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18.10.01 10:00 2018년 10월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2018년 10월 검은사막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8년 10월 1주차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 가을의 마법, 10월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10월 4일(목) 20시 ~ 11월 7일(수) 02시까지

- 아름다운 가을의 핫타임! 10월에도 검은사막과 함께해요!

 

● 벨의 생명력이 출현한 서버간에 공유되도록 업데이트됨에 따라 다음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10월 4일(목) 점검 이후 ~ 10월 17일(수) 점검 전까지

- 내용 : 벨 레이드에 참여해 기여도를 획득한 모든 모험가님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기여도는 기존과 동일하게 파티/부대 기준으로 획득되며, 접속 종료 시 기여도가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캐릭터

● 화면 품질 리마스터모드 및 울트라 모드에서 눈사람 모자 착용 시, 모자의 외형이 부자연스러운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모든 캐릭터가 전력질주 시 속도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상전투 자세 시 자동 이동을 시작하면 전투 자세가 해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프리미엄 캐릭터로 복귀 모험가, 신규 모험가 특별한 선물 도전과제를 완료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프리미엄 캐릭터로 해당 도전과제를 완료하여 [이벤트] 복구된 아푸아루 지도를 획득한 경우 보유 중인 해당 아이템이 일괄 삭제되었습니다.

- 프리미엄 캐릭터를 통해 비정상적으로 완료한 도전과제가 일괄 초기화되었습니다. (이 경우 이후에 정상적으로 레벨을 달성하면 도전과제 완료가 가능합니다.)

- 정상적으로 도전과제를 완료하여 획득한 [이벤트] 복구된 아푸아루 지도의 유효 기간이 7일 연장되었습니다.

- 정상적으로 획득한 [이벤트] 복구된 아푸아루 지도의 유효 기간이 만료되어 삭제한 경우, 도전과제를 완료한 가문의 우편으로 재지급되었습니다.

 

 

워리어

● 흑정령: 무자비 기술 설명 중 내려찍기 문구가내려치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흑정령: 분쇄 기술의 추가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공격 범위 증가, 1 타격추가

- 변경 : 공격 범위 증가, 타격추가, 마지막 1타격 추가,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회복 +25 

● 흑정령: 무자비 기술의 추가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으며 해당 기술의 동작 속도가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 기존 : 공격 범위 증가, 1타격추가, 기술 사용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증가 +10, 타격 성공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감소10

- 변경 : 공격 범위 증가, 올려치기 1 타격 추가, 내려치기 1 타격추가, 기술사용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증가 +10, 타격 성공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감소 10

● 흑정령: 망자가르기 기술의 추가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공격 범위 증가, 2 타격추가, 타격 성공 시 바운드

- 변경 : 공격 범위 증가, 회전 3 타격 추가, 내려찍기 2 타격추가, 타격 성공 시 바운드

● 화면 품질을 최적화 모드로 선택한 상태에서 지면울림 기술 사용 시, 이펙트효과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장검전투 상태에서 일정 높이 아래로 낙하할 경우 전투 상태가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흐름 : 엇갈리는 바람 I 기술 사용 시, 바람 모아쏘기 기술의 피해량과 기술 특화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장궁전투 상태에서 일정 높이 아래로 낙하할 경우 전투 상태가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동 이동 중 Tab키를 누르면 활을 꺼내 든 상태로 멈춰 전투 자세를 취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리마스터 모드에서 실비아 갑옷의 치마 부분이 과도하게 밝아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그니스 헤어밴드 착용 시, 이마 부위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바람의 윤무 기술의 추가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으며,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흑정령 : 바람의 윤무 기술이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공격 범위 증가, 2 타격 추가, 기술 사용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10 증가, 타격 성공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감소 10

- 변경 : 공격 범위 증가, 3 타격 추가, 기술 사용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10 증가, 타격 성공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감소 10

● 흑정령 : 재창조 기술의 추가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공격 범위 증가, 2 타격 추가, 슈퍼 아머

- 변경 : 공격 범위 증가, 4 타격 추가 , 슈퍼 아머

 

 

소서러

● 부적전투 상태에서 일정 높이 아래로 낙하할 경우 전투 상태가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망자 유린II, III 기술 사용 후 어둠의 조각을 소모해 일반 망자 유린 기술로 연계 시, 피해량이 낮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그림자 포획 기술의 추가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으며,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흑정령: 그림자 포획 기술이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공격 범위 증가, 1 타격추가

- 변경 : 공격 범위 증가, 마지막 2 타격 추가

● 흑정령: 망자 유린 기술의 추가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으며,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흑정령: 망자 유린 기술이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공격 범위 증가, 회전 1타격 추가, 기술 사용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10 증가, 타격 성공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감소10

- 변경 : 공격 범위 증가, 회전 1타격 추가, 마지막 1타격 추가, 기술 사용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10 증가, 타격 성공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감소 10

 

 

자이언트

● 비각성 전투 자세에서 자동 이동 시 무기가 부자연스럽게 등장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도끼전투 상태에서 일정 높이 아래로 낙하할 경우 전투 상태가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황폐화 기술의 추가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으며 해당 기술과 다른 기술을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공격 범위 증가, 2 타격추가

- 변경 : 공격 범위 증가, 타격추가 

● 흑정령: 거신의 일격 기술의 추가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으며 해당 기술과 다른 기술을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공격 거리 증가, 1 타격추가, 모으기 중 상대를 끌어옴(몬스터에게만 적용), 모으기 중 상대를 회전시킴(몬스터에게만 적용), 기술 사용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10, 타격 성공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10 감소, 타격 성공시 경직(몬스터에게만 적용), 타격 성공 시 넉다운(플레이어에게만 적용)

- 변경 :  공격거리 증가, 1 타격 추가, 모으기 피해량 적용, 모으기 중 상대를 끌어옴(몬스터에게만 적용), 모으기 중 상대를 회전시킴(몬스터에게만 적용), 기술 사용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10, 타격 성공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10 감소, 타격

● 성공 시 경직(몬스터에게만 적용), 타격 성공 시 넉다운(플레이어에게만 적용)

● 흑정령: 난타 기술의 기술 사용 중 동작 속도가 소폭 상향되었으며 해당 기술과 다른 기술을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금수랑

● 고동치는 공간, 붕격 찌르기 기술 사용 후 즈려밟기 기술을 연계해서 사용하면 각성: 다루의 하늘봉 기술에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검전투 상태에서 일정 높이 아래로 낙하할 경우 전투 상태가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흰 토끼 귀 모자와 코코 모자를 동시에 착용 시, 흰 토끼귀 모자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앉은 자세를 취할 경우 기본 속옷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해상단 속옷을 착용한 상태에서 앉은 자세를 취할 경우 속옷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다음 기술 사용 중 상태 이상 효과에 적중 당했을 때, 간헐적으로 무기가 전환되지 않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랜시아 : 후방사선 추격, 천상의 창

- 장검 전투 상태에서 속결

● 장검전투 상태에서 일정 높이 아래로 낙하할 경우 전투 상태가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그니스 헤어밴드 착용 시, 이마 부위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 도검전투 상태에서 일정 높이 아래로 낙하할 경우 전투 상태가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 화월창 전투 상태로 자동 이동 중Tab키를 누르면 도검 상태로 전환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닌자

● 소검 전투 상태에서 좌/우 방향으로 이동 후, 후방으로 이동 중 피격 시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단, 수리검 착용 시에만 후방 이동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됩니다.

 

 

쿠노이치

● 이그니스 헤어밴드 착용 시, 이마 부위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C키 및 Tab키를사용하여 베디안트 전투 상태로 전환 시, 무기가 늦게 등장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혼 키루스 의상 염색 후 특정 동작 시에도 염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설빔 의상을 착용한 상태로 말에 탑승하여 이동할 경우 엉덩이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굶주린 맹수 기술 사용 시, 요구 지구력보다 더 많은 지구력이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혼령 채기 기술에 피격 시 간헐적으로 동작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주황색 등급이었던 마르니의 돌 아이템이 파란색등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윤기나는 가죽 아이템을 상점에 판매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달콤 고깔 모자를 염색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게 50% 할인 쿠폰의 아이템 설명에 '3월 2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사용 가능' 문구가 제거되었습니다.

