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커뮤니티

건의 게시판
썸머시즌뉴비가 간곡히 부탁드립니다..의상 원화 구현에 충실해주세요.
2021.09.19 14:08
1605 2
최근 수정 일시 : 2021.09.19 14:08

안녕하세요, 올해 여름 시즌부터 죽 달리고 있는 워리어 뉴비입니다. 인터넷에서 떠돌던 검은사막 워리어의 원화를 본 게 시작의 계기였는데요. 

원화에서의 워리어는 다른 중갑 그림과는 달리 '대검+망토+검또는 검방' 이라는 세가지 요소가 한번에 보이는 것이 그 특징이였습니다.

 

(워리어 브뤼트 랑슬렛 의상의 원화입니다. 대검과 망토, 검방이 동시에 보이는 그런 인상깊은 특징이 있습니다.)

(워리어 고옌 의상의 원화입니다. 이 역시 대검과 망토, 검이 한번에 보이는 인상깊은 모습입니다.)

 

저는 이런 워리어의 원화만 보고 부푼 마음을 끌어안고 게임을 설치하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정작 인게임에서 저를 맞이한 것은 실망 그 자체였습니다.

우선적으로 원화와는 많이 다른 모습이 1차적으로 저를 맞이했습니다. 물론 실제로 의상을 만들면서 원화와는 많이 달라질 수도 있는 상황이기에 그렇다 치고 넘어갔죠.

 

(갑옷의 디테일적인 면에서 많이 달라진 브뤼트 랑슬릿의 모습입니다. 투구에는 없던 발광체가 생겼고, 어깨뽕은 작아진 탓에 비율적으로 머리가 커 보이게 되고, 원화에선 선명하게 드러나던 디테일들이 인게임에선 잘 보이지 않는다는 점들이 눈에 띕니다.)

하지만 곧이어 더 큰 문제가 저를 찾아왔습니다.

검방을 장비하면 대검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 반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게다가 일부 펄옷의 경우, 대기상태일 때는 망토가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였죠.

 

(비전투 상황일 때는 정작 망토가 보이지 않는 모습입니다.)

(물론 망토는 보이는데 무기가 안보이는 반대의 상황도 존재합니다.)

 

게다가 저를 마지막으로 실망에 이르게 한 점은, 워리어가 비각성무기를 들고 있을 때, 구부정한 자세 이외에 어떠한 모습도 보여주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검방을 들고 있을 때는 단 한가지 모션만 존재하는 듯 했습니다. 각성무기에는 무기를 아래로 늘어뜨려놓다가 다시 어깨에 걸치는 등 다른 모션이 존재하는 걸 확인했거든요.)

 

최근에 검은사막 운영진 분들이 소통을 계기로 건의게시판을 열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어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제가 원하는 건 세가지입니다.

 

우선, 워리어 전투자세시의 검방의 모션을 추가 또는 변경을 요청드립니다.

1. 검방의 모션을 추가하신다면 일정 시간이 지난 뒤에는 원화처럼 서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2. 검방의 모션을 변경하신다면 그냥 바로 원화처럼 서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전투시에는 기존의 모션이 더 어울리겠 지만, 너무 자세가 구부정하여 방패가 다리를 뚫는 일이 허다합니다. 차라리 검은사막 모바일처럼 그냥 서 있게 해주세요.)

 

마을을 돌아다니다보면 가디언이 종종 보입니다. 그 중에 전승가디언의 경우, 무기와 방패를 들고 있는 전투상태임에도 똑바로 서 있는 모습을 보며 그저 부러워하고 있습니다...

 

둘째로, 외형의 선택옵션을 추가해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현재 검은사막 캐릭터의 외형 옵션에는 보조무기 가리기 / 망토 가리기 / 얼굴 가리개 내리기 / 투구 가리기 의 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1. 장비중인 무기와 망토 모두 보이기

2. 주무기 가리기 또는 모든 무기 가리기

 

의 옵션을 요청드립니다. 우선 1번의 경우에는 원화처럼 모두 보이는 옵션을 말합니다. 이는 각성직업을 위해서라도 필요한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검은사막의 각성의 개념은, 각성무기와 비각성무기를 스왑하면서 전투를 벌이는 것이 다른 게임과 다른 차별점입니다. 하지만 현실성을 위한답시고 게임에 마을간 포탈을 안넣는 게임에서, 캐릭터에서 보이지 않던 무기가 휙휙 바뀌는 건 현실성에 맞는 개념인가요...? 일반 무기를 양손에 들고 있다면 각성무기를 등 뒤에 장비하고 있는 모습이 있는 게 각성의 개념에 더 현실적이지 않을까요? 1번안의 경우에는 원화의 옵션처럼 모두 구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에 1번안으로 구현을 결정해주신다면, 비전투상황일때는 대략 아래의 이미지처럼 구현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원하는 안도 1번안이구요.

 

(못그려서 죄송합니다. 이런 식으로 만든다면 현실성에 맞지 않을까 하는 하나의 의견입니다. 물론 망토도 보이게 말이죠. 망토-대검-방패 의 식으로 말씀드리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현재 검은사막 모바일에서는 비록 주무기뿐이지만 망토와 무기가 같에 보이게끔 되어 있습니다. 모바일보다 pc검은사막이 더 아쉬운 캐릭터 모습을 보여준다는 게 현 상황입니다.

 

만약 2번안으로 결정하신다면 무기때문에 망토가 안보이는 의상을 보이게끔 하는 옵션으로 만들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여러 의상이 있습니다만 무기 때문에 망토가 가려지는 의상이 많습니다. 보조무기 가리기 옵션은 현재 존재합니다만 왜 주무기 가리기 옵션은 없는 건가요..

 

마지막으로 대기모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개발진분들께 요청드립니다. 

일반 대기모션이 너무나도 부자연스럽습니다. 그냥 차렷자세말고도 다른 대기 모션들이 현재 소셜모션을 통해 구현되어 있는 게 있습니다. 그 모션을 일반 모션으로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어떤 행동을 하긴 하지만, 그 행동이 끝나면 다시 차렷자세로 돌아가는 게 현실입니다.

 

 

 

혹시 보실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워리어 원화만 보고 게임 시작했지만 원화구현을 인게임에서 못한다는 게 큰 한입니다. 의견 한번 봐주시고 긍정적으로 고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건의 게시판

검은사막에 전달하고 싶은 다양한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건의 게시판입니다.

last
게시글은 1만개 단위로 검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