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20.01.29 09:00 1월 29일 (수) 업데이트 안내 (최종수정 : 2020-01-29 12:42)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1월 29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위치, 위자드 전승, 신규 액세서리, 신규 모험일지 및 99건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274.10 MB)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업데이트 - 위치, 위자드 전승

● 위치, 위자드 전승이 추가되었습니다.
- Lv.56 이상, 각성 의뢰를 완료한 상태에서 흑정령으로부터 '[위치 전승] 지성을 논하며' 혹은 ‘[위자드 전승] 탐구를 논하며’ 의뢰를 받아 전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위치 전승] 지성을 논하며' 및 ‘[위자드 전승] 탐구를 논하며’ 의뢰는 의뢰 받은 일 (O) 추천 의뢰 탭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전승 의뢰로 원소의 발현 기술을 배움으로써 아드혼, 고드혼이 아닌 지팡이를 활용한 기술을 더욱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 전승을 하게 되면 아드혼 및 고드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술 (K) 창에 주무기, 각성무기 이외에 전승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들은 주무기 공격력과 각성 무기 공격력에 영향을 받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과 주무기 탭 기술은 동시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전승 탭에 있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에 없는 기술들은 진 기술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주무기 탭에서 선행 기술을 배워야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기술 초기화를 통하여 전승/각성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각성 탭의 기술 습득 시 전승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으며, 마찬가지로 전승 탭의 기술 습득 시 각성 탭의 기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 전승 탭의 기술을 습득 시 각성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 됩니다. 마찬가지로 각성 탭의 기술을 습득 시 전승 기술의 기술 특화가 초기화됩니다.
- 전승 상태에서 각성 상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술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기술 초기화 이후 다시 각성 기술을 습득하면 각성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성 상태에서 기술 초기화를 통해 각성 기술을 배우지 않은 상태가 되면, 다시 전승 기술인 원소의 발현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신규 액세서리

● 신규 아이템 여명의 귀걸이가 추가되었습니다. 여명의 귀걸이는 신규 아이템 여명의 원한을 조합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여명의 원한과 여명의 귀걸이는 버려진 수도원 <크자카의 축복을 받은> 칼페온 그림자 기사단으로부터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여명의 원한을 가방에서 중앙에 배치한 후, 원한의 위쪽과 아래쪽에 그림자의 표식을, 좌우로는 신전 수호자의 증표를 배치하면 여명의 귀걸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여명의 귀걸이 공격력 적중력 지구력
+0 4 14 30
I (장) 6 18 40
II (광) 8 22 50
III (고) 10 26 60
IV (유) 12 30 70
V (동) 14 34 100

● 버려진 수도원의 칼페온 그림자 기사단이 크자카의 힘을 받아 강력해졌습니다. (추가)
- 버려진 수도원 지하 특정 장소의 몬스터가 추천 공격력 280 으로 개편되었습니다.
- 강력해진 몬스터들은 <크자카의 축복을 받은> 칭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 해당 몬스터 처치 시, 최대 2인까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낮은 확률로 신규 액세서리 여명의 귀걸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버려진 수도원의 신규 몬스터는 기존 몬스터와 지식을 공유합니다.

 

주요 업데이트 - 신규 모험일지

● 신규 모험일지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가 추가되었습니다.

- 56레벨 이상 캐릭터로 흑정령에게서 '모험일지 : 독서의 계절' 의뢰를 수주한 후 에페리아의 파비노 그레코에게서 '모험일지 : 피레스의 공식', '모험일지 : 어둠을 찾아서' 의뢰 수주 후 파비노 그레코에게 일정량의 금괴를 가져다주면, 파비노 그레코의 잡학도서 모험일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모험일지는 에페리아의 창고지기이자 유명한 소설가인 파비노 그레코가 모험가들에게 추천하는 책들을 모아 놓은 모험일지로, 기존의 모험일지와 달리 권마다 각각의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쿠노이치, 닌자 기본 얼굴 외형 변경

● 쿠노이치와 닌자의 기본 얼굴이 더욱 예쁘고 멋진 외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쿠노이치, 닌자 4번 얼굴의 외형이 변경되었으며, 변경된 4번 얼굴이 기본 얼굴로 적용됩니다. 

- 쿠노이치와 닌자 기본 얼굴 외형이 변경됨에 따라 1월 29일 (수) 정기점검을 기준으로 30일 이내에 1회 이상 접속하신 모든 모험가 여러분께 외형 변경권(1회)을 드립니다.

