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18.06.01 09:00 2018년 6월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2018년 6월 검은사막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8년 6월 1주차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 크리오의 부탁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6월 7일(목) 점검 이후 ~ 6월 21일(목) 점검 전까지

- 낚시도하고 보물도 획득하고! 크리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 해적이 잃어버린 보물상자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6월 7일(목) 점검 이후 ~ 6월 21일(목) 점검 전까지

- 검은사막 곳곳에 해적의 보물상자가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보물을 획득할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내가 베댓되면?! SNS 공약 댓글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6월 7일(목) ~ 6월 13일(수) 10시까지

- 검은사막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는 댓글 이벤트 참여하시고 푸짐한 상품 받아가세요~

 

● 제 1회 검은사막 대표 주민 선거 이벤트에 혜택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간: 6월 7일(목) 점검 이후 ~ 6월 21일(목) 점검 전까지

- 기호 5번, 파트리지오 후보가 깜짝 혜택으로 유세 활동을 펼친다고 합니다. 지금 바로 혜택을 확인해보세요!

 

● 6월, 접속만 해도! 아이템을 JUNE다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6월 8일(금) 00시 ~ 7월 12일(목) 24시까지

- 6월의 신규 접속보상, 카프라스의 돌과 준마 각성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

 

● 응답하라! 신규/복귀 접속 보상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6월 8일(금) 00시 ~ 9월 6일(목) 24시까지

- 새롭게 혹은 다시 돌아온 모험가님을 위해! 접속 보상 혜택을 확인하세요!

 

캐릭터

다음 캐릭터가 후방 이동 중 피격 시, 간헐적으로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레인저, 자이언트, 금수랑, 무사, 매화, 위치, 위자드, 다크나이트, 격투가, 미스틱, 란

※ 일정 거리를 매우 빠른 순간에 이동하여 공격자와 피격자가 겹쳐져 공격 하는 경우 피격자가 전방 가드 상태임에도 일부 피해가 적용되는 현상은 화면 상으로는 피격자의 정면에 멈춰서 공격이 들어와서 방어하는 액션이 발동되지만, 실제 서버 상에서는 간헐적으로 피격자를 뚫고 지나갔다고 판단하여 공격이 들어오는 현상입니다. 예를 들어 무사 매화의 역극, 워리어의 작열 등의 기술에서 발생합니다. 해당 현상에 대해서는 해결 방안을 찾고 있으며 추후 개선될 예정입니다. 

다음 캐릭터가 후방 이동 중 피격 시, 가드 게이지가 10을 초과한 상태에서만 전방 가드 효과가 유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레인저, 자이언트, 금수랑, 무사, 매화, 위치, 위자드, 다크나이트, 격투가, 미스틱, 란

다음 캐릭터가 각성 무기 전투 상태에서 비전투 상태로 전환할 때, 일부 의상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다크나이트, 미스틱, 란

 

워리어

균형치기 기술의 PVE 시 타격 수가 변경되었습니다.

- 2타격 → 5타격

무덤 가르기 기술의 전 레벨 재사용 대기 시간이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흐름 : 망자 가르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6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대검 전투 상태에서 시프트 + F 키 입력 시, 지면 강타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고옌 의상 착용 후 장검 전투 상태 시, 망토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정령의 속박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피격자에게 바운드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은 피격자의 동작이 바뀌는 순간 공격자의 잡기가 시도되면서 서버와 클라이언트간 패킷 속도 차이에 의해 순간적으로 발생하는 부분입니다. 실제로는 잡기를 실패했으며 바운드 효과만 적용 되었던 것으로 해당 부분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 개선되었습니다.

장궁 전투 상태에서 자동 이동 시(T 키) 장궁을 들고 달리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진 : 박치기 기술 사용 시, 첫 타격에만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맹수의 습격 기술의 무릎 차기 기술 사용 시, 첫 타격에만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황폐화 기술 사용 중 주무기 상태로 전환 시 제자리에서 도끼를 꺼내는 동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금수랑

흑랑 포효 기술이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분에서 4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목표를 조준하고 해당 기술 사용 시 흑랑이 목표로 순간 이동해 기술을 사용합니다.

- 목표를 조준하지 않고 기술 사용 시 흑랑이 제자리에서 기술을 사용합니다.

- 타격 성공 시 적용되는 효과가 넉백에서 경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흑랑이 기술을 사용 하는 속도가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흑랑 흡수 기술 동작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흑랑 흡수 V, VI 레벨 기술 사용 시, 본인을 제외한 최대 4명의 아군에게도 흡수 효과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흑랑의 공격해, 이리와 기술이 개선되었습니다.

* 공격해

- 흑랑과 공격 대상의 거리가 5m 이상일 때, 공격 대상을 조준한 상태에서 공격해 기술을 사용하면 흑랑이 빠르게 접근하여 폭발하며 대상과 주변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적에게 달려가는 속도 1.5배 증가)

- 공격해 기술을 사용한 흑랑 공격의 피해량이 1.5배 증가되고 넉백이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리와

- 기술 사용 시 거리에 상관 없이 흑랑이 캐릭터 옆에서 나타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흑랑 폭주

- 흑랑 폭주 기술을 사용 후 1분이 지나 흑랑의 폭주 상태가 끝났을 때, 흑랑이 사라지지 않고 폭주 상태만 해제 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동작의 변화 없이 폭주 상태의 기운만 사라집니다.)

공격 대상을 조준할 수 있는 거리가 25% 증가되었습니다.

주작 기술의 회전 공격 및 마지막 타격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백호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비천 기술의 첫 2타격 피해가 증가되었습니다. 

흐름 : 비상격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구름 밟기 기술의 올라가는 동작에 피해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구름 밟기 기술 사용 중 F 키로 타격 동작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구름 밟기 타격 동작 후 F 키 유지 시 월광타가 발동 될 수 있도록추가되었습니다.  

신수의 난무, 팔방 연환격, 사방신무, 채찍 휘두르기, 밀려오는 파도, 땅의 벼락, 공간 벼락 사용 시 흑랑의 연계 공격이 조준한 목표를 더 자연스럽게 공격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흐름 : 엄포 기술의 공격 범위가 전방을 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발키리

속결 기술의 지구력 소모량이 200 에서 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속결 기술 설명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띄우기 → 사선 추격 후 좌클릭 타격 성공 시 띄우기

 

다크나이트

플로리 갑옷과 키벨리우스 베디안트 착용 시 손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고고한 기품 기술 사용 후 전력 질주를 하며 Shift 키 유지 시, 고고한 기품 기술 효과가 사라져도 지구력이 소모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말에 탑승한 상태에서 전투 상태로 전환 후'Z, X, C, V' 키를 입력했을 때 반월추 및 고검이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소지 무게가 125% 초과 상태일 경우, 혈무림 기술을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전투]트리나 파괴도끼로 대포 타격 시 추가 피해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일부 유(IV) 단계 장비의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크론석의 수량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로 인해 추가 소모된 크론석이 편지함으로 복구되었습니다.

다음 아이템 설명에 획득 가능한 메디아 지역이 추가로 표기되었습니다.

- 마력이 소실된 아술라 목걸이

- 마력이 소실된 아술라 귀걸이

- 마력이 소실된 아술라 반지

- 마력이 소실된 아술라 허리띠

일반 길드원이 '[길드] 아푸아루의 훼손된 지도 조각' 아이템을 길드 창고에 보관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해당 아이템이 길드 창고에 보관된 이후에는 대장, 부대장만 이용 가능합니다.

금 열쇠, 은 열쇠 아이템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벤트] 고급 영약 상자 아이템 설명의 부자연스러웠던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란] 속옷 상자 아이템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탈리스 투구, 타리타스 투구, 강철 타리타스 투구, 아제리안 투구, 제레스 투구의 아이템 효과에 저항 값이 구체적으로 명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이벤트] 신비로운 금빛 알 아이템 설명의크론석 수량이 실제 획득 가능한 수량과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점령전 중 캐릭터 사망 시 부활 및 이동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 더욱 빠르게 전투에 임할 수 있도록 성문 부활 포인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공성/수성의 성문 부활 포인트는 서로 다른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공성 길드는 성문을 파괴해야만 성문 근처에서 부활을 할 수 있습니다.

거점전/점령전용 신기전과 야만의 균열용 신기전의 최대 공격 사거리가 40% 증가되었습니다.

거점전/점령전 시작 시 아군 성채/지휘소가 적성채/지휘소와의가까울 경우 자동으로 이동되지 않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아군 성채/지휘소와의 거리가 약 100M 이상이어야 거점전/점령전 시작 시 자동으로 이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해당 거점전 지역 내에 존재하는 길드원만 이동됩니다.

