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22.01.19 09:00 1월 19일(수) 업데이트 안내




1월 19일 업데이트 사항 정정 안내

금수랑

● 공간 벼락, 사자후, 흑랑 : 포효 기술의 흑랑 효과가 발동 중에 금수랑이 피격 당할 경우 흑랑이 공격을 중단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2-01-20 14:23 추가)

수정 및 변경사항

● 반려동물 외형 변경권 사용 시, 반려동물 외형 변경 UI에서 일부 북극곰 및 북극 여우 반려동물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2-01-19 14:26 추가)

생각이 잠든 묘 개편

● 생각의 잠든 묘에서 몬스터 처치 시, 심연의 잿가루 잡동사니 전리품을 다음과 같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2022-02-03 15:07 추가)
(생각이 잠든 묘 사냥터의 개편 내용 중, 획득할 수 있는 잡동사니 전리품 아이템의 변동 내역에 대한 안내가 추가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1월 19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생각이 잠든 묘 개편 및 120건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0.96 GB)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업데이트 - 생각이 잠든 묘 개편

검은사막 월드 내 가장 높은 난이도의 사냥터로,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지역이었던 생각이 잠든 묘 사냥터가 개편되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 방어력과 적중력 등 만반의 준비를 하셨다면 투라실의 기운에 잠식된 아히브들을 상대하실 수 있지만, '가장 높은 난이도'라는 그 위용은 여전할 것입니다.
생각이 잠든 묘를 정복하기 위해 도전하는 모험가 여러분들을 위해 매력적인 전리품인 '데보레카 허리띠' 또한 추가되었는데요, 공략이 불가능할 것으로 여겨졌던 잿빛 숲이 모험가 여러분의 성장과 도전을 통해 공략되고 있는 것처럼, 새롭게 개편된 생각이 잠든 묘 또한 모험가 여러분께 새로운 도전 목표로 작용하기를 바랍니다.

● 생각이 잠든 묘를 배회하는 아히브들이 투라실의 검은 기운에 의해 폭주하기 시작했습니다.


- 아히브 살룬 늑대 창술사와 아히브 살룬 곰 창술사가 생각이 잠든 묘 내부를 배회하기 시작하였습니다.
- 이들은 폭주한 투라실의 기운에 의해 더욱 강화되었기에, 전투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심연의> 아히브 칠흑 추적자들이 투라실의 기운을 이용하여, 어둠 속에서 모험가를 더 치밀하게 습격합니다.
- <심연의> 아히브 저주술사가 투라실의 기운을 통해, 부상당한 아히브들을 치유하거나 모험가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기술을 시전합니다.
 * 상태이상 공격을 통해 이를 저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아히브 저주술사의 배후를 노릴 경우 보다 쉽게 저지가 가능합니다.
- 생각이 잠든 묘에 <심연의> 다크나이트가 출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 <심연의> 다크나이트는 투라실의 기운에 잠식된 존재로, 처치 시 낮은 확률로 <불태우는 자> 라즈날을 이끌어냅니다.
- <불태우는 자> 라즈날은 매우 강력한 적으로, 모험가에게 작은 방심도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 <불태우는 자> 라즈날


- 생각의 잠든 묘에서 몬스터 처치 시, 데보레카 허리띠 및 심연의 시선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생각의 잠든 묘에서 몬스터 처치 시, 심연의 잿가루 잡동사니 전리품을 다음과 같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가)

몬스터명 개편 전 개편 후
<심연의> 아히브 야수 조련사
<심연의> 아히브 칠흑 추적자
<심연의> 아히브 단죄자
<심연의> 아히브 마성전사
<심연의> 아히브 저주술사
<심연의> 아히브 살룬곰 창술사
<심연의> 아히브 살룬늑대 창술사
3~5개 획득 2~3개 획득
<불태우는 자> 라즈날 - 50~100개 획득
<심연의> 다크나이트 - 15개~30개 획득
<지배당한> 새끼 바위 가고일
<지배당한> 바위 가고일
낮은 가치의 다른 잡동사니 전리품 3~5개 획득


● 생각이 잠든 묘의 몬스터를 처치하여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장신구, ‘데보레카 허리띠’가 추가되었습니다. 

데보레카 허리띠 공격력 적중력 최대 소지 무게
+0 9 2 +80 LT
I (장) 12 4 +80 LT
II (광) 15 6 +80 LT
III (고) 18 8 +80 LT
IV (유) 21 10  +80 LT
V (동) 24 12  +80 LT



이벤트

접기

● 프라이빗한 우리만의 오아시스 서버!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22년 1월 19일(수) 정기점검 후 ~ 2022년 1월 26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① 이벤트 기간 중 ‘오아시스 서버’ 입장 응모권을 각 도시의 <길드 군수품 관리인>에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응모권을 구매한 모험가님께 서버 관리 권한이 부여되니, 신중하게 구매자를 선정하는 것이 좋겠죠?

 

판매 NPC

아이템명

판매 가격

각 도시의

<길드 군수품 관리인>

오아시스 응모권 1개

길드 자금 20억 은화

* 여러 개의 응모권을 구매하여도 추첨 기회는 길드당 1회로 고정됩니다.

* 당첨되지 않은 경우 구매에 사용한 길드 자금이 2022년 2월 9일(수) 정기점검 시 반환됩니다.

 

② 오아시스 응모권을 구매하셨다면, 2022년 1월 26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길드(G) - 길드 창고에 보관해 주세요.

- 반드시 길드 창고에 보관해야 오아시스 서버에 자동 응모됩니다.

 

 

③ 오아시스 서버 추첨 결과는 2022년 1월 26일(수) 18:00, 당첨자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됩니다.

