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18.07.01 07:00 2018년 7월 업데이트 안내 (최종 수정 : 2019-11-06 15:13)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2018년 7월 검은사막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8년 7월 1주차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 SUMMER BLAST! 속 시원한 여름 기획전 2주차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6월 28일(목) 점검 이후 ~ 8월 2일(목) 점검 전까지

- 매주 진행되는 할인 이벤트와 7월 19일(목) 점검 전까지 구입할 수 있는 특별 패키지를 놓치지 마세요!

 

 

캐릭터

의뢰용 화승총 장착 후 앉아서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해 타격 시, 피해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시 대기 상태 표정 항목에서 아이콘이 없는 버튼을 선택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프리미엄 캐릭터가 자유 결투장 밖으로 나갔을 경우, 자유 결투장으로 자동 복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단, 개인결전, 붉은 전장, 야만의 균열, 아르샤의 창 컨텐츠는 기존과 동일하게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설정 - 그래픽 품질에서 화면 품질을 최적화 모드로 설정 시, 코코 의상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코코 모자 착용 시 일부 머리 모양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음 기술의 적중력 보정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난 주 일부 기술의 적중력 보정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 수정 후, 소환수 자체의 적중력 보정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되어 추가적으로 수정된 사항입니다.

- 소서러 : 불길한 전조, 어둠의 칼날

- 자이언트 : 흑정령의 분노 200%를 사용한 화염철포

- 금수랑 : 흑랑의 기본 공격 및 기술

- 위치 : 테트, 고르의 기본 공격 및 기술

- 위자드 : 마그, 아네의 기본공격 및 기술

 

 

레인저

로비니 비키니 착용 후 앉았을 때 등 부분이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화염철포 기술 일반 사격의 공격 거리가 모으기 공격과 동일하게 증가되었습니다. 

아타니스 투구 착용 시 눈썹이 투구 위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장검 전투 상태에서 뒷 걸음 중 TAB키 입력 시, 비전투 자세로 전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매화

이리오너라 기술이 개편되었습니다.

- 이리오너라 기술은 편전 타격 성공 후 일정 거리 내의 적에게 추가 타격이 가능한 기술입니다.

- 일정 거리 내의 적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공격이 가능한 형태의 기술로 기존보다 동작이 빨라지고 생동감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동작의 변경으로 인해 극 : 이리오너라 기술이 이리오너라 III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리오너라 기술 레벨에 따른 피해량 변경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 PvP 시 피해량이 감소됩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I

 90% x 4

242% x 4

II

120% x 4

307% x 4

III

 극: 이리오너라

384% x 4, 적중률 +5%

 

 

위치

퀸 하트 속옷 착용 시, 뒷 목 부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일부 커스터마이징에서 필라 페 의상 망토를 숨기면 오른쪽 어깨 부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그래픽 품질 낮음 이하 설정에서 폭류 기술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엘펜토 모자 착용 시 뒤통수 부분이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닌자

급소 찌르기 기술이 피격자에게 한 번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소검 전투 상태에서 점프 후 사하륜으로 무기 전환 시, 각성 : 진홍의 사하륜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마차 등록증 아이템 설명에 기본 무게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테르미안 워터파크 이벤트 NPC 로제에게 이벤트 아이템을 교환할 때 R키 입력으로 교환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프리미엄 캐릭터가 아르샤의 창에서 다음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전장] 별미가 가득한 크론 정식

- [전장] 거인의 영약

- [전장] 용기의 향수

- [전장] 신체 강화법

용린갑 마구 장착 후 말을 타고 달리면 마구의 외형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프리미엄 말 외형 변경권 아이템 설명에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개량된 엘쉬 주무기를 주무기 교환권을 사용해 다른 캐릭터 무기로 교환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이벤트] 특제 얼음꽃 과자 아이템 설명 내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모험가님의 성향에 따라 장비를 선택하실 수 있도록 신규 호위선 장비 아이템이 추가되었으며, 기존 장비 아이템의 능력치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신규 호위선 장비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추가된 호위선 장비 아이템 장착 시, 호위선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에페리아 호위선: 해룡 선수상

>에페리아 호위선: 유선형 흑장갑

>에페리아 호위선: 세레나 함포

>에페리아 호위선: 높새 바람 돛

- 다음 호위선 장비 아이템의 장착 효과 및 공격력(자피나 함포)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에페리아 호위선: 비룡 선수상

>에페리아 호위선: 강화 흑장갑

>에페리아 호위선: 자피나 함포

>에페리아 호위선: 검은 바람 돛

[이벤트] 돌아온 모험가의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용살자 무기 상자의 귀속이 가문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마르니의 돌 - 셰레칸(낮/밤)을 62레벨 이상 캐릭터로 교환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추적자의 매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과 함께 지급되었던 '종군기자' 칭호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콘텐츠

공성/수성 측에 대장전 신청/수락 장소로 길찾기 안내를 해주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버튼은 칼페온/메디아/발렌시아 점령전이 시작되기 15분 전에 미니맵 좌측에 표시됩니다.

대장전 경기장 목책 위에 서 있을 때 목책의 생명력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대장전 경기장 목책의 이름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칼페온/메디아/발렌시아 점령전이 시작되기 15분 전부터 배경음이 대장전 배경 음악으로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에페리아 범선, 에페리아 호위선, 갤리선, 낡은 바탈리 범선의 출발 속도가 45% 상향되었으며, 이동 속도가 최대 5% 상향되었습니다.

에페리아 범선, 에페리아 호위선, 갤리선의쾌속순항 기술 이동 속도가최대 10% 상향되었으며, 급발진 기술의 이동 속도가 3% 상향되었습니다. (단, 급발진 기술의 최대 이동 속도는 동일합니다.)

에페리아 범선, 에페리아 호위선, 갤리선, 낡은 바탈리 범선을 조작 시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출발과 정지, 재출발 시 전환되는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에페리아 범선, 에페리아 호위선, 갤리선, 낡은 바탈리 범선 이동 시 카메라 효과가 더욱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에페리아 범선, 에페리아 호위선, 갤리선이 쾌속순항, 급발진 기술 사용 시 카메라 효과가 더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테르미안 해변 앞바다에서 작살 낚시로 획득할 수 있는아이템의 확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대왕)쥐가오리와 바람결 소라해초의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3배 이상 증가되었습니다.

물살의 변화로 망둥어가 추가로 테르미안 해변에 유입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해변에서 망둥어를 낚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 기존의 보석 왕쭈꾸미를 낚을 확률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몬스터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를 처치 후, 서버변경 시 PVP 기능 제한이 지속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간헐적으로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처치 시 보상 아이템을 두 번 획득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은 6월 28일(목) 정기 점검 이후 월드 우두머리 레이드에 참여한 모험가님께 무작위로 발생한 현상으로 확인되었으며, 해당 현상으로 우두머리 무기 상자 등 주요 아이템을 두 번 이상 획득한 모험가님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고대의 푸투룸 소환서를 통해 소환된 고대의 푸투룸의 타격감 및 사운드가 개선되었습니다.

다음 지역에 희귀 몬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희귀 몬스터는 <난폭한> 등의 칭호를 달고 있으며, 주변 일반 몬스터에 비해 생명력/공격력 등이 높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해당 몬스터는 미니맵에 별 모양으로 표시됩니다.

- 남부 중립 지역 (늪지 포건)

- 카란다 능선 (하피)

- 가면 올빼미의 숲

- 귄트 언덕 (트롤)

- 만샤 숲

- 바심족 주둔지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지역의 희귀몬스터(난폭한/치명적인/견고한 등)를 처치하면 포르그닐 은괴를 획득 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필드 우두머리 몬스터 거대한 진흙 괴물의 솟아오르는 가시 공격의 타격 수가 약 60% 감소하고 피해량이 약 50% 증가되었습니다.

다음 사냥터드롭 아이템 목록에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 장신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폐철광산

- 폐철광산 루툼 지구

- 폐철광산 사우닐 지구

- 폐철광산 입구

- 루드 유황 광산

- 폴리숲

- 붉은늑대 부락

여름의 테르미안 해변 이벤트 기간에 등장하는 흉포한 나인샤크가 개선되었습니다.

- 흉포한 나인샤크의 생명력이 30% 감소되었습니다.

- 흉포한 나인샤크의 공격에 피격되었을 때 기절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흉포한 나인샤크 타격 면적이 증가되었습니다.

- 흉포한 나인샤크 포획선이 심하게 흔들리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흉포한 나인샤크 포획선이 흉포한 나인샤크 등장 후 5분뒤 출발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흉포한 나인샤크는 월~금 오후 7시, 토, 일 오후 3시에 출현합니다.

