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16.11.01 00:00 2016년 11월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2016년 11월 검은사막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16년 11월 1주차 업데이트 안내


캐릭터

● 전투 상태에서 눕기 소셜 액션 사용 시, 무기가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무기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일반 공격 시, 점프가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

● 대검 수련 기술의 근접 공격력 증가 효과가 모든 공격력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전방 선두 추격 기술 사용 후 공격 대기 동작으로 돌아갈 때, 무적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레인저

● 전방 바람 걸음 기술 사용 후 공격 대기 동작으로 돌아갈 때, 무적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무기를 장착하지 않고 펄 의상만 착용한 상태에서 일반 공격 시, 무기를 드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심연의 불꽃 II, III 기술 모아서 발사 및 즉시 .발사 시, 기술 특화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사악한 복수 기술 동작이 소폭 빨라졌으며, 발차기 동작 이후 사신낫으로 올려 베는 동작의 연결이 좀 더 빠르게 개선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거신병 기술의 타격 피해가 장갑포 수련 기술의 영향을 받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흑랑의 일부 공격이 개편되었습니다.
- '공격해'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대상을 향해 '공격해' 기술을 사용할 경우, 흑랑이 대상에게 달려가 몸통을 부딪쳐 공격합니다.
- '공격해' 기술 설명에 액션 제한 효과에 대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신수의 난무 기술 사용 시, 흑랑이 함께 공격합니다.
● 흑랑의 소환 지속 시간이 30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기술의 내구도 감소 확률이 조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월광타 기술에 치명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늘봉 전투 상태에서 기술 슬롯을 이용하여 신수걸음 사용 시, 소검 전투 상태로의 전환이 자연스럽게 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회피 이동 후 신성 강타 기술 사용 시, 재사용 대기 시간과 신성력 소모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신성 강타 기술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 방패치기 동작 시
● 신성 강타 2타격 후 Shift + 방향키를 입력할 경우, 방패 추격이 우선적으로 사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재접속 또는 탈출 기능 사용 시, 간헐적으로 무기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매화

● 전방 추격 기술 사용 후 공격 대기 동작으로 돌아갈 때, 무적 효과가 아닌 슈퍼 아머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매화

● 화월창 전투 상태에서 전력질주 중, 도검 전투 상태로 전환 시 동작이 자연스럽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 마법 화살 기술 사용 중, 지구력이 모두 소모되었을 때 비정상적인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법 화살 기술에 커맨드 잠금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지팡이를 들고 있지 않아야 하는 상황에서도 지팡이가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동 중 아드혼/고드혼 수련 기술 사용 시, 지구력이 소모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위치

● PvP 상황에서 범람하는 맹독 기술이 한 장소에 중첩되어 있을 때, 하나의 기술 피해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범람하는 맹독 기술의 적중력이 상승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뇌전 폭풍 기술을 사용할 때 피해 범위가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대상이 가까이 있어도 상대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라브리프 의상에 특수 동작이 추가되었습니다.
● 물 속에서 키벨리우스 의상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 PvP 상황에서 용암지대 기술이 한 장소에 중첩되어 있을 때, 하나의 기술 피해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용암지대 기술의 적중력이 상승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파멸의 불덩이 기술을 사용할 때 피해 범위가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대상이 가까이 있어도 상대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흐름 : 불주먹 마그 기술의 공격 범위가 변경되었습니다.

 

 

 

쿠노이치, 닌자

● 소검 전투 대기 상태에서 전력질주 중, 지구력이 전부 소모되었을 때 캐릭터가 잠시 멈추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표창 : 맹독 기술 습득 시, 표창을 장착해야만 사용 가능하다는 알림 창이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한 신인분격 기술의 공격 범위가 소폭 상승되었습니다.

