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생활 #초보모험가 #공략
원래라면 진작에 쓰여졌어야할 특수수렵몹 이야기<고래 2종,칼크,그리폰 편><뉴비참고용>
세라피카 2021-10-20 09:41
344 0 4 0
최근 수정 일시 : 2021-10-20

2주간의 고래 수렵 이벤트는 다들 재밌게 즐기셨나요?

원래 팁글 작성계획을 짜두었는데, 그 계획에 따르면 진작에 올렸어야할 글이지만 이제서야 올라갑니다.

오늘은 특수 수렵몹(편의성 희귀 수렵몹과 구분하기 위한 용어)인 뭉퉁고래,대왕고래, 도망자 칼크, 제왕 그리폰을 수렵하면 무엇을 주는지 다뤄볼까합니다. 바로 본편으로 갈께요.

 

 

*주의 : 기존에 수렵을 하시던 분들이 아닌 새로 수렵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작성된 글입니다.

 

 

 

 

<목차>

1.특수 수렵몹은?

2.일반 수렵몹과의 차이는?

3.그럼 수렵 방법은?

4.마치며

 

 

 

 

 

1.특수 수렵몹은?

-일반 야생에 존재하는 수렵몹이 아닌 채널 단위에 존재하는 파티 협동형 또는 특정 위치에만 스폰 또는 젠이 되는 수렵몹입니다.

 대표적으로 뭉퉁고래, 대왕고래, 도망자 칼크, 제왕 그리폰이 있습니다. 그 수렵몹들 외에 희귀 수렵몹이라고해서 따로 젠 시간이 길고,

 특정 칭호라던지 목적을 위해서 잡는 수렵몹도 존재합니다만 이번 글에서는 다루지 않습니다.

 

 

 

2.일반 수렵몹과의 차이는?

-이번에 고래 이벤트를 통해 대왕 고래에 대해서는 많이들 파티를 통해서 수렵하는 컨텐츠라는게 많이 알려졌습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대왕 고래라는 이름을 가진 수렵몹 답게,  그 거대한 크기며, 매우 튼튼한 피통은 개인이 수렵할 수준을 넘어섰지요. 그래서 보통 파티로 가서 수렵하도록 설정 되어있습니다. 대왕 고래는 파티 룻을 채용하고 있기때문에, 최대 5파티(선장 포함 25명)까지 루팅이 가능합니다. 이는 도망자 칼크도 파티룻을 지원하고 있기때문에 마찬가지로 5파티까지 룻이 가능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중범선 선수에서 고래를 딜하고 있다. 일정 수의 파티, 또 명장 화승총을 장착한 딜러들이 필요한 대왕고래 수렵>

 

 

 그 다음으로 뭉퉁 고래와 제왕 그리폰이 있습니다. 이 둘은 위에서 말했던 대왕 고래, 도망자 칼크처럼 파티 단위로 잡는게 아닌 개인 단위로 룻이되는 특수 수렵몹으로, 특정한 구역에서만 젠이 되는 수렵몹입니다. 가끔 바다 항해를 하시는 분들은 헤카루, 표류추적자 말고도 해왕류 몬스터 아이콘을 내해에서 보실수있는데요.

 그때 주위를 둘러보면 헤카루와 표류추적자처럼 커다란 몬스터가 보이지않는데 미니맵에는 표시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이런 경우 바다 속에 있는 물고기 치곤 큰게 돌아다니는데,  이게 뭉퉁고래입니다. 제왕 그리폰 경우에는 특정 젠 타임마다 잿빛 숲에 칼크처럼 움직이는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그때 잡으러 가면됩니다.

 

 

                                 <잘 보이진 않지만 그리폰이 찍혀있다. 아무튼 찍혀있다>

 

 

3.그럼 수렵 방법은?

- 대왕 고래의 경우에는 >여기< 를 눌러서 저번에 작성했던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뭉퉁 고래의 경우에는 혼자서도 명장화승총 기준 3~4방이면 충분할정도로 피가 적으며, 잡는 방법은 대왕 고래처럼 선상에서 쏘는 형태를 취합니다.

  칼크의 경우에는 마상수렵이 강제되는데, 이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마상수렵은 말에 탑승한채로 화승총을 쏘는걸 말하는데, 이 경우 말의 조종과 화승총의 조준,장전을 둘다 수행해야하기 때문에 처음하게 되면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외눈박이 땅 쪽 칼크 자체는 따로 공격하는 패턴이 없지만 나무라던지 자잘한 방해물들이 많아서 말 운전이 어려운 편이다.>

 

말에 탄채로 하는 수렵이 익숙해지면 칼크를 잡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정해진 루트만을 돌기때문에 잡다보면 어느 루트로 움직이는구나라고 보일정도로, 숙련된 자신을 볼수 있습니다.

