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21.08.04 09:00 8월 4일 (수) 업데이트 안내



 

8월 4일 업데이트 사항 정정 안내

콘텐츠

● 테르미안 해변 이벤트 지역에서 판매하는 크리오 둔갑서로 변신한 상태에서 타격을 받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1-08-06 10:47 추가)
● 신규 모험가의 올비아(성장 특화)서버 입장 가능 기간이 아래와 같이 연장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입장 기간 30일 입장 기간 60일

※ 해당 사항은 8/4 업데이트 이후 모험을 시작하신 신규 모험가님들에게 적용됩니다. (2021-08-13 15:31 추가)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8월 4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친구, 1:1 대화 UI 개편 및 105건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1.32 GB)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접기

● 한여름 밤의 야경, 테르미안 해변에서! 이벤트의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벤트] 테르미안 특제 칵테일 제작에 성공할 확률이 기존 대비 10배 증가되었습니다.
- '[이벤트] 소소한 행복 배달' 의뢰 진행 시 필요한 기념품 상자가 추가 배치되고, 출현 시간이 기존 대비 약 50% 감소되었습니다.
- '[이벤트] 물 만난 너구리' 의뢰 진행 시, 데려와야 하는 귀여운 너구리가 추가 배치되었으며, 출현 시간이 기존 대비 약 50% 감소되었습니다.
- '[이벤트] 고래 보살피기 I' 의뢰의 완료 조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망둥어 1마리 낚시하기 파롱이 말한 물고기 중
1마리 건네주기

* 파롱에게 건네줄 수 있는 물고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망둥어, 도루묵, 능성어, 고등어, 송어, 갈치, 까나리, 바다 장어, 청어

[한여름 밤의 야경, 테르미안 해변에서! 바로가기]


● 각성할 커세어를 기다리며,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21년 8월 4일(수) 정기점검 후 ~ 2021년 9월 8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접속 보상은 게임 내 메뉴(ESC) → [접속 보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게임 접속 시 '흑정령의 선물함'으로 지급됩니다.

 

▲ 각성할 커세어를 기다리며, 스페셜 접속 보상!

일자별 보상

1일차

[이벤트] 7일의 선택 상자 1개

선택 보상(목록 중 택1) ▼

[이벤트] 카마실브의 축복 (7일)

[이벤트] 그믐달 비전서 (7일)

2일차

[이벤트] 진귀한 가구 선택 상자 1개

선택 보상(목록 중 택1) ▼

서리나무 가구 세트

 

산호초 가구 세트

 

마고리아 고래 가구 세트

 

벨 해적단의 가구 세트

 

샤카투 장식 가구 세트

3일차

[이벤트] 진귀한 소품 선택 상자 1개

선택 보상(목록 중 택1) ▼

커피 소품 세트

 

산호빛 푸른소라 소품 세트

 

하이델산 와인 소품 세트

4일차

[이벤트] 진귀한 인테리어 선택 상자 1개

첫 번째 선택 보상(목록 중 택1) ▼

에메랄드 파도 분수

 

에메랄드 파도 어항

 

두 번째 선택 보상(목록 중 택1) ▼

카마실비아 벽지 A, B, C, D, E, F 중 1종 선택!

 

세 번째 선택 보상(목록 중 택1) ▼

카마실비아 바닥 A, B, C, D, E, F 중 1종 선택!

 

네 번째 선택 보상(목록 중 택1) ▼

카마실비아 샹들리에

 

크리스탈 장식 샹들리에(백색)

 

루비 장식 샹들리에(주광색)

5일차

크론석 100개

6일차

[이벤트] 오늘의 명마 훈련 상자 1개

첫 번째 선택 보상(목록 중 택1) ▼

이아나로스의 과실 30개

신비한 청빛 고둥 30개

수려한 적색 화염초 30개

 

