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19.06.19 09:00 6월 19일 (수) 업데이트 안내 (최종 수정 : 2019-06-19 14:48)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6월 19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샤이 및 105건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업데이트 - 신규 캐릭터 샤이

● 신규 캐릭터 샤이가 추가되었습니다.


원래 샤이는 검은사막 월드에서 생활하는 귀여운 종족으로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제 이 샤이 종족을 직접 육성하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기존과 같은 전투 특화형 캐릭터는 아니지만 샤이만 할 수 있는 다양한 플레이는 새로움과 함께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입니다. 귀여운 샤이와 함께 새로운 여정을 시작해 보세요.

● 샤이는 플로린 마을 출신으로 채집과 연금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습니다. 이에 두 생활 기술은 전문 레벨부터 시작합니다.

- 이에 따라 샤이는 플로린 마을의 채집과 연금을 포함해 일부 생활 의뢰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 생활 경험치 이전권 사용 시, 모험가님이 직접 획득하신 경험치만 이전되므로 이전권을 사용해도 샤이의 채집 및 연금 레벨은 전문 1 이하로 내려가지 않습니다

● 플로린 마을 주민 일부는 이미 샤이를 알고 있습니다. 이에 다른 캐릭터와는 다르게 조금 더 친근하게 샤이와 대화합니다. 메인 의뢰를 포함한 의뢰의 경우에도 샤이는 플로린 마을에서는 다른 캐릭터와 조금 다른 동선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 샤이만 사용할 수 있는 모닥불 도구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모닥불 도구는 통나무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나무 원목 5개, 거친 석재 5개, 화염의 가루 5개를 간이 연금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모닥불 도구를 사용하면 모닥불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모닥불은 10분간 지속되며, 모닥불 주변에 있는 아군에게 10초 당 체력 50을 회복시켜주며, 저체온증을 치유합니다.

- 모닥불 도구 아이템은 30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 샤이는 어릴 때부터 늘 당나귀와 함께 했습니다. 이에 조금 더 능숙하게 당나귀를 다룰 줄 알고 더 빠르게 달리는 법 또한 터득했습니다.

- 당나귀가 좋은 샤이는 '아직' 말에 탑승할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호기심 많은 샤이가 말에 관심을 갖게 된다면, 능숙하게 다룰 수 있을 것입니다.

● 신규 캐릭터 샤이 추가를 기념하여, ‘[샤이] 60레벨 달성 도전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 샤이 전용 특수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시 신규 직업 샤이가 첫 번째 슬롯에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샤이는 어깨가 작아 고양이와 새가 편하게 올라와 쉬지 못합니다.

※ 샤이를 비롯한 신규 캐릭터는 해당 캐릭터의 모든 기능성 의상이 출시 된 후부터 기능성 의상 상자에서 의상을 획득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추가)

 

 

주요 업데이트 - 신규 당나귀

● 샤이 출시 기념 신규 당나귀 3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당나귀는 데롬, 샤로즈, 벨렛으로 성장 시 특별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캐릭터로 신규 당나귀를 탑승할 수 있지만, 당나귀가 습득한 기술은 샤이 캐릭터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새롭게 추가된 당나귀는 다음 총 4종류의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신규 당나귀는 1레벨 시 ‘난 좀 쉬고 있을게’ 기술을 습득한 상태이며, 나머지 세 기술은 당나귀 성장 시 높은 확률로 습득 가능합니다.

기술명

기술 설명

뒷발로 뻥

후방의 적을 뒷발로 걷어차 타격을 가합니다.

달려달려

전력으로 빠른 속도로 달립니다.

다 비켜

전방으로 돌진하여 타격을 가합니다.

난 좀 쉬고 있을게

아무런 고민도 없는 듯, 당나귀 위에 누워 평화로이 월드를 누비는 일종의 유유자적 모드입니다.

당나귀를 탄 (정지된) 상태에서 E 키를 누르면 샤이의 자세가 바뀌고, 한 번 더 누르면 또 바뀝니다.

둘 중 하나의 상태에서 Scroll Lock 키를 누르면 당나귀가 천천히 걷기 시작합니다.

