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19.08.07 09:00 8월 7일 (수) 업데이트 안내 (최종 수정 : 2019-08-13 10:06)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8월 7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사냥터 잿빛 숲 및 77건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업데이트 - 신규 사냥터 잿빛 숲

● 잿빛 숲 사냥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잿빛 숲의 몬스터는 추천 공격력 300, 추천 방어력 400 의 사냥터로, 검은사막 현존 최강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가지고 있어 매우 강력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새로운 사냥터가 최고를 지향하는 모험가분들께 새로운 목표가 되기를 바랍니다. 과거 발렌시아 Pt.2 업데이트로 아크만과 히스트리아가 처음 등장했을 때, 많은 모험가 여러분들이 이곳을 정복하기 위해 도전했듯이, 잿빛 숲도 언젠가 모험가 여러분들에 의해 정복될 날이 올 것이라 기대합니다.
● 잿빛 숲에 다음 몬스터들이 출몰합니다.
- 볼크라스
- 바르나스
- 가이라스
● 잿빛 숲의 몬스터를 처치하여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장신구, ‘데보레카 목걸이’가 추가되었습니다.
데보레카 목걸이
기본 능력치

공격력 +10

적중력 +4

강화 당 능력치

공격력 +6

적중력 +4

● 잿빛 숲의 망령들은 살아있는 것에 대한 증오로 가득차있어 정령이나 마법으로는 주의를 끌기 어렵습니다.
- 캐릭터가 가까이 있을 경우, 잿빛 숲의 몬스터들은 소환수를 무시하고 캐릭터를 우선 공격합니다.
- 캐릭터가 몬스터를 인식할 수 있는 최대치를 초과한 이후부터 잿빛 숲 몬스터가 소환수를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주요 업데이트 - 신규 무역 마차

● 무역품만(기간제 제외) 수송할 수 있는 무역 마차가 추가되었습니다.
- 무역 마차는 무역품을 안전하게 수송하는 대신, 일반 수송과 다르게 동일한 무게 대비 약 3.1배 수송비가 높습니다.
이제 수송을 이용해 무역품을 먼 도시까지 옮길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저희는 즐거움을 쫓아 마차나 달구 코끼리에 한가득 무역품을 싣고 여정을 떠나는 모험가님들의 노력이 허탈하지 않길 바랍니다. 수송 수수료가 다소 높은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이벤트

상세 보기

● 테르미안에 찾아 온 금빛 물결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 기간 : 2019년 08월 07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08월 28일 (수) 정기 점검 전
- 검은사막 월드 전역에 금빛 물결이 넘실대고 있다는 속보가 들어왔습니다. 금빛 송어를 잡으러 갈 준비, 되셨나요?

[테르미안에 찾아 온 금빛 물결 바로가기]

 

● 아이템 획득 확률 50% 증가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 기간 : 2019년 08월 07일(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08월 14일(수) 정기 점검 전
- 24시간 내내 모든 서버에서 액세서리, 잡동사니 등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모든 아이템 획득 확률이 50% 증가합니다!
※ 단, 아르샤 서버는 본 이벤트 혜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테르미안에 찾아 온 금빛 물결 바로가기]

 

● 2019년 7월 3일 (수) 정기 점검 후 시작된 사냥터 이벤트 기간이 연장되었습니다.
- 기간 : 2019년 7월 3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8월 14일 (수) 정기 점검 전
- 다음 지역의 몬스터가 사망 후 다시 등장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2배 빨라졌습니다.

메디아

슐츠 근위대 주둔지

하스라 고대 유적

갈기족 소굴

방랑도적 주둔지

카마실비아

숲 로나로스

폴리 숲

나반 초원

발렌시아

바심족 주둔지

바실리스크 소굴

루드 유황 광산

티티움 계곡

카드리 폐허

와라곤 둥지

켄타우로스 무리

필라 쿠 감옥

드리간

트쉬라 폐허

붉은 늑대 부락

셰레칸의 묘 (낮)

기타

프로티 동굴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상층)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다음 기술을 목표물에 조준한 후 마우스로 이동한 뒤 사용 시, 사정거리 밖에서도 적에게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캐릭터명 기술명
발키리