두 번째 선택 보상(목록 중 택1) ▼

탑승물 기술 변경권 5개

[이벤트] 프리미엄 말 외형 변경권 1개

탑승물 모든 기술 위탁 훈련권 1개

7일차

수정 추출 도구 2개

8일차

신비한 장인의 기억 꾸러미 1개

9일차

[이벤트] 샤카투의 신기한 상자 1개

10일차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 (전투) 1개

11일차

발크스의 외침 10개

12일차

발크스의 조언(+70) 1개

13일차

카프라스의 돌 꾸러미 (50~100) 1개

14일차

[이벤트] 메이드와의 계약 상자 1개

선택 보상(목록 중 택1) ▼

[이벤트] 계약서 : [창고 관리 메이드] 페어리 아이린

[이벤트] 계약서 : [거래 관리 메이드] 페어리 아이린

15일차

[이벤트] 고양이 수염 상자 1개

개봉 시 아래 아이템 획득 ▼

[전클래스] 고양이 수염

16일차

화려한 마력의 수정 상자 1개

개봉 시 아래 아이템 중 1종 획득 ▼

엘카르의 수정

아크라드의 수정

올루카스의 수정

부정한 마력의 수정

진 마력의 수정 - 살무사

진 마력의 수정 - 카르메

진 마력의 수정 - 아디스

17일차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 (생활) 1개

18일차

기억의 파편 꾸러미 (50~100) 1개

19일차

 [이벤트]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 5개

20일차

[이벤트] 장인의 기억 10개

21일차

[이벤트] 마린 로망스 의상 상자 1개

 

개봉 시 아래 아이템 획득 ▼

[전클래스] 마린 로망스 의상 세트

* 21일차 접속 보상인 [이벤트] 마린 로망스 의상 상자로 획득할 수 있는 의상들은 통합 거래소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각성할 커세어를 기다리며, 스페셜 접속 보상! 바로가기]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가문 내 모든 캐릭터 정보를 검은사막 연구소의 계정(가문)으로 이관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 기능은 공식 서버의 '검은사막 연구소' 옵션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진행 시 공식 서버와 검은사막 연구소의 계정이 연결됩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에 이미 접속 중일 경우, 계정 이관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 기존에 검은사막 연구소 이용 권한을 신청하였더라도, 해당 기능 업데이트 이후에 다시 검은사막 연구소 테스터 권한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의 이용 권한은 공식 서버에 56 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접속한 상태에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이 과정을 진행하면, 가문 내 모든 캐릭터 정보(공식 서버)가 검은사막 연구소의 계정(가문)으로 옮겨집니다. 단, 이미 생성돼 있던 검은사막 연구소의 캐릭터 정보는 모두 사라집니다.
- 이관되는 정보는 가문 정보, 모든 캐릭터 정보(적용된 무게, 가방 포함), 힘, 호흡, 건강 경험치, 커스터마이징, UI 세팅, 반려동물, 요정, 모든 탑승물, 기술 정보, 기술 특화, 메이드, 칭호, 모험일지 정보, 의뢰 정보입니다.
- 단, 가문명 및 캐릭터명의 경우, 검은사막 연구소로 정보 이관 시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계정 이관 요청 후 다시 이관하고자 할 경우, 약 10분의 시간이 경과해야 다시 이관 요청이 가능합니다.
※ 또한, 계정 이관 요청 후 약 5분의 시간이 경과해야 검은사막 연구소에 접속이 가능한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 검은사막 연구소 테스터 권한 신청은 ESC 메뉴 - 모험가 지원 센터(F11) -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가능합니다.