※ 흉포한 나인샤크는 수렵용 화승총으로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흉포한 나인샤크 포획선은 테르미안 이벤트 지역 동쪽 해안에서 나인샤크 출현 시 등장합니다. (나인샤크 포획선 위치는 테르미안 NPC 카하라에게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흉포한 나인샤크 출현 시 출력되는 월드 알림 메시지의 이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카마실비아 지역에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숲에 드리운 어두운 그림자

- 구출된 희귀동물은 누구?

- 밀렵꾼의 흔적

- 기회를 잡다

- 말로피누스의 친구, 엘리

- 카두일 숲의 위장꾼

- 악마의 저울질

- 집으로...

- 목화향 가득한 절벽 끝에

- 바람의 눈물

- 작은 숨결

- 기억의 노래

- 레모리아의 보답 그리고 선포

- 58레벨 이상, 카마실비아 Part II 메인 의뢰를 완료한 캐릭터로 레모리아 중부캠프 NPC 노이벨라로부터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가문당 한 번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모스 지식을 얻을 수 있는 '붉은 용 가모스에 대하여'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가모스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드벤크룬 용병사무소장 NPC 오델핀과 대화하여 수주할 수 있습니다.

여름의 테르미안 해변 이벤트 기간에 수주할 수 있는 다음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벤트] 즐거운 비행

- [이벤트] 칼페온의 수송장

- [이벤트] 그라나의 수송장

- [이벤트] 드벤크룬의 수송장

- [이벤트] 벨리아의 수송장

- [이벤트] 낭만의 그리폰 일주

- 해당 의뢰는 가문당 1회만 수주할 수 있습니다. 

'야자숲 소년' 연속 의뢰 진행 중 상호작용 대상인 책장과 의뢰 요약에 '야자숲의 소년 II 지식 미습득 시 의뢰 진행을 할 수 없다'는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사막의 병기' 의뢰 진행 중 등장하는 방황하는 라이텐 NPC가 먼 거리에서도 잘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미니맵 의뢰 표시에 마우스 오버 시의뢰 요약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카마실비아 초입 모험일지 II 지식 카테고리에새끼 말로피누스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길드 임무 설명을 통해 의뢰 목표를 확인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월드 우두머리 누베르의 등장 위치 주변에 죽은 낙타가 추가되었습니다. 

- 죽은 낙타는 비교적 먼 거리에서도 발견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하면 누베르 등장 위치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페리아 항구 마을 창고지기 NPC 파비노 그레코가 테르미안으로 가는 정기선을 안내할 때, 길찾기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산 주둔지 지역에 위치한 일부 야생말의 출현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드벤크룬 지역 타미 NPC의 머리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벨리아, 칼페온, 그라나, 드벤크룬 창고지기에게 날아다니는 그리폰에 대해 묻는 대화가 추가되었습니다. 

- '날아다니는 그리폰에 대해' 클릭 시, 간이 그리폰 수송장으로 안내됩니다.

- 간이 그리폰 수송장에서 짐을 수송하는 그리폰을 활용하면 테르미안 해변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이보다 쉽게 발판에 착지할 수 있도록, 테르미안 해변의 보이지 않는 공중 발판의 간격과 위치가 소폭 조정되었습니다.

테르미안 해변 앞바다의 아기 고래가 간헐적으로 공중에 떠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드벤크룬 주민 NPC의 이름이 란치니로 변경되었습니다.

간헐적으로 다른 모험가의 기술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내 정보 - 기본 탭에 전투 정보와 생활 정보를 각각 확인할 수 있는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투 정보 또는 생활 정보를 선택하고 창을 닫으면, 내 정보 창을 다시 열 때 마지막에 선택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 생활 정보 우측에 생활 순위를 볼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내 정보 - 생활 탭에서 생활 레벨에 마우스 오버 시, 생활 레벨이 올랐을 때 적용되는 효과가 안내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내 정보 - 생활 탭에서가공 종류에 마우스 오버 시, 가공 생활 숙련도에 따른 부가 효과가 안내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점령전 현황 UI가 최적화를 위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점령전 현황에 점령전 진행 상황 세부 내역이 기록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점령전 현황 UI 에서 길드별 실시간 점령전 현황이 30초에 한 번씩 갱신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야만의 균열 현황 안내 문구가 UI 창을 벗어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테르미안 해변에서 망치 미니 게임 성공 후 종료되는 시점에 스페이스 바 연속 입력 시, 미니 게임UI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월드맵에서 영지 자원 정보 필터를 선택한 후 월드맵을 다시 열면 그래프 수치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월드맵에서 아르샤의 창이 진행되는 섬을 확인했을 때 섬이 물 속에 잠긴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르샤의 창 팀원 정보 UI에서 흑정령의 분노 게이지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일부 UI의 보스라는 단어가 우두머리로 수정되었습니다. 

요정을 보유한 가문이 신규 캐릭터로 튜토리얼 진행 시 요정 UI가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프리미엄 캐릭터의 위치 변경 버튼이 제거되었습니다.

● 내 정보 - 생활 탭에서 생활 레벨 달성 게이지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DirectX 9 환경에서, 의상이 깜빡거리는 현상이수정되었습니다.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시야각 변경 기능의 카메라 거리가 우두머리 별로 상이하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시야각 변경 기능 버튼의 애니메이션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버튼을 클릭해 우두머리 전용 시점을 적용받고 있을 때에만 버튼에 애니메이션 효과가 표현됩니다.

간헐적으로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시야각 변경 버튼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설정에서 행동 단축키를 게임 패드 버튼으로 변경 시, 비정상적인 문구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대장전 시작 시 출력되는 시스템 메시지의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우두머리 알림 설정 창 하단에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시간표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버튼 클릭 시, 월드 우두머리 레이드 도움말이을 통해 우두머리 출현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두머리 알림 설정 창에서 설정 버튼 클릭 시, 설정 저장과 함께 알림 설정 창이 닫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특정 옵션에서 게임 실행시 음영이 매우 어둡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흑정령의 모험, 뷰티 앨범, 길드 창 내 오늘의 한마디 등일부 UI 창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2018년 7월 2주차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 SUMMER BLAST! 속 시원한 여름 기획전 3주차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6월 28일(목) 점검 이후 ~ 8월 2일(목) 점검 전까지

- 여름 시즌 특별 의상인 에페리아 해상단 세트와 함께하는 SUMMER BLAST 3주차 이벤트★

 

● 소중한 나의 정보, 보안 서비스로 안전하게!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 기간 : 7월 11일(수) 00시부터 ~ 8월 10일(금) 24시까지

- 보안 서비스 이용으로 계정 보안 수준도 높이고 경품 추첨 기회까지!

 

● 샤카투와 함께! 7월의 접속보상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7월 13일(금) 00시부터 ~ 8월 16일(목) 24시까지

- 검은사막 대표 주민, 샤카투의 공약 실천! 7월에도 매일 접속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 더운 여름 이겨내는 삼복이닭!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 기간 : 7월 17일(화) 00시부터 ~ 8월 16일(목) 24시까지

- 초복, 중복, 말복에 판매되는 몸보신 치맥 박스로 더운 여름 건강하게!

 

 

캐릭터

일부 기술 사용 시 피격자/관전자 화면에서 피격 동작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강제 전투 모드를 활성화한 모험가에게 공격받을 시 피격 모션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

다음 기술 설명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전장을 꿰뚫는 창, 진: 전장을 꿰뚫는 창

 

 

레인저

장궁 전투 상태에서 좌측으로 이동하며 공격 중 약점 노리기 기술 사용 시, 동작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단명의 질풍 기술을 극 : 회피사격과 연계해 빠르게 사용할 때, 사용 방향에 따라 이펙트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일부 커스터마이징에서 기아스의 투구 착용 시, 투구 모양이 변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긴밤 지르기 기술 사용 후, 사신낫 전투 상태로 더 자연스럽게 전환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불길한 전조 기술 사용 시, 받아야 할 지속 피해만큼 피격자의 생명력이 회복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다음 기술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위 들어 메치기 ll, 바위 들어 메치기 lll, 진 : 바위 들어 메치기

 

 

무사

마르틸로 수영복, 고르카 스윔수트 착용 시 하의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진 : 화염구 기술을 기술 슬롯에 등록하여 모으기로 사용 시, 기술 사용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필라 페의 무법자 의상 착용 시, 오른쪽 어깨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닌자

다음 기술 사용 시 은신 상태에서 아래의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인술 : 은신, 그림자 누빔, 인술 : 도깨비 그림자, 표창 : 구름 달빛 (닌자), 인술 : 힘줄 자르기 (쿠노이치)

- 은신 상태에서 이동 시 지구력 100이 지속적으로 소모됩니다.

- 은신 상태에서 제자리 대기 시 지구력이 지속적으로 회복됩니다.

- 은신 상태에서 지구력이 150 이하가 될 경우 은신이 해제됩니다.

