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공지사항 2019.05.30 04:36 틴 월드 종료 및 틴 계정 이전 연기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지난 5월 28일(화) 공지사항을 통해 틴 월드 계정 이전은 6월 5일(수)부터 시작된다고 안내드린 바 있습니다. 그러나 틴 월드 종료 자체가 해당 모험가님에게 큰 실망감을 드린 상태에서 이전 일정 마저 연기된 이유에 대해 명확하게 안내드리지 못했습니다. 이로 인해 틴 월드를 이용하셨던 모험가 여러분께 큰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먼저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먼저 이 자리를 빌려 틴 월드 종료부터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틴 월드는 청소년 모험가님들이 보다 일찍부터 검은사막을 즐겼으면 하는 마음에서 2017년 12월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거점전 등 검은사막의 주요 콘텐츠를 원활하게 즐길 수 없는 상태가 되어왔고, 틴 월드에 대한 예외 조건들이 늘어나면서 서비스 품질이 개선되지 못한 채 운영되어 왔습니다. 그동안 이를 해결할 방법을 모색해 왔지만 많은 고민을 거듭한 결과 검은사막 월드에서 다시 만날 날을 약속하는 것이 낫겠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되어 서비스 이관 과정 중 틴 월드 서비스 종료라는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틴 월드 종료 공지를 지난 4월 29일 서비스 이관 공지에 맞춰 진행하게 되면서 틴 월드를 사랑해 주셨던 모험가 여러분께 30일 전이라는 짧은 예고 기간을 갖고 안내드리게 되었던 점, 그리고 틴 월드 종료라는 결정을 내리게 된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그러나 비록 틴 월드는 종료되지만 틴 월드의 모험가님이 만 18세 이상이 되면 해당 계정 그대로 검은사막 월드에서 다시 모험을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랬습니다. 그래서 틴 월드 데이터를 기존 검은사막 월드에 통합하고, 펄어비스의 직접 서비스가 시작되는 5월 30일 이후 만 18세 이상이 된 모험가님께서는 만 18세 이전까지의 접속 불가 시간에 대한 보상과 함께 게임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드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대량의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이전하기 위한 서비스 이관 작업과 함께 틴 월드 통합 작업 또한 병행해 왔으나, 틴 월드는 원래의 월드와 다른 DB에서 서비스 되고 있었기에 통합과 이관이 함께 이루어져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통합 및 이관이라는 복잡한 규칙을 서비스 이관 시작부터 적용하는 작업에 대해 계속 검토했습니다. 하지만 이 결과에 대해 안정적일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틴 월드 모험가 한 분 한 분의 데이터를 직접 안정적으로 이관하기 위해 수동 작업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이 수동 작업은 대규모 이관 작업이 마무리되는 5월 30일 직접 서비스 오픈 후 진행되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라 판단했기에 부득이하게 이전 일정을 1주일 더 연장하게 되었습니다. 사전에 이런 점을 상세히 설명드리고 양해를 구했어야 했는데 5월 28일의 짧은 공지로만 먼저 안내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최근까지 여러 유관 부서와 함께 다시 한번 일정을 당길 수 없는지 몇 차례 재논의하였으나 6월 5일(수)에서 더 당기는 것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저희는 일정이 지연된 만큼, 최대한 꼼꼼히 준비하여 모든 틴 월드 모험가 여러분께서 만 18세 이상이 되는 시점에 안정적으로 검은사막을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모험가 여러분의 따끔한 충고와 질타를 귀담아 듣고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가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검은사막을 아껴주신 틴 월드 모험가 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