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건의 게시판
선박 증축 재료 이동 문제 건의
도타민 2020-07-31 16:22
조회수 58 댓글 0

 

<문제 구간>

 

중범선 증축 재료 이동 문제

 

신록의 블랙스톤을 얻기 위해 1단계 물교품을 로비니아에게 증서로 교환해야 하는데 이걸 무게 때문에 1물품당 1교환을 해야 합니다. 

최소 115번의 교환이 필요한데, 교환 하려면 옆에 나루터지기 NPC에게 말을 걸어 창고의 물건을 배에 적재하고

그걸 1개씩 가방으로 빼서 로비니아에게 교환을 해야합니다. 말을 이용할수도 있지만, 속도의 차이는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무게를 지른다고 해도 해결은 되지 않습니다. 무게 제한 때문에 메이드도 이용할수도 없습니다. 

 

1단계 물교품을 100개 구해서 교환 해야하는 부분이야 시스템 적인 부분이고

물교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물품도 쌓이기 때문에 교환이 지겹지만 수긍은 갑니다.

 

근데 재료를 교환하기 위해 물품을 옮기는 과정에서 노가다를 하라는건 너무하다고 생각이 들지 않나요?

엄청 쓸데없는 구간에서 시간을 낭비해야 합니다. 생각을 좀 하고 기획을 해주세요. 제발요.

 

 

<대안 건의>

 

교환을 창고의 아이템으로 즉시 교환 가능하도록 처리

 

클라이언트 보다 서버쪽 개발 이슈가 있지만, 이거 하나로 모든 편의가 해결됩니다.

창고의 물품을 배에 적재할때도 창고에서 직접 물품을 가져올수 있는 부분을 보면 불가능 하다고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기획을 하실때는 유저의 입장에서 어떤점이 불편할지 어떤 부분이 수월할지 유저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냥 시스템상으로 개발 이슈가 생길까봐 막무가내로 기획해서 이런 비효율적인 노가다를 해야하는 방식은 '지양'했으면 합니다.

본인들도 해보고 불편하지 않던가요? QA팀에서도 이걸 그냥 통과 시킨것도 이해가 안가네요 ㅎㅎ

 

 

 

 

 

 

 

2020-07-31

캐릭터명 도타민
대표캐릭터 위치
Lv5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