- 선정된 길드는 총 1주차 20개, 2주차 20개 길드로 나누어 오아시스 서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용 기간 내 오아시스 열쇠 1개 사용 시 최대 23시간 동안 오아시스 서버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구분

이용 기간

입장권(오아시스 열쇠) 지급일

1주차

20개 길드

2022년 1월 27일(목) 00:00

~ 2022년 2월 3일(목) 정기점검 전

2022년 1월 27일(목) 00:00

 

오아시스 열쇠 2개

2주차

20개 길드

2022년 2월 3일(목) 정기점검 후

~ 2022년 2월 9일(수) 정기점검 전

2022년 2월 3일(목) 정기점검 시

 

오아시스 열쇠 2개

* 이용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오아시스 열쇠’는 이용 기간 종료 시 삭제됩니다.

 

④ 당첨된 모험가님께는 입장권 ‘오아시스 열쇠’ 아이템이 가문 내 편지(B)로 지급됩니다.

배정된 이용 기간 내에 우클릭으로 사용하면 오아시스 서버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을 사용한 모험가님은 자신을 포함한 최대 50명을 초대하여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오아시스 서버 입장 안내 ■

 

 

① 오아시스 열쇠 사용 시 좌측 상단에 버튼이 활성화되며,

클릭 시 ‘끝없는 겨울의 산’ 오아시스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 단, 오아시스 서버에 입력하려면 캐릭터가 끝없는 겨울의 산 영지에 위치해 있어야 합니다.

 

 

② 서버 관리 권한을 가진 모험가님은 오아시스 서버 입장 후 다른 모험가를 초대 및 추방할 수 있습니다.

- 자신을 포함한 최대 50명까지 입장할 수 있다는 사실!

 

③ 오아시스 서버는 매일 08:00 에 목록이 초기화됩니다.

(만약, 06:00 에 열쇠를 사용할 경우, 서버 이용 시간이 2시간 밖에 주어지지 않으니 시간을 잘 활용해 보세요!)


■ 오아시스 유의 사항 ■

 

오아시스 서버에서는 사냥 및 기본적인 활동이 가능하지만 일부 콘텐츠가 제한됩니다.

구분

상세

이용할 수 없는 콘텐츠

물물교환

무역/낚시

어둠의 틈

붉은 전장

자유 결투장

그믐달 그랑프리

에레테아의 망각

텃밭 울타리 설치

필드/월드 우두머리

적용되지 않는 사항

PvP 패널티

집결 시스템

여행자의 지도

- 오아시스 서버 입장 전에 꺼내 놓은 탑승물만 이용 가능합니다.

[프라이빗한 우리만의 오아시스 서버! 바로가기]

 



● 신년에는 넉넉함을 듬뿍 담은 복조리와 함께!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22년 1월 20일(목) 00:00 ~ 2022년 2월 2일(수) 23:59

 

이벤트 내용

① 이벤트 기간 중 접속 시간에 따라 도전과제(Y)를 통해 아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도전과제

도전과제 완료 보상

60분 접속 시

[이벤트] 복조리 1개

* 본 도전과제는 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초기화되며, 가문당 1일 1회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본 도전과제 완료 보상은 누적하여 수령할 수 있습니다.

 

② 도전과제 완료 보상으로 모은 [이벤트] 복조리는 <벨리아> 마을에 위치한 NPC 동백에게 특별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교환 NPC

교환에 필요한 아이템

교환 시 아래 아이템 획득!

<벨리아>

NPC 동백

[이벤트] 복조리 1개

[이벤트] 부드러운 갈비찜 1개

 

아이템 사용 효과

몬스터 추가 공격력 +5

아이템 획득 확률 +10%

지속 시간 : 60분

재사용 시간 : 60분

* [이벤트] 복조리는 본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면 교환할 수 없습니다.

* [이벤트] 복조리는 2월 9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교환할 수 있습니다. (수정)

* [이벤트] 부드러운 갈비찜의 사용 효과는 모든 아이템과 중복 적용 됩니다.

 

[신년에는 넉넉함을 듬뿍 담은 복조리와 함께! 바로가기]

 



● 신년 맞이,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22년 1월 20일(목) 00:00 ~ 2022년 2월 23일(수) 23:59

 

이벤트 내용

- 접속 보상은 게임 내 메뉴(ESC) → [접속보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게임 접속 시 ‘흑정령의 선물함’으로 지급됩니다.

 

일자별 보상

1일차

발크스의 조언 (+50) 1개

2일차

카프라스의 돌 50개

3일차

[이벤트] 불사의 조언 2개

4일차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II 1개

5일차

[이벤트] 기억의 조언 2개

6일차

탑승물 모든 기술 위탁 훈련권 1개

7일차

기술 프리셋 확장권 1개

8일차

1000 마일리지

9일차

탑승물 기술 변경권 3개

10일차

얼이 담긴 상자 1개

11일차

겨울의 결정 상자 1개

12일차

테이아의 구슬 2개

13일차

[이벤트] 엘리언의 은총 3개

14일차

발크스의 조언 (+70) 1개

15일차

발크스의 외침 10개

16일차

카프라스의 돌 50개

17일차

흑정령의 정수 2개

18일차

준마의 기운 2개

19일차

진귀한 말의 잠재력 꾸러미 1개

20일차

[이벤트]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 5개

21일차

장인의 축복(30일) 1개

* 장인의 축복(30일)은 가문당 1일 1회 도전과제(Y)를 통해 장인의 기억 1개를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 10일차 얼이 담긴 상자 / 11일차 겨울의 결정 상자 / 19일차 진귀한 말의 잠재력 꾸러미 아이템 확인하기!

접기

▲ 흑립 : 어스름에 가린 바람 착용 모습!

▲ 동백꽃 화관 착용 모습!

아이템명

개봉 시 각 클래스에 맞는 아이템 1종 지급

얼이 담긴 상자

[남클래스] 흑립 : 어스름에 가린 바람 1개

[여클래스] 동백꽃 화관 1개

 

Ex) [워리어] 흑립 : 어스름에 가린 바람

Ex) [레인저] 동백꽃 화관

 

아이템명

개봉 시 획득 가능한 아이템!

