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21.07.28 09:00 7월 28일 (수) 업데이트 안내



7월 28일 업데이트 사항 정정 안내

캐릭터

● 마상 상태에서 낙마 당했을 때, 특정 동작으로 캐릭터가 즉시 기상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1-07-28 09:46 추가)
● 아처 - 전투 자세에서 전진 이동 중 Tab 키 입력 직후 Shift 키를 입력했을 때, 전력 질주 대신 활주 기술이 우선적으로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021-07-28 09:16 추가)
● 하사신 - 전투 자세에서 전진 이동 중 Tab 키 입력 직후 Shift 키를 입력했을 때, 전력 질주 대신 사보, 강 : 사보, 흐름 : 사보 기술이 우선적으로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021-07-28 09:16 추가)
(7월 28일 업데이트 내역으로 포함되었어야 했으나, 안내된 내용에 대해 일부 누락된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 '아롱다롱 원석' 감정 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에 '견고한 순백 석재'가 추가되었습니다. (2022-03-18 18:40 추가)


점령전, 거점전

변경 전 : - 영지 점령 정보가 초기화됨에 따라, 금주 영지 점령 시, 획득하는 세금의 양이 적을 수 있습니다.
※ 점령 정보 초기화 이전에 누적된 세금으로 인해 정상적으로 획득해야 했던 세금은 차주 정기점검 시 지급될 예정입니다.
변경 후 : - 영지 점령 정보가 초기화됨에 따라, 7월 31일(토) 영지 점령전 세금이 적게 획득됩니다.
※ 영지 세금은 8월 4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영지 점령에 성공한 길드에게 치안 유지 비용의 비율을 적용한 금액이 추가 지급되며, 나머지 금액은 각 영지에 누적될 예정입니다. (2021-07-28 12:24 수정)

(영지 점령 정보 초기화에 따른 안내를 좀 더 명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 변경 전 :
메디아 및 발렌시아 영지 점령전에 최대 공격력/방어력 제한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단, 칼페온 영지 점령전은 해당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최대 공격력과 방어력 제한은 캐릭터의 기본 공격, 비각성/각성 기술과 소환수 형식의 기술 등 모든 공격 행위에 적용(PvP)되며 말, 코끼리와 같은 탑승물이나 신기전, 대포와 같은 공성병기에 탑승 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피해 감소율의 경우 방어력 제한과 무관하게 적용됩니다.
* 1단계 거점전은 기존과 동일하게 최대 공격력 제한에 말에 탑승한 상태에서의 공격도 포함되며, 피해 감소율은 단계별로 고정됩니다.

영지 공격력 제한 회피력 제한 회피율 제한 피해 감소 제한 피해 감소율 제한
메디아 영지 481 818 20% 317 19%
발렌시아 영지 500 847 20% 339 23%

변경 후 : 메디아 및 발렌시아 영지 점령전에 최대 공격력/방어력 제한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단, 칼페온 영지 점령전은 해당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최대 공격력과 방어력 제한은 캐릭터의 기본 공격, 비각성/각성 기술과 소환수 형식의 기술 등 모든 공격 행위에 적용(PvP)되며 말, 코끼리와 같은 탑승물이나 신기전, 대포와 같은 공성병기에 탑승 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피해 감소율의 경우 방어력 제한과 무관하게 적용됩니다. (수정)
* 1단계 거점전은 기존과 동일하게 최대 공격력 제한에 말에 탑승한 상태에서의 공격도 포함되며, 피해 감소율은 단계별로 고정됩니다. (수정)

영지 공격력 제한 회피력 제한 회피율 제한 피해 감소 제한 피해 감소율 제한 (고정)
메디아 영지 481 818 20% 317 19%
발렌시아 영지 500 847 20% 339 23%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 대여 기간이 모두 지나지 않았음에도 장원을 반납하고자 할 경우, 남은 대여 일수에 따라 대여 시 지불했던 은화의 일부를 편지(B)를 통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단, 잔여 일수에 따라 일정 비율이 차감된 은화만 돌려받게 됩니다. (2022-03-11 16:52 내용보강)
(대여 기간이 남았음에도 장원을 반납하려 할 때, 지불했던 은화를 '편지(B)'를 통해 돌려받을 수 있다는 안내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7월 28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및 133건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1.19 GB)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대저택으로 소개되었던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이 추가되었습니다. 첫 번째 장원은 더 많은 분들이 지나다니면서 구경할 수 있도록, 세렌디아 하이델과 동부 경계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번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은 최초 집 꾸미기에 대한 로망을 더 확장해 나가는 데 의미를 두었습니다. 이에 저택 내부뿐 아니라 외부 공간에도 큰 비중을 두어, 저택 전체를 자유롭게 채워나갈 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큰 집에는 테라스도 있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하여, 테라스 공간을 확장하고 이 공간 역시 꾸밀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장원 전용 가구들도 여러 종류 추가되었습니다. 정원을 연출할 수 있는 잔디와 다양한 꽃은 물론 밤에 봐도 아름다운 모습이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명도 추가되었고, 여러 종류의 나무들까지 직접 배치가 가능합니다. 여기에 이른바 '이펙트형 오브젝트'도 추가(반딧불이 등)하여, 조금 더 세심하게 연출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저희는 특히 외부 공간에서 더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도록, 앞으로도 여러 콘셉을 가진 가구나 오브젝트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정원에서 연주회를 열 수 있게 하거나, 무투장을 만들거나, 아니면 텃밭을 중심으로 농사터 연출이 가능하게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장원의 경우, 처음에는 일부 자격을 받은 모험가분들에게만 대여 증서를 주고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었지만, 조금 더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제한을 풀었습니다. 다만 공헌도 50이 필요하고, 매일 세렌디아에 조금씩 세금을 내야 합니다. 부담이 될 수도 있겠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관련 업데이트를 확장할 예정이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 세렌디아의 중심 도시 하이델과 동부 경계 사이에 많은 행인들의 주목을 받았던 대저택이 완공돼 웅장한 자태를 뽐내며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 대저택의 정식 명칭은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으로 명명되었습니다.
- 이 엄청난 저택의 소유주는 누구인지, 많은 이들이 호기심을 드러내며 여관에서는 연일 관련 이야기가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하이델의 영주 크루시오 도몬가트가 이 장원에 거주할 모험가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관련된 의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번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은 외부와 내부 공간으로 구성됩니다. 내부 공간은 새롭게 추가된 전용 가구와 함께 기존 가구들까지 배치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외부 공간의 경우에는 새로 추가된 대저택 전용 외부 오브젝트로만 꾸밀 수 있습니다.
- 또한, 외부 공간은 오브젝트는 물론 잔디를 비롯한 식생(나무, 꽃 등)도 배치하여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 대저택 전용 가구는 일반 주거지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

●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을 대여할 수 있는 선행 의뢰, '[장원] 크루시오 도몬가트의 부름'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의뢰를 진행하여, '[장원] 아버지의 마음' 의뢰까지 모두 완료하면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을 공헌도 50으로 대여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의뢰는 '[우두머리] 공포의 마녀' 혹은 '모험가 소집' 의뢰 완료 시, 흑정령(/)의 추천 의뢰를 통해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의뢰는 선호타입 "생활" 을 활성화해야 확인 가능합니다.
-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을 대여하기 위해서는 이용일당 100만 은화를 지불해야 합니다. 또한, 이 비용은 대여일수에 따라 추가적으로 할인됩니다.
※ 대여 시 필요한 은화는 가방과 하이델 창고 중, 원하는 곳에서 지불할 수 있습니다.

대여 일수 할인율(%)
30일 미만 할인율 없음
30일 이상 ~ 90일 미만 5%
90일 이상 ~ 180일 미만 8%
180일 이상 ~ 365일 미만 12%
365일 20%

- 대여 기간이 모두 지나지 않았음에도 장원을 반납하고자 할 경우, 남은 대여 일수에 따라 대여 시 지불했던 은화의 일부를 편지(B)를 통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단, 잔여 일수에 따라 일정 비율이 차감된 은화만 돌려받게 됩니다. (수정)
※ 대여 기간이 모두 지날 경우 장원은 더 이상 이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며, 장원 반납을 통해 배치한 아이템 모두를 하이델 창고로 모두 보낼 수 있습니다.

잔여 일수 차감율(%)
30일 미만 15%
30일 이상 ~ 90일 미만 20%
90일 이상 ~ 180일 미만 23%
180일 이상 ~ 365일 미만 27%
365일 35%

- 다만, 주기적으로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매입 증서'가 황실 경매를 통해 진행됩니다. 이 증서가 있으면, 공헌도 50과 세금 없이 영구적으로 이 장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황실 경매 일정은 추후 안내를 통해 공지될 예정입니다.

●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출시를 맞이하여, 2021년 7월 28일(수) 정기점검 후부터 2021년 8월 11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을 대여할 수 있는 연속 의뢰를 완수할 경우 장원에 설치할 수 있는 식생, [장원] 단풍나무 3개 및 [장원] 작은 아카시아 나무 2개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장원] 단풍나무

▲ [장원] 작은 아카시아 나무

● 장원 전용 가구와 오브젝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가구들은 여러 방법을 통해 제작하거나 입수할 수 있으며, 그 위용에 따라 난이도는 상이합니다. 일반 주거지 가구들에 비해 조금 더 목표를 두고 구해야 하지만, 모두 얻고 대저택을 꾸미고 나면 편안하고 낭만이 가득한 하루하루를 대저택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아이템명 아이템 설명
[장원] 황금 인어의 꿈 분수대

곧 살아 움직여 노래할 것만 같은 생동감 넘치는 황금 인어가 장식된 3단 분수대.
장원에 웅장함을 더해주는 실외 장식물로 뛰어난 바다 보물 사냥꾼만이 가질 수 있는 분수대다.

 

팔딱생선해적단의 섬에서 나루오의 의뢰를 진행한 후 째깍째깍 열쇠로 팔딱생선해적단 섬 주변 바다에 묻혀있는 팔딱생선해적단의 보물상자에서 황금 인어 조각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3단 분수대는 가구 공방 5단계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장원] 황금 사슴의 도약 분수대
한 번의 도약으로 하늘에 있는 구름까지 닿을 것만 같은 황금 사슴이 장식된 3단 분수대. 장원에 웅장함을 더해주는 실외 장식물로 실력 있는 수렵꾼만이 가질 수 있는 분수대다.

카마실비아 이빨요정 다락집의 레미타롱솜 또는 오딜리타 낙시온의 리젠티의 의뢰를 진행한 후 특별한 수렵 전리품을 모아 황금 사슴 조각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3단 분수대는 가구 공방 5단계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장원] 황금마의 기상 분수대
뛰어난 말의 품위와 기상이 두드러지는 황금마가 장식된 3단 분수대. 장원에 웅장함을 더해주는 실외 장식물로, 말과 함께 목표를 향해 힘차게 달렸던 멋진 기수만이 가질 수 있는 분수대다.

돌꼬리 언덕 말목장의 굴라의 의뢰를 진행한 후 그믐달 그랑프리에 참가하여 트로피를 모아 황금마 조각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3단 분수대는 가구 공방 5단계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장원] 별빛을 수놓은 샹들리에

고대 왕국 오르제카에서 제작되었던 별빛을 수놓은 샹들리에.
기록에 따르면 어릴 때 죽은 엄마가 별이 되었다는 말을 듣고 매일 밤하늘의 별을 보러 가는 것을 너무 좋아했던 한 소녀의 아버지가 어느 날, 딸이 밤에 외출하면 죽는다는 한 점성술사의 예언 때문에 딸이 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하려고 만들었다는 이야기가 있다.

 

오딜리타 여왕, 비오렌치아 오도어의 축복을 받은 뒤 오드락시아 고급품 상인 아마린에게 도안을 구매하여 가구 공방 5단계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장원] 태양을 품은 샹들리에

고대 왕국 오르제카에서 제작되었던 태양을 품은 샹들리에.
기록에 따르면 무거운 죄를 지어 태양을 마주하는 것이 금기된 한 집안에서 태양을 바라보지 못해 창백해져 가는 아들을 위해 아들의 아버지가 제작했다는 이야기가 있다.

