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사냥 #의뢰 #지식/기운 #기타 #초보모험가 #공략 #추천
첸가런을 통한 캐릭터 육성 방법론 - 1. 첸가런이란?
향사평위산 2021-08-09 12:16
1930 0 4 0
최근 수정 일시 : 2021-09-01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이번 활동기간동안 첸가런에 대해서 다룰 사막의 길잡이입니다!

 

이 공략은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1. 캐릭터의 레벨을 쉽고 빠르게 올리고 싶으신 신규 모험가님들

2. 시즌 캐릭터는 다 키웠는데, 다른 캐릭터도 빠르게 레벨을 올리고 싶으신 모험가님들

3. 첸가런이라는 말은 많이 들어봤는데 무엇인지 감이 안 잡히시는 모험가님들

4. 검은사막에 관심있는 모험가님들

 

1. 첸가런이란?

 

‘첸가런’이란, ‘첸가-셰레칸 지혜의 고서’라는 아이템의 효과가 퀘스트를 통해 얻는 전투 경험치 30% 증가인 점을 이용하여, 퀘스트만으로 레벨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검은사막의 퀘스트 보상으로는 금괴, 아이템, 기술 경험치(스킬포인트), 전투 경험치(레벨링) 등이 있는데요, 이 중 전투 경험치를 주는 퀘스트를 첸가 고서를 착용한 채로 클리어함으로써 레벨을 쉽고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첸가-셰레칸 지혜의 고서는 53레벨에 수주 가능한 '첸가 신화에 숨겨진 모험의 서' 연속 퀘스트를 완료하시면 획득 가능합니다.

 

퀘스트로 받을 수 있는 전투 경험치의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카마실비아/드리간/별무덤 이외 지역 : 1.0%(~57레벨), 0.8%(58레벨), 0.1%(59레벨 이후)

카마실비아/드리간/별무덤 지역 : 1.0%(~60레벨), 0.01%(61레벨 이후)

 

첸가고서 착용시 받을 수 있는 전투 경험치의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카마실비아/드리간/별무덤 이외 지역 : 1.3%(~57레벨), 1.04%(58레벨), 0.13%(59레벨 이후)

카마실비아/드리간/별무덤 지역 : 1.3%(~60레벨), 0.01~0.02%(61레벨 이후)

 

이렇듯 지역에 따라, 레벨에 따라 얻을 수 있는 경험치가 다르기 때문에, 첸가런은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56-58 : 발렌시아1 메인퀘스트를 통한 첸가런)

58-59 : 칼페온 수도 및 북부 밀농장 지역 첸가런

59-61 : 카마실비아/드리간/별무덤(칼페온 서북부) 지역 첸가런

 

56 이전의 구간은 사냥이 첸가런에 비해 압도적으로 빠르기 때문에 첸가런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보통 칼페온까지 메인퀘스트를 모두 완료하신다면 50-52레벨이 되고, 메디아 지역까지 모두 완료하신다면 52-54레벨이 됩니다.

이후 56까지는 사냥을 통해 매우 빠른 시간 내에 달성이 가능합니다.

56-58 구간의 경우 괄호를 넣은 이유는, 사냥이 첸가런에 비해 효율이 더 좋기 때문입니다. 발렌시아1 메인퀘스트의 경우 동선이 매우 길기 때문에 사냥을 하기 싫으신 분들께만 추천드립니다.

58-59 구간의 경우 사냥과 첸가런의 효율이 비슷합니다. 다만 숙련된 경우 첸가런이 사냥에 비해 더 빠르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59-61 구간의 경우 사냥에 비해 첸가런의 효율이 더 좋습니다. 따라서 이 구간에서는 첸가런을 적극적으로 권장드립니다.

 

2. 레벨을 올려야 하는 이유는?

 

검은사막에서 캐릭터를 육성하는데 있어 고려해야하는 것은 공격력, 방어력, 적중력 등 정말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 육성 초반에 가시적인 성과를 크게 보여주는 것은 바로 레벨입니다.

발레노스, 세렌디아 지역의 메인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다음과 같이 자주색, 혹은 빨간색으로 이름이 표시된 몬스터를 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퀘스트를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저 몬스터들을 잡아야 하는데, 지식이 없으니까 피가 얼마나 달았는지도 모르겠고, 들어오는 데미지는 아프고, 계속 때리는데 몬스터가 잡히지는 않고, 모두 한 번쯤은 어려움을 겪으셨을 것입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중간에 레벨이 오르면, 몬스터의 이름에 칠해진 색이 바뀌는데, 더 쉽게 잡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으신 적도 많으실 것입니다.

이는 레벨이 오름에 따라 몬스터와의 레벨 차이가 줄어듬에 따라 사냥이 상대적으로 쉬워지기 때문인데요, 스펙을 올릴 방법이 적은 초반에는 이렇듯 레벨을 올리는 것만으로 게임을 진행하기가 훨씬 수월해집니다.

더불어 레벨 56에서는 방어력 1을, 레벨 60에서는 공격력 1을 더해줍니다.