겨울의 결정 상자

겨울의 결정 5개

 

겨울의 결정 사용 효과

아이템 획득 확률 +30%

- 지속 시간 : 60분

- 재사용 시간 : 60분

* 겨울의 결정은 다른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의 효과와 중복 적용됩니다.

* 단, 그믐달 최상급 주문서, 영예로운 전장의 주문서, J의 특별한 주문서와 중복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겨울의 결정은 겨울의 결정 상자 개봉 시 유효 기간 30일이 즉시 적용됩니다.

 

아이템명

개봉 시 지정된 확률에 따라 아래 아이템 중 1종 획득!

진귀한 말의 잠재력 꾸러미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1개

이아나로스의 과실 9개

수려한 적색 화염초 9개

신비한 청빛 고둥 9개

무지개 보석과일 8개

청아한 숲의 숨결 8개

돌꼬리 여물 8개

짙푸른 발굽뿌리 8개

바람결 소라해초 8개

흉포한 야수의 내단 8개

[신년 맞이, 스페셜 접속 보상! 바로가기]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워리어

● 지면 울림 기술의 타격 성공 시 적용되는 기술 특화 효과가 전체 타격 범위에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본 : 작열 기술 습득 시 특정 동작에서 균형 치기, 연 : 천공 가르기 기술로의 연계가 원활하게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구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일부 기술 사용 중 균형 치기 기술 연계 시, 캐릭터가 일시적으로 멈추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분쇄 기술 사용 시, 낙마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장의 울림 기술 사용 시 아군에게 모든 방어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선회하는 바람 기술의 설명 중 강 : 우직한 칼날 바람, 강 : 숨을 찢는 화살 기술 사용 중 우클릭 연계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강 : 길을 여는 바람 IV 기술 타격 성공 시, 정신력이 회복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결에 스민 서슬 기술의 2타격 성공 시, 다운 스매쉬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기술 사용 후 정령의 분노 기술 사용 시, 모든 방어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회피 폭발사격 I~진 기술 사용 시, 특정 상황에서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임에도 무적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심연의 불꽃 I~진,강 : 심연의 불꽃 I~III 기술의 어둠의 파편 회복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심연의 불꽃
I~진
모으기 사용 시 6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회복 가능) 모으기 사용 시 3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회복 가능)
강 : 심연의 불꽃
I~III
모으기 사용 시 5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회복 불가) 모으기 사용 시 5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회복 가능)

● 영혼 절개 기술의 설명 중 휘몰아치는 어둠 기술이 몰아치는 어둠 기술로 표기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전승 : 약자 사냥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설정 UI에 등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금수랑

● 강 : 신수일체 기술 사용 시 모든 저항 증가 효과가 20초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공간 벼락, 사자후, 흑랑 : 포효 기술의 흑랑 효과가 발동 중에 금수랑이 피격 당할 경우 흑랑이 공격을 중단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추가)

 

무사

현재 무사는 최고의 이동기인 추격과 역퇴참, 공격 범위가 증가한 극도 가르기와 화선풍, 용염진 등을 활용하여 '슈퍼아머 싸움'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런 우위에 있다는 점을 참고하여 각 기술의 PvP 피해량을 조정했는데, 꾸준히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현재 일부 기술이 너무 과한 피해량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무사가 슈퍼 아머 싸움에서는 방어 판정이 있는 기술과 추격을 연계하면서 우위를 가져올 수는 있으나 상대에게 상태이상 효과를 넣고 콤보를 넣는 것에 비해서는 적절한 피해량을 가질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일부 기술 이후 강 : 파훼 기술 사용 시, 좌클릭만 입력해야 기술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에 아래의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극도 가르기 I~III PvP시 피해량 16.6% 감소 PvP시 피해량 43% 감소
화선풍 I~III PvP시 첫 타격 피해량 24.8/24.8/34.5% 감소
PvP시 추가 타격 피해량 40.7/40.7/48.4% 감소
PvP시 타격 피해량 52% 감소
파극쇄 I~III PvP시 추가 타격 및 일부 기술의 검기 피해량 18.5/18.5/18.6% 감소 PvP시 추가 타격 및 일부 기술의 검기 피해량 46/46/46.1% 감소 (수정)
● 사인검 기술 사용 시 슈퍼아머 버프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매화는 캐릭터 리부트 시 달오름 - 흐름 : 구름 찌르기 기술외에도 서릿발 - 흐름 : 빙산의 일각 연계나 얼음송곳 기술을 활용한 연계로도 콤보를 구성하여 상대를 처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얼음송곳 기술과 서릿발, 흐름 : 빙산의 일각 기술의 피해량이 매우 높고 전방 가드 효과가 있는 기술이어서 오히려 달오름 - 흐름 : 구름 찌르기 기술의 사용성이 다소 낮아졌습니다. 또한 추격 기술과 연계하여, 방어 판정의 틈이 없이 계속해서 높은 피해를 가할 수 있어 무사와 마찬가지로 일방적으로 상대를 처치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상태이상 효과를 넣은 뒤에 기술 연계를 해야 더 높은 피해를 가할 수 있도록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 다음 기술에 아래의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서릿발 I ~ III PvP시 피해량 42.7% 감소 PvP시 피해량 55% 감소
흐름 : 빙산의 일각 PvP시 피해량 47% 감소 PvP시피해량 57% 감소
얼음 송곳 PvP시 피해량 35% 감소 PvP시 피해량 45% 감소
● 붉은 검기 상태에서 강 : 각수 기술 사용 중 다른 기술로 연계 시, 기술의 연계 속도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인검 기술 사용 시 슈퍼아머 버프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캐릭터 리부트에서 위자드와 위치의 가장 큰 변화점은 소환수였습니다. 이는 기존과 달리 내 캐릭터가 성장함에 따라 소환수도 함께 강해지는 느낌을 주기 위함으로, 소환수의 기본 능력치 대신 캐릭터의 능력치를 함께 공유하도록 구조를 변경하였는데요. 다만 모험가 여러분이 리부트 이후 오히려 약해진 부분이 있는 것 같다는 의견을 많이 주셨고, 캐릭터의 공격력이 260 이하에서 소환수의 공격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점을 확인하여, 이 부분을 보완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 소환수 공격력 규칙이 추가되었습니다.
 - 소환자의 표기 공격력이 260 이하일 경우, 소환수가 적용 받는 소환자의 공격력 보너스 수치가 100으로 고정됩니다.
 - 단, 소환자의 표기 공격력이 100 이하일 경우에는 소환수의 공격력 보너스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아래 기술 사용 중 화면 회전 시, 간헐적으로 상대에게 타격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다중 마법 화살 (모든 속성)
 - 강 : 유성 낙하 : 집중
 - 잔류 번개 : 연계, 고압
 - 번개 화살
 - 현자의 낙뢰