 

오딜리타 여왕, 비오렌치아 오도어의 축복을 받은 뒤 오드락시아 고급품 상인 아마린에게 도안을 구매하여 가구 공방 5단계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장원] 세렌디아의 영광 벽장식

 

하이델에 엘리언 예배당이 들어서기 전, 그 자리에 대대손손 살아왔던 유명한 귀족 가문에서 제작한 세렌디아의 영광 벽장식이다.
가문에는 다섯 아들이 있었는데, 모두 칼페온의 발렌시아 원정 때 지원을 나갔다가 사망하면서 가문은 몰락하였다. 이후 오랜 시간 잊혀졌다가 예배당을 세우기 위해 찾아온 에일이 잊혀진 가문의 벽장식을 발견했고, 현재는 세렌디아를 깊이 이해하는 자만이 에일로부터 벽장식을 가질 수 있다.

 

하이델 엘리언 예배당 에일의 의뢰를 진행하여 가문당 1번 태양을 노래한 사자와 명예의 왕관 도안을 획득한 후 가구 공방 5단계에서 명예의 왕관을 제작하여 아이템 조합으로 세렌디아의 영광 벽장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장원] 아알의 안식 벽걸이 촛대

발렌시아 왕궁 소속 공예 장인이 만든 아알의 안식 촛대다.
전쟁이 나면 열리는 왕궁 비밀 지하 벽을 밝히면서, 안식을 기도할 때 쓰였다고 한다.

 

이벨랍 오아시스에서 낚시를 통해 황금 갈기 유리병을 구한 뒤 이 유리병에 서린 이야기를 애타게 찾고 있는 발렌시아 책상인 키야크에게 가져가면 아알의 안식 촛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장원] 룬의 등대

지금은 폐허가 된 도시 룬을 환하게 비추었던 등대. 꺼지지 않는 돌로부터 탄생한 룬의 빛 조각이 밤에도 종일 환한 빛을 낸다.

 

꺼지지 않는 돌 지식을 보유하고 샤카투를 찾아가 의뢰를 수행하면 룬의 빛 조각 지식을 얻을 수 있으며, 이 지식을 가진 실력 있는 연금술사만이 룬의 빛 조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나머지 룬의 등대를 이루는 부위들은 가구 공방 5단계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장원] 스카비오사의 쉼터


카마실비아 작업 감독관 스카비오사가 밤낮 쉬지 않고 일해 '스카비오사의 등불'이라는 단어가 생겼다는 말에 충격을 받고 플롱도르 호수에 휴식을 취하러 갔다가 오기에르 강까지 내려가 영감을 얻고 제작했다는 스카비오사의 쉼터. 숲의 바람과 강의 흐름을 나름대로 스카비오사가 형상화했다.

 

카마실비아 작업 감독관 스카비오사의 의뢰를 진행한 뒤 페리도트 꽃잎을 모아가면 스카비오사의 쉼터를 이루는 도안을 획득할 수 있고, 이후 가구 공방 5단계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장원] 꼬마 태양

한때 칼페온 빈민가를 조용히 밝혔던 꼬마 태양.  많은 연금 시도 끝에 간혹 연성된다는 희귀한 돌인, 꺼지지 않는 돌이 밤에도 태양처럼 빛을 낸다.

 

칼페온 도서관 책 무더기에 숨겨져 있는 '꺼지지 않는 돌' 지식을 획득한 후 연금을 통해 확률적으로 꺼지지 않는 돌을 획득할 수 있으며 가구 공방 5단계에서 제작 가능한 연금술사의 등대와 꺼지지 않는 돌을 공작하여 꼬마 태양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연금 실패 결과물인 불에 타 그을린 돌을 일정 수량 모아 타리프 마을 연금술사인 이스폐이를 찾아가면 꺼지지 않는 돌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장원] 플롱도르 옹달샘


싱그러운 아푸아푸 잎사귀가 심어진 그란디하 양식의 석조 야외 설치물이다.
베델로나의 향긋한 꽃냄새를 맡으며 가만히 잎사귀 사이를 흐르는 차가운 물에 손을 넣으면, 마치 플롱도르 호수에 온 것 같은 착각이 든다고 한다.

 

카마실비아 씨앗상인 프리렌제아를 찾아가 의뢰를 수행하면 프리렌제아의 베델로나 다발을 획득할 수 있고, 플롱도르 과일상인 멜로베리의 의뢰를 수행하면 멜로베리의 아푸아푸 잎사귀 지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지식을 보유한 채 연금을 통해 멜로베리의 아푸아푸 잎사귀를 직접 획득할 수 있으며,  이후 가구 공방 5단계에서 그란디하 석조 야외 하단 제작 후, 플롱도르 옹달샘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장원] 생활의 도인 트로피

각 생활 분야의 정상에 도달한 자만이 가질 수 있는 영광의 트로피로 그믐달 길드에서 제작했다. 봐도 봐도 질리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이 트로피를 장원에 놓는 자, 당당히 스스로를 대단히 여길 만하다.

 

각 생활 분야의 도인에 도달하면 장원에 그믐달 길드원들이 찾아옵니다. 그들과 대화를 통해 영광스러운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으며, 가구 공방 5단계에서 영광의 단상을 제작한 뒤 아이템 조합으로 생활의 도인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장원] 월계수 트로피

고아원을 운영하는 라라의 작고 소중한 손길이 들어간 월계수 둥지가 하이델 주민들이 라라를 생각하며 함께 만든 천사의 단상에 올려져 있다. 싱그러운 월계수 잎사귀들이 바람에 살랑거리면, 어디선가 포근한 온기가 느껴지는 듯하다.

 

하이델 마을 라라와 친밀도를 1000 이상 쌓으면 멜리사 브레디에게 주간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주간 의뢰 보상으로 받는 월계수 잎사귀를 가방에 보유하면 가까이 누군가에게 월계수 둥지를 얻을 수 있는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가구 공방 5단계에서 천사의 단상을 제작하고, 월계수 둥지와 함께 아이템 조합으로 월계수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장원] 스텔라의 소망 장식

플로린 마을 이젤라가 아들 스텔라의 아픔을 함께 나눠준 모험가를 위해 제작한 꽃병에 베델로나 다발이 수수한 향을 내뿜고 있다. 누군가를 위한 스텔라의 간절한 소망처럼 꽃도 어딘지 아련한 느낌을 준다.

 

플로린 마을 이젤라를 찾아가 의뢰를 진행하면 하루에 한 번 플로린의 소망 꽃병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후 프리렌제아의 베델로나 다발과 아이템 조합으로 스텔라의 소망 장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장원] 하이델의 영광

과거 세렌디아를 위기에서 구한 대영웅에게만 하사했다는 불굴의 사자상.
늠름하고 강인한 그 모습에 모두 고개를 숙였으며, 오직 대영웅만이 사자상을 똑바로 마주할 수 있었다고 한다.

 

엘비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영광스러운 칭호를 보유하고 글리시 마을 지하를 지키고 있는 아히브 리젠티를 찾아가면 특별한 의뢰를 통해 세렌디아 불굴의 사자를 얻을 수 있으며, 가구 공방 5단계에서 하이델의 영광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장원] 은총의 샘물 음수대

천사의 날개를 연상시키는 듯한 아름다운 물소리를 노래하는 음수대다.
이 음수대의 가장 특별한 점은 음수대를 이루는 각 부위의 제작자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는 점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 음수대에 서린 신비하고 오묘한 전설들을 그대로 지키고 싶었는지, 아무도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았기에, 음수대는 여전히 천상에서 내려온 물건이라 여겨지고 있다.


랏 항구의 소류를 찾아가면 은총의 샘물 음수대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신성한 노래의 음수대는 까마귀의 둥지에서 구할 수 있으며
두 번째, 천국의 탑은 바다의 경계 열쇠로 랏 항구에 전해지는 전설의 섬에 놓인 보물 상자를 찾아 열어야 하며
세 번째, 얼어붙은 파도의 날개는 파푸아크리니의 우두머리에게 오색빛 조약돌과 푸른빛 정령수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세 부위는 오직 랏 항구의 대장장이 빈도만이 합칠 수 있습니다.

[장원] 플로케스트라 악보대

아르티니의 스승, 플로케스트라의 음악 교본이 올려진 벼락 맞은 나무로 만든 악보대다.
시간이 흘러 교본의 색은 조금 바랬지만 위대한 음악가라면 하나 장만하지 않을 수 없다.

 

연주 랭크 C 이상인 샤이가 스승인 아르티니를 찾아가 그녀가 입고 싶어 하는 옷을 구해주면 플로케스트라 음악 교본을 구할 수 있으며, 플로린 마을 촌장 발렌타인에게 아르티니의 플로케스트라 일일 의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슬을 가져다주면 벼락맞은 나무 악보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악보대와 교본을 조합하면 플로케스트라 악보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장원] 정령의 메아리 콘트라베이스

파푸와 해달족의 천년 전쟁에 휘말려버린 난파선에서 발견된 콘트라베이스.
당장 소리는 나지 않지만, 파푸 병사들은 악기에 깃든 정령의 소리를 들었다고 한다.

 

그란디하 항구에 있는 벤스 루베렌에게 라뮤트 유랑단 벤스 주화로 라뮤트 수제 받침대를 구할 수 있으며, 파푸아크리니 섬에 있는 벤스 라뮤트에게 파푸족과 해달족 주화를 주는 의뢰를 통해 정령의 메아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두 아이템 조합을 통해 정령의 메아리 콘트라베이스를 최종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장원] 은은한 룬의 등대

까마귀의 둥지에서 직접 제작한 은은한 빛을 내는 룬의 등대.
등대에서 흘러나오는 빛을 따라 길을 걷다 보면 포근하고 잔잔한 우주를 산책하는 듯한 느낌이 들곤 한다.

 

룬의 빛 조각 지식을 보유하고 까마귀의 둥지 파트리지오를 찾아가 의뢰를 수행하면 은은한 룬의 등대 제작 자격을 얻게 됩니다. 이후 라발라에게 재료를 건네면 제작 증표를 얻을 수 있고, 일정 시간이 지난 뒤 파도빛 등주와 영웅의 작은 등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후 가구 공방 5단계에서 은은한 룬의 등대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장원] 새벽 안개의 포옹

용의 눈물이라 불리는 드벤크룬 최고의 온천수에 긴장을 풀게 하고 마음을 가라앉히는 새벽 안개가 더해져 모든 근심과 걱정을 머릿속에서 지우는 온천탕.
아주 잠시만 몸을 담그고 있어도, 하루의 피로가 말끔히 사라지게 하며 외관도 드벤크룬에서 최고로 인정받고 있다.

 

무관 급제 칭호를 장착하고 카미라를 찾아가면 새벽의 항아리를 얻을 수 있는 일일 의뢰를 수주할 수 있으며, 용병 사무소의 오델핀의 의뢰를 수행하면 용의 눈물을 제작할 수 있는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후 연금을 통해 용의 눈물을 제작하고, 가구 공방 5단계에서 나머지 부위들을 제작하여 최종적으로 새벽 안개의 포옹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장원] 잊혀진 왕을 위한 카페트

지금은 멸종되었다고 알려진 케플란 뿔 누에고치의 실로 만든 무거운 느낌의 붉은 카페트.
그러나 만져보면, 그 어떤 카페트보다 부드러워 구름 위를 걷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고 한다.

 

케플란 마을 어딘가 누군가의 일기장에 담긴 비밀스러운 위치에 재배 중 등장하는 두더지가 가져온 비옥한 흙덩이를 가져가면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완료 보상으로 획득하는 케플란 뿔 누에고치는 칼페온 메르브가 실을 뽑아주고, 그 실을 이용해 가구 공방 5단계에서 잊혀진 왕을 위한 카페트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장원] 부스러진 별 장식 칸막이

에페리아 창고지기 파비노 그레코가 23번째 창고에 간직해 둔 부스러진 별 장식 칸막이다.
별무덤에 떨어진 진짜 별 조각으로 장식되어 오랜 시간이 지나도 색이 바래거나 변하지 않는다고 한다.

