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17.07.01 00:00 2017년 7월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2017년 7월 검은사막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게임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2017년 7월 1주차 업데이트 안내

 

캐릭터

● 비전투 자세 및 주무기 전투 상태에서 전력 질주 시, 이전보다 더 오래 달릴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60레벨 이하 캐릭터의 사냥터 경험치 획득 효율이 증가되었습니다.
● 남성 캐릭터에 신규 음성 1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PC방에 프리미엄 캐릭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캐릭터는 검은사막 PC방(프리미엄 PC방)에서만 생성할 수 있으며, 최대 3개까지 생성할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캐릭터는 60레벨에 기술 포인트 2500을 소지한 상태로 최초 생성됩니다.
- 프리미엄 캐릭터 가방에 있는 스킬북을 사용해야 각성무기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캐릭터의 장비는 자유결투장 입구의 NPC 하즈에게서 1 은화에 구입할 수 있으며, 구입한 장비는 잠재력 돌파가 불가능합니다.
(다른 캐릭터로는 해당 장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프리미엄 캐릭터는 자유 결투장, 붉은 전장, 아르샤의 창, 야만의 균열 외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수 없으며, 야만의 균열에서는 참여 후에도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 프리미엄 캐릭터는 가문 명성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접속 보상/편지 및 도전과제 보상 수령/거점 투자/길드 일급 수금/의뢰 수락 및 완료 등이 불가능하며 콘텐츠 이용에 제약을 받습니다.

 

 

워리어

● 무덤 가르기 IV 기술 사용 시, 내려찍기 동작이 무덤 가르기 III 동작과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깊게 찌르기 I, II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타격당 생명력 회복 →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

 

 

소서러

● 흐름 : 어둠의 절규 타격 성공 시, 다운 스매쉬 효과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망자사냥 기술 2회, 3회 타격 후 망자 유린 기술 사용이 용이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까마귀 먹이 기술 사용 시 무적 효과가 적용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레모리아 갑옷 착용 후 전투 자세 시,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레모리아 갑옷, 장갑 착용 시 그래픽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발키리