 

주요 업데이트 - 엘리언의 눈물 & 수정 추출 도구 제작

● 엘리언의 눈물을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 전장의 눈물이 추가되었습니다.

획득처 조건 제작

- 붉은 전장 일일 의뢰 보상

- 빛나는 명예로운 훈장 교환

'엘리언의 눈물' 지식 습득 필요

[간이 연금]

정령의 신비한 가루 100개

전장의 눈물 1개

- 엘리언의 눈물 지식은 칼페온의 엘리언교 사제 비테온스 벨루치로부터 획득 가능합니다. 

● 하이델의 대장장이에게 수정 추출 도구를 획득하고 제작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신규 의뢰는 50레벨 이상 캐릭터로 가문당 1회 수주 가능합니다.

의뢰명 의뢰 목표 보상
테크톤과 수정 추출 도구

마력의 파편 10개 제작하기

마력의 파편 10개 건네주기

순수한 철 결정 100개 건네주기

수정 추출 도구

수정 추출 도구 지식

● 수정 추출 도구 지식을 보유한 상태에서 다음 제작식을 통해 수정 추출 도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제작식
수정 추출 도구

[간이 연금]

마력의 파편 10개

순수한 철 결정 100개

● 엘리언의 눈물을 제작할 수 있는 지식, '엘리언의 눈물'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정 추출 도구를 제작할 수 있는 지식, '수정 추출 도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벤트

상세 보기

● 위자드 & 위치 전승 기념 레벨 달성 도전과제!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20년 1월 29일(수) 정기점검 후 ~ 2020년 2월 19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① 이벤트 기간에 위자드 & 위치 캐릭터로 아래 레벨을 달성합니다.

② 달성한 레벨에 따라 다음 보상을 도전과제(Y)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달성 레벨

도전과제 완료 보상

56레벨

[이벤트] 전투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3개

[이벤트]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3개

57레벨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60분) 1개

축복받은 전령서 (100분) 1개

58레벨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I

축복받은 전령서 (100분) 1개

59레벨

금괴 100G 5개

60레벨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II

축복받은 전령서 (100분) 1개

61레벨

발크스의 조언 (35~45)

 
● 매일 매일 버닝할 시간! 핫~타임!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20년 1월 29일(수) 20:00 ~ 추후 공지 시

 

이벤트 내용

내용

월/화/수/목

매일 20:00 ~ 익일 02:00

주말 24시간 내내!

금요일 16:00 ~ 월요일 02:00

경험치 추가 획득

전투 경험치 +100%

기술 경험치 + 20%

전투 경험치 +200%

기술 경험치 + 30%

사냥/채집/낚시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사냥 - 블랙스톤 (무기/ 방어구) 획득 확률 증가

채집 - 뾰족/단단한 흑결정 조각 획득 확률 증가

낚시 - 고대 유적의 결정 조각 획득 확률 증가

 

보너스! 레이라의 꽃잎 획득 확률 증가!

이벤트 기간

- 2020년 1월 29일(수) 정기점검 후 ~ 2020년 2월 12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 내 사냥 / 채집 / 낚시 진행 시,

레이라의 꽃잎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매일 매일 버닝할 시간! 핫~타임! 바로가기]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모든 캐릭터의 긴급 회피(V) 종료 시 동작이 통일되었습니다.

 

 

● 강 : 극 : 단명의 질풍 기술에서 다운 어택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타격수가 조정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강 : 극 : 단명의 질풍 754% x 5, 최대 6타격 754% x 3, 최대 6타격

  변경 전 변경 후
강 : 극 : 바람을 타는 깃 바람을 타는 깃 기술 피해 x 5, 최대 4타격 (수정) 바람을 타는 깃 기술 피해 x 4, 최대 4타격 (수정)
● 강 : 바람 모아쏘기 I, II, III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각 7초, 6초, 5초로 적용되었습니다.
● 강 : 바람 모아쏘기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 모으기 중 슈퍼아머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바람 모아쏘기 I, II, III 기술의 모으기 피해에 PvP 피해 감소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심연의 불꽃 기술을 특정 상황에서 즉시 발동하였을 때의 PvP 피해량이 모으기 피해량에서 일반 피해량으로 변경되어, 이전 대비 피해량이 약 35% 감소되었습니다. 
● 강 : 핏빛 재앙 기술의 PvP 피해량이 39% 감소되었습니다.
● 강: 어둠의 업화 기술의 PvP 피해량이 28% 감소되었습니다.
- 이에 전승 : 극 : 어둠의 업화 기술의 PvP 피해량도 감소되었습니다.
● 강 : 어둠의 파도 기술을 조각을 소모하여 마지막 타격을 즉시 발동하였을 때, PvP 시 타격 수가 1 타격 감소되었습니다. 
 
