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21.10.06 09:00 10월 6일 (수) 업데이트 안내



 

10월 6일 업데이트 사항 정정 안내

주요 업데이트 -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

● 시카라키아 최종 고대 병기 <원념의 센티루토스> 처치 후 열리는 시카의 낙원에서 ‘특별한 전리품’을 일주일에 두 번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카라키아와 동일하게, 바아마키아의 주간 보상 의뢰를 수주하기 위해 소모되는 아그리스의 열기가 2만 포인트에서 1만 포인트로 조정되었습니다. (2021-10-12 17:27 추가)
(10월 6일 업데이트 내역으로 포함되었어야 했으나, 안내된 내용에 대해 일부 누락된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10월 6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아토락시온 시카라키아 및 65건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1.02 GB)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업데이트 -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

● 검은 침탈자를 저지하기 위한 고대 최후의 요새, 아토락시온의 두 번째 요새 시카라키아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 아토락시온의 두 번째 요새인 시카라키아는 바아마키아와 동일하게 일반 서버와 엘비아 서버로 난이도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 시즌 서버 전용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는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시카라키아 입장 방법

[고대인의 석실 솔 마기아]

- 아토락시온 : 바아마키아 최종 클리어 여부와 관계없이, 타리브레의 눈물 1개를 소모하고 시카라키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단, 고대인의 석실에서 솔 마기아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의뢰 '[아토락시온] 타리브레의 눈물'은 최초 완료해야 합니다.

 

[바아마키아 바아의 정원 에르브타의 문]

- 아토락시온의 첫 번째 요새, 바아마키아 바아의 정원에 위치한 에르브타의 문을 통해서도 시카라키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시카라키아 시카의 정원에 위치한 에르브타의 문을 통해서도 바아마키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시카라키아 메인 의뢰 & 시카의 실타래

● 아토락시온의 두 번째 주인공, 시카의 이야기가 담긴 시카라키아 메인 의뢰와 관련된 지식 주제가 신설되었습니다.
- 시카라키아 메인 의뢰를 통해 시카라키아를 설계한 시카의 이야기와 구원의 요새라 불리었던 아토락시온의 이면을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 시카의 이야기는 바아의 이야기아와 이어져 있어, 바아마키아 메인 의뢰를 완료하면 흑정령(/)을 통해 메인 의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단, 메인 의뢰를 진행하지 않아도 시카라키아 최종 우두머리의 구역, 시카의 요람에는 도달할 수 있습니다.


● 아토락시온 시카라키아 곳곳에 놓여 있는 시카의 실타래는 시카가 검은 침탈자를 막기 위해 자신만의 방법으로 구축한 방어 요소 중 하나로, 이 실타래들을 풀면 잠시 동안 각 구역의 환경 요소들을 제어할 수 있거나 실타래 속에 숨겨진 이야기 또는 지식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 주로 이 실타래들은 메인 의뢰를 통해 총 5종을 경험할 수 있으며, 별도 2종은 추가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최종 고대병기가 잠들어 있는 시카의 요람에 도달하기 위해선 필수적으로 '시카의 실타래 - 백지장'을 풀어야 합니다.


- 요람에 도달하는 길, 시카의 기도는 아래 사진과 같이 빛으로 막혀 있으며, 접촉 시 캐릭터는 사망하게 됩니다.


- 그러나 이 실타래를 풀면 기도를 막고 있던 빛이 사라져 안쪽으로 무사히 이동할 수 있게 되며, 이미 넘어간 사람이 안쪽에서 장치를 통해 다시 열어줄 수도 있습니다.

 

시카라키아 구역

● 아토락시온 시카라키아는 효율적인 검은 침탈자 방어를 위해 어둑한 새벽(장벽)으로 차단된 여러 구역으로 나뉘어있습니다.
- 각 구역은 솔 마기아라고 불리는 고대 기술 집약체의 통제를 따르고, 솔 마기아를 제어하기 위해서는 이에 어울리는 열쇠가 필요합니다.
- 시카의 비늘 구역 어둑한 새벽을 통제하는 솔 마기아는 오래전 어떠한 이유로 파괴되어 시카의 비늘에는 어둑한 새벽이 없습니다.

구역명 획득 가능 아이템 우두머리 우두머리 전리품
시카의 비늘
시카의 차가운 비늘

말라버린 시간을 품은 알
<시카의 탐욕> 베루라
시카의 메마른 촉수
4개 + 2개를 간이 연금(L)하여 획득한 열망의 욜룬 조각으로 베루라 소환 가능
시카의 무덤
시카의 차가운 비늘

두려움의 시간을 품은 알
<시카의 탐욕> 세르펜
시카의 불타는 촉수
4개 + 2개를 간이 연금(L)하여 획득한 잔혹한 욜룬 조각으로 세르펜 소환 가능
시카의 주시 - <시카의 탐욕> 아포크로스
욜룬의 단도
+ + + 조합을 통해 획득한 시카의 뒤틀린 촉수아포크로스 소환 가능
시카의 정원 조합을 통해 타락한 욜룬의 단도 획득 가능
파티원 전원이 타락한 욜룬의 단도를 결합하여 시카의 요람에 입장 가능
시카의 요람 - 원념의 센티루토스

침몰한 새벽의 열쇠

- 시카의 차가운 비늘은 시카라키아 고대 병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말라버린 시간을 품은 알과 두려움의 시간을 품은 알은 <시카의 증오> 고대 병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각 구역의 우두머리 소환에 이용되는 열망의 욜룬 조각, 잔혹한 욜룬 조각, 시카의 뒤틀린 촉수는 우두머리 소환 시 소모되지 않습니다.