- 참여할 거점전 지역이 아니거나 안전 지역에 있는 길드원은 이동되지 않으며, 이 경우에는 자, 모여라! 기능을 이용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대장전 경기장 건설이 시작되는 토요일 20시 52분부터 출전자가 아닌 모험가는경기장에 진입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칼페온/메디아/발렌시아 지역에서 점령전 참여 길드(연맹)가 없으면 대장전 신청이 시작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대장전이 진행되는 지역에는부속 건물을 설치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거점전 참여 인원이 아닌 경우, 자, 모여라! 기능과 거점전 관련 부활 기능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점령 거점 점령 시 보유하고 있던 일반 거점은 즉시 해방되지만, 성채가 남아 있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시 성 안에는대포를 설치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적군이 설치한 목책 문을 바라봤을 때 조준 표식이 깜빡거리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메디아 성 건물 옥상으로 올라가는 통로가 추가되었습니다.

마시장 이용 편의를 위해 탑승물 구매 제한 시간이 제거되었습니다.

그라나 14번지 용도 목록에 그라나 공방이 추가되었습니다.

- 그라나 공방에서 제작할 수 있는 가구가 추가되었습니다.

[1단계]

카마실비아 규격 장의자

카마실비아 아타니스 장의자

카마실비아 고리나무 장의자

카마실비아 조화 장의자

카마실비아 기상 의자

카마실비아 이룸 의자

카마실비아 각네모 의자

카마실비아 모멜 의자

카마실비아 그늘 의자

[2단계]

카마실비아 레모르 서랍장

카마실비아 은혜 협탁

카마실비아 시계종 협탁

카마실비아 천칭 협탁

카마실비아 목갈퀴 협탁

카마실비아 패임목 협탁

카마실비아 숲줄기 칸막이

카마실비아 그믐월 탁자

카마실비아 고운목 탁자

카마실비아 선율 탁자

카마실비아 그늘 와인병

카마실비아 하월 와인병

카마실비아 대둥금 와인병

카마실비아 대둥금 와인장 1단

카마실비아 대둥금 와인장 2단

카마실비아 대둥금 와인장 3단

숙련 농산물 포장 기술을 보유한 일꾼이 특상품 딸기 상자 X 5 작업 진행 시, 추가 작업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알티노바 소산 주둔지 선착장에서 에페리아 호위선을 선택하면 돛대에 길드 문장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출현 시, 올비아 서버 등 해당 몬스터가 출현하지 않은 서버에서는 서버 이동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월드 우두머리가 출현했을 때 갤리선, 에페리아 범선, 에페리아 호위선의 함포를 이용해 대양 몬스터 타격 시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일부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의 출현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미루목 파괴자 오핀의 경우, 오핀 근처에 위치한 모험가에게 23시 05분에 준비 메시지가 출력되며 해당 메시지가 출력된 이후부터는 고대의 계약서 : 미루목의 감시자로 길드 우두머리 오핀을 깨울 수 없습니다.

  2:30 11:00 16:00 20:00 23:45
크자카 크자카/누베르 크자카/쿠툼 카란다/누베르 오핀
크자카 크자카/쿠툼 크자카/누베르 카란다/쿠툼 가모스
누베르 누베르/쿠툼 크자카/누베르 카란다/크자카 오핀
쿠툼 크자카/누베르 카란다/쿠툼 누베르/쿠툼 가모스
카란다 크자카/쿠툼 카란다/누베르 크자카/쿠툼 오핀
카란다 누베르/쿠툼 카란다/크자카 귄트/무라카 가모스
카란다 크자카/누베르 카란다/쿠툼 누베르/쿠툼 카란다

길드 레이드 몬스터 고대의 푸투룸이 동력 완충 후 강력한 공격을 할 때, 빨간 원으로 범위를 표시해주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길드 레이드 몬스터 고대의 푸투룸이 소환하는 히스트리아 동력탑이 공격 시 빨간 원 대신 다른 이펙트로 공격을 예고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길드 레이드 몬스터 고대의 푸투룸이 소환하는 히스트리아 동력탑이 다른 길드에게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발렌시아 지역 사막 나가 성전의 몬스터 사막 나가 부대장이 검은 마력의 수정 - 신속 아이템을 드롭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막 나가 성전 지역의 드롭 아이템 정보에서 검은 마력의 수정 - 신속, 강장이 삭제되었습니다.

가크툼 부락의 가크툼 간수 몬스터가 출현한 지역에서 일정 거리 이상 벗어나면 되돌아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발렌시아 암코끼리가 캐릭터를 연속으로 3번 이상 넉백시킬 수 있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반복] 못말리는 에나' 의뢰 진행 시 길찾기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주간 의뢰 '[협동] 리브르 처치' 진행지 부근에 완료 NPC 오델핀이 추가되었습니다. 

'신속 배달' 의뢰의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돈벌이로 좋겠는걸?' 의뢰의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베라 초원게 지식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바위뿔 도마뱀 지식 힌트가 정상적으로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드벤크룬의 그믐달 상인 NPC 타야의 지식 이미지가 노출되지 않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NPC들이 거점을 차지한 길드 대장에게 인사를 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드벤크룬에 약초 상인 NPC 타미가 추가되었습니다.

웨이타 섬 중앙의 바위 지형 일부가 낮아지고 모래밭 지형이 추가되었습니다.

- 웨이타 섬 지형이 변경됨에 따라 거점 관리인 데인의 위치가 함께 이동되었습니다.

칼페온 성 하수구 주변 물 색상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그라나에 위치한 마차의 바퀴가 바닥에 파묻혀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간헐적으로 벨리아 마을 일부 주거지의 문을 캐릭터가 통과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저사양 옵션 설정 시 투구족 주둔지의 일부 오브젝트가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신규 ESC 메뉴 UI가 변경되었습니다. 

- 편집 가능한 메뉴 수가 13개에서 16개로 증가되었습니다.

- '서버 이동' 및 'UI 편집' 메뉴가 상단 고정 메뉴로 변경되었습니다.

- '설정 저장소' 메뉴가 상단 고정 메뉴에서 콘텐츠 메뉴로 변경되었습니다.

- '간편 단축키' 메뉴가 상단 고정 메뉴에서 정보/편의 메뉴로 변경되었습니다.

신규 ESC 메뉴 내 커뮤니티 항목에 키워드 차단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ESC 메뉴에 '알려진 문제'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메뉴 클릭 시, 게임 내 도움말 창으로 알려진 문제점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모험가의 생명력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중첩형 생명력 게이지 보기' 기능이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 게임 - 보기 항목에서 해당 설정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 본인 캐릭터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해당 기능 적용 시, 생명력 게이지가 1000을 기준으로 '빨주노초파남보'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색상 생명력
빨간색 1 ~ 1000
주황색 1001 ~ 2000
노란색 2001 ~ 3000
초록색 3001 ~ 4000
파란색 4001 ~ 5000
남색 5001 ~ 6000
보라색 6001 ~ 7000

- 만약 생명력이 7000 이상이라면 다시 첫 번째 색상부터 표시됩니다.

기술 소모 자원을 구분하기 쉽도록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노란색(투지) : 워리어, 자이언트, 무사, 매화, 쿠노이치, 격투가, 미스틱, 닌자, 란

- 흰색(신성력) : 발키리

- 연두색(정신력) : 레인저

- 파란색(정신력) : 위자드, 위치, 소서러, 금수랑 

- 보라색(정신력) : 다크나이트

펄 상점에서 은화로 구입할수 있는 아이템 구매 시 쿠폰함이 열리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길드원 현황 창에서 직업 제목을 눌렀을 때 가문명으로 정렬되는 현상이수정되었습니다.

길드원 현황 창에서 직업과 캐릭터 이름 표시 간격이 좀 더 넓게 수정되었습니다.

월드맵에서 다음 UI을 열고 M 키로 월드맵을 닫았을 때 해당 UI가 닫히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집 제작 가능 아이템 정보 창 

- 일꾼 정보 창 

- NPC 찾기 메뉴의 NPC 정보 창

게임 종료 확인 창을 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버 시 출력되는 버튼의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다음 지역의 드롭 아이템 정보에 마력이 소실된 아술라 장신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폐철광산

- 폐철광산 루툼 지구

- 폐철광산 사우닐 지구

- 폐철광산 입구

- 투구족 주둔지

- 엘릭 사원

- 부패의 협곡

상자형 아이템 열기 창에서한 개만 열기, 연속으로 열기 항목의 마우스 클릭 영역이 조금 더 넓게 조정되었습니다.

