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20.02.19 09:00 2월 19일 (수) 업데이트 안내 (최종 수정 : 2020-03-02 16:04)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2월 19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미스틱&가디언 전승, 에벤루스의 놀 및 82건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575.09 MB)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업데이트 - 미스틱 전승

● 미스틱 전승이 추가되었습니다.
- Lv.56 이상, 각성을 완료한 상태에서 흑정령에게 ‘[미스틱 전승] 끈기를 논하며’ 의뢰를 받아 전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전승 의뢰로 미스틱의 기상 기술을 배움으로써 청파각이 아닌 권갑을 활용한 기술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전승을 하게 되면 청파각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기술(K) 창에 주무기, 각성무기 이외에 전승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들은 주무기 공격력과 각성 무기 공격력에 영향을 받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과 주무기 탭 기술은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전승 탭에 있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에 없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주무기 탭에서 선행 기술을 배워야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기술 초기화만을 통하여 전승/각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각성 탭의 기술 습득 시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으며, 마찬가지로 전승 탭의 기술 습득 시 각성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 습득 시 각성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됩니다. 마찬가지로 각성 탭의 기술 습득 시 전승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됩니다.
- 전승 상태에서 각성 상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술 초기화를 통해 미스틱의 기상 기술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기술 초기화를 통해 활성화된 각성 기술을 삭제한 후 전승 기술 미스틱의 기상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전승한 미스틱은 물 흐르듯 이어지는 연계와 함께 투혼을 모아 날리는 강력한 일격을 날릴 수 있습니다.
처음 전투를 시작했을 때에는 투혼을 모으기까지 여러 개의 기술을 연계해야만 하지만, 일정 단계 이상 기술이 이어지면 폭발적으로 투혼을 회복하기 시작합니다. 이 상태가 된 미스틱은 더욱 여유롭게 기술 연계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투혼을 소모하는 일격을 거침없이 쏟아부을 수도 있게 됩니다.

 

주요 업데이트 - 가디언 전승

● 가디언 전승이 추가되었습니다.
- Lv.56 이상, 각성을 완료한 상태에서 흑정령에게 ‘[가디언 전승] 정의를 논하며’ 의뢰를 받아 전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전승 의뢰로 가디언의 영광 기술을 배움으로써 욜둔이 아닌 전투 도끼와 방패를 활용한 기술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전승을 하게 되면 욜둔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기술(K) 창에 주무기, 각성무기 이외에 전승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들은 주무기 공격력과 각성 무기 공격력에 영향을 받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과 주무기 탭 기술은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전승 탭에 있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에 없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주무기 탭에서 선행 기술을 배워야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기술 초기화만을 통하여 전승/각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각성 탭의 기술 습득 시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으며, 마찬가지로 전승 탭의 기술 습득 시 각성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 습득 시 각성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됩니다. 마찬가지로 각성 탭의 기술 습득 시 전승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됩니다.
- 전승 상태에서 각성 상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술 초기화를 통해 가디언의 영광 기술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기술 초기화를 통해 활성화된 각성 기술을 삭제한 후 전승 기술 가디언의 영광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전승한 가디언은 전투도끼와 방패를 활용해 묵직하게 숨통을 조이는 극한의 기술을 연마했습니다. 적을 거칠게 몰아치면서 압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수 전에서 상대의 압박을 버텨낼 수 있도록 아군을 보호해 전황을 뒤집을 수 있는 변수로도 활약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란 전승 개선

● 강 : 피어나는 지화 기술의 PvP 피해량이 약 36% 상향되었습니다.
● 강 : 살풀이 기술의 PvP 피해량이 약 21% 상향되었습니다.
● 강 : 추도 기술의 돌진 베기 1 타격 공격 중 카메라의 시점을 변경하면 캐릭터의 이동 방향이 같이 변경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강 : 꿰뚫는 심장 기술의 타격 별 공격 범위 중 최대 타격이 적용되는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강 : 봄바람 또는 활강 기술 후 연계되는 운무림 기술의 낙하 피해 감소 및 이동 속도 증가 버프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강 : 꽃놀음 기술 사용 후 연계되는 다른 기술들의 동작이 더 빠르게 사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봄바람 또는 강 : 꽃놀음 기술 이후 연계되는 활강 동작 중 소모되는 지구력 감소 속도가 이전 대비 두 배로 증가되었습니다.
란 전승은 기동성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한 기술 연계 중심의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특징을 확고히 하기 위해서는 먼저 일부 기술의 피해량 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우선 강 : 피어나는 지화, 강 : 살풀이 기술의 PVP 피해량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강 : 꿰뚫는 심장 기술은 전방형 이동 공격 타입에서 집중형 공격 타입으로 조정하여 범위가 조금 감소하는 대신 공격 지점에 더욱 강한 피해가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에벤루스의 놀

