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대저택 및 컨텐츠 건의사항
루카노블 2021-09-01 11:11
564 26 42 0
최근 수정 일시 : 2022-01-08

피드백 게시판 업데이트만 기다리며 글을 다시 정리하여 돌아왔습니다.

 

[대저택 건의사항]

 

1.[장원] 가구 제작 난이도_2021-08-11 업데이트로 일부 제작 난이도 하향

낮춘 것은 맞으나 미흡한 부분이 꽤 보입니다.

단순 재료의 숫자만 낮출게 아니라 확률에 의해 시간과 노력 그리고 재화가 많이 들어가는 경우가 생기는 것에 대해서는 여전히 난이도가 높다고 생각됩니다.

+푸른빛이 감도는 유황

-사냥/노드 둘 다 잘 안 나오는 사람은 너무 안 나옵니다.

+꺼지지 않는 돌

-100회 연금 비용으로 4~5억 가량 소모합니다.

-보통 2개/운이 아주 좋을 경우 4개 이상/운이 나쁠 경우 0개 일 수도 있습니다.

-가로등이 이쁘니까 왕창 만들어야지 하고 쉽게 보다가 큰코다쳤습니다.

+은총의 샘물 음수대

-고:마노스 항해복 가격대를 생각하면 굉장히 비싼 가구라고 생각됩니다._거래소 14억

-다른 물건으로 퀘스트가 활성화 되도록 난이도를 조절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항해에 별 관심이 없다는 것도 있어서 욕심 좀 부려봅니다.)

+사자 음수대/ 영광의 벽 장식

-억지로 지식작을 시키는 느낌. (저는 물론 다 했습니다.)

+벽난로 초대장

-8월 18일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위치(깊은밤항구)가 변경 되었습니다.

  지문에서 유추 할 수 있도록 다듬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지문만 보고 찾아가면 저처럼 일주일 넘게 버립니다.)

 

2.배치 모드

둘이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배치를 할 시 안과 밖을 따로 들락날락해야 하기에 상당히 불편합니다.

장원 가구의 점수도 야박한데 별 의미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그냥 둘이 하나로 묶어주시면 좋겠어요. (점수 삭제를 부탁드립니다.)

대문에서 입장/방문을 통해 본인 혹은 다른 사람의 저택을 방문하고 중간에 저택의 문은 여느 NPC들 집처럼 자동 여닫이 정도로만 놔두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배치 모드 관련 버그_ 2021-08-27 연구소 업데이트로 일부 수정됨

자원의 식물 가구를 배치 완료한 뒤 다른 가구를 누르고 그대로 취소를 하게 되면 

먼저 완료된 가구 자리에 자석처럼 붙어버리는 버그가 있습니다.

나무 등의 식물이 갑자기 다른 곳으로 사라지거나 허공에 누른 마우스로 붙어와 박히는 버그도 있습니다.

또 미로형 정원수 설치 후 이동 또는 제거시에 클릭이 매우 힘듭니다.

(제보-살살 쓰다듬듯이 더듬어줘야 한다)

+미로형 정원수들은 근처에 다른 배치물을 둘 경우

1) 배치된 정원수를 철거해야 원하는 아이템을 이동/회수 가능

2) 바닥에 아이템을 설치한 뒤 근처 가까운 곳에 정원수를 배치할 수 없음

2021-09-08 업데이트

● 장원 외부에서 배치 모드 시, 설치된 나무의 선택 범위로 인해 밀접한 다른 배치물을 선택할 수 없던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 장원 외부에서 배치 모드 시, 설치된 미로형 숲에 인접한 배치물이 있을 경우, 미로형 숲을 선택 시 비정상적인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라고 하였으나 거리가 살짝 멀리 설치한것은 바로 회수/이동 등이 되지만 밀착설치 된 가구는 여전히 동일한 버그가 존재하고 최종보스인 나무들이 여전히 존재감을 뿜뿜 하고있어서 멀리서 다른 가구를 짚으려고해도 나무가 여전히 짚힙니다. 업데이트가 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

+테라스 미로 숲 설치 시 벽뚫 현상

or 바닥 벽이 매우 얇음

+내부와 외부 틀린 그림 찾기

 

+품질 변경 버그

대저택 내부에서 그래픽 품질을 변경하면(일반품질과 리마스터를 오갈 경우)

1. 나뭇잎들이 오두방정을 떨며 화면 전체를 덮는다.(당해봐야 압니다.)

