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19.07.24 09:00 7월 24일 (수) 업데이트 안내 (최종 수정 : 2019-07-25 14:53)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7월 24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샤이의 재능 발견 및 91건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업데이트 - 샤이 재능 발견

● 샤이가 새로운 재능을 발견했습니다. 이제 악기를 연주하며 다른 모험가님들과 함께 모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샤이가 새로운 재능을 얻었습니다. 

이제 악기를 통해 주변의 친구들에게 힘과 용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습니다. 샤이를 즐겨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만족을 드릴 수는 없겠지만, 모험가 여러분을 더 즐겁게 만들어드릴 수 있는 의미 있는 패치가 되었으면 합니다.


저희는 샤이의 재능을 개발하면서 기존 캐릭터의 '각성' 느낌이 나지 않도록 하는 것과 샤이만의 매력을 만들어내는 것에 최대한 집중하였습니다. 이 기조를 유지해야 특별한 캐릭터로써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샤이가 검은사막을 즐기는 여러 가지 방법 중 하나에 특화된 캐릭터로서의 가치가 높아지길 바랍니다. 전투와 같은 일부 상황에서는 다른 캐릭터에 비해 효율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지만, 샤이만이 갖는 장점이 이를 상쇄해줄 것입니다. 그동안 볼 수 없었던 매력을 가진 캐릭터로써 새로운 재미를 드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저희가 샤이를 개발할 때 가장 소중하게 생각한 것은 모험가 여러분의 의견입니다. 

저희의 첫 시도인 만큼 모험가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수용할 수 있는 것들은 수용하며 개발해 나갈 것입니다. 


샤이는 단기간이 아닌 장기간 길게 보고 개발할 것이며, 관련 콘텐츠 역시 계속 추가해나갈 예정입니다. 참고로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공개됐던 트링, 튜튜, 토콩 세 악기가 제거되고 '솔'이라는 새로운 아이템 하나로 통합되었는데요, 분명 기존의 악기를 아쉬워하시는 분들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당장은 아니겠지만, 세 악기는 연주 본연의 의미를 갖춘 새로운 모습으로 샤이를 만나러 올 것입니다.

- 샤이는 각성을 하지 않습니다. 대신 새로운 재능을 얻었습니다.

- 샤이는 각성 무기가 아닌 악기 ‘솔’을 착용합니다. 

- 솔은 사용하는 기술에 따라 토콩, 트링, 튜튜 중 하나를 연주합니다. 

- 샤이의 재능 기술은 악기를 강화할수록 더욱 효율이 좋아집니다. 

- 샤이의 새로운 재능은 의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벨 56 이상인 캐릭터로 흑정령을 불러 '[샤이 재능] 태초의 빛, 샤이'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샤이는 기존의 각성 무기 상자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지만, 56레벨 이상의 샤이 캐릭터로 [샤이 재능] 태초의 빛 연속 의뢰를 진행 시 파란색 등급과 노란색 등급의 악기 '솔'을 1개씩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의뢰를 통해 얻은 파란색 등급의 악기는 강화가 불가능한 대신, 기본 능력치가 높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노란색 등급의 악기는 기본 능력치는 낮지만, 강화를 통해 더욱 강력해질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재능과 함께 샤이 전용 기술창이 추가되었으며, 장비(I)창, 염색(J)창, 펄 상점(F3)에도 ‘각성’ 대신 ‘재능’ 단어와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 샤이의 악기는 염색이 불가능합니다.

 

 

 

주요 업데이트 - 캐릭터 밸런싱

 

 

● 기 모으기 기술의 투지 회복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기 모으기 I 20 40
기 모으기 II 30 60
기 모으기 III 40 100
 
 
 

● 신규 기술 가랏!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기술 가랏!은 하나 둘 셋 기술의 하나 기술 사용 중 Q 혹은 E 조작키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채집 및 연금 시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가 증가되는 패시브형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채집의 달인 I~V - 습득한 기술 당 채집 경험치 1% 증가(최대 5% 적용)

- 연금의 달인 I~V - 습득한 기술 당 연금 경험치 1% 증가(최대 5% 적용)

● 채집 및 연금 시 전투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패시브형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채집의 즐거움 : 채집 활동 시 얻는 전투 경험치 증가 +300%

