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커뮤니티

팁 & 노하우
#기타 #이벤트 #PVE
부캐릭터 100% 활용하기 - 3편 (#서브캐릭#필요성#혜택#장비세팅#활용방안#빠른육성)
2020.07.05 08:36
4321 2
최근 수정 일시 : 2020.07.05 08:38

 

6. 좀 쉽게 키우는 법은 없나요? 메인퀘는 지루해요.

 

부캐에는 그리 많은 투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투자를 할수록 힘들어져요.

어디까지나 본인의 상황이나 목표에 맞추시길 바랍니다.

다음에 소개드릴 내용은 특정 레벨을 쉽게 찍는 방법입니다.

 

 

 

1) 56레벨

 

56레벨을 달성하면 각성, 전승이 가능하고 각종 레벨 제한이 해제됩니다.

메인퀘스트를 밀고자 하는 경우, 이전에 미리 56레벨을 달성하면 육성이 편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메인퀘스트나 사냥을 통해 혼자 56레벨을 달성하기는 귀찮고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56레벨은 ‘쩔’,  즉 파티를 통해 타 유저에게 버스받는 형식으로 빠르게 달성 가능합니다.

 

56레벨 달성에 가장 빠르고 쉬운 것이 폴리숲 쩔입니다.

경험치 도핑을 완벽하게 했다면, 15분만에 56레벨을 달성할 수 있고, 느려도 20분 정도면 56레벨은 간단합니다.

여기서 조금 더 욕심을 부린다면, 주문서 시간에 맞춰 1시간을 채워서 57레벨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레벨업 파티 사냥터로는 미루목이 더 유명하지만, 저렙 구간에서는 미루목보다는 폴리숲이 약간 더 좋은 편입니다.

5인팟을 구성할 필요도 없고, 딜러 스펙이 약간 낮아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접근성도 뛰어납니다.

단, 폴리숲은 버스기사를 따라다녀야 하기 때문에 장비가 없는 상태로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장비가 있어도 피통이 적어서 죽을 수 있습니다.

물론 미루목 매미도 가능합니다. 단, 시즌섭/신캐 출시 기간에는 특히 딜러 구하기가 힘듭니다.

 

폴리숲에서는 쩔 받다가 죽을 수도 있어요... 조심하세요

 

 

사냥을 통해 혼자 56레벨을 달성하려면,

경험치 도핑 후 칼페온의 카이아 호수에서 메기맨을 잡고 50레벨을 찍은 후

메디아의 투구족 주둔지에서 56레벨을 찍는 방법도 있습니다.

주로 환상마 ‘둠’이 있는 유저들이 이 방법을 사용한다고 들었는데, 저는 둠이 없기 때문에 직접 시도해보지는 못했습니다.

도합 한 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2) 58~59레벨

 

56레벨을 달성했다면, 첸가런이 가능해지는 58레벨까지의 구간이 애매합니다.

우선 제가 사용하는 방식은, 유사 첸가런입니다.

56레벨 또는 57레벨까지 폴리숲에서 쩔받아 키운 후,

첸가 고서를 장착하고 벨리아부터 메인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알고 있는 일반퀘스트를 싹 깨줍니다.

메인퀘스트를 진행하며 주변에 보이는 일반퀘스트들을 빠짐없이 열심히 깬다면(심히 귀찮은 것은 제외)

칼페온에 도착할 때쯤이면 58레벨을 자연스럽게 달성하게 됩니다.

지식만 필요한 퀘스트는 부캐로는 쉽게 깨지니,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아요.

특히 퀘스트를 좋아하시거나 '삼 만 개'에 도전하시는 분들은 이 루트를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후 58-59 첸가런은 칼페온과 북부 밀농장 일대의 일반퀘스트를 진행하는 것이므로, 관련글을 참조해보셔요.

 

 

다른 방법으로는, 폴리숲이나 사막 나가 등을 혼자 열심히 사냥하면서 달성하거나,

주무시거나 잠수할 때 '수련의 서- 전투'를 사용하여 허수아비를 통해 레벨업을 해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효율은 적지만, 허수아비에도 전투 경험치 증가 도핑이 적용됩니다(기술 경험치 도핑은 적용안됨).