2. 나뭇잎이 마르고 나무 단면으로만 도배 된 노송나무를 볼 수 있음.

대저택이 아닌 곳에서도 해보았지만 유독 대저택 안에서 품질을 변경하면 화면버그가 터집니다.

한 두번 해본 것이 아닌 몇 달에 걸쳐 확인해본 뒤 추가합니다.

+배치 모드시 투명한 격자 줄 등으로 배치의 어려움을 보완해주세요.

많은 분들이 배치 모드에서 간격과 열을 맞추기 위해 애쓰십니다.

 

 

3.저택 내부 구조의 다양화

드벤크룬과 그라나 지역의 집 내부 구조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이렇게 만들 줄 아는 회사가 대저택 내부는 이렇게나 단조롭게 만드셨다는 점이 많이 실망스러웠습니다. 좀 더 내부에 구조적인 수정/재건축을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그게 아니라면 유저가 계단이나 층계도 만들 수 있게 추가해주시면 저는 기쁜 마음으로 만들겠습니다.

두 건물을 시각적인 면적으로 볼 땐 그라나 주택이 대저택의 반 정도밖에 안돼 보입니다.

쥐똥만한 드밴크룬 주거지도 복층이 많습니다.

*저택 외관 예

(비대칭보단 대칭형태로 벨런스있고 웅장한 대저택이 더 이쁠 것 같아요. 비대칭도 버릇이자 고집이지 않을지...)

*계단/복층 예

 

(계단과 복층의 로망!!)

 기타

+문구멍:대저택이라지만 이렇게까지 문이 크게 뚫려야 하는 이유는 뭘까요. 살짝만 낮춰주시면 좋을 텐데...

+창문: 큰 창문은 너무 커서 문제고 작은 창문은 또 너무 작아서 문제입니다.

창을 열고 마당을 보고 싶어도 창문에 안 열려요. 기존의 커튼이 이쁘게 설치가 안됩니다.

추가로 창문을 투명하게 바꿔주셨으면 해요.

내부에서 외부 풍경 구경하고 아침-초저녁에 햇살과 노을이 안으로 들어오면서 바뀌는 내부 환경을 구경하는 맛이 있었으면 합니다.

(두 가지는 건물 외/내가 수정이 이루어진다면 함께 고쳐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4.가구

일반/펄 가구들이 마당과 테라스에 잘 배치될 수 있게 변경 부탁드립니다..

특히나 야외에 설치해도 손색이 없는 가구들도 있는데 설치가 되지 않는다는 점이 많이 아쉬웠거든요.

기존 가구들도 배치가 가능하게 바꿔서 다양한 컨셉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도록 바꿨으면 좋겠습니다.

예로 장원 가구들은 저택 내부에도 설치가 되잖습니까. 테라스에 테이블이나 의자도 두고 싶어요.

그리고 부족한 디테일

쉼터 안에 의자/테이블 등을 배치할 수 있게 뚫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가든 티파티하는데 햇빛에 다 타겠어요.)

+칸막이의 크기 덕분에 칸막이가 아닌 파티션 같다는 점

(하단의 고정판을 삭제하고 휠로 원하는 높낮이를 조정하게 해주시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2021-11-24 업데이트_ [장원] 부스러진 별 장식 대형 칸막이 추가됨.

그런데 이젠 너무 큽니다. 두께도 기존 칸막이의 3배...크기는 뭐 재껴두더라도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습니다.

1.벽근처에 다른 가구를 배치할 경우 큼이 너무 많이 벌어집니다.

2.이곳저곳 합이 안맞습니다.(5개합해서 딱 반절만한것도 있다면 모를까...)

3.계단쪽 방을 가로지르는 천장턱에 막혀 설치를 원하는 위치를 잡아주기가 어렵습니다.

 

+기존 가구들도 가까이 배치가 불가능한 점을 수정해주세요.

(조각이나 화분의 받침판 크기가 아닌 날개 등등의 활짝 펴진 부분에 맞추어 주변에 다른 가구를 둘 수 없어서 가끔 모내기 하는 것 같아요.)

+반딧불 제거를 원할 시 어디가 중심부인지 모름

(중심부에 도달할 경우 작고 투명한 구 형태라도 띄워서 반딧불을 누르고 있다는 걸 인지시켜주세요.)

