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19.07.10 09:00 7월 10일 (수) 업데이트 안내 (최종 수정 : 2019-07-11 12:43)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7월 10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가구 아이템, 히스트리아 폐허 확장 및 110건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업데이트 - 신규 가구 아이템

● 신규 가구 아이템 쿠툼 조명등과 누베르 조각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쿠툼의 파편을 모아 만든 조명등인 쿠툼 조명등과 누베르의 가죽 조각을 모아 만든 조각상인 누베르 조각상은 상호 작용으로 가구 이용 시, 내구도가 감소하며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쿠툼 조명등과 누베르 조각상의 최대 내구도는 10입니다.

* 쿠툼 조명등과 누베르 조각상 사용 시, 2시간 동안 다음 버프가 적용됩니다.

- 쿠툼 조명등 : 모든 공격력 +15, 모든 저항 무시 +5%

- 누베르 조각상 : 모든 공격력 +15, 모든 저항 +5%
* 해당 가구 아이템은 공작을 통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가구명 제작식
쿠툼 조명등

고대 쿠툼의 파편 3개 + 별빛 다이아몬드 50개 + 요동치는 대지의 조각 100개 + 

응축된 우두머리의 기운 1개 + 절망의 흔적 500개

누베르 조각상 누베르의 가죽 조각 3개 + 핏빛 루비 50개 + 화각 100개 + 응축된 우두머리의 기운 1개 + 절망의 흔적 500개
- 신규 가구 아이템 쿠툼 조명등과 누베르 조각상의 실내 장식 포인트는 200 포인트입니다. (추가)
고대 쿠툼의 파편과 누베르의 가죽 조각은 쿠툼과 누베르 처치 시 매우 드물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가)

 

주요 업데이트 - 히스트리아 폐허 확장

● 히스트리아 폐허가 확장되었습니다.
- 히스트리아 폐허의 어떤 낡은 벽이 잦은 전투의 여파로 인해 허물어졌고, 새로운 통로와 공간이 발견되었습니다.
사냥터 개편을 계속 진행 중입니다. 이번에는 히스트리아 폐허입니다. 

아크만 사원과 히스트리아 폐허의 경우 어느 정도 준비를 갖춘 모험가님들이 도전하는 곳이고, 사막을 누비는 등 입장에 필요한 진입장벽이 높아 그에 따른 매력이 충분해야 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번 패치의 경우 히스트리아 폐허의 사냥터 영역을 두 배 이상 넓혀 더욱 원활한 사냥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곳에 도전하시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의미가 있었으면 합니다. 다음으로 저희가 확장을 준비하고 있는 곳은 히스트리아 폐허와 흡사하면서도 다른 곳.. 바로 하스라 고대 유적입니다.

 - 히스트리아 폐허가 확장되어 사냥터에 수용 가능한 인원이 늘어났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피의 제단

● 피의 제단 제10의 환상 - 후회가 개방되었습니다.

- 제9의 환상의 우두머리를 처치 후 제10의 환상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 제10의 환상의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피의 제단이 종료됩니다.

● 피의 제단 제10의 환상에 신규 도전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도전과제는 단계별 환상의 우두머리를 처치하고 지식을 획득하면 완료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도전과제는 가문당 1회 진행이 가능합니다.

- 피의 제단의 각 환상의 우두머리를 처치하여 지식을 획득한 후 캐릭터를 재접속 시 도전과제가 완료되어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단계 도전과제 보상
제10의 환상 카프라스의 돌 x 70

● 피의 제단 입장 시 파티가 아닌 상태일 경우 대기 중인 임의의 유저와 파티를 맺어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파티 매칭을 신청하면 같은 서버에 있는 모험가님들 중 랜덤으로 3인 파티를 맺어 피의 제단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 피의 제단 순위에 길드명 및 종합 순위 페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피의 제단 순위를 열면 첫 화면으로 종합 순위가 표시됩니다.

● 피의 제단 순위 창에 종합 점수 및 길드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피의 제단 안에서는 분야 순위 창을 확인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으며, 가문명 위에 생활 순위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사망한 상태에서는 피의 제단으로 입장이 불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악몽의 파편 제작 시 관련 지식을 획득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악몽의 파편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벤트

상세 보기

● 오! 나의 요정님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 기간 : 2019년 7월 10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7월 24일 (수) 정기 점검 전

- 검은사막 찾아 온 싱그러운 바람, 레이라의 꽃잎이 사방으로 퍼지고 있어요!

