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17.03.01 00:00 2017년 3월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2017년 3월 검은사막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게임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2017년 3월 1주차 업데이트 안내


캐릭터

● 다음 캐릭터가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한 기술을 넘어진 대상에게 사용했을 때, 피격 대상이 바로 일어나 기절에 걸리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워리어, 소서러, 자이언트, 레인저, 쿠노이치, 닌자
● 거점/점령전 중 소환수가 부속건물 타격 시 적용되는 적중력이 큰 폭으로 상향되었습니다.

● 일부 캐릭터에서 설정한 음성과 실제 출력되는 음성이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

● 대검 전투 상태에서 장검 전투 상태로 전환하는 도중 점프 사용 시, 동작이 자연스럽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길을 여는 바람 기술을 PvP 시 사용할 경우, 다운 스매쉬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의 의지 기술을 마상 전투 상태에서 사용했을 때, 타격 개체 수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높은 곳에서 떨어진 후 회피 폭발 사격 기술 사용 시, 캐릭터의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술 설명만 수정되었으며 실제 적용되는 기술 효과는 업데이트 이전과 동일합니다.)
- 수호의 검 : 전력 질주 중 몬스터를 밀어낸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회피 폭발 사격 : 재사용 대기시간 중 사용 시, PvP 경직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소서러

● 재사용 대기 간 중 전방으로 해방된 어둠 기술 사용 시, 다운 어택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술 설명만 수정되었으며 실제 적용되는 기술 효과는 업데이트 이전과 동일합니다.)
- 어둠의 흐름 : 회피력 9 증가 → 회피율 9% 증가
- 어둠의 업화 : 플레이어 타격 시 치명타 100% → 타격 시 치명타 100%
- 부리 차기 : 재사용 대기시간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극 : 그림자 분출 : 에어 어택과 관련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금수랑

● 연속 차기 기술의 레벨에 따른 공격 범위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흑랑 : 공간 벼락 기술을 재사용 대기시간 중 사용 시, 흑랑이 타격한 대상이 경직에 걸리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술 설명만 수정되었으며 실제 적용되는 기술 효과는 업데이트 이전과 동일합니다.)
- 나무 오르기 : 타격과 관련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극 : 붕격 : 에어 스매쉬 관련 내용이 삭제되었습니다.
- 흐름 : 도약 : - 점프 중 → 이동 점프 중
- 공중 벼락 : 점프 중 → 이동 점프 중
- 흑랑 : 할퀴기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 재사용 대기 시간 및 흑랑 탑승 중 사용 시
- 하늘봉 수련 : 전진 공격 총 4회 공격 → 전진 공격 총 5회 공격
- 채찍 휘두르기, 흑랑 : 발톱 올려치기, 흑랑 : 땅의 벼락 기술 설명 중 흑랑이 적극적으로 기술을 사용한다는 내용이 삭제되었습니다.

 

 

무사, 매화

● 돌개 베기 : 선풍 기술 사용 시, 좌우 동작이 자연스럽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진 : 깎아 차기, 진 : 돌아 차기 기술의 범위 증가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 전투 상태에서 특편전 기술의 피해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사인검 기술 종료 동작에 무적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각수 기술 사용 시, 기술 특화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술 설명만 수정되었으며 실제 적용되는 기술 효과는 업데이트 이전과 동일합니다.)
- 옹추 가르기 I ~II : - 타격 성공 시 대상이 경직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장님 가르기 : 스피드 어택 → 카운터 어택

 

 

무사

● 용염진 기술 사용 후 흐름 : 옹추 가르기 기술로 연계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파천 기술 설명에 경직 관련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술 설명만 수정되었으며 실제 적용되는 기술 효과는 업데이트 이전과 동일합니다.)

 

 

매화

● 커스터마이징 2번, 3번, 5번 얼굴 타입 적용 후 소셜 액션 및 동작 시,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극 : 단죄의 검, 극 : 빛 가르기 기술 설명에 마상 전투 커맨드 내용이 제거되었습니다.
● 마상 전투 상태에서 빛 가르기 기술 사용 시, 레벨에 따른 생명력 회복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날카로운 반격 기술의 피해가 정의의 반격 기술 레벨과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날카로운 빛 IV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날카로운 빛 III 기술 타격 수가 2타격에서 3타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전력 질주 중 하늘 치기 기술 사용 시, 신성력이 회복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룩한 힘 기술을 랜시아 전투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선고 : 정의의 랜시아, 흐름 : 거룩한 계시 기술 사용 시, 몬스터를 밀어내는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반격 태세 기술의 회전 반격 피해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찬란한 빛의 돌진 기술의 찌르기 타격이 1타격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방패 던지기 타격 수가 증가하였습니다.
- 4회 공격 → 5회 공격
● 다음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술 설명만 수정되었으며 실제 적용되는 기술 효과는 업데이트 이전과 동일합니다.)
- 전진 검술 : 타격 성공 시 상대를 밀어냄(단 플레이어에겐 미적용), 시전속도와 공격 범위가 증가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방패 치기 : 모든 레벨 기술 설명에 밀어냄 효과 관련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방패치기 III : ‘1,2,타격 성공을 성공할 경우’ 문구가 삭제되었습니다.
- 반격 태세 : 반격 피해 타격 성공 시 에어 어택 → 에어 어택
- 강인한 방어 : 방어 중 반격 타격 성공 시 상대방이 경직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성한 대지 : 찍기 타격 성공 시 다운어택 → 다운어택

 

 

위치, 위자드

● 유성 낙하 기술의 중력 타격 수가 4타격으로 증가되었습니다.
● 무역품을 소지해 등짐을 지고 있을 때 손 위치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술 설명만 수정되었으며 실제 적용되는 기술 효과는 업데이트 이전과 동일합니다.)
- 마나 흡수 : 마무리 타격 성공 시 기절이 추가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단검 찌르기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경직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위치