● 시카라키아의 구역별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역명 상세 특징

시카의 비늘

약화된 지반의 틈 사이로 열기를 품은 증기가 솟구쳐 고열에 의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임시방편으로 차가운 기운을 품은 고대 병기들을 이용하여 부분 냉각이 가능하나 과할 경우 온도가 매우 낮아질 수 있습니다.

시카의 무덤

정화 장치의 기능을 하는 스텔라기아가 방치된 이후 주변 심해 산호들이 내뿜어 낸 독무에 의해 오염되었습니다.

본래 동력원을 채취하던 일꾼 병기 ‘말라’들이 독무에 노출되어 오류가 발생하였고, 더 많은 독을 채취하면서 시카의 무덤은 더욱 오염되었습니다.

시카의 주시

시카의 주시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우두머리 고대 병기 베루라와 세르펜을 처치하여 획득한 열쇠를 이용하여 어둑한 새벽을 통과해야 합니다.

시카의 주시에 입장하면 아주 거대한, 하늘을 부유하는 아포크로스가 등장합니다.

시카의 정원

최종 우두머리가 잠들어 있는 시카의 요람에 입장하기 전 마지막 준비를 할 수 있는 구역입니다.

시카의 요람

시카의 최종 고대 병기 원념의 센티루토스와 조우하는 구역입니다.

원념의 센티루토스는 룬 마기아로부터 전력을 충전하여 검은 침탈자들을 향해 무자비한 공격을 시전합니다.

※ 시카의 요람에서 전투 중 사망 시 부활할 수 없으며, 모든 파티원들이 사망하면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 타락한 욜룬의 단도와 최종 우두머리 <원념의 센티루토스> 처치 후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을 제외한 시카라키아에서 획득한 모든 아이템은 시카의 요람에서 <원념의 센티루토스>를 처치한 후 입장할 수 있는 시카의 낙원에서 벗어나면 모두 삭제됩니다.

※ 아토락시온에서의 사망 불이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서버 엘비아 서버

필드 (각 서버 아토락시온)

사망 불이익 미적용 사망 불이익 적용

최종 우두머리 전투 (시카의 요람)

사망 불이익 미적용 사망 불이익 미적용

 

원념의 센티루토스


● 시카라키아의 마지막 구역, 시카의 요람에는 최종 우두머리 <원념의 센티루토스>가 잠들어 있으며 요람에 배치되어 있는 전력 공급 장치를 조절하여 우두머리를 공략할 수 있습니다.
- 시카의 요람 전력 공급 장치는 1~4 단계로 구분되며, 단계가 올라갈수록 센티루토스의 방어력은 감소하지만, 그만큼 공격력이 강해지므로, 이 전력 장치를 잘 제어하여 요새를 공략해야 합니다.

 

시카의 낙원

● 시카라키아 최종 고대 병기 <원념의 센티루토스> 처치 후 열리는 시카의 낙원에서 ‘특별한 전리품’을 일주일에 두 번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특별한 전리품은’ 시카의 낙원을 지키는 ‘봉인된 시카의 시간’으로부터 아래 의뢰 완료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바아마키아와 다르게 시카라키아는 <원념의 센티루토스> 처치 후 획득하는 ‘침몰한 새벽의 열쇠’만 있으면 주간 보상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보상