● 정의의 반격 기술 타격 성공 시, 카운터 어택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 진눈깨비 걸음 기술 사용 후 낙인 기술 사용 시, 낙인 기술의 투지 회복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 7번째 얼굴 타입(젊은 얼굴) 선택 시, 피어싱 등 일부 장신구의 염색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 수라도 기술 사용 시 내구도 소모 확률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마린 로망스, 에페리아 해상단 의상 착용 시 그래픽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범선 조종 시, 태도가 움직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마법 공격에 대한 방어 효율이 증가되었습니다.
● 특정 커스터마이징 적용 후 나락화 투구 착용 시, 머리카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다음 아이템을 생명의 연금석 연마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고급 점쟁이 버섯
- 고급 화살 버섯
- 고급 난쟁이 버섯
- 고급 구름 버섯
- 고급 하늘 버섯
- 고급 호랑이 버섯
- 고급 황제 버섯
- 고급 유령 버섯
- 고급 안개 버섯
- 고급 혹 버섯
- 고급 허풍선이 버섯
- 고급 태고의 버섯
- 고급 광대 버섯
● 다음 아이템을 연금석 연마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견고한) 이끼 나무 합판
- 고리 나무 합판
- 녹 주괴
- 순수한 녹 결정
● 다음 요리를 모든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아이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과즙이 진한) 과일 주스
- (신선한) 과일과 채소 샐러드
- (특제) 과일 푸딩
- (달콤한) 과일 파이
- 향이 좋은(진한) 차
● 경험치 +5% 두루마리 아이템 사용 시,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 잠재력 돌파 시, 돌파 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삼작 노리개
- 흑각궁
- 단단한 지팡이
- 삼작 수리검
● 그랑도르 물고기를 무역상인이게 판매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격투가 전용 칼페온 귀족 슈트, 발렌시아 여행복 등 제작 의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알티노바 주점 의뢰서의 사용 가능 레벨이 53 ~ 56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의뢰서] 해적섬 싹쓸이 작전’을 쿠이트 제도 잡화상인 NPC가 판매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PC방 상인이 라모네스의 장검을 판매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PC방 럭키드림 상자의 아이템 설명 중 조합 방법이 실제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혼합 비약 설명 중 획득 방법에 대한 문구가 제외되었습니다.
● 돌꼬리 언덕 말목장 NPC 굴라에게서 금괴 10G 15개를 일등급 짐말로 교환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 야만의 균열이 추가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은 30분 동안 25번에 걸쳐 등장하는 몬스터를 방어하는 콘텐츠로, 56레벨 이상 캐릭터라면 누구나 ESC 메뉴 중 야만의 균열을 클릭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야만의 균열은 올비아, 파트리지오, 아르샤 서버를 제외한 각 2, 3 서버에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한 서버에서 최대 10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5명 이상 입장 시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 단, 네 번째 스테이지 시작되면 해당 야만의 균열 참여자가 10명 미만이더라도 추가로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 몬스터 습격이 이어질수록 더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며, 일정 단계마다 등장하는 우두머리 처치 시 확률적으로 희귀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단계를 진행하면서 얻은 포인트로 여러 가지 아이템을 구입 및 설치하면 더 효과적으로 몬스터를 방어할 수 있습니다.
- 몬스터 습격에 의해 결계탑이 파괴되거나 참가자가 모두 전멸하면 종료됩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캐릭터가 죽을 경우 스스로 부활은 불가능하며, 동료가 응급 치료 키트를 사용해 부활시켜 줘야 합니다.
- 야만의 균열은 4단계를 완료한 시점부터 보상이 지급됩니다.
- 가방이 가득 차있는 상태, 최대 소지 무게가 초과된 상태에서는 보상이 획득되지 않습니다.
- 야만의 균열을 진행하면서 포인트를 스스로 획득하지 못한 경우,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다른 참여자에게서 넘겨받은 포인트 외에 스스로 획득한 포인트가 존재해야 합니다.)
[야만의 균열 게임 가이드 바로 가기]
● 거래소에서 최저가가 아닌 아이템 구입 시, 더 넓은 가격 범위 내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지혜의 고목 창고에서 수송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대장 위임을 위한 장기 미접속 기간이 30일에서 15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대장이 15일 이상 미접속 중인 상태라면 부대장이 길드 창 내 대장 위임 받기 버튼을 클릭해 위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단, 대장 위임 받기 시 길드 자금 2천만 은화가 소모됩니다.
- 대장 위임 받기 기능으로 위임이 완료된 경우, 이전 상태로 복구가 불가하오니 신중한 선택 부탁드립니다.
● 주거지 설치모드에서 4층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지역 일부 가구 공방, 마차 제작소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몬스터 처치 후 보상 꾸러미에서 우두머리 방어구 획득 시 다음 칭호를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빨간코의 갑옷 획득 : 빨간 코의 기운을 머금은
- 기아스의 투구 획득 : 땋은 머리가 잘 어울리는
- 베그의 장갑 획득 : 부서지지 않는 장갑의 소유자
- 머스칸의 신발 획득 : 강철의 신발을 손에 넣은
-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획득 : 칼페온의 축복을 받은 자
● 신규 모험가가 하이델에 도착했을 때 시작되는 NPC 찾기 튜토리얼이 제거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야만의 균열 참여 중 밖으로 이동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입장 시 프레임이 하락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펄 상점 이용시 접속이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입장 시 프레임이 하락하는 현상이 추가 개선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몬스터들의 시체가 사라지는 시간이 소폭 단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몬스터의 첫 출현 대기 시간이 1분에서 3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몬스터가 출현 지역에서 이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25단계 우두머리 몬스터 오르그를 처치해야 25단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규칙이 변경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우두머리 몬스터 출현 상태에서 결계탑이 파괴될 경우, 해당 우두머리 몬스터의 보상은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가이핀라시아 사원 일부 지역에서 프레임이 하락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우두머리 몬스터가 비정상적으로 움직이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바위 가고일, 새끼 바위 가고일의 공격력, 생명력이 하향되었으며 처치 시 획득하는 경험치의 양이 감소되었습니다.
● 키슬리브 암석지대 절벽 사잇길에 위치한 산양이 제거되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출현 후, 30분 동안 전투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자연적으로 소멸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지형지물에 걸려 숲 로나로스 파수꾼이 이동하지 못할 경우, 원래 자리로 이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황금 사막 주화 의뢰의 목표 지점이 더 명확하게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알티노바 주점, 쿠이트 제도의 의뢰서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의뢰 완료 시 획득되는 경험치의 양이 증가되었으며, 각 의뢰에 블랙스톤이 보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 끈기의 증거 의뢰 목표 중, 어린 사제 1명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팔라시 가문과의 거래 의뢰를 완료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무기] 잠재력 돌파로 더 강력하게! 의뢰의 완료 목표가 수주 NPC와의 대화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벤트] 으스스한 이야기 의뢰 진행 시 안내되는 길찾기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타리프 마을 주거지에 벽지 아이템 사용 시, 창문의 틀이 남아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카술라 농장의 고양이가 나무 판자 안에 들어가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안노리사 로지에게 길찾기가 정상적으로 진행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UI

● 글꼴 크기 설정을 크게, 아주 크게 설정했을 때, 길드원 목록에서 설명 창이 정상적으로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해상도에서 무역상인이 판매하는 무역품을 장바구니에 담았을 때, UI가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 창의 크론석 에너지 관련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돌파 성공 시 누적된 에너지는 초기화됩니다. → 돌파 성공 시 누적된 에너지는 10%만 남고 사라집니다.
● 거래소장과 대화하여 거래소 창을 열었을 때, 창 하단의 물품 등록 버튼을 통해서도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모험2 배경의 테두리 중 흰색 모서리가 투명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모험2에서 행동력에 마우스 오버 시, 오늘 남은 행동력 충전수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지식 창에서 몬스터 지식 등급이 각기 다른 색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제작노트 창에 스티커 UI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염색, 커스터마이징, 지식 창을 연 상태에서 사막 질병으로 캐릭터 죽음 시 해당 창이 종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설명에 포함된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뷰티 앨범, 포토 갤러리 랭킹의 누적 다운로드 항목이 최근 1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수정한 기록에서 대기상태 표정 수정은 기록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아이템 구입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존재할 경우 사용 여부 확인 창이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에서 음량을 줄였을 때, 흑정령의 모험2 소리가 줄어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붉은 전장에서 일정 시간 이상 움직임이 없을 때 출력되는 시스템 메시지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꾼 거래소에 일꾼 등록 시, 시스템 메시지에 일꾼의 소속 마을이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퇴장 후 재접속 시 간헐적으로 게임이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17년 7월 2주차 업데이트 안내


캐릭터

● 테르미안 코코넛 아이템 사용 시, 앞으로 이동하는 거리가 감소되었습니다.
● 49레벨 이하 캐릭터가 코코넛 대포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기술 및 소환수의 타격이 테르미안 날개풍선 등 이벤트 몬스터에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속옷 보기 상태에서 몸 커스터마이징 시, 의상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흐름 : 고대의 파동 기술의 커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Shift + ↓ + 우클릭 입력 시 해당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거신의 일격 기술 모으기 동작 중에는 기존과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흐름 : 고대의 파동 기술 사용 후, 흐름 : 분열포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회피 이동 기술 사용 시 소모되는 지구력 수치가 감소되었습니다.
- 350 → 250