● 에페리아 중범선에 착용할 수 있는 보물 아이템 ‘에벤루스의 놀’이 추가되었습니다.
- 에벤루스의 놀을 착용한 에페리아 중범선은 쾌속순항을 연속 2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바다악어 처치 시 낮은 확률로 이끼에 뒤덮인 지도를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문양이 새겨진 놀'이 처음 발견되었을 당시, 뱃사람들은 이것을 유적에서 떨어져나온 돌덩이 정도로 여겼습니다.
하지만 바다악어의 뱃속에서 찾아낸 지도 조각을 따라 항해하던 한 모험가가 이 기묘한 파편의 정체를 알아내는 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풍문에 따르면 그의 배는 바람을 타고 미끄러지듯 수평선 너머로 사라졌다고 전해집니다.
 

 

주요 업데이트 - 가이핀라시아 사원 사냥터 개편

● 가넬과 아히브의 분쟁이 심화되어 가이핀라시아 사원의 경계 등급이 상승했습니다.
- 다수의 가이핀라시아 대지의 석상이 봉인 상태에서 전투 대기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가이핀라시아 사원이 추천 공격력 270의 사냥터로 개편되었습니다.
- 가이핀라시아 사원 몬스터의 능력치가 상승되었습니다.
→ 생명력 180%, 공격력 7%, 방어력 8% 상승
- 가이핀라시아 대지의 석상 다수가 전투형 몬스터로 변경되었습니다.
- 가이핀라시아 사원의 몬스터가 적을 발견하고 전투 상태로 들어가는 데 걸리는 시간이 30% 감소되었습니다.
- 가이핀라시아 사원의 몬스터로부터 획득 가능한 전투 경험치가 50% 감소되었으며, 기술 경험치가 100% 상향되었습니다.
● 가이핀라시아 사원의 다음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잡동사니 아이템 개수가 상향되었습니다.
몬스터명 변경 전 변경 후
가이핀라시아 척살자 1~3개 2~3개
가이핀라시아 백신관 1~3개 2~3개
가이핀라시아 파쇄자 1~3개 2~3개
가이핀라시아 대지의 석상 1~1개 1~2개
가이핀라시아 전이자의 탑 1~1개 1~2개
가이핀라시아 사원은 카마실비아 Part. II와 함께 선보였던 검은사막 최초의 5인 협동형 사냥터입니다.
당시에는 추천 공격력 240이라는 높은 전투력을 요구했고, 어려운 난이도에 걸맞은 보상 '툰그라드 허리띠'로 인해 모험가 여러분들의 도전 욕구를 고취시키는 사냥터로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험한 지형과 간격이 넓은 몬스터의 배치, 그리고 다소 불편한 사냥 동선으로 인해 충분히 경험하기 전에는 효율을 내기 어려웠던 곳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미루목 유적지가 3인 파티 사냥터로 개편되며 보다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는 곳으로 자리 잡게 됨에 따라 가이핀라시아를 찾는 발길이 상대적으로 더욱 뜸해지는 결과를 낳기도 했습니다.

가이핀라시아 사원은 이제 추천 공격력 270의, 보다 높은 전투력을 요구하는 사냥터로 탈바꿈하게 되었습니다.
몬스터는 더 강력해졌고, 더 많아졌습니다. 대신 몬스터 배치와 동선을 정비해 숙련된 파티원이 없어도 쉽게 파티 사냥을 즐길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구간당 몬스터 배치 수가 큰 폭으로 늘어났으며, 몬스터가 재출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감소시켰고, 몬스터가 좀 더 빠르게 반응하도록 개선하여 동선 낭비 및 사냥 피로도를 줄였습니다. 등장하는 몬스터 대다수의 잡동사니 아이템 개수도 함께 증가됩니다.
하지만 가이핀라시아 사원 몬스터의 개체당 전투 경험치 획득량은 검은사막 몬스터 중에서도 가장 높았기 때문에, 몬스터 개체 수가 늘어난 만큼 전투 경험치 획득량이 감소되었으며, 상대적으로 낮았던 기술 경험치 획득량이 상향되었습니다.
추가로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효과가 적용되면서 더욱 즐거운 사냥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주요 업데이트 - 파푸아크리니 천년전쟁 발발