[주간] 시카라키아 :
심연의 함

봉인된 시카의 시간에 [엘비아] 침몰한 새벽의 열쇠를 투입하기

침몰한 새벽의 구원자 : 심연 의뢰 완료하기

시카라키아 : 심연의 함

[주간] 시카라키아 :
아스트란 함

봉인된 시카의 시간에 [엘비아] 침몰한 새벽의 열쇠를 투입하기

침몰한 새벽의 구원자 : 아스트란 의뢰 완료하기

시카라키아 : 아스트란 함

[주간] 시카라키아 :
프로티아 함 I

봉인된 시카의 시간에 침몰한 새벽의 열쇠를 투입하기

침몰한 새벽의 구원자 : 프로티아 I 의뢰 완료하기

시카라키아 : 프로티아 함

[주간] 시카라키아 :
프로티아 함 II

봉인된 시카의 시간에 침몰한 새벽의 열쇠를 투입하기

침몰한 새벽의 구원자 : 프로티아 II 의뢰 완료하기

시카라키아 : 프로티아 함

- 위 4개의 의뢰는 매주 목요일 초기화 되는 주간 의뢰입니다.
- 아래 예시처럼 한 주에 가문당 최대 2개만 진행 가능하며 이미 완료한 동일한 캐릭터로는 다른 의뢰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첫 번째, A 캐릭터가 [주간] 시카라키아 심연의 함 (엘비아) 완료 시, B 캐릭터로 [주간] 시카라키아 : 아스트란 함 (엘비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A 캐릭터가 [주간] 시카라키아 심연의 함 (엘비아) 완료 시, B 캐릭터로 [주간] 시카라키아 : 프로티아 함 I (일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A 캐릭터가 [주간] 프로티아 함 I (일반) 완료 시, B 캐릭터로 [주간] 프로티아 함 II (일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난이도에 관계없이, 시카라키아 주간 의뢰를 완료한 A 캐릭터는 해당 주에 다른 시카라키아 주간 의뢰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 위 의뢰 완료에 필요한 침몰한 새벽의 열쇠는 시카라키아 최종 우두머리 <원념의 센티루토스> 처치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위 각각의 의뢰를 수주하기 위해서는 아그리스 열기 1만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해당 의뢰들을 수주하면 즉시 아그리스 열기 1만 포인트가 차감되며, 의뢰를 포기해도 포인트를 돌려받을 수 없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 시카라키아와 동일하게, 바아마키아의 주간 보상 의뢰를 수주하기 위해 소모되는 아그리스의 열기가 2만 포인트에서 1만 포인트로 조정되었습니다. (추가)
- 위 의뢰의 두 번째 완료 조건에 해당하는 의뢰들은 각 [주간] 의뢰 진행 중일 때 봉인된 시카의 시간 NPC에게 수주할 수 있으며, 대화를 통해 즉시 완료할 수 있습니다.



 

지식 복구 의뢰

● 아토락시온 시카라키아 – 시카의 비늘 솔 마기아에서 망가진 기록이 발견되었습니다. 고고학자 라피 베드마운틴은 시카라키아에 흩뿌려진 지식들로 솔 마기아 복구가 가능할 것이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 아토락시온 시카라키아에 아래 가문당 1회 제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의뢰명

수주 NPC

의뢰 완료 조건

의뢰 보상

[아토락시온] 시카라키아
지식 복구 I

시카의 비늘 등가 보급소
솔 마기아

시카라키아 지식 50개 획득

마력이 깃든 양피지 (+70)

바아의 새벽 1개

공헌도 경험치 1000

칭호 <망망대해의 방랑자>

[아토락시온] 시카라키아
지식 복구 II

시카의 비늘 등가 보급소
솔 마기아

시카라키아 지식 130개 획득

마력이 깃든 양피지 (+130)

바아의 새벽 1개

공헌도 경험치 1000

칭호 <나홀로>

 

도전과제

●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에서 진행할 수 있는 신규 도전과제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 도전 과제는 가문당 1회 한정으로 완료가 가능합니다.
-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의 원념의 센티루토스를 처치하여 지식을 획득한 후 캐릭터 재접속 시, 도전과제가 완료되어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도전 과제명

도전과제 완료 조건

완료 보상

서버

타락한 욜룬의 단도에는!

원념의 센티루토스를 처치하고
‘타락한 욜룬의 단도에는’ 지식 획득하기

시카라키아 : 프로티아 함 2개

일반 서버

잠식된 센티루토스

원념의 센티루토스를 처치하고
‘잠식된 센티루토스’ 지식 획득하기

시카라키아 : 심연의 함 2개

엘비아 서버

바아마키아에 이어, 검은사막의 두 번째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아토락시온의 첫 번째 구역인 '바아마키아'와는 달리, 시카라키아를 탐험하시는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각 구역을 지키는 우두머리를 조우하게 됩니다. 이 우두머리는 각각의 독특한 패턴으로 모험가 여러분께 시련을 안길 예정이며, 이를 헤쳐나감과 함께 아토락시온에서 빠질 수 없는 퍼즐인 '실타래' 또한 마주치게 될 예정입니다.

시카라키아에는 총 7종의 실타래가 존재하는데요, 이 중 5종의 실타래는 모험가님께서 메인 의뢰를 진행하시며 만나게 되실 것입니다. 다른 2종의 실타래는 이런 형태의 퍼즐을 즐기시는 모험가님들을 위해 별도로 제작되었습니다. 또, 이 실타래들 중 하나의 실타래는 모험가 여러분께서 메인 의뢰를 진행하시지 않더라도 다음 구역으로 넘어가기 위해 필수적으로 풀어내야 할 실타래입니다.

이렇게 우두머리를 처치하고 실타래를 풀어내어 최종적으로 시카의 요람에 당도하게 되면, '원념의 센티루토스'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원념의 센티루토스의 핵심 기믹을 살짝 알려드리자면, '전류'입니다. 이는 시카의 요람에 위치하는 '전력 공급 장치'와도 연관이 있는데요, 원념의 센티루토스에 전달하는 전류의 양을 조절하게 되면, 원념의 센티루토스의 공략을 조금 더 안전하고 쉽게 해나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원념의 센티루토스는 자신의 상태에 따라, 바아마키아의 <결전의 우르키오스>보다 더 다양한 형태의 공격 패턴을 구사하므로 공략에 있어 파티원 간의 협력이 더 중요하게 작용될 것입니다.

이번의 시카라키아는 바아마키아보다 조금 더 어렵게 설계되어, 만약 모험가 여러분께서 무턱대고 엘비아 난이도를 도전하신다면 시카의 요람에 도착하기도 전에 커다란 사망 불이익을 각오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시카라키아의 고대 병기들의 약점이 밝혀지기 전까지는, 사망 불이익이 적용되지 않는 일반 서버에서 플레이 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이벤트

접기

● 해저에 잠든 협동형 던전, 시카라키아 등장!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1. 시카라키아 입장 아이템 지급

이벤트 기간

- 2021년 10월 6일(수) 정기점검 후 ~ 2021년 10월 20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① 이벤트 기간 중 접속 시 도전과제(Y)를 통해 ‘타리브레의 눈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도전과제

도전과제 완료 보상

접속 시

타리브레의 눈물 1개

* 본 도전과제는 가문당 1회에 한하여 완료할 수 있습니다.