● 시련의 질곡 기술 사용 시, 연속 기술을 사용하지 않아도 정신력이 추가로 감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드혼의 정신 기술을 기술 슬롯으로 사용했을 때, 캐릭터가 이동하며 기술을 사용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 물구슬 III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정신력이 소량 회복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현자의 기억 의상의 특수 동작이 변경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희연무 기술의 공격 범위가 소폭 증가되고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분개 기술의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 월쇄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씩 감소되었습니다.
● 표창 : 맹독 기술의 독 피해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다음 아이템의 적중력이 대폭 상향되었으며 관련 내용이 아이템 설명에 추가되었습니다.
- 스티드 무기
- 극 스티드 무기
- 바스티어 무기
- 극 바스티어 무기
● 항해술 관련 신규 생활 복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은자수 항해사의 옷 (의상 제작소 1단계에서 제작 가능)
- 수습 항해복
- 숙련 항해복
- 전문 항해복
- [의상] 수습 항해복
- [의상] 숙련 항해복 
- [의상] 전문 항해복
- 은자수 항해사의 옷을 제외한 항해복은 추후 획득 방법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항해술 관련 일부 복장에는 태풍, 유령선 등 재난과 조우할 확률을 감소시켜주는 인어의 소망 효과가 적용됩니다.
● 말 또는 아기 코끼리를 포획할 때, 대상과 10M 이상 떨어져야 포획용 로프를 던질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판매하는 마구의 아이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스킬 → 기술
● [이벤트] 말 피리(7일) 사용 시, 해당 아이템이 일반 가방으로 획득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메디아의 인장 아이템 설명에 전투 기술 초기화 아이템에 대한 내용이 삭제되었습니다.
● 접속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중급 액세서리 상자의 아이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도망자 칼크이 귀걸이 → 도망자 칼크의 귀걸이
● 다음 아이템의 제작 노트 이미지가 실제 아이템 아이콘과 상이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은빛 철쭉, 고급 당근 주스, 특상품 당근 주스

 

 

콘텐츠

● 각 영지 대도시 집 용도에 자산 관리소가 추가되었습니다.
- 모험가님의 성향에 따라 적지만 안정적인 수익 또는 위험을 동반한 큰 수익을 선택해 자산 관리소를 운용할 수 있습니다.
- 일꾼에게 작업을 지시하여 자산 관리소를 운용할 수 있으며, 선택한 자산 관리 상품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이익이 달라집니다.
- 안정성 자산 관리소 : 벨리아 4번지, 하이델 3-1번지, 칼페온 상단거리 1-2번지
- 안정성 자산 관리소에서는 어떤 일이 발생해도 손해가 발생하지 않지만, 얻을 수 있는 이득의 폭이 적습니다.
- 위험성 자산 관리소 : 알티노바 7-1번지, 발렌시아 17-4번지 2층
- 위험성 자산 관리소에서는 운이 나쁘다면 손해가 발생할 수 있지만, 운이 좋다면 아주 큰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 아르샤의 창에 출입문이 추가되었습니다.
- 경기가 시작되면 문이 서서히 열리며, 라운드가 종료되면 출입문이 닫힙니다.
● 아르샤의 창에서 [연습용] 린치 대포 조립 세트를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운영자, 부운영자는 대화 창에서 느낌표(!) 이후 내용 입력으로 아르샤의 창 공지를 진행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초대장 유효 기간이 만료되면 참가 신청 및 아르샤의 창 대화가 불가능해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전투 시작 시, 기술과 음식 및 비약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면밀한 조사 결과 재사용 대기 시간 초기화를 이용하여 비정상적으로 단련 경험치를 획득하는 등 어뷰징을 진행한 모험가님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 돌꼬리 들소, 사막게 관련 칭호 설명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중복되는 칭호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지역 토종 물고기가 낚시 도감에 추가되었습니다.
● 어류도감의 바다 물고기 새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지역의 일부 야생마가 지형지물에 끼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황금 보물상자와 상호작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준마 훈련 시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 거점/점령전 중 사용할 수 있는 화염탑이 간헐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간헐적으로 의뢰목표물 표시가 보이지 않는 몬스터에게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흑새치 지식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중부 중립 지역 지식 획득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 메인 의뢰인 ‘가벼운 정찰’ 의뢰 완료 후, NPC 자비에로 비텔로와 대화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거친 풍랑을 헤치고 의뢰 진행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랏 항구의 시후람에게서 캐릭터 귀속 무역품인 ‘그믐달 무역품’을 받아 각 항구의 의뢰 목표 NPC에게 건네주어야 의뢰가 완료됩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크리오 마을에서 크리오들과 대화 중인 외눈박이 거인이 의뢰 목표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로딩 화면에 출력되던 아르샤의 무기 스크린 샷이 다른 이미지로 변경되었습니다.

 

 

UI

● 지휘소, 성채 건설 완료 후 부속 건물 설치 한도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에서 성채 이름이 간헐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 흑정령 추천 카테고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초보, 복귀 모험가님을 위한 추천 상품이 해당 카테고리에 표시됩니다.

 

 

시스템

● 접속 종료 창의 초상화 촬영 기능을 이용했을 때, 초상화가 즉시 변경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후 접속 시 재생되는 인트로 영상 크기가 클라이언트 창과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 화면 옵션에 스크린 샷에 찍히는 마크를 반투명 또는 불투명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다수 캐릭터가 밀집된 상황에서 발생하는 게임 내 지연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2017년 3월 2주차 업데이트 안내


캐릭터

● 밤 시간에 캐릭터의 머리카락 색상이 커스터마이징에서 적용한 색상과 크게 차이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

● 전장을 꿰뚫는 창, 무덤 가르기 기술의 이펙트가 공격 범위와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해방된 어둠 IV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액션 제한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한 흑랑 : 발톱 올려치기 기술의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발키리

● 거룩한 힘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비전투 상태 및 랜시아 전투 상태에서 장검 전투 상태로 전방 전환 시, 기존보다 빠르게 전환이 완료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 전투 상태에서 천상의 울림 기술 사용 시, 시전자에게 적중력 증가 버프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엔슬라의 신성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표식 타격 시 경직 → PVE 중 표식 타격 시 경직
● 흐름 : 빛의 폭렬 기술 설명에 띄우기 관련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찬란한 빛의 돌진 기술에 기술 특화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 전투 상태에서 방패 던지기 기술 사용 시, 타격되더라도 피해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룩한 힘, 극 거룩한 힘, 섬광 베기 기술의 이펙트가 공격 범위와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타락하는 대지 기술의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다음 장비 아이템의 잠재력 돌파 성공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단, 장~동 잠재력 돌파 등급 제외)
- 잠재력 돌파 성공 확률이 증가됨에 따라 강제 돌파 시 필요한 블랙스톤 개수도 감소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된 다음 장비 아이템을 블랙스톤으로 추출했을 때, 추출되는 양이 감소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된 다음 장비 아이템의 거래소 등록 가능 금액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종류