타계 낙하 기술의 방어 판정이 무적 효과에서 슈퍼 아머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쿠노이치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비키니와 코크로 의상을 함께 착용 시, 코크로 의상 위로 비키니 일부가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감룡의 눈 기술의 밀치는 동작 이펙트가 타인에게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랑유운 기술의 경직 효과가 마지막 타격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실레시 속옷과 키벨리우스 갑옷을 함께 착용 시, 키벨리우스 갑옷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비키니와 칼슈타인 의상을 함께 착용 시, 칼슈타인 의상 위로 비키니 일부가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플로리 의상 착용 후 혈류인 장착 시, 가슴 부분의 의상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샤를르네 의상 착용 후, 샤를르네 장갑을 착용하지 않을 시 팔 부분의 그래픽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채집 숙련도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채집 숙련도는 기존의 생활 레벨과 별개로 개인의 채집 숙련 정도를 나타내는 척도입니다.

- 채집 숙련도는 기존의 생활 레벨에 영향을 받으며 마력의 마노스 채집복, 마력의 마노스 채집 장신구 등의 아이템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 채집 숙련도가 높으면 채집 시, 채집물의 획득 확률과 획득할 수 있는 최대 개수가 증가합니다.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채집물

특수채집물

희귀채집물

채집 숙련도

획득 개수 증가(%)

획득 확률 증가(%)

획득 개수 증가(%)

획득 확률 증가(%)

획득 개수 증가(%)

2000

400.00

200.00

100.00

250.00

85.00

1950

385.09

192.54

96.27

240.68

80.23

1900

370.62

185.31

92.65

231.64

77.21

1850

356.34

178.17

89.09

222.71

74.24

1800

342.27

171.13

85.57

213.92

71.31

1750

328.40

164.20

82.10

205.25

68.42

1700

314.75

157.38

78.69

196.72

65.57

1650

301.31

150.66

75.33

188.32

62.77

1600

288.10

144.05

72.02

180.06

60.02

1550

275.11

137.56

68.78

171.94

57.31

1500

262.36

131.18

65.59

163.97

54.66

1450

249.84

124.92

62.46

156.15

52.05

1400

237.56

118.78

59.39

148.47

49.49

1350

225.53

112.76

56.38

140.95

46.98

1300

213.74

106.87

53.44

133.59

44.53

1250

202.22

101.11

50.55

126.39

42.13

1200

190.96

95.48

47.74

119.35

39.78

1150

179.96

89.98

44.99

112.47

37.49

1100

169.23

84.62

42.31

105.77

35.26

1050

158.79

79.39

39.70

99.24

33.08

1000

148.62

74.31

37.15

92.89

30.96

950

138.74

69.37

34.68

86.71

28.90

900

129.15

64.57

32.29

80.72

26.91

850

119.86

59.93

29.96

74.91

24.97

800

110.87

55.44

27.72

69.29

23.10

750

102.19

51.09

25.55

63.87

21.29

700

93.82

46.91

23.46

58.64

19.55

650

85.77

42.89

21.44

53.61

17.87

600

78.05

39.02

19.51

48.78

16.26

550

70.65

35.33

17.66

44.16

14.72

500

63.59

31.80

15.90

39.74

13.25

450

56.87

28.43

14.22

35.54

11.85

400

50.49

25.25

12.62

31.56

10.52

350

44.47

22.23

11.12

27.79

9.26

300

38.80

19.40

9.70

24.25

8.08

250

33.49

16.75

8.37

20.93

6.98

200

28.56

14.28

7.14

17.85

5.95

150

23.99

11.99

6.00

14.99

5.00

100

19.80

9.90

4.95

12.38

4.13

50

16.00

8.00

4.00

10.00

3.33

0

0.00

0.00

0.00

0.00

0.00

※ 기본 채집물은 원목, 광석, 수액 등 채집 시 해당 도구의 특성에 맞춰 기본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채집물을 의미합니다.

※ 희귀 채집물은 흑결정 조각, 카프라스의 돌 등 잠재력 돌파에 사용되는 재료를 의미합니다.

※ 특수 채집물은 기본 채집물, 희귀 채집물을 제외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채집물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온전한 곤충 호박, 고목나무 껍질, 레이라의 꽃잎, 짙푸른 발굽뿌리 등이 포함됩니다.

벌목, 수액 채취 시 카프라스의 돌, 고대 정령의 가루를 획득할 확률이 30% 감소되었습니다.

돌멘게 채집 시 카프라스의 돌, 고대 정령의 가루를 획득할 확률이 50% 감소되었습니다.

모래알 바자르와 알티노바 간 수송 경로가 추가되었습니다.

수송 목록에서 수송 보낼 물품과 받을 물품이 동시에 있는 경우 ‘모두 받기’ 버튼을 클릭해도 물건이 하나씩만 받아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길드 재계약 시 설정하는 최대 위약금이 1,500만 은화에서 500만 은화로 변경되었습니다.

- 업데이트 전 500만 은화 초과한 금액으로 계약된 가문도 위약금이 500만 은화로 변경되었습니다.

연금석 성장률이 최대치일 때, 더 이상 연마를 진행할 수 없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템

마력의 마노스 채집복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력의 마노스 채집복은 공작으로 제작할 수있습니다.

- 마력의 마노스 채집복은 총 여섯 종류가 있으며, 각각 벌목, 수액 채취, 무두질, 도축, 채광, 호미 채집 숙련도와 이동 속도 잠재력을 올려줍니다.

채집복 종류

효과

공작 시 필요한 재료

마력의 마노스 벌목꾼의 옷

벌목 숙련도 증가, 이동 속도 잠재력 증가

물빛 사파이어 x30, 황혼에 깃든 면포 x15, 

마노스석 x5, 마력의 파편 x50

마력의 마노스 채취꾼의 옷

수액 채취 숙련도 증가, 이동 속도 잠재력 증가

숲빛 에메랄드 x30, 황혼에 깃든 면포 x15,

마노스석 x5, 마력의 파편 x50

마력의 마노스 약초꾼의 옷

호미 채집 숙련도 증가, 이동 속도 잠재력 증가

달빛 오팔 x30, 황혼에 깃든 면포 x15,

마노스석 x5, 마력의 파편 x50

마력의 마노스 도축공의 옷

도축 숙련도 증가, 이동 속도 잠재력 증가

금빛 토파즈 x30, 황혼에 깃든 면포 x15, 

마노스석 x5, 마력의 파편 x50

마력의 마노스 무두장이의 옷

무두질 숙련도 증가, 이동 속도 잠재력 증가

별빛 다이아몬드 x30, 황혼에 깃든 면포 x15,

마노스석 x5, 마력의 파편 x50

마력의 마노스 채석공의 옷

채광 숙련도 증가, 이동 속도 잠재력 증가

핏빛 루비 x30, 황혼에 깃든 면포 x15,

마노스석 x5, 마력의 파편 x50

- 공작 재료인 황혼에 깃든 면포는 불굴의 오일 50개와 면포 50개를 ‘가공 – 빻기’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력의 마노스 채집복은 동(V) 단계까지 잠재력 돌파할 수 있으며, 높은 잠재력 단계일수록 ‘채집 숙련도’가 상승합니다.

- 마력의 마노스 채집복은 +5단계까지 실패 없이 잠재력 돌파할 수 있습니다.

잠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재료

잠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재료

+1 ~ +5

검은 결정 1개

장 (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6 ~ +8

검은 결정 2개

광 (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2개

+9 ~ +11

검은 결정 3개

고 (I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3개

+12 ~ +13

검은 결정 4개

유 (I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4개

+14 ~ +15

검은 결정 5개

동 (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5개

마력의 마노스 채집 도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력의 마노스 채집 도구는 공작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마력의 마노스 채집 도구는 총 여섯 종류가 있으며, 각각 호미 채집, 벌목, 수액 채취, 무두질, 도축, 채광 숙련도를 올려줍니다.

- 잠재력 돌파 실패 시 잠재력 돌파 단계에 상관 없이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가 +1 누적됩니다.

채집 도구 종류

효과

공작 시 필요한 재료

마력의 마노스 호미

호미 채집 숙련도 증가

빛나는 강철 호미 x1, 금속 용해제 x15, 마노스석, x5, 마력의 파편 x50

마력의 마노스 벌목 도끼

벌목 숙련도 증가

빛나는 강철 벌목 도끼 x1, 금속 용해제 x15, 마노스석, x5, 마력의 파편 x50

마력의 마노스 수액  채취 도구

수액 채취 숙련도 증가

빛나는 수액 채취 도구 x1, 금속 용해제 x15, 마노스석, x5, 마력의 파편 x50

마력의 마노스 무두질용 칼

무두질 숙련도 증가

빛나는 강철 무두질용 칼 x1, 금속 용해제 x15, 마노스석, x5, 마력의 파편 x50

마력의 마노스도축칼

도축 숙련도 증가

빛나는 강철 도축용 칼 x1, 금속 용해제 x15, 마노스석, x5, 마력의 파편 x50

마력의 마노스 곡괭이

채광 숙련도 증가

빛나는 강철 곡괭이 x1, 금속 용해제 x15, 마노스석, x5, 마력의 파편 x50

※  마력이 깃든 채집 도구, 행운의 채집 도구와 채집 숙련도에 의한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효과는 중첩되어 적용되지 않습니다. 해당 도구의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효과만 적용됩니다.