이 마상수렵에 익숙해진다면 제왕 그리폰도 잡기 쉬워지는데, 공격하는 패턴이 있다는거 말곤 칼크하고 잡는 방식은 완전히 똑같기 때문입니다.

그 공격패턴도 공격하기 직전 멈춰서서 자세를 취하기때문에 보자마자 피한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4.그럼 나오는 수렵물들은 뭔가요?

- 해양 쪽인 뭉퉁고래는 미역과 함께 수렵경험치, 물렁한 고래 고기,끈적한 액체를 줍니다. 이중 물렁한 고래 고기는 고래고기 샐러드나 고래고기 찜의 재료로 이용됩니다.

<뭉퉁고래 룻창 출처 : 눈꽃덩이님 블로그>

 

 

 - 대왕 고래도 마찬가지로 수렵경험치가 나오며, 보석, 수정, 금괴 등의 부가적인 채집물 외에 대왕고래 힘줄, 대왕고래 어금니, 대왕고래 오일을 얻을 수 있는데,

 이벤트 기간에는 드랍 확정이었으므로 항상 오일이랑 힘줄이 나왔습니디만 보통은 확률드랍이라서 힘줄은 꾸준히 볼수있지만 오일,어금니는 고래 잡는 내내 못볼 경우도 존재합니다.

 그 외에는 대왕고래 머리,가슴,꼬리 뼈가 존재하는데, 대왕고래 액자의 재료로서 쓰이지만 그 드랍율은.. 꾸준히 수렵하시는 분들도 먹기 힘든 수준입니다.

 

<대왕고래 뼈가 있는 룻 창. 뼈가 있는 시점에서 준수한 룻이다.>

(고래 룻창 스샷 분실로 인해 다른 길잡이이신 백단향나무님 수렵글에서 스샷 발췌)

 

 

 - 제왕 그리폰은 혼자서 수렵이 가능한 만큼 크게 비싼 아이템이 나오진 않지만, 연금 재료인 그리폰의 발톱, 그리폰의 투구 완제품 또는 제작 재료,

 그리폰 샹들리에 등 제왕 그리폰을 수렵해야지 얻을 수 재료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건 본인이 직접 수렵하고 찍은 스샷, 저 발톱처럼 생긴게 '그리폰의 비약' 주 재료인 그리폰의 발톱이다.>

 

 

 - 칼크의 경우에는 고래에 비하면 인기가 없는 편이지만, 그래도 꾸준히 비싼가격으로 팔리는 '칼크의 비약'의 재료로서 도망자 칼크의 표피를 줍니다.

  하지만 다른 수렵몹과 마찬가지로 드랍율에 대해선 그렇게 좋은편도 아니고, 들인 시간에 비해서 보상이 짜다고 느껴지기때문에 수렵하는 사람이 적은편이죠.

 

 

<고슴도치의 영향을 받아서 대충 룻이 많아진 칼크. 이런 숫자로 드랍되는건 매우 극히 드물다.>

 

※ 참고 모든 특수 수렵몹들은 펫 고슴도치를 적용받기 때문에, 같은 횟수로 수렵몹을 잡아도 고슴도치 유무에 따른 최종 보상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4.마치며

- 특수 수렵몹은 혼자서도 잡을 수있는 것과 아닌 것이 나뉘어져있다. 특히 대왕 고래의 경우 꾸준한 힘줄 회복제나 비약의 수요로 인해 그래도 잡히는 편이지만, 칼크의 경우 잡는 시간 대비 효율이라던지 젠에 대한 제보를 요구하기 때문에, 수렵하는 일이 적거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뭉퉁 고래의 경우 물렁한 고래고기가 생활 경험치 획득에 보너스를 주는 고래고기 샐러드를 만드는 재료긴하지만, PC방 음식으로 인해 많이 버려진 상태긴 합니다만 그래도 꾸준히 구매하시는 분들이 있고, 고래고기 찜 경우에는 모피감,모든 회피력 증가가 있어, 나중에 PC방 요리를 못먹게 되었을때를 대비한다면 나쁘지않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그 외 수렵물들을 이용한 제작재료가 무엇이 있는지 다음 글에서 다뤄볼 예정입니다.

 모자란 글 꾸준히 읽어주시는 분들께 감사합니다. 글 작성시간으로 20분 뒤면 점검이 끝납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검은사막 생활 보내시기 바랍니다.

캐릭터명 세라피카
대표캐릭터 샤이
Lv 6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