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19.07.17 09:00 7월 17일 (수) 업데이트 안내 (최종 수정 : 2020-01-30 11:38)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7월 17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카포티아 액세서리 제작 및 강화 외 114건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업데이트 - 카포티아 액세서리 제작 및 강화

● 카포티아 액세서리 제작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카포티아 액세서리 제작 조건 및 방법 재료
카포티아 반지

61레벨 이상 달성

공작으로 제작

요나의 파편 x 325

잠재된 크자카의 기운 x 3

불굴의 오일 x 5

카포티아 귀걸이

62레벨 이상 달성

공작으로 제작

요나의 파편 x 300

잠재된 누베르의 기운 x 3

타락의 오일 x 5

카포티아 허리띠

63레벨 이상 달성

공작으로 제작

요나의 파편 x 350

잠재된 쿠툼의 기운 x 3

평온의 오일 x 5

카포티아 목걸이

64레벨 이상 달성

공작으로 제작

요나의 파편 x 400

잠재된 카란다의 기운 x 3

폭풍의 오일 x 5

● 카포티아 액세서리를 강화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카포티아 액세서리는 동일한 이름의 액세서리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카포티아 액세서리 강화에 실패 시 파괴되지 않고 강화 단계가 하락하며 최대 내구도가 10 감소됩니다.

- 최대 내구도 복구는 동일한 이름의 액세서리 혹은 요나의 파편으로 가능합니다.

카포티아 목걸이
기본 효과 : 공격력 25 / 적중력 16
장 (I) 공격력 26 / 적중력 16
광 (II) 공격력 27 / 적중력 17
고 (III) 공격력 28 / 적중력 18
유 (IV) 공격력 29 / 적중력 19
동 (V) 공격력 30 / 적중력 20
카포티아 귀걸이
기본 효과 : 공격력 13 / 적중력 8
장 (I) 공격력 13 / 적중력 9
광 (II) 공격력 13 / 적중력 10 / 방어력 1
고 (III) 공격력 13 / 적중력 11 / 방어력 2
유 (IV) 공격력 13 / 적중력 12 / 방어력 3
동 (V) 공격력 13 / 적중력 12  / 방어력 4
카포티아 반지
기본 효과 : 공격력 14 / 적중력 8
장 (I) 공격력 14 / 적중력 9
광 (II) 공격력 15 / 적중력 9
고 (III) 공격력 15 / 적중력 10
유 (IV) 공격력 16 / 적중력 10
동 (V) 공격력 17 / 적중력 10
카포티아 허리띠
기본 효과 : 공격력 14 / 적중력 8
장 (I) 공격력 14 / 적중력 9
광 (II) 공격력 15 / 적중력 9
고 (III) 공격력 15 / 적중력 10
유 (IV) 공격력 16 / 적중력 10
동 (V) 공격력 17 / 적중력 10
카포티아 액세서리는 최초 레벨업에 대한 상징적인 보상을 지급해 드리기 위한 목적으로 도입되었습니다. 고 등급에 준하는 액세서리였던 만큼 당시에는 보상 자체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다만 현재 기준에서 봤을 때뿐 아니라, 시간이 더 흘렀을 때... 카포티아 액세서리의 매력은 점점 감소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부 캐릭터 육성 등 조금 더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식을 추가하였고, 액세서리 자체의 가치가 조금이라도 오를 수 있도록 강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저희는 이 패치를 준비하며 이 두 가지 업데이트가 당장 시장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때문에 당장 모든 분들에게 필요하지 않을 수 있겠지만, 조금 더 길게 보았을 때 그 의미가 더해지고 활용도가 높아졌으면 합니다.

● 일부 노란 등급 액세서리를 가열하면 요나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노란 등급 액세서리를 통해 요나의 파편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발렌시아의 무기 상인 오사 딜라로부터 ‘오사 딜라의 특별한 가열법’ 지식을 배워야합니다.

