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19.06.26 09:00 6월 26일 (수) 업데이트 안내 (최종 수정 : 2019-07-08 10:02)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6월 26일 (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피의 제단, 캐릭터 밸런싱 및 109건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업데이트 - 피의 제단

● 피의 제단의 제8의 환상과 제 9의 환상이 개방되었습니다.

- 기존 제7의 환상 완료 후 이어서 제 8의 환상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 피의 제단 각 환상의 우두머리 처치 시 획득 가능한 잊혀진 자의 유산에서 방어구 상자를 얻을 수 있는 확률이 다음과 같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피의 제단 단계 조정 확률
제2의 환상

- 녹색, 파란색 등급 갈망의 방어구 상자(V)

획득 확률 70% 증가

제3의 환상

- 파란색 등급 의심의 방어구 상자(IV)

획득 확률 250% 증가

- 녹색, 파란색 등급 갈망의 방어구 상자(V)

획득 확률 100% 증가

제4의 환상

- 녹색, 파란색 등급 의심의 방어구 상자(IV)

획득 확률 100% 증가

- 녹색, 파란색 등급 갈망의 방어구 상자(V)

획득 확률 200% 증가

제5의 환상

- 녹색, 파란색 등급 갈망의 방어구 상자(V)

획득 확률 50% 증가

제6의 환상

- 녹색, 파란색 등급 의심의 방어구 상자(IV)

획득 확률 80% 증가

- 녹색, 파란색 등급 갈망의 방어구 상자(V)

획득 확률 130% 증가

제7의 환상

- 녹색, 파란색 등급 망각의 방어구 상자(III)

획득 확률 25% 증가

- 녹색, 파란색 등급 의심의 방어구 상자(IV)

획득 확률 100% 증가

- 녹색, 파란색 등급 갈망의 방어구 상자(V)

획득 확률 200% 증가

● 피의 제단에서 환상의 우두머리를 처치하고 획득 한 잊혀진 자의 유산 개봉 시, 망각의 방어구 상자, 의심의 방어구 상자 혹은 갈망의 방어구 상자를 획득하면 환호 동작 및 월드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피의 제단에 신규 도전과제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제 8의 환상과 제 9의 환상의 우두머리를 처치하고 지식을 획득하면 완료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도전과제는 가문당 1회 진행이 가능합니다.

- 피의 제단의 각 환상의 우두머리를 처치하여 지식을 획득한 후 캐릭터를 재접속 시 도전과제가 완료되어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피의 제단 단계 도전과제 보상
제8의 환상 카프라스의 돌 x 50
제9의 환상 발크스의 조언 (+100) x 1

● 실패한 환상을 재도전할 수 있는 아이템 "악몽의 파편"이 추가되었습니다.

3단계 혹은 4단계 하다가 실패하면.. 서로 괜찮다고 다독였지만.. 사실 끓어오르긴 했잖아요. 저희도 같은 심정이었습니다. 

이 패치를 통해 이젠 진심으로 서로를 다독일 수 있었으면 합니다.

- 악몽의 파편 아이템을 소지한 상태로 피의 제단 도전에 실패하였을 시, 악몽의 파편을 소모하여 실패했던 환상부터 즉시 재도전할 수 있습니다.

악몽의 파편
간이연금

검은 기운의 잔해 x 40

기억의 파편 x 1

 
 

 


주요 업데이트 - 캐릭터 밸런싱

● 후방 이동 사선 추격 기술이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도 전방 가드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확인되어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 전방 가드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사선 추격 기술의 전방 가드 효과에 모든 상태 이상 저항력(잡기 제외)이 추가되었습니다.

발키리는 방패를 들고 막으면서 전진하는 방어형 캐릭터입니다.