 

 

아이템

● 새치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투혼의 강철 마면 아이템 효과 중 일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을 각인 주문석으로 각인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나룻배 장식, 칼페온 나룻배 장식, 어선 장식, 풍요의 어선 장식, 발렌시아 나룻배 장식, 카이아 어선 장식, 카이아 나룻배 장식
- [길드] 갤리선: 하늘 바람 돛, [길드] 갤리선: 구름 바람 돛, 에페리아 범선: 높은 바람 돛, 에페리아 범선: 검은 바람 돛
- 허름한 짐마차 덮개, 튼튼한 짐마차 덮개, 하얀 짐마차 덮개, 농장 마차 덮개, 무역 마차 덮개, 상단 마차 덮개, 귀족 마차 덮개, 고급 상단 마차 덮개, 고급 귀족 마차 덮개

 

 

콘텐츠

● 로사르 보조 무기 및 표창, 수리검을 가공(가열하기) 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개 애완동물이 캐릭터를 따라오는 거리 및 속도가 다른 애완동물과 동일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애완동물의 만복도가 모든 세대에서 동일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 해당 수정사항은 추후 모든 애완동물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며, 적용 시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 4세대 애완동물이 더 빠르게 아이템을 주워오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어류도감에 실러캔스와 향유고래가 추가되었습니다.
● 월드맵에 표시되는 일부 거점의 분류가 변경되었습니다.

대상 거점

이전 분류

변경된 분류

아분 마을, 쿠샤 마을

무역

마을

봉화대 입구 초소, 루툼 감시 초소

관문

무역

크리오 마을

위험 지역

무역

폐허도시 룬

거점

무역

사르마 기지, 메디아 성, 룬 관문 삼거리, 발렌시아 성

거점

관문

카포티아

위험 지역

거점

브리 나무 유적지, 엔트 숲, 갈기족 소굴, 방랑도적 주둔지,

폐철광산, 폐철광산 루툼 지구, 폐철광산 사우닐 지구,

마르니 제2 실험터, 병사의 무덤, 엘릭 사원, 투구족 주둔지,

툰그라드 숲, 소산 주둔지, 바심족 주둔지, 루드 유황 작업장

거점

위험 지역

● 창고관리 메이드를 이용해 창고에서 아이템을 찾을 때에도 무게 제한(최대 100LT)에 맞춰 찾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거래소에서 아이템 구입 시, 보안코드를 입력하지 않도록 시스템이 변경되었습니다.
● 거래소 입찰 확인 후에도 입찰 확인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래소에서 중첩되는 아이템 입찰 시, 아이템 개수를 입력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입찰 확인, 구입 단계에서 구입할 개수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거래소에서 입찰이 진행 중인 아이템은 최저가가 아니더라도 입찰, 구입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입찰 진행 중인 아이템이 아니라면 최저가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 필드 우두머리 몬스터가 10개 내외의 채널에서 무작위로 출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기존과 마찬가지로 올비아 채널에서는 출현하지 않습니다.
● 다음 필드 우두머리 몬스터의 외형이 변경되었습니다.
- 빨간코
- 비겁한 베그
- 거대한 진흙 괴물
● 모든 필드 우두머리 몬스터의 몸집이 커졌으며 공격 범위가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 필드 우두머리 비겁한 베그가 장시간 전투 미진행으로 자연 소멸될 경우, 사라지는 동작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필드 우두머리 거대한 진흙 괴물이 소환하는 진흙 괴물들의 생명력이 증가되었습니다.
● 필드 우두머리 우둔한 나무 정령의 공격력이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 헥세 성역 해골 늑대의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메디아 지역 다음 몬스터의 생명력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투구족 큰 도끼
- 투구족 강철 방패
- 투구족 성난 망치
- 엘릭 신도
- 엘릭 광신도
- 부패한 늪괴물

 

 

의뢰, 지식

● 랏 항구의 무녀 소류에게 마고리아 보물 지도를 기증하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고리아 모험 의뢰를 모두 완료한 뒤, 가방에 마고리아 보물 지도가 있으면 의뢰를 수락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선박 등록증: 갤리선'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길드 대장 전용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수도 발렌시아의 길드 관리 NPC 얀에게서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작살 낚시의 손맛 의뢰를 간헐적으로 수락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랏 항구의 무역관리인 NPC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NPC 라힘, 시리야 민과의 대화 중 카메라 시점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UI