 

② 타리브레의 눈물은 아토락시온 입장에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 아토락시온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최초 입장 조건

(모든 조건 충족)

- 캐릭터 60 레벨 이상

- 흑정령 메인 의뢰 [I의 초대장] 연속 의뢰 완료

최초 입장 방법

- 위 조건을 모두 충족한 상태로 흑정령 메인 의뢰 [아토락시온]을 통해 최초 입장 가능!


이벤트 2. 해저에 잠든 협동형 던전, 시카라키아 등장!

이벤트 기간

- 2021년 10월 6일(수) 정기점검 후 ~ 2021년 11월 3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① 이벤트 기간 중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시카라키아)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고대인의 석실> NPC 에단에게 특별한 이벤트 의뢰를 수주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일반 서버’ 또는 ‘엘비아 서버’에 접속하여 의뢰를 수주해 주세요!

- 접속한 서버에 맞는 의뢰만 수주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중 하나의 의뢰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본 이벤트 의뢰는 수주 받은 서버에서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 서버에서 수주 받은 의뢰는 엘비아 서버에서 진행할 수 없습니다.)

의뢰명

의뢰 수주 조건

[일반 서버]

[이벤트] 보고 : 시카의 고대 병기

일반 서버에서만 수주 가능

- [이벤트][엘비아] 보고 : 시카의 고대 병기 의뢰를 진행 및 완료하지 않은 상태

- 원념의 센티루토스 지식 습득

[엘비아 서버]

[이벤트][엘비아] 보고 : 시카의 고대 병기

엘비아 서버에서만 수주 가능

- [이벤트] 보고 : 시카의 고대 병기 의뢰를 진행 및 완료하지 않은 상태

- 원념의 센티루토스 지식 습득

 

③ 위 수주 조건을 충족한 모험가님께서는 아래 의뢰를 진행 및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원념의 센티루토스 인테리어 아이템!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일반 서버]

[이벤트] 보고 : 시카의 고대 병기

일반 서버에서

시카라키아 최종 고대 병기 처치하기

공헌도 경험치 1000

 

[이벤트] 원념의 센티루토스

[엘비아 서버]

[이벤트][엘비아] 보고 : 시카의 고대 병기

엘비아 서버에서

시카라키아 최종 고대 병기 처치하기

* 본 이벤트 의뢰는 가문당 1회에 한하여 완료할 수 있습니다.

* 가문 당 [일반 서버] 의뢰와 [엘비아 서버] 의뢰 중 하나의 의뢰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Tip! 원념의 센티루토스 지식 획득 방법!

본 이벤트 의뢰를 수주하기 위해서는 ‘[지식] 원념의 센티루토스’ 획득이 필요합니다.

해당 지식은 게임 내 의뢰 받은 일(O) ▶ 메인 ▶ [5인 협동] 최후의 요새,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 중

‘[아토락시온] 거친 파도의 고성’ 의뢰 완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카라키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10월 6일 (수) 업데이트 안내를 확인해 보세요!

[해저에 잠든 협동형 던전, 시카라키아 등장! 바로가기]

 

 

● 시카라키아 게임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2021년 10월 6일(수) 정기점검 후 ~ 2021년 10월 10일(일) 23:59

 

이벤트 내용

① 스트리머 모험가님은 함께할 동료 모험가 4명을 모집하여 아토락시온(시카라키아)에서 다양한 도전과제 미션을 수행하게 됩니다.

- 이때, 동료 모험가님은 다른 스트리머 모험가님의 파티에 중복으로 참여할 수 없습니다.

6명의 스트리머 모험가님!

화룡

합랑

청묘

정내미

박대봉

팔도대왕

 

② 스트리머 모험가님은 도전과제 미션을 진행하기 전, 아토락시온(시카라키아) 연습 기간이 주어집니다.

- 미션 성공을 위해 기믹 요소와 수수께끼를 공략하며 연습 방송을 진행합니다.

 

아토락시온(시카라키아) 연습 방송일

내용

2021년 10월 6일(수)

스트리머 모험가님은 최소 4시간 이상의

아토락시온(시카라키아) 연습 방송을 진행합니다.

2021년 10월 7일(목)

* 연습 방송의 시작 시간은 스트리머 모험가님의 재량으로 진행됩니다.

 

③ 연습 방송을 통해 쌓은 노하우와 습득한 공략이 빛을 발휘할 타이밍!

스트리머 모험가님은 동료 모험가님과 함께, 아래 일정에 맞춰 아토락시온(시카라키아)에서 빙고판 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합니다.

 

미션 방송 일정

미션 방송 일자

미션 방송 일시

스트리머

스트리머 방송 링크

2021년 10월 8일(금)

13:00 ~ 17:00 (4시간)

화룡

18:00 ~ 22:00 (4시간)

합랑

2021년 10월 9일()

11:00 ~ 15:00 (4시간)

청묘

15:00 ~ 19:00 (4시간)

정내미

2021년 10월 10일()

15:00 ~ 19:00 (4시간)

박대봉

20:00 ~ 24:00 (4시간)

팔도대왕

 

도전과제 빙고판 규칙!