아이템명 획득 가능한 요나의 파편 개수
오우거의 반지 7개 ~ 9개
툰그라드 목걸이 9개 ~ 11개
라이텐의 동력석 7개 ~ 9개
검은 침식의 귀걸이 9개 ~ 11개
툰그라드 귀걸이 7개 ~ 9개
나크의 귀장식 5개 ~ 7개 
숲 로나로스의 반지
2개 ~ 4개
폐허의 눈동자 반지 5개 ~ 7개
툰그라드 반지 9개 ~ 11개
발타라의 숨은 빛 허리띠 7개 ~ 9개
툰그라드 허리띠 9개 ~ 11개

오르킨라드의 허리띠

7개 ~ 9개

※ 기존의 액세서리를 통한 요나의 파편 획득처 및 수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템명 획득 가능한 요나의 파편 개수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3개 ~ 5개
카드리 수호자의 반지 3개 ~ 5개
세랍의 목걸이 3개 ~ 5개
시칠의 목걸이 3개 ~ 5개
툰그라드 귀걸이 (삭제) 3개 ~ 5개  (삭제)
바실리스크의 허리띠 5개 ~ 7개 (수정)
켄타우로스의 허리띠 5개 ~ 7개 (수정)

 

 

 

이벤트

상세 보기

● 테르미안 워터파크가 개장하였습니다!

- 기간 : 2019년 7월 17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8월 28일 (수) 정기 점검 전

- 검은사막에서 무더운 여름을 신나게 보낼 수 있는 그 곳! 테르미안 워터파크가 개장하였습니다.

다양한 미니게임을 통해 신나게 뛰어 놀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테르미안 워터파크로 떠나보아요!

[테르미안 워터파크 개장! 이벤트 바로가기]

 

● 테르미안의 신나는 축제를 맞이하여 축제 기간 동안 그믐달 길드에서 알티노바와 테르미안을 운행하는 하늘마차를 운행합니다.

 

 - 테르미안과 알티노바를 운행하는 하늘마차는 축제기간동안 특별히 무료로 운영됩니다.

 - 알티노바 하늘마차 관리인 리스암 NPC와 그믐달 하늘마차 관리인 모무 NPC에게서 획득 가능한 그믐달 하늘마차 특별 탑승권으로 하늘마차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테르미안 선착장에는 칼페온과 발렌시아로는 운행하는 하늘마차가 없으며, 알티노바에서 테르미안이 아닌 다른 목적지로 가는 하늘마차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블랙스톤으로 탑승권을 구매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테르미안 워터파크 시즌이 다시 찾아왔습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알티노바에서 테르미안 이벤트 지역까지 하늘마차로 이동할 수 있는 경로가 추가되었는데요, 하늘마차와 함께 한창 성장 중이신 모험가님들도 함께 이벤트를 즐겨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50~60레벨 사이의 모험가님들의 주 활동지역은 메디아와 발렌시아이기 때문에 정반대 지역인 테르미안 이벤트 지역은 접근하기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하늘마차를 이용해 편하게 갔다가 다시 돌아올 수 있는 길을 열어드리고 싶었습니다. 

엄청나게 좋은 패치는 아닐 수 있지만, 조금이나마 의미가 있었으면 합니다. 

더불어, 모험가님들 모두에게 즐거운 축제가 되길 바랍니다.

 

● 2019년 7월 3일 (수) 정기 점검 시 진행된 사냥터 이벤트 기간이 연장되었습니다. 

- 다음 지역의 몬스터가 사망 후 다시 등장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2배 빨라졌습니다.

- 기간 : 2019년 7월 17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8월 7일 (수) 정기 점검 전

메디아

슐츠 근위대 주둔지

하스라 고대 유적

갈기족 소굴

방랑도적 주둔지

카마실비아

숲 로나로스

폴리 숲

나반 초원

발렌시아

바심족 주둔지

바실리스크 소굴

루드 유황 광산

티티움 계곡

카드리 폐허

와라곤 둥지

켄타우로스 무리

필라 쿠 감옥

드리간

트쉬라 폐허

붉은 늑대 부락

셰레칸의 묘 (낮)

기타

프로티 동굴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상층)

 

 

추가 및 개선 사항

 

 

● 분노 흡수(공통) 기술로 적용되는 공격 속도 버프와 흑랑 : 폭주의 버프가 동시에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존에는 분노 흡수 (공통)의 버프를 적용 받고 있을 때, 흑랑 : 폭주 기술을 사용하면 공격 속도 버프가 중첩되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이 개선되어, 분노 흡수 효과가 적용 중인 상태일지라도 흑랑 : 폭주 기술 사용 시 공격 속도 버프가 중복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맹렬한 연습 끝에, 샤이가 말에 타는 법을 터득하였습니다.
 

- 샤이 캐릭터로 말에 직접 탑승 혹은 2인 탑승 기술을 습득한 말의 뒷 좌석에 탑승이 가능합니다.