● 채널 이동 제한 중인 상태에서도 게임 내 채널 선택 창에 거점전/점령전 진행 여부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등급이 게임 접속 화면에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상호작용 단축키 중 F1 ~ F6 키가 F5 ~ F10 키로 변경되었습니다.
● 외형 변경이 불가능한 애완동물은 애완동물 외형 변경 선택 리스트에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으며, 선택한 애완동물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내 정보 창에 각성 공격력 수치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본 시스템 영상 가이드 목록 창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간헐적으로 비활성화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래소에서 마구가 내 착용 장비와 비교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꾼 목록 창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NPC 상점 이용 시, ESC 키로 상점 대화를 종료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염색약 혼합 창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간헐적으로 NPC 상점을 이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창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간헐적으로 NPC 상점을 이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요약 창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월드맵을 열었을 때, 해당 창이 사라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거래소 창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월드맵을 열었을 때, ESC 키로 월드맵을 닫을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래소 창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월드맵 이용 시, 거래소 창이 자동으로 비활성화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미니맵 회전 설정을 사용에서 사용 안 함 상태로 변경했을 때, 아이콘들이 회전된 상태로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화창의 글꼴 크기를 변경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글꼴 크기 변경 시, 모든 대화창의 글꼴 크기가 변경되며 재접속 후에도 설정이 유지됩니다.
● 대화창 크기를 줄였을 때, 아이템이 링크된 대화 내용의 간격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대화창 기본 글꼴 크기가 '작게'로 설정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말머리 옵션 체크 시, 일반 대화와 시스템 메시지의 시작 위치가 동일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대화창에서 아이템이 링크된 대화 내용이 자연스럽게 개행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글꼴 크기 변경 시 글자 간격이 자연스럽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접속 보상 창에 마우스 오버 시 아이템 수령에 대한 설명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접속 보상 마지막 보상에 보상 아이템의 이름이 기재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시스템

● 필드 우두머리 출현/소멸 음성이 쿠툼과 동일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필드 우두머리 몬스터 출현/소멸 알림의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낚시 혹은 미니 게임 중에는 시스템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전장 참여 중일 경우, 월드맵/미니맵에서 길 찾기 기능을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016년 11월 2주차 업데이트 안내

 

캐릭터

● 전투 상태에서 장애물을 넘을 경우, 무기가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

● 무덤 가르기 기술의 액션 제한 효과가 넉다운에서 바운드로 변경되었습니다.
- 무덤 가르기 기술의 바운드 효과는 넉다운 액션 제한 효과와 동일한 시간이 적용됩니다.

● 흐름: 망자가르기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덤 가르기, 흐름: 망자 가르기 기술의 영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숨을 찢는 바람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엇갈리는 바람 II 기술의 영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볼린 철장갑포 착용 상태에서 비전투 상태로 전환할 때, 볼린 철장갑포가 고타렌사 철장갑포와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신성 강타 기술의 신성력 소모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정화의 방패 기술의 신성력 소모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필사의 돌진 II, III 기술의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필사의 돌진 기술 사용 시, 돌진 동작도 시전 속도의 영향을 받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필사의 돌진 기술의 공격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거룩한 계시 기술에 에어 어택 판정이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 무기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Tab 키로 전투 태세 전환 시, 일반 공격을 연속해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 무기 전투 상태에서 이동 중 ↑ + Tab 키 입력 시, 이동하면서 비전투 상태로 전환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위자드

● 흐름 : 불꽃숨결 마그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으며 치명타 확률이 상승하였습니다.
● 차가운 파도 기술 유지 시, 흐름 : 아네의 인도 기술의 타격수가 증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닌자

● 전투 상태에서 이동 중 비전투 상태로 전환 시, 보다 빠르게 무기를 등에 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은신 기술 사용 시 결투장, 붉은 전장 등에서 적대 관계인 아군에게도 모습이 보이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템

● 갤리선 및 에페리아 범선의 내구도를 수리할 수 있는 '함선 수리 자재'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함선 수리 자재는 같은 합판 2개를 가공(장작 패기)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장신구 '투구 파괴자의 허리띠'가 추가되었습니다.
● 동(V) 잠재력 돌파된 무기, 방어구의 거래소 등록 가능 금액이 상향되었습니다.
● 제작으로 생산 가능한 마차 부품의 거래소 등록 가격이 조정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의 거래소 등록 가능 금액이 조정되었습니다.
- 카이아 어선 뱃머리
- 카이아 나룻배 뱃머리