마력의 마노스 채집 장신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력의 마노스 채집 장신구는 공작으로 제작할 수있습니다.

- 마력의 마노스 채집 장신구는 목걸이/귀걸이/반지/허리띠총 네 종류가 있으며, 착용 시 모든 채집 숙련도가 상승합니다.

- 각 아이템은 채집 숙련도 상승 외에도 채집에 도움이 되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장신구 종류

효과

공작 시 필요한 재료

마력의 마노스 풀빛 목걸이

모든 채집 숙련도 증가, 채집 잠재력 증가

숲빛 에메랄드 x1, 그을린 파편 x15, 

마노스석x5, 순수한 백금 결정 x30

마력의 마노스 풀빛 귀걸이

모든 채집 숙련도 증가, 채집 경험치 증가

숲빛 에메랄드 x1, 그을린 파편 x15, 

마노스석x5, 순수한 은 결정 x30

마력의 마노스 풀빛 반지

모든 채집 숙련도 증가, 채집 경험치 증가

숲빛 에메랄드 x1, 그을린 파편 x15, 

마노스석x5, 순수한 철 결정 x30

마력의 마노스 풀빛 허리띠

모든 채집 숙련도 증가, 최대 소지 무게 증가

숲빛 에메랄드 x1, 그을린 파편 x15, 

마노스석x5, 최상급 질긴 가죽 x30

- 공작 재료인 그을린 파편은 하이델 잡화상인 NPC 라라의 일일 의뢰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빛나는 황금 인장 – [연금] 100개 교환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력의 마노스 채집 장신구는 동(V)까지 잠재력 돌파할 수 있으며, 높은 잠재력 단계일수록 ‘채집 전체 숙련도’가 상승합니다. 잠재력 돌파에는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이 필요합니다.

잠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재료

장 (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0개

광 (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1개

고 (I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3개

유 (I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6개

동 (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20개

추적자의 매 아이템 사용 조건 및 사용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은 거점전/점령전 진행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해당 아이템 사용 시 무적 상태가 됩니다.

요정의 날개 아이템 설명에 달콤한 벌꿀주 교환처 <카마실브 사원 NPC 시엘린>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신규 요리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이름

제작 재료

아이템 효과

제작 가능 레벨

(걸쭉한) 오곡 닭죽

다진 새고기 x2, 요리용 생수 x2, 밀(곡물) x3

(75분)60분간 친밀도 획득량 +5%

(요리 숙련 5 이상)

요리 초급 6 이상

(모락모락) 새구이

닭고기 x2. 튀김용 오일 x6, 조리용 와인 x2, 소금 x1

일꾼 행동력 (4)3 회복

(요리 숙련 1 이상)

요리 초급 1 이상

황실 제작 납품용 요리 상자가 추가되었습니다.

- 견습가의 오곡 닭죽 요리 상자

- 오곡 닭죽 20개를 황실요리 포장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견습 lv1 이상일때 황실요리 포장 기능을 통해 견습가의 오곡 닭죽 상자 요리를 풀어 오곡 닭죽 16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신규 가공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다진 새고기 (빻기로 획득 가능)

에페리아 범선 뱃머리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음 아이템 사용 시 출력되는 문구의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창고 1칸 확장 묶음

- 카마실비아 창고 4칸 확장 묶음

- 카마실비아 창고 8칸 확장 묶음

- 카마실비아 마구간 1칸 확장 묶음

- 카마실비아 일꾼 숙소 1칸 확장 묶음

다음 아이템 설명에서 상점 판매가격 문구가 삭제되었습니다.

- 오래된 철광석

- 빛나는 철광석

- 거친 철광석

- 다듬어진 철광석

- 무거운 철광석

- 심해의 철광석

[미스틱] 샤를르네 갑옷의 아이템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친밀도 획득량 +10% → 점프 높이 +0.5m

7일간 사용할 수 있는 라르 아시헨, 칼슈타인 무기, 의상 상자가 15일간 사용할 수 있는 상자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벤트] 라르 아시헨 무기, 의상 상자(7일) → [이벤트] 라르 아시헨 무기, 의상 상자(15일)

- [이벤트] 칼슈타인 무기, 의상 상자(7일) → [이벤트] 칼슈타인 무기, 의상 상자(15일)

- 업데이트 이전에 보유하고 있었던 상자들도 15일 상자로 변경되었습니다.

- 업데이트 이전에 해당 상자를 개봉하여 보유 및 사용 중인 아이템의 기간은 변경되지 않으며, 해당 기간이 만료되면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몬스터

가모스에게 마지막 타격을 입혔을 때 다음 칭호를 획득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가아앙

월드 우두머리 출현 시 안전 지대에 있는 몬스터를 타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가 출현해도 자유 결투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월드 우두머리 미루목 파괴자 오핀의 보상이 간헐적으로 중복 획득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으로 오핀 테트의 빛이 봉인된 무기 상자와 같은 주요 아이템을 중복으로 획득한 경우 하나의 아이템은 회수 조치되었습니다.

어린 쿠루토의 최대 추격 거리가 약 40% 감소되었습니다.

쿠루토 동굴 앞 칼스노프 NPC 주변의 어린 쿠루토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병사의 무덤 다음 몬스터의 적 감지 거리 및 추격 거리가 50% 감소되었습니다.

- 광기의 해골

- 광기의 해골 소총병

- 광기의 해골 도끼병

- 광기의 해골 경비견

- 광기의 검은 주술사

- 원한 서린 해골

카마실비아 수렵 몬스터 <야생의> 제왕 그리폰 도축 보상으로 수렵 경험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일부 콕스 감옥의 외형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렵 몬스터를 처치하여 획득할 수있는 신규 칭호 8종이 추가되었습니다.

칭호 획득 조건

칭호

거대 큰 뿔 사슴 처치

기척을 숨길줄 아는

거대 멧돼지 처치

멧돼지의 돌진을 몸으로 막아낸

거대 불곰 처치

거대 불곰과 손뼉을 마주친

거대 늑대 처치

17대 1의 싸움을 이겨낸

거대 여우 처치

내 꾀가 한 수 위였어

거대 암사자 처치

맹수의 눈빛이 두렵지 않은

거대 사자 처치

맹수의 눈빛

거대 산양 처치

그대의 뒷모습을 잊지 못해

 

 

의뢰, 지식

여름의 테르미안 해변 이벤트 의뢰 ‘고래 보살피기’ 중 고래가 최대로 성장했을 때 먹이를 주면 고래가 중복으로 등장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테르미안 해변의 NPC 선장 모굴리를 통해 수주할 수 있는 반복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벤트] 쥐가오리를 잡고 싶어

'[이벤트] 절삭의 매개' 의뢰 진행 중 잘못된 철광석을 붙였을 때, 테르미안 해변으로 순간 이동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신규 반지 '권좌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스토리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캐릭터당 1회 진행 가능합니다.

- 발렌시아 Part I 메인 의뢰(가짜 유적 열쇠를 반지로 교환하는 의뢰 포함)와 카마실비아 Part II 메인 의뢰를 모두 완료한 캐릭터로 발렌시아 지역 푸라진 NPC를 통해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불길한 점괘

- 흔들리는 왕좌

- 본보기

- 정화의 기도

- 파멸의 씨앗

- 비밀스러운 임무

- 거짓된 안식

- 권좌의 증표는 잠재력 돌파 및 판매가 불가능한 장신구로 장착 시 공격력이 11, 적중력 6이 증가합니다.

드벤크룬 지역에 허풍쟁이 란치니와 기요르 사이의 이야기를 다룬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제리즈와 오우거' 지식을 획득한 가문의 캐릭터로 드벤크룬의 란치니 NPC와 대화하면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노인의 욕심’, ‘아들의 욕심’ 두 의뢰 중 하나의 의뢰만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를 완료하면 신규 지식 ‘허풍쟁이의 영웅담’을 획득할 수 있으며, 가문당 1회 완료 가능합니다.