 

파비노 그레코 모험일지 II 를 완료 후 에페리아 창고지기 파비노 그레코를 찾아가 요구하는 재료를 건네주는 의뢰를 완료하면 그의 23번째 창고에 간직된 부스러진 별 장식 칸막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장원] 노을빛이 감도는 요정의 둥지
하늘을 수놓은 붉은 노을을 좋아하는 요정들이 모인 요정의 둥지다.
한참 노을에 물든 구름 조각을 미끄럼타며 놀다가 질리면 다른 요정의 둥지로 옮겨간다고 한다.


'요정, 신비스러운 동행' 연속 의뢰를 완료하고 카마실브 사원 요정 여왕 테이아를 찾아가면 형형색색 요정 무리를 불러낼 수 있는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 요정 무리가 좋아하는 재료들을 가져가면 장원에 아름다운 요정의 둥지를 들일 수 있습니다.
[장원] 천연빛이 감도는 요정의 둥지
나무와 풀이 머금은 상큼한 녹빛을 좋아하는 요정들이 모인 요정의 둥지다.
한참 숲의 이슬을 가지고 놀다가 질리면 다른 요정의 둥지로 옮겨간다고 한다.

'요정, 신비스러운 동행' 연속 의뢰를 완료하고 카마실브 사원 요정 여왕 테이아를 찾아가면 형형색색 요정 무리를 불러낼 수 있는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 요정 무리가 좋아하는 재료들을 가져가면 장원에 아름다운 요정의 둥지를 들일 수 있습니다.
[장원] 너울빛이 감도는 요정의 둥지
찰랑이는 너울빛을 좋아하는 요정들이 모인 요정의 둥지다.
한참 파도 방울을 가지고 놀다가 질리면 다른 요정의 둥지로 옮겨간다고 한다.

'요정, 신비스러운 동행' 연속 의뢰를 완료하고 카마실브 사원 요정 여왕 테이아를 찾아가면 형형색색 요정 무리를 불러낼 수 있는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 요정 무리가 좋아하는 재료들을 가져가면 장원에 아름다운 요정의 둥지를 들일 수 있습니다.
[장원] 화염빛이 감도는 요정의 둥지
뜨겁게 타오르는 불꽃을 좋아하는 요정들이 모인 요정의 둥지다.
불꽃 한 조각에 삼삼오오 모여 자글자글 수다를 떨다가 질리면 다른 요정의 둥지로 옮겨간다고 한다.

'요정, 신비스러운 동행' 연속 의뢰를 완료하고 카마실브 사원 요정 여왕 테이아를 찾아가면 형형색색 요정 무리를 불러낼 수 있는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 요정 무리가 좋아하는 재료들을 가져가면 장원에 아름다운 요정의 둥지를 들일 수 있습니다.
[장원] 노을빛이 감도는 아타니스 반딧불
나크 신이 비를 내리고 난 뒤 모습을 드러낸 노을이 아타니스 못에 드리웠을 때 그 그림자 속에서 태어난 반딧불 무리.
나크가 깊은 곳에 품은 정의 빛깔을 닮기 위해 더 똘똘 뭉치는 경향이 있다.

아타니스 못 메어리에게 의뢰를 수행한 뒤 형형색색 반딧불 무리를 불러낼 수 있는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 반딧불 무리가 좋아하는 재료들을 가져가면 장원에 아름다운 반딧불 무리를 들일 수 있습니다.
[장원] 천연빛이 감도는 아타니스 반딧불
툰타 신의 발자국이 아타니스 못에서 발견되었을 때 모두의 주목을 받으며 태어난 반딧불 무리.
툰타가 깊은 곳에 품은 외로움의 빛깔에 저항하기 위해 더 똘똘 뭉치는 경향이 있다.

아타니스 못 메어리에게 의뢰를 수행한 뒤 형형색색 반딧불 무리를 불러낼 수 있는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 반딧불 무리가 좋아하는 재료들을 가져가면 장원에 아름다운 반딧불 무리를 들일 수 있습니다.
[장원] 너울빛이 감도는 아타니스 반딧불
오기에르 신이 아타니스 못을 잠깐 살피러 살짝 거슬러 올라왔을 때 그 눈빛 속에서 태어난 반딧불 무리.
오기에르가 깊은 곳에 품은 은혜의 빛깔을 닮기 위해 더 똘똘 뭉치는 경향이 있다.

아타니스 못 메어리에게 의뢰를 수행한 뒤 형형색색 반딧불 무리를 불러낼 수 있는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 반딧불 무리가 좋아하는 재료들을 가져가면 장원에 아름다운 반딧불 무리를 들일 수 있습니다.
[장원] 화염빛이 감도는 아타니스 반딧불
발타라 신이 잠시 몸을 뒤척이다 지축을 흔들었을 때 그 갑작스러운 떨림에 깔깔거리며 태어난 반딧불 무리.
발타라가 깊은 곳에 품은 열정의 빛깔을 닮기 위해 더 똘똘 뭉치는 경향이 있다.

아타니스 못 메어리에게 의뢰를 수행한 뒤 형형색색 반딧불 무리를 불러낼 수 있는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 반딧불 무리가 좋아하는 재료들을 가져가면 장원에 아름다운 반딧불 무리를 들일 수 있습니다.

 








●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의 입구 인근에 안전 지역이 확장되었습니다.

●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내에서 배치모드로 하우징 아이템을 배치 시 조금 더 가까이 볼 수 있도록 배치 모드의 카메라가 수정되었습니다.
- 또한, 장원 내에서 배치모드로 하우징을 아이템 배치 시, Ctrl 키를 누른 채로 조작할 경우 조금 더 빠른 배치 조정이 가능합니다.

지난 7월 16일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을 앞서 체험해볼 수 있었는데요, 공간이 넓다보니 배치모드의 카메라 기능을 강화해 달라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에 더 가까이 확대해서 배치할 수 있도록 카메라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샹들리에와 같은 높낮이 조절(마우스 휠)이 가능한 아이템은 Ctrl+마우스 휠 기능을 통해 더 빠르게 조작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그리고 장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헌도 50과 일세라는 자원이 필요한데요, 우선 일세의 경우 하루 500만 은화가 부담스럽다는 의견이 많아 100만 은화로 낮추었습니다. 다만, 공헌도의 경우 장원의 위용을 고려해 50을 유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모험가 여러분이 공헌도를 투자한 만큼, 그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확장 공사를 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이번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정말 많은 의견을 주셨는데, 야외는 만족스럽지만 집 내부가 생각보다 좁아서 아쉽다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저희 역시 이에 동의하며, 여러 방법으로 확장 공사를 해 나가겠습니다. 3층이나 4층을 추가하는 방법이 있을 수도 있겠네요. 다만, 이런 확장 공사를 했을 때 추가 공헌도를 더 요구하거나 하지 않을 것이며, 계속 50으로 유지하겠습니다.

● 월드맵(M) 창에서 하이델과 동부경계 사이,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의 위치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벤트

접기

● 한여름 밤의 야경, 테르미안 해변에서!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21 7월 28(정기점검 후 ~ 2021년 8월 18(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 중 <테르미안 해변>에서 무더위 타파특별 의뢰를 수주 받을 수 있습니다. (◍•ᴗ•◍)❤

- [일일 의뢰]는 가문당 1 1 / [가문 의뢰]는 가문당 1회에 한하여 완료할 수 있으니 잘확인해 보세요!

테르미안 이벤트 의뢰는 게임 내 - 의뢰 받은 일(O) - 신규 의뢰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어요!

 

 

모험가 여러분무더운 여름,

사막에서 테르미안까지 방문하기 어려우셨죠?

 

 

이벤트 기간에는 테르미안 직통 그믐달 하늘 마차가 무료 운행을 시작합니다. ♬

미니맵 좌측에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하늘마차를 검색해 보세요.

<그믐달 하늘마차 관리인>이 모험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가문 의뢰] 2021, 테르미안 축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이벤트퐁당퐁당 / 실내 장식 포인트 : 100 Point

수주 NPC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축제 관리인

[이벤트테르미안 축제

200% 즐기기!

축제를 즐길

준비가 되었다고 말하기

공헌도 경험치 100

주스 가게 점원

[이벤트무더위를 잊어버릴 짜릿함

파인애플 주스 마시기

공헌도 경험치 100

주스 가게 점원

[이벤트야시장 최고 맛집

음식점 점원 찾아가기

공헌도 경험치 100

음식점 점원

[이벤트행복한 기념품 가게

기념품 가게 점원 찾아가기

공헌도 경험치 100

기념품 가게 점원

[이벤트시선이 머무는 곳

기념품 구경하기

공헌도 경험치 100

기념품 가게 점원

[이벤트음악 소리를 따라

흥겨운 음악 소리 따라가기

흥겨운 분위기 즐기기

공헌도 경험치 100

춤추는 파푸

[이벤트위에서 내려다보면

가장 높은 다이빙대 찾아가기

공헌도 경험치 100

관광객

[이벤트이 정도는 무섭지 않아!

다이빙대에 서서

아래 내려다보기

공헌도 경험치 100

관광객

[이벤트축제의 끝에는

축제 관리인 찾아가기

공헌도 경험치 100

 

[이벤트퐁당퐁당 1

본 의뢰는 가문당 1회에 한하여 완료할 수 있습니다.

본 의뢰는 연계 의뢰로이전 단계의 의뢰를 완료해야 다음 단계의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테르미안 야시장, 쇼핑 타임!

설렘 가득한 야시장에서 FLEX~ 은화 쇼핑이 빠질 수 없겠죠?

야시장 상인들이 판매하는 다양한 아이템을 확인해 보세요!

 

Tip! 가문당 1 1회 구매 가능한 아이템은 매일 00시에 초기화

주간 구매 가능한 아이템은 매주 월요일 00시에 초기화


▲ 야시장 상인들은 미니맵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 NPC

아이템명

구매제한

가격

우라스

[이벤트으즈가라 프테 1

가문당 1 1

3,000,000 은화

[이벤트되네르 케밥 1

5,000,000 은화

[이벤트샤토브리앙 1

3,000,000 은화

[이벤트아뇨 드 프레살레 1

5,000,000 은화

* [이벤트으즈가라 프테, [이벤트되네르 케밥, [이벤트샤토브리앙, [이벤트아뇨 드 프레살레 아이템은

이벤트 종료일인 2021 8 18(정기점검 시 모두 삭제되오니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우라스에게 구매 가능한 아이템 자세히 확인하기

 

판매 NPC

아이템명

구매제한

가격

이즈엘라

[이벤트부드러운 양탄자 1

가문당 1 1

5,000,000 은화

[이벤트포근한 양탄자 1

가문당 주간 2

매주 월요일 00시 초기화

15,000,000 은화

얼렁뚱땅 프리오 둔갑서 (1) 1

가문당 1 1

1,000,000 은화

천방지축 마올로 둔갑서 (1) 1

가문당 1 1

1,000,000 은화

몽실몽실 하라오 둔갑서 (1) 1

가문당 1 1

1,000,000 은화

또랑또랑 소라오 둔갑서 (1) 1

가문당 1 1

1,000,000 은화

둥실둥실 자르오 둔갑서 (1) 1

가문당 1 1

1,000,000 은화

두근두근 다마오 둔갑서 (1) 1

가문당 1 1

1,000,000 은화

[이벤트카프라스의 돌 상자 1

가문당 1 1

15,000,000 은화

[이벤트기억의 파편 상자 1

가문당 1 1

15,000,000 은화

[이벤트흑정령의 주사위 꾸러미 1

가문당 주간 1

매주 월요일 00시 초기화

1,000,000 은화

 

▼ 이즈엘라에게 구매 가능한 아이템 자세히 확인하기

 

판매 NPC

아이템명

구매제한

가격

다니엘

[이벤트파에야 1

가문당 1 1

2,000,000 은화

[이벤트핀초 1

가문당 1 1

3,000,000 은화

[이벤트감바스 알 아히요 1

가문당 1 1

1,000,000 은화

[이벤트리코타치즈 샐러드 1

가문당 1 1

1,000,000 은화

[이벤트연어 스테이크 1

가문당 1 1

1,000,000 은화

[이벤트참돔찜 1

가문당 1 1

2,000,000 은화

[이벤트요거트 1

무제한

100,000 은화

* [이벤트파에야, [이벤트핀초, [이벤트감바스 알 아히요, [이벤트리코타치즈 샐러드,

[이벤트연어 스테이크, [이벤트참돔찜, [이벤트요거트 아이템은

이벤트 종료일인 2021 8 18(정기점검 시 모두 삭제되오니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 드립니다.