엘쉬 무기

벤거츠 방패

청동 단검

헬릭 타리스만

용병의 대검

아스웰 무기

엑시언 방패

강철 단검

쥬브르 타리스만

고혹의 사신낫

아인 무기

카이트 방패

패링 단검

릭 타리스만

투박한 철장갑포

셀레스 무기

크레아 방패

크레아 단검

크레아 타리스만

어린 나무 정령검

칼리스 무기

로사르 방패

로사르 단검

로사르 타리스만

수련 하늘봉

바레스 무기

세이어 장식매듭

향갑 노리개

흑각군궁

슈제리얼 랜시아

유리아 무기

오로스 장식매듭

침낭 노리개

백각궁

철조 무신도

크레아 무기

테오스 장식매듭

장도 노리개

백각군궁

선도 화월창

로사르 무기

크레아 장식매듭

크레아 노리개

크레아 각궁

섬풍 수라도

키타르 수리검

로사르 장식매듭

로사르 노리개

로사르 각궁

소난 사하륜

에스티크 수리검

키타르 표창

강철 타리타스 방어구

헤라클레스 방어구

프리 아드혼

타드 수리검

에스티크 표창

타리타스 방어구

헤베 방어구

로카바 방어구

크레아 수리검

타드 표창

아제리안 방어구

포르투나 방어구

탈리스 방어구

로사르 수리검

크레아 표창

제레스 방어구

그루닐 방어구

로사르 표창

 타티 고드혼

가시나무 베디안트

 

 

 

● 로프 아이템 사용 시, 스페이스바 키로 로프를 버릴 수 있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초대장] 아르샤의 창 아이템의 유효 기간이 1일로 변경되었습니다.
● 귀속되지 않은 펄 의상에는 수정을 잠재력 전이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신규 수정 '정령의 수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어둠의 군주' 스토리 의뢰를 진행하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 가공 - 장작패기로 함선 수리 자재 제작 시, 가공 경험치가 획득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탁자, 수제 탁자가 다른 가구와 겹쳐서 배치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아두아나트 기술 사용 중 실패 시, 아두아나트가 간헐적으로 날개짓을 계속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말 경주 시 다음 대상과 상호작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주거지에 설치된 가구, 해상 탑승물 가방, 메이드, 탑승물 가방 등
● 다음 1세대 애완동물의 아이템 줍기 속도가 10레벨 4.5초에서 4초로 상향되었습니다.
- 복실개, 곱슬 강아지, 바시안 강아지, 설원 늑대개, 메디아 경비견, 갈색 크림 강아지, 카이아 들개, 카이아 경주개
● 알티노바 일부 지역의 길찾기 경로가 길을 벗어나게 안내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 및 캐릭터가 낙하하여 사망할 경우 죽음 불이익이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워리어] 키벨리우스 선택 시, 클래식 세트 B의 외형이 A 세트 외형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전에 아르샤의 창을 예약했을 경우, 간헐적으로 아르샤의 창 예약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필드 우두머리 몬스터 빨간코가 착용하고 있는 무기 및 장신구가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히브의 그리폰이 그리폰의 투구를 드롭할 확률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나반 초원에 서식하는 그리폰에게서 일정 확률로 그리폰의 투구를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숲의 진노를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만샤움 제사장
- 만샤움 전사
- 만샤움 대전사
- 만샤움 사냥꾼
- 만샤움 투사
● 다음 몬스터의 생명력이 상향되었습니다.
- 미루목
- 미루노목
- 만샤움 제사장
- 만샤움 대전사
● 다음 몬스터 처치 시 드롭되는 꾸러미 최대 수가 변경되었습니다.
- 만샤움 제사장, 만샤움 대전사 : 최대 2개
- 미루목, 미루노목 : 최대 3개

 

 

의뢰, 지식

● 신규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미루목 주시자 오핀
- 감시자 오핀 테트
- 해당 지식은 카마실비아 지역 NPC와 친밀도를 높이면 대화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섬 거점 관리인과 대화 시 지식을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거점 관리인과 최초 대화 시 지식을 획득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 이전에 대화한 적이 있을 경우 다시 대화하면 버튼을 통해 지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칼페온 지역에 신규 스토리 의뢰 ‘어둠의 군주’가 추가되었습니다.
- ‘어둠의 군주’ 의뢰는 총 25개의 의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50레벨 이상 [우두머리] 공포의 마녀 의뢰를 완료 한 캐릭터로 델페 전진 기지의 NPC 엘그리핀과 대화 시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 벨모른 관련 의뢰를 완료하신 모험가님도 해당 스토리 의뢰를 처음부터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다음 튜토리얼 의뢰의 수락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 NPC 아칸 찾아가기
- 훈련교관 NPC 번트에게..
- 시끄러운 풀 딱정벌레
- 해당 의뢰를 완료하지 않은 1레벨 이상 캐릭터라면 누구나 수주할 수 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카마실비아 지혜의 고목에 ‘내 페리나 못봤어요?’ 의뢰를 수주할 수 있는 감시대원 NPC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스택형 아이템을 가방에서 창고로 이동 시, 입력 창에 기본적으로 표시되는 개수가 최대치로 설정되도록 변경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가방 아이템을 창고로 이동시키는 입력 창에서 ‘최대 수치 표기’에 체크 시, 최대 개수가 기본으로 표시됩니다.
● 길드 전쟁 선포 창에 다음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점령한 거점 또는 영지가 없는 길드는 모든 길드에 전쟁을 선포할 수 있습니다.
● UI 편집 창에 분리형 퀵슬롯 이동 시, 기존 슬롯 주위에 자동으로 붙도록 설정하는 기능이 수정되었습니다.
- ‘분리형 슬롯 자동붙음’에 체크 한 뒤, 슬롯을 기존에 배치한 슬롯 주변으로 이동시키면 주변에 자동 배치됩니다.
● 분리형 퀵슬롯에서 아이템이나 기술을 드래그하여 빈 공간으로 이동시켰을 때, 해당 아이템이나 기술이 슬롯에서 제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설명 창의 경우 마우스 커서 우측 하단에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 쿠폰북에 쿠폰이 존재할 때 쿠폰북 버튼에 이펙트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월드맵을 활성화시켰을 때, 거점/점령전 설치물 현황창이 함께 활성화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ESC 메뉴 무역 정보 창에 황실 납품 초기화 시간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월드맵 튜토리얼 버튼이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 파티원 아이콘에 캐릭터 종류, 레벨, 캐릭터 이름이 항상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거래소 창을 스티커 UI로 설정한 뒤 거래소장 NPC와 대화 시, 아이템을 구입 버튼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스티커 UI 버튼에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시스템