 

 

무사

● 무사의 혼 기술의 이펙트가 말 탑승 시 사라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낙법 기술의 커맨드를 잠금했으나 무신도 전투 상태에서 해당 기술이 커맨드로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 화선곡주 기술의 이펙트가 말 탑승 시 사라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집요한 창날 I 기술의 투지 소모 수치가 감소되었습니다.
- 25 → 20
● 달오름 I, II 기술의 투지 소모 수치가 감소되었습니다.
- 달오름 I : 40 → 30
- 달오름 II : 40 → 35
● 눈꽃덩이 I, II 기술의 투지 소모 수치가 감소되었습니다.
- 눈꽃덩이 I : 40 → 30
- 눈꽃덩이 II : 40 → 35
● 서릿발 기술의 투지 소모 수치가 감소되었습니다.
- 서릿발 I : 35 → 30
- 서릿발 II : 40 → 35
- 서릿발 III : 45 → 40
● 서릿불꽃 I 기술의 투지 소모 수치가 감소되었습니다.
- 40 → 35

 

 

위치

● 3, 4, 5번째 얼굴 타입으로 커스터마이징 시, 치아가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낮음 이하 그래픽 품질에서 마린 로망스 모자 착용 시, 머리 부분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 바람 베기 VI 기술 습득 후 전진 타격 시, 피해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키벨리우스 A 의상 세트의 특수 동작이 표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페리도트 숲길 마차에 장착할 수 있는 파란 등급 전용 장비가 추가되었습니다.
- 숲길 마차 바퀴, 숲길 마차 덮개, 숲길 마차 깃발, 숲길 마차 휘장
- 해당 장비는 그라나 3번지 2층 마차 부품 공방 4단계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극) 바스티어 무기, 보조무기 잠재력 돌파 시 잠재력 돌파 유형을 선택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주거지 배치모드에서 다음 아이템을 이동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스위트 콘 벽장식, 스위트 리스 벽장식
● 트리나 화승총, 납 탄환을 모르코의 장비 가방을 이용해 장착할 경우, 장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 설명에서 세트 효과 관련 내용이 제외되었습니다.
- 사하자드의 군왕반지, 바르한의 정복반지, 만메한의 황금반지, 사야의 영원반지
● 다음 물고기 아이템 설명 중 어종 분류가 변경되었습니다.
- 벤자리 : 희귀 어종
- 실꼬리돔 : 대형 어종

 

 

콘텐츠

● 다른 모험가를 강제 공격하여 죽였을 경우, 감소되는 성향치의 양이 조정되었습니다.
- 캐릭터간 공격력, 방어력 합산 수치를 비교하여 강한 캐릭터가 약한 캐릭터를 죽였을 때 더 많은 성향치가 감소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력과 방어력 합산 계산 시, 공격력은 주 무기와 각성 무기 공격력 중 높은 쪽의 수치가 계산에 반영됩니다.
- 공격력과 방어력 합산 수치의 차이에 따라 최소 85,000 ~ 최대 204,000의 성향이 감소됩니다.
- 공격력과 방어력 합산 수치가 낮은 캐릭터가 높은 캐릭터를 죽인 경우 최소 수치인 85,000의 성향치가 감소됩니다.
- 단, 전투 결과와 관계 없이 선제 공격으로 감소되는 성향치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10,000)
- 선제 공격을 해온 상대방을 죽인 경우 자신의 성향치가 감소되지 않습니다.
● 길드 복지금 수령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매주 일요일에서 월요일로 넘어가는 자정에 자동 지급되던 복지금을 길드 창 버튼을 클릭해야 수령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복지금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월요일 00시부터 수령할 수 있으며, 수령이 가능할 때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수령은 주 1회만 가능하며, 수령 시 10명 이상의 길드원이 접속한 상태여야 합니다.
- 단, 접속 인원 체크는 서버 동기화 상태에 따라 실제와 상이할 수 있으며 10명 이상 접속한 상태에서 수령되지 않을 경우 재시도를 부탁드립니다.
- 복지금 수령 버튼은 대장에게만 보이며, 부대장은 수령할 수 없습니다.
● 선박을 이용해 충각, 함포 등으로 해양 몬스터 공격 시 피해량이 낮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최대 참여 가능 인원이 15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이동이 없거나 생명력 변화가 없을 경우, 일정 시간 후 퇴장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단, 화염탑 등 부속 건물을 탑승하고 있는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야만의 균열 몬스터가 전보다 강력해졌습니다.
● 야만의 균열 5, 10, 15, 20, 25 단계에서 우두머리 몬스터가 다른 몬스터들을 소환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8, 13, 18, 23 단계에 검은 하피 정예병이 출현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야만] 화승총 데미지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야만] 화승총 : 야만의 균열 전용 데미지 +3000 → +2200
- [야만] 강화 화승총 : 야만의 균열 전용 데미지 +5000 → +4000
● 야만의 균열 단계가 높아질수록 몬스터들이 화염탑 타격 넉백에 저항하는 수치가 증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화승총 발사 시, 거대 늪지 포건이 밀려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균열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현황 창에 규칙과 보상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몬스터가 균열에서 한꺼번에 출현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비겁한 베그, 티티움, 오르그가 바리케이드 공격 시 바리케이드 내구도가 정상적으로 감소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캐릭터 접속이 종료될 경우, 해당 캐릭터가 설치한 바리케이드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영지를 점령한 길드의 거점이 해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라나에 가공소 2단계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가공소에서는 1회 작업 시 5배의 재료를 소모해 5배의 결과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 단, 시간은 기존 가공소보다 오래 소요됩니다.
- 생선 가공소 2단계 : 그라나 7번지, 그라나 17번지
- 버섯 가공소 2단계 : 그라나 7번지, 그라나 10번지
- 작물 가공소 2단계 : 그라나 16번지, 그라나 17번지
- 목재 가공소 2단계 : 그라나 9번지
- 광물 가공소 2단계 : 그라나 15번지
● 칼페온 서남부 웅덩이에서 낚이는 물고기 종류가 변경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캐릭터의 일반 공격, 기술 공격의 피해가 높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하피 정예 술사의 생명력과 공격력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결계탑의 내구도가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모든 몬스터의 체력이 하향 조정되었으며, 검은 하피 정예병의 체력은 대폭 감소 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신기전, 대포로 줄 수 있는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화승총 발사 시 제단 임프 전사, 늪지 나가 도끼병, 늪지 포건 보초병, 늪지 포건 파수꾼, 붉은 오크 전사가 뒤로 밀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하피 술사의 이동속도가 감소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최소 입장 인원이 8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는 야만의 균열 상점에서 구매한 회복제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몬스터