- 이벤트 기간 동안 사냥/채집/낚시를 진행하면 레이라의 꽃잎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증가합니다. 

- 레이라의 꽃잎을 2개 모아 카마실브 사원의 ‘테이아’에게 가져가면, 요정을 소환할 수 있는  ‘봉인된 요정의 날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최초 접속 시마다 “달콤한 벌꿀주 3개”가 도전과제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검은사막에 찾아 온 싱그러운 바람! 이벤트 바로가기]


● 검은사막에 퍼진 레이라의 기운 덕분인지, 특별한 장소에서 희귀한 생물이 발견되고 있다는데요, 다음 지역에서 희귀한 흑나비조개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 기간 : 2019년 7월 10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7월 24일 (수) 정기 점검 전

- 벨리아

- 하이델

- 알티노바

- 수도 발렌시아

- 그라나

- 드벤크룬

- 흑나비조개는 NPC 상점에 500,000 은화로 판매 가능합니다.

[검은사막에 찾아 온 싱그러운 바람! 이벤트 바로가기]

 

● PC방 누적 접속 이벤트 2탄이 시작되었습니다. 

- 기간 : 2019년 7월 10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9월 18일 (수) 정기 점검 전

- PC방 전용 혜택으로 편~하고 쾌적하게 즐기다 보면 누적시간은 쑥쑥! 선물은 팡팡!?

PC방 누적 접속 시간 달성 보상
10시간 금괴 1kG
20시간 200펄
50시간 [이벤트] 의상 교환권
100시간

[이벤트] 프리미엄 의상 세트

[이벤트] 카마실브의 축복(7일)

[이벤트] 밸류 패키지(7일)

[이벤트] 봉인된 전투의 서(7일)

110시간 ~ 190시간 (10시간 마다) 100펄
200시간

기본 보상 : 크론석 50개

선택 보상 : 돌꼬리 여물 100개 / 청아한 숲의 숨결 100개 / 흉포한 야수의 내단 100개 중 택1

※ 기존에 PC방에서 달성하신 누적 접속 시간은 초기화되며, 본 이벤트 기간에 누적 접속 시간을 달성하셔야 선물이 지급됩니다.

[더 강해져서 돌아온 PC방 누적 접속 이벤트 바로가기]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분노 흡수 (공통), 분노 흡수 (고유)로 얻을 수 있는 버프 중 치명타 확률 증가 버프가 동일한 버프와 동시에 적용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 최상위 버프인 분노 흡수 기술 버프 중 치명타 확률 증가가 다른 동일한 버프와 중복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분노 흡수 기술의 중복 적용 가능한 버프를 적용받고 있을 때 다른 동일한 효과의 버프를 받으면, 새로운 버프 아이콘이 추가로 표시되며 효과도 중복으로 적용됩니다.

하지만, 분노 흡수 기술의 중복 적용 불가능한 버프를 적용받고 있을 때, 다른 동일한 효과의 버프를 받으면 새로운 버프 아이콘이 추가로 표시는 되지만, 효과는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중복 적용 가능 중복 적용 불가능

치명타 확률 증가

모든 공격력 증가

모든 방어력 증가

모든 회피율 증가

공격 속도 증가

시전 속도 증가

이동 속도 증가

예시) 

A. 매화의 화선곡주 기술 버프 중 하나인 치명타 확률 증가 +30% 버프

B. 매화의 분노 흡수(고유) 기술 버프 중 하나인 치명타 확률 증가 +35% 버프

위의 경우, 버프 아이콘은 2개로 표시되며 분노 흡수 기술로 얻는 치명타 확률은 화선곡주 기술의 버프인 치명타 확률 증가와 중복으로 적용됩니다.

 

예시)

C. 매화의 화선곡주 기술 버프 중 하나인 공격 속도 증가 +20% 버프

D. 매화의 분노 흡수(고유) 기술 버프 중 하나인 공격 속도 증가 +40% 버프

위 경우 역시 동일하게 아이콘은 2개로 표시되지만, 공격 속도 증가 버프는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상위 버프인 분노 흡수의 공격 속도 증가 버프만 적용됩니다. 