사선 추격 기술에 잡기를 제외한 상태 이상 저항 효과가 추가되면서, 발키리가 방패를 든 상태에서는 더 부담 없이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핑그르르 I, II, III 기술의 2회 타격을 우측으로 사용 중 좌클릭 조작키만 유지하여도 2회 타격이 사용되어 다른 기술로의 연계가 어렵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K)창에 가벼운 가방 기술이 누락되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실제 기술 효과는 적용되고 있었으나, 기술(K)창에 표시되어 있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데구르르 기술의 조작 방법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Shift + Space Bar → W + F

● 폴짝, 데구르르 기술 사용 후 폴짝 셋, 빠르게 둘, 핑그르르 셋 기술을 빠르게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투 자세에서 자동 이동 동작으로의 전환이 더욱 빠르게 조정되었으며, 전투 대기 상태가 아닐 때에도 자동 이동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자동 이동 시, 목적지 바로 앞에 도착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자동 이동 중 캐릭터가 화면을 바라볼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샤이가 사용할 수 있는 당나귀의 기술 중 난 좀 쉬고 있을게 기술의 조작법이 조금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Scroll Lock → T

(단, 기존과 동일하게 E 키로 뒤로 타거나 누운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플로랑을 사용한 기술에서, 타격 시 먼지 효과가 지나치게 표시되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샤이 플로린 잎사귀 설명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샤이는 지금까지 출시한 모든 신규 캐릭터를 제치고 짧은 시간 동안 가장 많은 캐릭터 생성 수를 기록하였고, 60레벨 달성 수 역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샤이에 대한 큰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추가로 이야기하고 싶은 게 있습니다. 일단 샤이는 계속 언급한 대로 전투 능력이 다른 캐릭터에 비해 낮게 설정돼 있습니다. 이는 PvP에서 더욱 심해지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 명확히 설명해드리지 못한 것 같습니다. 이에 오늘 패치를 통해 PvP 시 피해량이 크게 감소된다는 점을 다시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성장 시 무게가 더 많이 증가되는 부분도 기술로 만들었으나, 효과가 적용되고 있음에도 기술 창에 누락돼 있어 이번 패치를 통해 '가벼운 가방' 기술로 추가하였습니다.

 

저희는 샤이가 전투에 특화돼 있지 않은 대신, 독특한 플레이 방식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업데이트할 것들이 많이 남아 있는데요, 여러분이 보내주시는 관심과 의견을 더해 계속 패치해 나가겠습니다. 전투 부분 역시 계속 다듬어 나갈 것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조작성 위주의 패치를 진행했고, 이 외에도 기술을 사용하고 연계하는 과정에 있어 불편함이나 답답함이 느껴지지 않도록 수정하는 부분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 신규 캐릭터 샤이를 기념하는 도전과제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기간 2019년 6월 19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7월 17일 (수) 정기 점검 전 2019년 6월 19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7월 31일 (수) 정기 점검 전
도전과제 및 보상 [샤이] 60레벨 달성 시 1kG 금괴 x 5 [샤이] 58레벨 달성 시 1kG 금괴 x 5

 

신규 캐릭터 샤이를 기념하는 도전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간 : 상시

- [샤이] 60레벨 달성 시, 발크스의 조언 (+60) x 1 지급


● 신규 플레이 타임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 기간 : 2019년 6월 26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7월 9일 (화) 23:59

- 신규 일반 접속 보상 출석부가 시작되었습니다!

평일
플레이 타임 보상
1시간

전투 경험치 획득 100% 증가 주문서 x 1

2시간 엘리언의 은총 x 1
3시간 건강주스 3종(건강한, 달콤한, 신선한) x 1

 

주말
플레이 타임 보상
1시간

전투 경험치 획득 100% 증가 주문서 x 2

2시간 엘리언의 은총 x 1
3시간 건강주스 3종(건강한, 달콤한, 신선한) x 3
[특별 접속 보상 이벤트 바로가기]

● 크리오의 부탁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간 : 2019년 6월 26일 (수) 정기 점검 후 ~ 2019년 7월 10일 (수) 정기 점검 전

- 떠내려온 빨래로 생선들이 위협당하고 있다며 크리오가 도움을 청해왔어요. 빨래를 낚아 가져다주면 답례로 보물 지도 조각을 준다고 하니 크리오를 도우러 함께 가보아요~!

