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커뮤니티

건의 게시판
전승 노바 방호상태가 해제되는 콤보가 있습니다.(추가분 있음)
2021.01.16 04:06
685 0
최근 수정 일시 : 2021.01.16 04:09

이전에 같은 주제로 건의를 드린 적이 있는데 그 뒤로도 계속 플레이하는 도중에 추가로 발견한 콤보가 있어서 아래에 또 추가했습니다.

 

================= 이전글의 내용 =======================

제가 건의할 내용은 제목과 같습니다. 제가 전승으로 사냥을 하고 있는 중에 방호상태가 풀리는 특정콤보를 보게 되어서 건의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그 콤보란 어떤 것이냐 하면

 

강 : 덮치는 고리 (W + C )라고 각성스킬 출신 전승버전 스킬인데요. 이 스킬은 사용후에 자동방호가 되기까지 하는 스킬입니다만 이 스킬 다음에 특정 스킬을 연계할 경우 연계가 다 끝난 후에 방호가 무조건 풀리는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어떤 스킬을 연계하면 풀리는지를 조사해보았습니다. 다음은 강 : 덮치는 고리 후에 연계를 하면 방호가 풀리는 스킬 목록입니다.

 

매서운 호령 (S + 좌클릭)

덩굴 가름 (좌클릭 + 우클릭)

보복하는 샛별 (W + 우클릭)

응징의 올가미 (W + E)

명령 : 얼어붙는 대지 (쉬프트 + C)

명령 : 혹한의 어둠 (쉬프트 + 우클릭)

병탄할 표적 (E)

 

위의 스킬들이 바로 덮치는 고리 후에 연계를 하면 방호가 무조건적으로 풀리는 스킬들입니다. 이는 방호를 이미 하고 있었든 덮치는 고리로 자동방호가 되려고 했든간에 무조건 방호가 풀립니다. 원래 이러면 안되는거잖아요. 빠른 해결 부탁드립니다.

==================================================================

 

<이번 추가분>

이번에 발견된 것은 회피기술인 얼음안개(쉬프트 이동키)와 관련된 콤보입니다. 정확한 조건은 방호상태에서 특정 콤보 후에 후딜레이를 얼음안개로 캔슬하면서 쉬프트만 때고 이동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방호상태가 풀리면서 일반상태로 달리게 되는 현상입니다. 얼음안개를 후방으로 하면 뒷걸음이 되서 후방은 예외입니다. 얼음안개를 전방과 좌우로 할때만 해당되는 현상입니다. 모든 스킬이 다 그런 것은 아니고 제가 또 그런 현상이 일어나는 스킬들을 조사해보았습니다.

 

형벌 (우클릭) => 이 스킬의 경우는 제자리 우클릭은 정상이고 좌우 우클릭만 해제가 됩니다. 얼음안개를 먼저하고 좌우 우클릭하면 1타는 해제되지 않습니다.

매서운 호령 (S + 좌클릭) => 얼음안개를 먼저하고 치는 1타의 경우는 해제되지 않습니다.

몰아치는 샛별 (쉬프트 + 좌클릭)

보복하는 샛별 (W + 우클릭) => 1, 2, 3타 중에 2타만 해제가 됩니다.

눈 위에 내린 서리 (S + F)

크라툼의 상승 (W + F) => 2타만 해제가 됩니다.

마주하는 어둠 (방호중 F) => 얼음안개를 먼저하고 하면 해제되지 않습니다.

얼어붙는 대지 (쉬프트 C)

혹안의 어둠 (쉬프트 우클릭)

격돌하는 기병 (쉬프트 Q)

강 : 성릉 (S + C) => 뒤로 빠질때 모으지 않고 바로 얼음안개를 쓰면 해제됩니다.

명령 : 돌격 (슬롯)

빙판의 입맞춤 (F) => 방호중에 다른 콤보 후에 찼을 경우 얼음안개로 해제됩니다.

한빙의 감옥 (S + E)

 

제가 조사한 바로는 위와 같습니다. 가능한 모든 스킬을 다 해봤습니다. 노바의 컨셉이 방호상태를 유지하면서 계속 싸우는 것인데 방호가 멋대로 빠지는건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속히 해결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건의 게시판

검은사막에 전달하고 싶은 다양한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건의 게시판입니다.

last
게시글은 1만개 단위로 검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