● 서버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샤이

● 플로랑 기술의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샤이가 새로운 재능을 발견했습니다. 본인도 만족스러운 듯, 하루하루를 즐겁게 보내고 있다고 하네요.
곧 여러분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토콩 토콩!

 


콘텐츠

● 자동 낚시를 하는 중에 자동으로 버릴 물고기의 최대 등급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자동으로 버릴 물고기의 등급은 낚시 레벨에 따라 선택 가능합니다.

- 자동으로 버릴 물고기는 '무역품'으로 분류되는 물고기류를 의미합니다. 고대 유적의 결정 조각이나 떠내려온 빨래, 그리고 이벤트인 흑나비조개 등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 채집으로 카프라스의 돌 획득 시 채집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칭호 조건에 '셰레칸 <수호령> 무리 토벌'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무관 급제

- 진홍의 사신

- 무신

 

 


아이템

● 검은별 무기를 장착하였을 때 염색(J) 창에서 외형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단, 기존과 동일하게 염색은 불가능합니다.

염색이 불가능한 검은별 주무기는 염색 창에서 무기의 외형이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른 염색 가능한 장비와 같이 착용한 상태로 염색 진행 시,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염색 창에서 검은별 주무기의 외형이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생활 경험치 획득 증가 주문서의 효과가 +10% → +50%로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장비를 가열하기로 가공하여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장비명 재료 아이템
아인 플로랑

야만의 흔적 1~4개, 순수한 주석 결정 1 ~ 4개

(25% 확률로 획득)

셀레스 플로랑

죽음의 흔적 1~4개, 순수한 납 결정 1 ~ 4개

(25% 확률로 획득)

칼리스 플로랑

폭력의 흔적 1~4개, 순수한 철 결정 1 ~ 4개

(25% 확률로 획득)

바레스 플로랑

전투의 흔적 1~4개, 순수한 백금 결정 1 ~ 4개

(25% 확률로 획득)

유리아 플로랑

비상의 흔적 1~4개, 순수한 아연 결정 1 ~ 4개

(25% 확률로 획득)

크레아 플로랑

절망의 흔적 1~4개, 순수한 은 결정 1 ~ 4개

(25% 확률로 획득)

로사르 플로랑

기억의 흔적 1~4개, 순수한 티타늄 결정 1 ~ 4개

(25% 확률로 획득)

● 다음 의상이 염색 가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샤이] 텀벙텀벙 낚시모자(7일)

- [샤이] 텀벙텀벙 낚시복(7일)

- [샤이] 베니아 승마복(7일)

● 주거지 설치 가능한 다음 아이템에 이미 효과가 적용 중이었으나, 아이템 설명에 적용 효과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설명: 생명력, 정신력, 투지, 신성력 +5000 회복 설명 추가

- 하이델산 침대

- 하이델산 수제 침대

- 벨리아산 침대

- 벨리아산 수제 침대

- 칼페온산 침대

- 칼페온산 수제 침대

- 메디아산 침대

- 메디아산 수제 침대

- 발렌시아산 침대

- 발렌시아산 수제 침대

● 모든 별채 초대권의 설명에 유효 기간은 누적 적용되지 않는다는 내용의 주의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몬스터

● 어둠의 틈 기아스가 출현 중에는 이름이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의 틈 몬스터가 부 캐릭터를 육성하시는 모험가님을 방해하지 않도록 55레벨 이하의 모험가를 먼저 공격하지 않게 개선되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출현 시 발생하는 지연 현상 완화를 위한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 아크만 사원 고층 특정 장소의 몬스터가 사망 후 재출현까지 걸리는 시간이 기존 대비 2배로 증가되었고, 몬스터가 추가로 배치되었습니다.

● 아크만 사원 최하층 일부 장소의 몬스터 개체 수가 감소되었습니다.