 
 

콘텐츠

● 다음 아이템을 가공으로 획득할 경우, 가공 경험치를 얻을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규격 각목
- 견고한 각목
- 단단한 기둥
● 모든 애완동물의 만복도가 200으로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애완동물 외형 변경권이 정상적으로 사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메뉴 - 무역 정보에 마고리아 영지 황실 납품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기술 '넉넉한 마음'의 레벨이 1 상승할 때, 길드 창고가 2칸씩 확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불퇴의 깃발이 기술 사용에서 아이템 사용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기술 창에 불퇴의 깃발이 삭제되었으며, 해당 사항과 관련해서는 이후 추가적으로 안내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거점/점령전 신규 부속 건물 "[길드] 불퇴의 깃발 축조대"가 추가되었습니다.
- 거점/점령전에서 '불퇴의 깃발 축조대'를 건설한 뒤 활성화 시키면 30분 뒤 '[길드] 불퇴의 깃발'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불퇴의 깃발 축조대에서 수령한 '[길드] 불퇴의 깃발' 아이템은 유효시간이 4시간이며, 4시간이 지나면 아이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수령한 '[길드] 불퇴의 깃발' 아이템을 사용 시 불퇴의 깃발이 설치되며, 설치된 깃발 주변에 바리케이드를 최대 10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단, 바리케이드 증축 불가)
- 불퇴의 깃발은 안전 지역이나 성 안에 설치할 수 없으며, 아군 및 적군의 성채/지휘소에서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진 곳에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설치된 불퇴의 깃발이 파괴되면 근처에 설치된 바리케이드도 모두 파괴됩니다.
- 거점/점령전 종료 시 불퇴의 깃발과 바리케이드가 모두 파괴됩니다.

● 10레벨 이하 캐릭터가 안전지역에서 마을 부활, 거점 부활을 진행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부활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루툼족 정예 싸움꾼 몬스터의 출현 위치가 조정되었습니다.
● 소산 선착장 지형에 소산 몬스터가 추가로 배치되었습니다.

 

 

탑승물

● 말 교배, 교환 이후 습득한 말에 대한 이상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말 교배 및 교환, 망아지 수령 기능이 정상화됩니다.

 

 

의뢰, 지식

● 내 요리실력 검증부터 의뢰의 요약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엿듣기 관련 의뢰 설명 및 목표가 올바르게 수정되었습니다.
● 메디아 지역에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더 좋은 무기를 만들고 싶어
- 전문가의 견해
- 인부들의 증언
- 저주받은 돌
- 떠올리고싶지 않은 기억
- 검은 기운으로 뒤덮인 배
- 검은 돌의 행방
- 검은 돌을 연구하는 사람들
- 무기는 대장장이에게
- 고생 끝에 알아낸 비법
- 목격자를 찾아라
- 일단 배부터 채우고..
- 실습이 중요하지
● 투구족 주둔지에 신규 일일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투구족 주둔지 거점관리인 NPC 바라탕 란서에게서 52레벨 이상 캐릭터로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의뢰 완료 시 '투구 파괴자의 인장'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인장 10개를 모으면 '투구 파괴자의 허리띠'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풀리지 않는 비밀
- 고대 문명을 이끈 동력
● 필바라 섬 지식 힌트가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알티노바 지역 일부 NPC의 대사가 변경되었습니다.
● 로그인/채널 선택 화면에 추수감사절을 기념하는 배경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래픽

● 노을빛 소품 세트의 그래픽이 개선되었습니다.

