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건의 게시판
안녕하세요! 발렌시아 '샤카투'에 거래소 npc 거래소장이 배치되어야 한다는 건의입니다!
밝은햇님 2020-08-02 22:17
조회수 116 댓글 4

안녕하세요 펄어비스!

즐거운 게임에 감사드려요! 오늘은 한가지 게임을 하며 아쉬웠던 부분을 건의드려보고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바로 발렌시아 샤카투에 거래소 관리인, 거래소장을 배치해주셨으면 해요.

총 3가지 이유로 샤카투에 거래소 관리인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 검은사막의 설정!

 

샤카투는 대부호 샤카투가 자신의 이름을 붙여 위세를 자랑하는 땅이에요.

전 세계의 금은보화와 진귀한 물건이 모이고, 수도 발렌시아의 큰 상인들과 까마귀 상단, 전 세계의 모험가들이 모이는 없는게 없는 곳! 이라는 환상적인 설정이 있는 곳이죠.

하지만 정작 샤카투에는 거래소가 없어요...ㅠ

 

검은사막의 넓은 지역들에는 각각의 이야기들이 있고 어울리는 의뢰와 npc들이 있어 참 매력적이라 느꼈어요. 샤카투가 가지는 상징성에 어울리는 거래소장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2. 접근성과 편의성!!

 

발렌시아는 바윗돌 초소 ~ 모래알 바자르 까지의 발렌시아 제후령, 검은사막 ~ 붉은사막 으로 이루어진 발렌시아 대사막, 수도 발렌시아 ~ 아레하자 마을..

사막을 기준으로 크게 나뉘어 있어요. 특히 메디아 이후의 발렌시아 사냥터들은 대부분 바윗돌 초소 ~ 모래알 바자르 사이에 위치하고 있지요.

 

특히 이 부분의 사냥터들은 잡템과 초록등급의 장비류들이 많이 떨어져서 가방 압박이 큰 사냥터 들이에요.

 

사냥터들도 가하즈 도적 소굴 ~ 와라곤 둥지 까지 북에서 남으로 사막을 빙 둘러싸며 위 아래로 길~게 위치해 있죠! 어쩌면 초승달도 포함 시킬 수 있겠네요.

이러한 사냥터들에서 가장 가까운 거래소는 알티노바 입니다. 그나마 남쪽의 사냥터들은 알티노바까지 말을 달리는데 부담이 없다고해도, 카드리 폐허와 특히 가하즈 도적 소굴은... 사냥 이후 피로한 정신으로 하아아안참을 말을 달리다 지쳐 서글퍼 질지도 몰라요! 시즌으로 인해 그리고 기존에도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사냥터들이고 가방의 압박도 큰 사냥터 들임에도 불구하고 편의성이 매우 열악한 사냥터들이기도 합니다.  물론 메이드를 이용하면 해소되지만 항상 부족한 것이 메이드니까요...ㅠ

 

특히 요즘 이벤트로 pc방 상인 엘리가 상시 판매하기도 하는 여행자의 지도! 보물 아이템이기도 하고... 거래소에서 구매하여 이용하기도 하죠. 하지만 지도는 해당 영지의 마을만을 보여주어요.  월드맵을 보며 가까운 마을로 이동하기를 이용해도 보통 모래알 바자르 혹은 샤카투로 이동되지 알티노바로 이동되지는 않더라구요... 그리구 지도는 대부분 사냥 이후 피로함을 줄이고 편하게 도시로 가서 사냥 이후의 전리품들을 처리하기 위해 이용하신다고 생각되어요.  하지만 정작 발렌시아에 포함되는 지역에는 거래소가 위치도 확인하기 어렵고 이동도 어려운 수도 발렌시아에 존재하고 있지요...

 

때문에 오늘도 열심히 사냥터에서 피로를 이겨내며 사냥해서 캐릭터에게 애정을 쏱는 모험가님들을 위해서라도 , 모래알 바자르 혹은 샤카투 둘 중 한 곳에 거래소장이 존재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3. 거리상의 이유!

 

대도시에만 거래소장이 존재한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사실 실제로 카마실브에는 수도 그라나 이외에 지혜의 고목에 거래소장이 위치하고 있답니다. (심지어 다른지역에서 원격 창고를 열면 카마실브는 창고도 지혜의 고목이 먼저 열리구, 지혜의 고목에는 pc방 상인도 있어요!)

그라나~지혜의 고목 거리는 샤카투~수도 발렌시아 혹은 모래알 바자르~ 수도 발렌시아에 비하면 정말 가까운 거리이죠... ㅠ

 

또한 거래소장들의 위치를 지도상에서 이어보면 어느정도 일정한 거리를 두고 위치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답니다.

 

 

메디아 북부 사냥터와 벨리아가 통하는 것이 괜한 것이 아니라 생각되어요.

지혜의 고목의 거래소장도 괜한 배치가 아니겠지요.

 

그런데 유난히 알티노바 ~ 수도 발렌시아의 거래소장 사이의 거리는 중간에 위치한 사냥터들에 비해 너~무 멀다고 느껴집니다.

때문에 발렌시아 영지 내에서 알티노바와 수도 발렌시아 중간에 위치한 샤카투에 거래소장이 위치하여 앞서 언급한 부분들을 어느정도 해소해 주어야한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마치며, 게임에 관심도 없었고 좋지 않은 인상을 가지고 있었던 제가 우연히 접하게 된 검은사막을 통해 많은 색다른 경험을 하고 좋은 길드원분들을 만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답니다.

저에게 의미있는 경험을하게 해준 펄어비스에 감사드리구 계속해서 발전하여 오래도록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리구, 평소 아쉬웠던 부분이었지만 쉬이 정리하고 건의를 남길 엄두를 못내던 것들을 요즘 뉴비분들과 많은 대화도 하고 다른 분들의 아쉬움들을 들어보며

다시금 떠올리고 되고 용기를 내어 이렇게 건의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빠른시일 내에 해소된다면 정말 좋겠지만!! ㅎㅎ 그렇지 않더라도 아하 이렇게 느끼는 모험가분들도 있구나! 알아주시고 언젠가는 좋은 방향으로 개선되기를 바라며 이만 글 줄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즐거운 게임되세요! :D

2020-08-02

캐릭터명 밝은햇님
대표캐릭터 금수랑
Lv62
와우 양질의 건의글이네요! 구구절절 공감하는 바예요, 정성추!!!
2020-08-02 22:22 1
@라보 공감 감사드려요~ :D@@
2020-08-05 13:45 0
검은사막의 설정부분은 생각도못했었는데!!
듣고보니 진짜 그러네요ㅋㅋ 대부호의 도시에 거래소장이없어ㄷㄷ 공감합니다!
2020-08-03 00:40 1
@이홍기님 :D !! 매번 아쉬웠던 부분이었는데 용기내서 건의글 작성해 보았어요 ㅎㅎ
공감 감사드려요~!
2020-08-05 13:46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