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22.04.27 07:00 4월 27일(수) 업데이트 안내

 


4월 27일 업데이트 사항 정정 안내

유물 / 광명석 가방

- 전이한 유물은 유물 / 광명석 가방에 보관할 수 없습니다. (2022-04-27 10:25 추가)

 

마르니스 악기

● 마르니스 악기의 상세한 획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2-04-27 11:20 추가)
 - 아르티니 NPC에게 '악보 : 케플란의 천재' 구매 후 선행 의뢰 진행 (카이아 호수)
 - 선행 의뢰 완료 후 마르니 상점 이용 가능(끝없는 겨울의 산 토리의 숲)
 - 마르니 상점에서 제작할 악기의 도면 구매
 - 악기 도면 구매 후 마르니로부터 해당 악기의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일일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일일 의뢰 또는 상점에서 해당하는 파동 전환 장치를 구매하여 마르니스 악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일일 의뢰는 [생활]타입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만 받을 수 있습니다.
※ 마르니스 악기 관련 의뢰 및 상점 이용은 샤이 클래스로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도면을 5 종류 소지하고 있다면 5종의 의뢰를 모두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정기점검을 기다려주시는 모험가님들께서 업데이트 내용을 보다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4월 27일(수) 정기점검 후 적용될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세렌디아 엘비아의 영역 추가 개선 및 마르니스, 플로케스트라 콘트라베이스 악기, 유물/광명석 가방 추가 등 129건의 업데이트(1.28GB)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세렌디아 엘비아의 영역 추가 개선

지난주 세렌디아 엘비아 지역이 개편되었습니다. 비교적 큰 변화가 있던 만큼 저희 역시 장점은 물론이고 부족한 부분이나 아쉬운 부분들에 대해서 계속 체크하고 있으며, 개선 사항이 준비될 때마다 빠르게 업데이트를 하고자 합니다. 오늘 역시 크고 작은 개선 사항들이 포함되었는데요, 먼저 각 사냥터의 몬스터 배치가 개선됩니다. 특히 나가나 제단 임프쪽을 많이 변경하여 기믹을 더 확실하게 활용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울러 정령무기의 경우 잔존시간이 3분이 다소 짧다는 의견이 많아 5분으로 조정하였고,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조금이라도 활용도를 넓힐 수 있도록 정령무기 효과를 받을 때 몬스터 공격력 +3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엘비아 전용 일일 의뢰에서 얻을 수 있는 포식자의 뿌리의 개수를 늘려, 정령무기를 미리 준비한 상태로 사냥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도 살짝 넓혔습니다.

마지막으로 엘비아 파티 사냥터의 경우 정령무기의 효율이 높아 큰 장점도 있었지만, 정령무기를 들고 있는 파티원의 경우 다른 사람들을 기다렸다가 몬스터를 처치해야 하는 등의 상황이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파티 사냥터는 정령 무기의 효율을 감소시켜 온전히 파티 사냥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드롭 밸런스는 파티 사냥터뿐 아니라 전체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계속 조정해 나갈 것입니다.
고대 정령의 축복

● 세렌디아 엘비아의 영역의 고대 정령들이 하둠의 기운에 저항하기 시작했습니다.

- 엘비아의 고대 정령들이 등장한 후, 다시 모습을 감추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3분에서 5분으로 증가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이 모습을 감추기까지 1분 가량이 남았을 때, 고대 정령이 몰려오는 하둠의 기운에 저항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세렌디아 엘비아의 영역의 고대 정령들이 속삭임으로 모험가들을 북돋아 주기 시작합니다.

- '엘비아 정령의 속삭임'은 모습을 드러낸 고대 정령에게 상호작용하는 것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주무기/각성무기 선택지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엘비아 정령의 속삭임'은 5분 동안 몬스터 추가 공격력 +3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엘비아 정령의 축복'과 '엘비아 정령의 잔향'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상호작용을 완료하여 '엘비아 정령의 속삭임'을 부여해 준 고대 정령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모습을 감춥니다.

 

제단임프 서식지(엘비아의 영역)

제단 임프 서식지는 몬스터를 깃발 근처로 끌고 오는 사냥 패턴에 속도감과 쾌적함을 더하기 위해 깃발 가까이로 몬스터들을 배치하고 네임드 몬스터 주변으로 일반 몬스터들이 모이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난폭한> 제단 임프의 영혼이 깃발에 흡수되는 범위가 감소되었으나, 이를 포함하여도 이전보다 훨씬 쾌적하게 사냥을 즐기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베그가 등장할 때, 좀 더 빠르게 등장하면서 부하 몬스터들을 같이 소환하도록 변경하여 베그가 등장하는 모션을 기다리지 않고 부하 몬스터들을 처치하다 보면 베그와 전투를 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파티원이 정령 무기를 획득했을 때, 전리품 획득을 위해 다른 파티원이 먼저 공격 하고 나서 정령 무기를 들고 있었던 파티원이 공격을 해야 했던 부분들을 개선하기 위하여 정령 무기의 추가 피해량을 조정하였으며, 이에 따라 전리품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사냥을 보다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몬스터들이 깃발에 가까운 범위로 배치되고, <난폭한 영혼> 제단 임프 조련사와 <난폭한 영혼> 제단 임프 싸움꾼 중심으로 배치가 직관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몬스터가 깃발 근처로 배치됨에 따라 <난폭한> 제단 임프의 영혼이 임프 깃발에 흡수되는 범위가 감소되었습니다.

- 몬스터 배치가 변경됨에 따라 임프 제단 몬스터들이 추격하는 범위가 기존보다 감소되었습니다.

 

● 파티 사냥 시, 정령 무기로 인해 다른 파티원이 전리품을 획득하지 못하는 경우를 개선하기 위해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 정령무기(오기에르)의 추가 피해량이 4.5배에서 2배로 감소하였습니다.

- 정령무기(나크)의 추가 피해량이 6.5배에서 2.5배로 감소하였습니다.

- 정령무기(발타라)의 추가 피해량이 3.5배에서 1.5배로 감소하였습니다.

 

● 정령무기 피해량 조정에 따라 <난폭한> 임프로부터 획득 가능한 전리품 상향이 적용됩니다. 

- 오기에르의 물결 획득 확률이 1.5배 증가되었습니다.

- 공허의 씨앗 획득 확률이 1.3배 증가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비겁한 베그가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등장 메시지가 발생한 후, 기존보다 50% 빠르게 등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출현 시 <불안정한 영혼> 임프 제단 무리가 등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처치 시 <불안정한 영혼> 임프 제단 무리가 등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비라기 산채(엘비아의 영역) 

비라기 산채에서는 말에 아이템을 옮기거나 야영지 사용을 위해 잠시 사냥터를 이탈할 때, 현상금 단계가 초기화되었던 부분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현상금이 책정된 후에는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여도 일정 시간 동안 초기화되지 않도록 개선하고, 현상금 범위를 넓히는 방향으로 개선하였습니다.

● 모험가가 비라기 산채에서 벗어났을 때, 비라기 현상금 단계가 초기화되는 조건이 다음과 같이 완화되었습니다.

- 비라기 산채에 현상금 단계가 적용되는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 현상금이 책정된 후, 비라기 산채가 아닌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여도 약 5분 동안은 현상금 단계가 초기화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늪지 나가 서식지(엘비아의 영역) 

늪지 나가 서식지는 맹독 식물을 중심으로 근처에 배치된 나가 부대장들을 모아서 빠르게 처치할 수 있도록 몬스터 배치를 개선하고, 나가 부대장의 개체 수를 증가시켰습니다. 늪지 나가 서식지를 처음 방문한 모험가님이라 하시더라도 맹독 식물을 기준으로 사냥 스팟을 직관적으로 파악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비취별빛 숲의 옥진시니를 떠올리시면 이해가 쉬우실 것입니다.
또 나가 무리들을 처치하고 포건 습격대가 등장했을 때, 기다리지 않고 다음 자리로 이동하여 사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포건 습격대의 추격 거리를 증가시켜 속도감을 더하고자 했습니다. 이는 늪지 포건 서식지에서 등장하는 나가 습격대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몬스터 배치 개선으로 늪지 나가 서식지의 사냥 효율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일부 전리품 조정이 적용되지만, 기대 수익은 기존보다 증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늪지 나가 부대장의 배치가 맹독 식물에 더 가깝게 위치하도록 배치가 개선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늪지 나가 부대장의 추격 거리 및 이동 거리가 감소되었습니다.

- 늪지 나가 서식지에 더 많은 늪지 나가 부대장들이 배치되었습니다.

 

● 몬스터 배치 개선에 따라 다음의 전리품 조정이 적용되었습니다. 

- 잡동사니를 제외한 다른 전리품의 획득 확률이 15% 감소되었습니다.

- 늪지 나가 부대장으로부터 획득 가능한 잡동사니 수량이 4 ~ 6개에서 2 ~ 4개로 조정되었습니다.

 

 

● 늪지 나가 부대장의 공격 거리가 감소하여 더 근접한 상태에서 공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늪지 나가 서식지의 늪지 소라게, 붉은 가시 촉수, 삼각머리 도마뱀의 개체수가 감소하였습니다.

 

● 늪지 나가 서식지를 습격하는 포건 습격대가 모험가를 추격하는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늪지 포건 서식지(엘비아의 영역)

● 늪지 포건 서식지를 습격하는 나가 습격대가 모험가를 추격하는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폐성터(엘비아의 영역) 

3인 파티로 진행되는 폐성터는 몬스터를 끌고 올 때 해당 몬스터의 어그로가 나에게 적용되고 있는지, 다른 파티원에게 적용되었는지를 신경 써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몬스터들의 배치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배치하여 몰이를 할 때 스트레스가 생기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제단 임프 서식지와 마찬가지로 파티원이 정령 무기를 획득했을 때, 파티원들이 전리품을 모두 획득할 수 있도록 정령 무기의 피해량을 조정하였으며 이에 따라 전리품의 추가 상향이 적용되었습니다.