- 새롭게 추가된 당나귀를 성장시켜 기술을 습득하고, 아이템 장착 시 검은사막 월드 전 지역을 보다 수월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6월 12일부터 진행된 ‘당나귀에게 사랑을 주세요’ 이벤트에서 당나귀 소환 성공 서버 20개 이상을 달성하여 보상이 도전과제로 지급되었습니다. 도전과제를 통해 신규 당나귀 3종 중 한 마리를 선택하여 수령 가능하니, 당나귀를 좋아하는 샤이와 함께 신나는 모험을 즐겨보세요!


● 당나귀에 장착 가능한 신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마구간

- [당나귀] 가벼운 붉은 깃털 마면

- [당나귀] 허름한 가죽 마갑

- [당나귀] 허름한 가죽 안장

- [당나귀] 허름한 가죽 등자

- [당나귀] 약한 철재 편자

제작

마구 제작 공방 1단계

마구 제작 공방 2단계

마구 제작 공방 3단계

- [당나귀] 가벼운 가죽 안장

- [당나귀] 전투용 가죽 안장

- [당나귀] 가벼운 가죽 등자

- [당나귀] 전투용 가죽 등자

- [당나귀] 가벼운 철제 편자

- [당나귀] 전투용 강철 편자

- [당나귀] 흰 깃털 마면

- [당나귀] 가벼운 가죽 마갑

- [당나귀] 전투용 강철 마면

- [당나귀] 전투용 강철 마갑

● 당나귀 마구 염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모든 당나귀가 대기중일 때 몬스터에게 인식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대기 중인 당나귀 근처에서 캐릭터가 타격을 받으면, 당나귀도 피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당나귀의 기술 변경, 삭제 및 훈련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들을 당나귀에게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탑승물 기술 변경권

- 탑승물 기술 삭제권

- 탑승물 기술 위탁 훈련권

- 탑승물 모든 기술 위탁 훈련권

검은사막이 서비스를 시작하고 지금까지.. 당나귀는 언제나 저희와 함께 했습니다.

이상 기후가 찾아와도, 크론 할아버지가 선물을 뿌릴 때도, 크아앙이 울어도, 예쁜 불꽃이 밤하늘을 뒤덮을 때도 언제나 항상 같은 자리에 있었습니다. 어느 순간 '당나귀? 타면 귀엽지. 아니 귀여웠지' 정도로 추억 속에 잊히게 됐지만, 이제 샤이 출시와 함께 당나귀도 새롭게 출발을 하려 합니다. 물론 말과 같은 역할을 하기에는 한계가 있겠지만, 샤이의 벗이라는 이미지로 시작해 당나귀만이 가질 수 있는 기능을 더 추가할 계획이 있습니다. 몬스터에게 인식되지 않는 점이나 유랑 모드가 가능한 점들이 이 기능 중 하나라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소문인데요. 현재 샤이가 아주 멀리서 피리를 불어 당나귀를 부르는 연습 등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벤트

상세보기

● 2019년 6월 12일 (수) ~ 2019년 6월 19일 (수)까지 진행한 당나귀에게 사랑을 주세요 이벤트에서 당나귀 소환 서버 20개 이상을 달성하여, 다음 보상이 지급됩니다.

* 15개 이상 서버 성공 보상

- 기간 : 2019년 6월 19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6월 26일 (수) 정기 점검 전

- 올비아 서버 및 아르샤 서버를 제외한 전 서버에 ‘탑승물 경험치 +50%’ 증가

* 20개 이상 서버 성공 보상

- 기간 : 2019년 6월 19일 (수) 06시 ~ 2019년 7월 17일 (수) 06시

- 도전과제(Y)에서 신규 당나귀 3종 중 한 마리를 선택하여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캐릭터 샤이를 기념하여 도전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간 : 2019년 6월 19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7월 17일 (수) 정기 점검 전

- 샤이 60레벨을 달성하고 5억 은화를 받아보세요!

[신규 클래스 샤이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바로가기]

 

● ‘[이벤트] 수련의 서 - 전투/기술 아이템’과 ‘[이벤트] 축복받은 전령서 (100분)’ 아이템을 90% 할인 된 가격으로 만나보세요.