●파푸아크리니 섬의 파푸와 해달족 간의 천년전쟁이 다시 발발하였습니다.
- 해달과 파푸는 매일 무작위로 세 개의 서버의 파푸아크리니 섬 중앙에 있는 혈전의 백사장에서 전쟁을 치르게 됩니다.
- 천년전쟁이 발발하면, 해당 서버 내의 모든 모험가님들이 확인하실 수 있도록 게임 화면 상단에 전쟁 발발 메시지가 표기됩니다.

- 모험가 여러분은 파푸 혹은 해달로 둔갑하여 각각의 편이 되어 상대 해달 혹은 파푸를 처치할 수 있습니다.

- 처치 시 획득하는 전리품은 무지개 물고기 뼈 주화 혹은 무지개 산들꽃잎 주화로 교환 가능합니다.

파푸와 해달족이 짧은 휴전을 끝내고 다시금 무기를 집어 들었습니다.
파푸아크리니 메인 의뢰를 완료해 둔갑서를 획득한 모험가님들도 이제 파푸와 해달족의 신임을 얻어 그들과 함께 전장에 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해당 서버에 알림이 울려 퍼집니다. 전투에 참여하실 모험가님들은 파푸아크리니 섬으로 집결해 파푸, 혹은 해달족 진영의 모습으로 둔갑하고 상대방에 맞서 싸울 수 있습니다. 한 번 시작된 전투는 약 20여 분간 지속됩니다. 그동안 모험가 여러분들은 상대 진영의 병사들을 쓰러트리고,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얻은 전리품은 교환을 통해 무지개 물고기 뼈 주화나 무지개 산들꽃잎 주화로 바꿀 수 있습니다.

두 종족의 자존심과 긍지(?)를 건 치열한 전장에 여러분들의 힘을 빌려주세요!

 

 

이벤트

상세 보기

● 아무말(馬) 대잔치!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1. 준마 훈련 말인데요..

이벤트 기간

- 2020년 2월 19일(수) 정기점검 후 ~ 2020년 3월 4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 중, 사냥/채집/낚시 진행 시

확률적으로 신비한 청빛 고둥 획득 가능! 

신비한 청빛 고둥

준마 훈련 - 기품(디네)

훈련도 2% 증가


* 단, 각 훈련도가 100%를 넘어서면, 효과가 절반만 적용됩니다.

* 단, 물뜨기 및 삽질, 우유짜기 활동을 통해서는 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이벤트 2. 이 말도, 저 말도!

이벤트 기간

- 2020년 2월 19일(수) 정기점검 후 ~ 2020년 3월 4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첫 번째!

이벤트 기간 중 24시간 내내

탑승물 경험치 추가 획득 +50% 효과 적용!

두 번째!

이벤트 기간 중 교배 진행 시,

더 높은 세대의 말이 탄생할 확률 증가!

세 번째!

이벤트 기간 중,

야생에서 최대 6세대의 말 출현!

* 본 이벤트는 올비아를 포함한 모든 서버에 적용됩니다.

* 의뢰를 통해 경험치를 획득하는 경우에는 경험치 추가 획득 이벤트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탑승물 경험치 추가 획득 효과는 주문서, 비약, 밸류 패키지 등 기존 경험치 획득 증가 버프 효과와 중복 적용됩니다.

 

이벤트 3. 황실에서 인정한 말

이벤트 기간

- 2020년 2월 19일(수) 정기점검 후 ~ 2020년 3월 4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① 말을 15레벨 이상 조련합니다.

② 이벤트 기간에 말을 황실 납품하면, ‘[이벤트] 황실 조련 납품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세대

획득 가능한 납품서 수량

세대

획득 가능한 납품서 수량

1세대

2개

5세대

10개

2세대

4개

6세대

12개

3세대

6개

7세대

14개

4세대

8개

8세대

16개

* 황실 납품은 15레벨 이상 말을 보유하신 경우 각 마을의 마구간지기 NPC에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환상마 납품 시에는 ‘[이벤트] 황실 조련 납품서’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③ ‘[이벤트] 황실 조련 납품서’를 모으면, 다음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교환 가능 NPC