파티 사냥을 보다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몬스터 배치가 직관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파티 사냥 시, 정령 무기로 인해 다른 파티원이 전리품을 획득하지 못하는 경우를 개선하기 위해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 정령무기(발타라)의 추가 피해량이 4.5배에서 2배로 감소하였습니다.

- 정령무기(오기에르)의 추가 피해량이 6배에서 2.5배로 감소하였습니다.

- 정령무기(나크)의 추가 피해량이 3.5배에서 1.5배로 감소하였습니다.

 

● 정령무기 피해량 조정에 따라 일반 몬스터로부터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 상향이 적용됩니다. 

- 발타라의 불꽃 획득 확률이 1.9배 증가되었습니다.

- 진노하는 밤의 조각 획득 확률이 1.5배 증가되었습니다.

- 정령무기(발타라)의 획득 확률이 1.2배 증가되었습니다.

- 정령무기(오기에르)의 획득 확률이 1.5배 증가되었습니다.

- 알룬디의 비밀 지령서 획득 확률이 1.2배 증가되었습니다.

- 획득 가능한 잡동사니 수량이 2개에서 2~3개로 증가되었습니다.

 

핏빛 수도원(엘비아의 영역)

핏빛 수도원은 기믹 몬스터인 머스칸이 내성에서만 등장하여 외부에서 사냥 중인 경우는 자리 비워야 하거나 머스칸을 포기해야 했던 상황을 개선하고자, 머스칸이 오크 캠프의 오르그처럼 모든 지역에서 등장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전리품 획득이 개인 획득으로 변경되며, 난이도 또한 개인 난이도에 맞게끔 완화되었습니다.

● 붉은 종소리가 울려 퍼질 때, 모험가가 사망한 상태라면 <광기에 지배된> 광신도들이 등장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험가가 부활하면 <광기에 지배된> 광신도들이 다시 등장합니다.

 

● <각성한 우두머리> 광기의 머스칸이 전투 중 낮은 확률로 등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핏빛 수도원 내부에서 더 이상 비밀 의식을 치루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광기의 머스칸에게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이 개인 획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광기의 머스칸의 난이도가 완화되었습니다.

- <각성한 우두머리> 광기의 머스칸의 등장 연출이 변경되었습니다.

 
세렌디아 엘비아의 영역 일일 의뢰 개선

● 세렌디아 엘비아의 영역 일일 의뢰에서 획득할 수 있는 포식자의 뿌리 수량이 증가됩니다. 

- 포식자의 뿌리 2개 → 5개 / 포식자의 뿌리 6개 → 15개 

지역 수주 NPC 의뢰명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오크

캠프

오크 사냥꾼

버디

[일일] 서늘한 기운이 감도는 오크 캠프 작은 붉은 오크 1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5개
[일일] 안개 속에서 들려오는 목소리 붉은 오크 광전사 5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5개
[일일] 사라진 붉은 오크 붉은 오크 무리 10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15개

핏빛

수도원

안나린 [일일] 사라진 희망의 끈 광신도 4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5개
[일일] 녹빛으로 물든 수도원 광신도 전사 4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5개
[일일] 수상한 광신도 광신도 무리 15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15개

포건

늪지

데르닐 [일일] 경계하는 포건 늪지 포건 보초병 3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5개
[일일] 거대한 포건 거대 늪지 포건 25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5개
[일일] 농장 주인의 고민 늪지 포건 무리 10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15개

나가

늪지

제냐 [일일] 낯선 느낌의 늪지 나가 견습 창병 25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5개
[일일] 나가 늪지의 생태 나가 도끼병 25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5개
[일일] 사라진 늪지 나가들 늪지 나가 무리 15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15개
폐성터 루벤 [일일] 고요함 속의 긴장 기동병 4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5개
[일일] 폭풍전야의 폐성터 돌격병 4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5개
[일일] 사라진 알 룬디의 병사들 알 룬디 반란군 무리 20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15개

비라기

산채

에투나르 [일일] 어둠으로 물들어가는 산 산적 돌격 대장 25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5개
[일일] 산 속 깊이 숨겨진 산적 수비 대장 5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5개
[일일] 산적에 의한 납치?! 산적 무리 2000명 처치 포식자의 뿌리 15개

임프

제단

자라 린치 [일일] 밝혀지지 않은 사실 제단 임프 싸움꾼 2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5개
[일일] 기묘한 현상 제단 임프 전사 15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5개
[일일] 자취를 감춘 제단 임프 제단 임프 무리 1000마리 처치 포식자의 뿌리 15개

마르니스, 플로케스트라 콘트라베이스 악기

유명한 떠돌이 음악가, 아르티니의 스승의 이름을 가진 플로케스트라 콘트라베이스가 검은사막 월드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와 함께, 미친 과학자 마르니가 오래전 예술적 소양을 발휘하여 발명해내었다고 소문만 무성하던 '마르니스' 악기가 검은사막 월드에 발견되었습니다. 발견된 악기는 마르니베이스와 4종의 마르니언으로, 기존의 검은사막 월드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신비로운 음색을 낸다고 합니다.

많은 모험가 여러분께서, 작곡 콘텐츠를 이용해 초보자용 악기/플로케스트라 악기로 멋진 음악을 만들어 연주해주고 계신데요, 플로케스트라 콘트라베이스 추가와 함께 신나는 음악을 보다 섬세하고, 볼륨감 있게 표현할 수 있는 마르니스 악기 또한 추가되어, <명곡 프로듀서> 모험가님을 포함해 많은 작곡 꿈나무 모험가 여러분께서 기뻐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이번에 추가된 이름조차 신비로운 마르니언(물결행성, 환상트리, 비밀노트, 샌드위치)은, 하나의 마르니언 당 총 4개의 음색을 표현할 수 있어, 총 16종의 음색을 뽐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번 노트를 작성할 때마다, 새로운 곡을 작곡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였습니다. 

플로케스트라 콘트라베이스

● 플로케스트라 제자 아르티니가 새로운 악기의 제작 도면을 찾아냈다는 소문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 소문에 따르면 마음 깊은 곳 까지 울림이 닿을 만큼 따뜻한 음색을 가진 악기라고 합니다.

- 플로케스트라의 악기는 흙의 울림을 품은 이슬을 얻을 수 있는 의뢰와 공작(L)을 통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악기 제작 방법

플로케스트라 콘트라베이스

[제작 도면] 플로케스트라 콘트라 베이스 1개

단풍나무 합판 10개

철 주괴 50개

금 주괴 50개

흙의 울림을 담은 이슬 10개

- 플로케스트라 콘트라베이스 제작 도면은 카이아 호수, 플롱도르 호수, 살라나르 못, 안카도 내항에 위치한 아르티니 악기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콘트라베이스 제작 도면 우클릭 시 악기 제작에 필요한 흙의 울림을 품은 이슬을 획득할 수 있는 카이아 호수에 위치한 아르티니 NPC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흙의 울림을 담은 이슬은 각 제작 도면을 가방에 소지하고 있을 때 다음의 일일 의뢰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의뢰명 의뢰 조건 의뢰 보상
[일일] 흙의 울림을 품은 이슬 주변 숲에서 소나무 원목을 채집하고 아르티니에게 100개 건네기

흙의 울림을 품은 이슬 1개 

 

 

마르니스 악기

● 최근 비츠아리 속 세상에서 새로운 꿈을 꾸는 샤이들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여태껏 경험해보지 못한 소리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 마르니스 악기는 마르니의 특별한 파동 전환 장치를 얻을 수 있는 의뢰와 공작(L)을 통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마르니스 악기는 아르티니 NPC에게서 '악보 : 케플란의 천재' 를 구매하여 가문당 최초 1회 진행하여야 하는 선행 의뢰를 수주 및 완료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르니스 악기의 상세한 획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추가)
 - 아르티니 NPC에게 '악보 : 케플란의 천재' 구매 후 선행 의뢰 진행 (카이아 호수)
 - 선행 의뢰 완료 후 마르니 상점 이용 가능(끝없는 겨울의 산 토리의 숲)
 - 마르니 상점에서 제작할 악기의 도면 구매
 - 악기 도면 구매 후 마르니로부터 해당 악기의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일일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일일 의뢰 또는 상점에서 해당하는 파동 전환 장치를 구매하여 마르니스 악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일일 의뢰는 [생활]타입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만 받을 수 있습니다.
※ 마르니스 악기 관련 의뢰 및 상점 이용은 샤이 클래스로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도면을 5 종류 소지하고 있다면 5종의 의뢰를 모두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악기 제작 방법

마르니베이스

[제작 도면] 마르니베이스 1개
자작나무 합판 10개
금 주괴 100개
양 피 500개
돔형 파동 전환 장치 10개 

마르니언 : 물결행성

[제작 도면] 마르니언 : 물결행성 1개
딱총나무 합판 10개
금 주괴 100개
사자 피 500개
원형 파동 전환 장치 10개 

마르니언 : 환상트리

[제작 도면] 마르니언 : 환상트리 1개
고리 나무 합판 10개
금 주괴 100개
사슴 피 500개
삼각 파동 전환 장치 10개 

마르니언 : 비밀노트

[제작 도면] 마르니언 : 비밀노트 1개
이끼 나무 합판 10개
금 주괴 100개
늑대 피 500개
사각 파동 전환 장치 10개 

마르니언 : 샌드위치

[제작 도면] 마르니언 : 샌드위치 1개
편백나무 합판 10개
금 주괴 100개
코뿔소 피 500개
칼날 파동 전환 장치 10개 

● 파동 전환 장치는 일일 의뢰의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마르니 상점에서 은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파동 전환 장치 일일 의뢰는 5종 모두 같은 날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의뢰명 의뢰 조건 의뢰 보상
[일일] 마르니스 : 돔형 파동 전환 장치