 

16명의 스트리머 모험가님은 아래 빙고판을 통해 미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미션은 [일반], [엘비아]로 구분되며, 도전한 모드에 따라 개별 미션 보상이 지급됩니다.

 

2) 스트리머 모험가님은 자신의 미션 방송 중 빙고판에 적힌 미션 주제 5개를 선택하여 쿠폰 지급에 필요한 빙고칸을 즉시 채울 수 있으며, 이후 파티원들과 펄을 얻기 위한 개별 미션을 진행합니다.

- 미션 주제 선택이 모두 완료되면 잠시 후 본 이벤트 공지를 통해 미션의 상세 내용과 난이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동일한 미션 주제는 최대 2개까지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개별 미션의 성공 여부는 실시간으로 스트리머 모험가님께 별도 안내드리며, 방송 종료 후 본 이벤트 공지를 통해 최종 갱신됩니다.

 

3) 미션은 25개가 준비되며, 6명의 스트리머 모험가님이 1인당 5회씩, 총 30번의 미션 도전 기회가 주어집니다.

- 미션을 모두 달성하여 마지막 스트리머 모험가님이 더이상 미션에 도전할 수 없을 경우,

두번째 빙고판이 공개되며 추가 미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4) 미션을 완료하면 미션 난이도에 따라 스트리머 모험가님 파티에 소정의 펄이 지급되고

빙고판 내 빙고 달성 시 검은사막 월드의 모든 모험가님이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방송 종료 시점에 공개됩니다!

- 빙고 보상 쿠폰 유효기간 : 2021년 10월 24일(일) 23:59

 

도전과제 빙고판!

크론석 200개

처치1 기념1 순발력1 협동1 협동2

[이벤트] 그믐달

최상급 주문서 2개

기념2 처치2 순발력2 협동3 협동4

[이벤트] 엘리언의

눈물 5개

협동5 순발력3 협동6 순발력4 처치3

전투 혹은

생활 상자

기념3 처치4 순발력5 처치5 처치6

발크스의

외침 10개

협동7 기념4 기념5 처치7 순발력6

[이벤트] 장인의

기억 10개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II

블랙스톤(무기) 꾸러미 2개

블랙스톤(방어구) 꾸러미 2개

발크스의 조언(+50)

[이벤트] 운명의 조언

[이벤트] 기억의 조언

[이벤트] 불사의 조언

[이벤트] 안전의 조언

크론석 50개

발크스의

조언(+80)

* 빙고 미션판과 주제 순서가 2021년 10월 6일(수) 11:05 기준으로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빙고 보상 아이템!

쿠폰 번호 

비고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II

-

빙고를 달성한 스트리머 모험가님의

방송 종료 시점에 획득한 빙고 보상이 공개됩니다!

블랙스톤(무기) 꾸러미 2개

블랙스톤(방어구) 꾸러미 2개

 

개봉 시 지정된 확률에 따라 블랙스톤 25~50개를 획득합니다.

-

발크스의 조언(+50)

-

[이벤트] 기억의 조언

[이벤트] 불사의 조언

[이벤트] 안전의 조언

[이벤트] 운명의 조언

-

크론석 50개

-

크론석 200개

-

발크스의 조언(+80)

-

[이벤트] 그믐달 최상급 주문서 2개

-

[이벤트] 엘리언의 눈물 5개

-

전투 혹은 생활 상자

-

발크스의 외침 10개

-

[이벤트] 장인의 기억 10개

-

보너스 빙고판 진행보상!

 

[이벤트] 그믐달 최상급 주문서

발크스의 조언(+50)

-

 

 

- 스트리머 모험가 여러분의 개별 미션 완료 보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미션 난이도

시카라키아 일반 미션 완료 보상

시카라키아 엘비아 미션 완료 보상

1

165 펄

330 펄

2

330 펄

670 펄

3

505 펄

1025 펄

4

670 펄

1365 펄

5

860 펄

1760 펄

* 개별 미션 완료 보상인 펄은 파티 구원성들에게 균일하게 분배하여 이벤트 종료 후 2주 내에 편지(B)를 통해 지급됩니다.

* 개별 미션 완료 보상은 파티당 최대 8,800 펄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개별 미션 진행간 파티에서 중도 이탈하게 될 경우 추후 보상 지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시카라키아 게임 바로가기]



● 황량한 바다를 떠도는 ‘대왕 고래’ 수렵하기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1. 황량한 바다를 떠도는 ‘대왕 고래’ 수렵하기

이벤트 기간

- 2021년 10월 6일(수) 정기점검 후 ~ 2021년 10월 20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 이벤트 기간 중 ‘대왕 고래’를 수렵 후 도축하면 아래 아이템을 100% 획득할 수 있습니다.

처치 몬스터

도축 시 확정 획득 가능한 아이템

대왕 고래

대왕 고래 오일

 

대왕 고래 힘줄

 

■ 대왕 고래 오일과 힘줄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접기

아이템명

아이템 설명

대왕 고래 힘줄

생명력, 정신력/투지/신성력을 즉시 회복시키는 ‘고래 힘줄 회복제’와 짧은 시간동안 모든 피해 감소량을 증가시키는 ‘고래 힘줄 비약’ 제작 재료로 사용됩니다.