- 기간 : 2019년 6월 19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7월 3일 (수) 정기 점검 전

[신규 클래스 샤이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바로가기]

 

● 샤이, 여정의 시작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간 : 2019년 6월 19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7월 3일 (수) 정기 점검 전

- 샤이의 성장 방향을 정하고, 그에 맞는 NPC에게 도움을 받아보세요!

[샤이, 여정의 시작 이벤트 바로가기]

 

● 샤이가 또 장난을..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간 : 2019년 6월 19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7월 3일 (수) 정기 점검 전

- 플로린 마을의 ‘발렌타인’ NPC로부터 이벤트 의뢰를 진행하고 보상을 받아보세요!

[샤이가 또 장난을.. 이벤트 바로가기]

 

● 샤이의 반짝반짝 보물상자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간 :  2019년 6월 19일(수) 정기점검 후 ~ 7월 3일(수) 정기점검 전

- 하루에 한 번 도전과제를 통해 ‘[이벤트] 반짝이는 열쇠’를 획득하고, 검은사막 월드 곳곳에 뿌려진 <반짝반짝> 보물상자를 찾아보세요!

[샤이의 반짝반짝 보물상자 이벤트 바로가기]

 

● 다음 지역의 몬스터가 사망 후, 다시 등장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2배 빨라졌습니다.

- 기간 : 2019년 6월 19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6월 26일 (수) 정기 점검 전

- 메디아 : 슐츠 근위대 주둔지, 하스라 고대 유적, 갈기족 소굴, 방랑도적 주둔지

- 카마실비아 : 숲 로나로스, 폴리 숲, 나반 초원

- 발렌시아 : 바심족 주둔지, 바실리스크 소굴, 루드 유황 광산, 티티움 계곡, 카드리 폐허, 와라곤 둥지, 켄타우로스 무리, 필라 쿠 감옥

- 드리간 : 트쉬라 폐허, 붉은 늑대 부락, 셰레칸의 묘(낮)

- 기타 : 프로티 동굴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상층)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 솎아내기 동작의 모래 이펙트가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뷰티(F4)창에 임시 저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중 게임이 종료되어도 이어서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추가)

● 채집 단계에 따라 연속 물뜨기가 진행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삭제)

 

 

 

아이템

● 카마실비아 사냥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음 마르니의 돌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르니의 돌 (파두스 주둔지)

- 마르니의 돌 (파두스 주둔지) II

- 마르니의 돌 (폴리숲)

- 마르니의 돌 (폴리숲) II

●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의 설명에 다음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파티형 몬스터와 같이 한 몬스터로부터 여러 인원이 함께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는 아이템 획득 확률 및 수량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마력이 소실된 아술라 액세서리 아이템의 설명 중 교환 위치에 '그라나 - 헤르빈'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이템 <봉인된 전투의 서>를 사용 시 획득 가능한 <전투의 서> 효과가 다음과 같이 상향되었습니다.

아이템

변경 전

변경 후

봉인된 전투의 서

전투 경험치 +50% (24시간)

기술 경험치 +20% (24시간)

전투 경험치 +100% (24시간)

기술 경험치 +50% (24시간)

● 다음 겹치지 않는 아이템이 겹쳐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다음 아이템의 경우, 창고, 탑승물 가방 등 다른 보관 공간으로 옮기면 한 칸에 여러 아이템을 겹쳐 보관할 수 있게됩니다.

- [길드] 골든벨

- 골든벨

- 풍요의 어선 부품 상자

- 고급 마차 부품 상자

- 의문의 석함 - 반지

- 의문의 석함 - 귀걸이

- 의문의 석함 - 허리띠

- 의문의 석함 - 목걸이

- 영롱한 의문의 석함

- 허름한 의문의 석함

- 블랙스톤 (무기) 꾸러미 - 3개

- 블랙스톤 (무기) 꾸러미 - 5개

- 블랙스톤 (방어구) 꾸러미 - 3개

- 블랙스톤 (방어구) 꾸러미 - 5개

- GM의 초급 행운 상자

- GM의 중급 행운 상자

- GM의 상급 행운 상자

- 발크스의 조언 (15~25)

- 발크스의 조언 (25~35)