요동치는 마르니의 돌을 가지고

셰레칸 몬스터 250마리 처치한 후 건네주기

돔형 파동 전환 장치 3개

[일일] 마르니스 : 원형 파동 전환 장치

요동치는 마르니의 돌을 가지고

트쉬라 폐허 몬스터 400마리 처치한 후 건네주기

원형 파동 전환 장치 3개

[일일] 마르니스 : 삼각 파동 전환 장치

요동치는 마르니의 돌을 가지고

낙시온 <야생의> 수렵 몬스터 50마리 처치한 후 건네주기

삼각 파동 전환 장치 3개

[일일] 마르니스 : 사각 파동 전환 장치

요동치는 마르니의 돌을 가지고

겨울산 <야생의> 수렵 몬스터 50마리 처치한 후 건네주기

사각 파동 전환 장치 3개

[일일] 마르니스 : 칼날 파동 전환 장치

요동치는 마르니의 돌을 가지고

가시나무숲 몬스터 150마리 처치한 후 건네주기

칼날 파동 전환 장치 3개

 

● 아르티니 NPC에게서 '악보 : 케플란의 천재' 를 구매 후 선행 의뢰를 완료하면 마르니 상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일일 의뢰를 수행하여 파동 전환 장치를 획득하면 은화를 아낄 수 있습니다.

 

마르니 상점 판매 물품

아이템 가격
[제작 도면] 마르니베이스 1억 은화
[제작 도면] 마르니언 : 물결행성 1억 은화
[제작 도면] 마르니언 : 환상트리 1억 은화
[제작 도면] 마르니언 : 비밀노트 1억 은화
[제작 도면] 마르니언 : 샌드위치 1억 은화
돔형 파동 전환 장치 4000만 은화
원형 파동 전환 장치 4000만 은화
삼각 파동 전환 장치 4000만 은화
사각 파동 전환 장치 4000만 은화
칼날 파동 전환 장치 4000만 은화

● 마르니스 악기 지식 카테고리를 모두 완성하면 칭호 <마르니의 날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칭호 <플로케스트라의 날개> 와 칭호 <마르니의 날개> 를 모두 가지고 있으면 흑정령을 통해 칭호 <뮤지션> 을 획득할 수 있는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악기 연주 시 BPM 설정에 따라 연주동작이 3종류로 구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1~79 / 80 ~ 129 / 130이상

BPM 1~79 BPM 80~129 BPM 130 이상

● 음악 앨범 UI의 악기 선택 영역 배치가 변경되고 더 많은 악기 종류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음악 앨범] 특정 상황에서 작곡 창의 선택 모드를 통해 여러 개의 노트 세기 및 주법을 조정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유물 / 광명석 가방

유물과 광명석을 별도로 관리하고 보관할 수 있는, 가문 기반의 유물 가방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가방은 앞으로 더 다양한 유물과 광명석이 추가될 예정인 점을 고려하여 기존 가방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별도의 공간에서 독립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하자는 의도로 제작되었습니다.
유물은 최대 30 종류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광명석의 경우에는 팔레트 기능처럼 보관된 모든 광명석이 표시되고 가방에 넣을 때마다 중첩되어 보관하는 방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유물 가방은 가문 기반입니다. 한 번 넣어두면 모든 캐릭터가 관리할 수 있게 되지만, 대신 보관한 유물이나 광명석을 장착하거나 해제할 때에는 유물 가방에서 일반 가방으로 옮겨야 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유물과 광명석은 더 다양한 세팅의 재미를 제공해 드리고 싶은 목적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앞으로 추가될 새로운 유물이나 광명석 업데이트와 함께, 더 활용도를 넓힐 수 있도록 프리셋 등의 기능 강화도 고려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유물 및 광명석을 별도의 공간에 보관할 수 있는 유물 가방이 추가되었습니다.

- 유물 가방은 가문이 공유합니다.

- 가방 UI 하단의 유물 가방 버튼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동일한 아이템을 여러 개 보관하는 경우 한 칸에 겹쳐져 동일한 아이템을 몇 개 가지고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유물 보관 시, 툴팁을 확인하지 않고도 장착된 유물을 가늠할 수 있도록 광명석 아이콘이 작게 표시됩니다.

- 광명석 보관 시, 하단의 필터를 통해 불, 땅, 바람, 특수 광명석 분류를 나눠 찾을 수 있습니다.

※ 전이한 유물은 유물 / 광명석 가방에 보관할 수 없습니다. (추가)

Calpheon Episode 2 QNA 시간에서 말씀드렸던, 유물 내구도 무제한 변경이 적용됩니다. 유물의 내구도가 많이 소모되어 각인 주문석을 사용하셨던 모험가님도 계셨을텐데요, 사용하셨던 소중한 아이템 각인석은 우편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 유물 장비의 내구도가 무제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따라 내구도 소모 UI 및 아이템 설명 등에서 유물의 내구도 표시가 제거되었습니다.

- 유물에 사용하신 아이템 각인 주문석은 우편으로 지급되었습니다.

 

이벤트

접기

● 마르니스 악기에 몸을 맡겨봐!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22년 4월 27일(수) 정기점검 후 ~ 2022년 5월 11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① 이벤트 기간 중 <벨리아 마을>에 NPC 화합 음악단이 방문합니다!

샤이 클래스로 화합 음악단원에게 연주 실력을 뽐내고 신규 악기 마르니스의 제작 재료 보상을 획득해 보세요!

의뢰명

의뢰 수주 조건

의뢰 완료 조건

의뢰 완료 보상

[가문당 1회]

[이벤트] 악기에

몸을 맡겨

샤이 클래스
의뢰 수주 가능

화합 음악단원에게
연주 실력 보여주기

공헌도 경험치 300

 

선택 보상 (목록 중 택1) ▼

돔형 파동 전환 장치 4개

원형 파동 전환 장치 4개

삼각 파동 전환 장치 4개

사각 파동 전환 장치 4개

칼날 파동 전환 장치 4개

* 위 의뢰 완료 보상들은 신규 악기 마르니스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입니다.

마르니스 악기의 획득 방법과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모험가 가이드] - [음악 앨범] 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마르니스 악기에 몸을 맡겨봐! 바로가기]

 


 

● 나만의 드라카니아 스타일링!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 2022년 4월 27월(수) 정기점검 후 ~ 2022년 5월 18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 이벤트 기간 중 펄 상점(F3)에서 이용 가능한 ‘스타일 앨범’에 드라카니아 클래스의 패션을 소개해 주세요!

 

펄상점(F3) - 의상 카테고리에서 버튼 클릭 시 ‘스타일 앨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스타일 앨범에서 버튼을 클릭하면, 캐릭터가 착용 중인 패션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 A 의상을 입고 촬영했다면, 펄 상점(F3) - 의상 카테고리 A 의상 - 스타일 앨범에서 등록된 앨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보상

구분

이벤트 보상

드라카니아 클래스스타일 앨범에 게시물을
1회 이상 업로드한 모험가님 누구나! 참여 보상!

파트리지오의 의상 가방 1개


 

용의 가호 1개

 

‘용의 가호’ 아이템 사용 효과 ▼
아이템 획득 확률 +30% (60분)

* 참여 보상은 중복 지급되지 않으며, 이벤트 종료 후 2주 내 편지(B)로 지급됩니다.

* 용의 가호 아이템의 세부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중복 사용 가능한 주문서 :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류
- 중복 사용이 되지 않는 주문서 : 그믐달 최상급 주문서, 영예로운 전장의 주문서, J의 특별한 주문서
- 용의 가호 아이템은 획득 시 유효 기간 30일이 적용되며, 1개 당 1칸의 가방을 차지합니다.

 

[나만의 드라카니아 스타일링! 바로가기]


 

● 월드 우두머리 처치 대작전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1. 월드 우두머리 처치 작전

 

이벤트 기간

- 2022년 4월 27일(수) 정기점검 후 ~ 2022년 5월 11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 이벤트 기간 중 월드 우두머리 처치 시, 아래 아이템 획득 확률이 2배 증가합니다!

시즌-아르샤, 아르샤, 올비아 서버에서는 월드 우두머리가 출현하지 않습니다.

월드 우두머리

이벤트 기간에는

아래 아이템 획득 확률 2배 증가!

대양의 심장 벨

 

벨의 심장, 응축된 벨의 마력

붉은용 가모스

가모스의 심장

폭풍을 노래하는 카란다

카란다의 심장

하피의 여왕 카란다

단델리온 무기 상자

악몽을 빚는 크자카

어느 모험가의 유품

부패의 군주 크자카

크자카의 봉인된 무기상자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

온전한 누베르의 역린

(* 본 아이템은 획득 개수가 2배로 증가합니다.)

핏빛 사막의 눈동자

(* 본 아이템은 획득 개수가 2배로 증가합니다.)

모래 폭풍의 지배자 누베르

온전한 누베르의 역린

(* 본 아이템은 획득 개수가 2배로 증가합니다.)

누베르의 봉인된 보조무기 상자

먹구름을 피워내는 쿠툼

쿠툼의 동력석

고대 쿠툼

쿠툼의 봉인된 보조무기 상자

미루목 파괴자 오핀

오핀 테트의 빛이 봉인된 무기상자

* 이벤트 기간에 벨 처치 시, 기여도에 따라 [이벤트] 벨 보상 꾸러미 - 상급, [이벤트] 벨 보상 꾸러미 - 중급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온전한 누베르의 역린과 핏빛 사막의 눈동자는 아이템 획득 확률이 아닌, 아이템 획득 개수가 2배로 증가합니다.

■ 월드 우두머리 처치 방법 알아보기!

