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공지사항 2023.05.04 10:20 봄 시즌 종료 안내

 

 

안녕하세요. 검은사막입니다.

 

다가오는 2023년 5월 10일 (수) 정기점검 시 ‘봄 시즌’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시즌 종료 후에는 일부 아이템이 삭제되며, 시즌 의뢰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 일정

봄 시즌 종료일

2023년 5월 10일(수) 정기점검

 

■ 캐릭터 및 의뢰

- 2023년 5월 10일 (수) 정기점검 시 모든 시즌 캐릭터는 ‘일반 캐릭터’로 전환되며, 수주 중이던 일부 '시즌 의뢰'가 삭제됩니다.

 

 

- 2023년 5월 10일 (수) 정기점검 전까지 완료한 시즌 패스 및 흑정령 패스 보상을 모두 수령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령하지 않은 시즌 패스 및 흑정령 패스 보상은 2023년 5월 10일 (수) 정기점검 시 모두 삭제됩니다.
- 2023년 5월 10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사용하지 않은 ‘흑정령 패스’ 아이템은 삭제됩니다.
- 시즌 패스의 일반 보상을 수령하시면 흑정령 패스 보상도 활성화되며, 시즌 패스와 흑정령 패스 보상은 상위부터 순차적으로 보상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삭제되는 도전과제

2023년 5월 10일(수) 정기점검 시 삭제되는 도전과제

시즌 캐릭터 레벨 달성!! 시즌 서버에서 낚싯대를 장착하세요!
모험가를 위한 시즌 여정 지원! 신규 모험가를 위한 모험 지원!
복귀 모험가를 위한 모험 지원! 신규 모험가를 위한 특별한 지원!
복귀 모험가를 위한 특별한 지원! 시즌 부스팅 도전과제!
[시즌] 루크레시아의 단도에는! [시즌] 타락한 욜룬의 단도에는!
[시즌] 공허한 빛의 단도에는! -

* 위 도전과제는 시즌 종료 시점인 2023년 5월 10일 (수) 정기점검 시 모두 삭제됩니다. 아직 수령하지 않은 완료 보상이 있다면 시즌 종료 이전에 모두 수령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삭제되는 아이템

2023년 5월 10일 (수) 정기점검을 통해, 현재 모든 서버에서 낚을 수 있는 [시즌] 실러캔스를 포함한 다음 아이템이 모두 삭제됩니다.
아직 사용 및 교환하지 않은 아이템이 있다면, 2023년 5월 10일 (수) 정기점검 전까지 사용 및 교환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5월 10일 (수) 정기점검 후 삭제 예정인 아이템

- 명예로운 모험가의 증서

-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 투발라 광석

-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꾸러미

-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 꾸러미

- 투발라 광석 꾸러미

- [시즌] 바람 안개의 비급서

- [시즌] 붉은 안개의 비급서

- [시즌] 투발라 전환석 상자 및 부위별 [시즌] 투발라 전환석

- [시즌] 레벨 별 성장 지원 상자 및 [시즌] 새로운 모험의 상자

- 변환되지 않은 모든 투발라 장비 및 액세서리(상자 포함)

- 균열의 조각

- 균열의 메아리 및 균열의 메아리 상자

- 푸가르의 낚싯대

- [시즌] 실러캔스

- 얼어붙은 파도의 블랙스톤

- 푸가르의 초시계

- 아토락시온 : 균열의 함

- 푸가르의 소중한 목걸이

- 푸가르의 마편

- 끓어오르는 파도의 블랙스톤

- 흑정령 패스

* 기존에 소지하고 계신 '[시즌] 우두머리 장비 교환권'은 삭제되지 않으며, 다음 시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시즌] 까마귀 상단 공헌증서 I/II'를 소지하고 있을 경우, '까마귀 상단의 선물' 의뢰는 시즌 종료 후에도 수주 및 완료가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지급되는 아이템

'[시즌 서버 수료] 선택의 기로에서' 또는 '[시즌 서버 수료] 더 광활하고, 더 거친 세상 속으로' 의뢰를 완료하지 못한 모험가님께는 편지(B)를 통해 아래 아이템을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의뢰를 완료하지 못한 모험가 분들께 의뢰 완료 보상 지급

추억이 담긴 선물 상자

푸가르의 응원문

- 2023년 5월 10일 (수) 정기점검 기준으로 시즌 캐릭터를 삭제하였거나 존재하지 않을 경우 지급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 종료 후에도 진행 가능한 '의뢰'

2023년 5월 10일 (수) 정기점검 후에도 진행 가능한 의뢰

- 봄 시즌을 졸업했다면, 언제든지 푸가르를 통해

‘[시즌 특별 선물] 싱그럽게 피어나는 꿈’ 의뢰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투발라 전환석을 사용하지 않은 투발라 장비

시즌 중 획득한 투발라 장비에 전환석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2023년 5월 10일(수) 정기점검 시 아래의 우선순위에 따라 전환하여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단, 투발라 전환석을 사용한 부위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투발라 장비 전환 우선순위

 ① 전환석을 사용하지 않은 부위 별 가장 높은 강화 단계의 투발라 장비 

(부위별 한 개씩, 단, 귀걸이와 반지는 최대 두 개씩 = 최대 13개) 

예) [시즌] 투발라 장갑 전환석을 사용하지 않은 ‘동 : 투발라 장갑’과 

‘고 : 투발라 장갑’을 보유하고 있었다면, ‘동 : 투발라 장갑’이 자동 전환됩니다. 

만약, 동일한 강화 단계의 장비가 두 개 이상일 경우, 두 번째 우선순위에 따라 전환됩니다. 

 

② 아이템 각인 주문석이 사용된 투발라 장비 

예) 각인된 ‘동 : 투발라 장갑’과 각인되지 않은 ‘동 : 투발라 장갑’을 보유하고 있었다면 각인된 ‘동 : 투발라 장갑’이 전환됩니다. 

만약, 동일한 강화 단계의 장비가 두 개 이상이며 장비가 모두 각인이 되어있거나 모두 각인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는 세 번째 우선순위에 따라 전환됩니다. 

  

③ 가장 최근에 제작된 투발라 장비 

예) 5월 1일에 제작된 미각인 ‘동 : 투발라 장검’과 5월 3일에 제작된 미각인 ‘동 : 투발라 부적’을 보유하고 있었다면 더 최근에 제작된 장비인 ‘동 : 투발라 부적’이 전환됩니다. 

* 위 우선순위에 따라 전환된 부위별 투발라 장비를 제외한 나머지 투발라 장비들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 이렇게 전환된 투발라 장비는 시즌을 졸업한 캐릭터의 가방에 지급될 예정이며 가방 슬롯 192칸이 가득 차 있을 경우, 하이델 창고로 지급됩니다.

 

※ 유의 사항

- 전환된 장비가 아닌 삭제된 다른 장비의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장비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로 2023년 6월 7일(수) 정기점검 이전까지 [고객센터]로 문의 접수 시 교환에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 문의 접수 시 '교환을 원하는 전환된 장비의 이름과 강화 단계 / 전환을 원하는 장비의 이름과 강화 단계'를 기재해 주시면 더욱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 전환된 장비는 부위별로 1회만 교환에 도움을 드릴 수 있으니 신중히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