- 가벼운 마구 상자

- 전투용 마구 상자

- 질풍의 마구 상자

- 투혼의 마구 상자

- 질풍의 마구 상자(강화)

- 투혼의 마구 상자(강화)

- 채집 도구 상자

- 마력이 깃든 도구 상자

- 특제 정식 요리 상자

- 자렛의 액세서리 상자

- 린치가의 보물

- 에페리아산 진주 목걸이

- 오제의 오르골

- 성스러운 아술라 조각상

- 발크스의 조언 (35~45)

- [이벤트] 마력이 깃든 도구 상자

- 황금 강아지상

- [이벤트] 크론 골든벨

- [이벤트] 모험의 종

- [이벤트] 골든벨

- 의문의 반지

- 의문의 목걸이

- 의문의 허리띠

- 의문의 귀걸이

● 주무기 교환권, 보조무기 교환권 및 각성 무기 교환권에 사용 가능한 기준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피의 제단

피의 제단이 도입된 지난 일주일..  입장 의뢰를 완료한 모험가 수는 약 1만 명이었고, 지난 주말 사이에는 약 8,000건의 스테이지 완료가 기록되었습니다. 뜨거운 관심 때문인지 첫날에는 정원이 가득 차 입장이 불가능한 이슈도 있었습니다.

재미있다/재미없다, 진입장벽이 너무 높다, 파티 구하기가 어렵다 등 여러 의견 역시 많이 보내주셨습니다. 큰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피의 제단이 마음 맞는 친구 혹은 길드원들과 함께 도전해 나간다는 데 의미를 두고 있고, 이 콘텐츠를 함께 할 순간을 만드는 것이 성장의 목표 중 하나가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 방향을 계속 유지할 것이며, 앞으로도 이를 위해 계속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이번 주에는 제 6의 환상과 제 7의 환상이 새로 추가되었고, 도전에 대한 부분을 강조하기 위해 순위 점수 단위를 세분화하였습니다. 편의성을 위해 제 5의 환상까지 완료한 모험가 님들은 제 1의 환상이 아닌 제 5의 환상부터 새로운 단계로 도전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보내주신 의견을 참조해 진입할 수 있는 레벨을 56으로 낮췄습니다. 56레벨로 피의 제단 마지막 환상까지 완료하기 힘들 수도 있지만, ‘도전’에 키워드가 맞춰진 만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입장 제한 조건을 낮추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아울러 파티를 구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많아 파티 매칭 시스템을 추가로 개발 중이며, 중간에 실패했을 경우 다시 하는 것이 너무 힘 빠지니 해당 단계만 재도전할 수 있는 기능 역시 구현 중입니다.

● 피의 제단의 다음 단계가 개방되었습니다.

- 제 6의 환상 - 절망

- 제 7의 환상 - 망각

● 피의 제단 제 5의 환상의 우두머리를 처치하고 지식을 획득한 모험가님은 피의 제단 진입 후 바로 제 5의 환상을 선택하여 입장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피의 제단 순위를 더욱 세분화하기 위해 점수가 기존 최대 100점에서 10000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남은 성물의 체력이 81.15%라면 8115점으로 적용됩니다.

- 기존 피의 제단 순위에 등록되어 있던 점수 역시 일괄적으로 100배 수치가 적용됩니다.

예) 99점 → 9900점

● 피의 제단 신규 도전과제 7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피의 제단 도전과제는 가문 당 1회 완료가 가능합니다.

- 피의 제단의 각 환상의 우두머리를 처치하여 지식을 획득한 후 캐릭터 재접속 시, 도전과제가 완료되어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피의 제단 단계