- 허풍쟁이 란치니 I

- 허풍쟁이 란치니 II

- 허풍쟁이 란치니 III

- 허풍쟁이 란치니 IV

- 허풍쟁이 란치니 V

- 허풍쟁이 란치니 VI

- 산을 좋아하는 노인 I

- 산을 좋아하는 노인 II

- 노인의 욕심

- 아들의 욕심

시크릿 퀘스트 이벤트 중 일부 의뢰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드벤크룬 마을 잡화상인 세이리가 새로운 친구를 사귀기 위한 과정을 다룬 연속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연속 의뢰는 세이리에게서 수주받아 진행할 수 있으며, 가문당 1회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세이리의 고민

- 세이리를 위한 조언

- 부족한 용기

- 바맘의 조언

- 곤경에 처한 쿠보

- 세이리의 특기 I

- 쿠보의 은인

- 만사가 귀찮은 마오판

- 세이리의 특기 II

- 기운 차린 마오판

- 집중이 안 되는 린타

- 세이리의 특기 III

- 정신이 맑아진 린타

- 친구가 생긴 세이리

신규 연속 의뢰 진행 시 얻을 수 있는 신규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지식은 드리간 모험일지 II 주제에 속해 있습니다.

- 세이리의 과거 이야기 I

- 세이리의 과거 이야기 II

- 허풍쟁이 이야기

- 드벤크룬 관찰일지 I

- 드벤크룬 관찰일지 II

- 드벤크룬 관찰일지 III

은둔의 숲 수렵 활동 의뢰 완료 시, 수렵 지식을 습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은둔의 숲 수렵 활동 의뢰를 완료했으나 수렵 지식을 획득하지 못한 경우, ‘새장 속의 부엉이’ 를 소지한 상태에서 서부 경비 캠프 헤센베일 NPC과 대화하면 지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신규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다진 새고기

- 새구이

- 오곡 닭죽

- 견습가의 오곡 닭죽 요리 상자

다음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특정 재료 상인과 대화 시, 해당 지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노스 벌목꾼의 옷

- 마노스 채취꾼의 옷

- 마노스 약초꾼의 옷

- 마노스 도축공의 옷

- 마노스 무두장이의 옷

- 마노스 채석공의 옷

 

 

배경, NPC, 이펙트, 컷신

발렌시아 지역의 대장전 신청/수락 장소로 안내되는 길찾기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렌시아 수도에 신규 NPC <약초상인> 마노가 추가되었습니다.

테르미안 해변의 고래가 비정상적으로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고래가 일정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지형이 모두 로딩되지 않은 상태에서 캐릭터가 땅 아래로 이동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UI

장비 창 아이템 세트 효과 보기에 수영 속도 증가 상세 수치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간헐적으로 탑승물 가방, 야영지 창고를 열 때 UI 이름이 갱신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마구간에서 기술 변경, 기술 삭제, 기술 훈련 시 필요한 아이템을 보유하지 않았을 때 구매 페이지에서 바로 구매가 가능하도록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창고가 없는 지역에서 마구간 이용 시, 창고 금액 사용하기를 체크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월드맵을 열었을 때 칼페온 수도의 아이템 거래소장 NPC 엘르 벨루치의 아이콘이 칼페온 북문에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월드맵에서 대도시 수송 선택 시, 수송편 문구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월드맵에서 성채/지휘소/야전 사령부에 마우스 오버 시 출력되는 건설 정보에 목책이 일기토 목책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월드맵을 열었을 때 거점에 표시되는 연맹 문장이 연맹장 길드의 문장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역품 판매 목록의 무역품 이름이 길 경우, 거래 가격 문구와 무역품 이름이 겹쳐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역품 이름은 한 줄만 표시되며 표시된 것보다 무역품 이름이 더 긴 경우, 마우스 오버 시 전체 이름이 출력됩니다.

아르샤의 창 대전 관리 UI에 출력되던 경기장 이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간헐적으로 핫타임 이벤트 아이콘이 버프 아이콘 상단에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현황 UI 가 개편 되었습니다.

길드 창 길드원 모집 항목에서 길드에 가입하지 않은 모험가 목록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귄트, 무라카의 시야각 변경 기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강제 돌파 시도 시 블랙스톤이 부족하면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설정 - 흑정령 알림 옵션을 끈 상태에서도 흑정령 음성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설정 - 기능 단축키를 변경할 경우 아이템 설명에 표기된 단축키도 함께 변경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ESC 메뉴에 검은사막 연구소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2018년 7월 3주차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 시크릿 퀘스트 이벤트 기간이 7월 26일(목) 점검 전까지로 연장되었으며, 의뢰 진행 난이도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여름의 테르미안 해변' 이벤트 기간 역시 7월 26일(목) 점검 전까지로 함께 연장됩니다. (고래 보살피기 의뢰 제외)

- '여름의 테르미안 해변' 이벤트 도전과제 및 의뢰 완료 보상으로 획득하는 테르미안 진주의 개수가 1개에서 2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시크릿 퀘스트 관련 아이템인 붉은 수은, 사모가의 송곳니, 금색의 신기루, 칠흑의 먼지 드롭 확률이 대폭 상승되었습니다.

> 붉은 수은 : 기존 대비 약 80배 증가

> 사모가의 어금니 : 기존 대비 약 25배 증가

> 금빛 신기루 : 기존 대비 약 80배 증가

> 칠흑의 먼지 : 기존 대비 약 80배 증가

- 천근의 영약 아이템은 연금 레벨과 무관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의 수주 조건 또는 목표 달성 조건 등이 조정되었습니다.

의뢰 명

변경 전

변경 후

[이벤트] 부족한 고기

소고기 30개

소고기 5개

[이벤트] 꿈적도 하지 않는 돌

핏빛 루비

루비 원석

[이벤트] 불을 잡을 수 있는 장갑

맑은 액체 시약 50개

맑은 액체 시약 5개

[이벤트] 대장장이가 쓰던 장갑

최상급 질긴 가죽 50개, 아마포 50개

소가죽 3개, 아마포 10개

[이벤트] 물의 기운을 담아내기 위해

증류수 100개

증류수 20개

[이벤트] 그날의 기억

일정 시간에만 수주 가능

시간 관계 없이 수주 가능

[이벤트] 끝나지 않은 임무

해적 500명 처치

해적 50명 처치

 [이벤트] 어둠의 정수

일리야산 산호 

 일리야산 소금 항아리

 [이벤트] 보랏빛 욕심

욕망의 응어리가 수용소 내

랜덤한 장소에 특정 시간마다 

잠시 출현한 뒤 사라짐

욕망의 응어리가 사라지지 않고 

수용소 내 특정 지점을 이동 

- [이벤트] 인과의 자기장 의뢰를 특정 의뢰 5개만을 남긴 후 로딩 화면을 거치거나, 혹은 테르미안 징검다리 5단계 완료 보상인 잊혀진 고대 상형문자 우클릭 시 수주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난이도 조정 전(7월 19일 정기 점검 전) 시크릿 퀘스트를 완료하신 모험가님께는 최대 1억 5천 은화와 고급 액세서리 상자 3개의 추가 보상이 차주 정기 점검 시 지급됩니다.

- 시크릿 퀘스트 일정 단계 이상 완료 시 획득할 수 있었던 빛, 어둠, 영원한 칭호는 난이도 조정 전 완료한 모험가님께만 지급되었습니다.

- 7월 26일(목) 점검 전까지 [이벤트] 참회의 눈물 10개를 1마일리지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이벤트] 휴골의 주조 연마 의뢰 수주 및 완료 기간이 7월 26일(목) 점검 전까지로 연장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일일 의뢰로 마력의 파편 5개 건네주면 보상으로 야만의 흔적 5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15레벨 이상 드리간 메인 의뢰를 완료한 캐릭터로 드벤크룬 지역의 NPC 휴골에게서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기간에는 발레노스 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의 몬스터가 검은 기운의 잔해를 드롭할 확률이 2배 상승됩니다.

 

● 위대한 전쟁, 점령전 START 이벤트에 새로운 혜택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간 : 7월 19일(목) 점검 이후 ~ 8월 2일(목) 점검 전까지

- 이벤트 기간 내 완료할 수 있는 60레벨 달성 도전 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가문당 1회 완료 가능)

- 60레벨 달성 도전 과제 완료 시 14일간 사용할 수 있는 장비 세트(최대 공격력 253 / 최대 방어력 348)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이전에 60레벨을 달성하신 모험가님은 접속 시 도전 과제가 자동으로 완료됩니다.

※ 트리나 기사단장의 군수 지원품(14일)을 모두 개봉하여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최대 34칸의 가방 여유 칸이 필요합니다.

 

● SUMMER BLAST! 속 시원한 여름 기획전 4주차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6월 28일(목) 점검 이후 ~ 8월 2일(목) 점검 전까지

- 4주차에는 시즌 특별 의상인 마린 로망스 의상 세트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3rd Anniversary! 특별 감사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7월 19일(목) 점검 이후 ~ 8월 9일(목) 점검 전까지

- 3주년 한정, 특별 패키지와 깜찍한 반려동물을 만나보세요!

 

● Happy Birthday 3주년 감사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7월 20일(금) 00시 ~ 8월 30일(목) 24시까지

- 3주년 기념 깜짝 쿠폰 선물과 매일 플레이 타임 달성 시 보상을 드립니다!