위자드

● 물의 세례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50%에서 100%로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에 아래의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대재앙  <마그 효과>
타격 피해 775% x 4

<마그 효과>
타격 피해 1130% x 4
PvP 시 피해량 31% 감소
 소환 : 파수꾼 마그

<대재앙 마그 효과>
타격 피해 775% x 2

 

<파멸의 불덩이 마그 효과>

타격 피해 775% x 3

<대재앙 마그 효과>
타격 피해 1130% x 2
PvP 시 피해량 31% 감소

<파멸의 불덩이 마그 효과>
타격 피해 1130% x 3 
PvP시 피해량 31% 감소
수막 폭렬 <아네 효과>
타격 피해 763% x 4
<아네 효과>
타격 피해 1208% x 4
PvP시 피해량 36.5% 감소
● 마그가 소환된 상태에서 흑정령 : 대재앙 기술 사용 시, 마그 효과가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다른 기술 사용 중 물의 세례 기술로 연계 시, 기술의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원소의 흐름 기술을 습득해도 전승 : 마력회피 이후 다음 전승 기술이 즉시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원소의 흐름 기술을 습득하지 않은 상태에서 전승 기술 이후 다음 전승 기술로 즉시 연계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현자의 낙뢰 기술의 모든 타격이 동시에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균열의 파도 기술 사용 후 좌클릭 + 우클릭만 입력하더라도 완벽한 신호가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번개의 세례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50%에서 100%로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에 아래의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균열의 파도 완벽한 신호 피해 1049% x 4
PvP시 피해량 24% 감소
완벽한 신호 피해 1049% x 5
PvP시 피해량 3931% 감소
뇌전 폭풍 <테트 효과>
타격 피해 792% x 4

<테트 효과>
타격 피해 1147% x 4
PvP시 피해량 30.9% 감소

흐름 : 테트의 전류 타격 피해 792% x 5 타격 피해 1147% x 5
PvP시 타격 피해량 30.9% 감소
균형 붕괴 <고르 효과>
타격 피해 765% x 4

<고르 효과>

타격 피해 1210% x 4
PvP시 피해량 36.531% 감소

● 번개의 세례 기술 사용 시 프레임이 일시적으로 저하되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번개의 세례 기술 사용 중 카메라 방향을 급격히 회전시켰을 때,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고르의 축복 효과를 받은 상태에서 다음 효과들이 수정되었습니다.
 -  균형 붕괴 기술 사용 시 PvP 에서 경직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균형 붕괴 기술의 공격 범위 변경 효과가 공격 범위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본 : 균형 붕괴 기술 사용 시 시전 속도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본 : 균형 붕괴 기술 사용 시 마법 방어력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균형 붕괴 기술의 고르 효과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강 : 원소의 흐름 기술을 습득해도 전승 : 마력회피 이후 다음 전승 기술이 즉시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원소의 흐름 기술을 습득하지 않은 상태에서 전승 기술 이후 다음 전승 기술로 즉시 연계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류 파동 IV 기술의 PvP 피해량이 기술 설명보다 낮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베디안트 상태에서 가드 유지 시, 가드가 파괴되었을 때 가드 파괴 동작을 반복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암흑탄 기술 사용 후 일부 주무기 기술로의 연계가 정상적으로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흑정령 : 회심권 기술을 잠금하였음에도 해당 기술을 발동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기상 기술로 감룡 소환 시 적용되는 모든 방어력 감소 효과가 15에서 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창파각 기술 사용 중 지천각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에 아래의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창뢰
I ~ IV
타격 피해 469/584/696/1128 x 3,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469/584/696/1128% x 4
PvP시 피해량 45/59/53/69% 감소
타격 피해 469/584/696/1128% x 4,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469/584/696/1128% x 4
PvP시 피해량 55/58.5/61.5/74% 감소
급류
I ~ IV
타격 피해 372/467/544/743% x 3,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372/467/544/743% x 8
PvP시 피해량 60.8/60.8/60.8/67.3% 감소
타격 피해 372/467/544/743% x 4,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372/467/544/743% x 8
PvP시 피해량 66.5/66.5/66.5/72% 감소
파공
I ~ III
타격 피해 1001/1213/1442% x 7
II ~III 단계 감룡 피해 1213/1442% x 5
PvP시 피해량 73% 감소
타격 피해 1001/1213/1442% x 8
II~III 단계 감룡 피해 1213/1442% x 6
PvP시 피해량 68.3% 감소
기상
I ~ IV
타격 피해 681/893/1020/1337% x 6
감룡 피해 681/893/1020/1337% x 4
PvP시 피해량 55% 감소
타격 피해 681/893/1020/1337% x 7
감룡 피해 681/893/1020/1337% x 5
PvP시 피해량  61% 감소
● 기상 기술의 설명에서 감룡효과에 대한 설명 중 치명타 확률에 대한 설명이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각성 란은 꽃놀음, 귀무와 같은 강력한 무적 회피 기술과 함께, 운무림 기술을 통해 다른 클래스보다 자유로운 전장 진입과 이탈이 가능한 클래스입니다. 이와 함께 란의 공격속도나 적중률 등의 강점을 활용할 경우, 다른 클래스보다 다소 우월한 위치에서 전투할 수 있었는데요. 이에 공격적인 전투로 지구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죽음의 무도 기술로 이동과 함께 지구력을 회복하지 못하도록 일부 제한하였습니다. 따라서 전투 시, 전장 진입과 이탈에 관한 지구력 관리에 조금 더 신경 써야 할 것입니다.
● 다음 기술에 아래의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비명의 굴레 I~IV PvP시 피해량 51.2/51.2/51.3/51.3% 감소 PvP시 피해량 66% 감소
죽음의 무도 I~III PvP시 피해량 60.1/60/50.1% 감소