도전과제 보상

제 1의 환상

[이벤트] 용기의 향수 x 3

제 2의 환상

발크스의 조언 (+20) x 1

제 3의 환상

기억의 파편 x 10

제 4의 환상

발크스의 조언 (+30) x 1

제 5의 환상

크론석 x 20

제 6의 환상

카프라스의 돌 x 20

제 7의 환상

금괴 100G x 5

● 피의 제단 제2의 환상과 제4의 환상의 보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잊혀진 자의 유산 - 경멸] 에서 획득가능한 블랙스톤 방어구 보상이 카프라스의 돌 1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잊혀진 자의 유산 - 갈망] 에서 획득가능한 카프라스의 돌의 개수가 기존 1개에서 1개~2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피의 제단의 입장 제한 조건 및 진입 의뢰인 ‘구원의 산맥과 야즈’의 의뢰 수락 조건이 56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따라서, 의뢰(O)창 추천 의뢰 탭의 ‘[Lv.60] 별무덤의 피의 제단’ 이 ‘[Lv.56] 별무덤의 피의 제단’으로 변경되었으며, ‘구원의 산맥과 야즈 의뢰 수락 조건의 설명도 조금 더 상세하게 안내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피의 제단에 입장한 후에 서버 이동 시간 제한이 생기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행중인 피의 제단이 너무 많아 입장이 불가능한 경우 다음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용 가능한 정원이 초과되었습니다. 잠시 후에 다시 시도하세요.'

 

 

 

몬스터

● 아크만 사원 사냥터가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몬스터 사망 후 재출현까지 걸리는 시간이 방에 따라 최소 40%에서 최대 60%까지 빨라졌습니다.

- 몬스터가 추가로 배치되거나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아크만 사원을 경험해 보신 분들이라면 이 패치의 의도를 잘 아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 사냥터는 '방'으로 불리는 크고 작은 공간으로 구성되는데요, 이 방마다 몬스터의 배치 구조와 수가 달라 효율이 좋은 곳이 늘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번 패치는 아크만 사원 몬스터의 리스폰 시간을 전반적으로 줄임과 동시에,, 각 방마다 그 시간을 다르게 해 서로 비슷한 효율을 낼 수 있도록 개선한 부분입니다.

기존 사냥터 이벤트와 비슷하게 여러 방을 거치지 않고, 한 방에서만 빠르게 사냥이 가능할 것입니다. 다른 사냥터들 역시 고유의 특색을 살리면서 계속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이제 아크만 사냥터는 이벤트로 진행되는 몬스터 사망 후 재출현 속도 증가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으니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의뢰, 지식

● 복귀 의뢰가 개편되었습니다.

- 복귀 의뢰는 가문당 1번 진행되며, 기존 복귀 의뢰를 진행 중이거나 완료하신 모험가분은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 개편된 복귀 의뢰는 각 레벨 달성 시 수락 가능하며, 보상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개편된 복귀 의뢰는 각 레벨 달성 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기존 메인 의뢰 동선에 혼란을 야기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복귀 모험가님에게 복귀 의뢰를 안내하던 흑정령이 더 이상 등장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특별한 선물] 가벼운 모험의 발걸음' I과 II 의뢰의 완료 대사에서 클리프 대장에게 안내하는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발레노스~칼페온지역 메인 의뢰에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악몽의 정체 : 금열쇠 1개

- 대지의 파편 : 은열쇠 1개

- 정면돌파 : 은열쇠 1개

- 트리나의 샛별 : 은열쇠 1개

- 저 깊은 우물 아래 : 금열쇠 1개

새로 캐릭터를 육성하다 보면, 가끔 '보물상자'를 발견하곤 합니다. 모험의 로망이죠. 하지만.. 열쇠가 없어 그냥 지나친 경우가 참 많았죠.

이제 일부 메인 의뢰 보상에 열쇠🔑가 보상으로 지급되니 지나가다 발견하면 꼭 열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크론석이 나오면 '이게 뭐야?' 하고 상점에 팔지 말고, 꼭 창고에 맡겨두세요!

● 의뢰 목록 창 하단 [선호 타입]이 [의뢰 타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짐꾼 호위 의뢰인 신속 배달 의뢰의 수주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입 : 흑정령 → 기타

- 수주 레벨 : 10 → 26

● '여정을 위한 휴식'의 의뢰 요약 및 완료 조건이 보다 명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옛 백성을 위한 위령제 의뢰 요약 문구에 아래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성문의 왼쪽에 놓여 있는 사다리로도 크론성의 가장 높은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모든 거래소 NPC의 '예전 물품 찾기' 버튼이 사라졌습니다.