 

 

UI

● 10레벨 이하 캐릭터가 죽었을 때, 엘리언의 눈물 사용 체크 버튼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설명 창 하단에 아이템 잠금, 제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문구 배치가 수정되었습니다.
● 접속 보상 가능 시간이 간헐적으로 정상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접속 보상 창에서 활성화된 날짜 버튼에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접속 보상을 완료할 수 있는 상황이 되면, 우측 하단에 접속 확인 아이콘이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아이콘 클릭 시 당일 접속 확인(도장)이 완료됩니다.
● 게임 내 '출석' 문구가 '접속 확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화면 우측 하단의 메뉴 아이콘 순서가 변경되었습니다.
● 채널 이동 창에서 올비아 채널 목록에 마우스를 오버하면 올비아 채널 입장 기간이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접속 보상 마지막 보상 버튼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접속 보상 창 하단의 설명 문구 정렬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물 속, 공중에서도 펄 상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 뷰티 창, 염색 창에서 빛 반사 및 역광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올비아 채널의 채널그룹 대화가 발레노스 채널에서 케플란 채널로 공유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핵세 성역 지역에 길찾기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16년 11월 3주차 업데이트 안내

 

캐릭터

● 레인저, 소서러, 금수랑 라르 아시헨 속옷 B 아이템이 정상적으로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

● 흐름 : 갑옷 부수기 기술 사용 시,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소서러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대기 표정 5번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야수의 격노 기술 설명 중, 내려찍기 타격 수에 대한 내용이 4회로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다음 기술 사용 중 좌(우)클릭 유지 시, 각성 무기 전투 상태에서 소검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랑 소환(해제), 흑랑 흡수, 공격해, 기다려, 따라와, 앉아

 

 

무사, 매화

● 무사의 혼/화선곡주 상태에서 말 피리 사용 시, 호출하는 동작에서 버프 이펙트가 사라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발키리

● 섬광 베기 V 기술을 연속해서 사용했을 때, 신성력 소모량이 기술 설명과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 소지 무게가 125% 이상일 경우, 지팡이 전투 상태에서 공간 이동 기술이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 아드혼/고드혼 착용 후 보스 소환서 사용 시, 아드혼/고드혼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소셜 동작 중, 캐릭터가 찡그리는 표정을 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당당하게, 나르시스트, 바람, 자신감, 투지

 

 

위치

● 소환수 고르가 소환된 상태에서 뇌전폭풍 기술 사용 시, 고르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막 위장복 아드혼의 염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기본 의상의 가슴 부분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라브리프 의상 세트의 친밀도 획득량 증가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 수라도 전환 자세에서 담에 올라설 때, 오른손에 수라도를 들고 올라서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수라도 전환 자세에서 말을 호출하는 동작 시, 칼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 다음 거래소 카테고리의 가격 갱신 시간이 조정되었습니다.
- 주 무기
- 보조 무기
- 각성 무기
- 방어구
- 액세서리
● 투구 파괴자의 허리띠에 최대 소지 무게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장] 생명력 순간 회복제(초대형)
- [전장] 정신력 순간 회복제(초대형)
- [전장] 고농축 약초수
- [전장] 생명력 회복제(초대형)
- [전장] 정신력 회복제(초대형)
● 응급 치료 키트 아이템을 길드원 또는 파티원에게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칼페온 신성 대학에서 의뢰로 받을 수 있는 '작은 검 조각' 아이템 설명에 조합에 필요한 아이템 개수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물에서도 엘리언의 눈물 등의 아이템을 통해 즉시 부활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콘텐츠

● 대양에 토네이도가 추가되었습니다.
- 토네이도는 폭풍과 함께 발생하며, 휩쓸린 배와 모험가는 피해를 입습니다.
- 토네이도 발생 시 주변이 어두워질 수 있습니다.
● 내륙에 황실 납품 목록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불퇴의 깃발 외형이 변경되었습니다.
● 불퇴의 깃발 길드 기술 습득에 사용되었던 길드 점수가 복구되었습니다. (추가)