 

▼ 다니엘에게 구매 가능한 아이템 자세히 확인하기



판매 NPC

아이템명

구매제한

가격

베르다

[이벤트신비한 신록의 영약 1

가문당 1 1

2,000,000 은화

[이벤트신비한 야수의 영약 1

2,000,000 은화

[이벤트신비한 거인의 영약 1

2,000,000 은화

[이벤트신비한 광분의 영약 1

5,000,000 은화

[이벤트포장된 파인애플 꼬치 1

100,000 은화

[이벤트파인애플 주스 상자 1

100,000 은화

[이벤트] 테르미안 증류주 1개

무제한

5,000 은화

설탕 1개

무제한

20 은화

파인애플 1개

무제한

1,000 은화

 

▼ 베르다에게 구매 가능한 아이템 자세히 확인하기

접기
 

 

■ 테르미안 산호 주화 획득하기!

[일일 의뢰북적북적테르미안 축제를 즐겨볼까?

테르미안 축제 준비로 분주한 NPC 들을 돕고, [이벤트테르미안 산호 주화를 획득해 보세요! ( ˆoˆ )/

 

 

수주 NPC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꼬치 가게 점원

[이벤트손님이 없어

주변 관광객에게 입소문내기

주변 관광객에게 전단지 나눠주기

[이벤트테르미안 산호 주화 1

 

벨의 결정 가루 2

 

공헌도 경험치 100

주스 가게 점원

[이벤트긴급 물량 수급

주변 가게에서

코코넛 빌려오기

[이벤트테르미안 산호 주화 1

 

공헌도 경험치 100

축제 안내인

[이벤트]

소소한 행복 배달

이벤트에 당첨된 손님에게

기념품 상자 배달하기

[이벤트테르미안 산호 주화 1

 

기억의 파편 1

 

공헌도 경험치 100

나루나

[이벤트물 만난 너구리

너구리를 잡아

나루나에게 전해주기

[이벤트테르미안 산호 주화 1

 

공헌도 경험치 100

각 의뢰는 [일일 의뢰]로 가문당 1 1회 완료할 수 있으며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초기화 됩니다.

 

[일일 의뢰토닥토닥고래 보살피기!

 

수주 NPC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파롱

[이벤트고래 보살피기 I

- 15 레벨 이상 수주 가능

해변에서 망둥어 낚기

[이벤트테르미안 산호 주화 1

 

[이벤트파롱의 특별식 1

 

공헌도 경험치 100 

파롱

[이벤트고래 보살피기 II

고래에게 먹이주기

공헌도 경험치 100

 

선택 보상(목록 중 택1) ▼

 

기억의 파편 1

 

탁월한 고래 힘줄 회복제 2

본 의뢰는 [일일 의뢰]로 가문당 1 1회 완료할 수 있으며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초기화 됩니다.

본 의뢰는 연계 의뢰로이전 단계의 의뢰를 완료해야 다음 단계의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파도빛 구슬 획득하기!

[일일 의뢰어서오세요주문 도와드릴까요?

수주 NPC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점원

[이벤트일일 점원 체험

손님의 주문 받기

주문 전달하기

[이벤트파도빛 구슬 1

 

고대 정령의 가루 10

 

공헌도 경험치 100

본 의뢰는 [일일 의뢰]로 가문당 1 1회 완료할 수 있으며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초기화 됩니다.

 

[일일 의뢰테르미안에 유령선이? ɾ⚈▿⚈ɹ

수주 NPC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선장 모굴리

[이벤트으스스한 이야기

테르미안 봉화대에

올라가서 불 붙이기

공헌도 경험치 50

테르미안 봉화대

[이벤트값진 용기의 대가

유령선이 사라진 자리에서

쓸만한 물건 찾기

[이벤트파도빛 구슬 1

 

[이벤트유령선 보물 상자 1

 

공헌도 경험치 120

본 의뢰는 [일일 의뢰]로 가문당 1 1회 완료할 수 있으며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초기화 됩니다.

본 의뢰는 연계 의뢰로이전 단계의 의뢰를 완료해야 다음 단계의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유령선 보물 상자’ 아이템 자세히 확인하기

 

 

[일일 의뢰오늘은 내가 사격왕만발을 꿈꾸며! (★ 산호 주화 필요)

① 테르미안 사격장에서 [이벤트테르미안 산호 주화를 건네면 ‘[이벤트테르미안 화승총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② 교환한 [이벤트테르미안 화승총으로 사격장을 날아다니는 테르미안 날개풍선을 맞춰보세요!

 

수주 NPC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해리오

[이벤트빵야 빵야!

테르미안 사격장에서 교환한 총으로

테르미안 날개풍선 쏘아 맞추기

[이벤트파도빛 구슬 1

 

고대 정령의 가루 10

 

공헌도 경험치 50

이미 [이벤트테르미안 화승총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추가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테르미안 날개풍선이 사격장에 3마리가 소환되며 이벤트 지역에 등장합니다.

* [이벤트테르미안 화승총으로 테르미안 날개풍선 1타격 시 처치가 가능합니다.

본 의뢰는 [일일 의뢰]로 가문당 1 1회 완료할 수 있으며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초기화 됩니다.

 

[일일 의뢰테르미안 빙의 정령게 섯거라! (★ 산호 주화 필요)

① 잠든 NPC 치치를 깨워 [이벤트테르미안 산호 주화를 건네면, [이벤트테르미안 열매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② 교환한 [이벤트테르미안 열매로 해변을 날아다니는 ‘테르미안 빙의 정령을 맞춰보세요!

수주 NPC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치치

[이벤트우리의 여름을 지켜줘

테르미안 열매를 던져

테르미안 빙의정령을 맞추기

[이벤트파도빛 구슬 1

 

기억의 파편 1

 

고대 정령의 가루 10

 

공헌도 경험치 50

테르미안 빙의 정령은 테르미안 해변에 등장합니다.

* [이벤트테르미안 열매로 테르미안 빙의정령 1타격 시 처치가 가능합니다.

본 의뢰는 [일일 의뢰]로 가문당 1 1회 완료할 수 있으며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초기화 됩니다.

 

[일일 의뢰코코넛 대포 발사 준비 완료! (★ 산호 주화 필요)

코코넛 대포를 쏘아 해적 허수아비를 파괴하면 기억의 파편과 [이벤트파도빛 구슬을 획득할 수 있다는 사실!

Step 1. NPC 로제에게 기운 5 소모하여 ‘코코넛 대포 조립 세트’ 교환하기

Step 2. NPC 로제에게 [이벤트테르미안 산호 주화를 건네고 ‘코코넛 포탄으로 교환하기

Step 3. 획득한 ‘코코넛 대포 조립 세트를 우클릭하면 대포를 설치 가능!

Step 4. 설치한 대포와 가방열기(F5) 상호작용을 통해 코코넛 포탄을 장착하고 포탄 발사~ o(≧∇≦o)

수주 NPC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로제

[이벤트신입 포격수를 구합니다!

코코넛 대포 조립하기

코코넛 대포를 이용하여

해적 허수아비를 파괴하기

[이벤트파도빛 구슬 1

 

기억의 파편 1

본 의뢰는 [일일 의뢰]로 가문당 1 1회 완료할 수 있으며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초기화 됩니다.

 


■ 붐붐 쉐킷-! 특제 칵테일 만들기

[일일 의뢰] 붐붐 쉐킷-! 특제 칵테일 만들기

① 이벤트 기간 동안 <테르미안 해변>의 NPC 점원에게 이벤트 의뢰를 수주 및 완료할 수 있습니다.

수주 NPC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점원

[이벤트] 품절된 칵테일

점원에게

[이벤트] 테르미안 특제 칵테일 50개 전달하기

황금빛 테르미나 1개

* ‘황금빛 테르미나’는 각 마을의 NPC 상점을 통해 30,000,000 은화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 본 의뢰는 [일일 의뢰]로 가문당 1일 1회 완료할 수 있으며, 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초기화 됩니다.

 

② 의뢰 완료에 필요한 [이벤트] 테르미안 특제 칵테일은 가공(L) - 간이 요리를 통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가공에 필요한 아이템

가공 방법

획득 가능한 아이템

[이벤트] 테르미안 증류주 1개

 

+ 파인애플 1개

 

+ 설탕 1개

가공(L) - 간이 요리

[이벤트] 테르미안 특제 칵테일 1개

또는 파인애플

* 가공에 필요한 재료는 <테르미안 야시장> NPC 베르다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NPC 베르다가 판매하는 아이템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세요!

 


■ 쏠쏠한 강화 재료 챙기기!

[일일 의뢰말썽꾸러기 언니가 도대체 어디간거야!

수주 NPC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리차

[이벤트말썽꾸러기 언니

루치에게 동생이 찾고 있다고 전하기

고대 정령의 가루 10

 

공헌도 경험치 100

본 의뢰는 [일일 의뢰]로 가문당 1 1회 완료할 수 있으며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초기화 됩니다.

 

[교환고대 유적의 결정 조각으로 행운을 시험해 보자!

테르미안 해변의 NPC 데니에게 대화(W)를 통해 ‘고대 유적의 결정 조각을 건네면,

아래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데니와 함께 모험가님의 행운을 시험해 보세요!

 

고대 유적의 결정 조각 1개를 건네면

아래 아이템 리스트 중 1종 획득 가능!

기억의 파편 2

기억의 파편 1

블랙스톤(방어구) 1

 

 

[일일 의뢰테르미안 탑 꼭대기를 정복하라.

모험가님의 도전과 끈기를 시험하는 테르미안 탑정상에 도전해 보세요!

수주 NPC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테르미안 탑

[이벤트집념의 보상

- 15 레벨 이상 수주 가능

높은 곳을 정복한 보상 받기

[이벤트인내의 보상 1

 

공헌도 경험치 50

[이벤트끈기의 보상

- 15 레벨 이상 수주 가능

높은 곳을 정복한 보상 받기

[이벤트인내의 보상 1

 

공헌도 경험치 50

[이벤트인내의 보상

- 15 레벨 이상 수주 가능

높은 곳을 정복한 보상 받기

[이벤트인내의 보상 1

 

공헌도 경험치 50

본 의뢰는 세 가지 의뢰 중 한 가지만 수주 및 완료할 수 있습니다.

본 의뢰는 [일일 의뢰]로 가문당 1 1회 완료할 수 있으며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초기화 됩니다.

 

▼ 집념끈기인내의 보상 의뢰 아이템 자세히 확인하기

 

[일일 의뢰난파된 해적선의 유물

수주 NPC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선장 모굴리

[이벤트난파된 해적선의 유물

통나무 10개 벌목하기

모굴리에게 통나무 10개 건네주기

공헌도 경험치 100

 

선택 보상(목록 중 택1) ▼

 

콕스해적단의 유물(협상 하급) 2

 

콕스해적단의 유물(협상 상급) 1

본 의뢰는 [일일 의뢰]로 가문당 1 1회 완료할 수 있으며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초기화 됩니다.

 

[반복 의뢰대왕 조개로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보자!

수주 NPC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파타야

[이벤트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보자

파타야에게 고대 유적의

결정 조각 1개 건네주기

 

대왕조개 망치대에서

망치게임 1회 성공하기

기억의 파편 1

 


■ 열심히 모은 ‘파도빛 구슬을 활용하는 세 가지 방법

[가문 의뢰시원한 수영복과 함께 물놀이 즐겨요!

수주 NPC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파요

[이벤트너무 좋다!