상자형아이템 열기 창의 제목 영역을드래그 했을 때에만 창 이동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길드 창의 '길드 규모' 문구가 '규모'로 수정되었습니다.

UI 성능이 최적화되었습니다.

 

시스템

아르샤 서버에서 사냥 시, 아이템이 드롭될 확률이 50% 증가되었습니다.

서버 선택 화면에서 아르샤 서버 관련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PVP 규칙이 일반 서버와 동일하게 변경됨에 따라 관련 문구가 삭제되고, 아이템 드롭률 상승에 대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무라카에게 캐릭터가 죽을 때, 시스템 메시지에 사망 원인 몬스터가 귄트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런처 하단에 '패치 완료 후 바로 게임 실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런처에서 업데이트가 진행될 때, 해당 기능에 체크 시 업데이트 완료 후 게임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 단, 이미 업데이트가 완료된 상태에서는 해당 기능을 체크하더라도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으며, 런처 재실행 시 체크 여부가 초기화됩니다.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2018년 6월 2주차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 PROLOGUE, 에페리아 – 징조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6월 14일(목) 점검 이후부터 ~ 7월 19일(목) 점검 전까지

- 에페리아 항구에서 수상한 징조들이 발견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벤트 기간에만 수주할 수 있는 '한정 의뢰'들을 완료해 보세요!

 

 

<해적의 유실물> 보물 상자를트리나 파괴 도끼로 타격 시 피해량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해적의 유실물> 보물 상자가 세렌디아 지역에 출현할 확률이 약 0.5배감소되었으며, 세렌디아 외 지역에서 출현할 확률이 약 2배 증가되었습니다.

낚시로 [이벤트] 떠내려온 빨래를 획득할 확률이 약 2배 상승했습니다.

 

캐릭터

캐릭터 생성 시 등록이 불가능한 캐릭터명을 입력하면 캐릭터의 시선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

비전투 상태로 좌, 우로 이동 중 전투 자세로 전환 시, 발차기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흐름: 날카로운 깃털III 기술을 Shift + 우클릭 입력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작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설명에 관련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흐름: 날카로운 깃털III 기술을 Shift + 우클릭 키를 입력하여 사용 시, 피해량이 길을 여는 바람 기술과 동일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기술사용 시 습득한 길을 여는 바람 기술의 레벨에 따른 피해량이 적용됩니다.)

흐름 : 날카로운 깃털 III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돌진 차기 기술 사용 후 길을 여는 바람 기술 사용 시, 상태 이상 효과가 첫 타격 및 PVE에서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길을 여는 바람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PVP 피해량이 감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칼슈타인 단검 착용 시, 장궁에서 정령검으로 무기를 전환하면 칼집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맹수의 밀치기 기술의 상태 이상 효과가 먼 거리의 적에게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흑랑 흡수 사용 시, 아군 3명에게만 버프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나무 오르기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타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거룩한 일격 기술 사용 후, C키 입력 시 전방으로 이동하며 각성 무기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동작이 추가되었습니다.

 

쿠노이치

시카리오스 갑옷과 르 블라디안 속옷을 함께 착용 시, 갑옷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누스의 조각 투구 착용 시, 머리카락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누스의 조각 의상 착용 시, 수라도 전투 상태에서 뒷목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무릎 망치 기술 사용 후 흐름 : 진공 회축 기술 사용 시, 피격자의 동작이 간헐적으로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누스의 조각 투구 착용 시, 머리카락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제자리에서 강권 기술 사용 시, 2번째 공격의 이펙트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로리 의상 착용 시, 가슴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고급 포도주 아이템을 창고에 보관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의 제작 가구를 상인 NPC에게 판매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드벤크룬 브랑 램프

- 드벤크룬 갈고리 램프

- 드벤크룬 황혼 샹들리에

- 드벤크룬 여명 샹들리에

- 드벤크룬 고풍 장의자

- 드벤크룬 넓적 장의자

- 드벤크룬 세로줄 장의자

- 드벤크룬 고목 장의자

- 드벤크룬 목비석 의자

- 드벤크룬 어름 의자

- 드벤크룬 목모루 의자

- 드벤크룬 사각목 의자

- 카마실비아 규격 장의자

- 카마실비아 아타니스 장의자

- 카마실비아 고리나무 장의자

- 카마실비아 조화 장의자

- 카마실비아 기상 의자

- 카마실비아 이룸 의자

- 카마실비아 각네모 의자

- 카마실비아 모멜 의자

- 카마실비아 그늘 의자

- 드벤크룬 삼목 진열대

- 드벤크룬 보목 진열대

- 드벤크룬 다용도 도구함

- 드벤크룬 원단 거치대

- 드벤크룬 장식 거치대

- 드벤크룬 마름모 거치대

- 드벤크룬 측백 소형 책장

- 드벤크룬 측백 대형 책장

- 드벤크룬 친원목 협탁

- 드벤크룬 가공목 협탁

- 드벤크룬 호롱 협탁

- 드벤크룬 잎사귀 장식 협탁

- 드벤크룬 거목 옷장

- 드벤크룬 과녁목 식탁

- 드벤크룬 목혜성 식탁

- 카마실비아 레모르 서랍장

- 카마실비아 은혜 협탁

- 카마실비아 시계종 협탁

- 카마실비아 천칭 협탁

- 카마실비아 목갈퀴 협탁

- 카마실비아 패임목 협탁

- 카마실비아 숲줄기 칸막이

- 카마실비아 그믐월 탁자

- 카마실비아 고운목 탁자

- 카마실비아 선율 탁자

- 카마실비아 그늘 와인병

- 카마실비아 하월 와인병

- 카마실비아 대둥금 와인병

- 카마실비아 대둥금 와인장 1단

- 카마실비아 대둥금 와인장 2단

- 카마실비아 대둥금 와인장 3단

● 고대 정령의 가루와 카프라스의 돌을도축과 혈액 채취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도록 획득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 점령전에서 트리나 파괴도끼로 성문을 공격할 때 적용되는 추가 피해량이 삭제되었습니다.

- 내부 테스트 진행 중 트리나 파괴도끼로 성문을 공격할 때 비정상적인 현상이 발견되었으며,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임시 조치되었습니다. 추후 문제가 해결되는 대로 피해량이 재적용될 예정입니다.

● 점령전 현황에서 연맹이 점령했음에도 길드의 이름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점령전이 종료되었지만 간헐적으로 점령전 진행 중이라고 표시되거나PVP 시 공격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점령전 시작 시 민병대가'자 모여라'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거점전/점령전 부속 건물이 겹쳐서 설치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장전 진행 시, 목책 문 위에 올라가면 캐릭터를 움직일 수 없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클랜원 추방 기능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포장된 그믐달 야영 모루가 추가되었습니다. 

- 밀봉된 그믐달 야영 모루와 제작 재료는 상이하지만, 개봉 시 기존 밀봉된 그믐달 야영 모루와 동일한 그믐달 야영 모루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포장된 그믐달 야영 모루 가공식 및 집제작 방식이 추가되었습니다

가공 하기 - 공작

- 그믐달 방식제 10개 

- 강철 20개

- 순수한 바나듐 결정 2개

- 다듬어진 석재 2개

- 순수한 진은 결정 15개

타리프 마을 2-2번지 1층 그믐달 공방

- 그믐달 방식제 10개 

- 강철 20개

- 순수한 바나듐 결정 2개

- 다듬어진 석재 2개

- 순수한 진은 결정 10개

- 그믐달 야영 모루 지식에 새로운 제작 방법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몬스터

● 사우닐 궁병 몬스터의 활이 공중에 떠있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사냥터의 몬스터 처치 시 보상 획득 확률이 변경되었습니다.

 사냥터

보상 아이템

획득 확률

사냥터

보상 아이템

획득 확률 

이빨요정 산림
(숲 로나로스 무리)

청아한 숲의 숨결

200% 상승

만샤움 숲

 카프라스의 돌

70% 상승 

요동치는 대지의 조각

250% 상승

 고대 정령의 가루

50% 상승 

수호의 정령석

70% 감소

만샤움의 주술 인형

25% 감소 

카프라스의 돌

70% 상승

 물의 정령석 파편

20% 감소 

대지의 정령석 파편

80% 감소

 트쉬라 폐허

블랙스톤

20% 감소 

   

용의 비늘 화석

33% 증가 

● 로스 해역과 마고리아 해역 경계 주변으로 어린 나인샤크, 어린 칸디둠, 어린 검은무쇠이빨이 추가되었습니다.

