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10월 14일 '노바' 업데이트 관련, 추가 개선사항 건의드립니다.
아리안느엘란 2021-10-14 13:11
177 0 3 2
최근 수정 일시 : 2021-10-14

노바

● 크라툼의 방호 기술 상태 중 방어에 성공하더라도 명령 : 돌격 기술이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지난 연구소(9월24일) 관련, 9월 29일 패치노트관련된 패치이지만, 왜 노바만 이런식으로 바뀌는지 모르겠습니다. 설명을 약속해주신대로

설명추가 부탁드립니다.
● 악시안이 폭주하는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노바의 생명력이 40% 이하로 감소하면 악시안이 폭주를 시작합니다.
- 악시안의 폭주는 약 1분 동안만 유지되며, 폭주 유지 중일 때 노바의 생명력이 40% 이상이 되더라도 폭주 상태가 해제되지 않습니다.
- 폭주 이후 약 1분이 지나면 폭주가 종료되며 일정 시간 이내에는 노바의 생명력이 40% 이하가 되더라도 폭주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 일정시간을 확인을 할 수 없어, 폭주를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스킬 툴팁에 일정시간에 대한 설명과 시간을 공개해주세요.
- 악시안이 폭주한 상태일 경우 노바의 다른 명령은 모두 무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악시안의 소환상태를 위치, 위자드, 금수랑과 같이 좌측 상단의 링 UI (탑승물처럼)로 확인이 가능하게 개선했으면 좋겠습니다.

 * 현재 인게임에서 빛나는 눈덩어리는 너무 작을뿐더러, 스킬 사용중에는 해당 이펙트의 확인이 어렵습니다.

 

악시안의 폭주에 관한 툴팁설명 추가와 함께 폭주 종료 시, 일정시간에 대한 내용을 공개 해주세요.

 

 

 

악시안이 폭주한 상태일 경우 노바의 다른 명령은 모두 무시하도록 변경되었다는 점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2021년 1월경 자료첨부합니다. 과거에도 악시안이 폭주할 시 명령을 내릴 수 없는 없는 대신.

근접하는 적을 공격한다고 툴팁에 적혀져 있었습니다.

 

그런데 2021년 10월 14일 패치노트에 갑자기 폭주 시 명령을 무시하는 것으로 변경한다고 올라왔습니다.

그렇다는 것은, 폭주 시에 명령을 내릴수 없는 것이 아닌, 무시하는 것으로 변경해서

 

폭주 상태 이후에는 모든 명령 스킬에 대한 추가 데미지와 효과가 적용되지 않고 무시가 된다는 뜻인지 궁금합니다.

실제로 폭주상태가 되고나면, 스킬데미지가 상대적으로 적게 들어가는 것은 확인했으나, 의도한 패치인지도 유저입장에선 모르겠고,

데미지 표기가 되지 않는 검은사막이기 때문에 사실확인 여부는 펄어비스에서 테스트하시고 개선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리부트에 앞서서 신규 캐릭터들이 피해르 받고 있습니다, 이제와서 전체적인 밸런스 조정을 하겠다고 이미 발표를 하셧기에

상향을 바라지는 않겠으나, PVP편의성을 줄여버린 만큼 폭주상태의 기능과 폭주한 악시안의 AI개선 등 당연히

뒷따라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시스템 악용자 때문에 시작된 소환수 패치가 이렇게 연구소에서 테스트도 못해본 상태로 10월 14일에 갑자기

노바만 피해를 받아서 너무 놀라울 뿐입니다.

 

3가지. 꼭 추가 개선 바랍니다.

 

악시안 소환상태 확인 더 편하게 링UI 추가

폭주상태 후 일정시간에 대한 내용 공개

폭주한 악시안의 AI개선과 폭주한 악시안에 대한 정확한 툴팁설명(폭주한 악시안의 데미지계수 및 타수 액션제한의 종류 등)

 

추가 및 개선 건의드립니다.

 

이 3가지가 밸런스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해야하는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소환수 데미지 산정방식도 개선해야하지만 7년째 아무것도 안되고 있기에 기대를 안합니다.

왜 기존 유저들이 검은사막을 점점 떠나는지 이해가 됩니다.

 

대표캐릭터
Lv 비공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