파요에게

[이벤트파도빛 구슬 30개 건네주기

공헌도 경험치 50

 

선택 보상(목록 중 택1) ▼

[이벤트루비스 스윔수트 상자 1

 

[이벤트로랑 비키니 상자 1

위 의뢰 완료 보상으로 획득하는 [이벤트로랑 비키니 상자는 샤이 캐릭터로 개봉 및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의뢰는 가문당 1회에 한하여 완료할 수 있으,   '룰루피의 모험일지의뢰 완료 횟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가문 의뢰잔잔한 파도와 황금빛노을 호의 꿈

 

▲ 잔잔한 파도와 노을 호의 모습 

수주 NPC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파롱

[이벤트황금빛노을호의 꿈

파롱에게

[이벤트파도빛 구슬 30개 건네주기

[이벤트황금빛노을 호의 꿈 1

본 의뢰는 가문당 1회에 한하여 완료할 수 있으, '룰루피의 모험일지의뢰 완료 횟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파도빛 구슬은 다양한 아이템으로도 교환할 수 있어요!

차곡차곡열심히 모은 [이벤트파도빛 구슬을 가지고 <테르미안 주화 교환원조리오를 찾아가 보세요!

교환은 ‘[이벤트파도빛 구슬’ 아이템을 1개 이상 소지한 상태에서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교환 NPC

교환에 필요한 아이템

교환 가능한 아이템

조리오

[이벤트파도빛 구슬 10

[이벤트산호초 왕관 1

[이벤트파도빛 구슬 10

[이벤트해마 잠수모 1

[이벤트파도빛 구슬 10

[이벤트테르비 깃털 마면 1

[이벤트파도빛 구슬 20

[이벤트샤카투의 진귀한 상자 II 1개

▼ 교환 아이템 자세히 확인하기


■ ‘테르미안 산호 주화는 이렇게 사용해 보세요!

 
팡팡대왕 조개 터트리기!

① NPC 조리오에게 [이벤트테르미안 산호 주화를 건네면 [이벤트테르미안 코코넛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② 교환한 [이벤트테르미안 코코넛을 장착 후대왕 조개에게 던지면 아래 아이템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대왕 조개를 터트리면 획득 가능한 아이템

(아래 목록 중 1종 획득 가능)

황금 실러캔스 1

뾰족한 흑결정 조각 1

고래 힘줄 비약 1

[이벤트고급 음식 상자 1

에페리아산 진주 목걸이 1

고래 힘줄 회복제 1

대왕 조개는 등장한 후 30분 간 공격을 받지 않으면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대왕 조개가 터지거나 자동으로 사라진 후 2시간마다 재등장합니다.

 

테르미안 산호 주화활용처 한 번에 보기

[이벤트테르미안 주화는 다양한 의뢰 진행에 사용하거나콘텐츠를 즐길 때 사용할 수 있어요!

교환 NPC

교환에 필요한 아이템

교환 가능한 아이템

로제

[이벤트테르미안 산호 주화 1

코코넛 포탄 5

* [이벤트신입 포격수를 구합니다!

의뢰 진행에 사용 가능

조리오

[이벤트테르미안 산호 주화 1

[이벤트테르미안 코코넛 1
대왕 조개 터트리기 콘텐츠 진행 가능

치치

[이벤트테르미안 산호 주화 1

[이벤트테르미안 열매 1

* [이벤트우리의 여름을 지켜줘

의뢰 진행에 사용 가능

테르미안 사격장

[이벤트테르미안 산호 주화 1

[이벤트테르미안 화승총 1

* [이벤트빵야 빵야!

의뢰 진행에 사용 가능

파타야

[이벤트테르미안 산호 주화 5

[이벤트] 하늘조개 망치 1

망치 모형의 외형 아이템

다니엘

[이벤트테르미안 산호 주화 4

[이벤트얼음 포도 주스 1

모든 피해 감소량 +125

(지속시간 : 30 / 재사용 시간 : 10)

다니엘

[이벤트테르미안 산호 주화 1

[이벤트얼음 딸기 주스 1

생명력 +750 회복

정신력/투지/신성령 +500 회복

행동 불가 상태에서 회복력 45% 상승

(지속시간즉시 / 재사용 시간 : 30)


■ 테르미안 해변을 떠나며버프 효과 적용!

① <테르미안 해변>의 다이빙대 끝에서 상호작용(R)하고 스릴 넘치는 다이빙을 진행해 보세요!

② 다이빙을 진행하면특별한 버프 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이빙 성공 시 버프 3종 중 1종 적용!

전투 경험치 +10%

기술 경험치 +10%

생활 경험치 +10%

 

지속 시간 : 180

Tip! 다이빙 진행 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더욱더 화려하게 물 속에 뛰어들 수 있어요!


■ 강태공들의 집합소테르미안 해변에서 낚시를~

이벤트 기간 중 <테르미안 해변>에서 낚시를 진행하면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중 위 지역에서 낚시 진행 시

확률에 따라 이벤트 아이템 획득 가능!

비단 잉어

500,000 은화

금빛 넙치농어

10,000,000 은화

본 이벤트 진행 시 이벤트 아이템(비단 잉어금빛 넙치농어)의 원활한 획득을 위해 해당 지역에서 낚을 수 있는 기존 아이템 확률이 일부 조정되며이벤트 종료 후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본 이벤트 아이템은 각 지역의 NPC 상점을 통해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낚시 장소 중 일부 지역은 전투 지역에 포함될 수 있으므로 캐릭터의 안전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임 내 정상 설정된 부분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은 보상 또는 복구에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아래의 낚싯대 사용 시일반 물고기가 낚일 확률이 대폭 상승하여 이벤트 물고기 획득이 어려운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이벤트화려한 금빛 낚싯대

화려한 금빛 낚싯대

화려한 은빛 낚싯대

[한여름 밤의 야경, 테르미안 해변에서! 바로가기]



● 내가 바로 테르미안 야시장의 홍보 대사!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21년 7월 28일(수) 정기점검 후 ~ 2021년 8월 11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이벤트 내용

① 이벤트 기간 중 테르미안에서 멋있는 스크린샷을 촬영해 주세요.

 

 

② 촬영한 스크린샷을 활용하여 테르미안 휴가 장려 포스터를 제작해 주세요.

 

▲ 테르미안 야시장을 돋보일 홍보 문구를 작성해 주세요!

 

③ 아래 양식에 따라 검은사막 홈페이지 [커뮤니티] - [스크린샷/영상] 게시판에 업로드해주세요.

게시물 필수 조건

 

- 제목에 [여름밤] 말머리를 꼭 달아주세요. (필수)

- 테르미안 야시장 포스터를 제작하여 게시글을 작성해 주세요.

 

Tip! 테르미안 바캉스를 장려하는 다양한 내용을 추가해주신다면? 당첨 확률 UP!

 

 

이벤트 보상

구분

이벤트 보상

이벤트에 참여하신 모험가님 중 우수상 10명

[이벤트] 마고리아의 무법자 의상 상자 1개

 

[이벤트] 카마실브의 축복 (3일) 1개

 

[이벤트] 신비한 묘약 2개

 

[이벤트] 특제 파르페 5개

 

[이벤트] 얼음 딸기 주스 3개

이벤트에 참여하신 모험가님 모두! 참가 보상

[이벤트] 카마실브의 축복 (3일) 1개

 

[이벤트] 신비한 묘약 2개

 

[이벤트] 특제 파르페 5개

 

[이벤트] 얼음 딸기 주스 3개

* 이벤트 보상 중 '[이벤트] 특제 파르페'는 이전 이벤트의 기간제 아이템이며

공지사항을 통해 잘못 안내된 것으로 확인되어 '[이벤트] 얼음 딸기 주스'로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 우수상과 참가 보상은 중복 지급되지 않습니다.

* 참가 보상은 가문당 1회에 한하여 지급됩니다.

* 우수상으로 선정된 게시물은 추후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또는 SNS 채널을 통해 소개될 수 있습니다.

[내가 바로 테르미안 야시장의 홍보 대사! 바로가기]



● 테르미안에서 특별한 인생샷!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사연 접수 기간

2021년 7월 28일(수) ~ 2021년 8월 4일(수) 23:59

당첨자 발표

2021년 8월 6일 (금)

사진 촬영일

2021년 8월 14일 (토)

[1부] 14:30 ~
[2부] 17:00 ~

* [1부], [2부] 촬영 시간은 당첨자 발표 시 안내될 예정입니다.

 

이벤트 내용

① 사연 접수 기간 동안 GM 스냅 사진관을 이용하고 싶은 이유와 사연을 접수해 주세요!

ex. 스크린샷 장인이 너무 부러웠어요. 저도 인생샷을 가지고 싶어요!

- 소중한 지인들과 함께 단체 촬영도 가능! 단, 이벤트 경품은 당첨된 모험가님만 수령할 수 있습니다.

GM 스냅 사진관 사연 접수

2021년 7월 28일(수) ~

2021년 8월 4일(수) 23:59

 

② 사연을 보내주신 모험가 여러분 중 추첨을 통해 8월 6일(금) 홈페이지에서 당첨자가 발표됩니다!

③ 당첨된 모험가님께는 ‘사진관 이용 안내’ 및 경품 발송을 위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를 검은사막 계정 이메일로 발송해드릴 예정입니다. 꼭 이메일 확인 후 내용을 숙지해주세요!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작성 기간 : 2021년 8월 10일(화) 23:59

 - 기간 내에 작성하지 않을 경우 경품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④ 이메일로 안내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를 작성해주신 모험가님께는 ‘촬영 시간‘ 15분 전에 [GM]스냅작가가 귓속말로 촬영 진행을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 촬영 시작 15분 전, <테르미안 해변>에 도착하여 촬영 의상으로 환복해 주세요~

 

⑤ 찰칵사진 촬영은 약 60분 소요될 예정입니다. (촬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GM 스냅 사진 노하우!

- 테르미안 야시장에서 전세계 음식을 만나보세요.

- 한 여름 밤의 야경은 어떤 모습일까요?

- 무대 위에서 샤이족과 함께 춤을 ♬

- 후끈후끈~ 축제의 열기가 가득한 테르미안 해변!

 

이벤트 경품

GM 스냅 사진관 사연을 접수해주신

모험가님 중 최대 30명 추첨

- 양면 포토카드 3

- 증명사진 1

- GM 스냅 사진관을 소개하는 GM 노트 출현 혜택!

* 실제 포토카드 및 증명사진 제작이 진행됨에 따라, 배송 일정이 소요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리며, 배송이 시작되면 이메일과 유선 연락처로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테르미안에서 특별한 인생샷! 바로가기]


● 특별 기부, 라라와 함께해요! ♥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21년 7월 28일(수) 정기점검 후 ~ 2021년 8월 18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① <테르미안 야시장> NPC 다니엘에게 [이벤트] 요거트를 구매하고, 아이들과 함께 축제를 방문한 NPC 라라에게 건네 보세요!

- 이벤트 의뢰 수주 NPC 라라는 <테르미안 해변>에 위치한 NPC입니다.

수주 NPC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테르미안 해변>

라라

[이벤트] 갈증 해소

라라에게 [이벤트] 요거트 전달하기

[이벤트] 파도빛 구슬 1개

공헌도 경험치 50

* 의뢰 진행에 필요한 [이벤트] 요거트는 <테르미안 야시장> NPC 다니엘을 통해 100,000 은화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본 의뢰는 [일일 의뢰]로 가문당 1일 1회 완료할 수 있으며, 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초기화 됩니다.

 

② 모험가 여러분께서 구매해 주신 '[이벤트] 요거트'의 개수가 100,000개를 돌파하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한화 10,000,000원이 기부됩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 구매해 주신 [이벤트] 요거트 개수 ♥

2021년 8월 4일(수) 19:00 갱신됩니다.

* ‘[이벤트] 요거트’는 매주 수요일 18:00 까지 구매된 총 개수를 집계하여 19:00 에 갱신됩니다.