- 어린 나인샤크, 칸디둠, 검은무쇠이빨을 처치하면 어린 해양 괴수의 내단, 어린 칸디둠의 갑각, 어린 검은무쇠이빨의 턱뼈, 어린 나인샤크의 각파편등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어린 나인샤크, 칸디둠, 검은무쇠이빨을 처치하면 항해 기술 경험치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단, 생활 경험치 획득 증가 버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녹색 등급의 어린 칸디둠의 갑각, 어린 검은무쇠이빨의 턱뼈, 어린 나인샤크의 각파편 10개를 가열하기하면 각각 파란 등급의 [길드] 칸디둠의 갑각, [길드] 검은무쇠이빨의 턱뼈, [길드] 나인샤크의 파편 1개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어린 해양 괴수의 내단 10개를 가열하여 [길드] 해양 괴수의 내단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드롭 아이템 정보의 사냥터 순서가 지역별 적정 공격력 순서로 정렬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나도 아빠처럼 될래!' 의뢰 요약에 가방 확장 아이템은 가방 공간이 최대일 경우 사용할 수 없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몬스터의 지식 설명 내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우스트숲 잡목 돌멘게

- 고대 트롤 주술사

- 트롤 정예 전사

- 중형 글루토니

- 수풀지기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샤카투의 별채 내부에서 길찾기가 보다 자연스럽게 안내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초승달 광장 지역에서이동이 자연스럽도록 지면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에서 화면 품질을 최적화 모드로 설정 시, 투구족 주둔지 일부 지역의 오브젝트들이 겹쳐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횃불을 들면 횃불 이펙트가 보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웨이타 섬 일부 지역에 캐릭터가 위치해 있을 때, 현재 위치가 크론 군도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 내부 특정 지역의 문을 열지 않고 통과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간 비밀 상점 상인 모르코가 수도 발렌시아, 그라나, 드벤크룬에도 나타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NPC를 바라보았을 때 외곽선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수정되었습니다. 

● 드벤크룬 마라크 농장의 재료상인NPC 데미하르의 지식을 획득하지 않았을 때는 미니맵에 물음표(?)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UI

● 게임 설정 내 '중첩형 생명력 게이지 보기'의 설명글이 보기 편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의 저작권 창이 전체 화면으로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카마실브의 축복, 밸류 패키지, 메르브의 팔레트의 남은 시간 표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의 남은 시간이 3일(72시간) 이하일 때, 남은 시간 알림 말풍선과 알림 이펙트가 해당 아이콘에 표시됩니다.

 

시스템

● 게임 패드의↓키를 눌렀을 때, 키보드의Enter 기능을 사용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서버 선택 화면에서 아르샤 서버의 아이템 획득 관련 설명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사냥 시 아이템 드롭 확률이 다른 서버보다 50% 높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출현 중 서버 선택 창에서 접속 시도 시 안내되는 메시지의 설명이 보강되었습니다.

● 길드 음성 채팅을8명이상이 동시에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얼굴 부분 커스터마이징 진행 중 뷰티 앨범을 종료할 경우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18년 6월 3주차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 빛나는 공, 나도 태극전사!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6월 21일(목) 점검 이후부터 ~ 7월 5일(목) 24시까지

-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각양각색의 4가지 공을 모으고 태극전사들의 선전을 함께 응원해 주세요!

 

● 당신의 추억을 보내주세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6월 21일(목) 10시 부터 ~ 7월 8일(일) 10시까지

- 검은사막과 함께 한 3년, 소중한 추억이 담긴 모험가님들의 사진을 사연과 함께 보내주세요.

 

● 제 1회 검은사막 대표 주민 선거 이벤트의 비밀 상점 기운 할인(50%) 혜택이 6월 21일(목) 정기 점검 이후부터 6월 28일(목) 정기 점검 전까지 진행됩니다.

 

캐릭터

각성 무기 전투 상태에서 상태 이상 효과에 피격 되었을 때 간헐적으로 비각성 전투 상태로 전환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주무기에 장착 가능한 도끼, 총 종류의 아이템을 비전투 대기 상태에서만 장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전투] 트리나 파괴도끼나 화승총 등 도끼, 총 종류의 아이템을 이미 장착한 상태에서는 다른 장비로 바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순도 높은 블랙스톤 사용 시 강력한 효과를 보유하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하여 캐릭터 주변에 보라색 이펙트가 출력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다음 기술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 화염철포, 광분의 파괴자, 흐름 : 기동 사격 

- 매화 : 붉은달

- 해당 기술 사용 시 적용되는 효과는 업데이트 이전과 동일합니다. 

 

레인저

진 : 길을 여는 바람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흐름 : 날카로운 깃털 I, II, III, 흐름 : 바람의 입맞춤 기술 사용 시, 다음 기술 효과가 적용되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추가 피해(플레이어에게 효과 감소)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효과 미적용)

길을 여는 바람 III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흐름 : 날카로운 깃털 II 기술 사용 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흐름 : 바람의 입맞춤 기술의 상태 이상 효과가 첫 타격에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흐름 : 바람의 입맞춤 기술을 PvP 상황에서 사용 시, 다운 스매쉬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흐름 : 바람의 입맞춤 기술을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피해량이 감소되지 않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반달 차기 III, IV, V 기술의 추가 타격 동작이 보다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반달 차기 III 기술 추가 타격 시, 첫 타격에서만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카르티안의 수호 기술 사용 중 가드 게이지가 10 이하일 때, 동작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보조 무기를 착용했을 때 팔 부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화염철포 기술 모으기 사용 시, 게이지가 차오르는 속도가 실제 동작과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화염철포 기술을 기술 슬롯으로 사용 시,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화염철포 기술을 기술 슬롯으로 사용 시, 모으기 타격이 아닌 일반 타격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화염철포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피해 감소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캐릭터 선택 창에서 자이언트 캐릭터 선택 시 카메라의 시점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흐름 : 기동 사격 기술의 피해량이 1468% x 2 피해량으로 고정되고, PVP 시 경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흐름 : 기동 사격 기술 설명에 치명타 확률, 에어 어택, 다운 어택, 에어 스매쉬, 다운 스매쉬, PVP 시 피해량 감소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금수랑

흑랑이 포효, 공격해 기술을 사용하여 적을 공격할 때 금수랑이 피격되면 공격이 취소되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나무 오르기 기술 사용 시, 타격 동작이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벤슬라 투구 착용 시, 머리 크기에 따라 얼굴이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무사의 기백 기술의 상태 이상 효과가 첫 타격 이후에도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용염진 기술의 전방 가드 효과가 공격 전까지만 유지되도록 변경되고 넉다운 효과가 PVP에서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초열보 기술의 요구 자원이 지구력(150)에서 투지(35)로 변경되었습니다.

반환참 기술 사용 후 Q 키를 한 번 더 입력하거나 입력 유지 시 추가 타격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으며 관련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반환참 기술의 기절 효과가 PVP에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흐름 : 강격 기술이 더 빠르게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흐름 : 강격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4초에서 8초로 감소되었습니다.

뒷걸음 중 반환참 기술 발동 시 피해 효과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자원 소모, 상태 이상 효과 미적용)

모든 레벨 장님 찌르기 기술의 소모 자원이 지구력(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흐름 : 화풍 기술의 소모 자원이 지구력(250)에서 투지(50)로 변경되었습니다.

화선풍 II, III 기술의 투지 소모량이 감소되었습니다. 

- II : 90 → 80 

- III : 120 → 90

먼 거리에서 돌개의 살 기술 타격 성공 시,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화월창 상태에서 Shift + Q 키로 환란 : 붉은 달 기술을 즉시 사용 가능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환란 : 붉은 달 기술 사용 중 진눈깨비 걸음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환란 : 붉은 달 기술 사용 후 화월창으로 전환 시, 기존보다 동작이 조금 더 빠르게 변경되었습니다.

진눈깨비 걸음 기술 설명에 '도검 상태에서 사용 가능'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역린 기술의 요구 자원이 지구력 150으로 감소되고 기절효과가 PVP에서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역린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되었습니다.

낙인 기술의 소모 자원이 지구력(150)에서 투지(50)로 변경되었습니다.

낙인 기술에 후방 이동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서리불꽃 기술에 타격 성공 시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장님 찌르기 기술의 전 레벨 요구 자원이 지구력(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흐름 : 구름 찌르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5초에서 16초로 감소되었습니다.

