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19.07.31 09:00 7월 31일 (수) 업데이트 안내 (최종 수정 : 2019-08-07 13:44)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7월 31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밸런싱 및 97건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업데이트 - 캐릭터 밸런싱

 
● 흐름 : 빛의 인도 기술의 타격 성공 시 넉다운 효과가 경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정령의 탄환 기술의 타격 성공 시 넉백 효과가 PVE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심화 : 폭발하는 화살비 기술의 1 타격 성공 시 경직 효과가 PVE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심화 : 흩뿌려지는 비호 기술의 타격 성공 시 넉다운 효과가 PVE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저희는 모험가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여러 의견을 바탕으로, 아처의 성능에 대해 지속적인 검토와 테스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아처는 모든 캐릭터를 통틀어 가장 긴 사거리를 보유한 콘셉으로 제작된 만큼, 밸런스를 조율하고 개선해 나가기 위해서는 보다 객관적인 데이터와 테스트 시간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아처의 특성상 다수의 원거리 기술에 상태 이상(CC)효과가 많이 적용돼 있었는데요, 결과적으로 이 부분이 PvP에서 상대적으로 더 우위에 있을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에 이번 패치를 통해 상태 이상 효과를 조정하였으며, 특히 이 부분은 PvE보다 PvP에서 더 강조되도록 하였습니다. 아처의 경우 여러 모험가님들이 지속적으로 의견을 주셨던 만큼 꾸준하게 데이터를 검토하며 손 볼 것입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아처가 가진 캐릭터성이나 특징을 해치지 않도록 할 것이며, 단순히 아처를 조절해 밸런스를 맞춰간다는 것이 아니라 전체 캐릭터의 조화를 우선시하며 조절해 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샤이의 연주를 듣고 요정들이 찾아왔습니다.
- 이제 샤이가 연주를 할 때 요정들이 등장하여 연주 중인 샤이를 더욱 눈부시게 해줍니다.
● 재능 기술 사용 중 다른 악기를 사용 하는 기술로 바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재능 기술 사용 중 플로랑으로 전환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재능 기술 사용 중 핑그르르, 샤라랑으로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출현 시 분노 흡수의 효과가 아군에게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재능의 일부 기술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 태양의 분노, 숲의 파동, 대지의 울림 기술의 아이콘이 좀 더 기술에 어울리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하게 더 세게, 해와 달과 별, 우리가 주인공!, 하늘 높이 소리쳐, 여름비 기술의 효과가 최대 몇명의 아군에게 적용되는 지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자동 이동 중 방향키를 입력해도 자동 이동 상태가 풀리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이벤트

상세 보기

● 2019년 시크릿 챌린지가 시작됩니다.
[2019년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외전 : 망국환담 바로가기]

 

● 일일 출석 보상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기간 : 2019년 8월 5일(월) 00:00 ~ 2019년 9월 4일(수) 23:59
- 매일 매일 접속만 해도 다양한 보상이 쏟아지는 출석 보상 이벤트! 과연 이번에는 어떤 아이템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1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5일차 6일차 7일차
블랙스톤 (무기) 10개

블랙스톤

(방어구) 10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3개

레이라의 꽃잎

4개

달콤한 벌꿀주

4개

고대 정령의 가루 20개

[이벤트] 운명의 조언 1개

8일차 9일차 10일차 11일차 12일차 13일차 14일차
블랙스톤 (무기) 10개

블랙스톤

(방어구) 10개

뾰족한 흑결정

조각 3개

크론석 3개

기억의 파편 3개

[이벤트] 마력이 깃든 도구 상자

1개

[이벤트]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

5개

15일차 16일차 17일차 18일차 19일차 20일차 21일차
블랙스톤 (무기) 15개

블랙스톤

(방어구) 15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5개

레이라의 꽃잎 

4개

달콤한 벌꿀주

4개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I 1개

[이벤트] 운명의 조언 2개

22일차 23일차 24일차 25일차 26일차 27일차 28일차
블랙스톤 (무기) 15개

블랙스톤

(방어구) 15개

뾰족한 흑결정

조각 5개

크론석 8개

기억의 파편 8개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II 1개

발크스의 조언 (35~45) 1개
29일차 30일차 31일차        

고급 액서서리

상자 1개

[이벤트]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

5개

[이벤트] 달빛

조각 1개

       

[일일 출석 보상 이벤트 바로가기]

 

● 최근 대양에서 금빛 물결이 일기 시작하였습니다. 전국의 송어 강태공들이 동요하며 테르미안으로 떠날 채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 다음 주쯤이 되면 테르미안이 검은사막 월드의 내로라하는 강태공들로 북새통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모험가 여러분들도 빠른 대비가 필요할 것 같아요!