● [미스틱] 샤를르네 갑옷을 흑정령의 발톱으로 잠재력 돌파 시,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 수치가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으로 인해 소모된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 수치가 복구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 착용 시 출력되는 착용 장비 세트 효과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조합 마력의 수정 - 게르비슈

- 조합 마력의 수정 - 마칼로드

- 조합 마력의 수정 - 훔

- 강 조합 마력의 수정 - 게르비슈

- 강 조합 마력의 수정 - 마칼로드

- 강 조합 마력의 수정 - 훔

● 마르니의 돌, 또는 위대한 마르니의 돌 아이템의 충전량이 표시될 때, 빨간 색 아이콘 옆에 가득 찬 마르니의 돌 아이템의 수량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게임 접속 후 처음 수리 NPC를 통해 장비를 수리 할 때, 수리 금액이 가방이 아닌 창고에서 청구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단, 창고에 보유 금액이 없을 경우 수리비는 가방에서 청구됩니다.

● 말에 편자를 착용해야 마상 기본 공격을 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용린갑 마구 착용 시, 언덕을 올라갈 때 마구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전 참여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순서

기존

변경

 1

길드원의 거점전 참여 신청

(참여/미참여 변경)

거점 성채 건설 (참여 인원 고려 필요)

 2

거점전 참여 마감

추가 참여자 선발 포함

길드원의 참여 신청(참여/미참여 변경)

성채를 설치한 거점에 따라 참여 가능한 최대 인원수 제한 적용

 3

거점 성채 건설

거점전 시작

 4

거점전 시작

 

- 각 거점에 최소 참가 인원 제한이 삭제되었습니다. (최대 참여 인원에 대한 제한만 적용됩니다.)

- 거점전에 참여할 길드는 참여를 원하는 거점의 최대 참여 가능한 인원수를 확인한 뒤 성채를 건설해야 합니다. 

- 성채를 건설해야만 길드원들의 거점전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성채가 건설된 서버에서만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거점전 진행 1시간 전까지는 거점 성채를 철거할 수 있으며 다른 거점에 성채를 새로 건설하여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단, 기존과 동일하게 성채가 완공된 경우에는 시간과 상관없이 철거가 불가능합니다

- 거점 성채 철거 시 참여 명단이 초기화되어 재참여 신청이 필요합니다.

- 거점전 시작 1시간 전까지 참여에서 미참여 상태로 변경이 가능하며, 거점전이 진행되는 시간에는 미참여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거점전 최대 참여 인원에 참여 인원이 도달하지 않을 경우 미참여자는 참여로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성채가 건설된 상태여야 합니다.)

- 만일, 최대 40명이 참여할 수 있는 거점에 성채를 건설한 상태에서 20명이 거점 참여를 신청한 경우, 미참여자 중 최대 20명이 추가로 참여로 변경해 거점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거점전이 진행되는 중에도 미참여에서 참여로 변경할 수 있으나, 참여에서 미참여로 변경은 불가합니다.)

- 단, 최대 40명이 참여할 수 있는 거점에 40명이 참여 신청을 한 상태라면 추가 거점 참여 신청이 불가능하며, 거점전 진행 1시간 전에 참여에서 미참여로 변경하는 길드원이 있다면 미참여 인원이 발생한 만큼 언제든지 추가 참여가 가능해집니다.

- 참여 마감 버튼이 거점전 참여 보상 버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거점전 개인 보상인 '빛나는 명예로운 훈장'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에 소속되어 거점전에 참여한 모험가는 거점전 종료 후 참여 보상 버튼을 클릭해 개인 보상인 빛나는 명예로운 훈장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길드가 참여한 해당 거점이 종료되어야 보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 거점전 종료 후 참여 보상을 수령하지 않을 경우 다음 거점전에 참여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훈장 획득 개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거점 단계

승리

패배

해방

승리 길드 활약도

상위 5% 추가 획득

1

6

1

2

4

2

7

1

3

3

3

8

1

4

2

4

9

1

5

1

- 빛나는 명예로운 훈장은 벨리아 마을 던컨, 하이델 도시 파울라, 칼페온 요하네스, 알티노바 사비나, 수도 발렌시아 압살람 NPC에게서 다음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명

훈장 개수

아이템 명

훈장 개수

단델리온 무기 상자

500개

붉은 군왕 반지(7일)

30개

크자카의 봉인된 무기상자

300개

붉은 군왕 귀걸이(7일)

30개

누베르의 봉인된 보조무기 상자

300개

붉은 군왕 허리띠(7일)

30개

고급 액세서리 상자

300개

붉은 군왕 목걸이(7일)

30개

발크스의 조언(+60)

600개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60분)

25개

발크스의 조언(+50)

240개

[이벤트] 고급 영약 상자

4개

발크스의 조언(+35)

120개

[이벤트] 고급 음식 상자

4개

발크스의 조언(+20)

40개

잠재된 카란다의 기운

6개

수련의 서 1일(전투)

60개

잠재된 누베르의 기운

4개

수련의 서 1일(기술)

60개

잠재된 크자카의 기운

4개

최상급 연금도구(내구도5000)

40개

고래 힘줄 비약

4개

최상급 요리도구(내구도5000)

40개

고래 힘줄 회복제

1개

- 거점전 승리 길드 중 거점전 활약도가 높은 상위 5% 모험가에게는 훈장이 추가 지급됩니다.

- 거점전 승리 길드 활약도 상위 5% 보상은 활약도 점수가 동일할 경우 추가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예) 활약도 1등 ~ 5등이 모두 5점일 경우 추가 보상은 전원 지급되지 않습니다.

활약도 합산 기준

명칭

지휘소

파괴

성채

파괴

성문

파괴

배치물

파괴

탑승물

처치

상대 길드원

처치

공성 병기로

처치

사망

횟수

분야별 점수

20

10

15

1

0

1

1

0

※ 분야별 점수 중, 지휘소 파괴는 점령전 성채/지휘소/야전 사령부 파괴를 의미하며, 성채 파괴는 거점전 성채 파괴를 의미합니다.

● 거점전 승리 길드의 활약도 1등의 모험가에게는 다음 버프 효과가 참여 보상 수령 시 아이템으로 지급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거점 1, 2단계 승리 : 전장의 영예 (4시간 동안 생명력 300 증가)

- 거점 3, 4단계 승리 : 전장의 영광 (4시간 동안 생명력 500 증가)

- 해당 아이템은 1일간 사용할 수 있으며, 유효 기간이 만료되면 사용이 불가합니다.

● 위대한 마르니의 돌 관련 칭호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칭호는 각 사냥터에 해당하는 위대한 마르니의 돌 습득 시 얻을 수 있습니다.

- 바심 영혼 수집가

- 사막 포건 영혼 수집가

- 사막 나가 영혼 수집가

- 가하즈 영혼 수집가

- 카드리 영혼 수집가

- 아르고스 영혼 수집가

- 켄타우로스 영혼 수집가

- 바실리스크 영혼 수집가

- 필라 쿠 영혼 수집가

- 용암족 영혼 수집가

- 폴리숲 영혼 수집가

- 파두스 영혼 수집가

- 만샤움 영혼 수집가

- 숲 로나로스 영혼 수집가

- 폐허의 영혼 수집가

- 가크툼 영혼 수집가

- 셰레칸 영혼 수집가

- 프로티 영혼 수집가

- 시크라이아 영혼 수집가

● 신규 칭호가 추가 되었습니다.

- 란 의상 제작자

- 란 의상 전문가

- [란] 칼페온 귀족 드레스를 처음 제작할 경우, 란 의상 제작자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란] 칼페온 귀족 드레스를11회 제작할 경우, 란 의상 전문가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기존에 칭호 획득 조건을 만족하신 모험가님께 해당 칭호가 지급되었습니다.