 

위치

캐릭터의 목에 부자연스러운 선이 보이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어스름 기술 사용 후 드러난 비수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플로리 의상 착용 시, 어깨 부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회심권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복혼분신이 등장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다음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 시간과 적중 시 아이템 효과가 지속되는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시간 : 5초 →  10초

- 적중 시 아이템 효과 지속 시간: 10초 → 5초

- 섬광탄, [길드] 섬광탄

한겨울의 눈꽃둥이, 한겨울의 눈꽃송이 아이템 설명 중 특기 관련 문구가 실제와 상이하게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막 질병 저항 → 희귀 몬스터 찾기

다음 아이템의 귀속 여부가 캐릭터 귀속에서 가문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벤트] 레벨 달성 펄 상자 - 1600+600개

- [이벤트] Lv20 달성 펄 상자 - 50개

- [이벤트] Lv40 달성 펄 상자 - 50개

- [이벤트] Lv50 달성 펄 상자 - 100개

- [이벤트] Lv56 달성 펄 상자 - 100개

- [이벤트] Lv60 달성 펄 상자 - 300개

[이벤트] 라르 아시헨 무기, 의상 세트(7일) 아이템을 란 캐릭터로도 개봉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전투] 트리나 화승총으로 대양 몬스터 타격 시 피해량이 비정상적으로 높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전투] 트리나 화승총의 거점/점령전 코끼리 추가 피해가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사냥으로 얻은 전리품을 로나츠에게 보조 무기 상자로 교환 시, 한 번에 하나의 아이템만 교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자유결투장 NPC 하즈에게서 다음 아이템을 1 은화에 구입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은 프리미엄 캐릭터만 구매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 [전장] 별미가 가득한 크론 정식

- [전장] 거인의 영약

- [전장] 용기의 향수

- [전장] 신체 강화법

타리프 마을의 사냥꾼의 인장 교환 NPC가 스쉘 암스로 변경되었습니다.

길드 코끼리 방어구의 효과가 생명력 증가에서 방어력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명

잠재력 
돌파 단계

회피력

피해감소

아이템명

잠재력 
돌파 단계

회피력

피해감소

[길드] 가벼운 나무 상면

0

0

5

[길드] 카포티아 황금 상면

0

0

15

[길드] 가벼운 나무 상면

1

0

7

[길드] 카포티아 황금 상면

1

0

20

[길드] 가벼운 나무 상면

2

0

9

[길드] 카포티아 황금 상면

2

0

25

[길드] 가벼운 나무 상면

3

0

11

[길드] 카포티아 황금 상면

3

0

30

[길드] 가벼운 나무 상면

4

0

13

[길드] 카포티아 황금 상면

4

0

35

[길드] 가벼운 나무 상면

5

0

15

[길드] 카포티아 황금 상면

5

0

40

[길드] 가벼운 나무 상면

6

0

18

[길드] 카포티아 황금 상면

6

0

45

[길드] 가벼운 나무 상면

7

0

21

[길드] 카포티아 황금 상면

7

0

50

[길드] 가벼운 나무 상면

8

0

24

[길드] 카포티아 황금 상면

8

0

55

[길드] 가벼운 나무 상면

9

0

27

[길드] 카포티아 황금 상면

9

0

60

[길드] 가벼운 나무 상면

10

0

30

[길드] 카포티아 황금 상면

10

0

65

[길드] 전투용 강철 상면

0

0

10

[길드] 가벼운 비단 안장

0

2

0

[길드] 전투용 강철 상면

1

0

13

[길드] 가벼운 비단 안장

1

3

0

[길드] 전투용 강철 상면

2

0

16

[길드] 가벼운 비단 안장

2

4

0

[길드] 전투용 강철 상면

3

0

19

[길드] 가벼운 비단 안장

3

5

0

[길드] 전투용 강철 상면

4

0

22

[길드] 가벼운 비단 안장

4

6

0

[길드] 전투용 강철 상면

5

0

25

[길드] 가벼운 비단 안장

5

7

0

[길드] 전투용 강철 상면

6

0

29

[길드] 가벼운 비단 안장

6

9

0

[길드] 전투용 강철 상면

7

0

33

[길드] 가벼운 비단 안장

7

11

0

[길드] 전투용 강철 상면

8

0

37

[길드] 가벼운 비단 안장

8

13

0

[길드] 전투용 강철 상면

9

0

41

[길드] 가벼운 비단 안장

9

15

0

[길드] 전투용 강철 상면

10

0

45

[길드] 가벼운 비단 안장

10

17

0

 

콘텐츠

대장전이 진행 중일 때에는 배경 음악이 변경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대장전 목책 문의 깃발이 제거되었습니다. 

거점전/점령전 중 성채 속에 갇히면 가까운 마을로 강제 이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연맹원에게 공성 방어탑의 외형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길드 창의 길드 제작 정보 메뉴가 길드 제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길드 하우스에 일꾼을 보낼 필요 없이 해당 메뉴를 통해 길드 제작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기존 길드 제작에 필요한 길드 스킬, 길드 하우스 조건은 동일합니다.

- 변경된 길드 제작 이전에 제작 중이던 아이템은 재료로 길드 창고에 반환됩니다. 반환된 재료와 기존의 재료가 자동으로 합쳐지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개인 가방으로 반환된 재료를 옮겼다가 다시 길드 창고에 맡기면 해결됩니다. 

길드 하우스 입찰 중이거나 입찰 실패 금액을 회수하지 않은 경우에는 길드를 해산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영지의 세금이 일정량 이상일 때, 점령전 승리 길드에게 자동으로 수금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칼페온 버림받은 땅(난민촌)의 난민촌 항아리를 타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카마실비아 지역에 신규 수렵 몬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야생의> 가젤, <야생의> 흑표범, <야생의> 페리카, <야생의> 페리나, <야생의> 벨라도나 코끼리, <야생의> 새끼 벨라도나 코끼리, <야생의> 깃털 늑대, <야생의> 프닐

- 카마실비아의 가넬들은 자연과 동물을 사랑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부분적으로 허가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수렵을 지양합니다. 해당 몬스터들을 수렵할 때마다 성향치가 5씩 감소합니다.

월드 우두머리 오핀이 출현하는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월드 우두머리 오핀은 홀로 숲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상세 위치는 월드맵 사냥터 정보 필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에 따라 홀로 숲 근처 지형이 변경되었으며, 일부 미루목 유적지 몬스터가 제거되었습니다.

만샤움 나크의 돌을 통해 소환된 나크 브뤼시카의 소환수 보라로의 연속 튀어오르기 공격을 제외한 모든 공격에 상태 이상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히스트리아 폐허 기둥에 끼어 움직일 수 없었던 투투카가 정상적인 지형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길드 임무를 수락하지 않더라도 임무 설명을 통해 의뢰 목표를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야생의> 페리카, <야생의> 페리나 관련 일일 수렵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케르 경비초소 대장장이 NPC 자스민에게서 58레벨 이상, 수렵 레벨 전문 1 이상인 캐릭터로 수주할 수 있습니다.

<야생의> 벨라도나 코끼리 관련 일일 수렵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케르 경비 초소의 아케르 경비대원에게서 58레벨 이상, 수렵 레벨 전문 1이상인 캐릭터로 수주할 수 있습니다.

<야생의> 가젤, <야생의> 흑표범 관련 일일 수렵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발타라 서부 산맥 NPC 아니카에게서 58레벨 이상, 수렵 레벨 전문 1 이상인 캐릭터로 수주할 수 있습니다.

- 단, 아니카와 대화할 수 없는 상태일 경우 의뢰를 수주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카마실비아 Part II 메인 의뢰를 진행해야 합니다.

<야생의> 깃털 늑대, <야생의> 프닐 관련 일일 수렵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케르 경비 초소 NPC 루시엘 모네트에게서 58레벨 이상, 수렵 레벨 전문 1 이상인 캐릭터로 수주할 수 있습니다.

마못 퇴치용 덫 지식의 내용이 실제 아이템 이름과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레노스 해역 섬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연속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공포의 마녀' 혹은 '어선 제작 해보기' 의뢰를 완료한 14레벨 이상 캐릭터로 벨리아 마을의 이고르 바탈리와 대화하여 수주할 수 있습니다. 

- 발레노스 해역의 섬 및 거점 관리자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해당 의뢰와 관련된 섬 및 거점 관리자 지식을 모두 획득하면 최대 기운이 6 증가합니다.

'고대인의 발자취를 따라서' 의뢰 목표 대상과 상호작용할 수 없는 현상이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NPC 키오와 첫 대화 시,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칼페온 남부 카마실브 사제 NPC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다른 모험가의 불필요한 기술 이펙트가 중첩되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를 삭제한 후 다시 생성하여 접속하였을 때, 일부 오브젝트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 수치가 100을 초과한 상태에서대장장이 비전서 사용 시, 추출 창에 발크스의 조언이 아닌 다른 아이템 아이콘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애완동물 관련 표기가 반려동물로 변경되었습니다.

