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커뮤니티

팁 & 노하우
#공략 #PVP #거점전
빌더분들을 위한 거점전 성채 위치 [메디아 2단계 편]
2022.06.25 04:48
825 0
최근 수정 일시 : 2022.06.25 04:48

안녕하세요.

https://www.kr.playblackdesert.com/ko-KR/Forum/ForumTopic/Detail?_topicNo=56768

지난번 4단계를 이어 3단계를 해보려고 합니다.

4단계나 1,2,3 단계나 성채 위치의 적합성은 항상 같습니다.

1. 성채가 고지대인가?  - 저지대 일수록 공격당하기 쉬우며, 대포에 취약합니다.

 

2. 성채가 안전지대, 마을부활과 가까운가? - 안전지대에 가까울수록 꼬장조에 취약하고, 마을부활이 가깝다면 적에게 불퇴의 깃발을 공짜로 쥐어주는 셈입니다.

 

3. 성채는 지었지만, 부속은 잘 지어지는 곳인가? - 성채만 짓는다고 다 되는것이 아닙니다. 울퉁불퉁한 언덕 한가운데 짓는다면, 부속을 짓는데에 큰 어려움이 따를 것입니다.

 

4. 성채가 거점영역 근처인가? - 적에게 이끌려 거점 영역 밖에서 죽을 시, 성채로의 복귀가 어렵습니다.

 

5. 성채 주위에 원거리들이 올라갈 수 있는 지형 지물이 많은가? - 한번 힘싸움에서 밀릴 시, 잔당제거가 더욱 어려워집니다.

 

6. 주위에 바리케이드를 대체 할 수 있는 자연 지형 지물이 배치되어 있는가? - 이들이 적당히 배치되어 있을수록, 바리케이드를 덜 짓게되어 부속 칸 수를 아끼게 됩니다.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위 6가지를 기억하고, 알아봅시다.

** 물론 성채위치는 지극히 주관적인 곳이며, 이보다 더 좋은곳도, 각 길드가 선호하는 곳이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메디아 상단부] 메디아 북부 관문

- 메디아 북부 관문은 가로로 길게 이어진 거점이지만,

거점을 반으로 잘라 아래쪽 부분은 지대가 낮아서 사실상 쓰지 못하는 지형입니다.

1.

자연 지형물이 많지만, 그만큼 올라갈 곳도 많아서 원거리 캐릭들이 많은 상대라면 위험할 수 있는 지형입니다.

2.

뒤쪽에서 대포가 날아올 위험도 없으며, 고지대에 더불어 한쪽 방면만 막으면 되기에 이 거점에서 가장 괜찮은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3.

2번자리의 카운터 자리입니다. 2번자리가 먹혔을 경우, 이 자리를 먹고 봉쇄한다는 느낌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메디아 북부] 엘릭 사원

- 엘릭 사원 거점은 이름 그대로 엘릭 사원이 키 포인트인 거점입니다. 비록 이곳이 성채는 설치되지 않으나, 엄청 고지대에 있는 장소기에 여기서 대포를 발사하면 거점영역 90% 는 사거리가 닿습니다. 그러므로 엘릭 사원 근처에 성채를 짓는 것이 좋습니다.

1.

엘릭사원에 가장 가까우며, 적당히 지리도 좋은 장소입니다.

2.

1번자리가 먹히면 여기라도 먹어야 합니다. 

[메디아 중부] 부패의 협곡

- 부패의 협곡은 크게 11시 방향 고지대쪽과, 그 고지대에서 크게 벗어난 5시쪽에 짓는 경우가 있습니다.

11시방향 쪽은 조금만 둘러봐도 적당히 괜찮은 장소가 고르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1.

무난하게 자연 지형물이 많아 막기가 용이합니다

2.

여기도 무난무난

3.

뒤쪽으로 침입로가 멀기에 고지대중에선 나름 괜찮은 편입니다.

4.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가장 좋은 자리입니다.