- 말에 탑승하여 수렵용 화승총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마상에서 기술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샤이가 포획용 로프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샤이가 이제 말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기다려주신 모든 샤이 모험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원래 저희는 샤이가 당나귀를 타고 여행하며 기존의 캐릭터들과는 다른 느낌으로 플레이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다만 업데이트 이후 전 세계 모험가님들의 의견을 받았고, 그 결과 선택권이 아닌 강제성을 띠고 있다는 판단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오늘 패치를 통해 말 탑승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당나귀를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모험가님들도 많이 계셨는데요, 그분들을 위해서는 오늘 패치 이후로도 당나귀를 더 활용할 수 있는 방안으로 꾸준히 패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샤이의 재능 패치 역시 검은사막 연구소 도입 이후 모험가 여러분의 의견을 참고해 최대한 빠르게 라이브에 패치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샤이가 고유한 매력을 가진 캐릭터로써 모험가 여러분의 친구가 되길 바라며, 그에 어울리는 리소스 투자와 개발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핑그르르 기술을 좌측 또는 우측으로 한 번 사용 후 반대 방향으로 사용 시, 반대 방향으로 2회 타격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폴짝, 데구르르, 마구 휘두르기 기술 사용 중 내팽개치기 기술이 더욱 빠르게 발동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제자리 마구 휘두르기 기술의 1회 타격 동작이 조금 더 빠르게 개선되었습니다. 

● 플로랑을 사용한 공격에서 보여지는 공격 효과에 비해 실제 공격 범위가 좁던 현상을 수정하기 위해, 다음 기술들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핑그르르

- 하나 둘 셋

- 폴짝 셋

- 빠르게 둘

- 핑그르르 셋

● 폴짝 기술을 좌/우 방향으로 사용 중, 핑그르르 기술의 연계 사용이 조금 더 빠르게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플로랑을 사용한 공격 기술들의 피해량이 PVP 시 아주 낮게 적용되고 있던 부분을 조정하여 일정량 이상의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플로랑을 사용한 기술의 바람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 의상 제작소 1단계에서 제작 가능한 샤이 캐릭터의 다음 제작 의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샤이] 플로린 약초 채집복

● '[샤이] 플로린 약초 채집복'을 만들기 위해서는 '도안 : 플로린 약초 채집복 - 샤이'가 필요합니다.

* '도안 : 플로린 약초 채집복 - 샤이'는 플로린 마을의 NPC '쿤나타 돈'에게 다음 '누군가의 생명을 살린 약초' 일련 의뢰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누군가의 생명을 살린 약초

- 향긋했던 그 향기

- 손대면 데일까

- 철쭉인데 하얀색?

- 동이 트는 새벽녘

- 몇 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 드러난 약초의 실체

* 해당 의뢰는 가문당 한 번 완료 가능하며, 캐릭터의 제한 없이 40 레벨일 경우 수락할 수 있습니다.

* 의뢰를 완료한 후에는 플로린 마을의 방어구상인 '젤피니스'의 친밀도 상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 [이벤트] 안경 상자에 샤이로 획득할 수 있는 부엉이 뿔테 안경이 추가되었습니다.

● 정령의 신비한 가루 아이템 설명에 연금으로 획득한 정령석으로부터는 획득할 수 없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부 기능성 의상 상자를 우클릭 시 나타나는 설명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   "상자를 열면 해당 직업의 ~ 의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상자를 열면 해당 직업의 ~ 의상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의뢰 보상, 구조물과의 상호 작용, 부스러진 별 조각 교환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한 다음 주문서들의 이름 및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전투 경험치 +100%

- 사용 효과 : 전투 경험치 추가 획득량 +100%

- 지속시간 10분

- 재사용 대기시간 10분

전투 경험치 +10%

- 사용 효과 : 전투 경험치 추가 획득량 +10%

- 지속시간 10분

- 재사용 대기시간 10분

기술 경험치 +50%

- 사용 효과 :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량 +50%

- 지속시간 10분

- 재사용 대기시간 10분

기술 경험치 +5%

- 사용 효과 :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량 +5%

- 지속시간 10분

- 재사용 대기시간 10분

※ 단, 차주 점검 시까지 아이템의 사용은 불가능하며, 상세 처리 방안에 대해서 별도 공지로 안내할 예정이오니 모험가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 [샤이] 콩닥콩닥채집꾼 무기, 의상 세트와 [샤이] 두근두근연금술 무기, 의상 세트를 착용하면 나타나는 채집/연금 경험치 증가 +10% 세트효과의 명칭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의상 착용 효과(4부위)