● 캐릭터가 죽었을 때 관전 모드에서 G 키로 길드 점령전 현황 창을 볼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야생마를 길들인 상태로 길드 마구간 관리인과 대화 시, 길들인 야생 동물이 상이하게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행동 불가 시, 회복제의 생명력 회복량 증가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 투자 시, 해당 거점 NPC들과의 이야기 교류가 더 수월해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퀵슬롯에 등록한 소모품(회복제 등)이 간헐적으로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탑승물, 캐릭터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무역품 판매 시, 간헐적으로 판매가 중단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로스 해역에서 유령선이 출몰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타르가르고의 전방위 공격이 좀 더 많은 대상을 공격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수용소의 간수 몬스터가 정상적으로 출현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연장 찾아주기 의뢰의 수락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 어린 딸의 행방 의뢰에 완료 위치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 메디아 지역에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수라장
- 그들이 떠난 자리엔
- 낡은 상자
- 누군가에겐 소중한 물건
- 사연이 담긴 상자
- 검은 머리, 푸른 눈의 모험가
- 아버지와 딸
- 비싸 보이는 장물
- 추출장의 일꾼들
- 식사 배달
- 시원하고 깨끗한 물 한모금
- 물 새는 신발
- 친절하기도 해라

● 고대인의 석실 튜토리얼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게임 로딩 화면이 추수감사절 이미지로 변경되었습니다.
- 추수감사절 이미지는 11월 30일까지 표시됩니다.
● 눈이 내일 때 캐릭터, 배경 등이 보다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UI

● 대화 창 글꼴 크기 설정에 종류가 추가되었습니다.
● 가방에서 일꾼 회복류 아이템을 우클릭했을 경우, 일꾼 목록 창이 활성화되면서 가방 및 장비 창이 비활성화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접속을 완료한 상태에서 보상을 수령하지 않은 상태라면 해당 날짜 버튼이 점멸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에 메디아 지역까지의 사냥터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월드맵 우측 상단 메뉴에서 사냥터 정보 보이기/보이지 않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좌측에 표시되는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 아이콘을 UI 편집에서 편집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UI 편집 모드에서 '스킬 쿨타임' 보이기/보이지 않기를 설정할 수 있으며,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변경된 설정은 캐릭터가 7레벨 이상일 때 적용됩니다.
● ESC 메뉴 중 아르샤의 창에 대한 설명이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시스템

● 게임 옵션 내 화면 메뉴에 '자동 프레임 최적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자동 프레임 최적화 기능은 설정한 FPS 이하로 프레임이 하락할 때 자동으로 다른 모험가의 이펙트를 제거하고 애완동물을 숨겨 프레임 상승을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 게임 설정에서 다른 모험가 이펙트 제거 옵션 사용 시, 검기 이펙트도 제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아이템에 '판매/삭제 등의 실수를 방지하기 위한 기능'을 적용한 뒤, 장착하거나 창고에 맡긴 후 재접속했을 때에도 설정이 유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ESC 메뉴의 아이템 거래소 이용 시, 물품을 선택한 상태에서 Backspace 키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접속 보상 창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접속 확인 시, 도장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접속 보상 체크 시, 도장을 찍는 효과음이 추가되었습니다.

 

 

 

 


2016년 11월 4주차 업데이트 안내

 

캐릭터

● 흑정령의 분노가 실린 기술을 사용할 때, 희귀 아이템을 습득하더라도 환호 동작이 나오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야수의 진노, 격노 기술 설명에 타격당 투지 회복량 관련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무사, 매화

● 사인검 기술 사용 후, 캐릭터가 높은 곳에서 떨어졌을 때 도검 상태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름 II ~ V 기술 사용 시, 투지가 소모량보다 많이 남아있는 경우에도 타격 수가 감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름 기술 설명에 투지가 부족한 상태에서 사용 시, 피해량이 감소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엔트 위장복 착용 후 망토 숨기기 설정 시, 망토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 제자리에서 화월창 전투 상태를 도검 전투 상태로 전환 시, 대기 동작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 펄 상점에서 각성 무기가 포함되지 않은 세트 의상 착용 후 각성 무기 보기 버튼 클릭 시, 각성 무기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드혼/고드혼 비전투 상태에서 기술 슬롯을 이용해 공간 이동 기술 사용 후 이동키를 유지했을 때, 각성 기술을 기술 슬롯으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 업화 기술 타격 성공 시, 정신력이 회복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무덤지기 의상을 착용한 상태에서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해 기술을 사용했을 때, 박쥐 이펙트가 표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아드혼의 정신 상태에서 전류 파동 II 기술 사용 시, 정신력이 회복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류 파동 II 사용 시, 소환수 테트 및 고르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연등 머리장식 착용 시, 머리 장식의 외형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흐름 : 첨륜 기술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기술 설명과 상이하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 수라도 전환 자세에서 울타리 설치 및 해제 시, 오른손에 수라도를 들고 있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피스토 어선 뱃머리와 장식 옆 부분 천사의 날개에 검은색 테두리가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카이아 어선 화물칸, 카이아 나룻배 화물칸의 거래소 등록 가격이 조정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의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마일] 말 기술 삭제권 → [마일] 탑승물 기술 삭제권