● 폴리숲 몬스터 처치 후 획득할 수 있는 버섯의 종류가 변경되었습니다.
- 버섯 포자, 무지개 양송이, 파란갓 버섯, 흰갓 버섯, 녹색 대롱버섯, 흰색 꽃버섯, 송로 버섯
- 폴리숲 몬스터 처치 후 호미로 채집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푸른어둠빛 버섯이 조준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의뢰 받은 일(O) – 반복 의뢰 항목에 카마실비아 지역 반복 의뢰들이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반복] 꺾이지 않는 집념
- [반복] 숲을 위한 사투
- [반복] 가장 아름다운 깃털
- [반복] 마치 검은 기름을 바른 듯한
- [반복] 용맹의 상징
- [반복] 온전한 연구 재료
- [반복] 의문의 경쟁자
- [반복] 부상자를 위한 영양식
- [반복] 누군가의 흔적
- [반복] 과감한 투자
- [반복] 그리운 친구들
- [반복] 그리운 친구들
- [반복] 숲의 수호자? 우습군!
- [반복] 우리를 방해하는 것들
- [반복] 기이한 숲의 피조물
- [반복] 온전한 로나로스의 무기
- [반복] 아나트의 음계
- [반복] 작은 생명도 소중하게
- [반복] 정령을 위한 연주
- [반복] 반납 기한을 잘 지키자
- [반복] 연기의 달인
- [반복] 당근 배달
- [반복] 진정의 비약
- [반복] 먹어야 날지
- [반복] 호숫가의 별미
- [반복] 기다림의 미학
● 카마실비아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Part II 메인 의뢰 완료 후 특정 오브젝트에서 지식을 획득하면 NPC 모멜리에스에게서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이름 없는 영웅
- 달의 어둠 기록서
- 봉인을 푸는 방법
- 밝고 푸른 빛
- 금기된 이름
- 태양의 빛 기록서
- 카마실비아 성인의 결계
- 태양과 달의 아이
- 카마실브의 가지
● 카마실비아 플롱도르 호숫가에 신규 생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56레벨 이상 캐릭터로 플롱도르 호숫가 주위의 NPC와 대화 시 수주할 수 있습니다.
- 마차수리에 필요한 나무
- 수레에 나무를 싣고
- 도와주신 김에
- 꽃밭에는 꽃들이
- 호수 속에서 반짝이는 조각
- 나머지 조각은 어디에?
- 겸사겸사 땔감도
● 다음 의뢰에 선택 보상으로 코코넛, 무화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일일] 사막의 여행자를 위한
- [일일] 사막 모험가의 필수품
● [일일] 경기 전의 갈증 해소 의뢰 목표에 NPC 이름이 실제와 상이하게 기재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무기] 잠재력 돌파로 더 강력하게! 의뢰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테르미안 축제 응모권이 2장 수령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NPC의 지식 이미지 일부가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슬리비, 나비르, 랑트
● 개복치의 지식 분류가 대형 어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공작 목록에서 먹음직스러운 열매 재료가 올리브가 아닌 무화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의 군주 모험일지 지식을 획득하였으나, 최대 기운이 증가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테르미안 워터파크 다이빙 대 주변에 떠 있던 해적 허수아비가 이동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워터파크 다이빙 대로 이동 중, 절벽 특정 지역에서 이동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황금 보물상자가 사라지는 효과가 수정되었습니다.
● 콜로두 NPC와 충돌하거나 인사 시, 키가 커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케르 경비 초소에 PC방 상인 지르고 비아노가 추가되었습니다.
● 일부 지역의 오브젝트가 부자연스럽게 존재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거점전/점령전 시 설치된 목책 문이 월드맵에서 화염탑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UI 간소화 상태에서 올라간 대화창 스크롤은 내리기 버튼 클릭으로 초기화 했을 때, 대화 내용이 사라지거나 대화가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에서 테르미안 워터파크 위치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에서 우클릭으로 목적지를 설정했을 때 표시되는 빛 기둥이 갈라져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일부 마을에서 캐릭터 이동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일부 서버가 다운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2017년 7월 3주차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 사냥, 채집으로 [이벤트] 검은, [이벤트] 사막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 단, 기본 캐릭터 슬롯 수는 기존과 동일하며 7번째 슬롯부터는 캐릭터 슬롯 확장권을 사용해 확장해야 합니다.
- 확장한 슬롯 이상으로 캐릭터를 보유하고 계신 모험가님의 경우,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확장한 슬롯 이상으로 존재하는 캐릭터를 삭제하시어 여유 슬롯을 확보해주셔야 합니다.
● PC방 전용 말을 소환한 상태에서는 해당 캐릭터를 삭제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워리어