- 연금의 즐거움 : 연금 활동 시 얻는 전투 경험치 증가 +300%

● 좌/우로 폴짝 기술 사용 시, 조금 더 자연스럽게 이동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벤트

상세 보기

● 도레미파 ‘솔!솔!솔!’ 찾았다 내 재능~

- 귀여운 샤이가 새로운 재능을 발견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샤이의 재능을 발견하고, 완성해 나가는 모험가 여러분의 여정과 함께 하기 위해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꿈과 희망을 주세요

- 기간 : 2019년 7월 24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8월 07일 (수) 정기점검 전

- 벨리아 마을과 하이델, 칼페온 도시에 묵고 있는 합창단장과 연주하고 싶은 아이를 찾아가 의뢰를 수주하고 완료하세요. 의뢰를 완료하시면 완료 보상을 드립니다.

 

◆ 샤이의 생활 달성

- 기간 :  2019년 7월 24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8월 14일 (수) 정기점검 전

- 샤이 캐릭터로 일정 생활 레벨 달성 시, 달성한 레벨에 따른 보상을 드립니다.

달성 레벨 보상
종합 생활 80레벨 달성

- 게라노아 반지 1개

- 게라노아 귀걸이 1개

- 검은 결정 3개

종합 생활 90레벨 달성

- 게라노아 허리띠 1개

- 게라노아 목걸이 1개

- 검은 결정 5개

종합 생활 100레벨 달성 - 크론석 20개
종합 생활 120레벨 달성

-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3개

- 최상급 연금술 도구 1개

종합 생활 150레벨 달성

-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5개

- 최상급 요리 도구 1개

[도레미파 '솔!솔!솔!' 찾았다 내 재능~ 바로가기]

 

● 샤이의 재능 발견을 기념하여, 펄 상점의 모든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 쿠폰을 드립니다. 받은 편지 목록(B)을 확인해보세요!

- 우편으로 지급 된 쿠폰은 8월 4일 (일)  23:59까지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외전 : 망국환담, 비밀을 풀 모험가는 누구인가?

* 기간

- 불~빛의 정수 : 20197월 24일(수) 정기점검 후 ~ 2019년 8월 28일(수) 정기점검 전

- ??? : 2019년 7월 31일(수) 오후 10시 ~ 2019년 8월 28일(수) 정기점검 전

* 숨겨진 의뢰를 찾기 위해 전 세계의 모험가가 하나되어 즐겼던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그 본편에서 다루지 못했던 이야기가 7월 31일 수요일에 추가 공개됩니다.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외전 : 망국환담 바로가기]

 

● 굴려라 주사위~ 흑정령의 모험 이벤트!

- 기간 : 2019년 7월 24일(수) 정기점검 후 ~ 2019년 8월 7일(수) 정기점검 전

- 주사위 횟수 1회 증가! 완주 보상 및 일부 칸 보상 변경! 이벤트 기간에만 만날 수 있는 혜택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검은사막의 쏠쏠한 재미, 흑정령의 모험 보상 개편 바로가기]

 

● 더욱 강해져서 돌아온 PC방 매일 접속 이벤트!

- 기간 : 2019년 7월 25일 (목) 00:00 ~ 2019년 9월 18일 (수) 정기 점검 전

- 보다 강력해진 PC방 누적 접속 이벤트에 이은, 더욱 강해져서 돌아온 PC방 매일 접속 이벤트를 즐겨보세요!

접속 시간 \ 요일 월/화/수/목/금 토/일
30분 PC방 꿈의 상자 2개 축복받은 전령서 1개
60분 축복받은 전령서 1개 불사의 조언 1개
90분 봉인된 황금 보물 상자 1개 안전의 조언 1개
120분 검은 결정 5개 운명의 조언 1개
150분

기본 보상

엘리언의 눈물 1개


선택 보상 (택1)

[이벤트]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1장 or 크론석 5개

기본 보상

엘리언의 눈물 1개 


선택 보상 (택1)

[이벤트]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2장 or 크론석 10개

180분 30펄 30펄

[더욱 강력해져서 돌아온 PC방 매일 접속 이벤트 바로가기]

검은사막에는 많은 생일이 있습니다. 처음 여러분을 만났던 2014년 12월, 그랜드 오픈 이란 이름으로 정식으로 인사드린 2015년 7월, 그리고 바로 얼마 전 여러분을 직접 마주한 2019년 5월까지. 돌이켜보면 정말 숨 가쁘게 달려온 시간이자 의미 있는 순간들의 연속이었습니다. 