아크만 사원의 경우 지난 몇 주 동안 몬스터 재출현 시간을 줄여주는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그 결과 여러 모험가님께서 찾아주셨습니다. 이에 지난주 각 공간마다(모험가님들이 방이라고 부르는 그곳!) 리스폰 시간을 다르게 설정해 각각 적절한 효율이 나올 수 있도록 패치하였습니다. 다만 각 공간 중 일부가 효율이 지나치게 높아 몬스터 개체 수를 줄이거나 재출현 시간을 늘려 조정하였습니다.

 

 

의뢰, 지식

● 분기 의뢰 중 '[선택] 더는 듣고 싶지 않아!'를 선택한 모험가님의 경우, '칼페온의 선물' 의뢰 완료 후, '엔카로샤의 신호' 의뢰를 바로 수주하지 못하고 제프리 에른과 대화 후 진행해야 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해당 의뢰 진행 시 특정 지식을 획득할 필요없이 의뢰를 바로 수주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 마법사의 제단` 의뢰 진행 중 제단에 오르기 수월하도록 길 찾기가 개선되었습니다.

● 샤카투의 잡화상인 아렌다의 연속 의뢰 완료 시 아렌다가 젊어져도, 그동안 함께 쌓은 친밀도를 기억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아렌다의 감사' 의뢰가 추가되었으며 해당 보상으로 친밀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샤이 캐릭터로 '도망가지 않는 말' 의뢰를 수주할 수 없도록 일시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샤이가 연습을 통해 말을 탈 수 있게 되면, 해당 의뢰가 수주 가능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 '[각성] 나가족의 유물' 의뢰 완료 NPC가 의뢰 완료 시 바로 사라져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으며 완료 대사가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 추출장 유물 근처의 나가 시체와 접촉하여도 땅 밑으로 묻히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호기심이 두려움으로' 의뢰가 보다 자연스럽게 진행되도록 의뢰 완료 조건 및 대사가 수정되었습니다.

● '엔카로샤의 신호' 의뢰가 보다 자연스럽게 진행되도록 의뢰 완료 목표 및 대사가 수정되었습니다.

● 루툼족 정예 뛰어넘기 의뢰 수락, 완료 NPC가 엘린케 비사민에서 엘린케 비사민 우측에 서 있는 병사로 변경되었습니다.

● '바람에 실려온 영웅 이야기' 의뢰 완료 조건 문구와 의뢰 수행 장소가 엿듣기를 더 잘 수행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속죄' 의뢰 완료 NPC가 의뢰 완료 시 바로 사라져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시안 상단의 보급품이 추가로 도착하여 '감정섞인 보급' 의뢰 진행이 수월해졌습니다.

● '토레난두의 전쟁 선포' 의뢰 요약에 의뢰를 보다 쉽게 완료할 수 있도록 도움말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부 캐릭터를 두 번 이상 각성 시, 지식을 이미 보유하여 특정 의뢰들이 넘어갈 때 의뢰 받은 일(O) 창에 표시되어 혼란을 야기하던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이미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의뢰 받은 일(O) 창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UI

● 레벨업 정보 가이드 창이 추가되었습니다.

 

- 레벨업을 하게 되면 증가된 생명력, 기술 자원, 무게 증가 수치, 배운 기술, 배울 수 있는 기술들을 표시해주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몬스터명 옆에 표시되는 지식을 켜고 끌 수 있는 생태 지식 표시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매일매일 가는 사냥터라도 가끔 S 등급 몬스터 지식을 획득하면 기분이 좋습니다. 이에 해당 지역의 모든 몬스터의 지식 등급 S를 만드는 것이 목표가 되기도 합니다. 다만 습득한 몬스터의 지식 등급이 어떤지 알기 위해서는 지식 창에 들어가 일일이 확인해야 해 번거로웠죠. 

이에 오늘 패치를 통해 습득한 몬스터의 지식 등급을 바로 알 수 있도록 UI를 개선하였습니다.
다만 이 기능의 경우 초보 모험가님들이 보셨을 때 '몬스터의 지식 등급'이 아닌 '몬스터의 등급'으로 오해하실 수 있기 때문에 기본 설정은 꺼두었습니다. 꼭 필요하신 분들은 지식 창에서 기능을 활성화하고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생태 지식 설정은 지식(H) 창에서 가능하며, 미설정 시 해당 설정은 꺼져있는 상태입니다.