PvP시 피해량 62% 감소

기술 사용 중 지구력 회복 불가

● 혈류인 상태에서 우로 기술 사용 후 흐름 : 운무림 기술 연계 시, 지구력이 소모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기술 설명보다 높게 적용되고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꿰뚫는 심장, 진 : 갈귀
● 다음 기술 사용 시 치명타 확률이 기술의 설명보다 낮게 적용되고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 : 살풀이, 진 : 풍란, 진 : 신무
● 다음 기술 사용 시 치명타 확률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 : 반월무, 진 : 탄각추, 진 : 탄각추 II, 진 : 반월격, 진 : 난원격, 진 : 혼백날림, 진 : 피어나는 지화, 진 : 억제, 진 : 어르기, 진 : 향의 낙인, 진 : 추도, 진 : 선홍검무, 진 : 파봉안, 진 : 절연, 진 : 강신무

 

 

아처

● 낙인의 살 기술의 모든 타격이 동시에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카메라 회전 효과 또한 개선되었습니다.
● 주무기 상태에서 뿌리 오름 기술 사용 후, 각성 기술 조작키를 입력하였음에도 주무기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숨결 던지기 기술을 ↓/→ 방향으로 이동하며 사용 시, 기절 및 감속 숨결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가디언

● 검은 피의 강림 기술을 욜둔 상태에서 사용 시, 기술의 이동거리가 짧아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하사신

● 흑정령 : 사구베기 기술의 설명 중 피해량에 대한 설명이 실제 효과와 다르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사구베기 기술 사용 시, 마지막 타격 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정수리 차기 기술 사용 시, 치명타 확률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세이지

● 역광의 섬멸, 교화하는 낙뢰, 흐름 : 추월 기술의 아케논 효과 발동 시, 각성 무기와 주무기의 공격력 비율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흑정령의 모험 반복 완주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반복 완주 보상은 완주 성공 누적 횟수 100회를 초과하여, 일정 횟수만큼을 완주할 때마다 반복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입니다.
 - 반복 완주 보상은 매 10회 완주 시마다 아래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50회 반복 완주 보상을 획득한 이후 다시 10회 완주 시, 매 10회마다 반복 완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2022년 1월 19일(수) 정기점검 이전 100회를 초과한 완주 성공 누적 횟수에 따라, 획득할 수 있었던 반복 완주 보상이 흑정령의 선물함으로 지급되었습니다.

반복 완주 보상
10회
흑정령의 특별한 선택 상자 I
20회
30회
40회
50회
흑정령의 특별한 선택 상자 II
- 흑정령의 특별한 선택 상자 아이템을 사용 시, 다음 아이템 중 1종을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흑정령의 특별한 선택 상자 I
발크스의 조언(+40)
카프라스의 돌 꾸러미 (20~30개)
기억의 파편 꾸러미 (20~30개)
흑결정 조각 꾸러미 (뾰족한 흑결정 조각 10~20개, 단단한 흑결정 조각 10~20개)
[이벤트] 준마 훈련 상자 (신비한 청빛 고둥 5개, 이아나로스의 과실 5개, 수려한 적색 화염초 5개)

흑정령의 특별한 선택 상자 II
발크스의 조언(+50)
카프라스의 돌 꾸러미 (50~100개)
기억의 파편 꾸러미 (50~100개)
[이벤트] 특별한 질주의 상자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1개, 맹렬한 질주의 영약 3개, 돌꼬리 바람 정식 3개)


● 대화그룹 누적 추천 수가 초기화되었습니다.

- 금, 은, 동 흑정령 아이콘을 보유하고 계신 모험가님께는 열심히 활동해 주신 데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90일 기간제 칭호가 지급되었습니다.
- 모험가의 전당 대화그룹의 경우, 23개의 대화그룹 내 금, 은, 동 흑정령 아이콘을 보유하고 계신 모험가님께 90일 기간제 칭호가 지급되었습니다.
- 10월 20일(수)에 대화그룹 순위 보상으로 지급된 칭호는 1월 19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일괄 삭제되었습니다.

대화그룹명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달무리 여관

검린이들의 수호자

검뉴비들의 안내자

검초보들의 알리미

술통의 춤추는 청새치 주점

모두를 책임지는 선장님

듬직한 일등 항해사

노력하는 이등 조타수

자유 결투장

전설의 주먹

뛰어난 싸움꾼

골목길의 지배자

히스트리아 광장

냉혹한 학살자

감각적인 사냥꾼

영리한 추적자

플로린 반상회

황금손의 주인

야무진 손을 가진

성실한 생활인

가니에 유랑단

위대한 악사

천재 작곡가

거리의 시인

하이델 삼거리

모르면 간첩

유명한 만담꾼

동네 이야기꾼

모험가의 전당

빛나는 선구자

훌륭한 본보기

친절한 지도자

 

아이템

● 누벨릭칸트 의상의 제작 재료인 응축된 누베르의 기운 명칭이 불안정한 누베르의 근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발키리] 엔슬라 갑옷에 포함되어 있던 장갑 부위가 분리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발키리] 엔슬라 갑옷을 획득할 수 있는 의상 상자를 개봉할 시, [발키리] 엔슬라 장갑이 추가로 획득됩니다.