비록 여러분께서 기대하시던 것만큼 풍성하게 준비하지는 못했지만 샤이의 재능 발견과 시크릿 퀘스트 외전, 이벤트 기간 동안 조금 더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흑정령의 모험 등 다양한 이벤트로 네 번째 여름을 함께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모험가 여러분과 함께한 시간보다 앞으로 함께 할 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콘텐츠

● 다른 모험가 선박 탑승 방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정말 많은 모험가님들이 기다렸던 업데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른 모험가 선박 탑승 방지 기능은 고려되어야 할 부분이 많아 내부에서 긴 시간 테스트를 진행했었는데요, 조금 늦어지긴 했지만 모험가 여러분들이 원하셨던 기능인만큼, 오늘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납치 방지’를 시작으로 모험가 여러분께 불편함을 끼치고 있는 오래된 이슈들 역시 계속 개선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만, 오래 지속되어오던 문제를 개선할 때에는 신중함이 필수인 만큼, 처음 도입할 때에는 강제가 아닌 ‘선택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도록 패치할 예정입니다.

 

● PC방 누적 플레이 시간을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PC방 누적 플레이 시간은 도전 과제 창에 표시됩니다. 

- PC방 누적 플레이 시간은 PC방 누적 시간 이벤트 기간에만 표시됩니다.

● 연금, 요리 실패 시 획득되는 전투 경험치가 성공 시 획득되는 전투 경험치의 1/10로 변경되었습니다.

● 피의 제단에서 대포를 설치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검은 결정(10개)을 획득할 수 있는 가공식이 추가되었습니다.

가공하기 - 간이연금

- 검은 결정 파편 10개 

- 블랙스톤(무기) 10개 

- 블랙스톤(방어구) 10개

- 블랙스톤 가루 1개

● 모험가님들께서 조금 더 명확하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스윔수트와 비키니 아이템의 설명 중 외형 노출이 가능한 상황을 알려주는 문구가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안전 지역 또는 수영 중에 장비창에서 수영복 설정하기를 체크하면

스윔수트가 타인에게 노출됩니다.

안전 지역 또는 수중에 있을 때 장비창에서 수영복 설정하기를

체크하면 스윔수트가 타인에게 노출됩니다.

● 7월 12일 (금) 이후 사용이 일시 중지되었던 다음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 경험치 +5%

- 전투 경험치 +10%

해당 현상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셨을 모험가님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사과의 마음을 담은 다음 보상이 지급되었으니 받은 편지 목록(B)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벤트] 전투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3개
- [이벤트]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3개
- 축복받은 전령서 (100분) 2개

 

 

몬스터

● 올비아 해안 주변 길의 통행을 방해하던 족제비들이 길 바깥쪽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정찰병 그루샤’ 의뢰 이후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분기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정찰병 그루샤’ 의뢰 완료 후, ‘[선택] 폐허를 뒤덮은 고블린’ 의뢰 혹은 ‘[선택] 고블린에 대해서’ 의뢰 중 선택하여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의뢰 진행에 따라 각기 다른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테르미안 이벤트 의뢰가 신규 의뢰창에 추가되었습니다.

● 고옌의 무덤이 왕의 숲 절벽 끝에서 안쪽 나무 아래로 옮겨짐에 따라 관련 의뢰들의 수행 장소가 변경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NPC 옌센으로부터 '수정 악어'의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에단의 행방' 의뢰 완료 대사의 문구가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거인의 광원석 가루', '해골 골렘의 주술' 지식의 제목과 설명이 보다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UI

● 내 정보(P) → 발자취 탭에 있던 프리미엄 PC방 플레이 시간 단어가 프리미엄 PC방 오늘 플레이 시간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공헌도를 소모하여 NPC에게 아이템 대여 시 표시되는 안내 문구가 전투에 도움이 되는 장비 뿐만 아니라 생활 도구 아이템 등을 대여하는 상황에도 어울리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수정)

● 레벨업 정보 가이드 창에 공격력, 방어력 증가 수치가 표기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방어력은 56레벨 달성 시, 공격력은 60레벨 달성 시 표시됩니다. 