● 커스터마이징 창에서 뷰티 앨범 인기 외형 적용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버튼 클릭 시, 뷰티 앨범의 인기 외형이 무작위로 적용됩니다.
- 인기 외형은 최근 누적 다운로드 수를 기준으로 선정됩니다.
● 스크린 샷 하단에 표시되는 워터마크의 크기, 투명도, 위치, 종류를 변경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 화면 항목 하단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일부 UI를 게임 창 밖으로 이동시킬 수 있는 스티커 UI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가방, 장비, 거래소, 의뢰, 무역, 일꾼 관리 UI창 우측 상단의 스티커 UI 아이콘 클릭 시, 해당 창을 게임 창 밖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스티커 UI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는 다른 창을 활성화해도 해당 창이 게임 창 밖에 유지됩니다.
- 단, 스티커 UI 창에서는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티커 UI 기능 게임 가이드 바로 가기]

● 자동 이동 중 길드원에게 위치 알리기가 설정되면 자동 이동이 멈추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환경에서 대화 창 매크로 기능 사용 시, 줄 바꿈이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PC 환경에서 간헐적인 프레임 저하 현상이 소폭 개선되었습니다.
- 저사양 PC 환경일수록 개선 효과가 좋습니다.


 

 

 

2017년 3월 3주차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 접속 보상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이후 ‘잡화상인 아칸’ 튜토리얼 의뢰를 완료해야 자동으로 접속 보상 창이 활성화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접속한 채로 자정이 지났을 때, 안전 지역에서만 접속 보상 창이 자동으로 활성화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접속 보상 창 활성화 시, 오늘 출석한 날에 항상 도장이 찍히고 녹색으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도장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신규/복귀 모험가 접속 보상이 매일 자정에 초기화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캐릭터

● 침대에 누웠을 때 모든 캐릭터가 눈을 감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절벽에서 배 위로 떨어질 때 피해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음성 커스터마이징이 추가되었습니다.
- 남성 캐릭터는 7종, 여성 캐릭터는 11종의 음성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음성의 굵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여성 캐릭터 11번 째 음성은 현재 유료로 설정되어 있으나 추후 무료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워리어

● 흐름 : 발목 깨기 기술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공격 범위가 변경되었으며, 피해량이 대폭 증가되었습니다.
- 다운 스매쉬 효과가 PVP에서만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다른 기술로 매끄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설명에 좌클릭 유지 시 추가 공격이 가능하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펙트가 범위에 맞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무덤 가르기 기술의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레인저

● 울부짖는 바람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으며,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I

861% x 최대 6타격

913% x 최대 6타격

II

921% x 최대 6타격

967% x 최대 6타격

III

1099% x 최대 6타격

1143% x 최대 6타격

IV

1328% x 최대 6타격

1368% x 최대 6타격

 

 

소서러

● 영혼 수확 기술의 찍기 타격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400% x 2타격 → 420% x 2타격
● 카르티안의 악몽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I

1079.5%

1166%

II

1130.5%

1210%

III

1181.5%

1252%

IV

1232.5%

1294%

 

 

자이언트

● 바위 들어 메치기 기술의 점프해서 내리 꽂기 타격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난타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타격 피해 : 660% x 10타격 → 693% x 10타격
- 마무리 타격 피해 : 792% x 3타격 → 832% x 3타격
● 폭쇄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I

824% x 6타격

890% x 6타격

II

897% x 6타격

960% x 6타격

III

970% x 6타격

1028% x 6타격

IV

1043% x 6타격

1095% x 6타격

 

 

금수랑

● 팔방 연환격 I ~ III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돌리기 / 돌려치기) 변경 후 (돌리기 / 돌려치기)

I

375% (x7타격 / x4타격)

398%  (x7타격 / x4타격)

II

420% (x7타격 / x4타격)

441% (x7타격 / x4타격)

III

476% (x7타격 / x4타격)

495% (x7타격 / x4타격)

 

 

발키리

● 선고 : 정의의 랜시아, 흐름 : 거룩한 계시 기술의 범위와 PvP 피해량이 변경되었으며, 기술 발동 속도가 빠르게 개선되었습니다.
● 신성한 대지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으며, 기술 설명이 수정되고 발동 속도가 빠르게 개선되었습니다.
- 찍기 피해 : 1302% → 1432%
- 파동 피해 : 1107% → 1217%
- 파동 타격 성공 시 밀어냄 문구 추가
● 극 : 전격 찌르기 기술의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604% → 634%
● 필사의 돌진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돌진/찌르기) 변경 후 (돌진/찌르기)

I

588% x3타격 / 388% x3타격

618% x3타격 / 408% x3타격

II

718% x4타격 / 472% x3타격

745% x4타격 / 496% x3타격

III

838% x5타격 / 556% x3타격

890% x5타격 / 584% x3타격

● 신성 강타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방패 타격/랜시아 타격) 변경 후 (방패 타격/랜시아 타격)

I

706% x1타격 / 706% x6타격

741% x1타격 / 741% x6타격

II

819% x1타격 / 819% x6타격

860% x1타격 / 860% x6타격

III

922% x1타격 / 922% x6타격

968% x1타격 / 968% x6타격

IV

1046% x1타격 / 1046% x6타격

1098% x1타격 / 1098% x6타격

 

 

무사, 매화

● 특편전, 특편전 : 강화 기술 설명 중 넉백 관련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 최대 모으기 타격 성공 시
● 사인검 상태에서 돌개 베기, 역극, 가름 기술의 피해가 적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 격참 기술 설명에 에어 어택 관련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격참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500% → 600%
● 횡참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타격 피해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I

1회전 타격 피해 (x5타격)

501%

521%

2회전 타격 피해 (x3타격)

501%

575%

II

1회전 타격 피해 (x5타격)

545%

567%

2회전 타격 피해 (x3타격)

545%

637%

III

1회전 타격 피해 (x5타격)

589%

613%

2회전 타격 피해 (x3타격)

583%

699%

IV

1회전 타격 피해 (x5타격)

633%

658%

2회전 타격 피해 (x3타격)

633%

759%

 

 

매화

● 달오름 기술을 습득하지 않은 상태에서 흐름 : 구름 찌르기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당잔대 의상 착용 후 비전투 상태 시, 하의 부분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구름 찌르기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684% → 718%
● 집요한 창날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I

628% x6타격

666% x6타격

II

710% x6타격

746% x6타격

III

792% x6타격

824% x6타격

IV

874% x6타격

900% x6타격

 

 

쿠노이치

● 월하장막 기술 사용 중 도깨비 걸음, 반월 베기 기술을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닌자