 

5.장원 바닥

장원 바닥에 엘리언교 마크를 보고 숨이 턱 막힌 것이 마크도 제 맘에 안 들고 바닥재를 여러 개 입혀야 한다는 점에서 어질어질했습니다.

바닥 문양을 엘리언교 말고도 아무 문양 없는 타일형 바닥이라던가 다른 무늬의 바닥 모양을 설정할 수 있도록 추가해주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4번 계단 좌/우 화단 패치 완료_2021-08-11 업데이트로 이용 가능

 

6.추가를 원하는 다른 편의성

+완전 단색 벽지: 벽지에 모양이 있어서 몇몇은 촌스러운 느낌도 많이 들어요.

+문/창문: 대저택인 만큼 문과 창문도 벽지처럼 다양한 외형으로 바꿀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그 엘리언교… 마크좀 제발 땔 수 있게 해주세요. 저는 엘리언교를 믿지 않습니다.

*대문 예시

*문 예시

*창문 예시

 

+인공연못/관상어: 내가 잡은 물고기나 해조를 넣고 구경이 가능한 깊은 연못도 생겼으면 좋겠네요.

낚시 가능까진 안 바랩니다. 아니면 옹달샘에 물고기를 추가할 수 있게 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수영장: 좀 억지일까요? 화단 2x6 혹은 4x4 정도의 수영장에서 수영도 가능하면 재밌겠어요.

+방명록 기능: 다른 분 건의 글로 봤던 건의 내용인데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건의 게시판: 야메뀨잉 님/문승기 님/겨울이에양 님 의견)

+분수대 모션 기능: 3단 분수대에 활성화되는 기능으로서 모션은 [동전 던지기]를 통해서 방문자는 본인의 방문 기록을 남기고 집주인은 방명록처럼 방문자들 목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신다면 방명록 대신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지 생각해봤습니다.

-모션 중요 ★★★★★

-조작은 모두 사용 가능

-명단은 집주인만 확인 가능

-버프 기능은 잘 모르겠음.

(물론 기록은 분수대가 아닌 주거지나 계정에 저장 돼 잊어버리지 않도록 하면 어떨까요.)

+검색 방문 기능:순위/친구 주거지 외에 다른 주거지도 구경하고 싶은데 이런 점을 검색 기능으로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의견 주셨던 분 이름이 기억나지 않습니다만… 진짜 간절하게 바래봅니다. 참고로 친추 리미트도 해제 또는 늘려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초상화 액자 만들기

-귀족들 집엔 항상 초상화들이 꼭 있다는 설정이 있어요. 소유주의 뷰티 앨범을 이용한 초상화 앨범을 만들어서 벽에 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누락된 편의성 

메이드,집사 숨기기

속옷보기

 

[컨텐츠 외형 건의사항]

 

펄의상 신상이 요즘 이쁘게 만들어지는 만큼 다른 컨텐츠들의 꾸미는 아이템들도 다양한 것들이 더 나와주길 기대합니다.

 

1.가구와 소품

야외 파라솔/벤치/가로등/펜스 등등 다양한 가구들이 더 나오면 좋겠어요.

+저택 내/외 벽에 장식할 수 있는 가구 추가해주세요.

+누락 된 [장원]가구들

연구소 게시글엔 있고 본섭에서는 누락된 가구들입니다. (연구소기준 7월 16일 업데이트 노트)

각각의 이름은 이렇습니다.

[장원] 새벽빛 파도 커튼/[장원] 불가침/[장원] 우아한 실외 단상

*지인분께서 파도커튼의 제작 루트를 물어보시는 과정에서 저도 전에 보기만하고 창문이 맘에 안들어서 커튼쪽은 생각을 안하고 있었다는 것이 생각나 훑어보던 중 위 가구들은 아예 나오지 않았다는 것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나중에라도 추가 해주실때 꼭 지문은 좀 늘려주셨으면 합니다. 애매모모하기도하고...(왕의 의자. 왕관의 무게를 견딘 자들만이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런거)

다양한 나무외형과 벗나무 또한 미구현이지만 연구소에서는 나올 것임을 예고하는듯 함.

사진속엔 미로숲이 높이가 낮은 것이 존재함.