이제 공식 서버의 가문 캐릭터 정보를 검은사막 연구소 계정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많은 모험가 분들에게 유의미한 패치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 패치가 끝이 아니라, 앞으로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 다양한 테스트가 가능하도록 불편한 부분이나 개선이 필요한 내용들 역시 계속 추가/수정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캐릭터 레벨 56 달성 시 이아나로스의 빛 I~V, 순례자의 발걸음 I~V, 기사단의 호신술 I~V 기술에 대한 습득 가능 알림이 각 I 레벨 기술에 대해서만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아나로스의 빛 I~V, 순례자의 발걸음 I~V, 기사단의 호신술 I~V 기술 설명에 기술 습득 시 배울 수 없는 기술 목록과 해당 기술들의 비전서 획득 방법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야상곡, 진 : 야상곡, 강 : 야상곡 기술 사용 중 캐릭터가 사라졌을 때 특정 구간에서 야상곡 기술의 연계동작이 아닌 다른 기술이 발동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거리에서 야상곡, 진 : 야상곡, 강 : 야상곡 기술을 적을 조준하며 W 입력 시, 적의 뒤로 이동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어스름, 연 : 어스름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 강 : 카마실비아의 참 I~III 기술 모으기 중 왼쪽 방향으로 어스름 또는 연 : 어스름 기술 사용 후 공격 시 공격이 취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집행 III 기술의 실제 타격수가 기술 설명에 표기된 타격수보다 적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본 : 재앙의 씨앗 및 재앙의 씨앗 IV 기술의 실제 타격수가 기술 설명에 표기된 타격수보다 적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 진 : 비장의 무기 기술의 치명타 확률 관련 설명이 실제에 맞게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단, 실제 적용되는 PvE, PvP 피해량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치명타 확률 100% 치명타 확률 100% (몬스터에게만 적용)

 

 

아처

● 특정 상황에서 태궁 수련 기술의 전력 질주 공격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무기 상태에서 전방으로 활주 기술 사용 후 전진 시, 캐릭터의 이동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세이지

● 지구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강 : 균열의 연결고리 기술을 연속으로 사용 시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멈추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커세어

● 캐릭터가 우측으로 이동 중 멈출 때, 팔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레카의 로프 기술 사용 후 특정 상황에서 항로 비틀기, 파도 가르기 기술이 우측으로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가방 슬롯을 확장해주는 아이템들의 설명에 사용 불가한 조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시즌] 53레벨 성장 지원 상자 아이템의 사용 조건 설명 문구가 좀 더 명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바아마키아 : 아크마흐 함, 바아마키아 : 히스트라흐 함, 바아마키아 : 사막의 함 아이템의 설명이 더욱 자연스러워졌습니다.
● [미스틱] 마고리아의 무법자 : 타투 갑옷 아이템의 설명 중 '마고리아의 무법자 갑옷' 문구가 '마고리아의 무법자 : 타투 갑옷'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시즌] 투발라 각성 무기 전환석을 사용하여 획득한 아르티니 솔 아이템을 일반 아르티니 솔로 최대 내구도 복구가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래 아이템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크리스마스 선물상자
- [이벤트] 으스스한 할로윈 가구 상자
- 할로윈 미스테리 호박 상자

 

 

콘텐츠

야영지의 조작 및 휴식 키가 분리되었습니다.
- 조작(R), 휴식(F5)

야영지의 휴식 조작이 기존 상호작용과 분리되었습니다. 야영지를 설치할 경우 자동으로 상호작용 UI가 노출되지만, 이후 야영지를 재이용할 경우에는 ↓ + R 키를 입력해야만 야영지에 눕지 않고 상호작용할 수 있어 불편했습니다. 야영지에 눕고 일어나는 동작이 느림에도, 동작 중간에 취소되지 않아 몬스터에게 둘러싸인 상태로 실수로라도 R 키를 누른다면 억울하게 캐릭터가 죽을 수도 있었습니다. 이제는 실수로라도 사냥 중에 야영지 휴식 키를 누르지 않도록, F5 키로 휴식을 분리하였습니다.
 