● 흐름 : 음속 폭음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대폭 감소되었으며, 공격 동작이 빠르게 개선되었습니다.
- 30초 → 17초
● 쌍칼 자세에서 단명참 기술의 찌르기 동작 타격 수가 증가되었습니다.
- 2타격 → 4타격
● 쌍칼 자세에서 단명참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바운드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쌍칼 자세에서 배덕의 칼춤 또는 단명참 기술 사용 중, 번뜩이는 살의 및 닌자 보법 기술로 매끄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빈틈없는 이음새 기술 사용 중 번뜩이는 살의 및 닌자 보법 기술로 매끄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템

● 세렌디아 병사복 의상, 초급자용 세렌디아 병사복의 착용 부위에 투구가 포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마력의 장신구를 약속의 인장/증표로 반환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장신구 등급에 따라 약속의 인장 3/15/35개, 약속의 증표 3/8/18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력의 목걸이 : 칼페온 수도 수정 상인 비안스티미
- 마력의 반지 : 버려진 수도원 NPC 바호 라데리치오 옆 수행원
- 마력의 귀장식 : 헥세 성역 NPC 베커 옆 까마귀 상단
● 플로린 마을의 특산품 ‘특상품 천년초 상자’의 이름이 ‘플로린 천년초 상자’로 변경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영혼수 10개를 태양 마력의 수정 – 강습으로 교환할 때, 자연 마력의 수정 – 비상으로 교환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렵용 손 화포의 아이템 설명 중 사용 레벨에 대한 내용이 실제 사용 레벨과 정확히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2 은자수의 옷 상자를 연속으로 열기 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달콤한 사탕과 [이벤트] 빠에야 아이템이 재사용 대기 시간을 공유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비약 사용 시 표시되는 버프 효과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티] 경험의 비약
- [파티] 빛나는 경험의 비약
- 경험의 비약
- 빛나는 경험의 비약
- 경험치 획득량 → 전투 경험치 획득량

● 일부 장비 아이템 설명에 잠재력 돌파 유형이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콘텐츠

● 벨리아 앞 인기 낚시터의 위치가 다음과 같이 살짝 이동되었습니다.

● 플로린 마을 1-3번지에 신규 가구 제작소인 플로린 공방이 추가되었습니다.
- 플로린 공방에서는 다음 가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로리아의 손거울
- 양파절임 항아리
- 올리브 피클 항아리
- 푸르른 약초 항아리
- 플로린의 새벽 벽걸이 카펫트
- 플로린의 가을길 카펫트
- 플로린의 노을 벽걸이 카펫트
● 항해 레벨에 따른 도전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 고급품 상점에 전문 항해복이 추가되었습니다.
● 강제 전투 모드 켜짐/꺼짐 상태가 재접속 시에도 유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차를 찾을 때 간헐적으로 연결된 말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 각인 후 회복 시, 맡기기 여부와 상관 없이 회복 비용이 할인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파괴된 신기전에 충돌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고가 무역품이 한정 무역품으로 지정되었습니다.
- 사막의 별
- 발렌시아 투명 포션
- 이벨랍 화약
- 발렌시아 암염
- 랏 칠기
- 동방환도
- 은은한 연등
- 붉은 꼬빡연
- 하서 청자
- 동방 향신료
- 황룡벼루
- 하서 비단
- 천년 산삼
- 순금 향로
● 한정 무역품 구매 시에만 누적된 금액에 따라 거상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 시, 돌파 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상 아이템 : 잠재력 돌파 수치가 +14 이하인 녹색 등급 장비류 (개량된 장비 포함)
- 잠재력 돌파 유형은 [돌파 우선]과 [내구도 우선]으로 분류됩니다.
- 조건에 맞는 장비를 잠재력 돌파 창에 올렸을 때, 잠재력 돌파 유형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돌파 우선]을 선택하면 잠재력 돌파시 성공 확률이 증가합니다. (3월 9일 업데이트 이후와 동일)
- [내구도 우선]을 선택하면 잠재력 돌파 성공 확률이 감소하며(3월 9일 업데이트 이전과 동일), 실패 시 손상되는 최대 내구도 수치가 감소합니다.

 

 

몬스터

● 실패한 크자카의 기운이 의뢰 목표물로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타프타르 평야 지역에 몬스터가 추가 배치되었습니다.
● 켄타우로스가 창을 던지는 공격을 할 빈도가 줄어들었으며, 더 가까운 거리에서 공격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몬스터 처치 시 획득되는 경험치 및 블랙스톤이 드롭될 확률이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 켄타우로스, 켄타우로스 사냥꾼, 켄타우로스 도끼 전사
● 카드리 폐허 남쪽 입구 앞을 지키고 있던 켄타우로스 도끼 전사가 다른 곳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마력의 갑옷, 보조무기 교환 의뢰가 가문 공유에서 캐릭터별 의뢰로 변경되었으며, 완료 기록이 초기화되었습니다.
- 기존에 마력의 갑옷, 보조무기 교환 I 의뢰를 완료한 가문에게 해당 의뢰를 다시 진행할 수 있도록 마력의 갑옷과 보조무기가 1개씩 지급되었습니다.
● 마력의 갑옷, 보조무기 교환 I 의뢰를 칼페온 지역에서만 수락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가 일반 의뢰에서 협동 의뢰로 재분류되었습니다.
- 세상에 넘치는 적들 #4 그림자 기사단
- 세상에 넘치는 적들 #8 세렌디아 신전
- 더 날카로운 무기를 #4 버려진 수도자
- 더 날카로운 무기를 #7 크자카의 추종자
● 난민촌에 무슨 일이? 의뢰 목표 위치를 더 수월하게 찾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정령수는 정성을 먹고. 자라지 의뢰 요약에 유기질 비료 제작 방법이 상이하게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육두구 지식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감시자 오핀 테트, 미루목 주시자 오핀 지식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PC방 전용 상인이 판매하는 물품의 순서가 구입 시 편리하도록 정돈되었습니다.
● 봄을 맞이해 검은사막 월드 곳곳에 벚꽃이 만개하였습니다.
● 거점 관리 오브젝트 ‘고블린 석화’의 이름이 여러 개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쿠폰북에 쿠폰이 있을 때, 게임 화면 우측 하단에 쿠폰 아이콘이 소지한 쿠폰 개수와 함께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펄 상점의 쿠폰북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의상 메뉴를 선택했을 때에만 의상 설정 버튼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애완동물 상품을 선택했을 때, 애완동물의 다른 외형을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이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펄 상점을 열고 닫을 때, 마지막에 보던 상품 정보가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점수판이 적 모험가 생명력 바와 겹쳐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점수 현황판이 간헐적으로 위쪽으로 이동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팀 대전일 때, 점수판에 몇 선승제인지 표기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토템 창 하단의 설명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토템과 이름이 같은 물고기를 낚으면 경험치가 오릅니다. → 토템을 착용하고 물고기를 낚으면 토템의 경험치가 오릅니다.
● 게임 설정 내 UI단축키 항목에 카메라 이동 속도 증가/감소, 자기 위치 표시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UI 편집 모드에서 변경한 대화 창 보이기/보이지 않기 상태가 재접속 후에도 변경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글꼴 크기를 변경하더라도 길드 소개 부분의 글자 크기는 변경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파티원이 사망했을 때, 월드맵에서 사망 단어가 파티원 거리 표시 아이콘 뒤에 가려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미니맵에 표시되는 노란색 의뢰 범위에 마우스 오버 시, 의뢰 요약 창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텃밭 목록 창에서 텃밭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UI 창 종료 시, 마우스 포인트가 비활성화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캐릭터 상태/피아 구분 윤곽선 효과 설정 중, 파티원 타격 속성 표시가 체크 상태와 상이하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팀 대화가 추가되었습니다.
- 대화창 설정에서 아르샤 팀 대화 보이기/보이지 않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팀에게는 팀 대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 여러 모험가가 밀집된 지역에서 발생하는 프레임 감소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점령전, 거점전 중 길드 탑승물에 탑승했을 때 발생하는 프레임 감소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2017년 3월 4주차 업데이트 안내

