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GM노트 2020.12.12 20:50 <검은사막 PC X Mobile X Console 칼페ON 연회>를 위한 셀레브레이션 4트랙의 음악 : 작업노트
4

 

 

2020년 12월 12일 토요일, 

<검은사막 PC X Mobile X Console 칼페ON 연회>를 통해 공개된 뮤직비디오,

다들 보셨나요?

 

오로지 검은사막 칼페ON 연회만을 위해 만들어진

4개의 셀레브레이션 음악과 뮤직비디오!

 

너무 멋진 음악과 연주를 들려주셨기에,

좋은 것은 많은 사람들과 나누라고 배웠기에!

 

GM 노트를 통해 새로운 버전으로 다시 태어난 검은사막의 음악들을

다시 한 번 소개합니다!

 

그리고 이 멋진 음악들을 만들어주신

류휘만 작곡가님의 작업 노트까지! ♬

 


 

[칼페ON 연회]를 위한 셀레브레이션 4트랙 

 

Balenos' Street Fight

 

 

코로나 펜데믹에 흔들리지 않는 '검은사막' 개발자들의 의지를 거침없는 밴드 연주로 헌정. 

검은사막의 타이틀 'Balenos Theme'이 80년대 팝/락의 감수성으로 변모 한 Rock Guitar Instrumental.

 

 

 

Velian Anthem

 

 

검은사막의 상징점 벨리아 마을, 버스커들의 길거리 연주를 우리는 기억한다.
'Velian Anthem', 흥겨운 트라이벌 리듬의 모던락으로 다시 태어났다.
코로나 펜데믹에 지친 사람들에게 보내는, 자유와 희망의 향한 Celtic Vibe.

 

 

Serendian Vagabond

 

 

음유시인 '샤이'를 통해 만날 수 있었던 음악 Serendia Theme에 대한 하드록/얼터너티브 펑크 리바이벌. 

거칠고 험난한 코로나 펜데믹 여정에서, 방랑시인을 자처하며 검은사막을 살아가는 모험가들에게 헌정하는 곡이다.

 

 

VIII. O'dyllita - Battle of Warriors (Violin Concerto) 

 



오딜리타에서 벌어지는 다크 엘프들의 치열한 세력 간의 대규모 전투를 날카롭고 서늘하지만, 열정적인 느낌의 음악으로 표현했다. 

검은사막/오딜리타 전투의 웅장함을 극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바이올린 연주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오케스트 협주곡을 작곡하였다.

 


류휘만 작곡가의 음악, 비디오 작업 노트


오딜리타에서 벌어지는 다크 엘프들의 치열한 세력 간 대규모 전투를 날카롭고 서늘하지만, 열정적인 느낌의 음악으로 표현했다.

바이올린은 서정적으로 연주하면 가냘프고 아름답지만, 
신경질적으로 연주하면 듣는 사람의 정신을 압도하는 공격적인 고음을 내뿜는 무척 인상적인 악기이다.

이렇게 매력적인 악기인 바이올린 연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전투의 웅장함을 같이 표현하기 위해서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는 바이올린 협주곡을 작곡하게 되었다.

사실, 게임 음악을 위해서 클래식의 바이올린 협주곡, 피아노 협주곡을 작편곡 하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며,
작업의 난이도가 높은 도전적인 일이다.
이러한 어려운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서 혼자서 작업을 하지 않고 합작을 하게 되었는데
이번 곡의 편곡도 피아노 협주곡에서 훌륭한 편곡을 하였던 '주인로'가 완성해주었다.

사실, 이 곡은 이번년도 2월에 발표한 "VIII. O'dyllita: Overture (Piano Concerto)" 이전에 곡을 완성하였고
2019년 11월에 비디오 촬영을 했었던 곡이다.

이 곡은 오딜리타 가시나무 성의 컨텐츠 업데이트에 맞추어서 공개할 예정이었지만
그것의 개발 일정이 뒤로 밀리면서 보관함에서 잠을 오랫동안 자고 있었던 곡이었는데
다행히도 올해가 지나가기 전에 공개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바이올린 협주곡의 비디오는 저번에 공개한 피아노 협주곡 같은 클래시컬한 공연의 느낌보다는
뮤직비디오의 느낌으로 컨셉을 잡고 기획하였다.

그러한 비디오의 컨셉에 어울리는 여성 바이올리니스트를 수소문하였고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Elvira Vucurevic가 선정되어서 훌륭한 연주와 아름다운 비디오 퍼포먼스를 기록할 수 있었다.

오케스트라 연주는 헝가리 부다페스트를 대표하는 오케스트라인 BSSO가 Peter Pejtsik의 지휘하에
연주자 모두 이번 비디오 촬영을 위해서 제작한 Black Desert 티셔츠를 입고 연주를 해주었다.

바이올린 솔로 연주의 뮤직비디오를 촬영하였던 곳은 헝가리에 있는 18세기에 지어진 수도원인 Kiscelli Museum의 지하실이다.
마치 중세시대의 던전을 연상시키는 이 지하실은 기괴하면서도 신비스러운 매우 독특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서
오딜리타 가시나무 성의 지하 던전이란 컨셉으로 장소를 섭외하고 촬영을 하게 되었다.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