길드 정보 창에서 점령한 거점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월드맵 사냥터 정보 필터에다음 월드/필드 우두머리 몬스터의 출현 위치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미루목 파괴자 오핀

- 빨간코

- 비겁한 베그

- 거대한 진흙 괴물

- 우둔한 나무 정령

- 카츠바리악

 

시스템

반려동물을 꺼낸 상태로 사냥 시, 간헐적으로 비정상적인 문구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출현으로 인해 서버 이동이 제한됐을 때, 출력되는 시스템 메시지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서버 선택 창에서 주서버 저장 및 접속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음악 음량의 기본값이 기존 62%에서 100%로 변경되었습니다.

주요 길가에 위치한오브젝트의 최적화가 진행되었습니다.

그림자를 포함한 일부 음영 표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출현 시간에 접속 시, 자동으로 최근 접속한 서버로 접속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접속 시 확인 창이 출력되며 확인 버튼 클릭 시 최근 접속 서버로 자동 접속됩니다.

- 단, 파트리지오 서버에서 접속을 종료한 뒤 PC방이 아닌 곳에서 월드 우두머리 출현 시간에 접속을 시도할 경우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PC방에서 파트리지오 서버를 이용하신 모험가님께서는 가급적 일반 서버로 이동 후 접속을 종료해주시기 바랍니다.

특정 PC에서게임 화면 우측 끝에 흰 세로줄이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간혈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뷰티 창 이용 시,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2018년 6월 4주차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 여름 맞이! All Day!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6월 28일(목) 점검 이후 ~ 8월 30일(목) 점검 전까지

- 무더운 여름, 전투와 생활 모두 즐기자! All Day 핫타임 혜택으로 검은사막에서 시원하게 보내세요!

 

● SUMMER BLAST! 속 시원한 여름 기획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6월 28일(목) 점검 이후 ~ 8월 2일(목) 점검 전까지

- 더위를 날려버릴 특급 기획전! 매주 공개되는 여름맞이 특별 상품들을 놓치지 마세요!

 

● 초보/복귀 모험가 미스터리 쿠폰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6월 28일(목) 점검 이후 ~ 8월 31일(금) 24시까지

- 신규/복귀 모험가님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혜택!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여름의 테르미안 해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6월 28일(목) 점검 이후부터 ~ 7월 19일(목) 점검 까지

- 더욱 커진 보상과 다채로워진 미니게임! 테르미안 워터파크에서 만나요~

※ 각 영지의 대도시에서 짐을 수송하는 그리폰을 활용하면 테르미안 해변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그리폰의 짐에 점프로 탑승하면 그리폰이 일정 시간 후에 테르미안 해변으로 이동합니다. 

> 짐 위에서 말 피리로 말이나 달구 코끼리를 호출하여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 마차는 불가능)

> 그리폰은 천천히 이동하지만 공중에서 이동하기 때문에 짐 위에서 캐릭터나 탑승물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 테르미안 다이빙대에서 다이빙을 하면 다양한 종류의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전력질주 다이빙중 타이밍을 맞춰 SPACE를 눌러 가장 멋진 다이빙을 해내면 모든 버프를 한번에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다이빙으로 얻을 수 있는 버프

 180분간 전투 경험치 + 10%

 180분간 기술 경험치 + 10%

 180분간 생활 경험치 + 10%

 

● SECRET QUEST CHALLENGE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6월 28일(목) 18시부터 ~ 7월 19일(목) 점검 전까지

- 검은사막의 숨겨진 비밀 의뢰를 찾아내 완료해보세요! 특별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이벤트] 휴골의 주조 연마 의뢰가 진행됩니다.

- 기간 : 6월 28일(목) 점검 후 ~ 7월 19일(목) 점검 전까지 

- 해당 의뢰는 일일 의뢰로 마력의 파편 5개 건네주면 보상으로 야만의 흔적 5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15레벨 이상 드리간 메인 의뢰를 완료한 캐릭터로 드벤크룬 지역의 NPC 휴골에게서 수주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일부 기술 중 적중력 보정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흑정령의 분노 100%를 사용한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캐릭터 (PvP 및 PvE)

주 무기

각성 무기

분노 100%

분노 100%

워리어

약 70% 증가

약 30% 증가

레인저

약 10% 증가

약 10% 증가

소서러

약 10% 증가

약 10% 증가

자이언트

약 10% 증가

약 10% 증가

금수랑

약 90% 증가

약 10% 증가

발키리

동일

약 40% 증가

무사

약 10% 증가

약 10% 증가

매화

약 20% 증가

약 20% 증가

쿠노이치

약 100% 증가

약 10% 증가

닌자

약 20% 증가

약 10% 증가

위자드

동일

약 10% 증가

위치

동일

약 10% 증가

다크나이트

약 50% 증가

약 10% 증가

격투가

약 70% 증가

약 10% 증가

미스틱

약 10% 증가

약 10% 증가

약 60% 증가

약 20% 증가

흑정령의 분노 흡수 기술 사용 중흑정령의 분노 수치가 소모되는 동작에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흑정령의 분노 수치가 초당0.15% 자연 회복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흑랑, 고르, 테트, 아네, 마그를 소환하여 공격하거나 다음 기술 사용 시, 장착한 주무기의 피해량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소서러 : 불길한 전조, 어둠의 칼날, 카르티안의 수호(흑정령의 분노 100%)

- 다음 기술 및 흑랑, 고르, 테트, 아네, 마그를 사용하여 적을 공격할 때 주무기를 빠르게 특수 장비로 전환하여 상대에게 높은 피해를 적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기 위해 변경된 사항입니다. 

- 자이언트 : 화염철포(흑정령의 분노 200%)

- 발키리 : 빛의 파동

- 무사 : 파극쇄(흑정령의 분노 100%)

- 쿠노이치 : 경탄추

- 위치 : 범람하는 맹독

- 위자드 : 화염지대

- 다크나이트 : 향기로운 덫, 베디르의 함정

- 격투가 : 복혼분신

- 미스틱 : 감룡

말에 탑승한 캐릭터를 간헐적으로 조작할 수 없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바다에서 수영 시, 물에 비치는 캐릭터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화면에서 얼굴 형태 수정 시, 전체 턱 부분 조절 부위(턱 아래 흰색 원)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푸른색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커스터마이징에서 13번째 머리 모양을 선택하면 이마 쪽의 머리카락이 두피에서 떠있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실레시 속옷 착용 시 가슴 부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화염철포 기술 설명에 다음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모으기 시 공격 거리 증가

흑정령의 분노 100%를 사용한 거인의 도약 III 기술의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마상에서 빛 가르기 기술 사용 시, '타격 성공 시 상대를 회전시킴(몬스터에게만 적용)'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한 엔슬라의 신성 기술의 내려찍는 동작의 효과가 기절에서 바운드로 변경되었으며,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빛의 파동 기술의 동작과 이펙트가변경되었으며, 모으기 공격이 추가되었습니다.

- 빛의 파동 기술 사용 후 ↓ + F 키 입력을 유지할 경우 모으기 공격이 시전되며, 모으기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됩니다.

- 모으기 완료 시, 공격 대상에게 소환된 적을 끌어들이는 투사체가 25% 더 넓은 범위를 한 번 더 공격하며 끌어모읍니다.

선고 : 정의의 랜시아 기술의 신성력 요구 수치가 감소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I

140

80

II

160

90

III

180

100

IV

200

110

속결 기술의 타격 성공 시 신성력 회복 수치가 35에서 70으로 증가되었습니다.

