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이벤트 2021.04.21 19:02 길드원과 함께, 아이템 대여! (최종 수정 : 2021-04-22 11:58)




신규 모험가 여러분께서 더욱 흥미로운 모험을 떠나실 수 있도록
특별한 '길드 장비 대여' 시스템이 운영됩니다! ᗒ ͟ʖᗕ

 

'길드 장비 대여'로 더욱더 완벽해 지는 검은사막 정착 프로젝트!
지금 바로, 길드원과 함께 다양한 장비를 공유해 보세요!

 

모험가 여러분, 안녕하세요. 3월 24일, 신규 클래스 세이지가 출시되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세이지 출시와 함께 새로운 시즌 서버 진행 여부에 대해 궁금해 하셨는데요,  

시즌 서버는 앞으로도 계속 개선하며 운영할 계획이지만, 이번 봄에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만 새로운 시즌을 기다려주신 분들의 아쉬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세이지 출시와 함께 저희가 준비한 신규/복귀 모험가 분들을 위한 지원 정책에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저희는 지금까지 신규 모험가 분들의 정착을 위해서,  

그리고 기존 모험가 분들이 친구과 함께 시작하거나, 친구나 지인을 데리고 왔을 때,  

어떻게 하면 더 쉽게 적응하고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해 왔습니다. 

 

이에 대한 고민들의 결과로 최초 올비아 서버를 도입한 것으로 시작해, 

클리프의 무기, 억압된 장비 시리즈, 말 대여, PC방 지원 장비, 동 카포티아 시리즈, 

그리고 작년 봄부터 시작했던 시즌 서버 운영까지... 검은사막만의 방식으로 다양하게 풀어내 왔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기간이 늘어날수록 신규 모험가 분들은

정착에 점점 어려움을 느낀다는 의견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에 이번에는 그 여러 가지 이유 중 하나인 장비의 성장에 대해 여러 방안으로 고민과 논의를 했고,

우선 그 논의의 결과 중 하나로 '억압된 장비'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나르실란' 장비를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나르실란 장비는 검은별 장비의 광(II) ~ 고(III) 사이의 성능으로, 비교적 쉽고

검은사막의 강화 단계를 모두 알 수 있는 나루 장비를 동(V)까지 달성하면 교환으로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3월 24일부터 기존에 적용되었던 '말 대여'의 긍정적인 면을 살려 길드를 통한 아이템 대여 기능이 추가됩니다.

아이템 대여의 사용법은 누군가 길드 창고에 장비류 아이템을 맡겨두면,

필요한 다른 모험가 분이 대여 신청을 하고, 주인이 이를 수락하면 장비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구조입니다.

대여한 장비는 일반 장비와 동일한 상태로 사용 가능하지만,

이벤트 기간이 끝남과 동시에, 원래 상태 그대로 주인에게 돌아갑니다.

(예를 들어 카프라스 돌파를 진행한 고 크자카 장검은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카프라스 돌파하기 전 상태로 돌아갑니다.)

이 이벤트는 친구 혹은 지인을 데려왔을 때, 혹은 길드 신규 모험가 분이 들어왔을 때

모험가 분들이 도와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드리고 싶은 의도입니다.

혹여나 있을 여러 방법으로 이 이벤트를 악용하거나 혹은 의도가 훼손되지 않도록,

가문 내 캐릭터 레벨 총합 150 이하의 모험가 분들만 대여가 가능하도록 했고,

고(III)에서 최대 유(IV) 강화 단계의 장비만 가능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NEW 올비아 서버의 운영입니다.

NEW 올비아 서버는 비 시즌 기간에 캐릭터 성장에 지원을 더해드리려는 의도이며,

다음 시즌 서버가 진행될 때까지 혜택은 계속 유지됩니다.

기존 올비아는 전투 경험치와 기술 경험치만 큰 혜택을 받았는데,

이번 NEW 올비아는 공헌도와 함께 생활 쪽으로도 혜택을 받아 빠른 성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NEW 올비아 오픈과 함께 기존 모험가 분들 역시 조금이라도 더 혜택을 받아 보실 수 있도록,

약 4주(2주-2주)에 걸쳐 일반 서버에도 NEW 올비아 서버의 혜택이 적용됩니다.

 


이벤트. 길드원과 함께, 아이템 대여!