● 검은 망토 고양이의 망토 속 몸통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르니의 돌 수집 개수 확인 기능이 수집된 수량을 즉시 표시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발렌시아, 카마실비아, 드리간 영지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마르니의 연구 상자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르니의 연구 상자는 각 사냥터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 발렌시아의 수문장과 드리간 트쉬라 폐허의 크바리악을 처치 시 더욱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르니의 연구 상자 개봉 시 위대한 마르니의 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마르니의 돌에 해당하는 몬스터 처치 시 표본이 누적되며 표본을 모두 채운 위대한 마르니의 돌은 NPC 얼렁뚱땅 실험체에게(기존 마르니의돌 교환 NPC 토시) 마르니의 지원 상자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마르니의 지원 상자에서는 다음 액세서리를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마르니의 지원 상자 개봉 시 획득 가능 아이템

툰그라드 허리띠, 툰그라드 반지, 툰그라드 귀걸이, 오우거의 반지, 라이텐의 동력석, 폐허의 눈동자 반지, 

발타라의 숨은 빛 허리띠, 오르킨라드의 허리띠, 바실리스크의 허리띠, 나크의 귀장식,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 교환 시 위대한 마르니의 돌은 누적 요구치가 초기화된 상태로 다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위대한 마르니의 돌 종류

위대한 마르니의 돌 (바심족)

위대한 마르니의 돌 (카드리)

위대한 마르니의 돌 (사막 나가)

위대한 마르니의 돌 (사막 포건)

위대한 마르니의 돌 (가하즈 도적단)

위대한 마르니의 돌 (초승달 신전)

위대한 마르니의 돌 (바실리스크)

위대한 마르니의 돌 (켄타우로스)

위대한 마르니의 돌 (루드 유황 광산)

위대한 마르니의 돌 (필라쿠)

 위대한 마르니의 돌 (만샤움)

위대한 마르니의 돌 (파두스)

위대한 마르니의 돌 (폴리숲)

위대한 마르니의 돌 (숲 로나로스)

위대한 마르니의 돌 (트쉬라 폐허)

위대한 마르니의 돌 (가크툼)

위대한 마르니의 돌 (셰레칸 - 낮)

위대한 마르니의 돌 (시크라이아 상층)

위대한 마르니의 돌 (프로티 동굴)

● 우두머리 몬스터 게아쿠의 공격 동작과 공격 범위가 실제 공격과 일치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몬스터 벨의 생명력이 출현한 서버간에 공유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벨은 일요일 17시 에페리아, 플로린, 카마실비아, 케플란 1~3서버에서 등장하며 등장 30분 전 출현 메시지가 해당 서버에 출력됩니다.

- 이제 벨이 출현한 모든 서버에서 하나의 벨을 처치하게 됩니다. 

- 처치 기여도 및 아이템 획득은 기존과 동일하게 각 서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 벨이 출현한 시점부터 벨이 사망할 때까지 길드 전쟁이나 PVP가 진행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벨이 출현한 이후 30분뒤에 자연적으로 소멸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벨이 자연적으로 소멸할 경우에는 전리품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드리간 지역의 셰레칸의 묘, 붉은 늑대 부락, 트쉬라 폐허에 일정 확률로 가모스가 출현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하늘에서 가모스가 나타났습니다!' 메시지가 출력된 후, 가모스의 습격이 시작됩니다.

- 가모스는 모험가를 향해 화염을 내뿜어 2~3회 공격한 뒤 사라집니다.

- 가모스의 첫 공격은 넉다운 상태 이상 효과를 가지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가모스는 무적 상태로 퇴치가 불가능하며, 가모스의 공격에 의해 캐릭터가 사망하더라도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 가모스의 화염 공격으로 지면이 초토화 되면, 땅 속에 묻혀있던 드리간의 낡은 상자가 일정 확률로 출현합니다.

- 드리간의 낡은 상자는 출현 1분 후 사라지며, 파괴 시 다음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드리간의 낡은 상자 개봉 시 획득 가능 아이템

리브르의 장갑, 견고한 파괴의 연금석, 폐허의 눈동자 반지, 오르킨라드의 허리띠, 가크투낙, 

조합 마력의 수정 - 훔, 조합 마력의 수정 - 게르비슈, 조합 마력의 수정 - 마칼로드, 가크툼의 복종반지, 

아쿰 투구, 아쿰 갑옷, 아쿰 장갑, 아쿰 신발, 황금 단도, 뾰족한 흑결정 조각, 단단한 흑결정 조각, 

검은 기운의 잔해, 용의 비늘 화석, 금괴 1G, 낡은 유물 항아리

- 단, 해당 전리품 획득은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버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발렌시아 사냥터에 출현하는 도굴꾼 아푸아루로부터 더 이상 다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견고한 파괴의 연금석

- 견고한 생명의 연금석

● 다음 몬스터의 전체적인 동작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 게아쿠

- 각성한 게아쿠

● 크레아토르가 최초 출현 위치에서 멀어지거나 전투 중 전투 대상이 사라졌을 때, 최초 출현위치로 돌아가면서 생명력이 회복되며, 소환된 칼텐과 알텐이 사라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가이핀라시아 돌격대장 소환서, 각성한 가이핀라시아 돌격대장 소환서를 통해 소환된 우르곤이 쓰러졌을 때, 루르라비가 원형 투기장 유적 중심부에서 출현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 레이드 우두머리 가모스의 공격 패턴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가모스 조각상 활성화 패턴이 4회 → 2회만 발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한 번에 활성화되는 가모스 조각상의 갯수가 1개 → 2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활성화된 가모스 조각상 두 개를 모두 부숴야 패턴이 종료됩니다.

 

 

의뢰, 지식

● 발렌시아에 신세계의 새벽이 밝았습니다.

- 보물의 단서를 찾기 위해 모험가들이 발렌시아로 모여들고 있습니다.

● 칼페온 공방 브람 NPC의 일일 의뢰 '재료가 부족해'의 오탈자 및 의뢰 완료 위치가 수정되었습니다.

● '투발 명령법 - 존경#2'의뢰 진행 중 불필요한 완료 대사 버튼이 제거되었습니다. 

● 신규 지식 카테고리 '마르니의 위대한 발명품'과 신규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지식은 각 사냥터에 해당하는 위대한 마르니의 돌 습득 시 얻을 수 있습니다.

- 위대한 마르니 : 바심족

- 위대한 마르니 : 카드리

- 위대한 마르니 : 사막 나가

- 위대한 마르니 : 사막 포건

- 위대한 마르니 : 가하즈 도적단

- 위대한 마르니 : 초승달 신전

- 위대한 마르니 : 바실리스크

- 위대한 마르니 : 켄타우로스

- 위대한 마르니 : 루드 유황 광산

- 위대한 마르니 : 필라쿠

- 위대한 마르니 : 만샤움

- 위대한 마르니 : 파두스

- 위대한 마르니 : 폴리숲

- 위대한 마르니 : 숲 로나로스

- 위대한 마르니 : 트쉬라 폐허

- 위대한 마르니 : 가크툼

- 위대한 마르니 : 셰레칸

- 위대한 마르니 : 시크라이아 상층

- 위대한 마르니 : 프로티족

● '도굴꾼이 떨어뜨린 양피지'를 소지하고 있을 때 진행 할 수 있는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신세계의 새벽

- 국왕의 눈

- 태양을 마주하는 방법

- 태양을 향해 조준

- 누군가의 남겨진 일지

- 보물을 지켜보는 눈

- 쓰러진 거인의 시선

- 끊임 없는 수수께끼

- 보물을 마주할 자격을 갖춘자

- 티티움 계곡 일지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거점 및 거점 관리인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다음 지역의 길찾기가 개선되었습니다.