캐릭터

● 화승총 및 수렵용 손 화포 장착 후 달리기, 구르기, 앉은 자세로 이동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화승총 및 수렵용 손 화포 장착 시, 이동 속도가 빠르게 개선되었으며 한 번 장전 시 두 발이 장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화승총 및 수렵용 손화포 장착 상태에서의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 2인 탑승 기술을 보유한 말의 보조석에 탑승한 경우, 화승총 및 수렵용 손 화포를 발사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무역품을 소지해 등짐을 진 상태에서 수영했을 때, 힘 경험치가 획득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창에서 대기 상태 표정이 설정한 표정과 다소 다르게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바위 들어 메치기 기술 사용 중, 스페이스 바를 이용해 대상을 내려 놓는 위치가 어색한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금수랑

● 채찍 휘두르기 III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휘두르기 3회 가능 → 휘두르기 4회 가능
● 공간 벼락 기술 설명 중 기술 레벨에 따른 공격 범위 증가 문구가 삭제되었습니다.
- 실제 적용되는 기술의 범위는 업데이트 전과 동일합니다.
● 공명찌르기 기술이 개선되었습니다.
- 피해량 계산 방식이 변경되면서 기술 설명의 피해량 수치가 조정되었습니다.
(수치는 하향 조정되었으나 계산 방식 변경으로 인해 실제 PVE 피해량은 증가되었으며 PVP 피해량은 동일합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전방 타격/후방 타격) 변경 후(전방 타격/후방 타격)

I

690% x3타격 / 663% x3타격

673% x3타격 / 641% x3타격

II

867.6% x3타격 / 831% x3타격

737% x3타격 / 693% x3타격

III

1045.2% x3타격 / 999% x3타격

801% x3타격 / 745% x3타격

- 기술 설명에 ‘타격 시 상대를 회전시킴 (단 플레이어에겐 미적용)’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극 : 공명찌르기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극 : 공명찌르기 기술 습득 시, 공명찌르기 기술의 피해가 전방에 집중됩니다.)

 

 

무사

● 무신도 수련 기술 설명 중 전진 타격 관련 내용에 플레이어에겐 미적용된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문구만 수정되었으며, 실제 적용되는 효과는 이전과 동일합니다.

 

 

위치, 위자드

● 각성 무기 전투 상태에서 기본 공격 중 C 키로 무기를 전환했을 때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아드혼 전투 상태에서 전력질주 중 지구력이 모두 소모됐을 때, 기본 공격 시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닌자

● 수리검 던지기 III 기술 습득 후 수리검 : 회피 던지기 기술 사용 시,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비장의 무기 III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상급 화려한 모피의 아이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에서 [이벤트] 빠에야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을 NPC 상점에 판매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한 정령의 수정
- 검은 마력의 수정 – 하르퓌아
- 검은 마력의 수정 – 고벨리누스
- 검은 마력의 수정 – 살무사
- 검은 마력의 수정 – 히스트리아
- 검은 마력의 수정 - 카르메
● 함선 수리 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함선 수리 키트 사용 시, 갤리선의 내구도를 함선 수리 자재보다 더 많이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 함선 수리 키트는 선박 부품 공방 4단계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제작 의상 5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여행복 (남성용)
- 세렌디아 정복 (남성용)
- 흑표범 갑옷 (여성용)
- 아혼 키루스 갑옷 (여성용)
- 슈라우드 기사단복 (공용)
- 해당 의상의 제작 재료인 도안은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흑표범 가죽 아이템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주크박스] 세렌디아의 피아노를 주거지 바닥에 놓을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장장이의 비전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장장이의 비전서는 누적된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 수치를 동일한 발크스의 조언으로 추출해주는 아이템입니다.
- 대장장이의 비전서는 20, 30, 40, 50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기재된 수치 이하의 잠재력 돌파 증가 수치만 추출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잠재력 돌파 증가 +31 추출 시 대장장이의 비전서–30 아이템은 사용할 수 없으며, 대장장이의 비전서–40 아이템을 사용해야 합니다. 추출이 완료되면 발크스의 조언(+31) 아이템이 획득됩니다.
- 발크스의 외침 확률 증가는 추출할 수 없습니다.
- 대장장이의 비전서는 방어구 상인 및 대장장이 NPC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펄 가방에 보유 중이었던 기간제 말 피리가 일반 가방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기간이 만료된 말 피리의 경우 일반 가방에서 정상적으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 플로린 공방에서 제작할 수 있는 가구 소품에 실내 장식 포인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에 배치해둔 소품의 경우, 재배치 시 실내 장식 포인트가 반영됩니다.
● 타리프 마을 2-3번지에 신규 가구 제작소인 타리프 공방이 추가되었습니다.
- 타리프 공방에서는 다음 소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타리프 양식 호리병
- 타리프 양식 항아리
- 이스 폐이 부적
- 엘라 세르빈 부적
- 난투사 레투사 부적
- 타리프 편백나무 보석함
- 타리프 푸른 돌 보석함
● 잠재력 돌파 진행 중에는 잠재력 돌파 유형을 선택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창고가 없는 마을에서 말을 판매할 수 없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단, 캐릭터가 소지할 수 있는 은화 무게 이상으로 판매 가격이 높은 말은 판매할 수 없습니다.
● 점령전, 거점전 시작 15분 전부터 종료될 때까지 해당 서버에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가 출현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입찰이 적용된 아이템도 최저가 범위 내 가격일 경우에만 구입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제한형 붉은 전장에 참여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투 지역에서 거래관리 메이드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준마 각성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미루목 유적지 일부 몬스터들이 기울어져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지역에 길드 레이드 몬스터인 ‘미루목 주시자 오핀’이 추가되었습니다.
- 미루목 주시자 오핀은 미루목 유적지에 출현합니다.
- 신규 범용 길드 임무인 ‘[우두머리 토벌] 미루목 주시자 오핀’ 수락 후 오핀 처치 시 길드 자금을 완수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임무를 수락하지 않은 상태에서 미루목 주시자 오핀 처치 시, 별도로 아이템이 획득되지 않습니다.
- 미루목 주시자 오핀의 다리를 먼저 공격하면 좀 더 효율적으로 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돌연변이 트롤, 돌연변이 오우거의 전투 패턴이 변경되었습니다.
- 생명력이 일정 이하가 되면 더 강력하게 공격합니다.
● 돌연변이 트롤의 배치가 소폭 수정되었습니다.
● 돌연변이 트롤, 돌연변이 오우거 처치 시 피해를 입힌 모든 캐릭터가 일반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동부 산맥에 신규 수렵 몬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거대 멧돼지
- 거대 큰뿔사슴
- 수렵용 손 화포를 이용해 사냥할 수 있으며, 사냥 후 도축용 칼을 이용해 아이템을 채집할 수 있습니다.