  * [발키리] 엔슬라 갑옷을 보유하고 계신 모험가님께는 하이델 도시의 창고로 [발키리] 엔슬라 장갑이 지급되었습니다.
● [다크나이트] 엔슬라 갑옷에 포함되어 있던 신발, 장갑 부위가 분리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다크나이트] 엔슬라 갑옷을 획득할 수 있는 의상 상자를 개봉할 시, [다크나이트] 엔슬라 신발, 장갑이 추가로 획득됩니다.

  * [다크나이트] 엔슬라 갑옷을 보유하고 계신 모험가님께는 하이델 도시의 창고로 [다크나이트] 엔슬라 신발, 장갑이 지급되었습니다.



몬스터

지난 가시나무 숲, 별무덤, 크라투카 지역 사냥터의 전리품 조정에 이어, 프로티 동굴과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 사냥터의 전리품 중 일부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사냥을 즐기시는 모든 모험가분들의 사냥터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리품 밸런스는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입니다.

● 프로티 동굴 사냥터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프로티, 제라 프로티, 카즈 프로티 처치 시 획득하는 기술 경험치가 기존 대비 1.6배 상승하였습니다.

 - 몬스터 처치 시, 고대 정령의 가루 획득 확률이 3배 증가되었습니다.

 - 몬스터 처치 시, 블랙스톤(방어구) 획득 확률이 3.5배 증가되었습니다.
 - 몬스터 처치 시, 블랙스톤(무기) 획득 확률이 5배 증가되었습니다.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몬스터 처치 시, 고대의 봉인 - 붉은 조각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몬스터 처치 시, 블랙스톤(무기) 획득 확률이 2.8배 증가되었습니다.
 - 몬스터 처치 시, 블랙스톤(방어구) 획득 확률이 4배 증가되었습니다.
 
므로웨크의 미궁은 기본적으로 혼자서 사냥을 하다가 여왕 베르세데스가 등장했을 때 함께 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졌습니다. 다만 여왕과 대면하기 위한 과정에서 '조금만 더' 매력적인 요소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 사냥 중 <난폭한 무리대장>이 확률에 따라 추가로 등장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사냥터는 앞으로도 계속 더 좋은 방향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의 므로웨크의 미궁에 침입하는 모험가들을 막기 위해, 무라스카 무리들이 더욱 조직적으로 행동하기 시작하였습니다.
 - 땅굴을 이동하던 <난폭한 무리대장> 철갑 무라스카가 드물게 주변의 소란을 감지하고 전투에 합류합니다.
 - <난폭한 무리대장> 철갑 무라스카 처치 시, 므로웨크 석화 결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난폭한 무리대장> 철갑 무라스카와 <무리대장> 철갑 무라스카의 등장 시 출력되는 메시지가 구분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많은 수의 므로웨크 땅굴이 발생할 경우, 경고 메시지와 함께 <지면을 울리는> 철갑 무라스카가 추가로 전투에 합류하여 모험가를 위험에 빠뜨립니다.
 - 해당 몬스터는 기존의 <지면을 울리는> 철갑 무라스카보다 더 빠르게 지면을 파고들며, 더 강력하게 지면을 울려 모험가를 공격합니다.
 - <지면을 울리는> 철갑 무라스카가 지면을 울리는 공격이 더욱 오래 지속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의 에레테아의 망각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황금의 방으로 이동할 수 있는 문이 개방되었을 때의 이펙트와 보물 상자들의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 황금의 방의 보물 상자들이 타격 가능 상태가 되었을 때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어려움 난이도로 진행 시 에레칸투스를 처치해도 지식을 획득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워진 마녀의 증표 아이템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에레테아의 시련 진행 시 노출되는 일부 문양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끝없는 겨울의 산 영지에서 진행할 수 있는 공헌 일일 의뢰 26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레벨 60 이상, '의뢰 받은 일(O) 의뢰 타입 - 기타'를 활성화하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의뢰는 의뢰 목록창 - 반복 의뢰 탭의 '[Lv.60] 끝없는 겨울의 산 영지 공헌'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뢰명 의뢰 진행 목표 완료 보상
[일일]
급구: 새로운 실험체
베르세데스를 처치하고
미궁 안의 토리 만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카프라스의 돌 10개
전투 경험치 및 기술 경험치
[일일]
신기한 나무에 대한 소문
겨울 정령 6800마리 처치하기 (수정)  공헌도 경험치 300, 카프라스의 돌 10개
전투 경험치 및 기술 경험치
[일일]
터전 보존하기 I (쉬움)
<난폭한> 브루키아를 겨울나무 화석
쉬움 난이도에서 처치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카프라스의 돌 3개
전투 경험치 및 기술 경험치
[일일]
터전 보존하기 II (어려움)
<난폭한> 브루키아를 겨울나무 화석
어려움 난이도에서 처치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카프라스의 돌 7개
전투 경험치 및 기술 경험치
[일일]
에레칸에게 안식을
에레칸투스 500마리 처치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카프라스의 돌 10개
전투 경험치 및 기술 경험치
[일일]
에레테아가 숨기는 것
에레테아의 망각 가장 깊은 방에서
에레테아의 상자 만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카프라스의 돌 10개
전투 경험치 및 기술 경험치
[일일]
경비를 강화할 때
삼나무 원목 10개 벌목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유자 사탕 1개
채집 스킬 경험치
[일일]
삼나무의 또다른 활용법
삼나무 수액 10개 채취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금괴 10G 1개
채집 스킬 경험치
[일일]
놀에게 필요한 약
붉은 점박이 버섯 5개 채취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채집 스킬 경험치
[일일]
구수한 상황 버섯 차
상황 버섯 5개 채취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채집 스킬 경험치
[일일]
쫄깃 한 스푼
망태 버섯 5개 채취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채집 스킬 경험치
[일일]
푸짐한 백련어 요리
가시고기 1마리 낚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고소한 꾀꼬리 버섯 죽 1개, 낚시 스킬 경험치
[일일]
어물전에 부족한 것
미유기 1마리 낚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상황 버섯 삼계탕 1개, 낚시 스킬 경험치
[일일]
얼마나 더 건져올릴 수 있을까?
검은 호수에서 토리가 잃어버린
마르니 박사의 실험자료 1개 낚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잘 우려진 상황 버섯 차 1개, 낚시 스킬 경험치
[일일]
땔깜으로 쓸 삼나무
설원 삼나무 원목 10개 구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금괴 10G 1개, 채집 스킬 경험치
[일일]
돈이 될만한 비취
비취 원석 3개 채광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금괴 10G 1개, 채집 스킬 경험치
[일일]
유자 포장에 필요한 상자
설원 삼나무 원목 10개 구하기
설원 삼나무 널빤지 5개 만들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금괴 10G 1개, 유자주 1개, 채집 스킬 경험치
[일일]
성가신 녀석들
마못 5마리 처치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일일]
하얀 족제비 소탕작전
얼음꼬리 족제비 5마리 처치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일일]
작은 생선 도둑 잡아라
얼음꼬리 족제비 10마리 처치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일일]
언뜻 보면 돌덩이
눈꽃 돌멘게 3마리 처치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일일]
두꺼운 가죽이 필요해
<야생의> 설원 야크
5마리 수렵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수렵꾼의 증표 5개
수렵 스킬 경험치
▼ 선택 보상(중 택1)
야크 고기 5개
야크 피 5개
야크 가죽 5개
[일일]
염소 고기가 필요해
<야생의> 설원 마코르
10마리 수렵하기
 공헌도 경험치 400
옥시테르 결정 1개
수렵꾼의 증표 7개
수렵 스킬 경험치
끈기의 비약 1개
▼ 선택 보상(중 택1)
염소 고기 5개
염소 피 5개
염소 가죽 5개
[일일]
아버지께 보낼 선물
<야생의> 설원 검은 야크
5마리 수렵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수렵꾼의 증표 5개
수렵 스킬 경험치
▼ 선택 보상(중 택1)
야크 고기 5개
야크 피 5개
야크 가죽 5개
[일일]
곰 가죽 장식
<야생의> 겨울곰 수렵하기  공헌도 경험치 400
옥시테르 결정 1개
수렵꾼의 증표 7개
수렵 스킬 경험치
우직한 완력의 비약 1개
▼ 선택 보상(중 택1)
곰 고기 5개
곰 피 5개
곰 가죽 5개
[일일]
연례 행사
<야생의> 서리늑대
10마리 수렵하기
 공헌도 경험치 300
옥시테르 결정 1개
수렵꾼의 증표 7개
수렵 스킬 경험치
완력의 비약 1개
▼ 선택 보상(중 택1)
늑대 고기 5개
늑대 피 5개
늑대 가죽 5개