- 알트 협곡

- 밤부 골짜기

- 아이리스 협곡

- 이베로 절벽

- 상아 황무지

- 바실리스크 소굴

- 키슬리브 암석지대

- 라이칼 폭포

- 쿠니드의 쉼터

- 카드리 폐허

- 필라 페

- 크마흐 협곡

- 기존에 길찾기가 어려웠던 절벽, 언덕 지형의 길을 보다 수월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자동 이동만으로 도달할 수 없는 길의 경우, 점프와 벽타기를 이용하면 목적지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해당 개선을 통해 거점전 및 점령전 성채 건설 지역을 선정하고 파악하는 것이 보다 용이해졌습니다.

● 서부 경비캠프로자동 길찾기 시, 이동 경로가장애물에 막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푸지아 협곡 일부 지형에 빛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에서 내부와 외부의 경계를 명확히 구분하기 위해 출입구 부분에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화면 품질 리마스터 모드에서 나무판자 바닥과 못 이펙트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이델 마을 근처의 일부 나무가 채집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화면 품질을 리마스터 모드 및 울트라 모드로 설정 시, 일부 지역의 조명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화면 품질이 매우 낮음일 때, 벽지를 설치한 주거지에 진입 시 지형 그래픽이 겹쳐져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리마스터, 울트라 모드를 제외한 화면 품질 설정시, 업스케일/3D미니맵 기능을 사용하면 화면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화면 품질을 리마스터 및 울트라 모드로 설정 후 텃밭에 작물을 배치 시 외곽선이 출력되지 않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화면 품질 리마스터 및 울트라 모드에서 캐릭터가 피격 당할 경우 화면에 피 튀는 효과가 나타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화면 품질 매우 낮음 이하 옵션에서 상위 품질 옵션으로 변경 시 멀리있는 지형이 검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분리형 생명력 게이지 사용 시, 기술 경험치와 기운 변동을 나타내는 이펙트가 부자연스러운 위치에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제작 노트(F2)를 스티커 UI로 설정하였을 때, 스크롤이 위로 이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 창에 안전 강화를 할 수 없는 아이템을 장착 시에도 안전 강화 UI가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현재 이동중인 캐릭터의 '입장' 버튼을 클릭했을 때, 남은 이동 시간이 다른 캐릭터의 미리보기 화면에도 표시되는 현상이수정되었습니다. 

● 무게 경고 알림창이 게임 화면 우측 하단에만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내 정보창(P) 생활 경험치의 첫 번째 소수점 표기가 비정상적인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내 정보 창(P)의 생활 탭에서 간헐적으로 최신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골든벨 효과가 적용 중인 서버에서 자유 결투장 입장 시, 골든벨 UI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캐릭터가 배치물과 겹쳐진 상태에서 주거지 배치 모드 시, 비정상적인 문구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창을 열었을 때 주위 환경음 및 배경음악의 음량이 줄어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월드맵

- 펄 상점

- 커스터마이징 창

- 이야기교류 창

- 대사 창

- 흑정령 창

● 벨리아 마을에서 커스터마이징 창, 염색 창, 펄 상점을 통해 날씨 변경 시 종소리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장시간 게임 이용 시 간헐적으로 메모리 점유율이 대폭 상승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신 ESC 메뉴에서 내 메뉴 편집 시, 우두머리 알림으로 설정을 변경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소개 페이지에 유투브 동영상 링크가 있는 경우 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메뉴 버튼을 눌렀을 때 웹 브라우저로 연결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화면 우측 상단의 '가이드 영상' 버튼

- 월드맵 우측 하단의 '가이드 영상' 버튼

- 기술(K) 창 우측 하단의 '직업별 기술 연계 가이드' 버튼

● 창고에서 잠겨진 첫 번째 칸을 선택 시, 창고 확장권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마을의 창고에서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벨리아, 올비아, 하이델, 글리시, 칼페온, 케플란, 트렌트, 알티노바, 타리프, 수도 발렌시아, 샤카투, 모래알 바자르, 수도 그라나, 지혜의 고목, 에페리아, 아레하자, 드벤크룬

 

 

 

2018년 10월 2주차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 GHOST TIME! 오싹한 할로윈 기획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10월 10일(수) 점검 이후 ~ 10월 31일(수) 점검 전 까지

- 펄 상점에서 벌어지는 특별한 할로윈 파티! 할로윈 시즌 아이템들을 만나보세요.

 

● 검은사막 생활의 달인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10월 10일(수) 점검 이후 ~ 11월 7일(수) 점검 전까지

- 검은사막 생활의 달인을 찾아라! 매주 오픈되는 특별한 의뢰를 완료해 보세요!

 

● Time To Run! 차피챱의 특별한 시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10월 11일(목) 00시부터 ~ 10월 24일(수) 점검 전까지

- 차피챱이 준비한 특별한 플레이 타임 이벤트! 주말엔 샤카투의 상자까지?

 

● 신규/복귀 접속 보상을 통해 [이벤트] 복구된 아푸아루의 지도를 획득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으로 획득한 지도는 일괄 삭제되었으며, 해당 일자에 해당하는 접속 보상 아이템이 편지함으로 지급되었습니다.

 

 

캐릭터

● 다음 캐릭터가 산양마녀 옷과 일부 속옷을 함께 착용할 경우, 목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레인저, 발키리, 쿠노이치, 다크나이트

 

 

레인저

● 특정 커스터마이징 적용 후 그롤리아 모자 착용 시, 머리 모양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그림자 분출 기술 사용 중 다른 기술로 전환 시,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망토 보이기 여부를 설정할 수 있는 의상 착용 후, 철장갑포 전투 상태에서 낮은 지형을 올라갈 때 망토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흑정령의 분노 사용 기술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기존 효과

변경된 효과

흑정령 : 월광타

공격 범위 증가, 1타격 추가

공격 범위 증가, 2타격 추가

흑정령 : 공명 찌르기

타격 피해 (극 : 공명 찌르기 습득 시 피해량) x 8, 공격 범위 증가, 기술 사용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증가 +10, 타격 성공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감소 10

타격 피해 (극 : 공명 찌르기 습득 시 피해량) x 9, 공격 범위 증가, 기술 사용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증가 +10, 타격 성공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감소 10

흑정령 : 비천

공격 범위 증가, (타격 피해량) x 1 타격 추가, 

(추가 타격 피해량) x 1 타격 추가, 슈퍼 아머

공격 범위 증가, (타격 피해량) x 2 타격 추가, 

(추가 타격 피해량) x 2 타격 추가, 슈퍼 아머

● 흑정령 : 공명 찌르기, 흑정령 : 비천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발키리

● 화면 품질을 리마스터 모드 및 울트라 모드로 설정 시, 목에 반점이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숭고한 정신 기술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분노 사용 기술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기존 효과

변경된 효과

흑정령 : 선고 : 정의의 랜시아

2 타격 추가, 공격 범위 증가

타격 추가, 공격 범위 증가

흑정령 : 신성한 대지

파동 2 타격 추가, 공격 범위 증가, 

기술 사용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증가 +10, 

기술 사용 시 20초간 모든 방어력 증가 +10

타격 추가, 파동 3 타격 추가, 공격 범위 증가, 

기술 사용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증가 +10,

기술 사용 시 20초간 모든 방어력 증가 +10

흑정령 : 속결

1 타격 추가, 마지막 3 타격 추가, 

타격 성공 시 경직,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띄우기, 

공격 범위 증가, 슈퍼 아머

마지막 2 타격 추가, 타격 성공 시 경직,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띄우기, 공격 범위 증가, 

슈퍼 아머

● 흑정령 : 선고 : 정의의 랜시아 마지막 타격이 적용되기 전, 다른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흑정령 : 속결 기술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기술 발동이 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이동하는 거리 및 이동 속도가 상향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무사