 
● 강 : 거룩한 힘 이후 연계되는 극 : 거룩한 힘 기술의 PvP 피해량이 이전 대비 약 64% 감소되었습니다.
● 방패 추격 후 시프트 + Q + W 키를 유지했을 때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움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개화 사용 시 상대방에게 적용되던 정신력/투지/신성력 감소 효과가 추가 타격이 아닌 첫 타격 성공 시에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 강 : 개화 기술의 PvP 피해량이 이전 대비 약 23% 감소되었습니다. (추가)
 
 
● 업화 기술 사용 후 공간 이동 기술로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표창 살의 IV, 강 : 회피 표창 살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각각 1초씩 증가되었습니다.
● 강 : 회전 칼날 I, II ,III 기술의 적중률 보정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강 : 회전 칼날 I, II, III 각 레벨당 20%, 25%, 30% 적용 모든 레벨에서 5% 적용
● 강 : 검은 달빛, 강 : 망자 참수 기술의 에어 어택 피해가 제거되고 적중률 보정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강 : 표창 탈주, 강 : 급소 찌르기 기술의 적중률 보정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전승 시, 그림자 밟기 기술 사용 후 스페이스 바를 누르는 경우 연막 기술이 아닌 그림자 분파 기술이 먼저 시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강 : 베디르의 광기 기술을 마상에서 사용 시 생명력 회복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에서 전승 : 오만한 명령 기술 사용 시, 오만한 명령 타격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천주 기술 좌클릭 시의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정화의 불꽃 기술의 베기 동작이 조금 빨라졌습니다.
● 서리 절개 점프 공격 시 사명의 불꽃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맹렬한 기만 기술 중 오른쪽 방향 공격 시 투지 회복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비없는 발길 타격 시 타격 대상에게 사명의 불꽃 모든 속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격 I을 습득한 상태에서 방어태세 후 전력 질주 시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잡이 사용 중 F 또는 우클릭 사용 시 발동되는 박치기 공격에 사명의 불꽃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피의 영역 I 기술 사용 시 몬스터에게 모으기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기 전환 시, 간헐적으로 상이한 이펙트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용아귀 기술의 PVP 피해량이 약 30% 감소되었습니다.
● 천주 기술 사용 중 마우스 이동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인탄하는 이빨, 정화의 불꽃 기술 사용 시 화면 방향에 맞춰 캐릭터가 회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서리 절개 4 타격 공격 시 바운드 효과 적용 문구가 기술 설명에 추가되었습니다.
● 용의 사명 기술 설명 중 양손 공격 기술 목록에 서리 절개 공격이 추가되었습니다.
● 서리 절개 전진 공격 3 타격에서 사명의 불꽃 생명력 회복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암 가르기 2 타격 성공 시 사명의 불꽃 생명력 회복 효과를 제외한 기술 회복 효과가 정상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거암 가르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중 2 타격 성공 시 사명의 불꽃 회복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도끼 날리기 I, II 기술 타격 시 대상에게 적용되는 모든 속도 감소 수치가 레벨별 기술 설명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피의 강림 기술 타격 시 바운드 효과가 몬스터에게 정상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피의 강림 III, 진 : 검은 피의 강림 기술 사용 시 타격수가 기존의 기술 설명과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검은 피 분출 기술 사용 시 기술 내 회복 효과가 기술 설명의 타격수와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검은 피의 영역 기술 설명에 타격 성공 시 넉다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맹렬한 난도질 기술의 마지막 타격 피해량과 방어력 감소 효과가 레벨별 설명에 맞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점프 공격 또는 예고된 격돌 기술을 약간의 높이가 있는 위치에서 사용하여도 정상적으로 기술이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산울림 I 기술의 기술 잠금 설정 기능이 삭제되고, 산울림 II, III 기술에 해당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발톱 꺼내기 기술의 설명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내용의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 봉인된 요정의 날개에서 영롱한 요정의 날개를 획득할 확률이 기존대비 2배 증가되었습니다.
● 영롱한 요정 레이라의 레벨별 필요 경험치가 기존 대비 15% 감소되었습니다.