 

● 바다의 부름! 해저 모험의 시작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7월 19일(목) 점검 이후 ~ 8월 16일(목) 점검 전까지

- 에페리아 범선 및 호위선 제작 재료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일일 의뢰 '[이벤트] 누락된 적재품'이 추가되었습니다.

- 1마일리지로 '[이벤트] 빠밤빠밤 잠수복 세트(7일)' 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8월 30일(목) 점검 전까지 가문당 1회)

- 신규 업데이트 지역 프로티 동굴,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특별한 보상을 교환해 보세요!

교환 NPC

일리야 섬 NPC '셰일라' , 벨리아  마을 NPC '크리오'

아이템

프로티의 지느러미 480개

[이벤트] 해저의 고대 주화 1개

파손된 고대 병기 동력석 440개

[이벤트] 해저의 고대 주화 1개

해저의 고대 병기 동력석 60개

[이벤트] 해저의 고대 주화 1개

 

교환 NPC

벨리아 마을 NPC '이고르 바탈리'

교환 목록

[이벤트] 해저의 고대 주화 5개

[이벤트] 샤카투의 희귀한 상자

[이벤트] 해저의 고대 주화 75개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이벤트] 해저의 고대 주화 100개

기억의 파편 100개

[이벤트] 해저의 고대 주화 250개

선박 등록증 : 에페리아 범선

[이벤트] 해저의 고대 주화 1000개

선박 등록증 : 에페리아 호위선

※ 상세 이벤트 페이지는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 '쿠퐁'과 함께하는 PC방 쿠폰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7월 19일(목) 15시 ~ 8월 31일(금) 24시까지

- '쿠퐁'에서 다양한 혜택이 담긴 PC방 쿠폰을 받아보세요!

 

 

캐릭터

소환수를 이용하여 적 처치 시, 흑정령의 분노가 회복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금수랑 : 흑랑

- 위치 : 테트, 고르

- 위자드 : 마그, 아네

- 미스틱 : 감룡의 늪

신기전, 화염탑, 대포 등 점령전 탑승물에 탑승한 상태에서 적 처치 시에도 흑정령의 분노가 1% 회복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다음 기술 사용 시 피격자/관전자 화면에서 피격 동작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레인저 : 숨을 찢는 화살 II

- 매화 : 서릿불꽃

- 쿠노이치&닌자 : 타계낙하

- 닌자 : 섬광포박

- 다크나이트 : 반복되는 말살, 흉터 가르기

 

 

자이언트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아타니스 투구 착용 시, 이마 또는 머리카락이투구 위로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베디르의 독선 기술 사용 후 흉터 가르기 기술 사용 시,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무릎 망치 기술 사용 후 Shift + 우클릭 입력 시, 나선탄 기술이 사용되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아랑유운 기술 설명 중청파각 상태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문구가삭제되었습니다. 

마린 로망스 옷 착용 후 말 탑승 시, 하의 부분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신규 장신구 툰그라드 반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본 능력치 : 공격력 +6, 적중력 +2

- 아이템 효과 : 홀로 획득 가능한 흑정령의 분노 +10%

- 잠재력 돌파 효과 : 공격력 3씩 증가, 적중력 2씩 증가

- 획득처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신규 연금 재료 아이템인 '심연의 정수'가추가되었습니다.

- 심연의 정수는 해저 유적에서 획득 할 수 있으며, 광분의 영약 재료로 사용됩니다.

최상급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신규 비약 아이템 '광분의 영약'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이템 효과 : 몬스터 추가 공격력 +20, 모든 적중력 +12, 최대 지구력 +200,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3만큼 회복, 모든 방어력 -15, 치명타 피해량 +10%, 최대 소지무게 +100LT

- 지속 시간: 15분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광분의 영약은 간이 연금을 통해 제작 가능합니다.

- 제작 재료 : 심연의 정수 1개, 아인 사냥의 비약 3개, 광란의 비약 3개, 저무는 달의 눈물 1개

※ 제작 재료로 사용되는 비약의 경우 더 적은 개수의 상급 재료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예) 아인 사냥의 비약 3개를 매서운 아인 사냥의 비약 1개로 대체 가능)

※ 영약 효과가 적용되는 상태에서는 용기의 향수, 신속의 향수, 심해의 비약, 칼크의 비약, 정령의 향수, 고래 힘줄 비약, 질긴 고래 힘줄 비약 효과를 제외한 다른 비약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잡화 상인에게서 랜턴용 기름을 구입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존 선원 계약서의 명칭이 범선 선원 계약서로 변경되었습니다.

에페리아 호위선에 장착할 수 있는 호위선 선원 계약서가 추가되었습니다.

-칼페온 영지 일꾼 NPC의 친밀도 상점에서 네 종류의 호위선 뱃사공을 고용할 수있습니다.

-친밀도 상점은 해당 NPC와 친밀도가 500이상이어야이용할 수 있으며, 계약서 구매 시 친밀도가 500씩 감소합니다.

- 가비노 농장의 타르테 : 타르테와인간 뱃사공 동료

- 팔르스 농장의 카오라  : 카오라와 드워프 뱃사공 동료

- 트렌트 마을의 브라반트 : 브라반트와고블린 뱃사공 동료

- 북부 밀농장의 베로키오 : 베로키오와자이언트 뱃사공 동료

-뱃사공 타입에 따라 각기 다른 호위선의 능력치가 향상됩니다.

칼페온 디아스 농장의NPC 티롤의 친밀도 상점에 숙련, 전문 호위선 뱃사공 재계약서가 추가되었습니다.

- 티롤과 친밀도가 500이상이어야상점을 이용할 수 있으며, 계약서 구매 시 친밀도가 50씩감소합니다.

- 범선 뱃사공 재계약서와 마찬가지로, 재계약서를 우클릭하면 나타나는 전용 UI를 통해 계약서의 남은 기간을 갱신할 수 있습니다.

- 재계약서 사용 시 연장되는 시간은 24시간이며 뱃사공 계약서는 최대 7일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콘텐츠

초급 거점의 명칭이 일반 거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일반(세금 보통), 일반(세금 높음), 점령 거점의 명칭이 점령 1, 2, 3단계로 변경되었습니다.

- 일반, 점령 1, 2, 3 단계의 거점전에 모두 점령 기회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점령전은 점령 기회와 상관 없이 모든 길드원 참여 가능)

각 영지의기존 일반(세금 보통) 거점 2개가 점령 3단계 거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영지

거점명

요일

영지

거점명

요일

발레노스

카스타 농장

메디아

폐철광산

약탈의 숲

병사의 무덤

세렌디아

남부 경비 캠프

발렌시아

루드 유황 작업장

세렌디아 북부 평원

와라곤 둥지

칼페온

마녀의 예배당

 

 

 

엔트 숲

 

 

 

거점 점령 시 획득되는 세금의 양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거점 점령 시 획득되는 세금의 양은 일반 < 점령(1단계) < 점령(2단계) < 점령(3단계) 순으로 많습니다.

점령전 규칙이 변경되었습니다.

- 점령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영지 및 단계에 상관 없이 점령 거점을 2개 이상 점령해야 합니다.

- 점령 거점을 2개 이상 점령한 다음날부터 점령전 참여를 위한 성채/지휘소/야전 사령부 건설이 가능합니다.

- 점령전 시작 시간이 토요일 20시로, 종료 시간이 최대 24시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세금 수송 마차 출발 시간이 토요일 19시에서 18시로 변경되었습니다.

- 자치령(발레노스, 세렌디아) 점령전은 기존과 동일하게, 마지막까지 생존하는 최종 1개 길드/연합이 승리합니다. 점령전 종료 시각인 24시까지 2개 이상의 길드/연합이 생존해있다면 영지는 해방됩니다. 

- 직할령(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점령전은 기본 2시간에 외성문(1차 성문) 파괴 시 30분이 연장되고, 내성문(2차 성문) 파괴 시 30분이 연장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민병대 활동 시간도 이와 동일합니다.)

- 만약, 22시까지 외성문(1차 성문)이 파괴되지 않거나, 22시 30분까지 내성문(2차 성문) 이 파괴되지 않거나, 23시까지 수성 길드의 지휘소/야전 사령부가 파괴되지 않을 경우 수성 길드의 승리로 점령전이 종료됩니다.

- 23시 이전에 수성 길드의 지휘소/야전 사령부가 파괴되는 경우 추가 1시간이 연장되어 최대 24시까지 점령전이 진행되며, 남아있는 공성 세력 간 전투를 진행하여 최종적으로 남은 길드/연맹 승리하게 됩니다. 점령전이 종료되는 24시까지 2개 이상의 공성 세력이 남아있을 경우, 해당 영지는 해방됩니다.