신성한 대지 기술의 파동 타격 피해가 보다 좁은 범위의 한 곳에 공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무사

마상에서 다음기술 사용 시,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름

- 진 : 특편전

- 진 : 용오름

특편전 모으기 후 좌/우 이동 시, 특편전 : 회피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특편전 : 회피 기술의 조작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 특편전 사용 중 시프트 + ← 또는 시프트 + →

돌개의 살 기술에 모든 타격이 중첩되어 피해량이 비정상적으로 높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마상에서 가름 기술 사용 시,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진눈깨비 걸음 기술 사용 후 낙인 기술 사용 시, 지구력이 150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특편전 모으기 후 좌/우 이동 시, 특편전 : 회피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특편전 : 회피 기술의 조작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 특편전 사용 중 시프트 + ← 또는 시프트 + →

 


위치

아드혼의 정신 기술 사용 시, 아군 캐릭터가 피격 동작을 취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퀸 하트 속옷 착용 시 등 부분이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냉정한 광기 기술 사용 시, 아군 캐릭터가 피격 동작을 취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닌자

도깨비 걸음 기술 사용 후 표창 던지기 기술 사용 시, 인술 : 그림자 밟기 기술로의 연계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마상에서 칠흑의 잿더미 기술 사용 시, 상태 이상 효과가 PVE 시에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낭아신장 기술의 상태 이상 효과가 첫 타격에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마상에서 좌클릭 또는 우클릭으로기본 공격 시, 상태 이상 효과가 첫 타격에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마상에서피어나는 지화 기술을 PVP 상황에사용 시,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유혈비 갑옷과 레모리아 신발을 함께 착용하면 유혈비 의상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검은 결정, 검은 결정 파편의 아이콘 및 사용처가 변경되었으며,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 결정 파편/검은 결정/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은새로 추가된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 마력의 마노스 장신구의 잠재력을 돌파하는 데 사용됩니다.

- 검은 결정으로 잠재력을 돌파할 때엔, 기존에 보유한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와 발크스의 외침 확률 증가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검은 결정으로 잠재력 돌파를 시도하다 실패하여도,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 수치가 상승하지 않습니다.

- 검은 결정으로 잠재력 돌파에 성공하더라도, 보유한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 수치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검은 결정을 사용하는 잠재력 돌파는 기존의 잠재력 돌파보다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 잠재력 돌파 단계에 따라 다른 개수의 검은 결정이 필요합니다.

- 검은 결정은 수렵 몬스터 처치 후 도축 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는 빛나는 황금 인장 - 무역 교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이 추가되었습니다.

- 사냥을 통해 드롭으로 획득하거나, 공작으로 제작하거나, 고급품 상인에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은 총 6벌이 있으며, 각각 흔들어 섞기, 말리기, 솎아내기, 빻기, 가열하기, 장작패기 숙련도를 올려줍니다.

공예복 종류

효과

공작 시 필요한 재료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 - 호수

흔들어 섞기 숙련도 증가

 물빛 사파이어x30, 노을에 물든 울x15, 마노스석x5, 마력의 파편x50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 - 원기

빻기 숙련도 증가

 숲빛 에메랄드x30, 노을에 물든 울x15, 마노스석x5, 마력의 파편x50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 - 기운

장작패기 숙련도 증가

 달빛 오팔x30, 노을에 물든 울x15, 마노스석x5, 마력의 파편x50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 - 태양

말리기 숙련도 증가

 금빛 토파즈x30, 노을에 물든 울x15, 마노스석x5, 마력의 파편x50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 - 바람

솎아내기 숙련도 증가

 별빛 다이아몬드x30, 노을에 물든 울x15, 마노스석x5, 마력의 파편x50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 - 용암

가열하기 숙련도 증가

 핏빛 루비x30, 노을에 물든 울x15, 마노스석x5, 마력의 파편x50

- 공작 재료인 노을에 물든 울은 하이델 잡화상인 NPC 라라의 일일 의뢰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빛나는 황금 인장 - [요리] 100개 교환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은 동(V) 단계까지 잠재력 돌파할 수 있으며, 높은 잠재력 단계일수록 '가공 숙련도'가 상승합니다.

-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은 +5까지는 실패없이 잠재력 돌파할 수 있습니다.

잠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재료

잠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재료

+1 ~ +5

검은 결정 1개

장 (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6 ~ +8

검은 결정 2개

광 (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2개

+9 ~ +11

검은 결정 3개

고 (I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3개

+12 ~ +13

검은 결정 4개

유 (I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4개

+14 ~ +15

검은 결정 5개

동 (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5개

마력의 마노스 공예 장신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사냥을 통해 드롭으로 획득하거나, 공작으로 제작하거나, 고급품 상인에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마력의 마노스 공예 장신구는 목걸이/귀걸이/반지/허리띠 4종류가 있으며 각 아이템은 가공 전체 숙련도를 올려줍니다.

장신구 종류

효과

공작 시 필요한 재료

마력의 마노스 공예 귀걸이

가공 전체 숙련도 증가

순수한 은 결정x30, 핏빛 루비x1, 그을린 파편x15, 마노스석x5

마력의 마노스 공예 반지

순수한 철 결정x30, 핏빛 루비x1, 그을린 파편x15, 마노스석x5

마력의 마노스 공예 목걸이

순수한 백금 결정x30, 핏빛 루비x1, 그을린 파편x15, 마노스석x5

마력의 마노스 공예 허리띠

최상급 질긴 가죽x30, 핏빛 루비x1, 그을린 파편x15, 마노스석x5

- 공작 재료인 그을린 파편은 하이델 잡화상인 NPC 라라의 일일 의뢰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빛나는 황금 인장 - [연금] 100개 교환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력의 마노스 공예 장신구는 동(V) 단계까지 잠재력 돌파할 수 있으며, 높은 잠재력 단계일수록 '가공 전체 숙련도'가 상승합니다.

잠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재료

장 (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0개

광 (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1개

고 (I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3개

유 (I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6개

동 (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20개

모험가님의 성향에 따라 장비를 선택하실 수 있도록 신규 범선 장비 아이템이 추가되었으며, 기존 장비 아이템의 능력치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신규 범선 장비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추가된 범선 장비 아이템 장착 시, 범선의 최대 소지 무게가 증가합니다.

>에페리아 범선: 수룡 선수상

>에페리아 범선: 경량 흑장갑

>에페리아 범선: 앨리스 함포

>에페리아 범선: 푸른 바람 돛

- 다음 범선 장비 아이템의 장착 효과 및 공격력(엘레나 함포)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에페리아 범선: 비룡 선수상

>에페리아 범선: 강화 흑장갑

>에페리아 범선: 엘레나 함포

>에페리아 범선: 검은 바람 돛

빠밤빠밤 잠수복, 텀벙텀벙 낚시복 아이템 설명에 수영속도 증가에대한 세부 수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섬광탄류 아이템 효과 설명이 다른 아이템과 통일되게 변경되었습니다.

거래소 등록 가능한 펄 아이템의 최대 상한가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카프라스의 돌, 고대 정령의 가루 아이템 설명이 보강되었습니다.

요정의 날개를달콤한 벌꿀주로 교환 시, 테이아가 아닌 카마실브 사원에 추가된 신규NPC 시엘린에게서 교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시엘린은 카마실브 사원장 헤라웬 우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요정의 축복은 기존과 동일하게 테이아에게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드벤크룬 장식 거치대 아이템 설명에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갤리선 가방에 [길드] 바람의 결정, [길드] 바람의 근원, [길드] 바람의 눈물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작년 테르미안 축제에서 획득 가능했던 [이벤트] 테르미안 주화를 NPC 상점에 판매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마르니의 돌 아이템 설명에 62레벨 이상도 사용 및 교환은 가능하지만, 교환 시 전투 경험치를 거의 얻을 수 없다는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마르니의 돌 (가하즈 도적단)과 마르니의 돌 (가하즈 도적단) II 아이템 설명에 직접 마지막 타격을 입혔을 때에만 표본이 쌓인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점령전 시즌5 리허설에 새로운 규칙이 추가되었습니다.

- 점령 거점 길드 또는 연맹이 점령전에 참여할 경우, 10분간 성채/지휘소를 지켜낼 때마다 영지 세금 중 2%의 세금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이때 획득하는 세금은 치안 유지비를 제외한 수령 예정액의 2%에 해당합니다.

- 가져온 세금은 공격측의 성채/지휘소가 파괴되어 점령전이 종료되는 즉시 수령됩니다.

- 공격측은 영지 세금의 최대 20%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공격측이 최종적으로 점령전에서 승리할 경우, 성채/지휘소를 지켜서 얻은 세금은 계산되지 않고 기존과 동일하게 영지 세금 중 치안 유지비를 제외한 금액이 수령됩니다.

- 방어측이 최종적으로 점령전에서 승리할 경우, 공격측이 가져간 세금 및 치안 유지비를 제외한 금액이 수령됩니다.

영지 및 직할령을 점령한 길드는 점령 거점을 보유한 길드를 상대로 전쟁을 선포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점령 이전에 전쟁 중이었다면 이 규칙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점령 거점 길드가 먼저 전쟁을 선포하면, 영주/성주 길드도 맞대응할 수 있습니다.

- 점령 거점을 보유한 길드가 아닌, 초급/일반 거점을 보유한 길드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전쟁 선포가 가능합니다.