이벤트 기간

- 2021년 3월 24일(수) 정기점검 후 ~ 2021년 4월 21일(수) 정기점검 전 2021년 4월 28일(수) 정기점검 전 (수정)

- 본 이벤트 기간이 2021년 4월 28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연장되었습니다. (수정)

2021년 4월 21일(수) 종료 예정이었던 '길드원과 함께, 아이템 대여!' 이벤트가

종료되지 않은 현상이 확인되어 종료 일정이 1주 연장되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위 이벤트 일정을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갑작스러운 이벤트 일정 변동으로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 2021년 4월 21일(수) 정기점검을 기준으로 기존에 대여 받았던 장비는 원래 주인의 가방으로 회수되었습니다.

* 2021년 4월 21일(수) 19:02 기준으로 위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  길드 장비 대여 보관함을 통해 길드원에게 아이템을 대여해 주거나 대여 받을 수 있습니다.

길드 장비 보관함은 게임 내 길드(G)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길드 장비 대여 보관함 파헤치기! 

 

가문 내 캐릭터 레벨 총합이 150 이하인 길드원이라면 누구나 아래 아이템을 대여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성향치가 0 미만인 캐릭터는 아이템을 대여할 수 있지만 장착이 불가하며, 대여 받은 장비를 장착한 상태로 성향치가 0 미만으로 떨어질 경우 사망 시 강화 단계가 하락하지 않습니다.

또한, 장착 중인 대여 장비의 효과를 적용 받을 수 없습니다.

대여할 수 있는 아이템

대여 불가한 아이템

통합 거래소에 등록할 수 있는

고(lll), 유(lV) 단계의 무기와 방어구

 

통합 거래소에 등록할 수 있는

고(lll), 유(lV) 단계의 액세서리

전이된 장비

 

생활 콘텐츠와 관련된 장비, 도구, 액세서리

 

- 동(V) 단계의 장비, 액세서리

- 고(III) 푸른 산호초 귀걸이

- 모든 강화 단계의 죽은신의 갑옷

 

대여 받은 아이템에 적용 가능한 항목 

대여 받은 아이템에 적용되지 않는 항목 

카프라스 돌파 가능

- 수정 장착 가능

- 염색 가능

 

- 강화 불가
- 전이 불가

블랙스톤 추출 불가

- 어둠 포식 불가

- 통합 거래소 등록 불가

- NPC 상점 판매 불가

- 요정 성장 재원으로 사용 불가

- NPC 에게 의뢰, 대화, 교환 등 건네주기 불가

- 개량 불가

- 무기 교환권 사용 불가

* 이벤트가 종료되면 대여 받은 장비에 적용되어 있던 항목이 대여한 시점을 기준으로 돌아가며 장비 주인의 가방으로 회수됩니다.

 

* 이벤트가 종료되면 장착한 수정은 모두 사라지며, 돌파에 사용된 카프라스의 돌이 반환되지 않습니다. 

 

각인된 아이템을 대여한 경우, 회수 시점까지 각인 효과는 유지됩니다.

 

② 길드원에게 아이템을 대여해줄 모험가님께서는 ‘대여 장비 보관함’에 아이템을 등록해 주세요.

- 단, 아이템을 등록하면 이벤트 종료 전까지 회수할 수 없으니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는 사실!

 

 

 등록된 장비를 대여받기 위해서는 등록자의 대여 수락을 받아야 합니다.

- 대여 수락을 위해는 일정 시간 내에 ‘수락’ 버튼을 눌러야 하며, 등록자가 접속 중이지 않을 경우 대여할 수 없습니다.

- 등록자와 대여 받을 모험가님 동일한 서버에 접속 중인 상태여야 합니다.

 

 

 

이벤트 종료 시점인 2021년 4월 21일(수) 정기점검 후에는 대여받은 장비가 사라지며,

원래 주인의 가방으로 회수됩니다. 회수된 아이템은 처음 보관함에 들어갔던 당시 상태 그대로 복원됩니다. (수정)

 

 

※ 유의 사항

- 이벤트 내용 및 기간은 당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 및 수정,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변경사항은 이벤트 페이지에 안내하며, 별도로 공지하지 않습니다.

- 이벤트로 지급된 아이템의 경우 거래 및 판매, 사용 기한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귀속 설정은 각 아이템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사유로 인한 아이템의 이동 및 복구는 불가합니다.

- 아이템의 귀속 상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게임 내 아이템 설명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 지급된 아이템이나 보상이 정상적으로 소모된 상황에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부적절한 방법으로 이벤트에 참여하신 경우에는 참여 취소 및 아이템 회수가 진행될 수 있으며,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이벤트 관련 문의 사항은 [고객센터] 통해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이벤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검은사막 이벤트 규약]에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