● 흑정령의 분노 사용 기술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기존 효과

변경된 효과

흑정령 : 화선풍

공격 범위 증가, (추가 타격 피해량) x 1 타격 추가

공격 범위 증가, (타격 피해량) x 1 타격 추가, 

(추가 타격 피해량) x 2 타격 추가 

흑정령 : 흐름 : 강격

공격 범위 증가, (추가 타격 피해량) x 1 타격 추가,  기술 사용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증가 +10, 

타격 성공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감소 10

공격 범위 증가, (타격 피해량) x1 타격 추가, 

(추가 타격 피해량) x2 타격 추가

기술 사용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증가 +10, 

타격 성공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감소 10

흑정령 : 초열보

공격 범위 증가, 이동 거리 증가, 3 타격 추가,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40 회복, 슈퍼 아머

공격 범위 증가, 이동 거리 증가, 타격 추가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40 회복, 슈퍼 아머

● 흑정령 : 초열보 기술 사용 중 더 쉽게 방향을 전환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매화

● 흑정령의 분노 사용 기술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기존 효과

변경된 효과

흑정령 : 눈꽃덩이

공격 범위 증가, 1 타격 추가

공격 범위 증가, 타격 추가

흑정령 : 흐름 : 구름 찌르기

공격 범위 증가, 1 타격 추가, 

기술 사용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증가 +10, 

타격 성공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감소 10

공격 범위 증가, 타격 추가

기술 사용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증가 +10, 

타격 성공 시 20초간 모든 공격력 감소 10

흑정령 : 달오름

1 타격 피해 (피해량) x 4, 2 타격 피해 (피해량) x 3, 

3 타격 피해 (피해량) x 5, 타격 성공 시 타격 마다 투지 +25 회복, 1 타격 성공 시 기절, 2 타격 성공 시 띄우기, 공격 범위 증가, 슈퍼 아머

타격 피해 (피해량) x 5, 2 타격 피해 (피해량) x 4, 3 타격 피해 (피해량) x 6, 타격 성공 시 타격 마다 투지 +25 회복, 1 타격 성공 시 기절, 2 타격 성공 시 띄우기, 공격 범위 증가, 슈퍼 아머

● 흑정령 : 눈꽃덩이, 흑정령 : 달오름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흑정령 : 흐름 : 구름찌르기 기술 사용시 어색했던 동작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달오름 기술 사용 시, 2 타격 동작 이후 다른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화면 품질을 리마스터 모드 및 울트라 모드로 설정 시, 목에 반점이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특정 머리 모양 적용 시, 머리 속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특정 머리 모양을 적용한 상태에서 엔트 위장복 투구 착용 시, 머리 위쪽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월추 전투 상태에서 절벽 아래로 낙하할 경우 전투 상태가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리마스터 모드 및 울트라 모드에서 캐릭터 외곽선이 과도하게 빛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양쪽 눈 위에 점이 나타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다음 탑승물에 탑승한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셜 액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탑승물에 탑승한 상태에서 각 행동에 해당하는 키를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끼리 운전석>

- Z : 『 전군 대기하라! 』

- X : 『 전군 돌격하라! 』

- C : 『 나를 보호하라! 』

- V : 『 내 뒤를 따르라! 』

<코끼리 보조석>

- Z : 『 진격하라! 』

- X : 『 나의 창을 받아라! 』

- C : 『 이 자를 떼어내라! 』

- V : 『 맛이 어떠냐! 』

<갤리선, 호위선, 범선>

- Z : 『 출항한다! 』

- X : 『 좌현 발포하라! 』

- C : 『 우현 발포하라! 』

- V : 『 저 놈을 물고기 밥으로 던져라! 』

<갤리선, 호위선, 범선의 함포>

- Z : 『 함포 준비완료! 』

- X : 『 출항하라! 』

- C : 『 뜨거운 맛을봐라! 』

- V : 『 탄환을 보급하라! 』

<화염탑>

- Z : 『 화염탑 준비완료! 』

- X : 『 뜨거운 맛을봐라! 』

- C : 『 기지가 위험하다! 』

- V : 『 기름을 보급하라! 』

<신기전>

- Z : 『 신기전 준비완료! 』

- X : 『 뜨거운 맛을봐라! 』

- C : 『 기지가 위험하다! 』

- V : 『 화살을 보급하라! 』

● 말 앞발찍기 기술이 앞으로 이동 중 발동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말 돌진, 순간가속 기술 사용 시 카메라 효과가 기존보다 생동감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요정 신비한 응원 기술의 회복제 설정을 캐릭터마다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로 인해 기존에 요정에 설정된 회복제 정보는 삭제되며, 캐릭터별로 회복제 설정이 필요합니다.

● 항해 숙련도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항해 숙련도는 기존의 생활 레벨과 별개로 개인의 항해 숙련 정도를 나타내는 척도입니다.

- 항해 숙련도는 기존의 생활 레벨에 영향을 받으며 마노스 항해복, 마노스 항해 장신구 등의 아이템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 항해 숙련도 아이템을 모험가가 착용한 상태에서 개인 소유의 에페리아 범선/호위선에 탑승 중인 상태에서만 선박의 능력치 상승이 적용됩니다.

- 항해 숙련도가 높으면, 에페리아 범선/호위선 선박의 능력치 상승 및 선박의 기술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 기존의 항해 레벨에 따라 선박의 기술 사용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항해 숙련도

가속도 증가(%)

속도 증가(%)

회전력 증가(%)

제동 증가(%)

2000

20

20

20

20

1950

19.5

19.5

19.5

19.5

1900

19

19

19

19

1850

18.5

18.5

18.5

18.5

1800

18

18

18

18

1750

17.5

17.5

17.5

17.5

1700

17

17

17

17

1650

16.5

16.5

16.5

16.5

1600

16

16

16

16

1550

15.5

15.5

15.5

15.5

1500

15

15

15

15

1450

14.5

14.5

14.5

14.5

1400

14

14

14

14

1350

13.5

13.5

13.5

13.5

1300

13

13

13

13

1250

12.5

12.5

12.5

12.5

1200

12

12

12

12

1150

11.5

11.5

11.5

11.5

1100

11

11

11

11

1050

10.5

10.5

10.5

10.5

1000

10

10

10

10

950

9.5

9.5

9.5

9.5

900

9

9

9

9

850

8.5

8.5

8.5

8.5

800

8

8

8

8

750

7.5

7.5

7.5

7.5

700

7

7

7

7

650

6.5

6.5

6.5

6.5

600

6

6

6

6

550

5.5

5.5

5.5

5.5

500

5

5

5

5

450

4.5

4.5

4.5

4.5

400

4

4

4

4

350

3.5

3.5

3.5

3.5

300

3

3

3

3

250

2.5

2.5

2.5

2.5

200

2

2

2

2

150

1.5

1.5

1.5

1.5

100

1

1

1

1

50

0.5

0.5

0.5

0.5

0

0

0

0

0

● 선박 기술 사용조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선박 기술 명

기존

변경 후

충각

항해 초급 Lv.1 이상

항해 초급 1 또는 항해 숙련도 0 이상

급발진

항해 견습 Lv.1 이상

항해 견습 Lv.1 이상 또는 항해 숙련도 151 이상

쾌속순항

항해 숙련 Lv.1 이상

항해 숙련 Lv.1 이상 또는 항해 숙련도 301 이상

후퇴기동

항해 전문 Lv.1 이상

항해 전문 Lv.1 이상 또는 항해 숙련도 501 이상

급선회

항해 장인 Lv.1 이상

항해 장인 Lv.1 이상 또는 항해 숙련도 701 이상

회전기동

항해 명장 Lv.1 이상

항해 명장 Lv.1 이상 또는 항해 숙련도 851 이상

명사수

항해 도인 Lv.1 이상

항해 도인 Lv.1 이상 또는 항해 숙련도 1001 이상

● 낚시 숙련도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보물 등급(주황) 물고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낚시 숙련도가 오르면 신규 추가된 보물 등급 물고기나 고대 유적 결정 조각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 보물 등급의 물고기는 민물과 바다를 비롯한 특정 포인트에서 낚을 수 있으며 각 영지의 무역 상인에게 고가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황실 납품 불가능)

- 보물 등급의 물고기를 획득할 확률은 모든 영지가 동일하나, 포인트에 따라 보물 어종이 낚일 확률은 다르게 적용됩니다.