물론 미루목 매미를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허수아비보다야 사냥이나 매미가 훨씬 빠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플레이 성향에 따라 적당한 방법을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플레이타임이 적고 오래 잠수하시는 분들은 허수아비가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3) 61레벨

 

여기까지 오시는 분들은, 가문명성작이나 유사 본캐급 부캐를 키우고자 하실 듯합니다.

58~59레벨을 달성했다면,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은 어쩔 수 없이 첸가런입니다(솔로플레이 기준)

 

본캐가 메인퀘스트를 죽 밀면서 맵 정도만 밝혀두었다면,

첸가런은 부캐들이 특별히 메인퀘스트를 밀지 않아도 충분히 진행할 수 있고,

친밀도나 지식 등이 갖춰지면 매우 빠르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동 수단과 경로에 따라 다르지만, 아주 짧게 잡으면 4시간 정도 걸립니다.

 

더 좋은 것은 사냥을 해야 하는 퀘스트들은 모두 건너뛰어도 61레벨 달성에 큰 무리가 없기 때문에,

좋은 장비 없이도 61레벨을 달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에 덧붙여, 라모네스 장비 세트를 이용하면 첸가런 사냥퀘스트들은 어렵지 않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첸가런을 강력히 추천드리는 바이며,

파티를 구할 수 있다면, 미루목 매미(특히 12젠)도 나쁘지 않습니다.

 

예외적으로, 만약 스킬포인트가 필요하다면 허수아비 사냥을 통해 전투 경험치와 기술 경험치를 함께 챙기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장비만 충분하다면 미루목 솔로사냥도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이 방법은 주로 61 이후에 이용하는 듯...

 

 

 

 

7. 부캐를 잘 쓰고 싶은데, 어디에 쓸지 모르겠어요.

 

구체적으로 하나하나 설명해드릴 수도 있지만, 글이 너무 재미없어질 것 같습니다.

그냥 제 경우를 가져와서 부캐 활용 예시를 나열하는 것으로 대체하겠습니다.

읽어보시고 필요하다 싶으신 것을 골라 사용하셔요!

 

저는 사냥과 생활을 반반 정도 나눠 하는 유저입니다.

가문명성 7천점과 공헌도 400점을 목표로 전 캐릭터를 61레벨까지 달성시키고, 생활레벨도 각각 올려주는 중입니다.

기간제 버프는 밸류만 사용중입니다. 항해 쪽은 길드 단위 벨 레이드 외에는 손대지 않고 있습니다.

생활은 요리황납과 그에 필요한 채집을 병행하는 정도로 하고 있습니다. 사냥은 아크만이나 히스에서 합니다.

참고하셔서 본인의 상황에 맞게 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본캐는 아크만/히스 사냥터에서 나오기 싫습니다. 가방/무게가 모자랄 땐 메이드를 이용합니다.

 

본캐가 한방사냥터에서 너무 안좋아서, 전승 레인저를 키워서 물약작이나 지식작 합니다.

 

어둠의 틈 잡는 용도의 부캐도 있습니다. 본캐로 잡는 게 제일 편하고 빠르지만, 이동이 힘들어서요.

 

 

우선 보스잡이 부캐를 카란다, 크자카, 누베르, 쿠툼, 오핀 다섯 캐릭 배치하고 있습니다.

보스는 암묵적으로 정해진 순서대로 잡기 때문에, 각각 부캐를 배치하면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가까이하기엔 너무 먼 카, 크, 누, 툼

 

 

가모스의 경우, 드벤크룬에서 매일 일퀘하는 부캐로 걸어갑니다. 드벤크룬 안전지대가 길기 때문에 이 부캐로 조련 돌립니다.

 

 

생활은 황납하는 마을에 요리캐릭 놔두고 요리 및 황납 반복합니다.