● 아르샤 서버에서 흐름 : 광기 바람 기술의 피해량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 서버에서 대검 장벽 기술을 사용 중인 워리어에게 잡기류 기술이 적중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에페리아 해상단 의상과 르 블라디안 속옷 착용 시 그래픽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흐름 : 분열포 기술 설명에 흐름 : 고대의 파동 기술 사용 중 사용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필라 페의 무법자 옷 일부분이 염색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전투 자세에서 어리연 소검의 염색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 무신도 전투 상태에서 낙법 기술이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 소환수가 소환 후 30분이 지나면 사라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마린 로망스 의상과 라르아시헨 속옷 착용 시, 속옷이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닌자

● 좌우 그림자 베기 기술 사용 중 사하륜/수라도로 무기 전환이 용이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사하륜/수라도 전투 상태로 경사가 급한 장소에서 도깨비 걸음 기술 사용 시, 움직임이 소검 전투 상태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월쇄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I

746% x 4

922% x 4

II

834% x 4

1014% x 4

III

922% x 4

1115% x 4

● 월쇄 기술 타격 성공 시 회복되는 투지 수치가 12에서 20으로 증가되었습니다.
● 흐름 : 첨륜 기술 타격 성공 시 회복되는 투지가 타격당 12에서 25로 증가되었습니다.
● 사하륜 수련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I

346% x 3

398% x 3

II

369% x 3

424% x 3

III

392% x 3

451% x 3

IV

415% x 3

477% x 3

V

435% x 3

500% x 3

VI

455% x 3

523% x 3

VII

473% x 3

544% x 3

VIII

489% x 3

562% x 3

IX

505% x 3

581% x 3

X

519% x 3

597% x 3

● 살무 기술을 사용하여 이동 중 아군과 충돌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살무 기술의 투지 소모 수치가 50에서 40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신인분격 기술의 투지 소모 수치가 감소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I

55

35

II

50

40

● 희연무 기술의 투지 소모 수치가 감소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I

50

30

II

45

35

● 경탄추 기술의 투지 소모 수치가 감소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I

50

40

II

40

35

● 다음 기술의 투지 소모 수치가 50에서 40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난격 사하륜
- 요경탄
- 흐름 : 첨륜
● 광명추 기술의 경직 효과가 기절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월하장막 기술 사용 중 월쇄, 살무, 소난 사하무, 경탄추 기술 사용이 전보다 용이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격투가

● 다음 기술의 피해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도끼 찍기
- 굶주린 맹수
- 나락붕괴
● 도끼 찍기 기술 사용 중 공중으로 뛰어오르는 동작이 조금 더 빨라졌습니다.
● 맹포한 습격 기술 사용 중 우클릭 유지로 한 번 더 점프 시, 지구력이 소모되지 않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지반 가르기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섬전보, 무영보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투혼의 조각 10개를 소모하여 해당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투혼의 조각 아이콘 설명에 섬전보, 무영보 관련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섬전보, 무영보 기술 사용 후 연옥 떨구기 및 묵직한 압박 기술 사용이 용이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흉포한 이빨 기술 타격 성공 시, 에어 스매쉬 효과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PvP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나락붕괴, 거침없는 분투, 연옥 떨구기, 회심권, 도끼 찍기, 나선탄, 폭렬연타, 굶주린 맹수, 흐름 : 맞바람, 복혼분신
● 낙진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828% → 910%
● 맹포한 습격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839% → 922%
● 삼연각 IV, V 기술 3회 공격 동작 시, 공격력 증가 효과가 +9에서 +10으로 증가되었습니다.
● 굶주린 맹수 기술에 치명타 10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굶주린 맹수 기술의 적중률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I

2%

4%

II

5%

10%

III

11%

16%

 

 

아이템

● 신규 우두머리 방어구 우르곤의 신발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이템 효과 : 모든 피해 감소 증가
- 신규 특수 의뢰 완료 보상인 가이핀라시아 돌격대장 소환서 사용 시 소환되는 우르곤을 처치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우르곤의 신발과 다른 우두머리 방어구 장착 시 세트 효과가 적용됩니다.
● [파티] 샘솟는 위니 정령의 비약 효과와 버프 아이콘 설명이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얼음꽃 과자 버프 아이콘 설명이 아이템 설명과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 설명에 불필요한 문구가 삭제되었습니다.
- 맑은 액체 시약, 진은, 순수한 가루 시약
● 엉성한 울타리 아이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마차 세트의 아이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농장/무역/귀족마차만 가능 → 농장/무역/상단/귀족마차 사용 가능
● 메이드 아이템 설명에 수도 그라나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벤트] 여름 HOT 패키지 중 가방 슬롯 16칸 확장권의 귀속이 제거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해상단 무기, 의상 세트, 마린 로망스 의상 세트 아이템 설명 중 사용 가능 캐릭터에 미스틱이 표기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방어구 아이템 설명 중 세트 효과 부분에 우르곤의 신발이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흑정령의 모험2 일부 보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모험2에서 채집 및 전투로 흑정령이 획득하는 경험치가 증가되었습니다.
● 마르니의 돌이 정식 콘텐츠로 추가되었습니다.
- 얼렁뚱땅 토시 NPC에게서 마르니의 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기존과 달리 일부 마르니의 돌을 60~61레벨 캐릭터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으며, 각 레벨별로 사용 가능한 마르니의 돌의 종류가 상이합니다.

