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커뮤니티

팁 & 노하우
#기타 #PVE #지식 #기운 #클래스
검은 사막을 처음 접하는 유저분들의 질문 TOP 3
2020.02.13 23:53
5450 0
최근 수정 일시 : 2020.02.13 23:53

검은 사막을 처음 접하는 유저분들의 질문 중 제 기준에서 TOP 3를 선정하였으며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을 기록합니다.

 

TO3. 검은 사막 직업 중 어떤 직업이 좋나요?

 

많은 속 뜻이 내포되어 있는 질문이라 나누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검은 사막의 직업을 고르는 기준은 3가지입니다.

1.야너두? 응나두(먼치킨) 2.Myhand is gold man(내 손은 금손_컨트롤) 3. 내가 재미있으니까 하는 거.

 

3-1.야너두?응나두

어느 게임에서나 존재하는 "먼치킨"형 캐릭터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소개해드립니다. 현재 검은 사막은 전승이라는 이례적인 사냥 전용의 클래스 업데이트로 인해서 전 직업 모두 "사냥"면에서는 기존 각성보다 상향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유달리 손가락도 안 타고 쉽게 할 수 있는 캐릭터들이 있었으니! 그들은 바로 워리어, 레인저가 되겠습니다. 현존하는 전승 캐릭터 중에서 0티어, 1티어 자리에 서식하고 있으며 손을 안타는 먼치킨 형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그 뒤를 따라서 각성이지만 높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 직업들이 있는데 그들이 바로 아쳐, 미스틱, 가디언 이 있습니다. 물론 샤이도 있긴 하지만 샤이는 진짜 취향을 많이 타기 때문에 솔직히 추천드리기가 힘드네요. 사냥용 캐릭터는 원래 아니기 때문이죠. 아무튼 먼 치킨형을 원하시는 당신! 이 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느낌의 캐릭터를 고르신다면 정말 편하게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하하(maybe?)

 

3-2.Myhand is gold man(내손은금손_컨트롤)

말 그대로 손을 많이 타는 캐릭터들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들은 바로 닌자, 쿠노이치, 소서러, 매화, 무사, 발키리가 이에 해당되는 캐릭터들이구요. 본인이 진짜 손이 금손이라 컨트롤이 장난아니다. 난 금방익힌다. 한다면 이 캐릭들중 하나를 골라 시작을 하신다면 위에 먼치킨 형 캐릭터들보다도 훨씬 재미있게 게임을 오래오래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루할 틈이 없어요. 네. 스킬  쿨탐 맞게 다 때리려면. 자 그럼 다음

 

3-3 내가 재미있으니까 하는 거지

이 타입은 말 그대로에요. 제가 소개해드리기보다. 이 글을 보시는 뉴 비분께서 검은 사막을 꾸준히 즐기시면서 다양한 캐릭터들을 경험하시고 난 뒤에 내가 가장 재미있게 플레이를 했던 캐릭터를 고르시면 그게 바로 인생 캐릭터 아닐까요? 

 

다음 질문

 

TOP2. 이제 막 시작하는 뉴비인데 돈이 없어요. 어떻게 돈을 모으죠?

 

어느 게임이든 뉴비들의 육성에서 가장 커다란 장애물이 되는 게 바로 돈이죠.

현실에서도 돈 게임에서도 돈 정말 중요합니다. 이러한 돈을 어떻게 모아야하는지 뉴비들의 돈 벌이 수단을 알려드릴게요.

 

2-4. 지갑전사(펄의상판매)

말 그대로 뉴비님의 지갑을 녹이셔서 게임 캐릭터의 옷을 번쩍번쩍하게 만들어주는 방법을 뜻하고요. 예전하고는 달리 의상 가격이 많이 오른 관계로 많은 분들이 선택하시고 계시지만 솔직히 비추입니다. 시간들여서 꾸준히만하면 충분히 더 많이 모을 수 있는 게임이 검은 사막이니까요. 그러니 이 방법은 내가 시간은 없고 돈은 많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2-3. 강화(도박)

어느 게임이든 강화를 해서 만든 템을 파는게 중상위 유저들의 큰 돈벌이 수단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뉴 비분들께는 비추천 드려요. 왜냐고요? 초기 자본금도 많이 들 뿐만 아니라 실패했을 때 들어오는 충격이 상상보다 크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이 방법은 검은사막 중견유저가 된 후에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아니면 본인 멘탈이 화강암보다 강하시면 하셔도..

 

2-2 생활

생활에서는 돈벌이 방식이 너무 나도 다양합니다. 연금술 레벨이나, 요리 레벨을 올려 납품 상자를 만들어 황실 납품을 한다던지. 채광이나 벌목을 해서 카프라스를 모아서 거래소를 통해 은화를 모으는 방법 등이 있지만 뉴비들에게 추천드리는 생활 돈벌이는 낚시입니다. 가방칸이 뻥 뚤려있는 캐릭터와 각인이된 발레노스 낚싯대 그리고 물푸레나무찌 하나만 있다면 나도 낚시 명장이 아니 도인이 꿈이 아니죠. 그리고 낚시 레벨이 오를수록 보이는 갈매기가 다양해 지기때문에 갈매기 낚시는 장인 이상부터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당연히 세찌 낚싯대를 퀘를 통해 얻으셔서 또는 거래소를 통해 구입하셔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물물교환도 있지만 이건 생활중에서 최상위에 속해있기때문에... 환상마 팔이와 같이;; 이건 나중에 도전해보세요. 뉴비때 괜히 핵고인물 따라 하실 필요 없어요.

 

2-1. 사냥

가장 쉬운 방법이면서 고민이 많이 드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왜냐면 사냥터가 너무 많아서요.. 그래서 정리해드려요.