대왕 고래 오일

기능형 능력을 담은 ‘신속의 향수’와 공격형 능력을 담은 ‘용기의 향수’ 제작 재료로 사용됩니다.

더 자세한 제작 정보는 모험가 노트(F2) - 제작 노트에서 검색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이벤트 2. 대왕 고래의 모습을 액자 속에!

이벤트 기간

- 2021년 10월 6일(수) 정기점검 후 ~ 2021년 10월 20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① 이벤트 기간 중 ‘대왕 고래’를 수렵 후 도축하면 낮은 확률로 ‘대왕 고래의 기름진 표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처치 몬스터

도축 시 획득 가능한 아이템

대왕 고래

대왕 고래의 기름진 표피

 

② 획득한 ‘대왕 고래의 기름진 표피’를 <벨리아 마을> NPC 카론에게 건네주면, ‘대왕 고래 벽 장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교환 NPC

교환에 필요한 아이템

교환 가능한 아이템

<벨리아 마을>

NPC 카론

대왕 고래의 기름진 표피 1개

대왕 고래 벽 장식 1개

* 이벤트 종료 후에도 교환할 수 있습니다.

 

③ 대왕 고래 벽 장식을 주거지에 설치 후 상호작용(R)하면, 아래 버프 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명

아이템 설명

대왕 고래 벽 장식

실내 장식 포인트 : 300 Point

항해 숙련도 + 100

 

지속 시간 : 4시간

내구도 : 10


이벤트 3. 대왕 고래가 품은 아이템

이벤트 기간

- 2021년 10월 6일(수) 정기점검 후 ~ 2021년 10월 20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 이벤트 기간 중 ‘대왕 고래’를 수렵 후 도축하면 정해진 확률에 따라 아래 아이템을 추가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 가능한 아이템

거상의 반지 조각 1개

대왕 고래의 기름진 표피 1개

대왕고래의 머리 뼈 1개

대왕고래의 가슴 뼈 1개

대왕고래의 꼬리 뼈 1개

영롱한 그믐달 조각 1개

뾰족한 흑결정 조각 2~3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2~3개

순수한 마력 덩어리 1개

블랙스톤(무기) 2~10개

블랙스톤(방어구) 2~10개

고대 자연 마력의 수정 - 금강 1개

고대 홍염 마력의 수정 - 무력 1개

무한 마력의 수정 - 경험 1개

금괴 10G 1개

금괴 100G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10~20개

핏빛 루비 1개

물빛 사파이어 1개

금빛 토파즈 1개

숲빛 에메랄드 1개

별빛 다이아몬드 1개

응축된 검은 결정 1~2개

검은 결정 파편 1~5개

검은 결정 1~2개

대왕 고래 어금니 1개

대왕 고래 오일 1개

대왕 고래 힘줄 1~3개

흉포한 야수의 내단 1~2개

대왕 고래 고기 2~5개

[황량한 바다를 떠도는 ‘대왕 고래’ 수렵하기 바로가기]

 

 

● 추수의 계절, 가을이 주는 특별한 선물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1. 뾰족이와 단단이 수확하기!

이벤트 기간

- 2021년 10월 6일(수) 정기점검 후 ~ 2021년 10월 20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 이벤트 기간에 채집을 진행하면 ‘단단한 흑결정 조각’, ‘뾰족한 흑결정 조각’ 획득 확률이 증가합니다.

이벤트 기간 24시간 내내 채집 진행 시

단단한 흑결정 조각, 뾰족한 흑결정 조각 획득 확률 증가!

* 상시 진행되는 ‘매일 매일 버닝할 시간! 핫~타임!’ 이벤트와 중첩 적용되지 않으며,

본 이벤트 종료 시 상시 진행되는 이벤트 시간에 따라 핫타임이 적용됩니다.

이벤트 2. 가을아 고마워!

이벤트 기간

- 2021년 10월 7일(목) 00:00 ~ 2021년 10월 13일(수) 23:59

 

이벤트 내용

- 이벤트 기간 중 접속 시간에 따라 도전과제(Y)를 통해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도전과제

도전과제 완료 보상

30분 접속 시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60분) 1개

크론석 5개

60분 접속 시

수려한 적색 화염초 2개

이아나로스의 과실 2개

신비한 청빛 고둥 2개

90분 접속 시

수련의 서 - 전투 (3시간) 1개 

수련의 서 - 기술 (3시간) 1개

120분 접속 시

[이벤트] 탑승물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1시간) 1개

각성한 포건 족장 소환서 1개

* 본 도전과제는 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초기화되며, 가문당 1일 1회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본 도전과제 완료 보상은 누적하여 수령할 수 있습니다.