 

 

의뢰, 지식

● 처음 조련하는 말 선행 의뢰 도망가지 않는 말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도망가지 않는 말 의뢰는 야생마 포획 튜토리얼 의뢰입니다.
- 도망가지 않는 말 의뢰를 완료해야 처음 조련하는 말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 진행 중이었던 도망가지 않는 말 의뢰가 처음 조련하는 말 의뢰로 변경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지역 일부 일일 의뢰 보상인 공헌도 경험치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다금바리, 연무자리돔 지식 분류가 희귀 어종에서 대형 어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비밀의 만물상 파트리지오 NPC의 지식이 획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 지역의 파트리지오 NPC와 대화 시 지식이 획득됩니다.
● 지식 중 교양 IV 항목의 기운 획득 최대치가 1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발레노스 산맥, 칼페온 엔트숲 지역 일부 야생마가 지형지물에 끼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리야섬 일부 지역이 안전 지대에서 전투 지대로 변경되었습니다.

 

 

UI

● 서버 선택 창에 표시되는 거점전, 공성전 진행 중 메시지가 아이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서버 선택 창에서 거점전, 공선전이 진행 중인 서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두면 설명이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서버 선택 창에서 서버 순서가 무작위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인터페이스 크기 조절 후 잠재력 돌파된 아이템 추출 시, 알림 메시지의 위치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ESC 메뉴에서 접속 보상 창을 열고 닫을 때, 간헐적으로 이벤트 창이 활성화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 필터를 일반 정보가 아닌 다른 정보로 변경했을 때, 파티원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에서 파티원 아이콘의 위치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내 정보 도전 과제 창에 불필요한 문구가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메라 이동 속도 단축키 변경 후 관전 모드 시, 단축키 알림에 변경된 키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래소 아이템 즐겨찾기 목록을 초기화한 뒤 캐릭터를 변경했을 때, 초기화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말 추가 접속 보상이 진행될 때, 접속 보상 창이 전투 지역에서는 자동으로 활성화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안전 지역으로 이동하거나 재접속 시 활성화됩니다.
● 가방이 가득 찬 상태에서 접속 보상 창이 자동으로 활성화될 때 보상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6레벨 미만 캐릭터로 접속했을 때에는 접속 보상 창이 자동으로 활성화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6레벨 달성 시 자동으로 접속 보상 창이 활성화됩니다.
● 흑정령의 모험, 내 정보, 길드, 점령전 현황 창에 스티커 UI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시스템

● 뷰티 앨범 다운로드 랭킹의 기간 검색에 최근 100일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음성 채팅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에 입장하면 자동으로 음성 채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우측 상단의 음성 채팅 설정에서 말하기 및 듣기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아르샤의 창 입장 시, 일시적으로 길드 음성 채팅은 중단됩니다.
- 아르샤의 창 운영자의 음성은 해당 서버의 아르샤의 창 참가자 모두에게 들립니다.
- 아르샤의 창 전투 참가자의 경우 팀 내에서만 음성 채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팀과는 음성 채팅 불가)
● 최대 내구도 복구 시, 간헐적으로 장비 선택 UI의 프레임이 하락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2017년 3월 5주차 업데이트 안내


캐릭터

● 모든 캐릭터의 PvP 방어 효율이 증가되었습니다.
● 음식을 먹는 동작 중 물에 빠졌을 때, 캐릭터 주변의 음식 및 식탁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

● 흐름 : 광기 바람, 흐름 : 무모한 일격 사용 후 흐름 : 발목 깨기 기술 사용 시, 다음 기술로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비전투, 장검 전투, 대검 전투 상태 중 어떤 상황에서도 자연스럽게 무기를 전환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무자비 기술의 내려치기 타격 피해량이 낮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기 전환 후 공격이 다소 느리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대자연의 전율 기술의 전방 타격 경직 효과가 기절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소서러

● 응축된 어둠 기술의 적중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림자 뿌리기 기술의 적중력이 증가되었습니다.
- 2.5% → 5%
● 그림자 도약 기술 설명에 기술 사용 중 무적이라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망자 사냥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4타격 성공 시 넉다운 → 3, 4타격 성공 시 넉다운
● 특정 상황에서 사신의 심판이 즉시.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라르아시헨(R) 의상의 허리 부분 그래픽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시체 휘몰아치기 기술 사용 중 잡기에 실패했으나 동작이 진행될 경우, 박치기 동작이 정상적으로 표현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금수랑

● 극 : 공명 찌르기 기술에 커맨드 잠금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 각성 무기 전투 상태에서 지팡이로 무기를 전환할 때, 비정상적으로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슈다드 갑옷의 그래픽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위자드