※ 예전 물품 찾기에 미수령한 아이템 혹은 은화가 있을 경우 다음과 같은 경로로 지급되니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 미수령한 아이템 → 하이델 창고 (하이델 창고에 빈 슬롯이 없을 경우, 비활성화 상태로 지급됩니다. 하이델 창고에 보관되어 있던 물품을 회수하면 지급된 물품이 활성화됩니다.)

- 예약 구매에 걸려있던 은화 → 우편(B)으로 지급

- 물품 판매 완료 후 미수령한 은화 → 밸류 패키지의 세금 혜택 효과가 추가된 금액을 우편(B)으로 환급

● 칼페온 지하 주변을 순찰하던 경비병이 사라졌습니다.

 

 

 

탑승물

● 그믐달 하늘마차에 탑승하기 전 표시되는 다음 안내 메세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하늘마차에 상호작용하여 탑승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공중에서 이동 시 그믐달 하늘마차에 잔잔한 움직임이 추가되었습니다.

● 탑승물에 탑승 중 무역관리인 NPC와 상호작용 시 물고기가 판매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말에 탑승하며 마상 전투 상태(단축키 Tab)로 전환한 상태에서는 상호작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UI

● 돌발 의뢰 UI에서 의뢰명이 길 경우 의뢰명, 버튼 및 진행도가 겹쳐보이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수송 콘텐츠 내 발송 기능 이용 시 마차를 모두 사용 중인 경우 수송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는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월드맵(M) 내 위치 찾기(SPACE) 문구가 단축키를 변경하여도 SPACE로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중 NPC 음성 선택의 언어가 사용하고 있는 언어에 맞게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펄 상점(F3)에서 선물을 보낼 때 선물 개수도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PC방에서 반려동물 목록창을 열었을 때 나오는 일반/PC방 전용 분류 필터의 선택 영역이 확장되어 선택이 편리해지도록 개션되었습니다.

● NPC찾기 창에서 일부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가문 버프 아이콘에 마우스 좌클릭 시, 연관된 UI가 열리거나 가까운 NPC를 찾아주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외형 변경권

- 메르브의 팔레트

- 빛나는 진주의 축복

- 암스트롱의 기술 교본

- 클리프의 기술 특화 교본

● 화면 좌측 상단 버프 아이콘의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글자 크기를 ‘크게’ 이상으로 설정하는 경우, 직업 특수 아이콘과 흑정령의 분노 수치가 겹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간헐적으로 특정 상황에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뷰티 앨범 및 포토 갤러리의 게시물이 등록 일자 순으로 정렬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수영 중 목적지를 설정하고 자동 이동 시 목적지에 다다랐을 때 Shift키 입력을 유지하면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움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공석을 장착한 상태에서 대량 가공으로 장작 패기 시 장작이 2개씩 가공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레인저] 주무기를 장착하지 않고 각성 무기와 보조 무기만 장착했을 때 C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잠시 움직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금수랑] 흑정령의 분노를 100% 채운 뒤 분노 흡수(공통) 기술 사용 시 공격력 및 공격 속도 증가 버프가 자신에게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금수랑] 슈다드 글로리에 노리개의 이펙트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무사] 대량 가공으로 장작패기 중 가공이 도중에 멈출 경우 장작이 사라지지 않고 캐릭터를 따라다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처] 마상에서 전투 대기 자세를 오래 유지할 경우 카메라 움직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처] 마상에서 비전투 상태로 달리기 도중 전투 자세로 전환 시 카메라 움직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요정 신비한 응원 기술에 정제된 곡물 주스가 정상적으로 등록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폴리 숲 다음 몬스터 처치 후 채집 시 획득할 수 있는 버섯 포자의 가격이 1700은화로 수정되었습니다.

- 붉은 치마 독버섯

- 구름비 버섯

- 그늘 독버섯

- 사향 주머니 버섯

- 흰 눈 독버섯

- 푸른 어둠빛 버섯

- 솜털 거품 버섯

- 나팔대롱 독버섯

● 일부 가공석 아이템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에 오탈자 및 어색한 표현이 수정되었습니다.