● 게임 종료 확인 창의 ‘내일 접속하면 접속 보상 이벤트로 위의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문구가 조금 더 위쪽에 표시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설명에 표시되는 거래소 시세가 상황에 따라 변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ESC 메뉴의 ‘흑정령의 모험’이 다음과 같이 조금 더 눈에 잘 띄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구) ESC 메뉴의 흑정령의 모험 메뉴 배경 및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수련의 서를 통하여 허수아비 수련을 하는 동안 수련을 하는 다른 모험가님의 이펙트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삭제)

● 화면 품질 리마스터 모드 및 울트라 모드 설정 시, 나뭇잎과 풀잎에 반사광 효과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미루목 유적지 일부 지역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불법프로그램 및 매크로 사용자 신고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용 방법

- 미니맵 좌측 아이콘

- 간편 단축키 설정 (Alt+마우스 좌클릭)

- 명령어 /신고

- 명령어 /report


* 신고는 1일 3회까지 가능하며 매일 00시에 횟수가 초기화됩니다. 

* 이미 신고한 대상자도 중복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 신고 접수 시, 신고를 접수한 모험가님을 기준으로 가장 가까이에 위치한 최대 10명의 모험가님이 ‘캐릭터명(직업)’으로 표기됩니다.

* 쿠노이치, 닌자 캐릭터로 '은신' 기술을 사용 중인 경우에는 신고 대상자로 노출되지 않으며, 위장복을 착용하고 있을 경우에는 '위장복 모험가(직업)'으로 표기됩니다. (단, 조명탄 등을 사용해 상대방의 캐릭터명을 노출시키는 경우에는 대상자가 정확히 표기됩니다)

* 만약 신고 대상자가 없을 경우, 신고를 취소한 후 위치를 변경하여 다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최근 발생한 불법 프로그램 관련 사항들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그간 여러 업데이트를 준비하며 패치를 진행했지만, 그 과정에서 가장 기본이자 중요한 부분을 조금 더 깊이 들여다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특히 공개 서비스 이후부터 깨끗한 게임 환경 조성을 중요하게 생각했던 만큼, 이번 이슈들로 모험가님들께 걱정과 우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오늘 추가된 불법프로그램 및 매크로 사용자 신고 기능과 보안 프로그램 변경을 시작으로, 불법 프로그램 사용 근절 및  깨끗한 게임 환경 조성에 대한 저희의 의지를 보여드릴 수 있는 패치를 계속 진행할 것입니다.


추가로 저희는 검은사막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의 근본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다시 고민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로서의 의미가 약하거나 대다수의 모험가님들이 불편을 느끼는 요인들이 매크로 사용 등의 유혹에 빠지게 만들고 있지는 않을까에 대해서 처음부터 다시 생각하고 있으며, 콘텐츠의 가치를 더욱 높여 의미 있도록 하는 방법과 함께 편의성 개선 등도 고민하겠습니다.

● 검은사막의 보안 프로그램이 변경되었습니다.

● 변조된 클라이언트의 접속을 방지하는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내 안티알리아싱 항목의 기본 설정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ON/OFF -> 미적용/적용 버튼

 

 


기타

● 웹 통합 거래소 2차 비밀번호 입력 시, Enter 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캐릭터가 물가에서 방향키를 짧게 눌러 조금씩 움직일 때마다 첨벙 소리가 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외형이 바뀌는 장비와 전용 머리 모양이 있는 투구를 동시에 착용한 후 의상 보이기 설정 시, 간헐적으로 머리 모양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금수랑] 5번 머리 모양을 적용한 상태에서 흑무새 투구 장착 시, 흑무새 투구를 염색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키리] 주스팅 갑옷 착용 시, 갑옷 전용 머리카락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치] 키벨리우스 무기, 의상 각성 세트 A, B의 거래소 카테고리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자드] 흑정령 : 수막폭렬 기술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쿠노이치] 사하륜 기술 사용 시, 피 표현 옵션을 해제했음에도, 피가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마상에서 화승총 발사 시, 발사 이펙트가 샤이의 배 부분에서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삭제)