[크리오의 부탁 이벤트 바로가기]


● PC방 접속 보상 도전과제들의 이벤트 기간이 다음과 같이 연장되었습니다.

- 변경 전 : 2019년 5월 30일 (목) 00시 ~ 2019년 6월 26일 (수) 23시 59분

- 변경 후 : 2019년 5월 30일 (목) 00시 ~ 2019년 7월 3일 (수) 06시 정기 점검 전(변경)

도전과제 목록 완료 보상
PC방 누적 플레이 보상 10시간 금괴 1kG x 1
PC방 누적 플레이 보상 20시간 200펄
PC방 누적 플레이 보상 30시간 공헌도 경험치 100, 툰그라드 액세서리 4종 중 하나
PC방 누적 플레이 보상 50시간 [이벤트] 무기, 의상 프리미엄 상자
PC방 플레이 타임 보상(매일 50분) 축복받은 전령서 x 1
PC방 플레이 타임 보상(매일 100분)

수련의 서 - 전투 (3시간) x 1

수련의 서 - 기술 (3시간) x 1

PC방 플레이 타임 보상(매일 150분) 30펄

[검은사막 프리미엄 PC방 버닝 접속 이벤트 바로가기]


● 가문 내 캐릭터 레벨업 달성 도전과제 3종이 추가되었습니다. 

도전과제 보상
50레벨 달성 봉인된 전투의 서 (1일) x 1
56레벨 달성 봉인된 전투의 서 (1일) x 1
58레벨 달성 봉인된 전투의 서 (1일) x 1

● 도전과제 [이벤트] 뿌려진 샤이의 보물상자 이벤트 기간이 잘못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변경)

- 수정 후: 2019년 6월 19일 06시 ~ 7월 2일 23시 59분까지

 

 

추가 및 개선 사항


의뢰, 지식

● 검은사막 전 지역 일부 의뢰에 친밀도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의뢰를 달성하면 의뢰 수주 NPC와 보다 쉽게 친해질 수 있습니다.

- NPC의 성격과 의뢰의 성격에 따라 친밀도 보상은 다르게 적용됩니다.

- 반복 의뢰와 생활 승급 의뢰는 제외됩니다.

● 모험가님들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일반 의뢰(메인, 생활, 낚시, 탐험, 무역, 반복 의뢰 제외)에 전투 등급 경험치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투 등급 경험치 보상을 통해 모험가님의 레벨에 따라 서로 다른 경험치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보상으로 획득하는 경험치는 절댓값이 아닌 전체 경험치에 대한 비율(퍼센트)로 지급됩니다.

- 예를 들면, 전투 등급 경험치가 적용된 의뢰를 58레벨로 완료했을 때에는 0.5%의 경험치가 오르지만 60레벨로 완료했을 때에는 0.02%의 경험치가 오르도록 설정되었습니다.

※ 예시에서 안내된 레벨별 경험치는 모험가님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용된 예시일 뿐 실제 적용되는 경험치와는 상이합니다.

- 또한, 전투 등급 경험치 보상은 '첸가 - 셰레칸 지혜의 고서' 아이템 효과인 '의뢰 보상으로 얻는 전투 경험치 획득량 30% 증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첸가 - 셰레칸 지혜의 고서'는 추천 의뢰인 '[Lv.53] 첸가 신화에 숨겨진 모험의 서' 일련 의뢰를 완료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 전투 등급 경험치 보상이 적용된 의뢰는 의뢰 보상 목록의 주황색 전투 경험치 아이콘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은사막의 모든 의뢰는 기본 보상으로 공헌도를 제공합니다. 이 공헌도는 월드에서 생활하는데 필요한 일종의 자원으로써 큰 역할을 해왔는데요, 시간이 흐르고 흐르면서 이 의미가 기존과 달리 많이 무뎌졌습니다. 

