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GM노트 2019.05.17 19:45 모험가님의 사연이 도착했습니다 #02
16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지난 5월 3일, 모험가님의 사연이 도착했습니다 #01를 통해 펄어비스 검은사막 홈페이지 공개 이후 들려온

모험가 여러분의 사연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전달 드렸었지요.

▶ 모험가님의 사연이 도착했습니다 #01 보러가기

 

모험가 여러분이 들려주고 계신 목소리, 다양한 의견 그리고 건의 사항 중에는

저희가 이미 준비하고 있으나 아직은 공개할 수 없는 내용도,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도 있지만

말씀 주신 의견들은 하나도 빠짐없이 검토하고 치열하게 논의하고 있답니다.

 

그 중, 오늘은 지난 2주간 새롭게 들려온 모험가 여러분의 사연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1. 휴대폰 및 신용/체크카드를 통해서는 본인 인증이 불가능해 난감해 하고 계신 모험가 G님.
Q. 휴대폰은 가족 명의, 신용카드는 아예 없어요. 아이핀이나 다른 인증 방법이 없을까요?

인증 수단 추가 요청은 게임정보 이전 신청 관련하여 빈번하게 들려오는 모험가님의 목소리 중 하나입니다.

지난 5월 3일에 전달 드렸던 ‘모험가님의 사연 #01’에서도 비슷한 사연을 소개하며 내부 검토 중이라는 말씀을 전달 드렸지요.


내부 검토 결과, 먼저 ‘아이핀’으로도 본인 인증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2019년 5월 17일 점검을 통해 수단을 추가하였습니다.

인증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모험가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이 외에 다른 인증 수단 추가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검토 중이며, 추가로 결정되는 사항이 있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 본인 인증을 진행하지 않은 계정의 비밀번호를 분실하여 로그인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모험가 H님.
Q.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데, 본인 인증을 진행하지 않아 비밀번호를 찾을 수 없대요.

제 계정은 어떻게 되나요?

기존에는 보안을 위해 본인 인증을 진행하셔야만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찾을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회원 가입 시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셨거나, 본인 인증 진행 전에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모험가님의 경우

비밀번호를 찾으실 수 없어 로그인 및 게임정보 이전 신청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는 점을 인지하였습니다.


2019년 5월 17일, 홈페이지 점검을 통해 해당 기능에 대한 개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따라서 오늘부터는 본인 인증을 진행하지 않으셨더라도,

이메일 인증을 완료하셨다면 해당 이메일을 통해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3. 이전 기념으로 검은사막에 복귀하여 장비를 강화하고 싶은 모험가 I님.
Q. 정보 이전을 한다기에 검은사막을 다시 깔았습니다.

일단 강화부터 하려고 했는데 저같은 사람이 많은가봐요. 뾰족/단단한 흑결정 조각 구하기가 너무 어렵네요ㅠㅠ

펄어비스의 직접 서비스 소식을 듣고 검은사막에 찾아와 주신 신규 및 복귀 모험가 여러분이 늘어나면서,

장비 강화 아이템의 재료로 사용되는 ‘뾰족한 흑결정 조각’과 ‘단단한 흑결정 조각’ 을 구하기가 다소 어려워졌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의 목소리에 따라, 우선 뾰족/단단한 흑결정 조각을 조금이라도 수월하게 획득하실 수 있도록

5월 22일 정기점검 후부터 해당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 외에도 다양한 방법들을 고민하며 준비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4. 펄어비스 검은사막 홈페이지에서 클라이언트 다운로드가 되지않아 당황하신 신규 모험가 J님.
Q. 서비스 이관 소식을 듣고 검은사막에 관심이 생겼어요.

그런데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페이지에 들어갈 수가 없네요. 지금은 게임을 할 수 없는건가요?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는 2019년 5월 30일 오전 6시부터 시작된답니다. 지금 바로 검은사막을 플레이하고 싶으시다면,

현재 검은사막을 서비스하고 있는 다음게임(카카오게임즈) 혹은 네이버 채널링을 통해 검은사막을 즐겨주세요.


