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아이템 #초보모험가 #추천
친절한 장비 가이드: 초반부터 엔드템까지 총정리(2부)
켠김에왕까지 2021-07-01 05:41
6782 20 19 8

 

 

객관적으로 작성하였으나 또다시 언급이 되었기에 피곤하여 더 이상 신경을 쓰고 싶지가 않아 글 내립니다.

 

천년만년 살 것도 아니고 현생도 고통 그 자체인데 겨우 그 따위 보잘것없는 아무것도 아닌 것에 그렇게나 신경을 쓰게 만들어서야 되겠습니까?

 

오해의 소지가 없고 전문성이 심히 의문이 들지 않는 정확하고 좋은 공략 많이들 보시기 바랍니다.

대표캐릭터 가디언
Lv 비공개
사냥시 쿠툼은 누베르의 완벽한 상위호환입니다. 본 서버에서도 확인되었습니다.

최근에는 pvp에서도 쿠툼을 착용하는 유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누베르 가격은 수직하락하고 있죠. 지금은 pvp때 누배르가 필수까지는 아닙니다.

각성이라면 용살자는 가성비가 좋은것이 많지만 전승이라면 용살자를 선택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냥 보면서 아쉬운 부분 적어봤어요 정성추!
@카이리아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모르는 부분이 많습니다. 이렇게 하나 배워가네요.
너무 좋은글 정말 감사합니다!
@유키리린 검은 사막의 방대한 장비 체계를 이렇게 한 페이지?에 모두 정리 해두니 저도 뭔가를 해낸 것 같고 뿌듯하네요.
결론은 검별 낄 필요가 없다는건가요? 이 글보니까 괜히 검별 끼고있다는 생각드네
@Luel 각자의 판단에 따라야겠지만 만들기 더 쉽고 성능도 더 좋은 보스 장비를 놔두고 굳이 검은별을 낄 필요는 없다는 것이 저의 판단입니다.
유검별무기=동보스무기 카프 1단
이런 성능 비교 계산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유검별무기 vs 유보스무기 카프돌파
비교가 필요해서요.
@빨간망토미소년 bdoplanner.com 에서 자세히 아실 수 있습니다.

강화 난이도 차이로 유 검은별 무기는 동 보스 무기와 비교하는게 맞습니다.
@켠김에왕까지 유검별 강화할 노력으로 카프를 더 캐서 유보스에 바르는 행동이 합리적인 건지 판단하고 싶었어요. 감사합니다.
이제 동투발 다맞춘 뉴비인데 질문이있습니다.
시즌보상으로받을 우두머리교환권으로는 우둔갑옷을 받고 돈을 모아 유검별 무기 각무를 맞춰주려고 생각중인데 글을읽어보니 유검별을 맞추는게 맞는방향인지 살짝 고민이됩니다. pvp는 아직 꿈도 못꾸고 있고 주로 pve를 할것같은데 어떻게 방향을 잡아야할까요
@솔라딘 사냥만 하신다면 유 검은별 무기도 좋습니다. 무기는 검은별, 방어구는 보스 방어구에 카프라스의 돌을 꾸준히 모아서 넣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우선 유 보스 방어구에 카프라스의 돌을 4단계 까지 넣는 것을 목표로 하시면 됩니다. 고 검은별 방어구를 쓰다가 유 검은별 방어구를 띄워 개량해서 쓰는 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나중을 생각하면 보스 방어구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펄어비스에서 검은별을 그대로 방치를 할지 손을 볼지 알 수가 없어서 일단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펄어비스에서도 검은별을 지켜보고 있다는 멘트를 남겼는데 말 그대로 지켜보기만 해서 약간 답답한 감이 있네요...
반지에 "숲 로나로스 반지" 또한 동 단계에서는 엔드 밸런스 세팅으로 쓰이는 경우가 간혹 있음.
@lIlIlllI 말씀 감사합니다. 나중에 추가하겠습니다.
사냥에선 유검별 무기 = 동보스 8~9단입니다
뉴비가 동보스 무기 9단 할려면 방어구에 다 쓰고
박아야되서 몇달 걸릴텐데
그 몇달동안 노카프 동보스랑 파밍력 차이가 굉장히 큰데
검별을 쓸 이유가 없다니
전문성이 심히 의문이 드는 글이네요
나머지는 잘봤습니다
@홍쨩 말씀은 감사드립니다만 공략에서 굳이 비추를 받을 줄은 상상도 못 했네요.

보스 장비와 비교하며 몬스터 피해 감소와 몬스터 추가 공격력을 더 챙길 수 있기에 사냥에 한해서는 동급으로 표기된 장비보다 좋습니다. 라고 이미 본문에 표기를 해뒀습니다.

그리고 무기는 검은별, 방어구는 보스 방어구에 카프라스의 돌을 꾸준히 모아서 넣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라고 바로 위 댓글에도 적어뒀습니다.

묻겠습니다. 그래서 지금 검은별 세트를 권해드릴 수 있습니까? 지금의 검은별 세트는 없느니 못합니다. 검은별 장비의 상향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러한 의도로 서술하였기에 오해의 소지가 있게 적은 건 충분히 인정합니다. 많은 장비를 다루기에 모든 서술이 다 완벽할 수는 없습니다.

