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커뮤니티

스크린샷 & 영상
[대저택] 이벤트 참여 - 대저택 전경 및 간단한 소감
2021.07.27 14:41
589 0
최근 수정 일시 : 2022.02.03 20:44

제일 예쁘게 나온 사진인 것 같아서 맨 위에 올려보았어요 ^^

이제 본격적으로 리뷰 시작해볼게요.

 

1. 대저택 스크린샷

 

대저택에 처음 입장하면 보이는 정원과 저택 정면이에요.

최대한 많은 부분을 담아보려 신경써보았습니다.

 

분수에 앉아서 바라본 전경이에요.

 

저택 안으로 들어오면 보이는 로비입니다.

왼쪽으로 가면 길쭉한 방 하나가, 오른쪽으로 가면 사각형의 넓은 방 하나가 있습니다. 오른쪽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갈 수도 있어요.

 

로비에서 문을 등지고 왼쪽에 있는 길쭉한 방이에요.

연구소에서 대저택 의뢰를 수주할 수가 없어 대저택 이용 권한을 못 얻었기에, 다른 분께서 꾸며주신 저택을 찾아갔어요.

이 분은 주방으로 꾸며놓으신거 같은데 정말 예쁘게 꾸며놓으셨더라구요.

참고로 이 길쭉한 방에서도 밖으로 나갈 수 있는 문이 있어요.

 

로비에서 문을 등지고 오른쪽에 있는 방이에요.

제가 놀러간 저택을 꾸미신 분께서는 이 방을 침실로 꾸며놓으셨어요.

 

로비에서 문을 등지고 오른쪽에 있는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테라스에 갈 수 있어요.

전경이 좋아서 테라스를 꾸미면 엄청 예쁠 것 같아요. 다른 분의 저택에 가보았는데, 이 테라스에 분수를 설치하셨더라고요.

 

옥상 테라스에서 바라본 정원이에요.

 

2. 간단한 소감 및 아쉬운 점.

 

의뢰 수락 조건을 다 달성했음에도 불구하고 흑정령이 대저택 의뢰를 주지 않았어요.

연구소 서버가 엘비아 서버로 되어있기 때문에 의뢰를 주지 않은 건지, 혹은 패치에 문제가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다음 연구소 패치에서 이를 수정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라이브 서버에 도입될 때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이런 식으로 담을 넘어서 정원에 들어갈 수가 있었어요.

담을 넘어서 가면 기본 상태의 정원에 입장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다른 모험가님의 대저택에 방문하여 로딩을 끝낸 상태로 담을 넘어가면 바로 기본 상태로 변경되더라구요.

배치모드는 당연히 실행이 안되는데, 이 점은 개선이 필요할 것 같아요.

담의 높이를 더 높이거나, 담을 넘어서 가지 못하도록 투명 벽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대저택이 처음 들어온다고 했을 때 기대를 많이 했고, 이번 연구소에서 간단하게 맛을 보았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 너무 좋았어요.

꾸밀 수 있는 가구의 수도 정말 많았고, 방도 넓어서 마음만 먹으면 제대로 하우징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른 친구들도 불러서 같이 악기연주도 하고, 정원에서 연주회를 여는 등 이벤트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컨텐츠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이델을 넘어 그라나, 오드락시아, 발렌시아 등 다른 대도시에도 이런 대저택이 많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하지만 아쉬운 점도 있어요.

우선 다른 모험가님들도 제기해주신 점이지만, 대저택에 들어가는 비용이 너무 부담이 커요.

매일 들어가는 500만 은화는 사실 가문 지원금 등으로 해결되는 문제지만, 공헌도 50이 너무 부담스럽다고 느껴졌습니다.

이미 다른 주거지도 사용하고 있고, 다양한 노드들도 돌리면서 밭에도 공헌도를 많이 사용한 상태에서 공헌도 50을 만들기는 정말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만약 라이브 서버에 도입된다면 공헌도 문제는 다음과 같이 해결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요.

 

1. 대저택에서 밭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대저택 내, 혹은 주변에 대저택 전용 밭을 설치할 수 있게 해주시고, 그 밭에 들어가는 공헌도의 양을 줄여주세요.

지금은 10개의 밭을 운영하는데 공헌도 100이 들어가지만, 대저택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밭은 공헌도 80이나 70정도로 조정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대저택 자체가 공헌도 50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밭에 들어가는 공헌도 부담을 줄여주시면 좋겠어요.

공간이 문제가 된다면 마력이 깃든 씨앗이나 신비한 씨앗만 재배할 수 있는 밭으로 해서 차지하는 공간을 줄이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아요.

 

2. 대저택에 보관함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해주세요.

이미 주위 대도시에 주거지를 사서 연금과 요리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이 분들이 대저택을 구매하게 된다면 이미 가지고 있는 주거지랑 용도가 겹치게 되니까, 대부분의 분들은 주거지를 빼고 대저택을 구매하실 것 같아요.

다만 아시다시피 대저택이랑 마을 사이의 거리가 꽤 되기 때문에, 대저택에서 요리와 연금을 하려면 보관함은 필수라고 생각해요.

보관함에 공헌도 10(9)가 들어가는만큼 이는 또 다른 공헌도 부담으로 다가온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대저택에 기본 기능으로 보관함을 추가해주시면 공헌도 부담이 더 줄어들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정도만 해주셔도 공헌도 부담은 많이 줄어들게 될 것 같아요.

무조건 해달라고 부탁드리는 건 아니지만,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공헌도 부담을 벌써부터 걱정하시는 만큼 고려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정말 마지막으로, 이건 운영진 분들께 제발 부탁드리고 싶은게 있어요.

 

만약 시크릿 퀘스트를 이번 여름에도 진행하게 되신다면, 반드시 대저택 이용권은 보상으로 넣지 말아주세요.

지금까지 시크릿 퀘스트를 운영하시면서, 순위 보상에 대한 모험가분들의 불만이 매우 많다는 것을 운영진 분들도 인지하셨을 거라 믿어요.

시크릿 퀘스트와 관련해서 많은 문제점들이 있는 것도 사실이고요.

그래서 시크릿 퀘스트를 만약, 정말 만약에 또 진행하게 되신다면 제발 순위 보상으로 대저택 이용권은 넣지 말아주세요.

그냥 순위 보상을 주지 마시고, 유저들이 오로지 재미만으로 시크릿 퀘스트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하는 게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상은 색 있는 칭호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만약 시크릿 퀘스트 보상이 추가가 된다면...아마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검은사막에 크게 실망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글 마치겠습니다.

항상 운영에 힘써주셔서 감사드리고, 라이브 서버에 대저택이 무사히 도입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아시아 서버 - Purewa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