따라서 요즈음에는 캐릭터를 육성할 때 레벨 60~61을 달성하는 것을 일차적인 목표로 삼곤 합니다.

 

3. 첸가런의 장점

 

1. 사냥에 비해 시간적으로 효율이 좋습니다.

 

첸가런이 가장 큰 효율을 보이는 59-61구간을 예로 들자면, 사냥으로 레벨을 올리는데 경험치 도핑을 최대한 했을 때 59-60레벨은 2-4시간, 60-61레벨은 5-8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물론 개개인의 숙련도와 경험치 도핑, 직업 및 스펙에 따라 매우 차이가 크기 때문에, 대략 저 정도 걸리는구나 하고 참고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절대적인 수치가 아님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반면 첸가런을 통해 레벨을 올린다면 숙련된 분들의 경우 2-4시간, 처음 하시는 분들도 4-8시간 이내에 59레벨에서 61레벨까지 올리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사냥으로 레벨을 올리는 데에는 좋은 장비가 필요하고, 요구 스펙이 높은 사냥터일수록 경험치를 많이 주기 때문에 스펙에 따른 소요시간이 크게 차이가 납니다.

반면, 첸가런으로 레벨을 올리는 데에는 장비가 크게 필요하지 않고, 스펙에 따른 소요시간의 차이가 없습니다.

따라서 게임을 시작하신지 얼마 안 되어 장비가 상대적으로 덜 갖추어진 분들에게 첸가런은 손쉽고 효율적인 레벨링을 가능하게 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검은사막의 다양한 컨텐츠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첸가런에 포함된 퀘스트들 중에서는 단순히 대화로만 완료 가능한 퀘스트도 있고, 간단한 사냥을 동반한 퀘스트도 있습니다.

나아가 도축, 채집 등이 동반되는 퀘스트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퀘스트들을 진행하면서 검은사막에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맛볼 수 있습니다.

 

3. 룰루피의 여행일지를 미리 준비할 수 있습니다.

 

룰루피의 여행일지란, 55레벨부터 진행할 수 있는 모험일지로, 계정 내 완료 의뢰수를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이를 모두 완료할 시 최대 생명력 +18과 최대 소지 무게 +6LT, 가방 1칸, 그리고 영구 스택 증가 +5, 100스택 4개와 300스택 1개, 그리고 ‘삼만개’ 칭호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이 중 300스택을 위해서 룰루피의 여행일지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첸가런을 하면 캐릭터당 약 154개의 퀘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룰루피의 여행일지를 나중에 진행할 때 도움이 됩니다.

 

4. 첸가런의 단점

 

1. 스킬포인트(기술경험치)를 모을 수 없습니다.

 

첸가런을 통해 진행하는 퀘스트들은 모두 전투 경험치를 줄 뿐, 기술 경험치는 보상으로 지급되지 않는 퀘스트가 매우 많습니다.

따라서 사냥만으로 61레벨을 달성한 캐릭터와, 첸가런을 통해 61레벨을 달성한 캐릭터의 스킬포인트는 많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결국 61을 달성하더라도 돈을 벌고 아이템을 파밍하기 위해서는 사냥을 나가야 하는데, 첸가런을 통해 61을 달성한 경우 스킬포인트가 부족하여 스킬을 다 찍지 못한 채로 사냥을 하게 됩니다.

만약 부캐라면 문제가 크게 되진 않겠지만, 본캐라면 스킬포인트를 위해서 결국 다시 사냥을 하러 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수익이 나지 않습니다.

 

사냥을 하면 잡템을 팔고, 각종 드랍템을 경매소에 판매함으로써 은화를 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첸가런을 통해서는 수익을 거의 낼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사냥에 비해서 수익이 안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맨 처음 키우시는 캐릭터에 한해서 난이도가 높습니다.

 

이는 검은사막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만 적용되는 사항인데요, 처음에는 맵의 대부분이 안개에 가려져있고, 거점들도 밝혀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다양한 지역을 이동하면서 퀘스트를 진행해야 하는 첸가런의 특성상, 맵의 대부분이 가려져있고 NPC 검색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분들께는 상당히 난해하게 다가올 수도 있습니다.

 

5. 결론

 

지금까지 첸가런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세 줄로 첸가런을 요약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첸가런은 퀘스트만을 통해 레벨을 올리는 방법이다.

2. 사냥에 비해 장비가 필요하지 않고 시간적으로 효율이 좋다.

3. 스킬포인트를 모을 수 없고, 처음이라면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다.

 

그래서 저는 다음에 해당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이미 시즌 캐릭터를 다 키웠지만, 부캐를 더 육성하고 싶으신 분들

- 사냥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레벨을 올리고 싶으신 분들

- 검은사막을 처음 하는데 사냥으로 레벨을 올리기 지겨우신 분들

 

다음 글로는 첸가-셰레칸 지혜의 고서를 얻는 방법에 대해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도 잘 부탁드리고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캐릭터명 향사평위산
대표캐릭터 금수랑
Lv 비공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