접기

월드 우두머리 처치 TIP!


1. 월드 우두머리는 특정 장소에 출현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내 ‘도움말(F1) - 시간표’를 통해서도 월드 우두머리 출현 시간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벨의 출현 지역인 '벨의 영역'과 누베르의 출현 지역인 '붉은 사막'에서는 모험가님의 위치가 보이지 않는답니다.

출현 지역까지 찾아가는 방법이 익숙하지 않다면, 나침반 아이템을 활용하여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어요!

 

2. 월드 우두머리 처치는 일정 수준의 공격력과 방어력 능력치를 갖춘 뒤 도전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3. 월드 우두머리의 공격으로 캐릭터가 사망할 경우, 사망 패널티를 받으니 유의해 주세요!

 

4. 월드 우두머리는 출현 후 30분 내에 처치되지 않을 경우 자연적으로 소멸됩니다.

- 출현한 우두머리는 전 서버에서 생명력을 공유한답니다.

 

5. 월드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다수의 모험가에게 아이템 획득 권한이 주어지며, 해당 권한은 입힌 ‘피해량’이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 어디까지나 ‘피해량’은 기준 중 하나일 뿐이니 운이 좋다면 아이템 획득 권한을 얻어 최고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 예외적으로 강력한 월드 우두머리는 전 서버에 공유된 체력 기준 0.01%의 피해를 입혀야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2. 그믐달 우두머리 인장 100% 확정 획득

 

이벤트 기간

- 2022년 4월 27일(수) 정기점검 후 ~ 2022년 5월 11일(수) 정기점검 전

 

이벤트 내용

① 이벤트 기간에 필드/월드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이벤트] 그믐달 우두머리 인장’을 100%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단, 대양의 심장 벨 처치 시에는 인장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② [이벤트] 그믐달 우두머리 인장을 보유한 상태로 NPC 제티나를 찾아가면, 아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교환에 필요한 아이템

교환 가능한 아이템

[이벤트] 그믐달 우두머리 인장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20개

마력의 파편 3개

마르니의 불안정한 연료 2개

[이벤트] 용기의 향수 1개

[이벤트] 칼크의 비약 1개

로메룬의 최상급 연금술 수리 도구 1개

바말로 호나의 최상급 요리 수리 도구 1개

[이벤트] 그믐달 우두머리 인장 5개

고대 자연 마력의 수정 - 금강 1개

[이벤트] 그믐달 우두머리 인장 10개

임프 대장의 칼 1개

고블린 족장 투구 1개

머스칸의 피묻은 강철 헬멧 1개

칼크의 날개 1개

[이벤트] 그믐달 우두머리 인장 20개

어느 모험가의 유품 1개

* [이벤트] 그믐달 우두머리 인장은 이벤트 종료 후에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월드 우두머리 처치 대작전 바로가기]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레인저

● 마상 상태에서 숨을 찢는 화살, 강 : 숨을 찢는 화살 기술 사용 시 다운 어택이 아닌 에어 어택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회피 폭발 사격의 추가 타격을 사용하였을 때, 점프력 증가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공간 벼락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일부 기술을 연계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랑 : 포효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기술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 사인검 상태에서 추격 중 낙하할 때 무신도로 전환이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 사인검 상태에서 좌, 우 돌개베기 기술 사용 시 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 레벨업 시 습득 불가능한 기술이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전승 : 미스틱의 기상 기술 설명 중 강화기술 목록에 웅크린 늑대 내용이 삭제되었습니다.

 

 

아처

● 갈망의 발톱 기술의 커맨드 내용이 어색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하사신

● 흑정령 : 정수리 차기 기술의 시연 영상이 고요한 틈 기술 시연 영상으로 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커세어

● 높은 지형에서 본 : 태양을 가리는 소살 사용 시 공중에서 캐릭터 동작이 어색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드라카니아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드라카니아의 강 기술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두 기술은 단일이나 연계, 어떤 형태로든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드라카니아는 PvE와 PvP에서 큰 틀은 유지되지만 약간의 변화가 생깁니다.
먼저 PvE는 강 기술의 추가로 좀 더 온전한 전승의 틀을 갖추게 되며 성능적인 향상이 따르게 됩니다. 특히 '강: 가르는 발톱'은 이온을 소모하는 사르는 참격, 벼락불 작렬과 같은 강력한 기술이 재사용 대시시간일 때 사용하거나 연계하는데 용이하고, '강: 승천' 기술은 마크타난의 비늘이나 손짓 등 조작이 제한된 기술을 사용한 뒤 연계했을 때 큰 광역 피해를 입힐 수 있어 높은 빈도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PvP 쪽으로는 강 기술의 추가로 다소 큰 변화가 생깁니다. 추가된 강 기술이 각각 전방가드와 슈퍼아머 판정으로 조금 더 안전하게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벼락불 작렬에 군집돼 있던 피해량이 하향 조정됩니다. 이 외에 벼락불 휩쓸기의 모든 적중률 증가 효과가 허파 찌르기 타격 성공 시 발동으로 변경됩니다. 원래 드라카니아는 비교적 높은 적중 보정으로 받을 수 있게 설계 되었지만, 현재는 사용하는 방식에 비해 너무 좋은 효과를 받을 수 있어 꼭 변경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적중률 증가 효과를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던 상황이 줄어들어 아쉬움이 있겠지만, 강 기술의 추가와 함께 균형을 맞추고자 하기 위함이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드라카니아의 PvP는 업데이트 이후에도 계속해서 확인하면서 필요에 따라 조정해 나갈 것입니다.
● 강 : 승천 기술과 강 : 가르는 발톱 전승 기술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강 : 승천

기술 기술 동작

 

강 : 가르는 발톱

기술 기술 동작

● 벼락불 작렬 I ~ 진 기술의 PVP 피해 감소율이 40% 에서 43%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벼락불 작렬 I ~ IV 기술의 PVP 피해 감소율이 47%에서 53%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벼락불 휩쓸기 기술의 모든 적중률 증가 효과가 강 : 허파 찌르기 기술로 옮겨졌으며, 타격 성공 시에 해당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굴절 기술 사용 후 허파 찌르기 I ~ 진 기술 사용 시 이동하면서 공격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굴절 기술 사용 후 사르는 참격 기술 사용 시 허파 찌르기 기술이 먼저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허파 찌르기 I ~ 진 기술 사용 시 특정 동작에서 다음 기술로 연계가 늦게 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담을 타고 오르는 동작에서 무기가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꿰뚫는 날개 기술 사용 후 사르는 참격 연계 시 허파 찌르기가 발동 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 상태에서 샤드의 외형이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다음 아이템 획득 시 월드 메시지와 환호 동작을 취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벤쇼의 목걸이, 고대 수호자의 인장, 검투사 슐츠의 목걸이, 마녀의 귀장식, 그림자의 표식, 무지개 산호초 반지, 가크툼의 복종반지, 나무 정령의 허리띠, 고대 병기의 핵, 대왕 고래 고기, 투명한 검은별 수정, 리베르토 무기 상자, 리베르토 무기 꾸러미

 

● 다음 아이템 획득 시, 환호 동작을 취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마노스의 공예가의 옷, 시즌 졸업 아이템 - 학사모, 찬란한 요정의 날개 아이템

 