돌아오는 침입로가 상당히 멀고, 자연 지형지물이 가장 많아 목책문과 바리케이드 2개로 진입로가 전부 막힙니다.

5.

거점전을 정말 오래하고싶다.

또는 윗자리가 마음에 안든다 싶으면 여기 박으시면 됩니다.

고지대에서 대포쏠 염려도 없으며, 주위가 모두 평평한 땅이라 싸우기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메디아 서부] 투구족 주둔지

- 투구족 주둔지는 세로로 넓게 펼쳐진 산맥지대 입니다.

메디아 북부 관문과 비슷하게 영역의 1/3 (오른쪽)은 저지대라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쪽라인의 고지대 산맥을 이용하셔서 성채를 박는것을 추천드립니다.

1.

무난한 자리입니다. 뒤에서 오는 침입을 별 생각하지 않아도 되며, 오는데에 길이 까다롭습니다

2.

가장 하단에 위치한 성채입니다. 역시 후방에서 오는 대포 걱정은 적으나, 거점 영역이 가까워 영역 밖에서 죽을 시 불편함이 있습니다.

거점영역 내에서 가장 고지대입니다

3.

대포도 잘 맞는 자리이며, 진입로도 앞 뒤 두개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위치입니다.

자연 지형지물이 많아 막기 쉬우며, 목책문으로 입구 하나를 거의 봉쇄할 수 있습니다.

[메디아 하단부] 갈기족 소굴

- 갈기족 소굴은 마을 부활, 마굿간, 안전지대인 타리프마을을 끼고 있습니다.

타리프 마을에서 최대한 멀리 지으면서도, 까다로운 큰 바위 같은걸 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

(핑이 아니라 말 표시가 있는 곳이 위치입니다)

갈기족 소굴에서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하는 위치입니다. 근처에 지형지물도 딱히 없으며, 타리프 마을에서 상당히 멀리 위치해 있습니다.

2.

지형지물을 끼고 심시티 하고싶으시다면 여기로

3.

근처에 원거리 적이 올라갈 여지가 많지만, 꽤나 커다란 바위 위에 위치 해 있어 적이 진입하기 조금 까다롭습니다.

4.

가장 멀리 지을수 있으면서도 적당히 괜찮은 성채입니다.

하지만 주위에 커다란 바위가 많아, 원거리 적이 올라갈 여지가 상당히 높습니다.

성채 위치가 나름 예측하기 어려워, 적이 찾기전에 초반에 승부를 볼 수 있다면 추천 드립니다.

[메디아 서남부] 하스라 절벽

-하스라 절벽은 거점을 내려가면 내려갈수록 고도가 높아집니다. 어중간하게 중턱에 짓는다면 이도 저도 아니기에, 확실하게 

저지대를 선택할지 고지대를 선택할지 생각을 해봐야합니다.

1.

하스라 절벽에서 가장 저지대지만, 고지대로부터 가장 먼 위치이기도 합니다. 

공격 루트를 막기 은근 괜찮은 장소입니다.

2.

사진 속에 있는 커다란 바위 위에 신기전이 건설됩니다.

성채를 특이하게 지어보고 싶다면 여기

3.

하스라 절벽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좋다고 생각드는 위치입니다.

가장 고지대에 있으며, 올라오기 어려우며, 부속 짓기에 적당히 평평한 땅까지 보유중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주위에 거점영역 밖이어서 밖에서 죽을 시 성채로의 복귀가 조금 까다롭다는 점입니다.

지금까지 메디아 2단계 성채위치 였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적당히 괜찮은 장소는 여기까지고, 물론 제가 아니더라도 다른분들이 생각하기에 더욱 좋은곳이나, 좋아보이는 곳이 더 있을 순 있습니다.

거점을 새로 진입하고, 장소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막의 길잡이 새별

Lv 비공개
새별

팁 & 노하우

모험을 하며 쌓아온 나만의 노하우, 공략, 팁을 다른 모험가님과 나눌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last
게시글은 1만개 단위로 검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