● 신규 제작 의상 [위자드] 슈라우드 기사단 갑옷의 하의가 정상적으로 표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길드 코끼리에 탑승해 창 공격 시, 투창 피해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루툼 감시 초소 의뢰 진행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허리띠 3종이 캐릭터 귀속에서 가문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루툼 투사의 허리띠
- 루툼 정예 투사의 허리띠
- 견고한 루툼 정예 투사의 허리띠
● 대지의 정령수 아이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모든 피해 감소 +5 → 모든 피해 감소량 +5
● [다크나이트] 칼슈타인 무기, 의상 세트(7일) 상자 상태에서는 사용 기간이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으며, 개봉 시 일반 가방으로 구성 아이템이 획득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협동] 아히브의 그리폰 처치 의뢰 완료 전에는 나반 초원의 제왕 소환서 아이템을 추가로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남성 캐릭터용 세렌디아 철장복, 세렌디아 철장복 의상 아이콘이 실제 외형과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의상의 도안 획득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슈라우드 기사단복 : ‘슈라우드의 이름을 버리다’ 의뢰 완료 후 NPC 몬타 아토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아혼 키루스 갑옷 : 타리프 마을의 NPC 아혼 키루스에게서 훔치기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발렌시아 여행복 : 알티노바 NPC 메보 무라난의 친밀도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 손 화포를 장착한 상태에서는 2인 탑승 기술을 보유한 말의 보조석에 탑승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레하자 2-1번지에 신규 가구 제작소인 아레하자 공방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레하자 공방에서는 다음 가구 소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아레하자 반달 카펫트
- 아레하자 원형 카펫트
- 사막 포건 화분
- 사막 포건 램프
- 바위산 너머의 풍경
- 아레하자 마을 풍경
- 아레하 야자숲의 풍경
● 글리시 마을의 도자기 공방이 가구 공방으로 분류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화면 좌측 하단에 표시되는 게임 TIP의 내용이 갱신되었습니다.
● 마법사 고스피 애완동물이 기존보다 더 빠르게 성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장착 중인 일부 선박 장비 및 장비 개별 수리가 진행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수렵 몬스터 거대 멧돼지 도축 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에 돼지 고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몬스터의 생명력이 감소되었습니다.
- 미루목
- 미루노목
- 만샤움 제사장
- 만샤움 대전사

 

 

의뢰, 지식

● 잊힌 이름, 도나트 의뢰 진행 중 길찾기 기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프레하라우의 상처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글리시 마을 주민 NPC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벽타기’ 관련 튜토리얼이 추가되었습니다.
- ‘[각성] 마법사의 제단’ 의뢰 수락 시 튜토리얼의 진행 유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튜토리얼을 진행하지 않더라도 의뢰를 정상적으로 완료할 수 있으며, 의뢰 완료 시 튜토리얼은 사라집니다.
● 필바라 섬, 아라킬 섬 지식의 카테고리가 실제 섬이 속한 해역과 일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크론 군도, 소산 군도 카테고리의 지식을 4개만 획득해도 최대 기운 2가 증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NPC와의 대화로 지식을 획득할 때, 가방에 여유 공간이 없거나 캐릭터가 무거운 상태에서도 지식이 정상적으로 획득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의뢰 진행 중 일부 NPC와 대화를 진행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일부 지역의 야생마가 지형지물에 끼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이델 북부 채석장NPC 바이프 스토너에게 <대포 장인> 칭호가 추가되었습니다.
● 지엄한 군법 교육 의뢰 대상 NPC 카탄군 신참의 달리기 동작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UI

● 미니맵에 표시되는 달구 코끼리 아이콘이 다른 탈 것 아이콘과 같은 색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수렵용 몬스터는 미니맵에 아이콘이 수렵형(사슴 모양)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길드원 현황 창의 길드 자금 항목이 다른 항목의 문구와 겹쳐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식 창을 연 상태에서 지식 획득 시, 간헐적으로 화면 좌측 상단의 신규 지식 아이콘이 다른 아이콘과 겹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쿠폰북을 활성화 한 상태에서 펄 상점을 열었을 때, 쿠폰북 창이 닫히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쿠폰북 내 쿠폰의 사용 범위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명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상위 분류(하위 분류) 형태로 사용 범위가 표시됩니다.
● 아르샤의 창 팀 대전 중 긴급 탈출, 흑정령의 분노 및 일부 기술 사용 시, 생명력 표시 UI 하단에 아이콘이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콘은 자신과 같은 팀에 속한 모험가, 대기자 목록의 모험가에게만 표시됩니다.
- 특정 기술 사용 시 아이콘이 표시되며, 해당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종료되면 아이콘은 사라집니다.
● 최대 내구도 복구 시, 선택한 아이템의 내구도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UI단축키 설정 창에서 상호작용 키를 다른 키로 변경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창고 수송 창에서 받기 및 취소 버튼 클릭 시, 스크롤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서버 선택 창의 주서버 설정 UI가 개선되었습니다.
● 대화 창 옵션에서 아르샤, 아르샤 팀 대화 보기를 선택했을 때, 간헐적으로 설정이 저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내 정보 - 칭호 항목에 유형별 전체 칭호 개수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일부 해상도에서 뷰티(커스터마이징) 창 이용 후, UI가 임의로 이동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NPC 친밀도 UI에 친밀도를 높여 획득 가능한 지식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15레벨 미만 일부 캐릭터가 흑정령과의 대화를 종료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미니맵 회전, NPC 표시 등 미니맵 관련 기능들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에서 다음 기술을 사용했을 때 대화 창에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긴급 회피
- 워리어 : 광전사
- 소서러 : 사신
- 레인저 : 수호자
- 자이언트 : 거신병
- 금수랑 : 흑랑 흡수, 흑랑 폭주
- 무사 : 무사의 혼
- 매화 : 화선곡주
- 발키리 : 숭고한 정신
- 쿠노이치 : 진홍의 삭
- 닌자 : 아수라
- 위치/위자드 : 보호의 영역, 현자의 기억, 아드혼의 정신/냉정한 광기
- 다크나이트 : 지배자
- 해당 시스테 메시지는 자신과 같은 팀에 속한 모험가, 대기자 목록의 모험가에게만 표시됩니다.
● 접속 시 표시되는 서버 목록 창 하단에 최근 접속 서버, 무작위 접속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최근 접속 서버는 마지막으로 접속했던 서버가 표시되며 버튼 클릭 시 해당 서버로 접속됩니다.
- 올비아 서버에 접속할 수 없는 모험가님은 무작위 버튼을 클릭하더라도 올비아 서버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 올비아 서버에 접속할 수 있는 모험가님은 무작위 버튼을 클릭했을 때, 올비아 서버를 포함한 모든 서버 중 하나로 접속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