● 나데르의 띠를 통해 +100 이상의 강화 확률 증가 수치를 교환했을 때, 적용되는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분에서 30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신규 모험가의 올비아(성장 특화)서버 입장 가능 기간이 아래와 같이 연장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입장 기간 30일 입장 기간 60일
※ 해당 사항은 8/4 업데이트 이후 모험을 시작하신 신규 모험가님들에게 적용됩니다. (추가)
- 올비아(성장 특화)서버의 입장 가능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규 모험가 2차 비밀번호 생성 후 30일(720시간) 이내에 접속한 모험가님
복귀 모험가
최근 30일(720시간) 이상 게임 접속 이력과 웹 통합 거래소 이용 기록이 없는 모험가님
- 단, 복귀 모험가의 경우, 입장 가능 기간은 이전과 같이 30일로 동일합니다.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보유에 필요한 공헌도가 50에서 5로 조정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모험가 분들께서 조금 더 가벼운 마음으로 장원을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저희는 현재 이미 패치가 된 내용을 포함하여, 장원 전용 가구의 입수 난이도를 낮추는 패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획득 방법의 변화는 물론 상점에서 바로 구입하는 내용도 추가하여, 현실적으로 목표를 세우고 얻어나가실 수 있도록 조정해나가겠습니다. 이 패치는 늦어도 8월 18일까지는 업데이트가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기존에 이미 가구를 만드신 분들에게는 그에 맞는 재료를 반환해드릴 예정인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대여에 필요한 공헌도가 50에서 5로 조정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2021년 8월 4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이미 공헌도를 투자한 모험가님의 경우 조정된 공헌도인 5와의 차이인 45만큼의 공헌도를 되돌려드렸습니다.
● 밀랍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야생의 벌집 아이템의 필요 개수가 감소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50개 30개

● 야생의 벌집으로 가열하기(L) 시, 획득하는 밀랍 아이템 최대 개수가 증가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1개 1개 ~ 2개

● 다음 아이템 가공 시, 각각의 생활 분야에 맞는 생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명 획득 방법 생활 분야
밀랍 가열하기 가공
델로티아 향이 담긴 양초 가열하기
견고한 순백 석재 빻기
불에 타 그을린 돌 주거지 - 연금 도구 연금
꺼지지 않는 돌
룬의 빛 조각
멜로벨리의 아푸아푸 잎사귀
용의 눈물

● 플로린의 소망 꽃병 아이템의 제작 방법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프리렌제아의 베델로나 다발 1개와 플로린의 소망 꽃병 1개를
가방에서 배치하여 조합
프리렌제아의 베델로나 다발 1개와 플로린의 소망 꽃병 1개를
간이연금(L)으로 가공

●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외부에 바닥, 마루 인테리어를 설치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펄 상점(F3)에서 판매하는 인테리어 카테고리의 상품 설명에 다음의 문구가 변경되었습니다.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벽지 카테고리 해당 아이템은 주거지 및 대저택에
자유롭게 배치/회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주거지 및 장원 내부에
배치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바닥 카테고리 해당 아이템은 주거지 및 장원 내부에만
배치할 수 있으며, 외부에는 배치할 수 없습니다.
벽지, 바닥 이외의
모든 인테리어 카테고리
해당 아이템은 주거지 및 장원 내부에
자유롭게 배치/회수 할 수 있습니다.

※ 장원에 배치되어있던 바닥, 마루 인테리어는 8월 11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회수 및 하이델 창고로 재지급될 예정입니다. 또한, 7월 28일(수) 정기점검 후 ~ 8월 4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펄 상점(F3)에서 바닥, 마루 아이템을 구매한 모험가님께는 아이템 회수 후, 펄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 패드 전용 UI로 샹들리에 높이 조절 및 커튼 위치를 조절할 경우, RS 조작을 유지하면 가속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내부로 입장 시 배치모드에서 카메라의 위치가 어색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의 일부 위치에서 장원으로 인식되지 않아 배치모드를 진행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바아의 요람에서 사망 시, 파티원의 모습을 관전할 수 있도록 관전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에서 잊혀진 결의가 모든 발판에 유저가 서 있는 상태로 시작할 경우 완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장원 획득 의뢰용 아이템을 잃어버렸을 때, 의뢰용 아이템을 재지급받을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명 재획득 방법
약혼자 후보 명단 [장원] 그녀의 선택은? 의뢰 진행중일 때 크루시오 도몬가트와 대화
자렛이 직접 짠 목도리 [장원] 대나무 같은 취향 또는 [장원] 아버지의 마음 의뢰 진행중일 때
서부 경비캠프의 자렛 도몬가트와 대화