(혹시라도 연구소글만 보고 찾으시던 분들 계시면 아직 본서버에서는 미구현이라는 점...저나 지인분처럼 시간 버리지 마시라고 추가로 적어둡니다.)

+2021.11.05 유튜브 영상속에서 추가로 발견한 누락 가구들

[검은사막] 멋스러운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Shorts - YouTube

0:03 바나나나무/장미/해바라기

0:07 장원 반정도 되보이는 잔디판

0:10 벚나무 아래-도넛모양 정원수/동그란 정원수

0:15 캐릭터 왼쪽-처음보는 화분

+2021-11-24 업데이트_일부 장원아이템 추가

+ 소품 세트들도 단품들을 따로 살 수 있도록 풀어주셨으면 좋겠어요.

하서 다기/마고리아 고래 외의 소품들은 전부 세트로만 구매하도록 되어있어서 딱 사고 싶은 것 한두 가지 때문에 살지 말지 많이 고민하게 돼요.

 

2. (중범선)배 외형 

신규 배 외형도 나와주면 좋겠어요.

+기존 배 외형을 착용하는 배에 따라 맞추어 외형이 변했으면 좋겠습니다.

어선/범선 등의 카테고리를 빼고 베네루아 세트/ 어둠의 사기 세트 등으로 표현하고 없는 배 외형을 비슷한 컨셉으로 맞춰서 만들어 주면 딱인데 말입니다.

솔직히 외형 템이 버프가 문제가 아니라 외형의 다양성으로 사는 것이니 말입니다. 항해하시는 분들에게 룩덕의 재미를!!

 

3.야영지 외형

텐트도 외형이(야영 천막) 몇 가지 더 추가됐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어요.

인디언 텐트 혹은 테르미안 해변 텐트, 피크닉 텐트 등 외형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서너가지 정도만 추가해서 덮어씌울 수 있는 외형이 나와줘도 다양하게 취향껏 쓸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다른 보관함/모루/상점 외형은 끌 수 있게 해주던지 아예 없애도 될 것 같습니다.

 

4.기존/신규 캐릭터 공용 의상 부재

-왕관독수리 (남녀 공용)

-라르 아시헨(W/R) (남녀 공용)

-클리드 (남녀 공용)

-베디르다테 (남녀 공용)

-그림자 추적자 (남녀 공용)

-프리케 (여캐 공용)

-플로리 (여캐 공용)

-아네모스 (남녀 공용)

-필라 페의 무법자 (남녀 공용)

-흑무새 (여캐 공용)

-샤를르네 (여캐 공용)

-칸투사 (남캐 공용)

-사자왕 (남캐 공용)

-귀족 기사 (남캐 공용)

-키릴 (여캐 공용)

-가비래건 (남캐 공용)

-세이지/커세어 전승기념 의상

-에페리아 해상단(여름 지나감)/ 속옷(망사 스타킹)

-칸타빌레 의상(여름 지나감)

-테르민네 의상(여름 지나감)

(앞으로 있을 이벤트 혹은 기간 의상들)

-닌자 액세서리 종류 반토막(왜 닌자만?)

-레인저 이그니스(팔아달라는 요청은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왜 안주시나요? 궁금)

혹은 모바일판 이그니스...

앞으로 추가될 신규 의상으로 바라는 점

신규 의상을 추가하실 때 1~23번까지의 캐릭터들을 한 바퀴 빙 돌고 난 뒤에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는 것이 순리에 맞지 않나 싶습니다.

특히 신캐를 하는 분들은 가뜩이나 의상도 많지 않은데 신규 의상 순위에서 밀리거나 박탈당했다는 소외감을 느끼고 있을 것 같네요.

(네 저요...노바 베디르다테만 7개월 기다렸습니다.)

신규 의상은 그렇다 쳐도 공용 의상이라도 조금씩 추가시켜서 기다리는 즐거움이라도 느낄 수 있게 해주세요.

그러면서 신캐들도 신상 하나씩 던져주시면…

(제가 530벌까진 못 사지만 노바 의상이라면 멍멍이처럼 사 모으겠습니다.)

 

앞으로 펄어비스에게 바라는 점

지난 심야 토크에서 J님이 말씀해 주셨듯이 고집 꺾고 더 활발한 개발/소통해주신다고 하셨으니 저는 믿고 기다리겠습니다.

