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커뮤니티

건의 게시판
전승 위치 마지막 피드백
2021.11.22 09:08
881 3
최근 수정 일시 : 2021.11.22 09:17

3주차패치까지 모든 내용을 보았을때.

 

각성에 대한 패치 방향은 적극적으로 이루어지는 반면, 전승에 대해서는 굉장히 적극적이지 못하다고 보입니다.

 

처음에 제시했던 원거리 강화에 대한 펄어비스의 패치는 단순히 강다중 1차때 건든것을 제외하면 파멸의불덩이를 제외하면 전혀 달라진게 없습니다.

 

각성의 마력회피 모션이 바뀌면서 그의 거리또한 굉장히 늘었지만, 전승의 경우 물론 각성의 새로 바뀐 거리보다는 길지만 쿨타임이 걸릴경우 이에 비해 굉장히 짧습니다. 쿨타임 또한 1초 각성이 길고(4초) 지구력은 100입니다. 하지만 전승은 지구력 150을 먹죠. 보통 다른 직업보면 비각성 이동기를 전승도 각성도 동일하거나 전승쪽이 살짝 더 강하게 나오는데에 비해 위치는 조금 이상하게 되어있습니다.

 

전승위치의 고질적인 문제 딜을 할때는 항상 제자리에 서있어야한다 인데 전승 마력회피의 경우 쿨타임이 굉장히 길어 결국은 맨몸 이동을 해야하는 경우다 너무 많아 생존력이 굉장히 떨어지는 편입니다. 그렇다고 전승레인저처럼 빠르게 이동을 하는것도 아니구여. 마력회피의 쿨타임이 줄어 들수록 어느정도 틈은 보이지만, 이동이 편해지면서 어느정도의 생존력을 보장받는다고 생각합니다. 각성이 상향 받은만큼 전승 마력회피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상향 조정이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텔포분리가 없는한 결국은 마력회피에 대한 의존도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전승위치의 경우 스킬이 2갈래로 나뉘는 형태로 되어 있어서 굉장히 불편합니다. 예를들어 스킬 쿨타임의 경우 제가 스킬을 바꾸면 사라지는데 그거 다시 일일이 갈아껴주고 이렇게 해야해서 너무 불편합니다. 물론 일부스킬을 합쳐주면 정말 좋겠지만? 그렇게 안해주겠죠? UI에 있어서 상향이 필요합니다.. 예를들어. 제가 스킬을 쿨타임에 등록해뒀으면 스킬을 바꿀경우 자동으로 그 자리에 들어가도록이라도 해주세요. 일부 스킬은 그냥 합쳐줬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밑에 지진에 대해서나 지면의 응답에 대해서 적어뒀습니다. 밑에는 제가 스킬창에 등록해둔 스킬들입니다. 번호를 매겨진것 중에는 운석낙하 2종과 눈보라 2종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사냥시 매번 자주 바꾸기 때문에 이렇게 등록해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지진 패치로 인해서 또 늘려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근데 더이상 슬롯이 없어요..

 

전류파동의 슈아 롤백은 정말 좋았습니다만, 그로 인해 강력한 cc인 차가운안개 억제의 cc 제거가 상당히 뼈아픈 너프같아 보입니다. 물론 어느정도 상향을 해주셨지만.. 솔직히 이렇게 되면 전류파동의 의존도가 너무나도 커질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다른 캐릭터들의 접근속도 생각하면 근거리 스킬들의 의존도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펄어비스가 생각하는 원거리 캐릭은 그냥 구멍 송송 뚫려서 붙으면 그냥 죽어줘야하는 캐릭인지 모르겠지만. 

 

그리고 밑은 제가 전에 올렸던 아이디어들입니다.

 

1.강 잔류번개 연계의 발동속도의 소폭 상향을 해줍니다. 그리고 강 번개 폭풍 연계의 간소화(지금 2번 쏘는거 한번으로 바꾸기) 및 범위를 소폭 상향합니다. 해줄만한데 안해주는것

 

2.강 운석낙하 시전후 팔이 내려가기전까지 전방가드 유지시간을 늘려줍니다. 현재는 스킬이 나가기도전에 캔슬당하는 경우가 너무 빈번합니다. 아 그냥 슈아롤백좀..