 

● 모험일지에 책갈피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각 모험일지를 펼치면 책갈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책갈피가 설정된 페이지로 모험일지가 열리게 됩니다.

- 책갈피는 각 모험일지 당 한 페이지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신) ESC 메뉴와 (구) ESC 메뉴에 공식 홈페이지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버튼을 누르면 공식 홈페이지의 웹 브라우저가 실행됩니다. 

● 장비 강화, 카프라스 돌파 및 어둠 포식 진행 중, 애니메이션을 건너뛰고 즉시 강화 버튼이 눌러지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내 정보(P) 창→생활 정보→낚시에 표시되는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미니맵에 표시되는 파티원/부대원, 길드원 아이콘의 디자인이 각각 다르게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일부 이펙트가 최적화되어 용량이 줄어들었습니다.

● 카프라스 동굴 특정 지역에서 캐릭터가 끼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믐달 울타리 대여 시 등장하는 그믐달 관리자들의 대사가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에는 '장인'이라는 단어가 사용되었으나, 실제로는 재배 '명장' 이상만 그믐달 울타리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그믐달 관리자들의 대여 대사에서도 '명장'이라는 단어가 사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

● 특정 사냥터에서 탈출 시 멀리 떨어진 곳으로 탈출이 되어 사냥터로 다시 돌아가기 힘들고, 다시 사냥터로 돌아가려면 많은 시간을 소모하고 음식, 비약, 별채 등으로 받은 버프 적용 시간을 손해 봐야 했습니다.

모험가님들의 이러한 수고를 덜어드리기 위해 다음 사냥터에서 탈출 시 해당 사냥터의 잡화상인 주변으로 캐릭터가 이동되도록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사실 저희는 이 패치 내용이 아니라, 히스트리아 폐허를 비롯한 각 사냥터에서 간헐적으로 땅에 빠지거나 벽에 끼이는 현상을 해결했다고 안내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다만 해결을 하는데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여 일단 탈출했을 경우 각 사냥터 안쪽의 안전한 곳으로 이동될 수 있게 변경한 부분입니다. 하이델 연회 이후 GM 노트에서도 안내해 드렸듯, 저희는 이것이 완벽한 해결책이 아님을 인지하고 개선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 히스트리아 폐허

- 아크만 사원

- 프로티 동굴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심층)

 

 


수정 및 변경 사항

● 리마스터 모드 및 울트라 모드에서 피사계 심도가 선택 되어있을 경우, 캐릭터 얼굴을 줌인하면 초점이 맞추어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뷰티(F4) 창에서 정상 종료하였음에도, 커스터마이징 임시 저장 파일을 불러오겠냐는 메시지가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성향치가 0보다 낮은 경우에는 능력치가 적용되지 않는 장비를 하나 이상 장착하고 있는 상태에서, 성향치가 0 아래로 떨어졌을 때, 능력치가 정상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다른 장비에도 내구도 알림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베른 의상 착용 후 뒤로 걸을 때, 엉덩이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밤의 달리아 의상을 착용하고 달릴 때, 치마 뒷부분의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밤의 달리아 의상과 우르곤 신발 동시에 착용 시, 치마의 뒷부분이 잘려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레인저] 회피 사격 I 기술이 잠금 불가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금수랑] 한겨울의 눈꽃 의상 착용 시,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망토가 너무 몸과 가까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금수랑] 흑무새 투구 장착 후, 5번 머리 모양 선택 시 투구가 머리에 묻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키리] 허벅지와 팔을 굵게 커스터마이징한 후, 타락한 가르자르 혹은 흑무새 의상 착용 시 해당 신체 부위가 옷 위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키리] 오소독스 의상의 장갑과 갑주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닌자] 아쿰 갑옷과 머스칸 신발을 함께 착용 시, 무릎 부분이 사라진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닌자] 검은 화살 투구 장착 후 전방 및 좌측으로 이동 시, 머리가 투구 위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매화] 뷰티(F4)창에서 프리셋 3번의 왼쪽 볼에 있는 점이 번져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격투가] 시하자르 의상 착용 후 전투 자세에서 왼쪽 손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치] 코코 의상 모자 착용 시, 모자가 너무 낮아서 눈썹이 가려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치] 각성 무기 장착 상태에서 주무기로 전환하며 폭류 사용 시, 마력 회피 기술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미스틱] 슈다드 의상 착용 후 검은별 권갑 무기 장착 시 장갑과 의상이 겹쳐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처] 귀를 크게 커스터마이징 후 키벨리우스 투구를 착용 시, 귀가 투구 밖으로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간헐적으로 찾았다! 기술 사용 시에도 적대 모험가의 은신을 해제하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채팅창에 /투지 입력으로 볼 수 있는 소셜 액션에서 캐릭터가 조금 더 예쁘게 웃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샤이] 뺨 부분 커스터마이징 시, 뺨의 태극 마크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두근두근연금술 투구 장착 시, 머리 모양 커스터마이징이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두근두근연금술 투구 장착 시, 1번 염색 슬롯 부위가 부분적으로 염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콩닥콩닥 채집꾼 의상 착용 시, 전투 자세에서 종아리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산타 모자의 염색 슬롯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통합 거래소 거래가 5,000만 은화 미만인 일부 아이템을 NPC 선물하기에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무기, 의상 클래식 상자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력이 깃든 건초 더미, 마력이 깃든 닭 모이 개량 시 경험치가 획득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암스트롱 혹은 클리프 교본을 이용해서 기술 및 기술 특화를 초기화했을 때, 일부 장착형 아이템의 세트 효과가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칭호 조건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부들부들