검은사막에 접속하신 후, 가문과 캐릭터를 생성하고 5월 30일 23:59까지 사전 이전신청을 완료하시면 플레이하셨던 게임 정보 이전은 물론,

모험가님의 성장과 강화를 책임져 줄 사전 준비 세트도 획득하실 수 있으니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GM노트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규 모험가를 위한 이전 신청 안내서


참고로, 사용하고 계신 PC에 이미 검은사막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으시다면,

펄어비스에서 직접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 별도의 클라이언트 재설치 과정 없이 검은사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단, 정보 이전 및 업데이트를 위한 패치 파일 다운로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5. 고인이 되신 분의 계정으로 검은사막을 플레이하고 계신 모험가 K님.
Q. 고인이 되신 분의 계정을 사용하고 있어 게임 정보 이전을 신청할 수 없어요.

부득이한 상황인데, 명의를 변경해주실 수 없나요?

게임 정보 이전 신청 시작 이후, 다양한 사유로 인해 본인이 아닌 타인의 명의로 된 계정을 사용하고 계신 모험가 여러분의 목소리가 들려오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고인이 되신 분의 계정을 사용하고 계신 모험가님의 사연에 저희도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이처럼 부득이한 상황에 처한 모험가님께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을 내부에서도 다방면으로 모색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정책/기술/법률적인 검토 결과, 다음게임(카카오게임즈)의 기존 계정과 펄어비스 계정의 명의자가 동일해야만 정보 이전이 가능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정보 이전 신청이 불가능한 것으로 최종 확인되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의 답답한 심정을 풀어드리지 못하는 점 깊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6. 다음게임(카카오게임즈)에서 게임정보 이전 신청 후,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생각하신 모험가 L님.
Q. 다음게임(카카오게임즈)에서 게임정보 이전신청 버튼을 눌렀어요. 저는 이제 이전 혜택 받을 수 있는 것 맞죠?

모험가님, 잠깐만요! 반드시 펄어비스 검은사막 홈페이지에서 아래 절차에 따라 STEP 4까지 이전 신청을 진행하셔야만 게임정보 이전 신청이 완료됩니다.


STEP 1. 다음게임(카카오게임즈) 혹은 네이버 채널링 검은사막 홈페이지에서 게임정보 이전 신청

STEP 2. 펄어비스 검은사막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로그인

STEP 3. 펄어비스 계정 본인 인증

STEP 4. 이전 신청할 가문 선택


다음게임(카카오게임즈) 혹은 네이버 채널링 검은사막 홈페이지에서 ‘게임정보 이전 신청’을 하셨더라도,

펄어비스 검은사막 홈페이지에서의 이전 신청 절차를 STEP 4까지 진행하지 않으실 경우 게임정보 이전 및 이전 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반드시 5월 30일 23:59까지 펄어비스 검은사막 홈페이지에서 STEP 4. 가문 선택까지 완료하셔야 사전 이전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점 잊지마세요.


[ 허니레이라가 알려주는 사전 이전신청 방법 ] 

※ 사전 이전신청 방법 가이드 영상은 전체 화면(F)으로 감상해주세요.

 

 

7. 간편 로그인 계정으로 펄어비스 홈페이지에 가입한 후, 정보 이전을 신청하려던 모험가 M님.
Q. 다음게임(카카오게임즈)와 명의가 동일한 간편 로그인 계정으로 펄어비스 홈페이지에 가입했습니다.

그런데 명의가 다르다고 이전 신청을 할 수 없네요. 어떻게 된건가요?

펄어비스 홈페이지에 간편 로그인하신 계정의 명의와 다음게임(카카오게임즈) 계정의 명의가 동일하더라도,

해당 계정이 펄어비스 홈페이지에서 본인 인증을 진행하시는 명의와 다르다면 이전 신청을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게임정보 이전 신청은 다음게임(카카오게임즈) 계정과 펄어비스 홈페이지에서 본인 인증을 진행하시는 명의가 동일해야 가능합니다.

혹시 다음게임(카카오게임즈) 계정의 명의와 펄어비스 홈페이지에서 본인 인증을 진행하신 명의가 다른 것은 아닌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말씀 드린 내용 외에도 모험가 여러분이 계속해서 들려주고 계신 다양한 의견은

꾸준히 고민하여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언제나 모험가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팀

댓글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