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공지사항 2023.04.05 19:35 '아침의 나라' 알려진 문제 및 임시 해결 방법 안내 (최종 수정 : 2023-04-06 14:28)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아침의 나라> 콘텐츠 진행 중, 모험가님의 보다 원활한 플레이를 위하여
주요 안내 사항 및 임시 해결 방안을 안내해 드립니다.
 
확인된 문제의 경우 빠르게 수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아래 내용은 본 공지사항에 실시간으로 최신화됩니다.
<아침의 나라 주요 안내 사항>

1. 아침의 나라 메인 의뢰는 다음 의뢰를 완료한 상태에서 흑정령(/) 메인 의뢰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어비스 원 : 마그누스 메인 의뢰 모두 완료
- 아침의 나라 어비스 에피소드 완료
 
2. 마그누스 메인 의뢰 - '[마그누스] 아침의 바람' 의뢰는 마그누스로 들어가 '아침의 나라 - 심연의 혈관'과 상호 작용하여 완료할 수 있습니다.

<아침의 나라 알려진 문제점 및 임시 해결 방법>
● '생명의 수정 - 수렵' 장착 시, 다음 UI에서 수렵 경험치 획득량 효과가 +5%가 아닌 +10%로 표시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수정 가방, 수정 효과 보기, 장착된 수정 보기
- 해당 수정은 아이템 설명 및 업데이트 페이지를 통해 안내된 바와 같이 수렵 경험치 획득량 +5%로 효과가 적용되며, 잘못 표시된 문구는 4월 12일(수) 정기점검 시 수정될 예정입니다.
● 도깨비 숲 인근에 위치한 도깨비 동굴 내에 특정 지형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확인됩니다.

<아침의 나라 수정 완료된 문제점>

● '[아침의 나라] 승산 선생의 진심' 의뢰 완료 조건인 '고운마루에 여우덫 설치하기' 위치가 올바르지 않게 안내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의뢰를 수주한 상태로 아래 위치로 이동하면 여우덫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의뢰 완료 시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 단의 장갑을 제작할 수 있는 의뢰는 '[단의 장갑] 샘을 정화하기 위한 방법?' 의뢰까지 완료 후 여우신선 조각상에게 수주 받을 수 있습니다.
● [아침의나라] - [대창귀전], [죽엽군전] 설화를 모두 완료하였음에도 의뢰 받은 일(O) - 메인 의뢰 탭에서 노출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대창귀전 : [아침의 나라] 자꾸만 꾀를 부리는 돌쇠, [아침의 나라] 송로백일주
죽엽군전 : [아침의 나라] 십리대숲 돌파, [아침의 나라] 무심 해암의 무덤, [아침의 나라] 한짓골의 손님 

● 가공(L) '공작' 제작 목록에 현재 제작할 수 없는 박제 아이템이 노출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특제 멧돼지 박제
- 특제 호랑이 박제
- 특제 곰 박제
- 특제 매 박제