- 낚시 숙련도에 따른 물고기 획득확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낚시 숙련도

일반 낚시 보물 물고기

획득 확률(1회 당 환산)

낚시 숙련도

일반 낚시 보물 물고기

획득 확률(1회 당 환산)

2000

5%

1000

2.5%

1950

4.875%

950

2.375%

1900

4.75%

900

2.25%

1850

4.625%

850

2.125%

1800

4.5%

800

2%

1750

4.375%

750

1.875%

1700

4.25%

700

1.75%

1650

4.125%

650

1.625%

1600

4%

600

1.5%

1550

3.875%

550

1.375%

1500

3.75%

500

1.25%

1450

3.625%

450

1.125%

1400

3.5%

400

1%

1350

3.375%

350

0.875%

1300

3.25%

300

0.75%

1250

3.125%

250

0.625%

1200

3%

200

0.5%

1150

2.875%

150

0.375%

1100

2.75%

100

0.25%

1050

2.625%

50

0.125%

 

 

0

0%

※ 해당 표는 일반 낚시에만 적용되며, 작살 낚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낚시 숙련도

낚시숙련도에 따른 작살낚시 효과

※ 해당 표는 작살 낚시에만 적용되며, 일반 낚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0~199

보물등급 작살어종 낚이지 않음

200~699

보물등급 작살어종 획득확률 1단계 증가

700~1199

보물등급 작살어종 획득확률 2단계 증가

1200이상

보물등급 작살어종 획득확률 3단계 증가

● 기존에 낚을 수 있던 물고기의 등급이 보다 직관적으로 변경되었으며, 일부 물고기의 등급 조정과 함께 등급에 따른 물고기 획득 확률이 개편됨에 따라 가격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높은 등급 물고기를 낚을 확률이 기존보다 낮아진 대신 가격이 상향 조정되어 기존과 비슷하거나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흰색

초록색

파랑색

노랑색

주황색

물고기가 아닌

잡동사니 아이템

일반 등급 물고기

대형 등급 물고기

희귀 등급 물고기

보물 등급 물고기

 

물고기 명

등급

가격

등급

가격

물고기 명

등급

가격

등급

가격

망둥어

흰색

2000

초록

4140

성대

흰색

3400

초록

4400

참치

노랑

44000

노랑

154000

도루묵

흰색

3100

초록

4510

노랑

42000

노랑

134000

홍감펭

흰색

2750

초록

4750

전갱이

흰색

2650

초록

4650

도도바리

노랑

11400

노랑

125400

오징어

흰색

3600

초록

3600

네날가지

흰색

2100

초록

4100

꽃게

흰색

2200

초록

4200

향어

노랑

41600

노랑

81600

해파리

흰색

3000

초록

4000

납줄갱이

흰색

2300

초록

4350

조개

흰색

2900

초록

4900

툭눈붕어

흰색

2400

초록

4300

가물치

노랑

40000

노랑

114000

파쿠

노랑

38800

노랑

100100

다금바리

노랑

54000

노랑

164000

각시붕어

흰색

3300

초록

4150

개복치

노랑

51000

노랑

141500

버들붕어

흰색

3450

초록

4150

농어

노랑

40800

노랑

140800

싱어

파랑

11460

파랑

20460

아귀

파랑

12900

파랑

28900

능성어

흰색

2700

초록

4700

새치

파랑

12000

파랑

21100

나비고기

흰색

3150

초록

4150

해마

흰색

3450

초록

4450

구름놀래기

파랑

12570

파랑

20570

불가사리

흰색

2150

초록

4150

검은새다래

파랑

13110

파랑

23110

쥐치

흰색

3300

초록

4300

황새치

파랑

11000

파랑

21000

쏨뱅이

흰색

2900

초록

4900

청새치

파랑

11490

파랑

20490

숭어

흰색

3300

초록

4300

돛새치

파랑

12100

파랑

25100

쉬리

노랑

39000

노랑

109000

흑새치

파랑

12980

파랑

23980

피라니아

노랑

38000

노랑

109000

곰치

노랑

40800

노랑

100800

쏘가리

노랑

39200

노랑

109200

옥돔

노랑

43000

노랑

153000

가재

흰색

3750

초록

4050

가시복어

노랑

12300

노랑

102300

피라미

흰색

2500

초록

4500

서대

흰색

3200

초록

4200

블루길

흰색

2800

초록

4800

꽁치

흰색

2800

초록

4800

꺽지

흰색

3400

초록

4300

까나리

흰색

3500

초록

4500

끄리

흰색

2800

초록

4350

감성돔

노랑

40400

노랑

140400

미꾸라지

흰색

2900

초록

4400

참복

노랑

40800

노랑

140800

모래무지

흰색

2700

초록

4050

점농어

노랑

41300

노랑

141300

납자루

흰색

3000

초록

3900

대왕문어

노랑

42000

노랑

142000

버들치

흰색

2850

초록

4150

블루그루퍼

노랑

43700

노랑

143700

둑중개

흰색

3450

초록

4450

돗돔

노랑

46700

노랑

146700

노래미

흰색

3650

초록

4650

황순어

노랑

44800

노랑

144800

가자미

흰색

3400

초록

4400

저립

노랑

46900

노랑

156900

벤자리

노랑

40000

노랑

100500

상어가오리

노랑

45200

노랑

165200

눈퉁멸

흰색

2800

초록

4140

넙치농어

노랑

44300

노랑

134300

샛줄멸

흰색

2950

초록

4950

골리앗그루퍼

노랑

46100

노랑

156000

보리멸

흰색

2650

초록

4650

줄삼치

노랑

45800

노랑

135800

만새기

흰색

3600

초록

4600

어름치

노랑

45300

노랑

105300

쏠종개

흰색

3200

초록

4200

미호종개

노랑

45600

노랑

105600

실꼬리돔

파랑

13200

파랑

22600

말뚝망둥어

흰색

3030

초록

4030

벵에돔

노랑

44000

노랑

115000

참중고기

흰색

3200

초록

4200

독가시치

파랑

11220

파랑

20220

참종개

흰색

3490

초록

4490

망상어

흰색

2400

초록

4400

송사리

흰색

3610

초록

4610

날개주걱치

흰색

3250

초록

4250

감돌고기

노랑

45480

노랑

105480

연무자리돔

노랑

44000

노랑

124000

모캐

노랑

45880

노랑

101880

● 다음의 보물 등급 물고기가 추가되었으며 어류 도감에 등록되었습니다.

- 참조기

- 별불가사리

- 황금넙치농어

- 화이트 그루퍼

- 알비노 실러캔스

- 검은눈 꽃게

- 금빛 날개다랑어

- 초롱아귀

- 피라쿠루

- 흑돌고래

- 대왕 흑오징어

- 청새리상어

- 귀신고래

 

 

아이템

● 의문의 석함 - 허리띠 아이템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력의 마노스 항해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력의 마노스 항해 아이템은 공작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항해 아이템 종류

공작 시 필요한 재료

효과

마력의 마노스 항해복

물빛 사파이어 30개, 새벽빛 푸른 산호 3개,

마노스석 5개, 마력의 파편 50개

항해 숙련도 증가

마력의 마노스 항해 목걸이

물빛 사파이어 1개, 새벽빛 푸른 산호 150개,

마노스석 5개, 순수한 백금 결정 30개

항해 숙련도 증가

마력의 마노스 항해 귀걸이

물빛 사파이어 1개, 새벽빛 푸른 산호 150개,

마노스석 5개, 순수한 은 결정 30개

항해 숙련도 증가

마력의 마노스 항해 반지

물빛 사파이어 1개, 새벽빛 푸른 산호 150개,

마노스석 5개, 순수한 철 결정 30개

항해 숙련도 증가

마력의 마노스 항해 허리띠

물빛 사파이어 1개, 새벽빛 푸른 산호 150개,

마노스석 5개, 최상급 질긴 가죽 30개

항해 숙련도 증가

- 마력의 마노스 항해복은 동(V) 단계까지 잠재력 돌파할 수 있으며, 높은 잠재력 단계일수록 '항해 숙련도'가 상승합니다.