● 용기의 향수, 신속의 향수, 정령의 향수 비약, 칼크의 비약, 심해의 비약 사용 시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이번 아이템 설명 개선부터는 아이템의 사용처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처를 상단에 배치하는 형태로 개선되었습니다. 추후 적용되는 아이템들 또한 사용처를 우선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며, 이미 아이템 설명이 개선된 아이템들은 해당 작업이 완료된 후, 다시 수정하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마력의 수정, 회복제, 마력이 깃든 양피지 등의 아이템 322종의 아이템 설명이 개선됩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접기
수정 추출 도구 고대 풍요 마력의 수정 - 철갑 [길드] 생명력 회복제(대형)
홍염 마력의 수정 - 적중 고대 풍요 마력의 수정 - 치유 [길드] 생명력 회복제(초대형)
홍염 마력의 수정 - 무력 고대 풍요 마력의 수정 - 공명 [길드] 정신력 회복제(소형)
홍염 마력의 수정 - 학살 고대 자연 마력의 수정 - 금강 [길드] 정신력 회복제(중형)
풍요 마력의 수정 - 철갑 고대 매혹 마력의 수정 - 민첩 [길드] 정신력 회복제(대형)
풍요 마력의 수정 - 강장 검은 마력의 수정 - 하르퓌아  [길드] 정신력 회복제(초대형)
풍요 마력의 수정 - 인내 검은 마력의 수정 - 고벨리누스 곡물 주스
풍요 마력의 수정 - 치유 검은 마력의 수정 - 살무사 농축 곡물 주스
풍요 마력의 수정 - 공명 검은 마력의 수정 - 히스트리아 고농축 곡물 주스
자연 마력의 수정 - 신속 검은 마력의 수정 - 카르메 약초수
자연 마력의 수정 - 금강 붉은 정령의 수정 농축 약초수
자연 마력의 수정 - 비상 붉은 전장의 수정 - 하르퓌아  고농축 약초수
자연 마력의 수정 - 낙하 붉은 전장의 수정 - 고벨리누스 고래 힘줄 회복제
자연 마력의 수정 - 기력 붉은 전장의 수정 - 살무사 탁월한 고래 힘줄 회복제
태양 마력의 수정 - 강습 붉은 전장의 수정 - 히스트리아 정제된 약초수
태양 마력의 수정 - 견고 붉은 전장의 수정 - 카르메 기운 회복제(소형)
태양 마력의 수정 - 용장 붉은 전장의 수정 - 무력 기운 회복제(중형)
태양 마력의 수정 - 적중 붉은 전장의 수정 - 금강 기운 회복제(대형)
태양 마력의 수정 - 거력 고대 마력의 수정 - 아디스 기운 회복제(초대형)
매혹 마력의 수정 - 암기 검은 마력의 수정 - 아디스 투지 회복제(소형)
매혹 마력의 수정 - 위압 붉은 전장의 수정 - 아디스 투지 회복제(중형)
매혹 마력의 수정 - 시력 검붉은 송곳니 수정 - 용장 투지 회복제(대형)
매혹 마력의 수정 - 민첩 검붉은 송곳니 수정 - 철갑 신성력 회복제(소형)
매혹 마력의 수정 - 경험 원 명예로운 영광의 수정 - 특수 회피 신성력 회복제(중형)
무결 마력의 수정 본 명예로운 영광의 수정 - 특수 회피 신성력 회복제(대형)
마력의 수정 - 홍염 진 명예로운 영광의 수정 - 특수 회피 무결한 마력의 블랙스톤
마력의 수정 - 매혹 명예로운 용기의 수정 - 아크라드 무결한 혼돈의 블랙스톤
마력의 수정 - 파괴 명예로운 용기의 수정 - 올루카스 햇빛을 품은 블랙스톤
마력의 수정 - 유혹 원 명예로운 용맹의 수정 - 넉백 저항 무시 달빛이 서린 블랙스톤
마력의 수정 - 고뇌 본 명예로운 용맹의 수정 - 넉백 저항 무시 해양 괴수의 내단
마력의 수정 - 명상 진 명예로운 용맹의 수정 - 넉백 저항 무시 어린 헤카루의 돌기
은은한 마력의 수정 - 성향 원 명예로운 용맹의 수정 - 넉다운 저항 무시 어린 표류추적자의 외피
은은한 마력의 수정 - 전투 본 명예로운 용맹의 수정 - 넉다운 저항 무시 그믐달 의상 상자(용장)
은은한 마력의 수정 - 채집 진 명예로운 용맹의 수정 - 넉다운 저항 무시 그믐달 의상 상자(살무사)
은은한 마력의 수정 - 낚시 원 명예로운 용맹의 수정 - 잡기 저항 무시 그믐달 의상 상자(신속)
은은한 마력의 수정 - 수렵 본 명예로운 용맹의 수정 - 잡기 저항 무시 플로아모스 꽃잎
은은한 마력의 수정 - 요리 진 명예로운 용맹의 수정 - 잡기 저항 무시 리아나의 촉매제
은은한 마력의 수정 - 연금 원 명예로운 용맹의 수정 - 기절 저항 무시 루드비히의 촉매제
은은한 마력의 수정 - 가공 본 명예로운 용맹의 수정 - 기절 저항 무시 풍성한 한가위 꾸러미
은은한 마력의 수정 - 조련 진 명예로운 용맹의 수정 - 기절 저항 무시 용병의 경험 (60분)
은은한 마력의 수정 - 무역 고대 자연 마력의 수정 - 투혼 고대 축복이 담긴 정령수
은은한 마력의 수정 - 재배 고대 자연 마력의 수정 - 견고 축복이 담긴 정령수
은은한 마력의 수정 - 항해 고대 자연 마력의 수정 - 거인 첸가 지혜의 결정
무한 마력의 수정 - 적중 붉은 전장의 수정 - 투혼 마력 깃든 양피지(+100)
무한 마력의 수정 - 무력 붉은 전장의 수정 - 견고 마력 깃든 양피지(+20)
무한 마력의 수정 - 학살 붉은 전장의 수정 - 거인 마력 깃든 양피지(+25)
무한 마력의 수정 - 철갑 찬란한 카이딕트의 수정 - 모험 마력 깃든 양피지(+30)
무한 마력의 수정 - 강장 진 마력의 수정 - 하르퓌아 마력 깃든 양피지(+35)
무한 마력의 수정 - 인내 본 마력의 수정 - 하르퓌아 마력 깃든 양피지(+40)
무한 마력의 수정 - 치유 원 마력의 수정 - 하르퓌아 마력 깃든 양피지(+45)
무한 마력의 수정 - 공명 진 마력의 수정 - 고벨리누스 마력 깃든 양피지(+50)
무한 마력의 수정 - 신속 본 마력의 수정 - 고벨리누스 마력 깃든 양피지(+60)
무한 마력의 수정 - 금강 원 마력의 수정 - 고벨리누스 마력 깃든 양피지(+80)
무한 마력의 수정 - 비상 진 마력의 수정 - 살무사 마력 깃든 양피지(+150)
무한 마력의 수정 - 낙하 본 마력의 수정 - 살무사 변종 로아꽃
무한 마력의 수정 - 기력 원 마력의 수정 - 살무사 마력 깃든 양피지(+10)
무한 마력의 수정 - 강습 진 마력의 수정 - 히스트리아 마력 깃든 양피지(+15)
무한 마력의 수정 - 견고 본 마력의 수정 - 히스트리아 마력 깃든 양피지(+70)
무한 마력의 수정 - 용장 원 마력의 수정 - 히스트리아 마력 깃든 양피지(+110)
무한 마력의 수정 - 거력 진 마력의 수정 - 카르메 마력 깃든 양피지(+120)
무한 마력의 수정 - 암기 본 마력의 수정 - 카르메 마력 깃든 양피지(+130)
무한 마력의 수정 - 위압 원 마력의 수정 - 카르메 마력 깃든 양피지(+140)
무한 마력의 수정 - 시력 진 마력의 수정 - 아디스 마력 깃든 양피지(+160)
무한 마력의 수정 - 민첩 본 마력의 수정 - 아디스 마력 깃든 양피지(+170)
무한 마력의 수정 - 경험 원 마력의 수정 - 아디스 마력 깃든 양피지(+180)
무한 마력의 수정 - 내구도 감소 명예로운 용기의 향수 마력 깃든 양피지(+190)
무한 마력의 수정 - 생명력회복 명예로운 거인의 영약 마력 깃든 양피지(+200)
무한 마력의 수정 - 정신력회복 어둠이 물든 양피지 I [제작 도면] 플로케스트라 어쿠스틱 기타
무한 마력의 수정 - 백어택 어둠이 물든 양피지 II [제작 도면] 플로케스트라 플룻
무한 마력의 수정 - 다운어택 만물의 기운 [제작 도면] 플로케스트라 휘슬
무한 마력의 수정 - 에어어택 크투란의 검은 잎사귀 [제작 도면] 플로케스트라 드럼 세트
무한 마력의 수정 - 치명타 크투란의 잿빛 잎사귀 [제작 도면] 플로케스트라 하프
무한 마력의 수정 - 스피드어택 생명의 강장제 [제작 도면] 플로케스트라 피아노
무한 마력의 수정 - 카운터어택 정제된 곡물 주스 [제작 도면] 플로케스트라 바이올린
무한 마력의 수정 - 공성 망령의 시선 [제작 도면] 플로케스트라 팬드럼
무한 마력의 수정 - 특수 회피 심연의 시선 영롱한 기아스의 투구 개량석 V
무한 마력의 수정 - 근거리 방어 전장의 사념 영롱한 그리폰의 투구 개량석 V
무한 마력의 수정 - 원거리 방어 미약한 울림이 느껴지는 목걸이 영롱한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개량석 V
무한 마력의 수정 - 마법 방어 미약한 울림이 느껴지는 귀걸이 영롱한 빨간코의 갑옷 개량석 V
무한 마력의 수정 - 기운 증가 미약한 울림이 느껴지는 반지 영롱한 베그의 장갑 개량석 V
무한 마력의 수정 - 잠수 시간 증가 미약한 울림이 느껴지는 허리띠 영롱한 리브르의 장갑 개량석 V
무한 마력의 수정 - 근거리 공격 미약한 울림의 주 무기 상자 영롱한 머스칸의 신발 개량석 V
무한 마력의 수정 - 원거리 공격 미약한 울림의 각성 무기 상자 영롱한 우르곤의 신발 개량석 V
무한 마력의 수정 - 마법 공격 증축용 목재 뾰족한 흑결정 조각
무한 마력의 수정 - 넉백 저항 무시 평범한 목재 파편 정령의 신비한 가루
무한 마력의 수정 - 넉다운 저항 무시 부산물 비료 해방된 실비아의 숨결
무한 마력의 수정 - 잡기 저항 무시 유기질 비료 진노하는 밤의 조각
무한 마력의 수정 - 기절 저항 무시 생명력 회복제(소형) 눈물짓는 밤의 조각
무한 마력의 수정 - 기술 생명력 회복제(중형) 풀에 지친 밤의 조각
검은 마력의 수정 - 적중 생명력 회복제(대형) 외로운 구름을 담은 술잔
검은 마력의 수정 - 철갑 생명력 회복제(초대형) 시든 별빛을 머금은 술잔
검은 마력의 수정 - 강장 생명력 회복제(특대형) 말라버린 달빛을 기울인 술잔
검은 마력의 수정 - 신속 적중력 증폭제 고독한 파도가 담긴 술잔
검은 마력의 수정 - 금강 정신력 회복제(소형) 슬픈 노을을 품은 술잔
검은 마력의 수정 - 비상 정신력 회복제(중형) 말라버린 숲의 심장
검은 마력의 수정 - 낙하 정신력 회복제(대형) 메마른 강의 눈물
검은 마력의 수정 - 강습 정신력 회복제(초대형) 갈라진 달의 손톱
검은 마력의 수정 - 견고 정신력 회복제(특대형) 차가운 검은 태양의 눈물
검은 마력의 수정 - 용장 생명력 순간 회복제(소형) 응축된 기아스의 기운
검은 마력의 수정 - 암기 생명력 순간 회복제(중형) 응축된 그리폰의 기운
검은 마력의 수정 - 위압 생명력 순간 회복제(대형) 응축된 우둔한 나무 정령의 기운
검은 마력의 수정 - 민첩 생명력 순간 회복제(초대형) 응축된 빨간코의 기운
고대 마력의 수정 - 하르퓌아  정신력 순간 회복제(소형) 응축된 베그의 기운
고대 마력의 수정 - 고벨리누스 정신력 순간 회복제(중형) 응축된 리브르의 기운
고대 마력의 수정 - 살무사 정신력 순간 회복제(대형) 응축된 머스칸의 기운
고대 마력의 수정 - 히스트리아 정신력 순간 회복제(초대형) 응축된 우르곤의 기운
고대 마력의 수정 - 카르메 [길드] 생명력 회복제(소형)  
고대 홍염 마력의 수정 - 무력 [길드] 생명력 회복제(중형)  
● 주무기, 보조무기, 각성무기 교환권 아이템 설명에 투발라 장비는 교환할 수 없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가문 내 캐릭터간 보유 무게/가방 교환권 아이템의 아이콘이 개선되었습니다.
 