엔슬라의 신성

빛의 파동

다크나이트 야상곡
닌자, 쿠노이치

인술 : 나무토막

흐름 : 나무토막

닌자

수장 암살

인술 : 참수

격투가

굶주린 맹수

복혼분신

무사, 매화 이리오너라
매화 흑정령 : 매화 : 참수
사슬 바퀴
소서러 몽마
● 에페리아 범선 이동 시, 캐릭터가 물에 다이빙 할 때 출력되는 효과음이 지속적으로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진 : 바람을 타는 깃 기술을 습득한 경우, 극 : 바람을 타는 깃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이 아닐 때 첫 번째 발사에서 화살이 발사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흑정령의 분노를 이용한 팔방연환격 기술 사용 시 각성 : 다루의 하늘봉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같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샤이

● 플로랑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규 기술 모여랏!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와 달과 별, 우리가 주인공!, 하늘 높이 소리쳐, 여름비 기술을 오래 유지할 수록 버프 적용 범위가 점점 증가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튜튜와 트링를 사용하는 기술 사용 중 핑그르르, 샤라랑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구름막, 비밀의 늪, 해와 달과 별, 하늘 높이 소리쳐, 우리가 주인공!, 여름비 기술을 사용 시 악기를 꺼내든 후 바로 이동하더라도 버프가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구름막, 비밀의 늪, 해와 달과 별 기술의 버프 효과가 다음과 같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시전자의 솔 강화 단계보다 기술의 레벨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 동일한 기술의 효과를 받았을 때, 시전자의 기술 레벨이 높은 버프가 상위 버프로 적용됩니다.
- 동일한 기술의 효과를 받았을 때, 시전자의 기술 레벨이 동일할 경우 더 높은 솔 강화 단계를 가진 효과가 상위 버프로 적용됩니다.
예시 1)

시전자 A

기술 : 해와 달과 별 I

장착 장비 : 아르티니 솔(V)

시전자 B

기술 : 해와 달과 별 III

장착 장비 : 아르티니 솔(I)

→ 시전자 A와 시전자 B로부터 동시에 효과를 받는 경우, 시전자 B의 버프가 상위 버프로 적용됩니다.
 
예시 2)
시전자 A

기술 : 해와 달과 별 III

장착 장비 : 아르티니 솔(V)

시전자 B

기술 : 해와 달과 별 III

장착 장비 : 아르티니 솔(I)

→ 시전자 A와 시전자 B로부터 동시에 효과를 받는 경우, 시전자 A의 버프가 상위 버프로 적용됩니다.
● 재능 상태로 대기할 때, 비츠아리에 생기는 푸른 기운이 비츠아리 장착 해제 시에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재능 상태로 대기할 때, 비츠아리에 생기는 푸른 기운이 플로랑으로 전환한 후에도 일부 상황에서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폴짝, 데구르르, 핑그르르, 샤라랑, 핑그르르 셋 기술 사용 후 캐릭터가 허공에 위치할 경우 낙하 동작이 나오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낙하 동작 후 착지 시 더욱 자연스럽게 착지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대지의 울림' 기술의 명칭이 '땅의 메아리'로 변경되었습니다.
● 재능 기술의 설명 중 '악기 강화 시 연주의 효과가 증가됩니다.' 문구에서 '악기'가 아닌 '솔'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 '힘내, '찾았다', '아프지마, '이리와! 숨어', '다 비켜', '꾀꼬닥', '폴짝', '데구르르' 기술의 설명에서 '악기'가 아닌 '솔'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 재능 기술 중 태양의 분노 기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낚시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잡동사니 아이템 및 낚시로 얻은 잡동사니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잡동사니 아이템
- 찢어진 돛 조각
- 삭은 닻줄
- 부서진 무역 상자

잡동사니 아이템 개수 교환 NPC 교환 아이템
뼈만 남은 물고기 5 벨리아 생선상인 크리오 크리오 낚시 의자
구멍난 장화 5 벨리아 생선상인 크리오 크리오 낚시 의자
깨진 낚싯바늘 5 벨리아 방어구상인 트라난 언더포 바람결 소라해초
깨진 병조각 5 벨리아 방어구상인 트라난 언더포 바람결 소라해초
부서진 무역상자 5 벨리아 무역관리인 바하르 공헌도 경험치
비료 포대 5

로기아 농장 씨앗 상인

카멜리아 로기아

공헌도 경험치
찢어진 돛 조각 5 벨리아 생선상인 크리오 낚시 경험치
찢어진 그물 5 벨리아 생선상인 크리오 낚시 경험치
삭은 닻줄 5 벨리아 기술교관 타크로스 3,000 은화
끊긴 밧줄 5 벨리아 기술교관 타크로스 3,000 은화
지난 업데이트에서 자동 낚시 중 놓아 줄 물고기의 최대 등급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면서, 낚시 레벨에 따른 편의성이 향상되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가방 한켠에 불필요한 잡동사니 아이템들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이 없는 점이 조금 아쉬웠죠. 