[특별 기부, 라라와 함께해요! ♥ 바로가기]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마상 상태에서 낙마 당했을 때, 특정 동작으로 캐릭터가 즉시 기상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추가)
● 기술 특화의 상세 수치에 색상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 기술 특화 중 PvP 공격력 효과의 명칭이 인간족 추가 공격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실제 효과가 인간족 대상 전체에 적용되는 부분이기에, 실제효과에 맞게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클래스의 전투 자세에서 이동 중 멈추는 동작이 개선되었습니다.
- [아처, 가디언, 하사신, 노바, 세이지, 커세어] 클래스

아처, 가디언, 하사신, 노바, 세이지, 커세어의 '전투 상태'에서의 기본 이동 움직임이 간소화되었습니다. 전투 상태가 아닌 비전투 상태 역시 현재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마무리되는 대로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변경 전 ▲ 변경 후



아처
● 전투 자세에서 전진 이동 중 Tab 키 입력 직후 일부 기술 사용 시, 활주 기술이 정상적으로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투 자세에서 전진 이동 중 Tab 키 입력 직후 Shift 키를 입력했을 때, 전력 질주 대신 활주 기술이 우선적으로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하사신

● 전투 자세에서 전진 이동 중 Tab 키 입력 직후 일부 기술 사용 시, 일부 기술에 대한 연계가 정상적으로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 전투 자세에서 전진 이동 중 Tab 키 입력 직후 Shift 키를 입력했을 때, 전력 질주 대신 사보, 강 : 사보, 흐름 : 사보 기술이 우선적으로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커세어

● 파도가르기 기술 사용시 지구력이 두번 소모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구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파도가르기 기술 사용시 기술이 중단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레카 : 몽환의 향연 기술 사용 중, 마레카 : 경쾌한 물보라 기술로 연계 시 카메라 방향으로 캐릭터가 회전하여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술통타기 기술을 좌우로 사용 중, ↓ 키를 입력해도 캐릭터가 멈추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술통타기 기술의 멈추는 동작 중에 다른 기술을 바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술통타기 기술 사용 시 적이 정면에 있을 때만 짧게 회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술통타기, 파도타기 기술 사용 중, 강 : 마레카 : 몽환의 향연, 마레카 : 경쾌한 물보라, 마레카 : 낭만유영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쏟아지는 파도 기술 사용 중 강 : 마레카 : 몽환의 향연, 강 : 마레카 : 낭만유영, 마레카 : 경쾌한 물보라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진 : 술통타기 기술 사용 시 적용되는 모든 회피율 증가 효과가 10초간 9%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변덕쟁이 파랑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너울치기 기술의 2타격 이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너울입술 기술 사용 후, 흐름 : 격랑 기술로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레카 : 고래의 꿈, 마레카 : 경쾌한 물보라, 마레카 : 몽환의 향연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마레카 : 낭만유영 기술 이후 세레나카를 사용하는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항로비틀기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진 : 항로비틀기, 강 : 항로비틀기 기술에 모든 적중률 10초간 9%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물살 베기 기술 사용 중,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후방 이동 중 가드 성공 시, 다음에 발동하는 기술 또는 이동으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몰개나름 III ~ 진 기술에 치명타 확률에 대한 표기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레카 : 경쾌한 물보라 기술의 타격 피해에 대한 설명이 실제 효과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PvE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단, PvP 피해량은 변경되지 않으며, 이에 따라 PvP 피해 감소율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강 : 마레카 : 몽환의 향연

1타격 피해 1167% x 8
2타격 피해 1228% x 6
마지막 타격 피해 1228% x 5

1타격 피해 1239% x 8
2타격 피해 1304% x 6
마지막 타격 피해 1304% x 5
강 : 마레카 : 고래의 꿈 1타격 피해 1209% x 6
2타격 피해 1209% x 10
1타격 피해 1308% x 6
2타격 피해 1308% x 10
강 : 마레카 : 경쾌한 물보라 1타격 피해 1202% x 6
2타격 피해 1202% x 10
1타격 피해 1402% x 1, 최대 6타격
2타격 피해 1402% x 10

● 너울입술 기술 사용 후 몰아치는 풍파, 너울 치기 기술로 더욱 부드럽게 연계 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레카 : 낭만유영 기술 사용 중 고래의 꿈 기술 사용 시, 마지막 타격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너울의 입맞춤의 타격 시, 순간적으로 느려지던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 거친파도 기술 사용 시, 캐릭터의 전진 거리가 감소되었습니다.
● 강 : 쏟아지는 파도 기술 사용 후 파도타기 기술로 더욱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레카 : 낭만유영 기술의 2타격 이후에도 강 : 마레카 : 몽환의 향연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레카 : 낭만유영 기술의 기술 시연 화면 중, 캐릭터의 의상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F3) 및 뷰티(F4) 창에서 커세어의 외형이 비정상적인 움직임이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이벤트] 로랑 비키니 상자를 노바, 커세어 클래스로 개봉 시 해당 클래스에 맞는 로랑 비키니를 얻을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이벤트] 루비스 스윔수트 상자를 세이지 클래스로 개봉 시 해당 클래스에 맞는 루비스 스윔수트를 얻을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루드 유황 작업장 거점의 발굴 거점에서 낮은 확률로 푸른 빛이 감도는 유황을 발굴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황금빛 테르미나 아이템 설명 중 획득 방법에 대한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지정된 확률로 아이템 1종을 획득할 수 있는 상자의 문구가 좀 더 명확하게 개선되었습니다.
● 균열의 메아리 아이템의 조합 재료인 균열의 조각 아이템이 캐릭터 귀속에서 가문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균열의 메아리 아이템의 조합 재료인 기존의 '균열의 조각' 아이템은 캐릭터 귀속으로 '푸가르의 초시계' 사용 시, 새로운 시즌캐릭터에게 옮길 수 없었고, 어쩔 수 없이 버려지게 되는 '균열의 조각'에 대한 개선이 진행되었습니다. '균열의 조각'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가문 귀속으로 변경되었고, 창고지기 등을 통해 시즌캐릭터로 다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세이지 클래스로 [PC방] 프리미엄 무기, 의상 세트 상자를 개봉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진귀한 툰그라드 액세서리 상자 아이템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아롱다롱 원석' 감정 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에 '견고한 순백 석재'가 추가되었습니다. (추가)

몬스터

● 시즌 및 일반 서버에서 진행하는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에서 사망 시 더 이상 사망 패널티가 발생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시즌 및 일반 서버에서 진행하는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바아의 요람에서 결전의 우르키오스가 사용하는 낙석 및 암석 패턴 피해량이 감소되었습니다.
● 엘비아 서버에서 진행하는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바아의 요람에서 결전의 우르키오스 처치 시, 카프라스의 돌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엘비아 서버에서 진행하는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바아의 요람에서 결전의 우르키오스가 3페이즈 진입 시, 우르키오스에게 적용되던 방어력 감소 수치가 증가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바아의 요람에서 결전의 우르키오스가 석화 상태에서 일정 생명력 이하로 내려갈 때, 타격 불가 상태로 3페이즈로 돌입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바아의 요람에서 결전의 우르키오스가 2페이즈, 3페이즈 돌입 시, 카메라 연출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바아의 요람에서 결전의 루크레시아가 체력이 낮아질 경우, 우선적으로 동기화를 실행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아토락시온 출시 이후, 많은 모험가님들께서 의견을 보내주셨습니다. 우선, 더 많은 모험가님들께서 아토락시온을 즐기실 수 있도록 시즌 및 일반 서버에서 진행하는 아토락시온의 경우, 사망 시 불이익을 제거하였고, 엘비아의 경우 이 규칙이 유지되는 대신 전리품을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결전의 우르키오스를 처치할 때 특정 클래스가 꼭 필요한 상황을 완화하기 위해 우르키오스의 3페이즈 시 방어력 감소 수치가 증가되었으며, 바아의 요람에서 결전의 우르키오스가 각 페이즈로 돌입 시, 페이즈간 구분을 조금 더 명확하게 하여 모험가분들이 다음 패턴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결전의 우르키오스를 상대할 때의 낙석 및 암석 패턴은 해당 요소의 피해량이 최대 생명력이 충분하지 않은 모험가에게 지나치게 큰 위협으로 다가왔던 점에 대해 일부 완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낙석 및 암석 패턴의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이후 추가되는 아토락시온 시카라키아에서도 많은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추궁의 그릇에 모인 힘을 탐하는 크자카의 사도 일부가, 힘을 탐하는 데에 성공하여 죄악을 머금고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 별무덤 지역, 추궁의 그릇에 <죄악을 머금은> 타락의 전령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 <죄악을 머금은> 타락의 전령은 먼 거리에서, 죄악을 머금은 창을 강하게 던지며 힘을 탐하는 크자카의 사도들을 지원합니다.

별무덤 사냥터의 추궁의 그릇은 그 힘을 탐하여 몰려드는 사도들을 한 장소에서 처치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같은 기술을 반복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제자리에서 단조로운 사냥을 하는 모습들에 대해 확인하였고, 의도했던 바와는 다른 사냥 방식으로 판단하여, 조금 더 활동적으로 크자카의 사도들을 상대해야 하도록 <죄악을 머금은> 타락의 전령 몬스터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 '<죄악을 머금은>타락의 전령'은 일반적인 패턴으로 사냥을 하시는 모험가분들께 최대한 영향을 주지 않는 방식으로 등장할 예정인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업데이트와 함께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더 나은 방식을 지속적으로 찾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콘텐츠