콩닥콩닥채집꾼 착용 효과(4부위)

두근두근연금술 착용 효과(4부위)

● 나파르트 야영지의 펄 상품 설명과 야영지 상점의 효과 설명 문구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의 수정 - 용장, 살무사, 신속> 아이템 설명에 “의상”을 가열하여 획득할 수 있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 도전 과제 완료 보상 한 번에 모두 받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단, 도전 과제 완료 보상이 쌓이지 않는 아이템인 경우 및 선택형 보상이 있는 경우에는 한 번에 모두 받기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피의 제단의 각 환상에 즉시 입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파티장이 도전에 성공한 환상만 즉시 입장이 가능합니다.

- 즉시 입장을 위해서는 악몽의 파편이 필요합니다.

- 각 환상 단계의 즉시 입장을 위한 악몽의 파편 개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환상 단계 악몽의 파편 개수
제1의 환상 0개
제2의 환상 1개
제3의 환상 1개
제4의 환상 2개
제5의 환상 0개
제6의 환상 1개
제7의 환상 2개
제8의 환상 3개
제9의 환상 4개
제10의 환상 5개

● 피의 제단의 파티 매칭 대기 중에는 파티 요청이 불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NPC 선물하기 시, 구 아이템 거래소 시세에서 통합 거래소 시세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면서 일부 아이템의 경우 호감도가 비정상적으로 높게 오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개량석 추출 시, 동 장비 제작자 이름이 삭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웹 통합 거래소에서 구매 또는 판매 희망 물품을 등록 후 회수할 때 입력한 수량 만큼만 회수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예) 생명력 순간 회복제(소형) 100개를 판매 희망 등록 후 회수할 때 20개만 회수하면 80개는 등록된 상태로 남게 됩니다.

 

 


몬스터

● '봉인석 회수' 의뢰를 통해 소환된 외눈박이 거인이 모험가가 검은 균열을 완전히 살펴보고 난 후 전투를 시작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을 주민들이 올비아 북쪽 젖소 농장의 풀 딱정벌레 일부를 내쫓아내어, 풀 딱정벌레의 개체 수가 감소되었습니다. 

● 흑정령 의뢰를 통해 소환되는 유적지 수호탑의 공격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메인 의뢰 진행 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바람의 발자국' 이동 속도 버프가 1분에서 3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초반엔 말도 없고 어디든지 발로 뛰어야 합니다. 바람의 발자국은 초보 모험가님들이 조금이나마 빠르게 이동하면서 검은사막 월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조치였는데요, 기존 시간이 너무 짧아 아쉽다는 의견에 3분으로 유지 시간을 늘린 부분입니다. 

사소한 변화일 수 있지만 이런 작은 부분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이 패치 이외에도 초보 모험가님들의 적응을 돕기 위한 패치는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 '루툼족 정예 뛰어넘기' 의뢰의 제목이 '공포의 루툼족 뛰어넘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의뢰 내용이 정예 루툼족이 아닌 일반 루툼족을 사냥하는 내용인 만큼, 더 적합한 제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보니 로렌의 전언' 의뢰의 완료 방법이 NPC에게 훔치기에서 NPC와 대화하기로 보다 쉽게 개선되었습니다.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 훔치기를 활용해도 의뢰 완료가 가능합니다.

● 별무덤 모험일지 II의 힌트에서 보급항을 나타내는 표현이 모두 칼페온 서북부 전진기지 보급항으로 통일되었습니다.

● 의뢰 목록(O) 창에 표시되는 '클리프의 무기' 의뢰 설명에 선행 완료되어야 하는 의뢰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귀환' 의뢰 진행 중 메인 의뢰 위젯의 흑정령 대사에 다음 목적지에 도달하기 쉽도록 안내가 추가되었습니다.

● 샤이 캐릭터로 메인 의뢰 '[선택] 상인 조합장의 하소연' 과 [선택] 각자의 사정' 의뢰 진행 시, '흑정령의 선물 (가방과 블랙스톤) 의뢰 중 한개를 수주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에 '비밀의 책', '플로린에서 온 구원' 의뢰를 이미 진행한 모험가분들도 흑정령으로부터 해당 의뢰의 수주 및 완료가 가능합니다.