사용 가능 레벨 마르니의 돌 종류

57 ~ 59

바심족, 카드리, 사막 나가, 사막 포건, 가하즈 도적단

58 ~ 61

켄타우로스, 루드 유황 광산, 숲 로나로스

● 야만의 균열 검은 하피 정예병의 공격력과 생명력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몬스터가 이동이 불가능할 경우 순간이동하는 지점이 변경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1~20단계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의 생명력이 감소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비겁한 베그의 공격력이 감소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1~5단계에서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가 증가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우두머리를 제외한 모든 몬스터가 대포에 피격됐을 때 확률적으로 5초 동안 기절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야만] 린치 대포 조립 세트의 구입 포인트가 300에서 200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결계탑의 내구도가 상승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우두머리 등장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시간이 30초 증가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 재입장 대기 시간 3분이 추가되었습니다.
- 참여헀던 야만의 균열 종료 후 3분이 지나야 재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 길드 복지금을 부대장도 수령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초보 중에서도 강한 칭호가 삭제되었습니다.
● 주거지에서 설정한 커튼 길이가 간헐적으로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6세대 일부 말의 외형이 이동 시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아크만 사원과 히스트리아 폐허 이동장치가 한 곳에 집중적으로 출현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신규 우두머리 몬스터 우르곤이 추가되었습니다.
- [특수 의뢰 VI] 최강의 여전사(주 1회) 또는 [특수 의뢰 VI] 우르곤 맞서기(주 1회)의뢰를 진행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 가이핀라시아의 돌격대장 우르곤은 등에 또다른 우두머리 몬스터 루르라비를 태우고 나타납니다.
- 우르곤을 상대로 일정량의 피해를 입히면 우르곤은 쓰러지고 루르라비가 지상으로 내려와 모험가님과 싸우게 됩니다.
- 전투가 힘들어지면 루르라비는 무기를 바꾸고 쓰러진 우르곤을 일으켜 함께 싸웁니다.
● 신규 우두머리 몬스터 로닌이 추가되었습니다.
- [특수 의뢰 VI] 숲의 지배자들(일 1회) 또는 [특수 의뢰 VI] 로닌 맞서기(일 1회) 의뢰를 진행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 로닌은 창과 방패를 사용하는 숲 로나로스의 수호자입니다.
- 캐릭터의 공격 방향에 따라 반격 기술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공격 패턴을 선보입니다.

● 필드 우두머리 몬스터가 출현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신규 의뢰 ‘[가방 확장] 모험을 위한 필수 준비물’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만남의 절차 III’ 의뢰 완료 후 흑정령과 대화 시 수주하실 수 있습니다.
- 의뢰 완료 보상으로 가방 슬롯 1칸 확장권을 8개 획득하여 기본 가방 칸을 기존 16칸에서 24칸으로 확장하실 수 있습니다.
- 밸류 패키지, 프리미엄 PC방 혜택으로 가방이 192칸으로 확장된 상태에서는 가방 슬롯 확장권을 사용하실 수 없으며, 혜택이 종료된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미 192칸을 모두 확장하신 모험가님의 경우, 사용할 수 없는 가방 슬롯 확장권에 대해 보상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신규 특수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특수 의뢰는 숲 로나로스와 가이핀라시아 사원 적들과 맞서 강력한 우두머리 소환서를 받을 수 있는 의뢰입니다.
- [특수 의뢰 VI] 숲의 지배자들(일 1회)
- [특수 의뢰 VI] 로닌 맞서기(일 1회)
- [협동] 용기의 증명 의뢰를 완료한 상태에서 흑정령과 대화 시 숲의 지배자들 의뢰를 수주 할 수 있으며, 로닌 지식을 획득한 상태라면 로닌 맞서기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특수 의뢰 VI] 최강의 여전사(주 1회)
- [특수 의뢰 VI] 우르곤 맞서기(주 1회)
- 카마실비아 Part II 메인 의뢰 ‘약속의 증표’를 완료한 상태에서 흑정령과 대화 시 최강의 여전사 의뢰를 수주할 수 있으며, 우르곤 지식을 획득한 상태라면 우르곤 맞서기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아히브의 그리폰, 나크 브뤼시카 지식을 획득한 상태에서 몬스터 처치 없이 바로 완료할 수 있는 특수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특수 의뢰 V] 아히브의 그리폰 맞서기(주 1회)
- [특수 의뢰 IV] 나크 브뤼시카 맞서기(일 1회)
● [이벤트] 신입 포격수를 구합니다! 의뢰 달성 조건이 수정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주화를 코코넛 대포로 교환한 뒤, 대포를 설치하고 목표물을 명중해야 의뢰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 지혜의 고목 책장에서 카마실브 신화 지식을 얻을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치유의 빛 의뢰를 완료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워터파크 NPC 중 대화가 불가능한 NPC에 의뢰 아이콘이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벨리아 마을, 하이델 도시, 칼페온 수도에 가니에 유랑단 NPC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NPC들은 특별한 날, 하늘을 향해 폭죽을 쏘아올립니다.
● 지혜의 고목에 작업감독관 NPC 마슈가 추가되었습니다.
- 일꾼 계약 메뉴를 통해 카마실비아 일꾼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 필라 쿠 감옥 일부 지역이 칸투사 사막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이델 도시 대장장이 NPC 테크톤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질투는 나의힘' 의뢰 완료 대상 NPC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야만의 균열 현황 창의 규칙 및 보상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글꼴 크기를 아주 작게 설정한 상태에서 대화창 스크롤 내리기 버튼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상호작용 메뉴 중 파티 초대, 길드 초대가 R키 입력으로 실행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코코넛 대포 상호 작용 시, 화면 상단에 대포 사용 방법이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월드맵 방향 정보에 게임 내 시간이 정상적으로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 상품 구입 창이 이전보다 크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 카테고리 할인이 종료되었으나, EVENT 중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대화창에 /reloadui 입력 시 기술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으며, 화면이 새롭게 로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ESC 메뉴에 검은사막 TV가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TV 클릭 시,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에 트위치 TV 검은사막 카테고리 중 생방송 중인 채널이 표시됩니다.
- 검은사막 TV가 실행되는 브라우저 변경을 원하실 경우,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 설정을 원하시는 브라우저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 익스플로러 등 일부 브라우저에서 방송 시청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일시 중지 클릭 후 다시 재생을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 Flash Player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검은사막 TV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으니 다음 링크에서 설치를 부탁드립니다.