● [샤이] 눈 화장 색상이 윗입술에도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달리는 말에서 내렸을 때, 전투 자세를 취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분노 흡수 시, 가공 중이던 파티원 및 부대원의 가공 동작이 취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지역에서 [이벤트] 그믐달 구조신호탄 아이템이 정상적으로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제작 노트에 고대 정령의 수정 검색 시 현재 획득 불가능한 방법이 적혀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역품을 든 상태에서 수영을 할 때 힘 경험치가 오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수영 중 핀토의 신선한 건강주스를 사용하면 힘 경험치가 오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뷰티(F4)창에서 ESC 키로 움직임 취소 중 얼굴, 머리 모양, 몸 등의 커스터마이징 창에 진입 시, 카메라의 시점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쟁 중인 적 길드원이 선박에 탑승 중인 보호 길드원을 타격 시 성향치가 감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장의 영웅이 다른 길드의 거점전 부속 건물을 해체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정수를 여는 열쇠' 의뢰 수락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금지된 지식' 의뢰 진행 중 이미 다른 캐릭터로 해당 의뢰를 진행한 경우, 곧바로 완료 대사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른 캐릭터로 해당 의뢰를 진행한 경우에도 다시 의뢰를 진행할 때 의뢰 버튼과 대사가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세렌디아 NPC 카엘 메인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크만 사원 내부에서 사냥 시 모험가님의 진로를 막던 불필요한 구조물이 이동되었습니다. 

● 월드맵(M)의 발레노스 강에 낚이지 않는 물고기 아이콘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의 군주 연속 의뢰 중 '단서 찾기' 의뢰가 진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황금빛노을 호의 항해' 일지 의뢰를 완료해도 마고리아 보물 지도 조각 보상을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미 '황금빛노을 호의 항해 일지' 의뢰를 완료한 모험가님은 '완성된 지도, 고대 신전을 향해' 의뢰를 진행 중일 때 나다 섬의 카티오에게 부족한 마고리아 보물 지도 조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바람에 실려온 영웅 이야기' 의뢰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거북의 마음' 의뢰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붕 위의 고양이' 반복 의뢰의 의뢰 유형 아이콘이 올바르게 변경되었습니다.

● '겨우 마련한 빚' 의뢰 완료 후 분기 의뢰를 수락할 수 있는 선택창에서 분기 의뢰에 대한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채집] 길드 물자 조달 임무' 의뢰 내용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코끼리의 푸른 각질' 의뢰 요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물기 시작한 상처' 의뢰 완료 시 피오리의 인사 방향이 간헐적으로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넬라 엔카로샤 및 엔리크 엔카로샤와 인사할 때, NPC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이 진행되는 섬으로는 접근이 불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피의 제단 내 화면의 좌측 상단에 요정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고리나무 숲과, 흰나무 숲, 미루목 유적지의 2D 미니맵에 길이 끊어져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성 주변의 풀이 공중에 떠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벨랍 오아시스의 풀이 공중에 떠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북부 밀농장의 일부 문을 통과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트렌트 마을 주변에서 간헐적으로 풀 끝이 잘려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고리나무 숲 일부 지역에서 간헐적으로 풀이 공중에 떠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워터파크에서 출발하는 알티노바행 하늘마차가 땅에서 대기 중일 때 피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국가→NPC 음성에서 일본어 설정 후 루웬슬리와 상호 작용 시, 다른 NPC의 음성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낮은 레벨로 높은 레벨의 몬스터 사냥터에 갔을 경우 미니 맵의 휠을 조절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최대 내구도 복구 시 동일한 장비로 복구를 시도하는 경우, 복구 내구도가 0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K)창에서 모든 기술 탭을 선택한 후 기술 습득 시, 하단의 기술 습득 가능 아이콘에 기술 개수 표시가 늘어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레벨업 정보 가이드창이 이동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레벨업 정보 가이드 창의 기술 목록에서 마우스 휠이 자연스럽게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에서 단축키 초기화 시 적용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NPC의 친밀도 그래프에서 의뢰 수가 많을 때 그래프의 밑 부분이 잘려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티 플레이 도중 화면이 멈추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빈 슬롯이 없는 장비에 드래그로 수정 장착 시도 시, 문구가 없는 메시지 상자가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화면 품질 리마스터모드 혹은 울트라모드에서 4K 또는 8K로 스크린샷 촬영 시 스크린샷이 어둡게 저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용소에 수감 시 적용되는 디버프 아이콘이 아이템으로 얻는 버프 목록에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