● 개편 전 메인 의뢰를 진행 중인 시즌캐릭터가 다음의 시즌 패스 구간을 완료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우두머리] 공포의 마녀' 완료 후 흑정령(/)과 대화(W)를 통해 다음의 시즌 패스 구간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시즌 패스] 다시 만났다. 그녀!
- [시즌 패스] 크자카가 강림한다고?
● 하이델 여관 2층에서 잠을 자고 있던 야즈가 아토락시온 의뢰를 진행하면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나지 않는 현상이 아래 의뢰를 완료하면 나타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고대의 기술

● '데키아의 의지', '바아의 기록 #22 : 결론' 지식의 내용이 더욱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메인 의뢰 중 '활성화, 그동안의 사연, 미로의 시작'의 완료 조건 문구가 더욱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장원][일일] 부스러진 별 장식 칸막이' 의뢰 중 완료 조건의 내용이 일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소화된 메인 의뢰를 선택한 시즌 캐릭터로 장원 획득 의뢰를 수주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래 의뢰를 완료한 이후 장원 획득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특별 성장] 푸가르의 비망록 6장
● '[이벤트] 갈증 해소' 의뢰의 수락 대사가 보다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팔딱생선해적단 섬의 내부에서 게으름을 피우던 팔딱생선해적단원이 더욱 자연스러운 곳에 위치하게 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야시장의 일부 배경이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점령전 프리시즌 2주차가 시작됩니다. 우선 이번 주에는 메디아와 발렌시아 지역에 공격력/방어력 제한이 추가됨에 따라 지휘소, 야전사령부를 포함한 모든 부속건물에도 이 제한이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다만 목책과 목책문의 경우에는 너무 단단하다는 의견이 있어, 방어력을 감소시켜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추가로 이제 점령전에서 승리한 길드간에 자동으로 발생하던 '점령 전장'이 더 활성화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점령전 2주차부터 전장의 영웅이 다시 활약할 수 있습니다. 전장의 영웅 역시 점령전에서 승리했을 때 승전포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들의 영향력이 너무 커지지 않도록, 우선 길드 당(혹은 연맹) 5명씩만 활약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난주 업데이트를 예고했던 성주 길드의 거점전 참여 가능 패치는 오늘 반영하지 못 했습니다. 승전 포상까지 추가된 상황에서 거점까지 전부 점령할 수 있게 되면, 성주 길드의 혜택이 너무 커질 수 있다는 판단 때문입니다. 다만 저희는 점령전에서 승리한 길드도 거점전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고 생각은 변함없으며, 방법을 더 고민하고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먼저 업데이트하겠습니다.
● 점령전에서 전장의 영웅을 공성/수성 참여 길드 각각 최대 5명까지 고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전장의 영웅도 참여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G) 창의 전장의 영웅 탭에서 '참여 보상'버튼을 클릭하여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월드맵(M) 창의 영지 점령전 정보에 전장의 영웅 참여 인원 수 표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전장의 영웅 시스템이 이용 가능하게 변경됨에 따라, 길드원 부재 시스템 또한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부재를 선택한 길드원은 길드 혜택을 받을 수 없는 대신, 길드총원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소속을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 부재 신청은 안전 지역에서만 가능하며, 부재중인 상태에서도 전쟁 중인 길드원에게 피격받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전장의 영웅은 길드의 최대 인원을 넘지 않는 수준에서 고용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100명이 정원인 상태의 초대형 규모의 길드가 현재 100명의 인원이 모두 길드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 부재중인 인원이 5명이라면 5명의 모험가를 전장의 영웅으로 고용 가능합니다.
70명이 정원인 상태의 대형 규모의 길드가 현재 70명의 인원이 모두 길드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 부재중인 인원이 3명이라면 3명의 모험가를 전장의 영웅으로 고용 가능합니다.
- 부재 및 복귀 기능은 길드 정보창에서 부재/복귀 버튼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길드에서 부재중인 모험가는 일일 급여를 수령할 수 없으며, 길드임무 참여(수락/완료/포기), 길드 전쟁 선포, 길드 가입 초대/추방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길드 대장으로 위임/임명될 수 없으며, 길드 기술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 부재중인 모험가는 전장의 영웅을 이용할 수 없으며, 길드 소속으로 거점전 및 점령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부재중인 모험가는 길드 정보창에서 버튼을 클릭해 복귀를 할 수 있으나, 최소 4시간이 지난 후 가능합니다.
* 단, 부재중인 모험가의 빈 자리에 전장의 영웅이 고용되어 있는 경우 전장의 영웅 계약이 종료될 때까지 복귀가 불가능합니다.