 

내가 56이 되었고 각성이나 전승을 하였다. 각성공격력 주 공격력이 200미만이라면 사막나가/포건족을 추천드립니다. 많은 이들이 폴리숲을 추천하시겠지만
돈을 번다고 가정했을 때 사막 사냥터만큼 뉴비들에게 돈을 주는 곳이 없어요. 고어라든지 수정이라든지 카프라스라든지 등등 악세도 포함.

 

200~220 미만

초승달/필라쿠/유황/바실

예전에는 굉장히 인기가 많아서 막피도 많았던 곳이었으나 신규 사냥터가 많아 짐에 따라 유저가 많이 빠졌음. 하지만 최근 들어 패치로 인해 다시 주가가 오르는 사냥터 입니다. 

적정 금액의 잡템, 쏟아지는 수정과 고어, 그리고 악세가 있으며 검은 사막의 5대 보물 중 하나인 지도조각이 나오는 유황과 필라쿠는 또 다른 목표를 상기시켜주기도 하죠. 당신도 보물을 획득하여 월드 채팅으로 자랑을 하고 싶으시다면 유황과 필라쿠 사냥 어떠신가요?

 

220이상 240미만

켄타/만샤움/로나로스/나반초원(깃털늑대)/드벤크룬 3대 사냥터(트쉬라,붉늑,세레칸)

켄타로스는 다양한 수정과 고어, 그리고 켄타 허리띠가 나오는 사냥터로서 수정이 비싸진 요즘은 굉장히 좋은 돈벌이 사냥터이다.

만샤,로나, 나반초원은 높은 경험치와 카프라스 획득 확률, 준마 재료가 나오는 사냥터로서 굉장히 돈벌이가 좋다. 그리고 사냥터 자체가 숲이라 그런가 눈이 편해서 오래사냥 가능

드벤크룬 3대사냥터는 난이도는 이 스펙 아래이지만 이 현재 스펙은 돼야 빠르게 쓸어 담을 수 있기 때문에 여기에 기록하였다. 

참고로 위에 드벤크룬, 로나, 만샤움은 요즘 5대 보물 중 두 개인 물약 재료들이 나오기에 유저들이 굉장히 많아진 곳이기도 하다.

 

260 - 270

아크만과 히스트리아

검은사막 고인물들의 입문 사냥터로서 쏟아지는 고어와 수정, 그리고 조각들로 인하여 당신은 툰그라드의 노예가 될 것이며 중간중간에 나오는 5대보물중 하나인 나침판 부품으로 인해 눈이 돌아갈 것이다. 나침판 자랑하시고 싶으시면 얻을때까지 존버하라. 그러면 당신은 부자가 되어있을 것이다.

 

270-300

히스트리아(중복),시크라이아(심해),가이핀라시아, 별무덤, 잿빛숲, 버려진신전(신규패치),파딕스섬(연구소)

이후 사냥터들은 히스트리아를 제외하고서는 공보다 방어력이 우선인 사냥터들 입니다. 몹 자체들만 하더라도 공격력이 굉장히 강하여 어중간한 방어력을 가지고 간다면 당신은 넘어짐과 동시에 아이스크림 처럼 녹아버리실 겁니다. 대신 그만큼 값비싼 잡템과 악세가 나오는 사냥터이니 언젠간 나돋! 라는 마음을 가지고 위를 향해 올라오시길.

 

TOP.1 이 게임 재미있나요?

 

이런 질문이 1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어느 게임을 하든 꼭 한 번씩은 나오는 질문들 중 하나이며 저는 이 질문을 중요하게 생각했기 때문에 대망의 1위로 선정하였습니다. 검은 사막이 재미있냐고 하는 질문은 오픈 때부터 수도 없이 듣던 질문이지만 제 답변은 한 결 같았습니다. 재미가 없으면 우리는 지금 하고 있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어떤 게임보다도 과금 유도도 없으며 내 노력만으로 최상위 유저들과 비빌 수 있고 내 노력으로 이룰 수 있는 게 많은 MMORPG는 제가 RPG만 플레이 해온 21년간 처음이기 때문에 저는 재미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밸런스가 문제다는 말에는 뭐라 말을 드리기 힘들지만. 그건 어떤 게임이든지 캐릭터가 다양하게 있다면 겪고 있는 고충 중에 하나입니다. 기존에 만든 콘셉트가 있고 기준이 있는데 그 기준을 모두 틀어버려야 하는 밸런스 패치를 모든 유저들의 원하는 기준에 다 맞추기는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항상 귀를 열고 눈을 열고 유저들과 대화를 하려고 하는 펄어비스의 모습을 보면 저는 이 게임은 미래가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이 들며. 재미있는 게임이라고 주변 사람에게 거침없이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이 글을 읽어주신 뉴비 여러분. 같이 검은사막 재미있게 즐겨봅시다. 궁금한 질문 있으시면 ESC - 대화그룹 - 별무리여관 에 들어오셔서 채팅으로 질문하시거나. 

 

트위치 반요93 방송이 ON AIR일때 오셔서 질문 많이 부탁드립니다. 물론 팔로우도 해주시면 감사합니다. 그럼 많이 부족한 글이었지만 끝까지 읽어 주셨다면 정말로 감사드리고요. 앞으로도 즐겁게 검은 사막 즐기시기를 저도 뒤에서 옆에서 앞에서 응원하겠습니다. 부족한 길잡이 반요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하~

 

 

 



 

 

 

팁 & 노하우

모험을 하며 쌓아온 나만의 노하우, 공략, 팁을 다른 모험가님과 나눌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last
게시글은 1만개 단위로 검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