● '괴상한 장치들' 의뢰의 길 안내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50레벨로!] 거대한 메기맨 쿠베' 의뢰 진행 방식이 소환서를 직접 사용하는 방식에서 검은 균열과 상호작용하여 몬스터를 소환하는 방식으로 변경되며 튜토리얼이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케플란의 마구간지기 파르투스가 친밀도 500 이상일 때, 상점에서 방어구를 판매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친밀도 500이상 획득 시 파르투스는 상점에서 당나귀 마구를 판매합니다.

 

 


탑승물

● 당나귀와 마차의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W 키를 통해 당나귀를 이동하거나 자동 이동할 때, 보다 빠르게 달리기 동작을 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당나귀가 몬스터에게 피해를 받으면 도망치면서 몸을 숨깁니다. 단, 당나귀가 모험가님과 25M 이내에 있는 경우에는 도망치지 않습니다.

- 몸을 숨긴 당나귀는 탑승물 호출 버튼을 이용하여 호출할 수 있습니다.

- 마차가 느린 속도로 이동할 때 S키를 누를 경우 보다 빠르게 멈출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탑승물에 탑승한 상태에서 채집물 상호작용으로 인해내리기 불편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탑승물에 탑승한 상태에서는 자연 채집물(나무, 광석 등)의 상호작용 창이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샤이가 당나귀의 "난 좀 쉬고 있을게" 기술 사용 시, 당나귀 위에서 대기 중인 동작이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UI

● 서버 선택 목록 및 서버 이동 목록에서 다음 서버 상태 아이콘의 색상이 좀 더 선명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서버 점검 중, 아르샤 서버, 파트리지오 서버, 올비아 서버, 서버 이동 제한, 점령전/거점전 진행 중

 - 서버 점검 중 아이콘의 경우 푸른색에서 붉은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월드맵(M)에서 거점전 시, 공격력과 방어력 제한이 적용되는 1단계 거점 설명에 제한 수치 표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레벨업 정보 가이드창의 능력치 이름과 수치 표기 방법이 조금 더 명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최대 증가된 능력치 수치와 함께 증가된 수치를 함께 표시합니다.

● 게임 종료 시 표시되는 내일의 접속 보상 안내 UI의 메인 캐릭터가 샤이로 변경되었습니다.

● 물고기 방생 등급 기능 관련 설명에서 '방생'이 '놓아주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은화처럼 무게가 0인 아이템을 습득했을 때에는 무게 관련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F3)에서 구매 제한이 걸려있는 상품을 구매 시, 수량이 구매 제한 개수를 넘어가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10 레벨 이전에는 주변의 강한 몬스터 경고 문구가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상점 판매 시 내구도 수리가 되지 않은 장비인 경우 내구도 관련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F3)에서 기간 한정(LIMITED) 상품의 상세 내역에 판매 기간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이템 설명에 표시되는 통합 거래소 시세가 늦게 반영되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첫 가공을 실패했을 때, 가공을 완료했다는 문구가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길드 방명록 관리에서 차단된 일부 가문을 차단 해제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섬광탄 사용 시 효과음이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성향치가 마이너스일 때, 뷰티(F4)창, 지식(H)창, 펄 상점(F3), 염색(J) 창에 들어갔을 때, 캐릭터의 위치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염색(J)창에서 마차 선택 시, 카메라 시점이 비정상적으로 확대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레벨업 시 화면 우측 하단에 표시되는 레벨업 가이드 창에 흑정령의 환영 기술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화승총을 장전하는 동시에 발사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금수랑] 가방으로 아이템을 옮기면서 비정상적으로 흑랑에 탑승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사] 흑의 무인 투구 착용 시, 머리카락이 투구 위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격투가] 내구도가 낮은 설빔 의상 착용 시, 오른쪽 다리가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격투가] 내구도가 낮은 설빔 의상 착용 시, 팔 부분에 부자연스러운 선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쿠노이치, 닌자] 주무기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달리던 말에서 내릴 경우, Shift + W 키를 입력하면 전력 질주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란] 엔트 위장복 착용 시, 혈류인의 나뭇잎 부분을 염색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처] 가디아 의상 착용 시, 하의 밑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처] 레벨업 시 화면 우측 하단에 표시되는 레벨업 가이드 창에 아처 캐릭터가 습득할 수 없는 분노 흡수(고유) 기술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얼굴 모양 커스터마이징 시, 태극 문신 외형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빨간코 갑옷 착용 시, 손가락이 사라져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아롱다롱 의상의 투구 착용 시, 3번, 12번, 16번 머리 모양의 뒷 부분이 부분적으로 잘려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푸른사자 왕관을 착용하고 기간이 만료되었음에도 기능이 작동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비료 포대 아이템의 설명에 잘못 표기된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 곡물 포대자루 지식의 명칭과 내용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악몽의 파편 지식 내용 중 재작 재료 개수가 잘못 표기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들의 설명 중 교환 내용과 관련된 문구가 중복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빨간코의 부서진 칼날 파편