● 거점전/점령전 참여 신청 버튼이 참여 당일날 자정(00:00)부터 신청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참여 신청은 길드(G)창의 길드원 현황에서 가능합니다.
- 단, 참여 신청은 기존과 동일하게 거점전/점령전 서버에서, 성채/지휘소/야전 사령부가 건설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 거점전/점령전 능력치 제한UI에 피해 감소율에 대한 정보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메디아/발렌시아 점령전에 도입된 최대 공격력 제한이 성채/지휘소/야전 사령부 및 화염탑, 신기전, 보급소 등 모든 부속건물에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전투] 트리나 파괴 도끼, 거점/점령전 부속건물 및 중,대형 공성탑, 대포의 추가 피해는 제외됩니다.
● 1단계 거점전의 최대 공격력 제한에 [전투] 트리나 파괴도끼의 목책 문, 바리게이트 추가 피해가 포함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점령전 목책의 방어력이 10% 감소되었습니다.
● 2~4단계 거점전 및 점령전 목책 문의 방어력이 10% 감소되었습니다.

●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영지 점령 시 점령 길드 간 자동 PvP전쟁이 활성화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세렌디아 점령전이 재정비 기간에 돌입함에 따라, 점령전 현황창에 발레노스, 세렌디아 영지가 제거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월드맵(M) 창에 세렌디아/발레노스 자치령 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제거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에서 탑승할 수 있는 화염탑, 신기전, 대포의 가방을 열 때, 가방에 넣을 수 있는 아이템만 가방에서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월드맵(M) 창의 각 영지 정보 설명에서 연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영지가 연맹에 의해 점령되어 있다면 툴팁을 통해 어떤 길드들이 연맹에 소속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점수를 최대 상한치 이상으로 획득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최대 상한치인 2002 이상으로 길드 점수를 획득한 일부 길드의 길드 점수가 2002로 조정되었습니다.
* 최대 길드 점수까지 도달하지 않더라도, 길드의 모든 기술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점령전 승리 길드의 활약도가 높은 상위 5% 모험가에게 찬란한 명예로운 훈장 5개가 지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과 관련하여, 7월 31일(토)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영지 점령전에서 승리한 길드의 길드원 모두에게 '찬란한 명예로운 훈장' 5개를 편지(B)를 통해 지급해드렸습니다.
● 일방적인 전쟁 선포 시 소모되는 전쟁 유지 비용이 특정 상황에서 비정상적인 금액으로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비정상적으로 소모된 금액은 8월 4일(수) 정기점검 시 해당 길드의 길드 자금으로 지급되었습니다.