영롱한 요정 레이라의 레벨별 필요 경험치가 기존 대비 15% 감소되었습니다. 이에, 영롱한 요정을 보유하고 계시던 모험가님의 경우, 기존에 획득하신 경험치에 따라 요정 창의 경험치가 100% 이상으로 표기될 수 있습니다. 경험치가 100% 이상으로 표기되어 있는 경우, 요정 성장을 통해 벌꿀주, 녹색 등급의 장비 등을 사용 시, 다음 레벨로 성장이 가능합니다. 
● [이벤트] 따스한 선물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숲의 눈동자 귀걸이, 붉은 모래 결정 반지, 바위 심장 허리띠의 아이템 설명에 장인의 기억 사용 시 내구도 회복량이 정상적으로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로랑 비키니 상자의 설명에 [가디언] 로랑 비키니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긴급 탈출 사용 중 [이벤트] 축제의 흔적 아이템 사용 시 긴급 탈출이 취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도전과제(Y) 창에서 마일리지가 제거되었습니다.
- 마일리지만 보상으로 받을 수 있던 도전과제는 제거되었으며, 마일리지와 함께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도전과제의 경우, 추가 보상을 제외한 마일리지만 제거된 채로 유지됩니다.

● 마일리지가 제거됨에 따라, 스트리머 보답의 상자 구성품이 변경되었습니다.
- 1,000 마일리지 → 크론석 4개
● [작곡] 작곡한 악보 재생 시 출력되는 애니메이션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작곡] 작곡된 곡에 사용된 악기를 표시해주는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단, 해당 말풍선 설명은 1월 29일 (수) 정기점검 후 신규 작곡 악보들부터 표시됩니다.
● [작곡] 원곡자 순위 리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벤트] 파푸냐 해달이냐! 해달이냐 파푸냐! 이벤트 결과에 따라 [이벤트] 황금 산들꽃잎 주화와 [이벤트] 황금 물고기뼈 주화를 교환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교환 NPC [이벤트] 황금 산들꽃잎 주화 개수 교환 아이템 목록
베니투 1개 크론석 1개
20개 발크스의 조언(+30) 1개
30개 일렁이는 바람의 조각 15개
40개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생활) 1개
40개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전투) 1개
교환 NPC [이벤트] 황금 물고기뼈 주화 개수 교환 아이템 목록
자브오 1개 크론석 1개
15개 발크스의 조언(+30) 1개
20개 일렁이는 바람의 조각 15개
30개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생활) 1개
30개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전투) 1개
● [이벤트] 황금 산들꽃잎 주화와 [이벤트] 황금 물고기뼈 주화에 교환 정보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야만의 균열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일일 의뢰인 ‘[반복] 쏟아지는 군대에 맞서라’ 의뢰 보상에 '기운 200 회복'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반복] 쏟아지는 군대에 맞서라’ 의뢰는 일일 반복 의뢰로 야만의 균열에 진입 후 후아나 테론에게 수락할 수 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는 일반적인 공격으로는 피해를 입히기 어렵습니다. 야만의 균열에서 구입 가능한 화승총이나 화염탑 등을 이용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처치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완료 후 매일 자정(24시)이 되면 다시 수락할 수 있습니다.
● 그란디하 지역에 '라뮤트 유랑단 고속정'을 얻을 수 있는 파푸아크리니 메인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파푸아크리니 메인 의뢰 중 '[파푸아크리니]라뮤트 유랑단'을 완료한 후, 그란디하 선착장에 있는 NPC 벤스 루베렌에게 수락받을 수 있습니다.
- 라뮤트 유랑단 고속정은 에페리아 고속정과 동일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파푸아크리니 섬에서 파푸나 크리오로 변신하였을 때, 특정 지역에서 이동할 수 없던 현상이 추가로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영지 점령전 시 증가되는 캐릭터의 최대 생명력이 500에서 5,000으로 상향되었습니다.
- 각 영지를 연속으로 점령하는 경우에는 최대 생명력이 500씩 감소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영지를 점령한 후 다음주 점령전 참여 시 추가 최대 생명력은 5,000에서 4,500으로 감소됩니다.
● 월드맵(M) 영지 정보에 점령 단계에 따른 최대 생명력 증가량이 표기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점령 단계는 영지를 연속으로 점령할 때마다 1단계씩 증가되며, 점령전 참여 시 단계에 따라 최대 생명력 증가 효과가 감소됩니다. 영지를 점령한 길드가 점령전에서 패배하여 영지 미점령 상태로 변경 시, 최대 생명력 증가 효과가 500씩 회복됩니다.
예) A 길드는 발렌시아 영지를 4주 연속 점령하였고, 5주 차 점령전(5주 연속 점령에 도전)에 추가 최대 생명력 3,000으로 점령전에 참여하였으나 패배하였습니다. 3주간 길드 재정비 후 다시 점령전에 참여하였을 때, A 길드는 4,000의 추가 최대 생명력 효과를 받게 됩니다.