심야 토크는 기회가 된다면 한 달에 한번씩 이라도 해주시면 정말 좋겠어요.

그리고 앞으로는 뭐 만들어 놓고 미루지 말고 적어도 한 달가량은 빠른 A/S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또 뭐… 대저택 벌써 버리는 컨텐츠인줄 알았지 뭐예요.

저 외에 다른 분들도 하우징과 룩덕의 재미를 본인의 입맛대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하우징 못 잃어! 힘내라 개발진!!!

 

쉬엄쉬엄 저희 집 보고가세요.

 

캐릭터명 루카노블
대표캐릭터 다크나이트
Lv 비공개
저도 집에서 샹들리에 중간에 맞춘다고 진땀빼던 기억이 생각나네요 ㅜㅠ 꽃병이나 가로등 좌우대칭 맞출때도 마찬가지고요 격자무늬 제공 너무 좋네요!! 아 루카노블님 대저택 사진 보고 느낀건데 개인적으로 밖에 잊혀진 뭔... 카페트 설치하는데 안깔리는 곳이 너무 많더라고요... 둥근 미로형 가운데 지나다니게 하고싶은데 안되고... 둥글게 생긴 가구 에서 길처럼 나오게 만들고 싶은데 안되고... 저렇게 1자로 깔 수 밖에 없는건지 조금 아쉽더라고요 ㅠㅠ 카펫이 안된다면 동숲이나 쿠킹덤 할때 타일 길 같은것을 따로 만들 수 있으면 좋겠다... 그런 생각이나 해봤습니다... 더 대저택을 다양하게 부담없이ㅠ 꾸밀 수 있는 날을 기원하며 추천 누르고 잘 읽고 갑니다!
2021-09-01 14:17
@두무지 화이팅입니다.
2021-09-01 20:27
안녕하세요 루카노블님 전에도 한번 연락드린적이있는데 더 좋은자료로 좋은게시물 올려주셨네요 ㅎㅎ 무조건 지지합니다
* 의상과 관련해서 ( 이그니스 , 슈다드 오픈초기에 팔았던의상 ) 에 대해 재판을 왜 안하느냐 ?! 궁금증을 가지시는분들이 많은데
사실 해당의상은 오픈당시 3주동안 단 한번의기회 ! 이렇게 광고를하며 팔았던 의상이고 당시 인기가 엄청낫던지라 .. 구매했던분들이
워낙많으니 ㅜ 재판매를 하게되면 당시 구매했던 소비자가 법적문제로 걸고 넘어질수있는 부분이라 절대 재판하지않는 옷이되었지않나 싶습니다
2021-09-01 17:34
@리설 아하...뭐 그렇지만 모바일버전이라도 내줄수있지 않을까 하는 바램이라고 그러시더라구요.(저는 레인저를 따로 챙기지 않지만 의견주신분이 있으셨어요) 그리고 일전에 리설님이 쓰신글도 잘 읽어봤습니다. 저도 커마/룩에 관심이 많은 만큼 눈길이 가는 글이었어요. 함께 화이팅!
2021-09-01 20:30
추천꾹. 창문 스테인글라스로도 꾸밀 수 있으면 좋겠어요. 채광 제발 ㅜㅜ
2021-09-02 12:57
@파도여 안그래도 투명창문건은 리설님께 말씀드리긴했는데 ㅎㅎㅎ
2021-09-03 07:01
절대 지지합니다. 제발요
2021-09-02 16:41
@Viorencia 감사합니다. 저도 얼른 개선되거나 논의라도 되길 바래요
2021-09-03 07:02
기재해두신 문제점 전부 다 공감해요. 특히 대칭을 맞추기 위한 격자무늬 제공(저는 화면에 자를 대고 대칭을 맞췄어요ㅋㅋㅋ 심지어 이렇게 하는데도 만족스럽지 않음), 장원 가구에 다른 가구 설치(쉼터에 의자 및 소품 추가), 다양한 가구 추가 그리고 대저택 내부 구조 다양화는 꼭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진짜 얼른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담아 추천 누르고 가요. 글 작성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09-03 18:04
@쀼쁘 저 또한 대저택이 조금이라도 더 만족스럽고 모두가 사랑하는 컨텐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화이팅!
2021-09-11 20:35
그리고 실내 빛의 반경들이 너무 좁습니다. 아무리 뭘 많이 달고 하더라도 공간이 넓은 대저택에서 매번 들어가면 느끼는거지만 어두컴컴합니다!. 그렇다고 자연광이 들어올수 있는것도 아니고 조금 떨어지자마자 조명이 꺼져버리지를 않나. (그래픽문제는 아님 설정 아무리 만져봐도 변화없음) 전체적인 밝기가 너무 어두움. 위에서 얘기해주셧지만 꼭 고쳐줬으면 하는 것중 하나가 각 시너지배치좀 가능하게 신경좀 써줫으면. 선반위에 올릴수 있는건 좋은데 장원 보면 아무 활용이 안됨. 심지어 카페트도 깔으려면 다 드러내고선 깔고 깔아야 하는 번거로움. 아직도 많은 버그들이 있지요.