 

 

UI

● 친구 및 1:1 대화 UI가 개편되어, 다음의 내용이 추가 및 변경, 개선되었습니다.
- 친구 UI에서 그룹 삭제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친구 UI에서 친구에게 귓속말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 친구 UI에서 친구 목록을 선택하면 친구 창 안에서 바로 1:1 대화가 가능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친구 창에서 1:1 대화 중 우측 상단의 버튼을 눌러 1:1 대화 창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 분리된 1:1 대화 창을 최소화하여 작은 위젯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작은 위젯에서는 새로 도착한 메시지의 일부를 미리보기할 수 있습니다.
- 친구의 접속 상태를 보다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1:1 대화 시, 대화 내용이 재접속 시 초기화되던 내용을 재접속 시에도 저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최대 100개의 대화까지만 저장됩니다.

친구 UI가 개편되었습니다. 최대한 모험가님들께 익숙한 메신저와 같은 형태로 디자인을 변경하였고, 기능 역시 강화하였습니다. 인게임 채팅 대화가 아닌 '메시지 박스'에서 기록이 남도록 조정하는 한편, 가시성을 강화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조금 더 편리하게 친구 목록 관리가 가능합니다.
 

● NPC와 대화(W) - 교환을 통해 아이템을 교환할 때, 다음 아이템을 일괄 교환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요리 및 연금 부산물 교환
- 황금빛 보답 인장 교환
- 투발라 광석을 투발라 장비로 교환
- [시즌] 균열의 가시를 다양한 강화 꾸러미로 교환
- 아롱다롱 원석 교환
- 수렵 전리품 가죽 교환


● 다른 캐릭터 장비/가방 보기에서 통합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종료 - 다른 캐릭터의 장비/가방 보기에서 돋보기() 모양의 버튼을 통해 검색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전리품, NPC 상점에서 아이템 판매, 통합거래소 정산 시, 은화 획득량에 따라 다른 사운드 효과가 출력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은화 획득량에 따른 사운드 효과 구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은화 획득량에 따른 사운드 효과 기준
1,000,000 은화 미만 습득 시
1,000,000 은화 이상 ~ 10,000,000 은화 미만 습득 시
10,000,000 은화 이상 ~ 50,000,000 은화 미만 습득 시
50,000,000 은화 이상 ~ 200,000,000 은화 미만 습득 시
200,000,000 은화 이상 ~ 500,000,000 은화 미만 습득 시
500,000,000 은화 이상 습득 시

● 길드(G) 창의 길드 임무 탭에서 길드 임무를 완료할 경우, 길드 임무 재수락까지 남은시간이 표기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우측 하단 알림 영역의 의뢰 버튼에 현재 진행 중인 의뢰 수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후, 퀵슬롯에 기본적으로 등록되어 있는 기술들을 기술 단계를 올렸을 때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대화창 설정에서 시스템 메시지 구분 연결선이 장비 강화 항목에도 노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내 정보 UI에서 명성 항목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출력되는 툴팁에 내 명성치가 어떤 구간에 해당하는지 쉽게 알 수 있도록 글자 색이 변경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ESC 메뉴를 열었을 때 최근 사용 메뉴가 펼쳐진 상태로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서버 선택 창에서 엘비아 서버에 입장을 시도할 때 노출되는 확인 팝업 UI를 패드로도 조작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내 능력치 창에 콘솔 조작 환경에서 사용할 수 없는 버튼이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선택형 꾸러미 아이템에서 유료 아이템의 경우, 아이템 아이콘에 P마크가 보여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간소화된 NPC찾기 기능이 신규 및 복귀 모험가님들에게만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M) 창에서 위치 아이콘 필터를 비활성화 할 경우에도 장원 아이콘이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통합 거래소에서 15분의 판매 대기 시간이 적용되는 예약 품목을 판매할 경우, 정기점검 등의 특정 시간 20분 전에 등록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실행 및 게임 로그에 불필요한 로그 기록이 제거되었습니다.
일부 길드 기술의 패시브 효과 및 아이템 장착 세트 효과가 기술 프리셋에 저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길드 기술의 패시브 효과
아이템 장착 세트 효과

맹렬한 포효
전장의 외침
생명의 불꽃
비호의 불꽃
감각의 극대화
비호
노련한 손놀림
짜릿한 손맛
숙련된 운행
사하자드의 군왕반지 / 바르한의 정복반지
2세트 효과
몬스터 추가 공격력 +7