● 이아나로스 투구 상자와 트릴비 모자 상자에 커세어와 세이지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카나페 무기, 의상 상자와 파빌라 의상 상자에 드라카니아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속 조명탄의 아이템 설명에 '범위 내 대상은 일정 시간 이름을 숨길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몬스터

● 가이핀라시아 사원(지하)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전이자의 탑에서 출현하는 일부 석상의 위치가 수정되었습니다.

- <절망> 가이핀라시아 척살자 등장 시 출력되는 메세지 범위가 기존보다 좁게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고대 석상 처치 후, 일정 시간 자리에 남아있는 버프를 획득하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47종의 몬스터가 레벨이 현저히 높은 모험가 및 탑승물을 선제 공격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접기
광기의 해골 <난폭한> 광기의 해골 십인장
광기의 해골 소총병 <난폭한> 광기의 해골 백인장
광기의 해골 도끼병 <난폭한> 만샤족 전사
광기의 해골 경비견 <난폭한> 강철부족 임프 전사
광기의 검은 주술사 <난폭한> 임프 돌격병
고블린 정예병 <난폭한> 제단임프 싸움꾼
고블린 투사 <난폭한 폐철광산 야만족> 임프 작업반장
고블린 <난폭한 폐철광산 야만족> 트롤 작업반장
기생벌 <난폭한> 가면올빼미 전사
임프 병사 <난폭한 알룬디 군> 순찰병
임프 돌격병 <난폭한> 검은 가시 촉수
낙엽 거미 <난폭한> 광신도 전사
칼페온 신전 고위 전사 <난폭한> 붉은 오크 정예병
칼페온 신전 고위 여사제 <난폭한> 늪지 포건 전사
악덕의 전령 <난폭한> 강력한 제단 임프 조련사
부패의 전령 <난폭한> 테르다 강화보병
가시 촉수 <난폭한> 트롤 전사
발레노스 곰 <난폭한> 켄타우로스 도끼 전사
바위뿔 도마뱀 칼페온 그림자 마법사
코뿔소 도마뱀 칼페온 정예 그림자 여사제
칼페온 그림자 기사 칼페온 정예 그림자 기사
칼페온 그림자 근위대 그림자 여사제
그림자 기사 그림자 마법사
케플란 톱  

● [다크나이트] 로자 카시스에 포함되어 있던 장갑 부위가 분리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다크나이트] 로자 카시스를 획득할 수 있는 의상 상자를 개봉할 시, 각각 [다크나이트] 로자 카시스 장갑이 추가로 획득됩니다.

* [다크나이트] 로자 카시스 갑옷을 보유하고 계신 모험가님께는 하이델 도시의 창고로 각각 [다크나이트] 로자 카시스 장갑이 지급되었습니다.

※ 기존에 사용하던 의상에 적용되어 있던 염색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염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아이템 툴팁 스크린샷을 첨부하여 [고객센터]로 문의를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의뢰, 지식

월드 우두머리와 직접적으로 대면해볼 수 있는 잠식의 결계 콘텐츠는 강화를 통해 장비를 성장시키지 않더라도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여러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많은 모험가분께서 이제는 동료들의 도움이 없더라도 잠식의 결계 크자카를 충분히 처치하실 수 있게 되었다고 판단되어 1인으로도 도전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잠식의 결계 1 ~ 3단계 의뢰가 1인 의뢰로 변경되었습니다.

- 1인 의뢰로 변경됨에 따라 난이도가 완화 및 조정되었습니다.

 

파푸아크리니는 오랜 모험으로 지친 모험가님들의 마음을 달래주는 곳임과 동시에, 귀여운 해달과 깜찍한 파푸가 함께 지내고 있는 섬입니다. 이 곳에서는 파푸나 해달로 둔갑하여 그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데요, 이 과정에서 모험가님들의 '힐링'이 보다 자유롭고 편안하게 이루어질 수 있게, 혼자서도 파푸아크리니의 돌멘게 의뢰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파푸아크리니 의뢰가 다음과 같이 개선됩니다.

- [협동 일일 의뢰] 영리한 돌멘게가 1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 [일일 의뢰]로 변경되었습니다.
* 1인 의뢰에 맞게끔 난이도가  완화 및 조정 되었습니다. 

- [천년전쟁을 위하여] 돌멘게 처치 의뢰의 난이도가 각각 완화되었습니다.
* 멍청한 돌멘게, 시시한 돌멘게, 영리한 돌멘게, 비범한 돌멘게, 혈전의 돌멘게의 난이도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2주간 진행되었던 공헌도 경험치 보상 증가에 이어 발렌시아 184종, 카마실비아 101종, 드리간 지역 75종 일반 의뢰에도 공헌도 경험치 보상 증가가 적용됩니다. 공헌도 경험치 보상 증가는 오딜리타 및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 발렌시아 지역의 일반 의뢰 183종의 공헌도 경험치가 증가되었습니다.

- 공헌도 경험치가 증가된 일반 의뢰의 자세한 목록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접기
의뢰명 변경 전 공헌도 변경 후 공헌도
동생을 찾는 여인 50 250
슈라우드 기사단 50 250
낙타를 위한 간식 150 300
어리숙한 병사들 10 250
가장 끈질긴 괴물들 110 300
사막 전갈 토벌 계획 20 250
횃불이 더 필요해 150 300
비결이 뭐요? 50 300
황무지에 녹음을 150 250
분해 죽겠어! 10 250
상인의 복수 80 300
낚시터에 다시 한 번 활기를! 150 300
형제의 대결은 계속된다 110 250
기만 작전 110 250
수상한 사막 나가의 시체 50 250
나가어 문서 해독 50 250
사막에 드리운 그림자 50 350
선수 필승 50 350
왕궁에 보내는 전갈 50 250
뽕나무의 비밀 50 250
부드러운 옷감 50 300
엘파, 엘파! 50 250
사막에서 구하기 힘든 목재 100 250
쑥스러운 부탁 150 250
다 말라 버리기 전에 200 250
외로운 무역 관리인 50 250
예민 할 땐 음식이 최고야 50 250
마음을 열어 줄 조리법 120 250
맨입으로는 안될 걸? 120 300
정성이 담긴 재료 120 300
당신은 혼자가 아니야 200 250
수상한 소문 100 250
난리법석 100 250
아알의 경전이 새겨진 벽돌 100 250
흥미로운 이야기 150 250
유적의 실체 150 250
우리 이전의 문명 150 250
산호들의 무덤 110 250
오색 찬란한 산호 군락 110 250
샤샤 섬의 기묘한 지형 110 250
물 아래의 동굴 110 250
초보 연금술사 탈리아 80 300
선인장 서리 80 300
사막에서 피는 꽃 80 300
자네, 일 좀 하는군? 80 250
농기구를 고쳐야 해 80 300
건방진 녀석! 80 300
미식가의 의뢰 200 300
내가 무릎이 아파서.. 150 250
주문 제작 금고 150 300
특별한 장식품 150 300
금빛 별이 남쪽 하늘에 뜨면 80 250
순례를 준비하는 아알란들의 자세 80 250
아알란의 발자취를 따라 150 250
금식하며 기도하라 150 250
아알에 순종하라 150 250
탐욕을 버리고 절제하라 150 250
자신의 것을 이웃과 나누어라 150 250
부정한 것을 멀리하라 150 250
오만함을 경계하라 150 250
네 일을 게을리 하지 말라 150 250
준비는 든든하게 80 300
타는 목을 적셔줄 낙원 80 350
사막 가운데서 만난 낚시꾼 50 250
세상에 공짜가 어딨냐, 끽! 50 300
다시 깨어난 고대 문명의 잔재 200 250
순례자들을 위협하는 존재 50 300
꿈틀거리는 모래 언덕 50 300
필라 쿠의 조력자 50 300
광기와 혼돈 속에서 200 300
일 하나만 돕겠나? 120 300
괜찮은 건수 120 300
발렌시아의 역사 기록서 - 클로란 실록 80 300
추방된 현자 - 다누만 80 300
변절된 현자 - 다누만 100 300
먼지 쌓인 물건 100 300
수상한 병사 100 300
다누만의 추종자들 100 300
다누만의 물건 140 300
투발 명령법 - 존경 #1 100 300
가하즈 투발의 시험 140 300
이미 세상에 없는 존재 100 300
추종자를 찾아서 100 300
진실을 찾는 추종자 140 300
황금 왕관의 진실 140 300
아르고스 족의 의중 파악하기 40 250
사자무리 처치하기 150 300
낙타 머리위에 뿌리가 난거요? 150 300
동물뼈에 기생하는 위험한 생물 200 300
동굴 밖에 사는 박쥐들 200 300
[가공] 무기는 무기답게! 120 300
[가공] 갑옷은 갑옷답게! 120 300
[가공] 더욱 견고하게 200 300
[가공] 그라울레의 딜레마 150 300
[가공] 흐름에 따라 200 300
[요리] 아레하자의 특별한 술 50 250
[요리] 이국의 칵테일 전문가 50 250
[요리] 코코넛 칵테일 재료 I 100 250
[요리] 코코넛 칵테일 재료 II 100 250
[요리] 코코넛 칵테일 시음회 200 250
[요리] 부로마의 추천 요리 50 250
사람을 공격하는 새 120 250
야자숲 산책로 개간 120 300
혼내는 게 아니에요. 200 300
야자수 원목의 장점 200 300
왕자의 보모 50 250
도통 입맛이 없는 왕자님 200 250
황실 메디아 정식 50 250
완성된 황실 메디아 정식 50 250
왕자님의 속마음 50 250
친구에게 전하는 편지 50 250
죽마고우로부터의 답장 50 250
몰락한 왕자의 눈물 50 250
왕자가 왕자에게 50 250
카탄군 의무의 부름 50 300
사막 생존을 위한 준비 200 250
모래에서 건져올린 희망 200 300
사막에서 맑은 물을 얻는 법 200 300
몸을 따스하게 만드는 차 200 350
오! 나의 왕자님 50 250
뭐든 구할 수 있는 곳 50 250
갓 태어난 낙타의 눈썹 50 250
집념의 아렌다 50 250
원래의 모습으로 50 250
기쁜 소식을 오랜 친구에게 50 250
아렌다의 감사 50 250
평화로운 오아시스 50 250
모래 언덕 너머 50 250
사막 조난자에게 필요한 것 50 250
라바니아 상단의 음모 50 250
붉은 살무사, 마르자나 50 250
대화에 필요한 지식 200 250
왕실로 보내는 밀서 50 250
대립하는 두 상단 50 250
자객의 정체 50 250
오베린 상단의 침몰 50 250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50 250
동생에게 전할 물건 50 250
삶의 이유 50 250
협곡의 조난자 50 250
생존 소식 50 250
슈라우드 기사단의 비밀 임무 50 250
임무의 성과 50 250
미뉴에트의 비밀 임무 #1 200 250
임무 보고 50 250
동료를 걱정하는 마음 50 250
사막의 귀여운 짐꾼, 달구 코끼리 50 250
탐험가의 나침반 #1 150 250
원래 내것이야 200 300
휴식처도 필요없어 200 350
카르부타의 일지 200 250
콩코의 일지 200 250
순례자의 물그릇 200 250
발렌시아풍 딱총나무 책장 200 250
메디아풍 편백나무 왕실 식탁 200 250
아렌다의 아카시아 화장대 200 250
미뉴에트의 비밀 임무 #2 200 350
왈츠의 비밀 임무 #3 200 350
세레나데의 비밀 임무 #3 200 350
불씨의 싹을 제거하라 200 350
모범을 보여야 할 녀석들 200 350
관리자 길들이기 200 350
아투이 발락스의 특별임무 200 350
고대 병기의 비밀 200 350
고대 장치의 비밀 200 350
광기에 물든 감옥 200 350
타락한 교도관 #1 200 350
타락한 교도관 #2 200 350
[별채] 특별하고 귀여운 코끼리 10 250
[별채] 갓 떠온 시원한 물 10 250
[별채] 방금 캔 신선한 여물 10 250
[별채] 특별한 코끼리의 주인 10 250
혼돈의 아크만 사원 200 350
고대의 목걸이 200 250
전설의 실존에 대하여 200 250
생가의 흔적, 그리고 이음 200 250
이벨랍 오아시스의 소문 200 250
멈춰버린 병기, 소진 된 동력 200 250
히스트리아의 악몽 200 250
석실의 일식 200 250
[장원] 룬의 빛 조각 100 250
테프가루 만들기 200 300
테프가루 반죽 만들기 200 300