- 미치고 싶은

- 사이비 교주

● 마차에 탑승한 채 칼페온 수도 내 다리를 자동이동으로 건널 때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모래알 바자르에서 알티노바까지의 길 찾기가 보다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에서 자동 길찾기 시, 보다 자연스럽게 이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붉은 발 암살자 몬스터 속옷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메디아 의뢰 개편에 따라 아래 지식이 획득 불가능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를 이미 완료한 모험가님은 해당 NPC와 대화를 통해 지식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지식 의뢰 NPC
해골 골렘의 주술 망자의 원혼 스레이시
일레즈라의 추적 [우두머리] 일레즈라의 하수인 스레이시
메디아 왕가의 인장 섭정 바리즈 3세
바우트 석판의 잔해 바우트 각인/재현된 바우트 석판 바리즈 3세
거인의 광원석 바우트 각인/재현된 바우트 석판 바리즈 3세
- 위 의뢰 보상에 지식이 추가되어 의뢰를 완료하지 않은 모험가님들은 앞으로 의뢰를 진행하시며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형상화된 흑정령' 지식은 타리프 마을 아혼 키루스에게 기운 10을 소모하고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등장, 비밀 수호단' 의뢰 수락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받은 일(O) 창 - 메인 의뢰 중, 일부 의뢰의 선행 조건이 잘못 기재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일부 지역에서 캐릭터가 정상적으로 이동하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진 기지 보급항 특정 지역을 지나갈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유 결투장 일부 지역에서 프레임이 저하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법사의 제단 특정 지역에서 캐릭터가 끼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트렌트 마을 주변 일부 지역에서 풀이 공중에 떠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사냥터에서 탈출 시, 잡화상인 옆으로 이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미니맵에서 미루목 유적지 입구 길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성터 특정 구조물의 표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조련사의 피리 효과가 적용된 상태에서 마차 아이콘을 통해 마차를 호출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미니맵에서 '돈이 되는 정보' 의뢰 요약 확인 시, 단축키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유효기간이 지난 아이템을 상점에 판매하려 할 때 창고로 은화가 송금되었다는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통합거래소 거래용 창고 보유 금액의 '0~-1000' 사이 금액의 음수 표시가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화창의 글씨 크기 설정 후 대화창을 추가 혹은 삭제했을 때 설정이 반영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최대 내구도 복구 시, 복구할 내구도가 없을 경우 복구할 아이템으로 등록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체력이 20% 미만일 때 '생명력이 20% 미만입니다.'라는 경고 메시지가 중복으로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창에서 화면 설정 → 해상도 설정 시, 스크롤 바가 아래로 계속 내려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F3)에서 샤이 캐릭터의 반사된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스라소니가 '삐짐' 애교 동작을 습득하였으나 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