사야의 영원반지 / 만메한의 황금반지
2세트 효과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 -5%
[명예] 이름의 의상류 4세트 효과
공격 속도 잠재력 +2단계
시전 속도 잠재력 +2단계

엘펜토 / 코코 여름 의상 세트 효과
수영 속도 증가 +42%

 


펄 상점


● [수석 거래관리인] 및 [수석 창고관리인] 상품의 판매가 중단됨에 따라, 수석 거래/창고 관리인의 단체 명령 기능을 메이드 및 집사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에 상시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메이드 및 집사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화면 좌측 상단의 메이드/집사 목록 UI에서 단체 명령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수석 거래/창고관리인]은 차주 정기점검을 통해 집사/메이드는 목록에서 일괄 삭제될 예정이며, 해당 상품 구매에 사용되었던 펄과 쿠폰은 2021년 8월 11일 편지(B)를 통해 환급될 예정입니다.
- 환급될 펄의 우편 유효기간은 영구이며, 구매와 함께 사용되었던 쿠폰의 편지(B)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4주간입니다.
● 펄 상점(F3)에서 상품 묶음별 아이템을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는 꾸러미형 아이템 클릭 시, 하단에 노출되는 문구가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발키리, 매화, 쿠노이치, 미스틱, 노바, 커세어] 마고리아의 무법자 의상 착용 시, 의상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레인저, 세이지] 마고리아의 무법자 의상 착용 시, 일부 자세에서 의상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여성 클래스의 마고리아의 무법자 갑옷 의상에서 하의 부분의 그래픽 품질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시즌 및 일반 서버에서 진행하는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에서, <바아의 증오>푸토라키움이 소환하는 푸토리움에게 사망할 때 사망 불이익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으로 인해 하락된 경험치 및 파괴된 수정, 사용한 부활 아이템은 2021년 8월 4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복구되었으며, 편지(B)를 통해 복구된 아이템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시즌 캐릭터가 환상마를 탑승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리품 수집 개수 확인의 정보가 정상적으로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이델 7-4번지 1층의 가구 공방 3단계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거지에 설치된 특정 가구 아이템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으로 인해 이용할 수 없었던 가구는 회수 후 하이델 창고로 지급되었습니다.
● NPC찾기 간소화 UI가 다른 UI보다 위에 겹쳐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시즌 서버 전용 콘텐츠인 고대 병기 침공 몬스터 처치 시, 엘비아의 영역 <오크 캠프>지역 몬스터를 처치하는 일부 의뢰 목표가 진행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요정을 소환하거나 소환 해제할 수 없는 일부 상황에서 부자연스러운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지역의 일부 배경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 오킬루아 해역
● 반려동물 교환 기능을 이용한 후, 꺼내진 반려동물에 음영처리가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유효 기간이 있는 편지의 아이템을 수령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간헐적으로 월드맵(M) 나의 축사에서 특정 키를 입력할 경우 설명 창이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나데르의 띠 UI가 노출되어 있을 때 높은 강화 확률 증가 수치로 강화를 시도할 경우, 출력되는수치 입력 창에서 더 이상 강화를 진행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화 개편 재료 선택에서 사용 불가한 아이템 아이콘을 클릭할경우 버튼이 선택 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화 개편 재료 선택창의 선택 물품들의 이름이 등급에 맞는 색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강화 개편 재료 선택창의 선택 물품들을 선택한 후, 선택 목록 창을 다시 열었을 때 강조 효과가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텃밭에서 작물을 설치할 때, 설치물 목록 UI에서 검색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일일 점원 체험' 의뢰 완료 후에도 의뢰 받은 일(O) - 신규 의뢰 목록에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항구 마을 앞 바다에 다수의 해적 허수아비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해변에서 지식(H) 창을 열었을 때, 캐릭터가 어둡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과 함께 항상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