또한, 룰루피 일지 도입 이후 의뢰 자체를 즐기시는 분이 굉장히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이분들에게 조금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게 필요해 보였습니다. 이에 각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 해당 NPC와의 친밀도가 쌓일 수 있도록 했고, 일반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 전투 경험치를 더 얻을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물론 큰 수치는 아니지만, 의뢰를 완료하면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의미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생각보다 잘 풀려' 의뢰 완료 NPC가 흑정령에서 스티존스로 변경되어 길찾기가 끊기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생각보다 잘 풀려' 의뢰 포기 시 반짝이는 미지의 광물을 버리지 않고도 의뢰가 진행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올비아 마을의 일부 NPC의 행동이 배경과 어울리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건초 더미를 옮기고 있는 NPC의 행동과 배경이 어울리도록 NPC 주변에 건초 더미를 배치하였습니다

 

 


아이템

● 전투/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상향되었습니다.

아이템 변경 전 변경 후
전투/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 전투 경험치 추가 획득량 : 50% 

-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량 : 10%

- 전투 경험치 추가 획득량 : 100% 

-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량 : 50%

● 야생의 정령석을 가공(빻기)하면 정령의 신비한 가루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마패 : 샤로즈 당나귀의 설명 중 부자연스럽던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PC방] 라모네스 및 억압된 무기/방어구 장비의 능력치 적용 조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성향치가 0보다 낮은 상태에서는 해당 장비의 장착이 불가능합니다. 

- 성향치가 0보다 낮은 상태에서는 해당 장비의 능력치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해당 아이템을 착용한 상태에서 성향치가 0보다 낮아지면 그 즉시 아이템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해당 장비를 착용한 상태에서 다시 성향치가 0 이상이 된다면, 장비 재착용 혹은 재접속 시 능력치가 적용됩니다.

최근 일부 모험가분들을 강제로 공격해 피해를 주는 사례가 늘었습니다.

특히 성향치가 낮아졌을 때도 불이익을 받지 않는 PC방 장비와 억압된 장비를 이용한 사례가 늘어, 이제 해당 부류의 장비는 성향치가 내려갔을 때 장비 효과를 받을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신규/복귀 모험가님들을 대상으로 지급되던 다음 이벤트 아이템의 구성품목에 대한 설명 중 기간제 아이템 <칼슈타인 무기, 의상 상자(15일)>의 기간이 누락 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신규 모험가 선물 상자

- [이벤트] 돌아온 모험가 선물 상자

 

 

 

콘텐츠

● 샤이가 모험가님들을 위해 검은사막 월드 곳곳에 숨겨놓은 <반짝반짝> 보물상자.
열정적인 모험가 여러분께서 빠르게 보물상자를 찾아주셔서 <반짝반짝> 보물상자 수가 감소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월드 전 지역에 많이 숨겨져있으니 다 같이 힘을 합쳐 찾아보아요!

● 부대장도 길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하이델 연회 이후.. 모험가분들에게 정말 많은 의견을 받았습니다. 저희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도 있었고, 우선순위를 변경할 정도로 중요도가 높은 사안도 있었습니다. 이런 관심에 보답하고자, 관련 내용을 더 빠르게 검토하고 수정해 매주 패치에 조금씩이나마 적용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는 부대장도 길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는데요, 원래는 새로운 직책을 추가하는 게 목적이었지만 개발 시간 확보를 위해 먼저 조치한 내용입니다. 개발이 마무리되면 직책 세분화 등의 패치가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다른 캐릭터가 꺼내놓은 탑승물 확인, 발키리 이동기 개선 등도 적용되었습니다. 원래 강한 의지는 전염성이 있습니다.  저희 모두 이 의지에 전염돼 있으며, 언급한 부분들 외에 여러분이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들을 최대한 빠르고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단, 집결 명령 기술은 기존과 동일하게 길드 대장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부대장도 [길드] 피의 맹세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기술 설명에 부대장도 사용 가능하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모든 강화 단계에서 카프라스의 돌을 추출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호위선 비정상적인 위치에 노가 나타나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황실 무역 알림 메시지가 나올 때 효과음도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몬스터

● 다음 몬스터의 흙먼지 이펙트가 몬스터 크기에 알맞게 개선되었습니다.