 

3.강:차가운안개: 방해는 솔직히 상대방이 오기전에 디버프를 걸기에는 정말 좋게 설계된건 맞지만 거리가 항상 짧아서 오기전에 건다는건 힘들죠.. 이를 위해 2가지 제안이 있습니다. 첫번째, 다소 원거리로 공격이 가능하게 해준다. 너무 거리가 길면 사기고 다소 입니다. 쓰고 도망갈수 있을 정도로. 두번째, 사용과 동시에 뒤로 빠집니다(전가). 아니면 원거리로 만들고 슈아전가 다없애던지요. 아 그냥 억제 cc 그냥 롤백좀 상향과 너프를 동시에 하네 하..

 

4.강 지진 파괴의 1차 스킬후 2차스킬 발동 하는 경우 굉장히 느립니다. 사용자가 F를 누르지 않을경우 기존과 동일한 속도( 슈아끌기를 하고싶거나 시간차 CC를 위해) F를 누를경우 굉장히 빠르게 발동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진 회피말고 왜 안쓰겠습니까? 사냥 상향만 해주면 뭐해요..에혀

 

5.강:지면의 응답을 하나로 통일화 시킵니다. 두개의 특성을 모두 가져오는건 힘들지만 슈아는 풀로 유지하되 cc는 유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진 지면의 응답에 발동속도가 조금 느린거 같습니다. 좀 해줘.. 해달라고

 

6.각성 스킬의 재개편을 요구합니다. 현재 위치와 위자드 서로 다른 스킬로 재구성해주기를 바랍니다. 원거리면 원거리에 맞게 재구성 해주세요. 여기서 가능하면 원거리스킬들 사이에 대미지 로스가 어느정도 나더라도 상대방의 스킬을 막을수 있는 전방가드 스킬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전승 소서러의 강 까마귀 불꽃처럼 2초쿨에 전방가드를 쓸수있는 짧은 가드기 어차피 뒷걸음가드 안주실꺼면 현재 있는 균형붕괴만으로는 다소 무리가 많습니다.(예시- 폭류를 주고 cc를 없애고 전가를 넣고 쿨타임 4초)  절대안해줌 이건

 

7.마력회피의 쿨타임을 1.5초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안된다면 2초라도 해주세요. 지구력은 100소모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연속으로 쓸경우에도 슈아 유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택 방식, 무쿨일때 전가를 준다던가. 여러가지..방법이... 생각좀 고려좀 해주세요  전승위치좀 살려주세요 좀..

 

8.비각성 스킬들의 재개편이 필요합니다.  현재 단검 찌르기, 지팡이 공격, 소생, 마나 흡수입니다. 지팡이 공격의 경우 솔직히 위치하는 유저들이라면 알겠지만 마법화살이 평타 아니야? 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 그림자 전장때문에 상향을 몇번 받기는했지만.. 솔직히 사용 유무를 따지면 정말 쓸모 없는 스킬입니다. 평타라곤 하나.. 전혀 무쓸모. 단검 찌르기 예전에는 잡히고 일어날 경우 빠르게 쓰면 경직후에 대지의 응답으로 CC를 걸 확률이 어느정도 있거나 아니면 다중 마법화살과 함께 후타로 쓰기 좋은 스킬이었지만.. 시대가 지나고 슈아와 전가가 많은 현재에 이르러서는 정말 쓸모가 없습니다. 소생 또한 거점전에 맞게 개편하는것 보다는 위치에게 부족한 스킬을 매꿔줄 스킬로 바꾸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나 흡수의 경우 디버프용으로 사용하는분도 계셨고 엠회복용으로 사용하는분도 계십니다. 현재 테섭의 경우 어떠한 패치를 했는데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cc기는 돌려주지 않는다 치더라도, 컨셉을 마나 흡수 폭발 이라는 느낌으로 사용시 바로 엠피가 회복되며 에임에 있는곳에 폭발을 일으켜 대미지를 주며 이동속도 저하 디버프를 줍니다(기존과 비슷하지만 사용 시작후 폭발까지의 타임을 굉장히 단축시킵니다)  단검찌르기 쿨타임 10초내려서 뭐하게여 사냥할때 모기딜이라도 더 넣으라구여? 하... 진짜... 말을 말자