 

 


추가 및 개선 사항


아이템

● <응축된 벨의 마력>, <벨의 심장> 획득 시 획득한 캐릭터가 환호성을 지르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모든 생활 경험치 획득 주문서를 사용했을 때, 생활의 서 효과와 중복 적용될 수 없다는 주의 문구가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블러디 의상 상자 및 [이벤트] 블러디 의상 상자 아이템의 사용 설명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의상이 담겨 있는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 의상 또는 의상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몬스터

● 빨간코 몬스터의 내려 찍는 공격 이펙트가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샤이가 말을 탈 수 있게 됨에 따라, 샤이 캐릭터로 '도망가지 않는 말' 의뢰를 수주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서부 경비 캠프 옆 발레노스 강에서 획득 가능한 물고기가 월드맵(M)에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지식 '카레스토폰티'의 힌트가 보다 정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50레벨로!] 거대한 메기맨 쿠베' 의뢰의 진행 방식이 주문서 사용에서 검은 균열과 상호작용으로 변경됨에 따라, UI 안내가 등장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의뢰를 포기하고 재수주하기 위해서는 가방(I)에서 소환서를 버린 후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통나무를 가져오도록' 의뢰의 안내가 더욱 명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바다를 사랑하는 탐험가들에 의해 대양의 숨겨진 섬들이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추가)

 


UI

● 전장의 영웅이 길드(G)창 오늘의 한마디에 글을 작성하려고 할 때, '길드원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임무의 내용이 너무 길 경우 임무 내용이 말풍선 설명으로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불법 프로그램 및 매크로 사용자 신고 창의 제목 부분을 선택하여 이동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UI 편집에서 버프 목록의 크기가 버프 목록 영역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모르코의 장비 가방 모두 갈아입기 버튼의 가로 길이가 조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설명의 아이템 강화 등급 위치가 가방(I)창의 강화 등급 위치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장비 강화 시도 중에는 처음으로, 의뢰, 장비 강화, 수정 장착, 아이템 개량, 길잡이, 대화종료 버튼을 누를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비각성 흑정령 기술 아이콘의 붉은 테두리가 제거되었습니다.
● 접속 보상 수령 장소가 흑정령의 선물함으로 변경됨에 따라, 보상 수령기간이 필요 없게 되어 접속 보상 하단의 보상 수령 기간 표기가 제거되었습니다.

 


시스템

● 서버 최적화가 진행되었습니다.

 