- 돌멘게

- 파우스트숲 약초 돌멘게

- 거친 돌멘게

- 풍뎅이 돌멘게

● 다음 몬스터가 올비아 해안 주변 길의 통행을 방해하지 않도록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늑대

- 족제비

- 풀딱정벌레

● 대양의 우두머리 벨 처치 후, 보상이 흑정령의 선물함으로 들어오게 됨에 따라서 벨의 파편과 노란색 빛 기둥이 나타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탑승물

● 말 피리의 명칭 및 기능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명칭 : 말 피리 → 조련사의 피리

- 조련사의 피리 사용 시, 말 이외에도 당나귀, 낙타, 달구 코끼리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 PC방 혜택 중 말 피리(조련사의 피리) 자유 이용(적용 거리 300) 효과에 당나귀, 낙타, 달구 코끼리도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당나귀, 낙타, 달구 코끼리도 말 피리 효과를 적용 받고 있을 때 탑승물 아이콘의 색상이 황갈색으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당나귀 기술 사용 시 기술 가이드에 현재 사용중인 기술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당나귀가 타격 받았을 때 도망가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당나귀로 이동 중 S + T 키를 동시에 입력 시 당나귀가 굳어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당나귀에 탑승한 상태에서 다른 모험가님에게 흑정령 100%기술로 공격받을 경우 당나귀가 뒤돌아서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당나귀로 이동 중 물에 빠졌을 때 당나귀가 모험가님을 계속해서 따라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캐릭터 선택창 및 게임 종료창에서 캐릭터 별로 꺼내 놓은 탑승물 확인할 수 있는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통합거래소 내 누적 거래량의 수치가 단위별로 나뉘어 조금 더 보기 쉽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화면 우측 하단 우편 설명의 내용이 상황에 맞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받은 편지 목록에 우편이 남아있을 때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보유한 Acoin 혹은 펄 개수가 부족할 때 관련된 구매 안내 팝업창이 표시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먹이 주기 시, 첫번째 사료가 기본으로 선택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통합 거래소 거래 상품 목록에서 최대 상한가 혹은 최대 하한가 도달 여부를 알아볼 수 있는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PC방이 아닌 곳에서 접속 시, 파트리지오 서버를 선택하면 PC방에서만 입장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UI 편집 기능을 기존 8레벨에서 7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7레벨 미만 캐릭터로 UI 편집 시도 시, 'UI 편집은 7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 펄 상점(F3)에서 반려동물 외형 확인 시 표시되는 문구 일부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외형 변경권 사용 시 → 반려동물 외형 변경권 사용 혹은 교환 시

● 작살 낚시 미니 게임이 시작되면 활성화된 창이 모두 종료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NPC들이 NPC 찾기 기능으로 검색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데루스

- 라오미

- 디파스토

- 검은 봉인의 두루마리

 

 


기타

● 게임설정 → 기타 → 키보드 LED 애니메이션 설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
- 설정을 하면 LED가 나오는 일부 키보드에서 F1~F8, W, A, S, D, V 버튼에 불빛이 들어오게 됩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소서러] 슈다드 글로리에 의상 착용 시, 전투 자세 및 엎드리는 자세에서 치마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사] 귀족 기사 세트 착용 시, 각성 전투 자세에서 목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크나이트] 비전투 상태에서 W를 누르면서 C키 입력으로 각성 무기 전투 자세로 전환 중 다시 Tab키 입력으로 비전투 상태로 돌아갈 때 동작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금수랑] 매화 장식 백동 비녀와 라르 아시헨 투구 R을 동시에 착용 시, 백동 비녀 장신구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미스틱] 코코 모자 착용 시, 머리 모양을 변경하여도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처] 칼슈타인 모자 착용 시, 4번 8번 머리 모양의 뒷머리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하나 둘 셋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이펙트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두근두근 연금술 세트 착용 시, 장갑과 비츠아리가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사막 위장복의 일부분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꿈나라 잠옷 착용 시, 잠옷의 일부분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화면 좌측 상단 정신력 게이지에 이펙트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데구르르 기술 설명 중 공격 속도 증가 효과에 대한 설명에 비정상적인 문구가 제거되었습니다.