● 강화 UI에서 보다 쉽게 강화 확률 증가 수치를 확인하고 올릴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나데르의 띠, 대장장이 비전서를 이용하여 진행할 수 있는 '강화 확률 증가 수치 추출'을 보다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강화 UI 하단에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흑정령(/) - 장비 강화<1>에서 블랙스톤(무기/방어구)을 강화 확률 증가 수치로 즉시 교환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화 UI에서 강화 확률 증가, 발크스의 외침 항목 옆의 [+] 버튼을 눌러 어떤 재료로 강화 확률 증가 수치를 쌓을 수 있는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기존의 발크스의 조언 등의 아이템을 통해 강화 확률 증가 수치를 적용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현재 적용된 강화 확률 증가 수치가 0일 때만 교환할 수 있습니다.
- 강화 확률 증가 [+] 버튼을 누르면 노출되는 재료 선택 UI에서 블랙스톤(무기/방어구)을 일정량 소모 후, 강화 확률 증가 수치를 +5 ~ +30 만큼 즉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이외에도 발크스의 조언, 어둠 포식을 선택하면 자신이 보유 중인 재료 목록을 확인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발크스의 외침 항목의 [+] 버튼을 통해 보유 중인 발크스의 외침 개수를 확인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강화 UI에서 블랙스톤(무기, 방어구)를 바로 스택(강화 확률 증가)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전환 가능한 스택은 5, 10, 15, 20, 25, 30이며, 필요한 블랙스톤의 개수는 소위 '스택작'의 번거로움을 대체해주기 때문에 평균보다 조금 더 높게 설정하였습니다. 아울러 기존의 방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강화 UI에서 스택을 올릴 수 있는 수단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음악 앨범의 작곡/악보 창에서 악보를 확대 및 축소 시, 박자 표기선(세로선)이 정상적으로 표기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음악 앨범의 작곡/악보 창에서 악보를 최대 200%까지 확대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음악 앨범의 작곡/악보 창에서 32분음표 및 64분음표를 표현할 수 있는 노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지난 주, 악보를 확대하거나 BPM에 변화를 주고 저장했을 때, 노트가 밀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만 수정이 되면서, 세밀한 리듬 표현이 어려워졌는데요. 이제 32분음표와 64분음표를 정식으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세세한 음표의 표현이 더 용이하도록 악보의 확대를 200%까지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추가로 BPM을 최대 200까지 설정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작곡 콘텐츠를 즐겨 하시는 모험가님들께서 개선을 요청해주고 계신 다른 사항들에 대해서도 검토와 논의를 진행 중입니다. 모험가님들께 더 멋진 곡을 작곡할 수 있는 기능을 빠르게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이델 5-3번지의 가구 공방이 최대 4단계에서 5단계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모든 주간 의뢰의 초기화 방식이 요일 기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모든 주간 의뢰는 매주 목요일 00시 기준으로 초기화됩니다.
단, 점검 이전 주간 의뢰 수주 또는 조건 완료로 보유하고 계신 경우 해당 주차부터 변경된 규칙대로 정상 적용되나, 점검 이전 최종 완료된 의뢰의 경우 기존 규칙(완료 시점으로부터 일주일 뒤 재수주 가능)이 적용되고 재수주 가능한 시점부터 위 변경된 규칙이 적용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1년 7월 28일(수) 점검 이전
주간 의뢰를 수주한 상태 또는
주간 의뢰 달성 조건 완료 상태
변경된 규칙대로 정상 적용
(매주 목요일 00시 기준으로 초기화)
2021년 7월 28일(수) 점검 이전
주간 의뢰 이미 완료하여 보상을 수령한 상태
완료 시점으로부터 일주일 뒤 재수주 가능,
재수주 가능한 시점부터 변경된 규칙대로 정상 적용
(매주 목요일 00시 기준으로 초기화)
- 아래 주간 의뢰가 완료 시점 기준으로 일주일이 아닌, 완료 후 다가오는 목요일 00시 재수주가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주간의뢰명
[특수 의뢰 II] 되살아난 공포(주 1회)
[특수 의뢰 II] 헥세 마리 맞서기(주 1회)
[특수 의뢰 II] 버려진 수도원의 음모(주 1회)
[특수 의뢰 II] 우둔한 나무 정령 맞서기(주 1회)
[특수 의뢰 II] 크자카 신전(주 1회)
[특수 의뢰 II] 머스칸 맞서기(주 1회)
[특수 의뢰 III] 거룩한 힘(주 1회)
[특수 의뢰 III] 고대의 푸투룸 맞서기(주 1회)
[특수 의뢰 V] 나반 초원의 제왕(주 1회)
[특수 의뢰 V] 아히브의 그리폰 맞서기(주 1회)
[특수 의뢰 VI] 최강의 여전사(주 1회)
[특수 의뢰 VI] 우르곤 맞서기(주 1회)
[특수 의뢰 VII] 리브르 맞서기(주 1회)
[수련 의뢰] 발타라 - 더 높은 곳을 향해(주 1회)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의 봉인(주 1회)
[이벤트] 벨의 영역으로
[반복] 알루스틴의 새로운 실험
[주간] 모르코와 파트리지오 의상 가방
[주간] 달의 장단을 품은 이슬
[주간] 불의 긍지를 품은 이슬
거꾸로 솟아오르는 기운
[주간] 거꾸로 솟아오르는 기운
[주간] 들끓는 도적단
[주간] 루드 유황 작업장의 질서
[주간] 반성 못할 죄인들
[주간] 돌아가고 싶은 사막 나가
[주간] 아르고스의 위험성
[주간] 오지 않는 지원
[주간] 새로운 버섯 요리
[주간] 힘의 논리
[주간] 돌아갈 수 없는 전사
[주간] 숲을 위하여
[주간] 만샤움 종족의 광기
[주간] 트쉬라 폐허 대청소
[주간] 붉은 늑대 소탕
[주간] 슐츠 근위대와의 훈련
[주간] 바실리스크에게 복수를
[주간] 잠을 방해하는 켄타우로스
[주간] 바심족의 인정
[주간] 셰레칸의 묘를 정화하라
[주간] 번식하는 프로티
[주간] 떠나기 위한 준비
[주간] 카드리에 걸린 현상금
[주간] 달그락 거리는 소리
[주간] 어둠이 물든 양피지
[주간] 루크레시아의 루비
[주간] 바아가 남긴 불멸의 흔적
[주간] 바아가 남긴 시대의 흔적
[주간] 바아가 남긴 찰나의 흔적
[협동][주간] 바아가 남긴 균열의 흔적
[주간] 검은 장막의 무기 교체
[주간] 꿈의 자취를 따라
[교환] 아술라의 붉은 눈 목걸이
[교환] 아술라의 붉은 눈 귀걸이
[교환] 아술라의 붉은 눈 반지
[교환] 아술라의 붉은 눈 허리띠
[메디아 낚시] 특수 제작된 낚싯대
[주간] 바람을 뚫고 달려라
[주간] 그믐달 그랑프리, 영광의 주인공
[주간] 그믐달 그랑프리, 영광의 주인공
[주간] 전리품 : 크자카
[주간] 전리품 : 가모스
[주간] 전리품 : 쿠툼
[주간] 전리품 : 카란다
[주간] 전리품 : 오핀
[주간] 전리품 : 귄트와 무라카
[주간] 툰타의 정수 조달
[엘비아 주간] 준비된 최후
[주간] 대양으로 출항을 준비하는 자세
[주간] 포악한 바다 악어
[전문 주간 요리] 잊지 못할 요리 I
[전문 주간 요리] 잊지 못할 요리 II
[장인 주간 요리] 잊지 못할 요리 I
[장인 주간 요리] 잊지 못할 요리 II
[명장 주간 요리] 잊지 못할 요리 I
[명장 주간 요리] 잊지 못할 요리 II
[전문 주간 낚시] 작살 낚시의 손맛
[장인 주간 낚시] 작살 낚시의 손맛
[명장I 주간 낚시] 작살 낚시의 손맛I
[명장I 주간 낚시] 작살 낚시의 손맛II
시안 상단의 명예회복
칼페온 공방의 다급한 요청
칼페온 귀부인의 인기품
꿈 많은 소녀
알티노바 상류층의 피부미용
끊임없는 연구의 행진
[주간] 말을 위한 특별한 영양식
주간 의뢰를 재수주 할 수 있는 시점이 의뢰 완료 시점 기준 일주일 뒤가 아닌, 요일 기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매주 목요일 00시를 기준으로 주간 의뢰는 재수주가 가능합니다. 점검 이전 주간 의뢰 수주 또는 조건 완료로 보유하고 계신 경우 해당 주차부터 변경된 규칙대로 정상 적용되나, 점검 이전 최종 완료된 의뢰의 경우 기존 규칙(완료 시점으로부터 일주일 뒤 재수주 가능)이 적용되고 재수주 가능한 시점부터 위 변경된 규칙이 적용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간 의뢰를 언제 완료했는지 기억나지 않아 계획을 짜기 어려웠던 부분과, 주간 의뢰를 늦게 진행하게 될 경우 다음 주간 의뢰를 수주하려면 늦어진 시간만큼을 추가로 기다려야 하던 불편함이 덜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칼페온 지역의 메인 의뢰 '쓰러져간 이들'에 등장하는 쓰러진 병사들의 대사가 개선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지역의 일반 의뢰 '새로운 사업' 중, 일부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딜리타 메인 의뢰 중, '[오딜리타] 아리엔의 옥과' 연속 의뢰 진행에 필요한 총 의뢰 목표 달성 조건이 완화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타락한 아히브 300마리 처치하기 타락한 아히브 150마리 처치하기
● 의뢰 받은 일(O) - 반복 의뢰 탭에 '[5인 협동] 최후의 요새, 아토락시온'과 '[Lv.60] 오르제카의 기록 : 용의 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 위 목록을 통해 두 콘텐츠와 관련된 주간 의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푸가르의 초시계 아이템 사용 전, 메인 의뢰를 완료하였을 경우 시즌 패스 진행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행할 수 없었던 시즌 패스의 경우 흑정령(/)과의 대화(W)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개편 전 메인 의뢰를 진행하는 캐릭터가 푸가르의 초시계 아이템을 사용 해 시즌캐릭터가 된 경우, 시즌패스 진행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개편 전 메인 의뢰 구간에서는 아래 의뢰를 완료하면 흑정령(/)과의 대화(W)를 통해 다음 시즌패스가 완료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의뢰명 시즌패스명
[우두머리] 흑정령과 거대한 임프   루돌프와 사촌인가? 
[우두머리] 고블린 족장 맞서기   가면을 벗어주세요!
우물 안 개구리   준비된 당신, 떠나라!
[우두머리] 광분한 제단 임프 대장   흥 비겁하구나!
엔리코 만시니에게   검사 극장! 선택의 순간!
[각성] 나가족의 유물   에단은 나가 있어!
[우두머리] 광기의 머스칸   나루 모험 장비 착용 1.
[우두머리] 탐욕의 오르그   나루 모험 장비 착용 2.
칼페온 수도 방문   의회 출석!
[각성] 브리 나무 동굴   나루 모험 장비 착용 3. 
[우두머리] 검은 갈기   나루 모험 장비 착용 4. 
메기맨 토벌 II   저 놈이! 쿠-베다!
[우두머리] 공포의 마녀   나루 모험 장비 착용 5.

● 개편 전 메인 의뢰를 진행하는 캐릭터의 경우 '[우두머리] 공포의 마녀' 의뢰를 완료하면 푸가르에게 시작의 블랙스톤으로 나루 장비를 교환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개편 전 메인 의뢰를 진행하는 캐릭터가 '푸가르의 초시계' 아이템 사용을 통해 시즌캐릭터가 된 경우, 시즌 패스 성장 지원 상자를 열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개편 전 메인 의뢰 구간에서는 아래 구간을 완료하면 다음 성장 지원 상자를 개봉할 수 있습니다.

의뢰명 성장 지원 상자
우물 안 개구리 [시즌] 30레벨 성장 지원 상자
칼페온으로! [시즌] 50레벨 성장 지원 상자
[우두머리] 공포의 마녀 [시즌] 53레벨 성장 지원 상자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인트로 영상, 크자카 컷신 등의 영상 재생 시, 화면 재생의 끊김이 발생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NPC의 음성을 ESC - 게임 설정 - 소리 설정 - 음량 - 음성 음량에서 조절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M) 창에서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인근의 배경이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에 물든 장비 정화를 위해 각 마을 사제들이 대장장이의 대장간으로 파견 나올 때, 관련 대사를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히스트리아 폐허 및 아크만 사원의 배경음악이 변경되었습니다. 


히스트리아 폐허와 아크만 사원의 위치가 발렌시아에 속해 있어 지역 특성상 사막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중동지역의 전통악기들을 배경으로 새로이 작곡하였습니다. 또한 모험가들이 잠시나마 급박한 전투상황에 몰입할수 있도록 현악기들의 대선율을 첨가하여 더욱 더 드라마틱한 분위기의 연출을 가미하였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점령전의 규칙이 일부 변경됨에 따라 7월 28일(수) 업데이트 이후 부터 8월 25일(수)까지, '점령전 프리 시즌'이 진행됩니다. 프리 시즌 기간동안 지속적인 모니터링은 물론, 모험가여러분들께서 건의해주시는 내용을 꼼꼼히 파악하고 분석하여 더 명예로운 점령전을 만들어 나가도록 개선할 계획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점령전 프리 시즌'을 위해 금일 업데이트로 영지 점령 정보가 초기화 되었으며, 프리시즌이 끝나는 8월 25일(수)에도 영지 점령 정보가 초기화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의견 부탁드립니다. 이번 '점령전 프리 시즌'의 변경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점령전의 규칙이 일부 변경됩니다. 우선 참여 길드와 길드원들이 도전의 의미를 가질 수 있도록 보상을 크게 강화하였습니다. 이제 세금 혜택 외에도 개개인이 가져갈 수 있는 비교적 큰 규모의 승전 포상이 지급됩니다. 열심히 했지만 패배한 길드에게도 특별 격려 보상이 지급되며, 해방이 발생할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격려 보상이 지급됩니다.

또한, 점령전에 승리한 길드가 월드 전체에 어느 정도의 영향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난 4월 검은사막 연구소에 업데이트되었던, 성주 정책 시스템이 곧 도입 될 예정입니다.