전문성 운운하시는데 2020년 계정을 생성한, 모르게 더 많은 초보입니다. 도입부에도 초보라고 밝히고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하지만 최선을 다해서 작성하였습니다. 공략에 틀린 부분은 없는지 되도록 꼼꼼하게 검수도 합니다. 일주일 이상을 낚시만 걸어두고 공략의 작성에만 매달리기도 합니다.

그렇게 지금까지 30개에 달하는 공략을 작성하였고 매번 최선을 다하지만 그럼에도 틀리거나 부족한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매 공략마다 '틀리거나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말씀 부탁드립니다'로 마무리를 합니다. 하지만 그러한 부분보다는 도움이 되는 부분이 분명히 더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홍쨩 사과가 가능하면 사과 부탁드립니다.
삭제된 게시물입니다.
검은별 장비 관련해서 다른 데서도 계속 말이 나와서 '보스 장비와 비교하며 몬스터 피해 감소와 몬스터 추가 공격력을 더 챙길 수 있기에 사냥에 한해서는 동급으로 표기된 장비보다 좋습니다'라고 작성 당시부터 본문에 이미 적어둔 것을 최대한 큰 글씨에 빨간색으로 강조해두겠습니다. 더 이상 같은 말이 안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검은별 장비는 보스 장비와 비교하며 몬스터 피해 감소와 몬스터 추가 공격력을 더 챙길 수 있기에 (((((사냥에 한해서)))))는 동급으로 표기된 장비보다 좋습니다.

하지만 일반 유저라면 검은별 동 장비를 풀세트로 띄우기가 거의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성능 역시 검은별 동 장비에 비하여 카프라스 돌파된 동 단계의 보스 장비가 훨씬 더 좋고 동 단계 보스 장비는 동 단계 검은별 장비에 비하면 비교적 쉽게 띄울 수가 있기에 검은별 장비를 권장을 안 하는 바입니다. 물론 동 보스 장비 역시 띄우는 게 쉬운 일이 아니지만 동 단계 검은별 장비에 비하면 훨씬 쉽습니다. 그리고 곧 있을 업데이트로 동 보스 장비까지의 사다리까지 놓아져서 이제 누구나 동 보스 장비를 확정적으로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제 의견이 이렇다는 것이니까 본인의 판단하에 검은별 장비를 쓰고 싶으면 쓰시면 됩니다. 제 판단이 이렇다는 것이고 저의 판단이 절대적인 것은 아니잖습니까? 더 이상 관련해서 같은 말이 안 나오면 좋겠습니다. 또한 성능은 객관적으로 표기 수치대로 정확히 비교된 것이니 더 이상 관련해서 뭐라고 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계속 뭐라고 하시면 전문성이 심히 의심될 정도로 전문성 없이 잘못된 공략을 써서 올린 제 죄가 크니까 공략 글을 지우겠으며 더 이상 공략을 안 쓰겠습니다. 저도 글 몇 줄만 쓰면서 사막의 길잡이를 날먹해도 되고 그렇게 할 줄 몰라서 안 하는 것도 아니며 자발적으로 잠 줄여가며 정성을 들여서 공략 글을 작성해도 저런 말이나 듣고 비추나 받는데 더 이상 고생해가면서 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도 특정한 칭호가 기간 내에 주어져서 오도어 보물작을 하고 싶었지만 공략의 작성에 오랜 시간이 걸려서 포기하고 작성에만 매달렸습니다. 굳이 저런 소리까지 들어가며 글을 작성해야 하는 것인지 너무 실망스럽고 크게 회의감이 드네요. 그리고 전문성이 심히 의심된다고 하신 분은 사과가 가능하면 사과하시기 바랍니다.
아 안돼. 나중에 볼라고 url만 따놨는데 다시 올려주시라요
@지구에서온사나이 열심히 공략글을 작성해도 욕먹고 비추나 박히는데 다시는 작성 안 하렵니다. 저분이 사과를 한다면 고려를 해보겠지만 그럴 일은 없을 거 같습니다. 공략에 굳이 비추를 넣어놓은 펄어비스의 의도도 모르겠고 공략 글에 비추가 박히는 건 상상도 못 했습니다. 공략을 작성하는 게 좋아서 별 대가 없이 사막의 길잡이가 아닌 기간에도 공략글을 작성 해왔고 자발적으로 해온 일이기도 한데 굳이 저따위 말을 들어가면서 하기는 싫습니다. 오해의 소지가 없고 전문성이 심히 의문이 들지 않는 정확하고 좋은 공략 많이들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에도 비추 열심히 많이들 박아주세요. 비추 박는 거야 쉽지요. 예전에도 인벤에 글을 올렸다가 이런 적이 있었고 이번에도 인벤에 글을 올리면서 이렇게 될까 걱정은 되었는데 결국 이렇게 되었군요. 굳이 여기에 로그인까지 해가며 글 남기고 비추 박기도 힘들 텐데 참 대단들 하십니다.
켠왕님 글 하나하나 다 눌러가며 본 유저로서, 정말 정성이 대단하시다고 느꼈는데... 이렇게 안타까운 일이 발생할줄이야 ..ㅠㅠ
도움 많이 받고 있는 뉴비도 있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 응원합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