● [샤이] 방울 나비 머리 장식 아이템 착용 시, 머리띠 부분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그롤리아 모자 착용 시, 머리카락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별빛 무지개 헤어밴드 착용 시, 머리띠 부분에 머리카락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모래바람 비츠아리 아이템의 최대 내구도 복구가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대량 가공 장작 패기 후 장작이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투명한 검은 별 수정이 거래소에는 등록되지 않지만, 특가 상품으로 처리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에서 샤이 선택 시, 강조 효과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피의 제단에 입장 시, 이전에 진행 중이던 피의 제단이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은 채 입장 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서남부 관문' 지식을 자비에로 비텔로에게 대화를 통해 획득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숨어버린 공포' 의뢰가 49 레벨 이상, '반가운 얼굴' 완료 시 수주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주 작은 것이라도' 의뢰 안내가 상호작용이 불가능한 곳으로 안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후 튜토리얼을 선택하지 않았을 때 오른쪽 의뢰 위젯에서 모험의 시작 의뢰가 수락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일부 잠재력 수치로 표시되어 있던 단어들이 강화 수치로 변경되었습니다. 

● '우리도 할 말이 있다', '선물같은 사람' 의뢰 진행 대사의 어투가 평어체로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NPC의 기본 대사는 평어체이지만, 의뢰 진행은 경어체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야기 흐름에 더욱 적합하도록 의뢰 진행의 어투도 평어체로 변경하였습니다. 

● '카프라스의 낡은 일지#2' 지식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다의 보물' 의뢰의 수락 대사가 반복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퇴로 확보’ 의뢰 진행 중 대사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샤이, 여정의 시작' 의뢰 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약초 꾸러미를 가져갔어!' 의뢰 요약에 의뢰 수주 조건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벤트] 약초 꾸러미를 가져갔어!' 의뢰 진행 시, 의뢰 수행 장소를 알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서부 경비 캠프 일부 NPC의 자세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 특정 도로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법사의 제단에 특정 지역에서 캐릭터가 올라가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믐달 하늘마차에 탑승 전 말 피리로 말을 호출하고 하늘마차에 탑승했을 때, 간헐적으로 말이 하늘마차를 따라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관전 모드 시 특정 지역에서 지형 그래픽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스라소니의 목걸이가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말의 시작 가속 기술이 캐릭터의 점프력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파티 또는 부대 생성 시, 파티장/부대장에게 '잠시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라는 시스템 메시지가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부대원이 됐을 때 '잠시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라는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피의 제단에서 UI 프리셋을 불러올 때, 사용하지 않는 UI가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집 개수 확인 UI가 켜져 있을 때 슬롯 이동을 하면 아이템을 획득하여도 갱신이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접속 보상 UI에서 기간이 지나 만료된 탭은 남아있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블랙스톤 추출이 불가능한 장비는 블랙스톤 추출 창에 등록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내 정보(P) 창 칭호 탭에 적용된 칭호가 있어도 적용중인 칭호가 없다고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선택창 이동중 흑정령 및 NPC와 상호작용이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창고에서 거래소 기준 자산 가치 측정 시 거래소에 등록할 수 없는 아이템은 상점 판매가로 측정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접속 후 키보드 입력 시, 카메라 시점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당나귀용 마갑 중 일부분에 염색 효과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극 바스티어 및 바스티어 보조무기 상자 개봉 시, 비츠아리가 아닌 플로랑이 획득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추가)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