 


 

 

 

2017년 7월 4주차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 [이벤트] PC방 주화 II 아이템을 8월 3일(목) 정기 점검 전까지 PC방 상인 NPC 에게서 교환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캐릭터

● 신규 캐릭터 미스틱이 추가되었습니다.
- 미스틱은 동방의 무예와 실전 격투를 기반으로 한 기술을 펼치는 캐릭터입니다.
- 강력한 근접 전투를 위한 권갑을 사용하며, 팔을 보호하는 완갑을 보조 무기로 사용합니다.
- 빠르고 부드러운 기술 연계와 순간적으로 파고드는 능력에 회피까지 가능한 기교를 갖추고 있습니다.
- 전투 중 생성되는 투혼의 조각이라는 특수 자원을 활용하면 더욱 강력한 피해를 주거나 이로운 효과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 캐릭터 생성 창에서 미스틱 선택 시, 하단에 직업 전투 영상이 출력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뷰티 창에서 캐릭터의 시선이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쿠노이치, 닌자, 격투가 베니아 승마복의 특수 동작을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위자드, 위치, 격투가 베네실 드레스/카르키 슈트의 특수 동작을 모두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 서버에서 워리어, 발키리 캐릭터가 방어 상태 중 후방에서 공격을 당했을 때 상태이상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에페리아 해상단 모자 착용 시, 머리 부분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기본 외형의 턱 부분을 조절했을 때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왕관독수리 옷 착용 후, 장착한 장비의 내구도가 낮을 때 신발 부분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해상단 모자 착용 시, 왼쪽과 오른쪽의 머리 길이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닌자

● 표적 추적 기술을 기술 슬롯으로 사용한 뒤 도깨비 걸음 기술 사용 시, 표적 추적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비전투 상태에서 앞구르기 동작이 다른 캐릭터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키벨리우스 A 의상 착용 후 비전투 상태에서 등에 무기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흐름 : 진격권 기술의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 산사태 기술의 이펙트가 타격 범위와 동일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PC방 프리미엄 캐릭터 상인 NPC 하즈의 판매 목록에 각 캐릭터별 프리미엄 무기 상자가 추가되었습니다.
- 프리미엄 무기 상자 사용 시, 각 캐릭터의 라모네스 주무기/각성무기/보조무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PC방 프리미엄 캐릭터 전용 장비인 라모네스 투구, 방어구에 지구력/정신력 증가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PC방 프리미엄 캐릭터 생성 시 획득되는 각성 기술 비전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캐릭터 변경 후 아이템

워리어

각성 비전 : 고옌 용병단의 형제

소서러

각성 비전 : 카르티안의 후예

자이언트

각성 비전 : 거인의 도약

레인저

각성 비전 : 어린 나무 자매

금수랑

각성 비전 : 망국의 공주

무사

각성 비전 : 서련방의 무사

매화

각성 비전 : 겨울에 피어난 꽃

발키리

각성 비전 : 오직 랜시아의 끝에

쿠노이치

각성 비전 : 달리거라, 이치!

닌자

각성 비전 : 나루사와가의 수호자

위치

각성 비전 : 아드의 등대

위자드

각성 비전 : 고드아이드 티어

다크나이트

각성 비전 : 어둠 속의 수호자

격투가

각성 비전 : 고독한 광야의 늑대

● PC방 프리미엄 캐릭터가 각성 비전 아이템 사용 시 지구력/호흡/힘 레벨이 30레벨로 상승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7월 27일(목) 정기점검 이전에 생성된 프리미엄 캐릭터의 지구력/호흡/힘 레벨이 30레벨로 일괄 조정되었습니다.
● 순도 높은 블랙스톤 사용 후 캐릭터 죽음 시, 해당 버프 효과가 사라지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르니의 돌 (숲 로나로스) 아이템 설명에 사용 가능 레벨이 실제와 상이하게 기재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르니의 돌 (숲 로나로스)는 58레벨부터 61레벨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 야만의 균열, 흑정령의 모험2가 이벤트 종료로 인해 ESC메뉴에서 제외되었습니다.
● 거점전 성채 파괴와 동시에 적 타격 시, 간헐적으로 성향치가 감소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점령전 중 사용 가능한 린치 대포를 50레벨 미만 캐릭터도 이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50레벨 미만 캐릭터는 [길드] 갤리선, 에페리아 범선, 에페리아 호위선의 함포를 발사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부대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부대는 같은 목표를 둔 모험가들이 일시적으로 함께할 수 있는 일종의 그룹입니다.
- 대화창에서 캐릭터 이름 및 가문 이름 클릭 시, 부대 초대 메뉴를 통해 초대할 수 있습니다.
- 대화 입력창에서 /부대초대 또는 /inviteunit 캐릭터 이름 입력으로 초대할 수 있습니다.
- 이미 파티나 다른 부대에 소속된 상태인 모험가는 초대할 수 없습니다.
- 최대 20명이 한 부대에 소속될 수 있으며, 부대원의 생명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부대원의 위치는 월드맵과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 부대는 파티와 달리 파티 경험치, 경험치 분배 등이 적용되지 않으며 아이템 획득 방식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부대 사냥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거래소 특가 상품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 기술로 발동되는 파티 효과(생명력 회복, 버프 등)는 적용되지만, 다른 효과(파티 비약 등)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부대에 가입된 상태에서는 소환형 주문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길드 소환서는 사용 가능합니다.)
- 부대원끼리 파티 대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게임 화면 좌측 하단의 게임 TIP 일부 내용이 갱신되었습니다.