이에, 모험가님들이 낚은 잡동사니 아이템을 낚시, 준마 훈련, 공헌도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환처를 만들었습니다. 

앞으로도 모험가님들의 편의성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검은사막이 되겠습니다.

● 샤이의 재능 악기 '카니온 솔'과 '아르티니 솔'을 요정 성장의 재료로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의 재능 악기 ‘카니온 솔’이 어둠 포식에 사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선박 장착 아이템들의 강화 관련 설명이 조금 더 직관적인 이해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험가님의 검은사막 가문 생성일에 지급되는 ‘생일 케이크’가 5월30일 (목) 이후 지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5월 30일 이후 ‘생일 케이크’를 지급받지 못한 모험가님께는 금일 점검 시 일괄적으로 지급되었으니, 받은 편지 목록(B)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 ‘생일 케이크’는 매년 모험가님의 가문 생성일 다음 날 새벽 4시 우편으로 지급됩니다.

 


콘텐츠

● 가비냐 대분화구의 드워프 장인들과 카마실비아가 하늘마차 계약을 맺어 실행된 카마실브 나무 아래 하늘마차 선착장 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그라나의 하늘마차는 칼페온으로 운행되며 칼페온에는 그라나로 가는 하늘마차가 추가되었습니다.
- 그라나 하늘마차 탑승장에는 탑승권 판매인 오펠루 NPC와 탑승 보조원 무야모아 NPC가 있습니다.
- 탑승권은 블랙스톤(무기) 혹은 블랙스톤(방어구) 1개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하늘마차 탑승 보조원 드워프 NPC에게 지급하면 하늘마차가 도착합니다.

● 대양의 숨겨진 섬의 전당 출입이 금지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다음 의뢰를 포기하고 재수주를 하기 위해서는 해당 우두머리의 소환서를 소지하지 않고 있어야 의뢰를 수주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족장 기아스
- [우두머리] 비겁한 베그
- [우두머리] 침략자의 왕자
- [우두머리] 광기의 머스칸
- [우두머리] 사우닐 공성 대장
- [우두머리] 결전
- [우두머리] 메기맨의 배후
- [우두머리] 공포의 마녀
- [우두머리] 용암 동굴의 지배자
- [우두머리] 폐철광산의 지휘관
- [우두머리] 일레즈라의 피조물
- [우두머리] 고대의 힘, 모굴리스
- [우두머리] 일레즈라의 하수인
- [우두머리] 각성한 흑정령
● '도망가지 않는 말' 의뢰 요약에 영상 가이드에 대한 내용이 삭제되었습니다.
● '아물기 시작한 상처' 의뢰 완료 시 피오리 NPC가 바로 사라져서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탑승물

● 1세대~8세대 말 및 모든 환상마의 돌진, 앞발찍기 등 말의 공격 기술 및 환상마 둠 업화의 발길, 어둠의 질주 등 공격 기술 사용 시, 탑승 중인 캐릭터에 따라 피해량이 상이하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탑승물 중 말의 경우, 다른 탑승물들과는 다르게 탑승 중인 캐릭터의 공격력을 반영하여 피해량이 적용됩니다. 이는, 모험가님들이 성장할 때 말의 공격 기술도 같이 강해지도록 하기 위한 의도로 설정되어 있던 사항입니다.
이로 인해, 탑승 중인 캐릭터(근접, 원거리, 마법 계열)에 따라 피해량이 상이하게 적용되던 현상이 있어 해당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말의 공격 기술 사용 시에는, 탑승 중인 캐릭터의 공격력이 반영되어 피해량이 적용됩니다.