- 기아스의 부서진 가면 파편

- 베그의 부서진 철퇴 파편

● 풍미가 감도는 크론 정식을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버프의 설명이 '풍미가 가득한 크론 정식'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노란색 물고기 이하 자동 놓아주기 시 흑나비조개가 버려지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광분의 영약 효과 중 몬스터 추가 공격력이 표기와 다르게 +30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확인되어, 실제 적용되는 몬스터 추가 공격력 효과를 아이템 설명과 같이 +20으로 낮추기보다는, 이미 적용중인 효과를 유지하며 아이템 설명에 몬스터 추가 공격력 +30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지역의 자동 길 찾기가 더욱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 세렌디아

- 칼페온

- 메디아

- 발렌시아

● 특정 상황에서 샤이의 연금/채집 생활 경험치를 다른 캐릭터로 이전하거나, 다른 캐릭터로부터 샤이에게 생활 경험치를 이전할 때, 경험치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피의 제단 입장 시, 간헐적으로 이전에 진행되던 피의 제단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은 채로 입장 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피의 제단 내 일부 지형이 수정되었습니다.

피의 제단의 우두머리들이 벽 뒤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입지 않는 공격을 반복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조르다인 듀카스 지식 내용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NPC로부터 구매한 지식을 다시 구매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 달무리 여관에 있는 취객의 말풍선이 NPC의 머리 부분과 겹쳐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 특정 도로의 구조물이 비정상적으로 표현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모래가 스며든 주괴 지식 설명과 힌트의 문구가 조금 더 정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의 완료 조건의 표현이 의뢰 내용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소녀의 애완견은 어디에?

- 고양이는 적응이 필요해

● '의식' 의뢰 수락 후 흑정령이 불필요하게 강제로 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르비슈 산맥 폭포 아래 악기 정령 NPC가 물에 잠겨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동 이동으로 가하즈 도적단 소굴을 지나갈 때, 특정 장소에 막혀서 이동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나가족의 유물' 의뢰 완료 시 에단을 잡았을 때 뒤의 자이언트 인부의 하체가 없는 것처럼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고리나무 숲 주변의 수풀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추가로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시장거리의 특정 위치에 있는 말을 꺼낼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도시 예배당 2-1번지에 창문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레벨업 정보 가이드창에서 스크롤 버튼을 간헐적으로 선택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용 NPC인 드벤크룬 산의 다후만은 지식 획득 여부와 관계없이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M)에서 소유 길드 정보 UI가 지역 정보 UI보다 앞에 오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부대를 맺었을 때 비정상적인 문자가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낚시 진행 시 물고기가 낚이는 단계에서 Space키 안내가 변경된 단축키로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성능 설정→NPC에서 일꾼 설정을 하였음에도 일꾼이 일하는 모습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창고가 있는 마을의 상인에게 물품 판매 시, '50만 은화 이상의 아이템을 판매할 경우 판매금은 창고로 보내집니다.' 문구가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장비 강화 창에서 제작 노트를 열 경우 ESC키를 통해서 정상적으로 제작노트 창이 닫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상점에 50만 은화 이상의 물건 판매 시, 무게와 관련된 시스템 메시지가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개량석 추출창에서 '추출 시 제작자 이름이 사라집니다'라는 문구가 제거되었습니다.

● 우편 내용 확인 시, 우편 제목의 길이가 길어도 UI 영역을 벗어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피의 제단 입장 시 선행 의뢰를 미완료 하였을 경우 표시되는 알림창 문구가 조금 더 자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IOS 모바일 웹 통합 거래소에서 물품 목록 선택 시, 대분류 제목 우측의 화살표가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쟁 중인 적 길드원이 탑승물에 탑승 중인 보호 길드원을 타격할 수 있으며, 성향치가 감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단, 기존과 동일하게 대형 선박(갤리선, 에페리아 범선/호위선, 낡은 바탈리 범선)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탑승석에 50레벨 이상 PvP가 가능한 탑승자가 1명 이상 탑승중인 경우 선박에 피격이 가능합니다. (추가)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