같은 길드의 길드원이 각각 민병대 수성, 민병대 공성팀으로 나뉘어 점령전에 참가 했을 때, 적군이 아닌 아군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시즌5 리허설 중, 점령 거점을 차지한 길드가 보유한 거점이 금요일 거점전 도중에 해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길드 제작종료 후 다시 제작 시도 시, 일일 제한 횟수를 초과했다는 메시지와 함께 제작을 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신규 소셜 액션 3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조사하기

- 뿔피리 불기

- 조용히

- ESC 메뉴 - 소셜 액션 창에서 사용 가능 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해양 탑승물의 충각 기술을 활용해 대양 몬스터 처치 시, 반려동물로 아이템 획득이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생활 숙련도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생활 숙련도는 기존의 생활 레벨과 별개로 개인의 생활 숙련 정도를 나타내는 척도입니다.

- 생활 숙련도가 높은 모험가일수록 생활 콘텐츠에서 더 훌륭한 보상을 획득합니다.

- 생활 숙련도는 기존의 생활 레벨에 영향을 받으며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 장신구 등의 아이템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가공 숙련도만 추가되었으며, 다른 생활 콘텐츠는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 가공 숙련도가 오르면, 한 번에 대량 가공할 수 있는 채집물 개수가 증가합니다.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대량 가공을 하기 위해서는 마력의 마노스 가공석을 장착한 상태에서 가공 창을 열어 대량 가공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가공 숙련도

대량 가공 횟수

가공 숙련도

대량 가공 횟수

가공 숙련도

대량 가공 횟수

2

10

440

32

930

76

20

11

460

33

960

80

40

12

480

34

990

85

60

13

500

35

1020

90

80

14

520

36

1060

96

100

15

540

37

1100

112

120

16

560

38

1140

118

140

17

580

39

1180

124

160

18

600

40

1220

130

180

19

620

41

1260

137

200

20

640

42

1300

144

220

21

660

43

1350

154

240

22

680

45

1400

162

260

23

700

47

1450

170

280

24

720

49

1500

178

300

25

740

51

1550

186

320

26

760

53

1600

194

340

27

780

57

1650

203

360

28

810

60

1700

212

380

29

840

64

1800

222

400

30

870

68

1900

235

420

31

900

72

2000

250

- 예를 들어 가공 숙련도가 2인 모험가는 대량 가공 한 번에 장작패기를 10회 할 수 있지만, 가공 숙련도가 400인 모험가는 대량 가공 한 번에 30회의 장작패기를 진행하여 같은 시간에 더 많은 결과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대량 가공 1회 시 소모되는 재료의 양은 일반 가공 1회에 필요한 재료 개수 x 가공 숙련도에 따른 대량 가공 횟수와 동일합니다.

- 가공 숙련도가 추가됨에 따라, 마력의 마노스 가공석의 효과가 가공 숙련도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야영지를 최초 등록할 때 야영지 아이콘이 즉시 활성화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월드 우두 머리 몬스터의 생명력이모든서버 공유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모든 서버에서 하나의 월드 우두머리를 처치하게 됩니다.

- 처치 기여도 및 아이템 획득은 기존과 동일하게 각 서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 기존의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는 각 서버별로 출현하여 많은 사람이 몰린 서버에서는 렉 현상이 발생했으며, 인원이 적은 서버에서는 몬스터를 처치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제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의 생명력이 모든 서버에 공유됨에따라 서버별로 참여 인원에 상관없이 쾌적하게 월드 우두머리 처치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출현 중에도 서버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오핀 주변의 허공에 조준이 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가모스의 석상 활성화 시, 석상이 무작위가 아닌 정해진 순서대로 활성화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지역에서 몬스터 처치 시 매우 낮은 확률로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과 마력의 마노스 공예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메디아 폐철광산 :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 - 기운,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 - 원기, 마력의 마노스 공예 목걸이

- 발렌시아 루드 유황 광산 :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 - 용암, 마력의 마노스 공예 반지

- 카마실비아 폴리 숲 :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 - 호수,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 - 바람, 마력의 마노스 공예 허리띠

- 드리간 붉은 늑대 부락 : 마력의 마노스 공예복 - 태양, 마력의 마노스 공예 귀걸이

● 카마실비아에 신규 수렵 몬스터 <야생의> 제왕 그리폰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몬스터 처치 후 도축 시, 높은 확률로 흉포한 야수의 내단을 획득할 수 있으며 낮은 확률로 그리폰의 가죽, 온전한 그리폰의 부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온전한 그리폰의 부리 1개, 그리폰의 가죽 10개, 순수한 아연 결정 100개, 최상급 단단한 가죽 120개, 최상급 화려한 깃털 120개를 사용하여 공작으로 그리폰의 투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발레노스 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의 몬스터가검은 기운의 잔해를 드롭할 확률이 2배 상승되었습니다.

● 대양 몬스터에게 기술 피해량이 크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우두머리 몬스터 처치 후 아이템을 습득할 수 없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노을에 물든 울, 그을린 파편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일일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16레벨 이상 캐릭터로 하이델의 잡화상인 라라와 대화하여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일일] 달콤한 노동의 대가' 의뢰 요약에 약탕기 미니 게임을 위해서는 기운이 필요하다는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서부 산맥의 외부인' 의뢰 요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그리폰의 투구' 제작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지식은 그리폰의 투구를 공작으로 제작하거나 지혜의 고목 대장장이 NPC 푸리토라와 대화 시 기운을 소모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다음 몬스터 지식 설명 중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거친 돌멘게

- 카마실비아 작은 돌멘게

- 카마실비아 잡목 돌멘게

- 청금석멘게

- 청금석 마고스

- 투구족 큰 철퇴

- 산림 박쥐

- 큰 뿔 도마뱀

● 그믐달 야영모루 지식 설명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수정되었습니다.

● 광대의 혈액 지식 설명 중늑대 피 필요 수량이 실제보다 적게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다른 모험가 캐릭터의 흑정령 분노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타리프 마을 부근의 알야 NPC의 기본 대사 중 어색한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컷신의 자막, 음성이 더 자연스럽게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벨리아 인근 의문의 대양 생명체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세렌디아 지역의 NPC가칼페온을 점령한 길드 대장에게 인사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문을 열지 않고 통과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내 정보 창의 기본 항목이 변경되었으며, 생활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캐릭터의 생활 레벨은 내 정보 창 상단의 생활 탭에서 생활 기술력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구간 내 탑승물 기술 정보 UI에 기술 변경과 삭제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분노 UI 설명에 흑정령 분노 회복량 표기가추가되었습니다.

● 공헌도 아이템 대여 화면에서 지역 아이콘이 세렌디아로만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창 길드 제작 탭에서 [길드] 카포티아 황금 상면의 제작 재료가 [길드] 갤리선: 구름 바람 돛의 재료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월드 우두머리 알림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PC 시간을 기준으로 5분 전, 15분 전, 30분 전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한 알림은 화면 오른쪽 아래 거래소 알림이 노출되는 위치 위쪽에 노출됩니다.

● 다음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를 상대할 때 보다 넓게 주변을 볼 수 있도록 시야각 변경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부패의 군주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고대 쿠툼, 귄트, 무라카, 미루목 파괴자 오핀

- 해당 기능은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출현 시 근처에 있는 캐릭터의 화면에 표시되는 우두머리 시야각 변경 버튼을 눌러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와 거리가 멀어질 경우 기능 사용이 해제됩니다. 

수영복설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영복(비키니, 스윔수트) 착용 시, 장비 창의 속옷 설정 버튼이 수영복 설정 버튼으로 변경됩니다.

- 수영복을 일반 속옷으로 갈아입을 경우, 수영복 설정은 자동으로 비활성화되며 속옷 설정 버튼으로 변경됩니다.

- 수영복 설정 활성화 시 안전지역 및 물 속에서 다른 모험가에게 내 캐릭터가 수영복 차림으로 보입니다.

- 안전 지역을 벗어나거나 물 밖으로 나가면 수영복 설정은 자동으로 비활성화됩니다.

- 수영복 설정을 활성화/비활성화 했을 때, 주변의 다른 모험가에게 변경된 설정이 적용되기까지 약 10초 내외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 검은사막 틴월드에는 수영복 미출시로 해당 기능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 머리카락, 깃털, 반투명 옷감의 반사 품질 향상과 최적화가 진행되었습니다.

- 이제 더 높은 품질의 그래픽을 최적화된 상태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게임 옵션 변경 시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소환서를 사용하여 몬스터를 소환할 때 출력되던 캐릭터의음성이 제거되었습니다.

● 화면 품질 높음이상에서 게임 화면 우측 끝에 흰 세로줄이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