기타

● 웹 통합 거래소의 예약 판매 및 예약 구매 아이콘에 예약 판매 및 예약 구매에 성공하여 정산이 필요한 아이템의 개수가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웹 통합 거래소 급등락 물품 카테고리에 화살표 아이콘 및 급등락 가격이 표시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클라이언트 실행 중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메시지창에 오류 이유에 대한 문구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다른 소셜 동작 중 프로포즈 소셜 동작 시 표정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화승총을 장착한 상태로 환상마 탑승 시, 화승총의 위치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분노 기술의 개별 잠금창에 각성 기술이 2개씩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로랑 비키니 착용 후 대기 자세에서 하의 우측 부분이 끊어져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힐라트 투구 착용 후 이마 커스터마이징 변경 시, 투구의 외형의 일부가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펄 상점(F3)에서 키벨리우스 갑옷 A 혹은 B 착용 후 대기 자세를 취할 때, 팔 장식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레인저] 로랑 비키니 착용 후 대기 자세에서 하의 우측 부분이 끊어져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화면 품질 리마스터 모드 혹은 울트라 모드 및 피사계 심도 설정 후 스크린샷 모드에서 캐릭터의 얼굴을 최대한 가깝게 줌인했을 때, 얼굴이 흐릿하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금수랑] 한겨울 눈꽃 의상 착용 시, 헬멧이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너무 몸 쪽에 붙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키리] 로랑 비키니 착용 후 대기 자세에서 하의 우측 부분이 끊어져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키리] 오소독스 의상 착용 시, 가슴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매화] 로랑 비키니 착용 후 대기 자세에서 하의 우측 부분이 끊어져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쿠노이치] 로랑 비키니 착용 후 대기 자세에서 하의 우측 부분이 끊어져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쿠노이치] 로랑 비키니 착용 후 카메라 시점을 좌우로 움직일 때, 가슴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자드] 특정 커스터마이징 적용 후 루비스 스윔수트 착용 시, 수영복 상단 양쪽 부분이 비어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닌자] 턱수염 커스터마이징 적용 후, 검은화살 의상 착용 시, 털이 마스크 밖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 [란] 엔트 위장복 착용 후 염색 시, 혈류인 오른쪽 검이 한가지 색으로만 염색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란] 코코 의상과 에페리아 해상단 속옷을 동시에 착용 시, 배 부분의 의상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처] 등짐을 맨 상태에서 쪼그려 앉은 뒤, 방향키 + Shift 키를 입력해도 구르기가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마상에서 화승총 조준 후 약 8초 동안 발사, 장전 및 내리기가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소셜 동작 투지의 표정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트릴비 의상의 투구 염색 시, 왼쪽 머리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플로케스트라 의상 착용 후, 엎드리는 자세에서 의상의 어깨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플로케스트라 의상 염색 시, 상의 2번 부분의 밑단 일부가 같은 부위의 다른 부분보다 밝게 염색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플로케스트라 의상 착용 시, 상의의 어깨 끈이 의상과 끊어져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엘른 안경 착용 시, 안경의 외형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플로케스트라 의상 착용 후 전투 자세일 때, 어깨 끈 끝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특정 커스터마이징 적용 후 플로케스트라 의상 착용 시, 신발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내구도가 0인 플로케스트라 의상 착용 시, 다리에 검은색 점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포근한 양털 모자 및 흰 토끼 귀 모자의 염색 슬롯 개수가 정상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마상에서 화승총 발사 시, 발사 이펙트가 캐릭터의 배 부분에서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플로린 잎사귀의 기운이 모두 누적되었을 때 비츠아리 기술 사용 시, 비츠아리에서 나오는 파장의 위치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PC방] 라모네스의 방어구 상자의 설명 중 일부 문구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화승총을 장전하는 동시에 발사가 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히스트리아의 일부 지역의 몬스터의 위치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의 재능 의뢰 진행 시 획득할 수 있는 악보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현인의 끝없는 호기심' 의뢰 완료 후 표시되는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시크릿 어둠 테마 의뢰 진행 중 고대 수호자 NPC와 알루스틴 NPC에게 어둠의 정수를 다시 획득할 때 표시되는 문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서부 경비 캠프의 오우거 주변 병사 부재 시 '괴물엔 괴물' 지식을 획득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병사가 부재중 일때에는 페이니아로부터 해당 지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어둠의 정수' 의뢰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다른 모험가 선박 탑승 방지 기능을 설정한 상태에서 낚싯대를 해제한 후 다시 착용하였을 때, 다른 모험가 선박 탑승 방지 버튼이 초기화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구조물이 간헐적으로 NPC의 모습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메디아 특정 지역의 이펙트가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긴잎나무 숲 특정 지역의 길이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고리나무 숲 특정 지역에 풀이 공중에 떠 있던 현상이 추가로 수정되었습니다.
● 소산 주둔지의 특정 위치에 돌이 비정상적으로 공중에 떠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우닐 전장 주변 특정 지역에 돌이 공중에 떠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의 달무리 여관에 위치한 취객의 말풍선이 머리와 겹쳐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화승총을 장착한 상태로 말에 탑승하면서 장전을 시도할 때 간헐적으로 화승총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채집물 채집 후 취소 시 표시되는 메시지의 어법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통합 거래소 급등락 상 품 알람 및 펄 상품 알람이 중복으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서버 선택 화면(로비)에서 점검 중 서버 표기 아이콘의 색상이 붉은색으로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최대 내구도가 감소한 물품 판매 시, 재구매 목록에서는 최대 내구도가 감소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보상창 친밀도에 증가 수치 정보가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 레벨업 정보 가이드창에서 화살표와 숫자가 겹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강화 시도 중 취소를 하여도 강화가 진행되는 효과음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에 탑승한 상태일 때, 창고를 열고 창고의 아이템 우클릭 시 아이템이 사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의 가방을 열고 창고 메이드를 호출한 뒤, 메이드 창고를 닫았을 때, 가방(I)에서 아이템 우클릭 시 아이템이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마구간에서 길드 탑승물의 기술을 선택하면 비정상적인 이미지가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방(I) 창에서 수집 개수 확인 버튼을 열어 둔 상태로 아이템 버리기 시도 시, 수집 개수 확인 버튼이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안티얼라이어싱 옵션이 버튼과 반대로 동작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