교환에 필요한 [이벤트] 황실 조련 납품서 수량

교환 가능한 아이템

로렌조 머레이 (벨리아 마을)

이자우로 (하이델 도시)

브리스만 (칼페온 수도)

메이샤 (알티노바)

탄지네 (수도 발렌시아)

멜러비 (그라나)

리오르 (드벤크룬)

45개

[이벤트] 마패 상자

50개

그랑베르 깃털 마면

그랑베르 가죽 마갑

그랑베르 가죽 안장

그랑베르 가죽 등자

그랑베르 금속 편자

360개

[이벤트] 8세대 마패 상자

* ‘[이벤트] 마패 상자’ 개봉 시, 6~8세대의 말 중 1종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무말(馬) 대잔치! 바로가기]

 

● 미스틱 & 가디언 전승 기념 레벨 달성 도전과제!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20년 2월 19일(수) 정기점검 후 ~ 2020년 3월 11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① 이벤트 기간에 미스틱 & 가디언 캐릭터로 아래 레벨을 달성합니다.

② 달성한 레벨에 따라 다음 보상을 도전과제(Y)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달성 레벨

도전과제 완료 보상

56레벨

[이벤트] 전투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3개

[이벤트]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3개

57레벨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60분) 1개

축복받은 전령서 (100분) 1개

58레벨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I

축복받은 전령서 (100분) 1개

59레벨

금괴 100G 5개

60레벨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II

축복받은 전령서 (100분) 1개

61레벨

발크스의 조언 (35~45)

[미스틱 & 가디언 전승 기념 레벨 달성 도전과제! 바로가기]

 

 

● '의문의 기사가 나타났습니다!'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20년 2월 19일(수) 정기점검 후 ~ 2020년 3월 4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① 이벤트 기간에 사냥 시, 사냥터에 무작위로 의문의 기사가 출현합니다. 

  * 의문의 기사 출현 시, ‘근처에 의문의 기사가 나타났습니다!’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② 의문의 기사에게 대화를 걸면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300% 버프 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버프 효과는 획득 시점으로부터 180분 동안 지속됩니다.

  * 이미 해당 효과를 받고 있는 상태에서 동일한 버프를 획득하는 경우, 재획득 시점을 기준으로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예 : 전장의 지혜 버프 효과가 50분 남은 상태에서 해당 버프를 다시 획득하는 경우, 지속 시간이 180분으로 갱신됩니다.)

  * 의문의 기사는 출현하고 약 30분 후 사라집니다.

[의문의 기사가 나타났습니다! 바로가기]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특정 상황에서 강 : 까마귀 불꽃 사용 시 적에게 시전 속도 증가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지진 : 회피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 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승 시 전방 이동 키를 입력한 상태에서 공간 이동 사용 시 다음 전승 기술이 즉시 시전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극 : 공간 이동을 별개의 기술로 발동시키는 선행 기술이 원소의 흐름이 아닌 타오르는 박동 기술이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 강 : 지진 : 회피 기술을 즉시 발동으로 발동할 경우 PvP 상황에서 바운드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벼락 사용 시 강 : 잔류 번개가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 우클릭으로 연계가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산울림 III 기술의 바운드 효과가 간헐적으로 경직 효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투 도끼 상태에서 이동 중 무기를 넣었지만, 간헐적으로 무기가 다시 꺼내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천주 기술에 다운 어택이 적용되고 있지만, 기술 설명에서 누락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검은 피 분출 기술의 설명 중 생명력 회복에 관한 설명이 실제 효과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생명력 +50 회복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50 회복
● 캐릭터 선택 창의 캐릭터 설명에 각성 무기와 관련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 다음 아이템을 가디언 캐릭터로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이벤트] 무기, 의상 클래식 상자
- 발크스의 주무기 상자
● 파멸의 복어술사 둔갑서 (1일)의 아이템명이 파멸의 아귀술사 둔갑서 (1일)로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각성무기 상자에서 프리미엄 샤이 캐릭터로 아르샤의 솔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 일부 섬에서 4단계 교역품을 대양 주화로 교환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마고리아 부유물 지역 및 발렌시아 섬에서 교환 시 소모되는 교섭력이 조정되었습니다.
● 물물교환 교환 품목에 오킬루아의 꽃이 추가되었습니다.
● 네트넘 섬에서 섬나무 증착합판을 교환할 수 있는 확률이 상향되었습니다.