 

9.마력의 등대 현재 20초쿨에 20초 유지 스킬입니다. 7초마다 어그로 빔을 발사하는 스킬이죠. 다소 긴 스킬쿨타임덕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지만, 또 아닌분들도 계십니다. 15초 쿨타임으로 줄이고 20초 구체 유지가 적당하다고 봅니다.     패치 완료

 

10.진: 번개사슬 개편. 확실한 상위 호환이 존재하죠 세이지? 거기까진 안바랍니다. 어떻게든 해주세요.  세이지 전기사슬 보면 현타온다 이거 왜존재함?

 

11.라밤 3차 번개화살 발동속도 상향... 쿨타임.. 대미지.. 치명타..   어휴 싸울때 써보긴 했음? 발동속도라도 빠르게 해주고 그냥 다른거 할수있게 해주던가 느려터져가지고 

 

12.  강균형붕괴중 강지면의응답으로 캔슬가능하게(진지진에서 진지면의응답으로 캔슬이 가능하듯이). 그리고 균형붕괴를 조금 카메라 시점대로 따라가게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대미지만 올려주면 다냐? 조금 뭔가 해봐 진짜.. 하

 

13. 스킬의 구체 속도를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사실 검은사막이 구체가 위치가 비각성 각성시절 진스킬들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그냥 대충 걸어가거나 뛰어도 스킬이 맞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구체가 날라가서 맞은다음 스플래쉬가 터지면서 그 상황에 있어야하는데 캐릭터는 이동하고 있기때문에 대부분 맞지 않죠. 그게 전승으로 오면서 어느정도 완화는 되었으나, 솔직히 아직도 문제가 많습니다. 펄어비스의 의도는 강 다중마법화살로 싸우길 바라는거 같지만, 구체의 속도에 비해 다른 캐릭터들의 이동기나 이런건 어마무시하게 빠르죠. 그래서 제가 강 다중마법화살로 진짜로 싸우길 바라는거냐고 질문을 던졌습니다. 구체에 대한 개선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판정 자체가 아무리 구체가 빨라져도 멈춰있는 상대가 아니면 움직이는 대상에겐 정말 한없이 힘들죠. 벼락는 제외하겠습니다. 특히 빙결은 심각할정도로 맞추기힘듭니다. 제가 생각하는 방향은. 단검찌르기를 없애고, F 스킬을 누를경우 현재 날라가는 스킬들이 폭발을 일으키면서 CC를 주거나 그런 느낌이면 좋겠습니다.   신경이나 쓰겠음? 어차피 안볼거 뻔하다. 그냥 버려

 

14. 마력방패의 경우 25퍼 대미지가 줄어드는대신 엠피가 25프로가 대신달죠.. 하지만 위치 자체가 너무 물몸이라서 맞는 순간 엠피가 심각하게 빠르게 닳습니다. 심지어는 너무 맞다보면 일어날때쯤(혹시라도 산다면) 엠피가 없어 스킬을 못쓰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뭐 고래를 타이밍 좋게 먹거나 각성의 경우 뒷걸음 평타로 재수좋으면 쓰고 빠질 수 있겠지만. 지금은 솔직히 리스크도 너무 커졌습니다. 특히 마나번 캐릭터들한테 맞으면 더 답이 없어요. 유지 시간 및 쿨타임 등 개선이 필요합니다. 해주겟냐.. 그냥 신경안쓰는게 답인가..하...

Lv 비공개
월화진

건의 게시판

검은사막에 전달하고 싶은 다양한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건의 게시판입니다.

last
게시글은 1만개 단위로 검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