● 의뢰 받은 일(O) 메인 의뢰 - [끝없는 겨울의 산] 신을 태우는 불꽃을 찾아 탭에서 '[50레벨로!] 자신의 한계를 넘어' 의뢰가 '[겨울산] 말썽꾸러기 토리' 의뢰를 완료해야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라브레스카의 투구] 망각의 굴레에 얽힌 의뢰 목표가 추가되었습니다.
 - '첫 번째 방으로 돌아가 마르니와 대화하기'
● '[라브레스카의 투구] 망각의 굴레'에 얽힌 의뢰를 완료하면 끝없는 겨울의 산으로 자동으로 이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라브레스카의 투구] 보고' 의뢰의 수주 대사와 의뢰 요약창에 끝없는 겨울의 산으로 돌아가는 방법이 적힌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라브레스카의 투구] 뜻밖의 수확' 의뢰를 완료하면 플로키에게 '라브레스카의 힘이 담긴 투구를 제작하는 법' 버튼 대사가 상시로 노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라브레스카의 투구 아이템을 제작하기 위한 '[제작] 라브레스카의 투구' 의뢰 5종이 일일 의뢰로 변경되었습니다.
● '[50레벨로!] 거대한 메기맨 쿠베' 의뢰를 진행중인 캐릭터로 의뢰 받은 일(O) - 메인 의뢰 탭에서 '[50레벨로!] 자신의 한계를 넘어' 의뢰가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거점전 성채 및 부속건물 원격 건설 기능 사용 중, 배치 또는 완공된 부속 건물의 회수 및 철거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성채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설치한 시점에서 1시간이 지나 완공될 경우, 철거가 불가능합니다.
● 점령전 진행 중 불퇴의 깃발을 점령전 지역이 아닌 위치에 설치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아이템 획득 시, 획득한 아이템을 보여주는 UI가 추가되었습니다.
 - ESC(신)메뉴 - 설정(F10) - UI편집 창에서 해당 UI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 길드 정보 UI가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UI 내의 여백이 조정되었습니다.
 - 길드 정보 UI 상단의 길드 상세 정보 영역의 색상이 주변 UI와 어울리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정보 UI 하단의 페이지 버튼 색상이 주변 UI와 어울리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정보 UI 내의 버튼 클릭 시, 노출되는 알림의 배경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일꾼 목록 및 일꾼 목록 내 일꾼에 마우스를 올릴 경우 표시되는 일꾼 초상화의 크기 비율이 보다 자연스럽게 조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게임 접속 시, 배경 이미지 및 영상에 따라 배경 음악이 재생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설정 저장소 및 뷰티 앨범의 보안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웹 업데이트