● 텃밭의 작물 성장 정보가 실제와 상이하게 표시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몬스터

● [협동] 로닌 처치 의뢰 수행 지역에 있던 몬스터들이 삭제되었습니다.
● [협동] 로닌 처치 의뢰 중 로닌의 전투 패턴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우르곤이 쓰러질 때 동작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우르곤 및 루르라비의 공격 패턴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카마실비아에 신규 생활형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58레벨 이상 캐릭터로 레모리아 경비 초소 NPC 이젤라와 대화 시 수락하실 수 있습니다.
- 카마실비아 Part I 메인 의뢰인 ‘레모리아 감시대의 증표’를 완료하지 않은 모험가님도 다음 생활형 연속 의뢰 완료 시 카마실비아 Part II 메인 의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플로린의 방문자
- 레모리아 보급대 지원
- 지혜의 고목
- 한 잔의 활력
- 한 접시의 활력
- 말린 생선의 활력
- 초원에서 구조된 샤이
- 레모리아 봉화대
- 스텔라의 연금술 일지
- 플롱도르 호숫가
- 카마실비아의 자연 표본
- 이아나로스의 들
- 인기척이 느껴지는 곳으로
- 로나민의 신호
- 정령 이아나로스
- 전설의 약초
- 발렌타인의 보답
● 의뢰 받은 일(O) 추천 의뢰 항목에 ‘[Lv.58 카마실비아] 플로린의 방문자’ 연속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모험일지I 카테고리에 신규 지식 ‘이아나로스 정령과 만나는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의 정령들 카테고리에 신규 지식 '로나민'이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메인 의뢰 선택 보상에 투지 회복제와 신성력 회복제가 추가되었습니다.
- 반란군 제압 II
- 알 룬디에 대해서..
- 지하 창고의 비밀
- 하이델 조사관
- 글리시 폐허 조사
- 지령서 빼앗기
- 설득의 미학
- 산적 토벌대
- 칼페온으로!
- 레야스의 두려움
- 델페 전진기지
- 플로린 마을로..
- 황야의 결사대
- 수상한 움직임
● [낚시] 미역 건져 올리기의 의뢰 수행 조건이 미역 건네기에서 미역 획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특수 의뢰 II] 크자카 신전(주 1회)의 길찾기가 신전 입구로 안내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진흙괴물 표본 의뢰의 아이콘이 의뢰 내용과 어울리는 이미지로 수정되었습니다.
● 으스스한 이야기 의뢰 진행 중 대화에 표시되는 NPC의 이름이 의뢰 정보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열목어 지식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닷빛 산호 무역품을 사용해 지식 습득 시, 해당 무역품의 지식이 정상적으로 습득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채집물 지식에 관련 없는 내용이 힌트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발레노스 산맥, 엔트 숲 등 일부 지형에서 야생마가 지형지물에 끼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돌부리 해안 거점 관리자 누리오에게 길찾기 시, 자동 이동으로 이동할 수 있는 경로가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 시작 시 표시되는 로고의 순서가 변경되었습니다.
● 문어 장식 촛대의 촛불이 하얀색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촛불의 이펙트에서 빛 퍼짐 효과가 완화되었습니다.

 

 

UI

● 영주 메뉴 - 징수 현황에 치안유지비가 실제와 상이하게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선물하기 시, 받을 캐릭터 입력 창과 추가 버튼이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화창 스크롤 초기화 시 대화 내용이 겹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UI 간소화 설정을 해제할 때 대화창 스크롤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화창 이름 표시를 가문명으로 설정했을 때 아이템 링크 후 귓말을 보내면 입력 창에 가문명이 아닌 캐릭터명으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래소 펄 상품 상세 분류 목록에 소서러3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ESC 메뉴의 검은사막 TV 아이콘에 NEW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 장비 창 하단에 공격력, 각성무기 공격력, 방어력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채팅 필터 기능의 이름이 키워드 차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전쟁 현황에서 일반 전쟁으로 인한 처치/죽음 수와 결전으로 인한 처치/죽음 수가 서로 겹쳐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장비 창 하단의 방어력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커스터마이징 수정한 기록이 간헐적으로 중복 기록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화 마지막에 아이템을 링크했을 때, 간헐적으로 게임이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ESC 메뉴에 단어 필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메뉴에서 단어를 추가하면 추가한 단어가 포함된 대화가 필터링되어 내 화면에 보이지 않습니다.
● 게임패드의 걷기모드 기본 입력 설정이 Dpad Right키로 변경되었습니다.

● 공지사항 및 GM의 대화에는 키워드 차단 기능이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