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생활 컨텐츠 하나씩 핥아보기 [무역편]
기단빈 2020-09-27 02:56
422 2 1
검은 사막 생활 분야를 하나 하나 글을 남겨보려고하는 베르티엔입니다.
그 처음으로 살펴볼 컨텐츠는 무역입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릴께요. 저는 열심히 하긴하지만 제대로 파고드시는분들에 비하면 모자랄수 있습니다.
그냥 아 이런 컨텐츠가 있다, 훑어보기라고만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생활컨텐츠 핥아보기[무역편]-

 

 

0.무역이란 무엇인가.

-무역은 각 마을 무역관리자들을 통해 무역품을 구매하여 다른 거점에 있는 무역관리자에 파는 것입니다.

 쉽게 생각하면 크게 어려운 일은 아니겠지만 진짜로 쉬운편이긴합니다[?!]

 대신 그만큼 큰 수익을 기대할순 없는 컨텐츠이지요. 지금은 다들 사장된 컨텐츠로서 하는 사람이 극히 드물정도로 사장된 컨텐츠입니다.

 

 

1.그럼 왜 핥아보려는건가?

-단순히 접근성 자체는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캐릭터의 인벤토리에 여유가 있고, 무게 여유만 있다면 봇짐을 매고 운송도 할수있고, 아니면 마차를 구매하여 운송할수도 있습니다.

 

<거래소에서 마차 등록증을 사서 시작할수도 있다.>

 

 

2.방법은 어떻게 하는건가?

-단순합니다. 무역관리자에게서 싼 물건을 사서 다른 거점 무역관리자에게 파는겁니다. 시세를 살펴보고 비싸게 팔수있는 곳에 수송하는것이죠.

 그거 외에 수익을 기대할려면 황실납품이란 컨텐츠가 있습니다. 

 

<이렇게 각 지역별로 황실무역납품 NPC 가 존재한다, 여기에 파는 물건은 항상 판매가격이 정해져있다.>

 

 

황실납품을 하게되면 인장을 주는데, 이것을 이용해서 다른 물건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인장을 받게되면 툴팁으로 받을수있는 물건들이 이것저것 적혀있습니다.

 

 

<표 출처 : 토모리님 블로그 (https://kipo0.tistory.com/25)>

 

NPC를 찾아가서 인장들을 모아 바꿔서 판다면 나름대로 짭짤한 부수입도 얻을수 있습니다.

 

 

3.너무 간단한거 아니오?

-네. 저는 너무 많은걸 보여드리지않습니다. 간단한거만 보여드릴거에요. 지금 무역은 사람들이 하지않는 컨텐츠입니다.

 전부 공략들도 예전글들이 많죠. 하지만 이 무역을 하면서 마차를 쓸때 또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4.어떤 장점이요?

-그건 바로 '조련'을 할때 이익이 있단것입니다. 마차에 말을 매달고서 마차를 운행하면 말의 경험치가 오르는데, 혼자서 말 한필을 키우는거보다 귀족마차같은 것에

4마리씩 매달고 말을 키운다면 꽤 쏠쏠할 것입니다.(덤으로 당근이라던가 필요하지않다는 것도 장점이라면 장점이지만, 마차의 내구도가 조금씩 단다는 것은 아쉬운 부분)

 

 

 

 

 

5.끝

-무역의 단점만 이야기했지만, 장점이라면.. 마차를 이용해 말을 여럿 키울수 있다는 점, 반 잠수로 컨텐츠 플레이가 가능하단 점.

 비주류 컨텐츠이므로 황납경쟁에서 자유롭다, 정도가 있겠네요. 그럼 다음 시간엔 조련으로 돌아올께요. 즐검-

 

 

※모두가 그냥 잊고있던 모험가 가이드 무역페이지 (https://www.kr.playblackdesert.com/Wiki?wikiNo=104#%EB%AC%B4%EC%97%AD)

2020-09-27

캐릭터명 기단빈
대표캐릭터 샤이
Lv 60
  • 초급 5
  • 1
  • 0
  • 2
  • 1
1
무역이 부활하는 그날까지 숨 참겠습니다 훕!
2020-09-27 21:24 1
1
와....이분도 저처럼 똥믈리에...
2020-10-01 07:50 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