● 1세대~8세대 말과 환상마가 점프 동작 중일 때에는 마우스 조작으로 방향 전환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환상마의 이중 도약 기술도 포함됩니다)

 

 

UI

● 도전과제 보상 창의 프리미엄 PC방 누적 플레이 시간 말풍선 설명에 시간 단위 표기(예:hhh시간 mm분)가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테르미안 평상복 의상 착용 시, 착용 중인 투구의 그래픽이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워리어] 전진 검술 기술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힐라트 투구 착용 후 이마 커스터마이징 시, 이마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키리] 캐릭터 생성창에서 발키리 선택 시 로딩이 완료되기 전에 검을 뽑는 효과음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쿠노이치] 12번 머리 모양 적용 시, 정수리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크나이트] 로랑 비키니와 스텔라 의상을 동시에 착용하면 가슴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격투가] 슈다드 글로리에 의상과 검은별 권갑을 동시에 착용하면, 외형이 겹쳐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란] 여름나비 의상 착용 시, 목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기술 특화 시, 기술 특화를 진행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캐릭터로 기술 특화 시, '배울 수 있는 특화 기술이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샤이] 기술 특화 시, 각성무기 기술 명칭이 재능 기술 명칭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아롱다롱 노을빛 신발의 끝 부분이 염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아롱다롱 노을빛 의상 착용 시, 신발 끈의 특정 부분이 비어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내구도가 0인 아롱다롱 노을빛 의상 착용 시, 팔 부분이 비어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내구도가 낮은 아롱다롱 노을빛 의상 착용 시, 의상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트릴비 모자 착용 시, 이마 부분에 장신구가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세렌디아 병사복 착용 시, 오른쪽 무릎 뒷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플로케스트라 의상과 분홍 나비 속옷 착용 시, 엎드리는 자세에서 의상의 어깨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대포에 탑승한 상태로 Z, X, C, V 키 입력 시 출력되는 명령을 내리는 동작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해와 달과 별 II 레벨 기술의 설명에 이동 속도 증가 표기가 10%가 아닌 5%로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뚱뚱한 메기맨 소환서' 아이템 설명에 '메기맨 쿠베'가 '임프 대장'으로 잘못 적혀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긴잎나무 정찰 초소로 자동 이동 시 중간에 안내가 끊기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납한 말이 반납 목록에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다음 몬스터 공격 시, 생명력을 확인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시크라이아 결계 수호자
- 시크라이아 재창조의 탑
- 시크라이아 심해의 눈
● '귀하신 발걸음' 의뢰 진행 중, 포비오스 NPC가 공중에 떠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티오와의 동맹' 의뢰의 완료 조건 문구가 실제 완료 조건과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거북의 마음' 의뢰 진행 시 길찾기가 의뢰 NPC에게 안내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성터 주변의 특정 지역에 풀이 공중에 떠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고리나무 숲에서 특정 지역의 풀이 공중에 떠 있던 현상이 추가로 수정되었습니다.
● 엔트 숲 주변 특정 지역의 풀이 공중에 떠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올비아 마을 특정 건물에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올라갈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삭제)
● 수송창 수송 수단 목록에 사용 가능한 마차가 전부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크레아 장식매듭과 크레아 비츠아리를 개량하는 경우 얻을 수 있는 극 크레아 장식 매듭 및 극 크레아 비츠아리의 방어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극 크레아 장식 매듭 및 극 크레아 비츠아리의 모든 강화 단계에 피해 감소 +2가 적용되었습니다.
● 야영지에서 착용하고 있는 장비를 수리하기위해 우클릭 시, 장비가 장착 해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 잠금 상태에서 다른 기기에서 접속하여 다음 기술을 배웠을 때 이전 단계 기술의 잠금을 해제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최대 내구도가 감소한 아이템을 창고에 넣고 창고 물자 수송을 진행 시, 수송 현황에 최대 내구도가 감소된 것이 반영되어 있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개량 시도 중 취소 시 아이템 개량 효과음이 멈추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개량 시도 중 장비 강화, 수정 장착 등 다른 버튼을 눌렀을 때 개량창이 종료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대여해준 말이 마구간에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정기선과 구조선이 지형에 걸려 움직이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상점(F3)에서 은화로 판매되는 상품에 선물하기 버튼이 활성화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상호작용 가능한 대상의 외곽선이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삭제)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