그리고 한가지 더 기존 건의 게시글에도 올렸던건데. 이미 다 배치 해버린 가구들의 지식들도. 장원에 배치가 되어있으면 . 지식을 얻을수 있게 해주었으면 좋겟습니다. 장원 관리인이 지식도 준다는것을 늦게 아는 사람들의 경우 이미 버그란 버그 다격어가면서 힘들게 배치 다했는데 다시 다 뺄수도 없는 노릇임. 지식에 대한 습득 방식도 개편이 필요합니다.
2021-09-09 17:44
@에덴의서 8ㅅ8 낮에 햇살좀 들어와라 젭알...집안에 곰팡이 필듯
2021-09-11 23:16
@에덴의서 진심 한줄한줄 다 공감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2021-12-08 21:23
정성츄
2021-09-11 01:28
@경원E 하우징 유저들 화이팅
2021-09-11 23:19
와 선생님 올라가십쇼 제발j형한테띄길
2021-09-11 09:38
@Auroel 자꾸 대저택 J형이 일단 던져주고 버렸다고 말하는 분들이 있을때마다 좀 슬퍼요.
2021-09-11 23:26
올리신것처럼 된다면 루프탑 펍같이 꾸미고싶은 욕심도 있어요 ㅠ.. 피드백에 꼭 올라가서 해결 방안이 많이 생기면 좋겠네요..
2021-09-13 16:38
@라미야나 읽은거면 읽었다고 티내줬음 좋겠네요. 그럼 때안쓰고 기다릴수있을것 같음...검색방문기능 해준다고 하면 꼭 구경 가볼게요.
2021-09-15 13:46
이 절반만이라도 업데이트되면 정말 더 행복해질 거 같아요. 너무 좋은 아이디어들이네요, 초상화라든지 방명록 등등... 유저 간 의사소통이 대저택을 중심으로 형성되어도 너무 재미있을 것 같아요. 진짜 귀족처럼 ㅎㅎㅎ 남의 멋진 집에 몸만 가서 놀기도 좀 그랬는데 흔적을 남기고 감사함을 표시하고 그럴 수 있다면 진짜 더 좋겠어요~!!!
2021-09-14 21:05
@밤비 흔히 명소에 있는 우물이나 분수대에 소원 빌고 동전한닢 던지고 그러잖아요. 그리고 본래 그림그려서 넣는 앨범도 생각했었는데 음악앨범도 트롤링 사례가 있어서 그림도 그러지 말란법이 없더라구요. 도용이나 혐오감 조성하는 그림 등등. 그래도 초상화-앨범연동 은 문안할것 같았어요.
2021-09-15 13:53
장원에 개선해야할점이 많군요,
하물며 가구배치버그도 심하네요;ㄷㄷ
2021-09-29 01:38
@목마탄풍경 네...현제로써는 저도 한번 꾸민 이후로 잘 손대지 못하고있습니다.
2021-09-30 00:17
솔직히 대저택.. 위용도 없고 전혀 예뻐보이지 않아요.. 구조, 위치 어느 것 하나 맘에 들지 않네요.. 하이델에 저 위치가 최선이었나..
좋은 의견 입니다!
2021-10-04 12:19
@에넬루크 이젠 그냥 답변이라도 듣고싶은...
2021-11-13 12:53
이정도면 개발사에 떠먹여주는 수준으로 정성스럽게 쓰신 글같은데 빨리 개선되면 좋겠군요 ㅠㅠ 해바라기 장원을 만들고싶은데 정말 아쉽네요
2021-12-08 21:2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