- 마력의 마노스 항해복은 +5단계까지 실패 없이 잠재력 돌파할 수 있습니다.

잠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재료

잠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재료

+1 ~ +5

검은 결정 1개

장 (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6 ~ +8

검은 결정 2개

광 (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9 ~ +11

검은 결정 3개

고 (I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12 ~ +13

검은 결정 4개

유 (I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14 ~ +15

검은 결정 5개

동 (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 마력의 마노스 항해 장신구는 동(V)까지 잠재력 돌파할 수 있으며, 높은 잠재력 단계일수록 ‘항해 전체 숙련도’가 상승합니다. 잠재력 돌파에는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이 필요합니다.

잠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재료

장 (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0개

광 (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1개

고 (I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3개

유 (I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6개

동 (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20개

● 마노스 낚시 의상 및 마노스 물빛 장신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은 공작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검은 결정/검은 결정 파편/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으로 잠재력 돌파할 수 있습니다.

- 마노스 낚시꾼의 옷은 낚시 숙련도와 낚시 단계, 이동속도 잠재력을 상승시킵니다.

장비 종류

제작 필요 재료

효과

마력의 마노스 물빛 목걸이

물빛 사파이어 1개, 대양의 눈물 30개,

마노스석 5개, 순수한 백금 결정 30개

낚시 숙련도 증가

마력의 마노스 물빛 귀걸이

물빛 사파이어 1개, 대양의 눈물 30개,

마노스석 5개, 순수한 은 결정 30개

낚시 숙련도 증가

마력의 마노스 물빛 반지

물빛 사파이어 1개, 대양의 눈물 30개,

마노스석 5개, 순수한 철 결정 30개

낚시 숙련도 증가

마력의 마노스 물빛 허리띠

물빛 사파이어 1개, 대양의 눈물 30개,

마노스석 5개, 최상급 질긴 가죽 30개

낚시 숙련도 증가

마노스 낚시꾼의 옷

물빛 사파이어 30개, 대양의 눈물 30개,

마노스석 5개, 마력의 파편 50개

낚시 숙련도 증가, 낚시 단계 상승

이동 속도 잠재력 증가

- 마노스 낚시꾼의 옷은 동(V) 단계까지 잠재력 돌파할 수 있으며, 높은 잠재력 단계일수록 '낚시 숙련도'가 상승합니다.

- 마노스 낚시꾼의 옷은 +5단계까지 실패 없이 잠재력 돌파할 수 있습니다.

잠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재료

잠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재료

+1 ~ +5

검은 결정 1개

장 (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6 ~ +8

검은 결정 2개

광 (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9 ~ +11

검은 결정 3개

고 (I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12 ~ +13

검은 결정 4개

유 (I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14 ~ +15

검은 결정 5개

동 (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마력의 마노스 물빛 낚시 장신구는 동(V)까지 잠재력 돌파할 수 있으며, 높은 잠재력 단계일수록 ‘낚시 숙련도’가 상승합니다. 잠재력 돌파에는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이 필요합니다.

잠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재료

장 (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0개

광 (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1개

고 (I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3개

유 (I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6개

동 (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20개

● 낚시 숙련도 컨텐츠 추가에 따라 다음 낚시 관련 장비의 능력치가 세부 조정되었습니다.

- 낚시 장비의 아이템 설명에 고유 능력 수치가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칼페온 낚싯대

 메디아 낚싯대

잠재력 돌파 단계

효과

잠재력 돌파 단계

효과

칼페온 낚싯대

대형 어종 획득 확률 1%

메디아 낚싯대

희귀 어종 획득 확률 1%

칼페온 낚싯대 +1

대형 어종 획득 확률 2%

메디아 낚싯대 +1

희귀 어종 획득 확률 1%

칼페온 낚싯대 +2

대형 어종 획득 확률 3%

메디아 낚싯대 +2

희귀 어종 획득 확률 1%

칼페온 낚싯대 +3

대형 어종 획득 확률 4%

메디아 낚싯대 +3

희귀 어종 획득 확률 2%

칼페온 낚싯대 +4

대형 어종 획득 확률 5%

메디아 낚싯대 +4

희귀 어종 획득 확률 2%

칼페온 낚싯대 +5

대형 어종 획득 확률 6%

메디아 낚싯대 +5

희귀 어종 획득 확률 2%

칼페온 낚싯대 +6

대형 어종 획득 확률 7%

메디아 낚싯대 +6

희귀 어종 획득 확률 3%

칼페온 낚싯대 +7

대형 어종 획득 확률 8%

메디아 낚싯대 +7

희귀 어종 획득 확률 3%

칼페온 낚싯대 +8

대형 어종 획득 확률 9%

메디아 낚싯대 +8

희귀 어종 획득 확률 3%

칼페온 낚싯대 +9

대형 어종 획득 확률 10%

메디아 낚싯대 +9

희귀 어종 획득 확률 4%

칼페온 낚싯대 +10

대형 어종 획득 확률 11%

메디아 낚싯대 +10

희귀 어종 획득 확률 5%

물푸레나무 찌

단풍나무 찌

잠재력 돌파 단계

효과

잠재력 돌파 단계

효과

물푸레나무 찌

대형 어종 획득 확률 1%

단풍나무 찌

희귀 어종 획득 확률 1%

물푸레나무 찌 +1

대형 어종 획득 확률 2%

단풍나무 찌 +1

희귀 어종 획득 확률 1%

물푸레나무 찌 +2

대형 어종 획득 확률 3%

단풍나무 찌 +2

희귀 어종 획득 확률 1%

물푸레나무 찌 +3

대형 어종 획득 확률 4%

단풍나무 찌 +3

희귀 어종 획득 확률 2%

물푸레나무 찌 +4

대형 어종 획득 확률 5%

단풍나무 찌 +4

희귀 어종 획득 확률 2%

물푸레나무 찌 +5

대형 어종 획득 확률 6%

단풍나무 찌 +5

희귀 어종 획득 확률 2%

물푸레나무 찌 +6

대형 어종 획득 확률 7%

단풍나무 찌 +6

희귀 어종 획득 확률 3%

물푸레나무 찌 +7

대형 어종 획득 확률 8%

단풍나무 찌 +7

희귀 어종 획득 확률 3%

물푸레나무 찌 +8

대형 어종 획득 확률 9%

단풍나무 찌 +8

희귀 어종 획득 확률 3%

물푸레나무 찌 +9

대형 어종 획득 확률 10%

단풍나무 찌 +9

희귀 어종 획득 확률 4%

물푸레나무 찌 +10

대형 어종 획득 확률 11%

단풍나무 찌 +10

희귀 어종 획득 확률 5%

테르미안 낚싯대

희귀 어종 획득 확률 10%, 대형 어종 획득 확률 15%

● 앉아서 낚시를 즐길 수 있는 크리오 낚시 의자가 추가되었습니다.

- 크리오 낚시 의자는 각 영지의 목공예 공방 3단계에서 제작이 가능합니다.

- 제작재료 : 규격각목 15개, 물푸레 나무 합판 5개, 강철 5개 수도사의 가지 5개, 기원의 흔적 20개, 목재 강화제 5개

- 크리오 낚시 의자는 기본 내구도 100을 가지고 있으며, 낚시 진행 시 내구도가 1씩 감소합니다.