● '[아침의 나라] 지친 조선소 사람들' 의뢰 설명 중 일부 설명에서 의뢰 진행 아이템이 '참돔'으로 표시된 현상이 확인됩니다.
- 해당 의뢰는 4월 1일(수) 임시점검 이후 녹색 등급의 '명태'를 통해 진행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침의 나라] 창귀전 마지막 의뢰인 '[아침의 나라] 어두운 밤, 수상한 돌쇠' 의뢰 진행 시
컷신이 노출되지 않을 경우, <달벌 큰주모> NPC 막순에게 찾아가는 입구로 이동하면 컷신이 자동 재생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아침의 나라] 아시령을 거스를 힘' 완료 NPC(비리공덕 할멈)가 등장하지 않아 의뢰 진행이 불가한 현상이 확인됩니다.
- 이와 같은 현상은 대창귀전' 오른쪽 분기를 선택하고, '산군전' 왼쪽 분기를 선택하는 두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 이에 임시로 해당 위치에 의뢰 진행이 가능한 임시 NPC가 배치되었으니, 의뢰 진행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아침의 나라] 갈대밭의 그슨새' 의뢰 컷신 단계에서 되돌아가기, ESC 버튼을 입력하여 컷신이 노출되지 않을 경우,
의뢰 포기 후 '의뢰 길찾기'를 통해 안내되는 장소로 이동하면 컷신이 자동 재생됩니다.
● 돌쇠, 거북이 일꾼 승급 시 인간, 자이언트 일꾼으로 승급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해당 현상은 추후 돌쇠와 거북이 일꾼으로 수정될 예정입니다.
● [반복] 생명의 수정, [반복] 생기의 수정 의뢰 진행 중 '숲의 결정'아이템을 NPC에게 여러 개 건내줄 수 있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숲의 결정'아이템은 의뢰 완료를 위해 1개만 필요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일부 음식 제작(요리) 중 특정 재료를 파란색 등급의 아이템으로 사용할 경우, 정상적으로 제작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쫀득쫀득한 가래떡'을 재료로 사용 시 '산적' 제작 불가
- '김이 모락모락 나는 쌀밥'을 재료로 사용 시 '누룽지', '무들/달벌/볏골 원조 국밥' 제작 불가
- '바삭바삭 누룽지'를 재료로 사용 시 '숭늉' 제작 불가
 ※ 일반 '가래떡', '쌀밥', '누룽지' 아이템을 재료로 사용할 경우엔 정상적으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 '[아침의 나라] 선물 준비' 의뢰 완료에 필요한 아이템은 '국화꽃 족자'이나 돌쇠와의 대화에서는 '난초 족자'로 표시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국화꽃 족자'를 건네면 의뢰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단의 장갑을 제작하여 얻을 수 있는 '홍익인간' 칭호가 정상적으로 습득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정상 지급되지 않은 칭호는 해당 현상 수정 시 함께 지급될 예정입니다.
● 아침의 나라 지역의 일부 [일일] 의뢰가 초기화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검은사당 콘텐츠의 순위 보상 중, 4월 1일 토요일 진행된 토벌의 순위가 정상적으로 산정되지 않은 현상이 확인됩니다.
- 해당 현상으로 인해 정상적인 순위로 반영되지 않거나 수령하지 못한 보상의 경우 4월 5일 정기점검 시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 검은사당 콘텐츠의 전투 컷신이 비정상적으로 재생되는 현상으로 인하여, 간헐적으로 우두머리 처치 기록이 00:00:00으로 기록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컷신 재생이 비정상적인 현상으로 인하여 잘못 기록된 시간은 최종 순위 산정에 포함되지 않으며, 해당 기록은 4월 5일(수) 정기점검 시 실제 정상적으로 처치한 시간으로 갱신될 예정입니다.
● [검은 사당] 우두머리 토벌에 기록된 시간이 4월 2일(일) 00:00 토벌 기록 초기화 이전보다 길 경우, 검은 사당 토벌 순위에 기록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4월 2일(일) 00:00 토벌 기록 초기화 이전보다 기록이 길 경우 토벌 횟수가 차감되지 않으며 토벌 시간이 기록되지 않으니, 원활한 순위 기록 및 토벌 보상 수령을 위해서는 다른 난이도 또는 우두머리의 토벌 진행을 권장드립니다.
- 해당 현상은 4월 5일(수) 정기점검 시 수정되어, 이후에는 토벌 기록 초기화 이전보다 긴 시간으로 처치를 기록하더라도 토벌 순위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 <약초상인> '신희 NPC'를 통해 진행하는 '[일일] 그리도 좋을까' 의뢰에서 의뢰 완료 조건이 '후추'가 아닌 '특제 카마실비아 정식'을 필요로 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아침의 나라] 시위하러 간 유생들은 대체 어디에?' 의뢰 진행에 필요한 '유생이 그려진 용모파기' 아이템을 삭제할 경우 재획득이 불가능하여 의뢰를 완료할 수 없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해당 의뢰를 완료하기 이전까지는 원활한 진행을 위해 의뢰 아이템인 '유생이 그려진 용모파기'를 삭제하지 말고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생이 그려진 용모파기' 아이템을 삭제하여 의뢰 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모험가님의 경우 [고객센터]로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아이템 복구에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심연의 우물 이용 시, 마그누스로 이동되지 않고 우물 안에서 계속 떨어지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검은사당' 우두머리 최초 정복 시, 발생하는 알림 UI 사운드 조절 예정입니다.
● '[아침의 나라] 패배' 의뢰를 진행하시는 모험가님께서는 아침의 나라 우물 옆 배치된 GM NPC에게 상호작용 후 <벨리아>로 이동하여 벨리아 우물로 내려가면 의뢰를 원활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아침의 나라] 남포 의뢰 진행 중 대사를 빠르게 연속 스킵할 경우 특정 상황에 따라 게임 진행이 불가한 현상이 확인됩니다.

● [대창귀전] 진행 중 '자꾸만 꾀를 부리는 돌쇠' 의뢰 진행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 본 현상은 의뢰를 완료하였음에도 의뢰 목록에서 같은 이름의 의뢰가 노출되어 나타나는 현상으로, 
의뢰 받은 일(O) - 메인 의뢰 탭에서 '[아침의 나라] 목민심서와 송로백일주' 의뢰를 수주 및 진행 부탁드립니다. (수주 NPC : 높새 볏골마을 토선생)
● 칼페온 '무역 상인 NPC'의 판매/구매 버튼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칼페온 남쪽의 울프강 NPC에게 무역품 판매 버튼이 노출되지 않는 경우, 다른 방향에서 NPC와의 대화를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 칼페온에서 무역품 구매를 할 수 없는 NPC에게 구매 버튼이 노출될 수 있으나, 실제 구매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아침의 나라] 이상하고 아름다운 도깨비상자' 의뢰의 완료 보상을 수령 시도할 경우 '아이템 결과를 저장소에 반영할 수 없다.' 메시지가 노출되며, 보상을 수령할 수 없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이 경우 캐릭터 가방에 보관되어 있는 모든 '이상하고 아름다운 도깨비 상자' 아이템을 개봉하거나, 창고에 보관할 경우 정상적으로 의뢰 완료 및 보상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해당 현상은 4월 5일(수) 정기점검 시 수정될 예정입니다.
● 아침의 나라 지역의 일부 [일일] 의뢰가 초기화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 '[아침의 나라] 지친 조선소 사람들' 의뢰를 통해 건네받은 '참돔' 아이템을 삭제한 경우, 의뢰 설명에 안내된 '남포 해변가'에서 참돔을 다시 낚을 수 없는 현상이 확인됩니다.
이 경우 '높새 볏골마을' 우측 바다에서 참돔을 낚을 수 있는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