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GM노트 2021.09.28 18:00 고객센터에서 온 소식
6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지난 2021년 9월 1일(수), 모험가 여러분께서 소중한 시간을 내어 검은사막에 전달해주시는

감사한 의견들에 대해 명확하게 진행 상황과 개선 방향을 상세하게 안내해드리고자

'피드백 게시판'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GM노트] ‘피드백 게시판을 소개합니다’ 바로 가기

 

피드백 게시판은 주로 게임 내 콘텐츠를 다루는 목적이기에

이외의 개선사항이나 의견들은 고객센터로 문의해주고 계시는데요.

 

고객센터 답변을 통해 안내해 드리는 내용 가운데
다른 모험가분들께 소개해드리면 좋은 주제를 선정하여
Q&A 형태로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본 GM노트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모험가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Q. 시즌 캐릭터를 삭제하고 다시 생성하는 과정에서 실수로 시즌 캐릭터 레벨업 보상 상자를 삭제하였는데 복구가 가능할까요?

A. 이전 시즌까지는 실수로 삭제한 캐릭터 레벨업 보상 상자를 복구하기 위해서는 삭제된 시즌 캐릭터를 우선 복구하고 삭제 아이템을 복구하는 프로세스에 따라 시즌 캐릭터 보상 상자를 복구해 드렸었는데요.

보상 상자 복구를 위해 새롭게 키우고 있는 캐릭터를 삭제하는 것이 모험가 여러분께 불편을 끼치는 일임을 늦게나마 깨닫고 해당 복구 프로세스를 수정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간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이 자리를 빌어 사과드립니다.

이번 시즌 부터는 삭제된 시즌 캐릭터의 복구를 원하시지 않을 경우에는 삭제 시점의 레벨업 보상 상자로 복구해드릴 예정입니다.

Q. 반려 동물의 기술 습득 확률을 공개해주세요.

A. 검은사막에서는 확률형 아이템 자율 규제 개정안에 따라 유료 확률형 콘텐츠의 확률 공개를 준비하고 있으며 앞서 프리미엄 외형 변경권과 요정 테이아의 구슬 등의 확률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반려 동물의 기술 습득 확률도 현재 공개 방안을 마련하고 있으며 준비가 완료되는 대로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Q. 칸 레이드 진행을 방해하는 해적 행위에 대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A. 칸 레이드에 선박을 이용한 캐릭터에 대한 PvP행위에 대한 조치를 문의해주셨는데요. 내부 논의 결과 해당 행위의 경우 게임 내 PvP 시스템을 이용한 행위로 판단하였지만 게임에 미치는 영향에 비해 시스템상 부여되는 패널티가 적절치 않아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논의하였습니다.

이에 패널티로 해양 명성 시스템을 추가한 데 이어 지난 7월 7일, 업데이트를 통해 대형 선박으로 캐릭터를 강제 공격할 경우 해상 명성 수치가 크게 감소 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그 결과 해당 업데이트 이후 관련한 문의 내용도 크게 줄어든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저희는 PvP를 즐기시는 모험가분들과 또 이로 인해 불편을 겪는 모험가분들이 계신다는 점 인지하고 지속적으로 PvP 밸런스를 조정하고 개선해 나가, 더 많은 모험가 여러분께서 검은사막을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즐기실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Q. 축복이 담긴정령수를 재료 아이템으로 분리할 수 있나요?

A. 지난 9월 8일 오도어/오네트 정령수 하위 등급 추가 업데이트 이후 실수로 하위 단계 물약으로 잘못 교환해 재료 아이템으로 복구해달라는 문의가 많았었는데요. 가슴이 철렁 내려앉으셨을 거라고 생각듭니다.

9월 24일 연구소 업데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공개드린대로 이후에는 고객센터로 복구 문의하실 필요 없이 간이 연금(L)을 통해 제작 재료로 사용했던 아이템을 직접 복구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는 9월 29일 본 서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중요 아이템의 경우 실수로 삭제하거나 잘못 교환하는 일이 발생할 경우 모험가 여러분께서 걱정하지 않고 복구할 수 있도록 게임 내 시스템을 보완하겠습니다. 사전에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책 마련에도 노력하겠습니다.

 


 

이외에 건의 사항 및 의견뿐만 아니라, 검은사막을 모험하며 경험했던 특별한 사연,

흥미로운 이야기와 좋은 일, 미담들도 고객센터로 자유롭게 전달해주세요!

[GM] 노트로 다른 모험가분들과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준비해보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검은사막을 위해 진심을 담아 목소리 내어주시는 모험가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보내주시는 의견을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팀

댓글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