- 수성측 지휘소/야전 사령부가 파괴되기 전까지 공격측은 모두 같은 팀으로 인식되나, 강제 전투 모드를 활성화하면 서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거점전/점령전 게임 가이드 바로 가기]

점령전에 여러 세력이 참여할 수 있도록 변경됨에 따라, 공격측이 10분마다 영지의 세금을 가져오는 시스템의 일부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측으로 참여한 세력은 10분마다 영지 세금 수령액의 일부를 가져올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최대 20%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세금 획득량에 대한 기준은 마지막 공격 세력의 성채/지휘소/야전 사령부가 파괴되는 시간으로 적용됩니다.

- 여러 개의 길드/연맹이 공격 세력으로 참여했다면, 참여한 세력의 수 만큼 가져온 세금이 분배됩니다.

- 예를 들어, 3개 길드가 공격측으로 참여했다면 최대 20%의 영지 세금을 가져왔을 때 각 길드가 약 6.66%의 세금을 획득하게 됩니다.

- 만약, 수성측이 방어에 실패하고 공격측에서 점령전 승리자가 발생하면 해당 길드는 치안 유지비를 제외한 영지 세금 전체를 차지하게 되며, 패배한 나머지 공격 세력은 가져왔던 세금을 획득할 수 없게 됩니다.

- 수성측이 방어에 실패했으나 영지가 해방된 경우 모든 공격 세력은 가져왔던 세금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영지를 점령한 길드의 점령 주차가 늘어날수록 공격 세력이 가져올 수 있는 세금의 최대 양은 다음과 같이 증가합니다.

 점령 주차

 공격 세력이 가져올 수 있는 최대 세금의 양

1주차

치안 유지비를 제외한 영지 세금의 20%

2주차

치안 유지비를 제외한 영지 세금의 22%

3주차

치안 유지비를 제외한 영지 세금의 24%

4주차

치안 유지비를 제외한 영지 세금의 26%

5주차

치안 유지비를 제외한 영지 세금의 30%

※ 즉, 수성 길드가 연속 점령으로 5주차 이상일 경우 점령전 시 공성 길드가 최대로 획득할 수 있는 세금량은 최대 30%입니다.

말 가방의 무게가 최대 소지 무게를 초과한 상태에서는점프 동작을 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마력의 마노스 채집 도구를 사용하여 채집 시, 모든 채집물 획득 확률이30% 상향되었습니다.

마력이 깃든 채집 도구, 행운의 채집 도구에 채집물 획득 확률이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마력의 마노스 호미의 얕게 파기 설명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채집 숙련도가100 이상일 때 기본 채집물 획득 확률이 80% 상향되었습니다.

일부 채집물에서 잡초를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모험가의 생일에 '생일 케이크' 아이템이 지급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생일 케이크는 매년 가문 생성일 다음 날 새벽 4시 편지함을 통해 지급됩니다. (최초 생성일로부터 1년 후부터 매년 획득 가능)

- 편지함으로 지급된 아이템은 30일 이내에만 수령 가능합니다.

- 생일 케이크는 주거지에 설치하여 상호작용 시 24시간 지속되는 전투/기술/생활 경험치 +100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단, 버프 효과는 1회만 받을 수 있습니다.

야만의 균열에서 바리케이드를 증축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웨이타 섬에 신규 사냥터 프로티 동굴로 통하는 입구가 발견되었습니다.

- 프로티 동굴의 적정 공격력은 170으로, 웨이타 섬의 동굴 입구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 프로티 동굴에서는 카즈 프로티의 강력한 연속 내려찍기 공격에 주의해야 합니다.

- 프로티의 이동 속도가 다소 느린 편이기 때문에 프로티 위치로 몬스터를 모아 잡는 편이 좋습니다.

- 동굴 내부가 어두운 편이기 때문에 랜턴이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아르샤 해역 심층에 신규 사냥터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이 추가되었습니다.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은 적정 공격력 230의 해저 사냥터로 잠수를 통해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입구로 들어가야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입구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해저 깊이 잠수해야 하기 때문에 잠수 시간 증가 효과가 있는 의상이나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특수 장치에 심해의 기억 아이템을 사용하면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심층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심층은 적정 공격력 280의 난이도가 높은 사냥터이며, 시크라이아 심해의 눈이 공격속도/시전속도 감소 상태 이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먼저 파괴해야 유리하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규 소환형 필드 우두머리 몬스터 '시크리드' 가 추가되었습니다.

- 시크리드는 자연적으로 출현하지 않고,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에서 획득할 수 있는 고대 생물의 비늘 아이템을 고대 생물의 형상으로 조합하여 고대의 봉인을 해제하면 30분 15분 뒤, 해저 유적 근처 공터에서 출현합니다. (의뢰를 통해 주 1회만 소환 가능합니다)

- 시크리드는 기본적으로 공격이 불가능한 무적 상태이며, 소환된 시크랙을 모두 처치하면 기절 상태가 되어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 소환한 시크리드는 소환자 뿐만 아니라 다른 모험가님도 공격할 수 있습니다.

- 시크리드가 특정 지역에 도착하면 처치하지 않더라도 사라지며, 전투에 참여했던 모험가님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전투 기여도 상위 최대 20명까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크리드는 툰그라드 반지, 고대의 봉인 - 붉은 조각, 고대의 봉인 - 검은 조각 등의 아이템을 드롭합니다.

- 시크리드나 시크리드의 소환수인 시크랙에게 죽을 경우 죽음 불이익이 적용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 시크리드는 짧은 시간 내에 또는 동시에 두 마리 이상 소환할 수 없습니다.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출현 시간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00:15

2:00

11:00

16:00

 19:00

20:00

23:45

크자카

크자카

누베르

크자카

쿠툼

카란다

누베르

오핀

크자카

크자카

쿠툼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쿠툼

가모스

누베르

누베르

쿠툼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크자카

오핀

쿠툼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쿠툼

누베르

쿠툼

가모스

카란다

크자카

쿠툼

카란다

누베르

크자카

쿠툼

오핀

카란다

누베르

쿠툼

카란다

크자카

귄트, 무라카

-

-

-

 가모스

카란다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쿠툼

-

누베르

쿠툼

카란다

월드 우두머리가 출현했을 때 자유결투장에서 프리미엄 캐릭터로 PVP를 진행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월드 우두머리 미루목 파괴자 오핀의 생명력이 조정되었습니다. 

- 오핀의 뿌리, 오핀, 오핀 테트 : 생명력이 30% 감소되었습니다.

- 오핀의 결계 : 생명력이 50% 감소되었습니다.

주간 의뢰, 길드 의뢰로 소환하는 그리폰의 일부 기술 이펙트 색상이 흰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길드 임무 '[토벌] 주민들의 도움 요청' 의뢰요약에 기재된 처치 목표 수가 실제와 다르게 표기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일일] 팔라시 가문의 호의' 의뢰 진행에 필요한 팔라시 가문의 적재품이 추가 배치되었습니다.

에페리아 항구 마을의 필라베르토 팔라시에게 숙련, 전문 호위선 뱃사공을 획득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숙련 : 해당 NPC와의 친밀도가 1000 이상일 때, 항해 레벨 숙련 1 이상인 캐릭터가 일반 호위선 뱃사공 계약서를 소지하고 있다면 해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전문 : 해당 NPC와의 친밀도가 1000 이상일 때, 항해 레벨 전문 1 이상인 캐릭터가 숙련 호위선 뱃사공 계약서를 소지하고 있다면 해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길드 임무 완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길드 스킬 경험치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일리야 섬 지역에 신규NPC 셰일라가 추가되었습니다.

- 셰일라와 대화 시 출력되는 '수영하기 전에는 꼭 준비운동을...' 버튼을 누르면 기운이 20 소모 되고 5분 동안 지속되는 수영 속도 증가 +59% 버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프로티 동굴 내부에 신규 NPC 대장장이 더스틴, 잡화상인 에티문드, 환전소장 먼웨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내부에 신규 NPC 대장장이 라이넬문, 잡화상인 루아르네가 추가되었습니다.

벨리아 마을에서 일리아 섬으로 이동하는 그리폰이 추가됐습니다. 

- 그리폰이 들고 있는 목재 상자에 탑승하면 편리하게 벨리아 마을과 일리아 섬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그리폰은 정박지에 정착후 3분 후에 출발합니다.

- 밸리아 정박지 위치 : 밸리아 서쪽 입구 부근

- 일리야 정박지 위치 : 일리아 북쪽 입구 부근

 

 

UI

생활 숙련도 채집- 무두질, 도축 마우스 오버 시 출력되는 설명 문구가 정상적으로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ESC 메뉴에서 검은사막 연구소 버튼이 눈에 띄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구 ESC 메뉴에서 검은사막 연구소 버튼에 'New'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 ESC 메뉴에서 추천 콘텐츠에 검은사막 연구소가 추가되었습니다.