●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및 검은사막+ 앱의 통합 거래소에서 라브레스카의 투구 강화 등급이 정상적으로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 내 새소식 배너 영역의 좌우 이동버튼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게임소개 메뉴의 게임특징 페이지 내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월 결제 통합 한도 변경 시, 오류가 발생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특정 클래스 및 캐릭터와의 전투 중, 특정 상황에서 기술의 일부 상태이상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위치] 소생 기술을 통해 부활한 모험가가 일정 시간이 지날 경우, 다른 모험가에게 외형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사] 마르니스트 갑옷을 착용한 상태에서 특정 신발 의상 착용 시, 캐릭터의 다리 부분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커세어] 산양마녀 옷과 특정 속옷을 함께 착용 시, 의상의 하의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붉은 전장 : 수도 발렌시아의 특정 지형에 캐릭터가 올라갈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 시카라키아에서 간헐적으로 컷신이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아 게임 진행이 원활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삭제)
● 상황 버섯과 망태 버섯의 지식 내용이 꾀꼬리 버섯의 지식 내용으로 잘못 기재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동(V) 우두머리 장비] : 최고의 거래' 의뢰의 완료 대사 중 [시즌] 우두머리 장비 교환권에 대한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난폭한> 제단 임프 싸움꾼이 높은 레벨의 캐릭터 및 탑승물을 선제공격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므로웨크의 미궁에서 베르세데스의 특정 부위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비취별빛 숲에 출현하는 옥진시니 몬스터가 전투를 끝내고 돌아갈 때 간헐적으로 부자연스러운 동작을 취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북극곰, 북극 여우 반려동물의 외형이 반려동물 UI 내에서 노출되는 외형과 실제 외형이 상이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4세대 북극곰, 북극여우 반려동물의 줍기 속도가 레벨과 상관없이 동일하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재배 중 등장하는 슈슈를 쫓아냈음에도, 간헐적으로 전리품을 주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겨울산] 산에 오르다' 진행 중 조르다인이 조금 더 빨리 출발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 거점의 얼어 죽은 모험가들의 상호작용 대사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지역의 배경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브론테의 벼락
 - 붉은 늑대 부락
 - 튀르 강
● 의뢰 위젯 및 의뢰 받은 일(O) 창에서 일부 겨울산 메인 의뢰의 아이콘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제작] 라브레스카의 투구' 의뢰가 비정상적으로 진행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눈 뜨고 싶지않아' 의뢰 진행 중, NPC의 동작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NPC 굴라에게 수주 가능한 '[장원] 그랑프리를 즐기는 자'의 의뢰 목표 설명이 올바른 목표를 나타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콘텐츠의 경기 시작 후, 아르샤의 창 파티 UI가 마우스로 선택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NPC 찾기 UI의 영지 순서가 캐릭터가 메인 의뢰를 진행했을 때 모험하게 되는 영지의 순서대로 정렬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에일 마을 4번지 주거지에 바닥재 설치 시,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다른 캐릭터의 장비/가방 보기 UI 내에 공격력 및 방어력 수치의 위치가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장비 창에서 모험가의 고서 슬롯의 위치가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새로운 지식을 획득하였을 때 화면 우측 하단에 노출되는 새로운 이야기 창에서 지식 이름이 이미지 뒤에 가려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라브레스카의 투구 제작을 위한 컷신 재생 시, 간헐적으로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락스 캠프에 발렌시아 학자 NPC와 대화 시, NPC의 외형이 정상적으로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외형 변경권 사용 시, 반려동물 외형 변경 UI에서 일부 북극곰 및 북극 여우 반려동물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추가)
● 에일 마을 길드 군수품 관리인 둘군을 더 이상 NPC검색 기능을 통해 찾을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타 영지와 동일하게 길드 관리인 NPC 옆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추가)


최근 주요 업데이트

오랜만에 찾아오신 모험가님을 위해 놓쳐서는 안 될, 최근 주요 업데이트를 안내해 드립니다.

모험이 아직 낯선, 그리고 모험을 떠나며 성장 중인 모험가님을 위한 주요 업데이트!

초보 모험가를 위한 성장패스


차근차근 검은사막을 알아가며 보상을 획득해보세요.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다 보면, 어느새 나도 검은사막 척척박사!

나르실란 장비


신규 모험가님의 모험에 큰 도움을 주는, 나르실란 장비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장비 강화 편의성 개선


불편한 강화는 이제 그만!
블랙스톤을 소모하면, 강화 확률을 즉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동(V) 우두머리 장비 획득 의뢰


의뢰를 통해 최고 강화 단계인 동(V) 우두머리 장비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동(V) 악세서리 획득 의뢰


가문당 1회, 의뢰를 통해 최고 성능의 액세서리를 획득!

치열한 전투를 즐기시는 모험가님을 위한 주요 업데이트!

신규 붉은 전장 : 수도 발렌시아


다른 모험가와 함께 부담없이 즐기는 PvP 콘텐츠, 붉은 전장!
붉은 전장에 새로운 지역이 추가되었습니다.
발렌시아 도심 한복판에서 벌어지는 지역 점령전에 참여하세요!

발렌시아 사냥터 수익 개선


발렌시아 지역 사냥터의 수익이 대폭 증가되었습니다.

오네트, 오도어의 정령수 획득 개선


오네트, 오도어의 정령수의 하위재료가 추가되었습니다.

카프라스의 돌 수급량 확대


드롭율이 상향된 카프라스의 돌과 함께 빠르게 성장해요.

엘비아의 영역


하둠에 잠식되어 더 강력해진 몬스터들이 출현합니다.

소소한 낭만과 자유를 즐기시는 모험가님을 위한 주요 업데이트!

신규 콘텐츠 야르 출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카드게임, 야르가 출시되었습니다.
NPC와도 함께 즐길 수 있고, 모험가와 대전도 가능한
쉽고 재미있는 카드 미니게임, <야르!>

※ 더 많은 주요 업데이트가 궁금하다면 [업데이트 히스토리]를 참고해주세요.



검은사막과 함께 항상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