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커뮤니티

팁 & 노하우
#공략 #물물교환 #PVE #의뢰
[항해일퀘] 역류를 최소화 해서 일퀘를 돌아보자 검대나칸 버스 노선도
2020.06.22 13:55
4527 6
최근 수정 일시 : 2020.06.25 23:21

항해 컨텐츠에 대한 유저분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항해 일일퀘스트를 수행하시는 선장님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 유저들에게 알려진 항해 일퀘 루트는 오킬 선행(어린3마리,헤카루,표류추적자) 후 칸 나 대 검 순으로 몬스터를 잡아 나가는 방식이었습니다.

(소형은 잡는 순서가 선장님 맘대로)

여기서 칸 나 대 검은 오킬 후행과 에페리아 벨리아에서 받는 퀘스트 몬스터의 앞글자만 따온 줄임말입니다.

 

칸 = 칸디둠

나 = 나인샤크

대 = 대형 골드몬트 선박

검 = 검은 무쇠 이빨

 

기존 칸나대검 순 진행 방법과 기초적인 일퀘 지식은 이쪽 글을 참고해 주세요. [바로가기]

 

본론으로 돌아와서, 기존 칸나대검의 문제점은 칸디둠 나인샤크 대형 선박과 검무쇠 를 잡을 때 까지는 해류와 해풍에 큰 문제가 없어 앞으로 쭉쭉 잘 나가게 됩니다. 

문제는 검무쇠를 잡고 오킬로 복귀하는 구간에서 생기게 됩니다. (역류와 역풍의 환상의 콜라보)

역풍은 돛을 접으면 된다쳐도 역류로 인한 영향이 굉장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선장님들이 찾아낸 방법이 검 대 나 칸 순의 진행 방식입니다.

해당 방식은 마고리아의 0해류 지역을 이용해서 일퀘를 진행하게 됩니다. 

일단 지도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굉장히 복잡해 보이지만,

일퀘 진행 루트는 화살표만 따라 가면 됩니다. 

어린 2마리, 헤카루, 표류추적자는 기본과 같이 진행 하시되 선행 중 소형 3마리를 미리 처치하시면 더 신속하게 일퀘를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검대나칸을 진행하기에 앞서 여러분은 검은사막의 역풍 시스템을 먼저 이해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해류가 있다면 거기서 거기일수도 있지만, 해류가 0이고 역풍의 영향을 받고 있을 경우 역풍의 세기에 따라 선박의 속도가 변화 하게됩니다.

속도를 0~100 까지 표현한다면

(역풍에 의해 선박 돛을 접고있는 상태를 기준으로 합니다.)

해류 0 역풍 10 = 선박속도 50

해류 0 역풍 240 = 선박속도 100

 

이렇듯 돛을 접어도 역풍의 세기에 영향을 받으며, 역풍이 강할수록 선박의 속도가 올라가는 신박한 계산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선장님들은 해류 0 만 잘 찾아서 밟고 가시면 풀세일 속도로 일퀘를 완료하실 수 있다. 라는 개념입니다.

 

 

검대나칸을 시작하게 되면, 오킬~ 난파된 해상군의 배 까지 대체로 해류와 해풍이 순 방향 이기 때문에 준수한 속도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검무쇠에 근접하는 순간 부턴 0해류를 받기 때문에 더욱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사냥 포인트 설명

 

-검무쇠

검무쇠 포인트는 일퀘를 받으시면 맵에 찍히는 검무쇠 위치 중 가장 위에 있는 위치에 가셔서 잡으시면 됩니다.

 

-대형골드몬트선박

가장 위쪽 검무쇠 처치 후 12시 방향으로 조금만 올라가시면 대형 골드몬트선박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때 해류는 0 이지만 해풍이 0~30사이의 저속이라 선박의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게 체감될 수 있습니다.

 

- 나인샤크

대형 선박 처치 후 솔라스 치코 4~5시 부근의 퀘스트 나인샤크 핑으로 질주하시면 됩니다. 저풍속 구간을 벗어나 해류 0 풍속 200이상을 받으시면 최고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칸디둠

나인샤크 처치 후 1~3시 방향으로 바람을 타며 나아갑니다. 처음 부터 3시방향으로 질주하면 0해류 구간을 벗어나 선박 속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최대한 0 해류 구간을 타다가 칸디둠 쪽으로 내려 꽂는 방법이 가장 빠릅니다.

 

* 검대나칸 순으로 진행하시면 칸디둠의 위치가 굉장히 애매해 집니다.

이때 거점 설치 영역을 통한 오로라를 통해서 칸디둠의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바다위로 오로라와 같은 경계선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화면으로 보면 더 잘보입니다. 

 

칸디둠은 하단 지도(진한곳과 연한곳 경계선 모양을 보시면 됩니다.) 제 캐릭터가 있는 위치의 오로라에 딱 걸쳐 있습니다.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연해지기 시작하는 곳에서 부터 동쪽으로 오로라를 타고 전진하시면 칸디둠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칸디둠 잡고 오킬로 복귀하시면 일퀘 끝!

 

미세하지만 좀 더 빠른 검대나칸 방식의 진행은 선박 속도가 떨어지지 않아 선박 운전이 루즈해 지지않는 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선장님들 화이팅

팁 & 노하우

모험을 하며 쌓아온 나만의 노하우, 공략, 팁을 다른 모험가님과 나눌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last
게시글은 1만개 단위로 검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