내 정보창 UI의 전투 정보, 생활 정보 문구 중 일부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밸류 패키지, 카마실브의 축복, 메르브 아이템 등의 잔여 사용 시간이 3일 이내일 때 표시되는 말풍선의 X 표시를 클릭하면 해당 일에는 더 이상 알림이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접속 종료 창에서 캐릭터 이동 선택 시 교체할 캐릭터의 정보 표시가 '캐릭터명(레벨)'로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만료 기간 연장 창의 물음표 아이콘이 제거되었으며, 중첩 불가능한 아이템 등록 시 +/- 버튼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018년 7월 4주차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 엄청난 녀석들과의 한판승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7월 26일(목) 점검 이후부터 ~ 8월 9일(목) 점검 전까지

- 수렵과 채집으로 획득할 수 있는 엄청난 혜택들이 밀려옵니다.

 

● SUMMER BLAST! 속 시원한 여름 기획전 5주차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7월 26일(목) 점검 이후 ~ 8월 2일(목) 점검 전 까지

- 5주차에는 탑승물 카테고리 아이템을 20% 할인가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3rd Anniversary! 특별 감사전 2주차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7월 19일(목) 점검 이후 ~ 8월 9일(목) 점검 전까지

- 3주년 특별 감사전! 그 두 번째는 3펄x3배 이벤트!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 3주년 특별 접속보상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7월 26일(목) 점검 이후 ~ 9월 6일(목) 23시 59분까지

- 밸류 패키지부터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까지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접속 보상!

 

3주년 접속 보상 창의 이벤트 기간이 정상적으로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캐릭터

여성 캐릭터로 가니에 유랑단 의상과 기아스 투구를 함께 착용 시, 머리카락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음 캐릭터가 퀸 하트 속옷과 마린 로망스 옷을 동시에 착용할 경우 손 부분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키리

- 쿠노이치

- 다크나이트

특정 장비 착용 후 수영복 장착 해제 시, 캐릭터 의상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속옷 설정/수영복 설정 시에는 주무기, 낚싯대를 제외한 모든 장비 착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워리어

강타 기술 사용 시, 시전자와 관전자에게 보이는 이펙트가 서로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질주 베기 기술에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레인저

다음 기술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수호의 검 I, II, III, 진 : 수호의 검

 

 

자이언트

간헐적으로 좌 또는 우측으로 이동하며광분의 파괴자 양손 찍기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음 기술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거인의 도약 I, II, III

거인의 도약 I, II, III 기술을 후방으로 사용 시, 모으기 동작에서 상태 이상 효과가 PVP에서도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커스터마이징 화면에서 1번 머리 모양선택 시, 세부 형태 수정을 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에페리아 해상단 갑옷과 일부 속옷 착용 시, 의상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마린 로망스 옷과 지브라 속옷 동시 착용시, 다리 부분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에페리아 해상단 갑옷과 일부 속옷 착용 시, 의상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플로리 갑옷착용 후 혈류인 전투 상태일 때, 가슴 부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NPC를 통해 여러 개의 아이템 교환 시도 시, 수량을 입력한 상태에서 취소할 경우에는 교환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다음 아이템 설명에 조합 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대의 힘 - 붉은 조각

- 고대의 힘 - 검은 조각

- 고대의 봉인 - 붉은 조각

- 고대의 봉인 - 검은 조각

- 심해의 조각

- 고대 생물의 비늘

트리나 기사단장의 군수품 아이템 사용 조건이 60레벨 이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크자카, 누베르, 쿠툼, 단델리온, 용살자 상자 개봉 시, 캐릭터가 환호하는 동작을 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다음 동 단계 우두머리 방어구의 카프라스의 돌 에너지 부여 효과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기아스의 투구, 빨간코의 갑옷, 베그의 장갑, 머스칸의 신발,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리브르의 장갑, 우르곤의 신발, 그리폰의 투구

다음 아이템의 설명이 실제 부위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크스의 장갑(회피)(14일)

- 발크스의 신발(회피, 지구력)(14일)

검은 결정, 검은 결정 파편,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아이템 설명에 획득처 관련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변경 전 : 사냥 → 변경 후 : 수렵

 

 

콘텐츠

요정의 '깃털같은 발걸음' 기술이 적용되어 소지 무게에 여유가 있는 상태일 때에는무게 초과 알림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검은망토 강아지가 착용한 목걸이 장신구가 보다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점령전 진행 시 대장전이 진행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페리도트 숲길 마차 자동 이동 중 전력 질주 사용 시, 간헐적으로 이동을 멈추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나파르트 야영지 보관함에 아이템 보관 시, 소수점 이하 무게가 정상적으로 계산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콕스 감옥의 이름과 체력이 겹쳐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프로티 동굴 및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몬스터 처치 시 다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약 40% 상승되었습니다.

- 심해의 조각

- 심연의 정수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심층 몬스터 처치 시 다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여행자의 지도

- 고대 정령의 가루

- 카프라스의 돌

시크리드 처치 시 간헐적으로 아이템이 획득되지 않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크리드 처치 및 고대 봉인의 흔적 사용 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억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고대의 봉인-붉은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2배 상향되었습니다.

- 고대의 봉인-검은 조각을 획득할 수 없도록 제거되었습니다.

어린 칸디둠, 어린 검은무쇠이빨, 어린 나인샤크의 체력이 50% 증가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의 봉인' 의뢰 완료 시, 고대 봉인의 흔적을 2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프로티 종족과 시크라이아 유적 고대 병기의 분쟁 관련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위급한 부상자

- 소문의 근원지

- 심연의 섬

- 뒤틀린 지각

- 불길한 묘사

- 새로운 걸음

- 돌아오지 않는 자들

- 이세계의 식물

- 해저의 균열

- 미끌미끌! 해저전투

- 흔적 채취

- 바닷속의 신앙

- 진실의 돛

- 해저에 부는 바람

- 잊혀진 도시

- 심해의 두 눈

- 신전의 목적

- 프로티의 신

- 돌아온 기류

- 레벨 58이상 드리간 메인 의뢰 '영웅에게 걸맞는 선물'을 완료한 캐릭터로 에페리아 항구 마을 주민 NPC에게 "위급한 부상자"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하층의 몬스터 배치가 의뢰에 따라 변경되었습니다.

손상된 라이킨 처치 시, 파손된 고대 병기 동력석을 최대 3개까지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다음 길드 임무 보상이 길드 기술 경험치 8,000에서 길드 기술 경험치 12,0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토벌] 주민들의 도움 요청 (제한 규모 : 중형) : 마고리아 해양 몬스터 치치 (3)

- [토별] 주민들의 도움 요청 II (제한 규모 : 중형) : 헤카루 2마리 처치, 나인샤크 1마리 처치

다음 지식의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유적 나무

- 작은 원통 유적 나무

- 큰 원통 유적 나무

- 아치 유적 나무

- 가모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케플란 채굴장 거점 관리인 피레아 주변의 NPC가 보다 넓은 간격으로 배치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다음 지역에 마르니의 돌 판매 NPC 얼렁뚱땅 토시가 추가되었습니다.

- 웨이타 섬

- 일리야 섬

안카도 내항 정기선의 경로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프로티 동굴과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에서 얻을 수 있는 전리품을 [이벤트] 해저의 고대 주화로 교환해주는 NPC 게르스만이 프로티 동굴과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에 추가되었습니다.

 

 

UI

ESC 메뉴에서 다음 아이콘 표시가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구 ESC 메뉴

- 단축키, 드롭 아이템, 설정 저장소, 알려진 문제 아이콘에 NEW 표시가 제거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알림 아이콘에 NEW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 신 ESC 메뉴

- 우두머리 알림 배너가 추가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개인 결전, 단축키 설정, 명품 경매, 드롭 아이템, 검은사막 TV 아이콘 표시가 HOT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소셜액션, 메모장 아이콘에 NEW 표시가 제거되었습니다.

점령전 현황이 정상적으로 갱신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채집 획득 확률 증가 아이템을 착용한 상태로 재접속할 경우, 아이템 설명에 수치가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드롭 아이템 정보 창에서 프로티 동굴 및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의 경로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가방 창 우측 상단의 필터링 버튼을 3개 모두 클릭 시 중복으로 사운드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길드 연맹원끼리 대화할 수 있는 '길드연맹' 대화 유형이 추가되었습니다.

- 단축키 : Alt + 7

NPC를 통해 아이템 교환 시 잠금 아이템이 있을 경우 잠금 아이템이 교환될 수 있다는 알림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게임 종료 창을 통해 캐릭터 이동을 할 경우, 이동에 관한 설명의 줄 바꿈이 부자연스러운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일반, 각성한 고블린 족장(기아스) 소환서 사용 시, 비정상적인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간헐적으로 게임 화면이 보라색으로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