대양 주화 상점을 통해 특별하고 더 다양한 물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물물교환뿐 아니라 더 다양한 방법으로 대양주화를 얻을 수 있도록 대양 주화 획득처를 추가하려고 합니다.
먼저, [4단계] 교역품으로도 대양 주화를 교환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대신 일부 지역의 교섭력 조정을 통해 전체적인 밸런스를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모험가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면밀하게 검토하여 더 재미있는 검은사막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 아그리스의 열기 효과와 별개로 아이템 사용 시 적용되는 아이템 획득 수량 증가 효과의 최대치가 100%에서 200%로 상향되었습니다. 

● 오랫동안 이용되지 않고 있는 제한형 붉은 전장이 새로운 모습으로 모험가님들을 찾아뵙기 위해 잠시 문을 닫았습니다.
● 모험가 노트에서 게시글 선택 시 정상적으로 이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모험가 노트의 게시글 선택 시, 게시글이 열리는 속도가 빠르게 개선되었습니다. 
● '전승, 마침내 정점을 찍다! 120분 보상 달성!' 도전과제에 '[이벤트] 기사의 문장' 보상이 두 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미 해당 도전과제의 보상을 수령하신 모험가 여러분께는 우편을 통해 수령한 횟수만큼의 '[이벤트] 기사의 문장' 한 개가 추가 지급되었습니다.

[특정 도전과제의 보상 누락에 대한 조치 안내 바로가기]

 

 

몬스터

● 다음 지역에서 사냥 시,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및 아그리스의 열기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미루목 유적지
- 가이핀라시아 사원
- 버려진 수도원(금역)

※ 해당 사냥터의 고급 아이템 획득 확률이 일부 조정되었습니다.

● 고대 유적의 결정에서 소환되는 오르그의 특정 공격을 맞았을 때 버프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양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개수가 상향되었습니다.
- 저주받은 해적선 처치 시 유령선 파편 획득 개수 80% 상향
- <굶주린> 헤카루 처치 시 해양 괴수의 진액 개수 80% 상향
- 칸디둠, 검은무쇠이빨, 나인샤크, 헤카루, 표류추적자, 어린 칸디둠, 어린 검은무쇠이빨, 어린 나인샤크, 어린 헤카루, 어린 표류추적자 처치 시 해양 괴수의 내단 개수 70% 상향
- 해양 몬스터 처치 시 신록을 머금은 블랙스톤 획득 확률 30% 상향
● 다음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한 아이템 확률이 2배 증가되었습니다.
몬스터명 획득 가능한 아이템
- 칸디둠

- 화려한 암염 주괴

- 화려한 진주 결정

- 검은무쇠이빨 - 화려한 암염 주괴
- 나인샤크 - 화려한 진주 결정

- 헤카루

- 표류추적자

- 어린 나인샤크

- 어린 칸디둠

- 어린 검은무쇠이빨

- 순수한 진주 결정

- 순수한 암초 조각

- 강화된 섬나무 증착 합판

- 빛나는 코발트 주괴

- 대양의 견고한 현철

- 어린 헤카루 - 코발트 주괴
- 어린 표류추적자 - 심해의 기억이 담긴 아교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대형 선박의 함포탄 보급 비용을 대폭 인하한 데 이어, 대양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전리품의 개수와 확률이 상향되었습니다. 
이제 물물교환뿐만 아니라 해상 전투를 통해서도 각종 재료 및 재화를 조금은 더 넉넉하게 수급하실 수 있습니다.

 

의뢰, 지식

● '가시의 비약' 지식 설명에 연금을 통해 획득할 수 없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태양을 마주하는 방법' 의뢰 NPC 아이콘의 위치가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파푸아크리니 섬의 일부 파푸들이 이동하지 않고 제자리에 머물러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 도서 중 '피레스의 공식' 3장의 문제가 적혀 있는 위치에서 간헐적으로 상호 작용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화염포탄의 화상 피해량이 상향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45초 동안 3초당 30의 화염 지속 피해

45초 동안 3초당 100의 화염 지속 피해

● 점령전 및 거점전 중 성채/지휘소 부활 시 적용되는 10초 간 무적 효과가 전투 상태로 전환되거나 공격 기술 사용 시에도 유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성채/지휘소에서 부활하는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탑승물