● 카마실비아 지역의 일반 의뢰 103종의 공헌도 경험치가 증가되었습니다. 

- 공헌도 경험치가 증가된 일반 의뢰의 자세한 목록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접기
의뢰명 변경 전 공헌도 변경 후 공헌도
작고 파랗고 강한 것 100 300
파두스의 선물 200 300
아물지 않는 상처 100 300
잡화상인 파일락 100 300
더듬이는 좋은 약재 150 300
도난당한 보급품 150 300
치료 도구 제작 100 300
누군가를 치료하는 일 200 300
영원한 안식으로 300 350
하얀 전사의 의지 200 350
숲에 드리운 어두운 그림자 100 300
구출된 희귀동물은 누구? 100 300
밀렵꾼의 흔적 100 300
기회를 잡다 100 350
말로피누스의 친구, 엘리 100 300
카두일 숲의 위장꾼 100 300
악마의 저울질 100 300
집으로… 100 300
목화향 가득한 절벽 끝에 100 300
바람의 눈물 100 350
작은 숨결 100 300
기억의 노래 100 350
레모리아의 보답 그리고 선포 100 300
[의식의 정체] 50 300
도전, 연구용 라키아로 300 400
일생의 걸작 150 300
정령수는 정성을 먹고 자라지 300 350
포레타 산장의 명물 100 300
수도로 가는 마차 150 700
능선을 거니는 샤이 100 300
돈 주고도 할 수 없는 경험 100 300
처음 보는 광석 200 350
숨겨진 힘 80 300
가넬과 푸른 돌 80 300
수호탑의 푸른 빛 80 350
사냥꾼의 시선 80 350
상인의 시선 300 350
든든한 지원군 20 300
기름진 생선 150 300
숲속의 강태공 200 350
계곡의 보석 300 350
너무 낡은 장비 150 350
바람을 가르는 200 350
[협동] 절묘한 균형 200 350
몰려오는 잿빛의 안개 100 350
사그라든 빛 100 350
낚시꾼의 자존심 300 350
수면위의 경쟁 100 350
플롱도르의 낚시꾼 100 350
서부 산맥의 외부인 150 300
은혜의 잎사귀 100 300
쌍둥이의 불화 150 350
버섯 수프를 위한 재료 200 350
폴리숲의 탐정 100 300
진짜 범인은 누구? 100 300
쌍둥이의 화해 200 300
버섯 정령의 근심 100 300
재료가 품은 비밀 100 300
코 끝을 감도는 비밀 100 300
입 안을 맴도는 비밀 200 300
도서관 책장 어딘가 100 300
용기의 증거 120 300
끈기의 증거 100 300
책장 속에 숨겨진 것 100 300
열리지 않는 책 100 300
어마어마한 가격 300 350
기억나지 않는 우승자 100 300
증거1 - 긴꼬리를 가진 우승자 100 300
증거2 - 알록달록한 모습의 우승자 100 300
증거3 - 호수 너머로 사라진 우승자 100 300
감시대원의 잃어버린 새 100 300
모습을 드러낸 우승자 100 300
명예로운 후계자 100 300
이국의 맛을 내기 100 300
고향의 맛을 내기 100 300
그라나의 맛을 깨닫기 100 300
카마실비아의 정식 100 300
잃어버린 도시락 100 300
시냇물과 폭포 100 300
무지개 양송이 샌드위치 만들기 100 300
위니의 신비한 연금 100 300
소문을 퍼뜨린 해달 100 300
마법을 바란 젤루 100 300
지식이 깃든 재료 100 350
지식이 깃든 비약 100 350
공부는 싫어 100 300
은밀한 솥 100 350
비밀스러운 작업 100 350
빠르고, 어둡고, 조용히 100 350
미지의 효과 100 300
마차수리에 필요한 나무 100 350
수레에 나무를 싣고 100 350
도와주신 김에 100 350
꽃밭에는 꽃들이 100 350
호수 속에서 반짝이는 조각 100 300
나머지 조각은 어디에? 100 300
겸사겸사 땔감도 100 350
밀렵꾼의 탐욕스러운 제안 300 350
상단이 생존하는 법 150 300
뜻밖의 배후자 150 300
영웅의 두 얼굴 150 300
꿈꾸는 용병 150 300
동맹의 의미란 150 300
● 드리간 지역의 일반 의뢰 75종의 공헌도 경험치가 증가되었습니다. 

- 공헌도 경험치가 증가된 일반 의뢰의 자세한 목록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접기
의뢰명 변경 전 공헌도 변경 후 공헌도
그리폰 길들이기 130 350
몽땅 벌목해라 130 400
그리운 고향 200 350
드리간인의 마음을 얻어라 200 400
제사장 카미라 120 350
드리간의 고대 문서 200 350
첸가 셰레칸 300 350
셰레칸의 재래 300 350
몸보신에 좋은 라마 고기 200 400
소중한 내 동생 200 400
카미라를 설득하기 200 350
자매의 약속 200 350
화살 깃털의 비밀 150 350
꼬리 깃털 뽑기 150 350
긴급한 보고 150 350
정찰병을 위하여 I 150 350
정찰병을 위하여 II 150 350
가장 높은 곳 150 350
드리간 요리의 비밀 150 350
외지인의 심술 150 350
건드려선 안되는 술 200 350
술을 함께 나누고 싶은 사람 200 350
여심을 잡는 법 100 350
겁쟁이의 사랑 200 400
잃어버린 동생 110 350
반짝이는 돌 150 400
동굴 탐험 200 350
굶주린 늑대들 200 400
가야크 초소의 속사정 100 350
야흐크의 고민 300 350
건강에 좋은 야크 200 400
식량 보급 200 400
준마 구별법 200 350
퇴각 신호 150 350
붉은 우상 300 400
상처의 특효약 100 400
겁이 많은 친구 100 350
보급품 도둑 - 목격자 150 350
보급품 도둑 - 단서 150 350
보급품 도둑 - 용의자 150 350
용기의 증거 150 400
보고싶은 조카 150 350
용감한 아이 150 350
무르민의 소식 150 400
위태로운 다리 150 350
긴급한 신호 150 350
동쪽의 횃불 150 350
불행의 상징 150 350
무섭지만 참을만해 150 350
붉은늑대 이야기 150 350
죽음에서 돌아온 전사 150 350
용병 사무소의 실세 200 350
소중하고 소심한 친구 200 350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원목 150 350
용의 손을 가진 요리사 200 400
깊은 맛을 잡아라, 드리간의 호르믹 200 400
절대 온도, 마못 통구이 200 400
영지를 꿰는 요리 200 400
용의 요리사, 드리간 특식 200 400
소심한 연금 공부 200 400
세이리의 새로운 영약 200 400
세이리의 고민 150 350
세이리를 위한 조언 50 350
부족한 용기 150 400
바맘의 조언 300 350
곤경에 처한 쿠보 100 350
세이리의 특기 I 150 350
쿠보의 은인 100 350
만사가 귀찮은 마오판 100 350
세이리의 특기 II 150 350
기운 차린 마오판 100 350
집중이 안 되는 린타 100 350
세이리의 특기 III 150 350
정신이 맑아진 린타 100 350
친구가 생긴 세이리 300 350