 

 

콘텐츠

● 작살 낚시로 '쪽지가 담긴 병'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쪽지가 담긴 병' 개봉 시 일정 확률로 보물 지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보물 지도를 우클릭하면 보물 발굴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를 토대로 추리한 장소에서 발굴한 유물을 이벨랍 오아시스의 마르자나에게 건네주면 '봉인된 황금 보물상자'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봉인된 황금 보물상자는 금 열쇠로 개봉할 수 있습니다.
● 발렌시아산 밀무역품을 발레노스 영지에서 판매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탑승물을 NPC에게 맡긴 상태에서 생명력/내구도/기력/동력을 회복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말 경주 종료 대기 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펄 가방 내의 아이템이 삭제, 판매, 잠재력 돌파 방지로 설정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업데이트 이전에 삭제, 판매, 잠재력 돌파 방지 설정된 펄 가방 내 아이템의 경우 내문서\Black Desert\UserCache 폴더를 삭제하셔야 설정이 해제됩니다.

 

 

몬스터

● 아크만 사원, 히스트리아 폐허 몬스터들의 적중력이 증가되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우두머리 무기/보조무기/각성무기 상자 획득 기회가 더 많은 인원에게 부여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몬스터의 사망 이펙트가 수정되었습니다.
- 초원 돌멘게
- 풀멘게
- 파우스트숲 작은 돌멘게
- 파우스트숲 약초 돌멘게
- 풍뎅이 돌멘게
● 다음 해양 몬스터의 추격 속도가 상향되었습니다.
- 칸디둠
- 검은무쇠이빨
- 나인샤크
- 헤카루
- 표류추적자
● 간헐적으로 뭉퉁 고래가 움직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루툼 감시초소의 병사 NPC 대사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NPC와 이야기 교류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성 및 특정 지역을 멀리서 바라볼 때, 오브젝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갤리선 및 에페리아 범선 정보창에 지상 탑승물을 태울 수 없다는 내용의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구간 및 선착장에서 버튼이 노출된 탑승물을 클릭할 경우, 버튼 목록이 사라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ESC 메뉴의 접속 보상 버튼이 접속 보상 이벤트 기간에만 활성화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마구간에 등록 가능한 야생마가 있을 경우, 야생마가 선택된 상태로 마구간이 활성화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UI 간소화 옵션 적용 후 해제 시, 레벨 위젯의 음영이 진해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애완동물 목록에서 교환창을 활성화한 뒤, ESC 키로 창을 닫을 경우 선택 찾기 버튼이 비활성화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애완동물 목록 창에서도 애완동물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길드 창의 길드 제작 정보 버튼에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대장 및 부대장이 아닐 경우 길드 창에서 길드원 모집 아이콘을 클릭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일꾼 행동력 회복 아이템 우클릭 시, 가방 창이 닫히고 일꾼 목록 창이 활성화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 사냥터 정보 필터에 발렌시아 지역이 추가되었습니다.
● 장려금 지급 창에서 보급관의 직책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제작 불가능한 아이템이 제작 노트에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이름이 간헐적으로 워리어, 레인저 등 캐릭터 구분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게임 설정 창에서 갤리선, 에페리아 범선 돛의 투명화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초기화 시, 게임 및 소리 항목의 일부 설정이 초기화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ESC 메뉴의 거래소 창에서 아이템 검색 후 ESC 키로 거래소 창을 닫을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UI 편집 모드의 실시간 키입력 표시 설정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주크박스와 상호작용 시, 해당 집을 방문한 캐릭터에게도 주크박스 음악이 들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펄 아이템을 삭제할 때 항상 2차 비밀번호 입력 창이 활성화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 염색 창의 빛 설정이 변경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