부캐는~(뚠뚠) 오늘도~(뚠뚠) 열심히 황납하네~(뚠뚠)

 

 

채집은 모든 캐릭터 기운 찰 때마다 요리재료로 필요한 우유 또는 도축 유동적으로 진행합니다.

 

 

재배캐릭을 따로 배치하여 마력이 깃든 화염비늘꽃을 10밭 재배합니다.

재배캐릭 접속할 때마다 일꾼 맥주와 반려동물 사료를 먹여주고 있습니다.

 

 

그믐달을 안 쓰기 때문에 별채 초대권 구매 용도로 발렌시아에 부캐 하나 배치해 두었습니다.

별채 초대권 구매 후 메이드, 수송 등을 이용해 옮깁니다.

펄 야영지는 있고 그믐달은 없기 때문에 초대권만 따로 사고 있습니다.

 

 

강화의 도시 벨리아베가스에 총 3개 캐릭 배치하여 창고 및 강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남는 부캐는 노드를 많이 연결해둔 하이델, 칼페온에 배치하여 때때로 거래소 판매, 타 마을로 빠르게 옮기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캐릭이 배치되어 있다면 노드 생산물을 거래창고에 넣고 타 마을에서 꺼내는 식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요새 부캐릭터의 기운은 친밀도나 인사작에 사용하여 최대 기운통을 늘리고 있습니다.

 

 

저는 하지 않지만, 여기에 생활 부캐를 추가한다면 항해캐릭, 가공무역캐릭 정도를 추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채집을 전문적으로 하신다면 베어 마을이나 트렌트 마을에서 약초채집, 벌목 캐릭을 배치시킬 수도 있습니다.

귄트+무라카 보스잡는 캐릭터 배치도 나쁘지 않습니다.

카마실비아 일퀘는 공헌도와 함께 높은 수익을 주니, 일정 스펙 이상의 부캐로 깨셔도 좋습니다.

생활캐릭의 경우, 기운이 필요한 생활과 그렇지 않은 생활로 나뉩니다. 각각 한 가지씩을 골라 묶어주시면 효율이 좋습니다.

 

 

제 경우를 나열한 것은, 어디까지나 예시일 뿐입니다.

무엇보다도 결국 자신이 필요한 곳에 부캐를 배치해나가시면 되겠습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8. 기타 부캐 팁

 

부캐릭터의 관리는 캐릭터 이동을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안전지대에서만 이동 출발이 가능하고, 대도시나 큰 마을 위주로 도착이 가능합니다.

 

여행자의 지도(쿨 6시간)나 pc방 여행자의 지도(쿨 3시간)는 부캐마다 각각 쿨타임이 따로 계산되며

미접속 시간에도 쿨타임이 돌아갑니다.

 

펫, 야영지, 메이드, 모험일지 능력치, 최대 기운, 공헌도, 좌상단 버프 등은 본캐와 부캐가 공유합니다.

기운, 장비, 전투경험치, 스킬포인트, 하단 버프, 메인퀘스트 진행 상태 등은 본캐와 부캐가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동을 같이하고 싶은 캐릭터 두 명에게 '캐릭터 전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갈 때도 돌아올 때도 함께이고 출발지에서만 전환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어디 데려다 놓고 오는 용도로는 사용하지 못하는 기능입니다.

 

 

 

---*---

 

글이 길어지면서 핵심이 분산된 것 같네요.

어렵고 길게 작성했지만, 결국 부캐릭터는 개인의 만족이며 필요입니다.

소소한 부캐릭터 육성으로 고정적인 수입을 챙길 수 있다는 기본만 생각한다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아직 본캐 육성에 바쁘신 분이라면, 부캐는 나중에 생각하셔도 괜찮습니다.

천천히 다양하게 검은사막의 컨텐츠를 즐기셨으면 합니다.

 

질문은 언제든 환영입니다.

긴 글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Lv 비공개
토막내

팁 & 노하우

모험을 하며 쌓아온 나만의 노하우, 공략, 팁을 다른 모험가님과 나눌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last
게시글은 1만개 단위로 검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