- 살아있는 엔트들의 숲

- 만 년 묵은 나무

- 죽어서도 쉬지 못하는 이들

- 오, 그리운 그대여

- 로시라는 바람을 타고

- 약초탕기의 추억

- 고통스런 심마니

- 작지만 사나운..

- 거대한 돌덩이

- 두 번의 실패는 없다

- 발렌시아 성에 바탈리를 새기다

● '정의의 저울' 의뢰 진행 시 알 룬디 NPC의 이름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에단의 행방' 의뢰 진행 시 야즈의 카메라 시점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카투의 창고지기 NPC 알튀니에게서 '수송' 버튼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정의의 저울' 의뢰 요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지의 파편 의뢰 요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꾼 교육하기 - 론' 의뢰 요약의 잘못된 정보가 삭제되었습니다.

저희가 제공하는 모든 의뢰에는 요약 정보가 존재합니다. 화면 우측에 수락한 의뢰를 좌클릭하면, 해당 의뢰 완료에 필요한 정보를 요약해 보여주고 있죠.

생활 의뢰의 경우에는 모험가 여러분께서 헤매시지 않도록 가이드 형태의 내용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수정한 요약 정보는, 개편되기 이전의 메디아 메인 의뢰 내용이 남아있는 것을 변경한 부분입니다. 비록 큰 수정 사항은 아닐 수 있지만, 이 정보를 보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분들에게는 큰 불편함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를 시작으로 요약 정보를 다시 한번 검토해 모험가 여러분께 올바른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지적해 문의주신 한 모험가님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일꾼 교육하기 - 론' 의뢰 진행 중 의뢰 목표까지 안내가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들인 야생마를 타고 마구간 NPC와 대화하여 야생마를 등록한 후, 말의 상태가 마구간에 맡겨진 상태로 변경된 후에도 캐릭터가 여전히 야생마를 타고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에 탑승한 상태에서 NPC와 상호작용 시, 카메라 시점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최초 접속 시 다른 모험가가 탑승 중인 하늘마차가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르비슈 산맥 특정 지형에서 캐릭터가 들어가면 나오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 정보가 열린 상태로 선박에 탑승 중일 때, 탑승물의 무게가 변경되면 즉시 갱신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르니의 돌 수집 개수 표시 시 일부 영역이 미니맵에 가려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방(I)창을 열 때 간헐적으로 펄 개수의 위치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방에서 수정을 드래그하여 장비에 장착했을 때, 마우스 커서에서 수정 아이콘이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최초 접속 시 모험가의 일지 두번째 페이지의 삽화가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준마 훈련 시 크로크달로의 근원석이 가방의 마지막 슬롯에 있을 경우 준마 시도가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준마 훈련 시 크론석이 가방의 마지막 슬롯에 위치할 경우 반영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뷰티(F4) 창에서 UI토글 버튼으로 UI를 끈 상태에서 ESC키로 UI를 복구할 경우 수정 기록 UI가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NPC찾기 창의 버튼이 간헐적으로 비활성화된 모습으로 유지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PC방 도전과제 중 플레이 타임 보상 도전과제 3종의 시간이 비정상적으로 완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처] 슈다드 글로리에 의상’과 관련된 펄 아이템들의 통합 거래소 카테고리가 정상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개량석 추출 시 추출 대상을 드래그한 상태에서 추출 대상을 중복으로 선택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송 현황에서 물품을 받거나 취소할 때 스크롤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파일명에 '_' 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통합 거래소가 열려 있지 않은 상황에서도 통합 거래소 관련 에러 메세지가 지속적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월 8일 패치노트에 누락되었던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다음 내용이 안내되지 않음으로 인해 불편을 겪으셨을 모든 모험가님께 사과드립니다.

콘텐츠

● 다음 NPC를 통해 빛나는 황금 인장 - [황실 납품] 아이템 10개로 [길드] 칼페온 공방 특제 강철 주괴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 황실 납품 관리인 마티어스

- 하이델 황실 납품 관리인 라돌프 한센

- 칼페온 황실 납품 관리인 라미로 이아단즈

- 알티노바 황실 납품 관리인 우드리

- 발렌시아 황실 납품 관리인 다막

● 모든 화승총, 저격총 및 트리나 파괴도끼 장착 중 자동 이동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