다만, 보상이 확장된 만큼, 더 많은 분들이 참여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메디아와 발렌시아 점령전에 공격력과 방어력 제한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그 수치는 너무 낮지 않게 하였으며, 앞으로 모험가 여러분의 성장치에 따라 조금씩 더 오를 예정입니다. 또한, 현재 제한은 고정 방식인데, 캐릭터 특징 등에 따라 다양한 세팅이 가능하도록 선택적인 제한(공격력을 더 낮추고 피해감소나 회피를 더 올리는 등)을 두는 것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제한사항에 적용되지 않은 적중치에 대해서도 현재 추가 개발을 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지난주 검은사막 연구소에 공개된 내용 중 아래 두 가지는 다음 주 업데이트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 성주 길드의 거점전 참여 가능
- 점령전에서 전장의 영웅 추가

● 이제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점령전에서 승리할 경우, 기본적으로 얻는 세금 혜택 외에 모든 길드원에게 개인당 승전 포상이 지급됩니다.
- 개인당 포상은 점령전에서 승리/패배/해방 시 길드 정보창(G) -> 길드원 현황 -> 참여 보상 버튼 클릭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점령전 종료 후 참여 보상을 수령하지 않을 경우 다음 점령전에 참여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점령전 포상 아이템은 15일 기간제 아이템으로, 보상 수령 후 15일 내에 개봉해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개인당 포상과 별개로, 세금은 기존과 동일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점령전 결과 포상
승리
영광이 깃든 승전 포상
패배
투혼이 실린 격려 포상
해방
전의를 태운 고취 포상



● 점령전에서 찬란한 명예로운 훈장을 얻을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점령전에서의 성과에 따라 포상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찬란한 명예로운 훈장' 개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지

점령전 승리

점령전 패배

점령전 해방

승리 길드 활약도

상위 5% 추가 획득

모든 영지

84개

10개

36개

5개

- 점령전 승리 길드의 점령전 활약도가 높은 상위 5% 모험가에게는 훈장이 추가 지급됩니다.
- 점령전 승리 길드 활약도 상위 5% 보상은 활약도 점수가 동일할 경우 추가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예) 100인이 참여한 점령전에서 활약도 1위 ~ 5위 모험가가 모두 같은 점수일 경우 추가 보상은 전원 지급되지 않습니다.

점령전 활약도 합산 기준

명칭

지휘소

파괴

성문

파괴

배치물

파괴

탑승물

처치

상대 길드원

처치

공성 병기로

처치

사망

횟수

분야별
점수

20

15

1

0

1

1

0

※ 분야별 점수 중, 지휘소 파괴는 점령전 성채/지휘소/야전 사령부 파괴를 의미합니다.

● 점령전 승리 길드의 활약도 1등의 모험가에게는 참여 보상 수령 시, 다음 버프 효과를 가진 아이템이 지급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점령전 승리 활약도 1등 보상 : 전장의 영광 (4시간 동안 생명력 500 증가)
- 해당 아이템은 습득 후 24시간의 유효 기간이 존재하며, 유효 기간이 만료되면 사용이 불가합니다.


● 발레노스와 세렌디아 점령전이 재정비 기간에 들어갑니다.
- 두 지역은 재정비 이후, 다른 방식으로 개편되며, 이 기간 동안에는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지역에서만 점령전이 진행됩니다.
●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영지 점령전 시, 하나의 길드가 1개의 영지만 참여 및 점령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2021년 7월 28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점령 중인 영지 정보가 초기화되었습니다.
- 영지 점령 정보가 초기화됨에 따라, 7월 31일(토) 영지 점령전 세금이 적게 획득됩니다.
※ 영지 세금은 8월 4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영지 점령에 성공한 길드에게 치안 유지 비용의 비율을 적용한 금액이 추가 지급되며, 나머지 금액은 각 영지에 누적될 예정입니다. (수정)

● 영지 점령전 참여 조건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3~4단계 거점
1개 이상 점령 시
단계와 관계없이 거점
1개 이상 점령 시

 

● 점령전 참여에 필요한 성채 및 지휘소, 야전 사령부 아이템의 판매 가격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가격이 변경됨에 따라, 가방 및 길드 창고에 보유 중이던 해당 아이템이 회수 되어, 변경 전 구매 가격과 동일한 금액이 길드 자금으로 환원되었습니다.

아이템명 변경 전 길드 자금 가격 변경 후 길드 자금 가격
[길드] 지휘소 (점령전) 50,000,000 은화 1,000,000,000 은화
[길드] 야전 사령부 (점령전)
[길드] 사각 성채 (점령전)
[길드] 단단한 사각 성채 (점령전)
[길드] 견고한 팔각 성채 (점령전)
점령전의 규칙이 조금 변경됨에 따라 소위 말하는 무분별한 '알박이'를 조금이나마 막기 위해, 성채와 지휘소의 길드 자금 가격이 10억 은화로 조정되었습니다. 단, 이번 프리 시즌에는 운영 기준에 따라 '알박이'가 아니라고 판단될 경우, 이 비용은 모두 돌려드릴 예정입니다.


메디아 및 발렌시아 영지 점령전에 최대 공격력/방어력 제한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단, 칼페온 영지 점령전은 해당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최대 공격력과 방어력 제한은 캐릭터의 기본 공격, 비각성/각성 기술과 소환수 형식의 기술 등 모든 공격 행위에 적용(PvP)되며 말, 코끼리와 같은 탑승물이나 신기전, 대포와 같은 공성병기에 탑승 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피해 감소율의 경우 방어력 제한과 무관하게 적용됩니다. (수정)
* 1단계 거점전은 기존과 동일하게 최대 공격력 제한에 말에 탑승한 상태에서의 공격도 포함되며, 피해 감소율은 단계별로 고정됩니다. (수정)

영지 공격력 제한 회피력 제한 회피율 제한 피해 감소 제한 피해 감소율 제한 (고정)
메디아 영지 481 818 20% 317 19%
발렌시아 영지 500 847 20% 339 23%

● 1단계 거점전에 도입된 최대 공격력/방어력 제한이 성채 및 화염탑, 신기전, 보급소 등 모든 부속건물에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전투] 트리나 파괴 도끼, 거점/점령전 부속건물 및 중,대형 공성탑, 대포의 추가 피해는 제외됩니다.

● 1단계 거점전 공격력 제한에 성채, 화염탑, 신기전 및 모든 부속건물도 포함되도록 변경되어, 방어력이 높게 설정되어 있는 1단계 성채, 바리케이드, 철제 바리케이드, 엉성한 바리케이드 및 건설 중인 목책 문의 방어력이 50% 감소되었습니다.

● 2~4단계 거점전 및 점령전의 화염탑, 신기전 및 일부 부속건물의 방어력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단계 부속건물명 방어력 변동 (%)
2단계 회복소, 코끼리 사육소,
 대포 관측소, 불퇴의 깃발 축조대
50% 감소
불퇴의 깃발 62.5% 감소
화염탑, 신기전 10% 감소
3단계 회복소, 코끼리 사육소,
 대포 관측소, 불퇴의 깃발 축조대
16.5% 감소
불퇴의 깃발 25% 감소
화염탑, 신기전 17% 감소
강화 화염탑, 대 신기전 7% 감소
4단계 및 점령전 회복소, 코끼리 사육소,
 대포 관측소, 불퇴의 깃발 축조대
7% 감소
불퇴의 깃발 6.25% 감소
화염탑, 신기전 7% 감소
강화 화염탑, 대 신기전 6.25% 감소

 월드맵(M) 창의 거점전 정보에서 건설된 성채의 개수가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특정 지역의 지붕에 부속건물을 지을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시즌 서버에서 게임 화면 왼쪽 위 기능 버튼 영역에 파티 모집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파티 모집 UI에 모집 글을 생성할 때, 규모(파티/부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파티 모집 UI 목록에 규모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파티 모집 글 작성 이후 홍보 버튼을 눌렀을 때, 대화 창에 생성되는 홍보 문구를 클릭하면 파티 모집 UI로 연결되어 바로 지원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통합 거래소의 판매 탭에서, 거래소 창고에 보유한 아이템을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NPC와 대화 - 교환을 통해 아이템을 교환할 때, 겹쳐지지 않는 아이템을 건네줄 때에도 한 번에 여러 개를 선택해 일괄 교환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단, 교환에 주의가 필요한 일부 교환 품목은 제외됩니다.

요정을 비롯한 가방에 겹쳐지지 않는 아이템을 교환할 때, 교환할 개수를 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비교적 짧은 시간 만나게 되는 UI라도, 불편하다고 느껴질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지속적으로 해결 방법을 찾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건의 부탁드립니다.

● 장비 UI의 빈 장비 슬롯을 클릭했을 때, 해당 슬롯에 장착할 수 있는 장비의 획득 방법 안내가 추가되었습니다.


● 주거지의 배치 모드에서 샹들리에 설치할 때, Ctrl + 휠스크롤을 통해 빠르게 높낮이 조절할 수 있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대화창 설정의 장비 강화 항목에 시스템 메시지 구분 연결선이 노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성장 길드로 설정된 길드가 길드의 모집 카테고리를 변경할 시에도 성장 길드 항목에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G) 창의 길드 임무 탭에 노출되는 길드 임무 갱신 시간 표기에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원 모집 창에서 길드 소개글, 길드 마크가 즉시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원 모집 창에서 전투, 생활, 항해, 모험 탭을 처음 클릭했을 때만 길드 목록이 갱신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ESC - 게임 종료 확인 창에서 노출되는 아이템의 이름이 긴 경우, 줄바꿈 처리가 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메이드/집사 목록 UI 중, 다음의 항목이 변경 및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사용 설정 시, 메이드/집사 목록 UI의 단체 명령 옵션 키 가이드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창고에 장비 아이템을 옮길 때, 각인된 아이템도 함께 옮겨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거래소 탭에서 메이드/집사 단체 명령 옵션을 설정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보관함에서 겹쳐지지 않는 아이템을 선택했을 때 숫자 패드가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단체 명령 옵션이 꺼져있을 때, 메이드를 이용하여 펄 상품을 거래소 가방에 넣을 경우 숫자 패드가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메이드/집사 목록 UI에서 수석 메이드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메이드/집사 목록 UI의 거래소 탭에서도 단체 명령 설정을 변경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남은 창고 메이드의 수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캐릭터의 레벨이 올랐을 때, UI 노출 및 이펙트 효과로 인해 화면 재생에 끊김이 발생하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런처에서 오류보고 시, PC정보 수집에 동의하는 경우 모험가님의 하드웨어 정보(CPU, RAM, DISK, GPU 등)가 수집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일방적인 전쟁 선포 시 소모되는 전쟁 유지 비용이 특정 상황에서 비정상적인 금액으로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비정상적으로 소모된 금액은 8월 4일(수) 정기점검 시 해당 길드의 길드 자금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펄 상점

● 펄 상점(F3)에서 판매 중인 선장의 증표 아이템의 카테고리가 '소모성 아이템'에서 '슬롯 확장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펄 상점(F3)에서 판매 중인 [세이지] 에크라투스 의상 각성 세트 상품의 배너가 상이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웹 업데이트

● 검은사막 런처 내에서 'SNS 계정 로그인'을 통해 회원가입 시, 추가 정보를 입력 후 재로그인 하지 않고도 회원가입이 완료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계정 찾기 페이지의 설명 문구에 아래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휴면 회원은 가입정보로만 계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장기간 이용하지 않아 휴면 계정으로 전환된 경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본인인증에 사용되는 일부 정보를 삭제하게 되어 휴대폰, 신용/체크카드, 아이핀등의 본인인증을 통한 계정 찾기가 불가한데요. 휴면 상태의 계정을 찾을 때 이러한 내용을 모르고 있는 경우 '본인인증 찾기'로 계정이 찾아지지 않아 혼동이 온다는 건의 사항이 있었고, 이 부분을 명확하게 안내해 드리고자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일방적인 전쟁 선포로 24시간마다 유지 비용 감소 시, 출력되는 시스템 메시지가 일부 서버에서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화면 우측 하단의 말풍선 메시지가 떠있는 상태에서 다른 우측 하단 메뉴의 아이콘을 클릭할 시, 어둠의 틈 말풍선이 겹쳐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몽상 창이 떠있는 상태에서 탑승물 등록창 확인 시, 비정상적인 UI가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메인 의뢰를 모두 완료한 캐릭터가 흑정령 의뢰를 진행할 경우, 간헐적으로 게임이 진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UI 편집 모드에서 기능 버튼 UI를 숨김 처리한 뒤 안전 지대에서 다시 보이도록 변경했을 때, NPC 찾기 간소화 UI가 함께 나타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성장 길드로 설정된 길드가 길드의 모집 카테고리를 변경할 경우, 이전 카테고리에 길드 정보가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길드 모집 공고 UI에서 길드 목록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G) 창의 일지에서 간헐적으로 기록이 누락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세렌디아 신전 인근 지역의 배경이 어색하게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세렌디아 신전 지역에서 캐릭터 사망 시, 부활 모션이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미니맵 모드 전환 시, 간헐적으로 NPC 간편 찾기 UI가 미니맵과 겹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길드 초대 창의 설명 문구가 겹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과 함께 항상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