[추수의 계절, 가을이 주는 특별한 선물 바로가기]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20 레벨 이하의 캐릭터에게는 결투를 신청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콘텐츠

● 어둠의 틈에 노출되는 "획득 가능한 아이템"의 문구가 "주요 획득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어둠의 틈 주요 획득 아이템에 노출되는 블랙스톤(무기), 블랙스톤(방어구)이 제거되었습니다.
- 블랙스톤(무기, 방어구)는 기존과 동일하게 획득이 가능합니다.
● 어둠의 틈 주요 획득 아이템에 각 몬스터에 해당하는 우두머리 잠재된 기운과, 응어리진 결정 아이템의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 정령의 사념 아이템의 교환 품목에 오핀 테트의 빛조각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 정령의 사념 아이템은 어둠의 틈 몬스터를 처치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영롱한 개량석(I~V) 아이템을 빻기(L) 시, 제작 재료로 사용했던 아이템을 다시 획득할 수 있는 가공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영롱한 개량석은 확정 강화 유(IV) 우두머리 장비를 개량할 때 사용됩니다.
개량석 빻기(L) 시, 획득 아이템

영롱한 무기 개량석 I
(예시 : 크자카)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6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무기) 10개
기억의 파편 50개
마력의 파편 20개
오팔 원석 1개

영롱한 무기 개량석 II
(예시 : 크자카)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6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무기) 20개
기억의 파편 100개
마력의 파편 30개
세공된 오팔 1개

영롱한 무기 개량석 III
(예시 : 크자카)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6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무기) 30개
기억의 파편 150개
마력의 파편 50개
영롱한 오팔 1개

영롱한 무기 개량석 IV
(예시 : 크자카)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6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무기) 40개
기억의 파편 250개
마력의 파편 100개
달빛 오팔 1개

영롱한 무기 개량석 V
(예시 : 크자카)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12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무기) 50개
기억의 파편 450개
응축된 우두머리의 기운 30개
오킬루아 창공의 결정 1개

영롱한 방어구 개량석 I
(예시 :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6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방어구) 10개
기억의 파편 50개
마력의 파편 20개
오팔 원석 1개

영롱한 방어구 개량석 II
(예시 :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6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방어구) 20개
기억의 파편 100개
마력의 파편 30개
세공된 오팔 1개

영롱한 방어구 개량석 III
(예시 :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6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방어구) 30개
기억의 파편 150개
마력의 파편 50개
영롱한 오팔 1개

영롱한 방어구 개량석 IV
(예시 :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6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방어구) 40개
기억의 파편 250개
마력의 파편 100개
달빛 오팔 1개

영롱한 방어구 개량석 V
(예시 :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120개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방어구) 50개
기억의 파편 450개
응축된 우두머리의 기운 30개
오킬루아 대지의 결정 1개


● 성장 패스의 다음 항목이 변경 및 수정되었습니다.
- 목표 완료 시 찍히는 흑정령 도장 이미지의 크기와 색상이 조정되었습니다.
- 조련 카테고리의 "조련 장인 1레벨을 달성하고 굴라와 대화하기" 항목이 "황금빛 보답 인장 - [황실 조련] 2개로 준마 보답 훈련 상자 교환하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조련 카테고리의 "수렵 인장 15개로 전문 화승총 교환하기" 항목이 제단 임프 무리를 처치해도 완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팁 카테고리 항목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모험가 노트 링크가 웹 형식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별 지원] 은밀한 거래 완료' 항목 툴팁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항목의 위치가 이동되었습니다.
* 황금빛 보답 인장 - [황실 조련] 2개로 준마 보답 훈련 상자 교환하기
* [엘비아] 임박 완료


● 플로케스트라 악기 제작에 필요한 아래 [일일] 의뢰가 동시에 진행 및 완료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의뢰명 제작 악기
[일일] 강의 환호를 품은 이슬 플로케스트라 어쿠스틱 기타
[일일] 숲의 미소를 품은 이슬 플로케스트라 플룻
[일일] 낮의 열정을 품은 이슬 플로케스트라 피아노
[일일] 별의 추억을 품은 이슬 플로케스트라 하프
[일일] 밤의 소망을 품은 이슬 플로케스트라 바이올린

 

 

아이템

● [위자드] 로드레드 옷 착용 시 함께 착용되던 장갑, 신발 부위가 분리되었습니다.
- [위자드] 로드레드 옷을 획득할 수 있는 의상 상자의 구성품에 [위자드] 로드레드 장갑, 신발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위자드] 로드레드 옷을 보유하고 계신 모험가님께는 하이델 도시의 창고로 [위자드] 로드레드 장갑, [위자드] 로드레드 신발이 지급되었습니다.
● 다음 반려동물 아이템의 설명에 거래소에 등록 불가능하다는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북극곰, 고슴도치, 붉은 오크 3세대, 골렘 3세대, 나무 정령 3세대, 키메라 3세대, 켄타우로스 3세대, 카마실비아 불곰 3세대 

 

 

몬스터

● 엘비아의 영역 폐성터에 등장하는 일부 몬스터의 출현 위치가 추가 및 변경되었습니다.
● 엘비아의 영역 폐성터에서 알 룬디를 소환할 수 있는 '알 룬디의 비밀 지령서'의 사용 가능 위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엘비아의 영역 폐성터의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는 곳이 넓었음에도, '알 룬디의 비밀 지령서'로 소환되는 정예병이 성터 안쪽에만 출현하여 서버에 하나의 파티만 사용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성터 밖에서도 '알 룬디의 비밀 지령서'로 정예병이 소환되도록 개선하였으며, 성터 밖에 몬스터 출현 장소를 확대하여 원활한 사냥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 기존과 동일하게 성터 안쪽에 있는 텐트 근처에서 알 룬디의 비밀 지령서 사용 시, 성터 안쪽에 정예병이 등장합니다.
 
- 성터 밖에 있는 텐트 근처에서 알 룬디의 비밀 지령서 사용 시, 성터 밖에 정예병이 소환됩니다.