● 검은별 보조무기 제작 의뢰 중 약화된 암흑의 눈을 잃어버린 경우, 타리프 마을의 엘라 세르빈을 통해 의뢰용 아이템을 다시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원활한 프롤로그 진행을 위하여, 프롤로그 컷신이 진행되는 중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풀숲의 늑대' 의뢰에 다음 수정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컷신이 종료되지 않고 반복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컷신이 진행되는 중,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컷신에서 일부 무기가 어색하게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겨울산] 불가마를 살려라!' 컷신 진행 중 캐릭터 움직임이 어색하게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거점전/점령전 진행 중 불퇴의 깃발 주변에 설치 가능한 바리케이드가 거점전/점령전 지역 안에서만 건설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거점전/점령전 진행 중, 같은 연맹에 소속된 다른 길드의 모험가의 이름 색상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길드 의뢰 완료 시 의뢰 위젯에 취소선이 생기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

● 붉은 전장, 아토락시온, 그랑프리 말 경주장, 에레테아의 망각에서 캐릭터 이동 기능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 전환/전이 기능을 이용하여 탑승물을 데려가거나 호출할 수 없는 지역으로 이동시킬 수 있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의 특기, 사망 패널티 감소 문구 설명이 사망 시 불이익 감소로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옵션 소리설정탭에서 슬라이더를 이용한 음량 설정시, 효과음이 볼륨 크기에 비례하게 출력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에서 개별 음량 설정으로 컷신 음량 조정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웹 업데이트

●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새 소식의 제목이 가로 320px 이하의 해상도에서 어색하게 보여지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결제 시 발송되는 결제 알리미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1:1 문의 작성 시, 문의 분류에 따라 본인 인증이 필요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내 모험가 노트 등, 웹 콘텐츠의 에러 페이지에서 메인으로 이동하는 버튼이 제거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의 마이 페이지 내 '검은사막 온라인' 문구가 '검은사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시도 시 로딩 UI가 노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계정 통합 가이드 페이지 내 이미지가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로그인 페이지에 펄어비스 ID 로고가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휴면 계정 해제 시 간헐적으로 결제한도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지역 선택 영역의 레이아웃 및 특정 검은사막 서비스 지역 표기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의 커뮤니티에 다음 개선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추천 글 리스트의 제목 앞에 카테고리가 보여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모바일 뷰에서 리스트 페이지의 가시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커뮤니티 메인 페이지의 '더보기' 버튼이 리스트 하단에 위치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모험가 가이드 검색 결과 페이지의 마우스 오버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 웹 창고와 관련된 안내 메시지 문구가 개선되었습니다.

● 모험가 노트에 GM 댓글이 등록되었을 때, 인게임 모험가 노트에서 GM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소서러] 일부 의상 착용 시 신체부위와 겹쳐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란] 오블리비언 의상에서 망토 보이기 시 각성 무기가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위자드] 마르니스트 의상 착용 중 특정 얼굴형에서 목 부분이 어색하게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사신] 일부 투구와 양털모자가 겹쳐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사신] 오블리비언 의상에서 망토 보이기 시 각성 무기가 노출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노바] 오블리비언 의상에서 망토 보이기 시 각성 무기가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커세어] 검은별 마레카의 외형이 보이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라카니아] 일부 커스터마이징에서 디클라르 의상이 신체부위와 겹쳐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에서 다른 지역의 물고기가 낚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시즌패스 '야르!' 를 진행하지 않는 상태에서 월드맵에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유결투장 특정 위치에서 자이언트 시체 운반자 기술을 사용시 피격 캐릭터가 지형을 뚫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점령전 진행 중 특정 상황에서 점령전 음악이 재생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시즌 서버에서 간소화된 의뢰 진행 시 특정 흑정령의 외형을 얻을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양의 시대] 오킬루아의 눈' 연속 의뢰 진행중, 특정 상황에서 '[발레노스]' 메인 의뢰를 진행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일부 NPC의 대사가 수정되었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 아위나의 꼬리에 위치한 NPC 이름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의 일지 - 끝없는 겨울의 산 모험일지 I의 14번째 지식 '므라브예 폭포' 지식을 획득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개편 전 '[50레벨로! 자신의 한계를 넘어' 의뢰 완료 후 시즌패스 도전 과제인 '더 높은 성장을 위해'를 완료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냥꾼의 인장 아이템 설명 중 타리프 마을의 NPC 이름이 잘못 기재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 에일 마을의 툴가에게서 수주할 수 있는 '토라진 아내' 의뢰의 아이콘이 보여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스타일앨범 게시글 내에서 아래 의상 클릭 시, 잘못된 경로로 안내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막/엔트 위장복 투구 및 갑옷 

- 프리미엄/리부트 프리미엄/클래식/전승 의상 상자에서 획득 가능한 의상

● 대화창에서 여백 클릭 시 다른 대화탭의 길드 소개 링크가 클릭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나비르에게 수주할 수 있는 '[주간] 청명한 방울' 의뢰의 대사가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의 설명 및 사용 시 보여지는 문구가 실제 획득하는 아이템과 동일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57레벨 여정 지원 상자, [이벤트] 58레벨 여정 지원 상자, [이벤트] 59레벨 여정 지원 상자, [이벤트] 60레벨 여정 지원 상자

● 쿠샤 마을의 배경이 어색하게 보여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개선된 아이템 설명의 사용처, 획득처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5단계 우두머리 방어구 개량석 설명 및 응축된 우두머리의 기운(방어구)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식 '벼락불 의식에 대한 기록'의 내용이 어색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콜로세움 근처 해역으로 이동 시 선박이 파괴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아르샤의 창 콜로세움 근처 해역이 이동 불가 지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안녕, 그루샤' 컷신에서 엠마 바탈리의 침대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최근 주요 업데이트

오랜만에 찾아오신 모험가님을 위해 놓쳐서는 안 될, 최근 주요 업데이트를 안내해 드립니다.

모험이 아직 낯선, 그리고 모험을 떠나며 성장 중인 모험가님을 위한 주요 업데이트!

발레노스 메인 의뢰 리뉴얼

모험가의 고향, 발레노스의 메인 의뢰가 리뉴얼되었습니다.
풀 더빙 음성과 컷씬으로 새로워진 발레노스를 모험해 보세요.

유물/광명석 추가

유물과 광명석이 추가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월드 전역에서 모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유물과 광명석으로
나만의 캐릭터 세팅을 마련해 보세요!

끝없는 겨울의 산, 설산 지역 업데이트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신규 캐릭터 생성 시에도, 즉시 메인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 및 사냥터와 함께, 신규 지역을 모험해 보세요!

초보 모험가를 위한 성장패스


차근차근 검은사막을 알아가며 보상을 획득해보세요.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다 보면, 어느새 나도 검은사막 척척박사!

나르실란 장비


신규 모험가님의 모험에 큰 도움을 주는, 나르실란 장비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장비 강화 편의성 개선


불편한 강화는 이제 그만!
블랙스톤을 소모하면, 강화 확률을 즉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동(V) 우두머리 장비 획득 의뢰


의뢰를 통해 최고 강화 단계인 동(V) 우두머리 장비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동(V) 악세서리 획득 의뢰


가문당 1회, 의뢰를 통해 최고 성능의 액세서리를 획득!

치열한 전투를 즐기시는 모험가님을 위한 주요 업데이트!

신규 붉은 전장 : 수도 발렌시아


다른 모험가와 함께 부담없이 즐기는 PvP 콘텐츠, 붉은 전장!
붉은 전장에 새로운 지역이 추가되었습니다.
발렌시아 도심 한복판에서 벌어지는 지역 점령전에 참여하세요!

발렌시아 사냥터 수익 개선


발렌시아 지역 사냥터의 수익이 대폭 증가되었습니다.

오네트, 오도어의 정령수 획득 개선


오네트, 오도어의 정령수의 하위재료가 추가되었습니다.

카프라스의 돌 수급량 확대


드롭율이 상향된 카프라스의 돌과 함께 빠르게 성장해요.

엘비아의 영역


하둠에 잠식되어 더 강력해진 몬스터들이 출현합니다.

소소한 낭만과 자유를 즐기시는 모험가님을 위한 주요 업데이트!

몽실몽실 알파카


샤이의 귀여운 친구, 몽실몽실 알파카를 타고 모험을 떠나보세요!
알파카만의 꿈과 사랑이 담긴 최대 7종의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신규 콘텐츠 야르 출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카드게임, 야르가 출시되었습니다.
NPC와도 함께 즐길 수 있고, 모험가와 대전도 가능한
쉽고 재미있는 카드 미니게임, <야르!>

 

늘 검은사막과 함께해주시는 모험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