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커뮤니티

건의 게시판
(4차 건의) 보물 확정 드랍 요소 추가 건의
2020.10.23 08:16
791 1
최근 수정 일시 : 2020.10.23 08:16

검은사막의 보물 아이템이 희소성 있는 요소라는 개발 방향은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게 소수만이 가지라는 의도로 개발된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그만큼 얻기 힘들게 구상된 요소이겠죠.

 

그럼에도 누군가는 사냥 몇 분만에 먹은 아이템을 누군가는 800시간, 1000시간이 되도록 못 먹는다.

정말로 벌어지고 있는 일입니다.

전적으로 운적 요소에 의해 굴러가고 있기 때문에 쉽게 먹은 누군가에 대해 불평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다만 한 사냥터에서 보물이 드랍되기만을 바라보고 도는 800시간, 1000시간 혹은 그 이상의 시간들은 결코 쉬운 시간이 아닙니다.

그만큼의 열정과 그걸 뒷받침하는 노력 그리고 검은사막에 대한 애정이 만들어내는 과정입니다.

누군가가 투자한 시간에 대한 정당한 보상은 제공되는 것이 합리적이지 않을까요?

 

그래서 저는 '낙망의 불꽃'을 불씨를 모아 만들 수 있게끔 해주신 것처럼, 보물 아이템들에도 그런 확정 드랍 요소를 추가해주셨으면 하는겁니다.

RPG 게임을 하면서 바라는 것, 대단한 것이 아니고 시간 투자에 대한 합당한 보상 정도입니다.

 

보물 아이템은 스펙 인플레이션에 기여하는 아이템도 아니며, 오히려 확정 드랍 요소가 추가됐을 때 유저들은 희망을 갖게 됩니다.

지금처럼 아이템이 나올거라는 희망이 점점 바래가는 채 수십 수백 시간 보물작 사냥터에서 이 게임에 투자하는 시간을 허비하고 싶지 않습니다.

보물 확정 드랍 요소를 추가해주세요.

태멍
38 35
Lv 비공개
태멍

건의 게시판

검은사막에 전달하고 싶은 다양한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건의 게시판입니다.

last
게시글은 1만개 단위로 검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