의뢰, 지식

● <그믐달 길드 관리인> 제티나에게서 수주 가능한 '[일일] 그믐달 길드 토벌 요청 - 아토락시온'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바아마키아뿐 아니라 시카라키아의 센티루토스를 처치하는 경우에도 수주된 의뢰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를 통해 아토락시온 : 바아마키아의 우르키오스 뿐만 아니라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의 센티루토스를 처치하여 의뢰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이에 따라, '[일일] 그믐달 길드 토벌 요청 - 바아의 고대 병기' 의뢰를 더 이상 수주할 수 없게 변경되었습니다.
* 단, 이미 수주 중인 의뢰인 경우에는 완료가 가능합니다.


● 드리간 지역의 메인 의뢰 '부상당한 사냥꾼' 진행 아이템이 '연고를 바른 붕대 뭉치'에서 '핏기가 도는 고깃덩이'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연고를 바른 붕대 뭉치' 아이템을 더 이상 대화를 통해 획득할 수 없으며, 의뢰 진행 내용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드리간 지역의 메인 의뢰 '야흐크의 교육' 의뢰의 의뢰 요약 문구가 일부 부자연스럽던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리간 지역의 메인 의뢰 '마지막 의식' 의뢰 수주 시 획득할 수 있는 '드벤크룬식 야전 신호탄' 아이템의 설명이 실제 의뢰 진행과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아토락시온 : 바아마이카의 바아의 요람에서 <결전의 우르키오스>와 전투 시, 연출이 변경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원활한 거점전/점령전 진행을 위한 서버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 점령전 현황에서 점수 보기 기능을 게임 패드를 통해 조작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점령 중인 거점의 연결이 끊겨 해방되어야 할 거점이 해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한글날 맞이 장, 광, 고, 유, 동 등급 강화 표기가 한글로 변경되었습니다.
- 장비 아이콘 위의 강화 등급이 한글로 표기됩니다.
* 단, 일부 장비 억압된 우두머리, [PC방] 전용 장비 등은 한글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추가)


● 신규, 복귀 모험가 캐릭터가 사망 시, 사망 화면에서 '강해지는 방법'에 대해 가이드를 볼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버튼 클릭 시, [모험가 가이드 - 유용한 팁(전투력 높이기 편)]의 웹 페이지가 열립니다.
- 해당 모험가 가이드에서는 기술 특화 및 기술 심화, 수정 장착과 각종 버프류 아이템 등 모험가님의 모험을 도와주는 여러 기능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다음 UI의 자동 정렬 보기 키 가이드가 좌측 상단에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창고에서 아이템 즉시 판매 UI
● 통합 거래소의 구매 대기 및 판매 대기 목록에서 검색 시 글자가 겹쳐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점령전 현황에 노출되는 길드 성채의 체력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

● 게임 플레이 중 간헐적으로 지연 현상이 발생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웹 업데이트

●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일부 버튼의 색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의 쿠폰 사용 페이지 배경이 4K 환경에서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런처의 '패치 완료 후 게임 자동 실행' 문구가 '게임 자동 실행'으로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자이언트] 슈다드 글로리에, 키벨리우스 의상 착용 시, 각성상태의 대기 자세에서 손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크나이트] 6번 헤어 적용 시, 가르마 부분이 어색하게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노바] 벤슬라 신발 착용 시, 신발의 깃털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길드 정보창에서 길드 마크를 확인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생활 버프 상자 아이템의 설명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 최후의 고서를 장착한 상태일 때, 흑정령(/)에게서 해당 아이템을 추가로 얻을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문내 캐릭터 이름 변경권의 아이템명과 설명에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시즌+ 특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발크스의 조언(+100)'과 기존에 보유 중이었던 '발크스의 조언(+100)을 한 캐릭터에 소지하는 경우, 기존에 보유 중인 '발크스의 조언(+100)' 아이템이 특정 상황에서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성장 패스] 최초 접속한 캐릭터가 성장 패스의 일부 항목의 달성 조건을 만족하지 못했을 때, 해당 항목의 달성 조건을 만족한 캐릭터로 접속해도 성장 패스를 완료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각의 캐릭터별로 완료 가능한 의뢰
- 62레벨 달성하기
● [성장 패스] 조련 항목에서 "[성장] 조련 장인 1레벨을 달성하고 굴라와 대화하기"를 완료할 수 있는 버튼이 명장 1레벨 이상일 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접속 후 약 30분이 지나면 <그믐달 길드 관리인> 제티나에게 수주 가능한 유(IV) 우두머리 주무기/보조무기/각성무기 교환 의뢰가 수주 조건을 만족하더라도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성장 패스 목표 완료 시 찍히는 도장의 크기와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시즌 패스 보상 노출 목록 중 광(II) 나루 귀걸이 아이콘에 강화 단계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히스트리아 폐허 특정 지역에서 배경음악이 바뀌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제 공격(Alt + C)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맹독 함정의 지속 피해로 다른 모험가 처치 시, 성향치가 감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방에 중첩되지 않는 아이템을 연속 가공 중, 메시지 창이 노출될 경우 진행 중이던 가공이 중단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오킬루아 해역 인근의 배경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투 집중 모드 설정 후 해제 시, UI 위치 및 퀵슬롯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과 함께 항상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