● 말의 2인 탑승 기술 습득 시 말의 소유주가 아닌 주변 모험가님에게도 습득 메시지가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모험일지 : 고대의 비밀, 아그리스' 의뢰 완료 시, 아그리스의 열기가 활성화되었음을 알리는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무역 흥정 미니 게임의 신중하게/과감하게 버튼 크기가 조정되었습니다.
● 게임 종료 창의 캐릭터 초상화에 캐릭터 아이콘이 함께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통합 거래소 판매 화면에서 출력되는 판매 완료 문구가 판매 및 정산 완료로 변경되었습니다.
● 가방(I) 창에서 펄 가방 선택 시에도 대양 주화가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요정 창이 열려 있을 때는 가공 창을 동시에 이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내 정보(P) 창의 초상화가 정상적인 이미지 비율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획득 시 나타나는 아이템 목록 창의 좌우 여백이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복구 창의 스크롤 길이가 일정 크기 이하로 작아지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결전 전쟁에서 처치 알림이 10개가 넘어가면 실시간으로 처치 알림이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 NPC에게 의뢰 수주 시 확인하는 의뢰 창에서 의뢰 내용이 길고, 선택 보상이 없는 경우 의뢰 창의 크기가 올바르게 나타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텃밭에서 작물을 배치할 때, 비어 있는 아이템 슬롯에는 단축키 번호가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불퇴의 깃발과 상호 작용하여 설치 모드로 전환되었을 때 전쟁 설치물 정보 UI가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

● 일부 기능이 최적화됨에 따라, 게임이 차지하는 메모리가 소량 감소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발키리, 쿠노이치, 다크나이트, 란, 가디언] 말 탑승 후 전력 질주 시 캐릭터가 부자연스러운 동작을 취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의상 착용 시, 특정 상황에서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밤의 달리아
- [쿠노이치] 하이델 가면 무도회
- [쿠노이치] 퀸 하트 속옷
- [위치] 퀸 하트 속옷
- [다크나이트] 퀸 하트 속옷
- [다크나이트] 슈다드 글로리에
- [미스틱] 퀸 하트 속옷
- [란] 퀸 하트 속옷
- [가디언] 은자수 무역상의 옷
- [가디언] 이닉스트라 갑옷
- [가디언] 은자수 공예가의 옷
● [자이언트] 강 : 야수화 기술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샤라랑 기술 사용 시, 화면이 번쩍거리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샤이] 샤라랑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무역품 흑표범 조각 설명의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연금술 도구에서 광대의 혈액 제작 시 필요한 늑대 피의 수량이 잘못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시스템 메시지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밀렵꾼의 제안 의뢰 안내가 카마실비아 지역에만 나오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히브의 수장 의뢰 완료 목표 NPC가 깜빡거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지역의 특정 구조물이 부자연스러운 위치에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산맥
- 칼페온 성터
- 남 카이아산
- 북 카이아산
- 외눈박이 땅
- 그라나
- 일리야 섬
● 월드맵(M)에서 일꾼 관리 창을 열고 다른 창을 여닫았을 때 일꾼 관리 창이 다시 열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화그룹 참여 시 대화 타입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글자 크기를 더 크게로 설정하였을 때, 월드맵(M)의 영지 정보 창에서 최대 생명력 증가 문구가 영역을 벗어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비노 그레코 모험일지에서 조건이 완료되지 않아도 체크 박스가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내 정보(P) 창의 도전과제의 특정 영역에서 간헐적으로 스크롤이 작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G) 창의 전장의 영웅 탭에서 스크롤을 내린 상태로 캐릭터 선택 시, 길드 활동비 설정 버튼의 위치가 비정상적으로 나타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완료 시 NPC에게서 확인하는 의뢰 보상 창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렌타인데이 모험일지 6장 진행 중, 의뢰인에게 건네주는 씨앗의 아이콘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거지 배치 모드에서 모두 회수 버튼으로 아이템을 회수할 때 작물 회수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거지 소유자 목록 창을 열고 탭을 변경했을 때, 소유자 목록 창을 닫은 후 다시 열면 이전에 선택한 탭이 초기화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019년 12월 18일 및 12월 24일 업데이트 노트에 누락되었던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다음 내용이 안내되지 않음으로 인해 불편을 겪으셨을 모든 모험가 여러분께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2019년 12월 18일 (수)
● 낚시 미니게임의 흰색 물결 이펙트가 제거되었습니다.

2019년 12월 24일 (화)

● 붉은 전장 검은사막팀의 부활 장소의 출구 옆에 또 다른 출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주변 일부 지형이 변경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