- 점령전 참여 시 최대 생명력 증가 및 감소 효과는 0~5,000까지만 적용됩니다. 
● 길드 정보 창 점령 지역의 물음표 버튼에 마우스 오버 시, 점령전 시 최대 생명력 증가와 연속 점령 시 최대 생명력 감소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소속되어 있는 길드가 점령전에 참여하였을 때 증가하는 최대 생명력 수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거점전 및 점령전 중 사용 가능한 발리스타, 신기전에 탑승 시 발사 궤적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다음 UI가 개편되었습니다.

- 가구 관리
- 작물 관리
- 전쟁 설치물
● 다음 아이템 우클릭 시, 요정 정보 창이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요정여왕의 권능
- 달콤한 벌꿀주
- 오네테아 흑벌꿀주
- 테이아의 구슬
● 캐릭터가 주거지에서 수리 중이거나 휴식 중일 때, 해당 캐릭터로 변경을 시도하면 상황에 맞는 확인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NPC와의 대화창 UI에서 의뢰, 길잡이, 대화 등 목록이 많을 경우 생성되는 스크롤이 마우스 커서로 움직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획득, 습득, 수락, 포기, 계약, 수행을 했을 때 나오는 메시지가 UI 보다 앞에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천년 전쟁 우두머리가 출현했을 때 출력되는 월드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영주 메뉴의 세율 조정탭에서 부자연스러운 아이콘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일부 게임 기능이 최적화되어 게임에서 사용하는 메모리의 양이 감소되었습니다.

 


펄 상점

● 요정의 기술을 교환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테이아의 구슬'이 출시되었습니다. 

- 테이아의 기술을 통해 요정 정보 창에서 요정이 보유한 기술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요정이 보유한 기술 개수에 따라 테이아의 구슬 필요 개수가 상이합니다. 

요정 보유 기술 개수 테이아의 구슬 필요 개수
1개 1개
2개 2개
3개 3개
4개 4개

[1월 29일 (수) 펄 상점 공지 바로가기]

 

수정 및 변경 사항

● 다음 의상 착용 시, 특정 상황에서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워리어] 볼린 갑옷
- [소서러] 트릴비 모자
- [소서러] 카르티안 투구
- [소서러] 슈다드 글로리에
- [레인저] 레프리아 의상
- [발키리] 아타니스 갑옷
- [자이언트] 칼레드 도끼
- [금수랑] 토끼 속옷
- [매화] 당잔대 의상
- [매화] 무화 투구
- [쿠노이치] 아요 투구
- [다크나이트] 아타락시아
- [아처] 크레요들 병정 의상
- [가디언] 빠밤빠밤 잠수복
- [가디언] 베네실
- [가디언] 사막 위장복
● [소서러] 강 : 흑정령 : 핏빛 재앙 기술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다크나이트] 특정 머리 모양 선택 시, 일부 머리카락의 색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디언] 염색(J) 창에서 엔트 위장복의 방패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디언] 무기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펄 상점(F3)에서 각성무기 보이기 기능 선택 시,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연주 중 사망 후 부활 시 연주에 사용했던 악기의 외형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악기 연주 소리가 효과음 설정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성채를 건설한 뒤 다른 서버로 이동 시 연맹을 창설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으로 인해 연맹에 소속된 일부 길드가 거점전에서 적 성채를 확인할 수 없거나 타격할 수 없던 현상도 수정되었습니다.
● <일리야 자경단> 후아나 테론의 이름이 나오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제작 노트에 잘못된 NPC 이름이 나오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가모스 둥지 일부 지역에서 나무가 공중에 떠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의 틈 창에 로마 숫자가 겹쳐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도움말(F1) 창에서 검색 시에는 인게임 단축키가 동작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교환할 반려동물 선택 버튼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잘못된 설명이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별채 버프 창이 열린 상태에서 야영지 회수 시, 별채 버프 창이 닫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요정 기술 중 간지러운 숨결 III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제왕수리를 외형 변경 시 정상적으로 변경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제왕수리의 외형은 금일 진행된 정기점검 이후 새롭게 외형 변경권 혹은 교환을 통해 세대가 변경되는 경우에만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금일 정기점검 전 세대를 변경하여 외형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은 모험가님의 경우, [1:1 문의하기]를 통해 요청주시면 ‘반려동물 외형 변경권’ 한 개를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모험가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 설정 저장소에 불러올 수 있는 파일이 있음에도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며 저장된 설정을 불러올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과 함께 항상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