- 낚시 의자는 캐릭터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으며, 장착 시 낚시 숙련도 100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 [검은사막] 카카오게임 TV 선물 상자와 [검은사막] 카카오게임TV 고급 선물 상자가 추가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카카오게임TV 선물 상자

[검은사막] 카카오게임TV 고급 선물 상자

수련의 서 - 전투 (1시간) 1개, 크론석 5개,[이벤트] 로렌가의 선물 상자 1개, 기억의 파편 5개

[이벤트] 카마실브의 축복 (1일) 1개, 밸류 패키지 (1일) 1개, 

[이벤트] 로렌가의 선물 상자 2개, 용기의 향수 1개

● 금괴 아이템의 무게가 다음과 같이 감소되었습니다.

- 금괴 1G : (기존) 4LT → (변경) 2LT

- 금괴 10G : (기존) 8.3LT → (변경) 4LT

- 금괴 100G : (기존) 50LT → (변경) 15LT

- 금괴 1,000G : (기존) 150LT → (변경) 50LT

● '금괴 1000G' 아이템 명칭이 '금괴 1kG'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해당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다음 아이템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봉인된 드리간 보물상자

- 늦여름 밤의 꿈의 상자

- 늦여름 밤의 대박 상자

- 풍성한 한가위 꾸러미

- 오아시스 상자

- 프리미엄 오아시스 상자

- 금괴 1kG

- PC방 꿈의 상자

- PC방 럭키드림 상자

- 황금 보물상자

- 봉인된 황금 보물상자

- 오색 송편

- 봉인된 가르다카의 보물

● 신규 아이템 '금괴 10kG'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은 150LT의 무게를 차지합니다.

- 해당 아이템은 환전소에서 1,000,000,000 은화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은 환전소에서 1,001,000,000 은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제작노트(F2)에 그랑베르 마구 세트에 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부 제작 아이템의 거래소 최대 상한가가 상향되었습니다.

- 중급 요리 도구,

- 중급 연금술 도구

- 상급 요리 도구

- 상급 연금술 도구

- 세렌디아 전통 연금술 도구

- 칼페온 전통 연금술 도구

- 세렌디아 전통 요리 도구

- 칼페온 전통 요리 도구

- 마차등록증 : 페리도트 숲길 마차

- 그랑베르 깃털 마면

- 그랑베르 가죽 마갑

- 그랑베르 가죽 안장

- 그랑베르 가죽 등자

- 그랑베르 금속 편자

- 무지카 가죽 상면

- 무지카 가죽 상갑

- 무지카 가죽 안장

- 무지카 가죽 등자

- 선박 등록증: 에페리아 범선

- 선박 등록증: 에페리아 호위선

● 소환서 아이템 설명 및 소환서 사용 시 표시되는 문구에 다음 문장이 추가되었습니다.

- 거점전과 점령전이 진행 중인 서버에서는 소환된 몬스터에게 피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게임 내에서 획득이 불가능한 동(V) 등급의 아이템이 거래소에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점프한 상태에서 고고학자의 지도, 베드 마운틴의 개량형 나침반이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이델 도시 잡화상인 라라가 칼페온 시장 거리의 명물 의문의 석함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 라라의 상점에서는 칼페온 공방 볼츠로부터 구매하는 것보다 다소 비싼 가격에 의문의 석함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 카마실비아의 <거동이 수상한> 밀렵꾼을 미니맵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별 모양으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광기의 머스칸의 일부 공격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구출 대작전!' 의뢰 내용과 NPC 대사 및 의뢰 요약이 상이한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의문의 석함을 더 다양한 곳에서 획득할 수 있도록 지역별 반복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별도의 수주 조건은 없으며 일일 반복 의뢰로 가문당 1회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의뢰 중 일부는 2종 이상의 무작위 의뢰로, 수주받을 때마다 의뢰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아래 의뢰들은 칼페온 지역 의문의 석함 일일 의뢰인 '원한을 갚아줘', '재료가 부족해'를 포함해 매일 9가지 의뢰 중 하나만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의뢰 완료 시 의문의 석함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의뢰 제목

수주 방법

알티노바의 축제를 위하여 (요리)

메디아 지역 알티노바 요리사 에드만과 대화

씨앗을 향한 집념 (수렵)

또 다른 취미 (가공/요리)

발렌시아 지역 수도 발렌시아 씨앗 상인 살레빈과 대화

폴리 숲을 진정시켜줘 (전투)

대장을 도와줘 (수렵)

카마실비아 지역 수도 그라나 대장장이 딕시포와 대화

안전한 길을 만들어 줘 (전투)

사막의 나라로 보내줘 (가공)

드리간 지역 수도 드벤크룬 요리사 마오판과 대화

● '강력한 무기가 필요해!' 의뢰 요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해적단의 괴물' 의뢰 수주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임무 '[토벌] 주민들의 도움 요청' 요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임무의목표 몬스터나 채집물을 초과 처치 또는 획득 시, 길드 임무완료 표시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손을 가진 남자' 의뢰 진행 중 NPC와 상호작용 시, 카메라 시점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물고기의 지식 카테고리가 등급에 맞게조정되었습니다.

● 다음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점성술 학도 NPC가 추가 되었습니다.

- '타고난 운명을 믿나요' 의뢰를 진행 중 길찾기를 따라가면 만날 수 있습니다.

- 천체 관측 보고서 - 거인자리

- 천체 관측 보고서 - 방패자리

- 천체 관측 보고서 - 돛단배 자리

● ‘이젠 읽을 수 있으니’ 의뢰 진행 중 발렌시아 책상인 NPC 키야크와 대화를 통해 다음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도굴꾼 I

- 도굴꾼 II

● ‘누군가의 남겨진 일지’ 의뢰 목표인 제단과 상호작용이 간헐적으로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르마 아닌 NPC와 친밀도가 250 이상인 상태에서 특정 지식을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노스 낚시 장비 제작 재료인 대양의 눈물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반복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반복] 낚시꾼과 바다

- 해당 의뢰는 16레벨 이상, 메인 의뢰 우두머리 공포의 마녀를 완료한 캐릭터라면 벨리아 마을의 아벨린 NPC에게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완료 즉시 다시 재수주가 가능합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벨리아 거래소장 근처 주민 NPC의 대사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세렌디아 서남부 관문 병사 NPC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카를로 데로즈 NPC와 일정 친밀도를 획득했을 때 출력되는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드벤크룬 주민 NPC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 NPC 찾기에서 테르미안 해변의 '알루스틴'과 '질다'가 검색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트렌트 마을 6번지 주거지에 문과 상호작용하지 않아도 입장 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화면 품질 최적화 모드에서 발자국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리마스터 모드 및 울트라 모드에서 간헐적으로 석양이 지는 바다의 전체 화면이 노란빛으로 빛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해변 근처에 철쭉 꽃들이 추가적으로 배치되었습니다.

 

 

UI

● 펄상점 UI가 개편 되었습니다.

- Hot & New 메뉴 선택 시 하위 메뉴 (Sale, New, Event)가 노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할인 기간이 1일 미만일 경우 남은 시간이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할인이 적용된 물품은 배너에 할인율이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우측 상단에 할인 상품 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보상 수령이 불가능한 도전과제의 경우, 보상 수령 버튼이 회색으로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관전 시 카메라 이동 속도가 기존보다 조금 느리게 변경되었습니다.

● 거래소 NPC와 상호작용 후 아이템 거래소 버튼에 마우스 커서를 올렸을 때 간헐적으로 버튼 UI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NPC와 대화 중 4K 해상도 이상의 옵션으로 스크린 샷 촬영을 시도할 경우 일부 버튼 및 UI 위치가 변경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미니맵 좌측에 무게 경고 알림창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각 마을의 대장장이 NPC를 통하여 추출 진행 시 표시되는 추출 결과 화면이 개선되었습니다.

● 월드맵의 거점별 참여 인원 및 단계가 표기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녀모자 샤롯 반려동물의 특기인 채집물 탐지가 희귀 몬스터 찾기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에서 관전 모드일 때 승리팀을 쉽게 확인하도록개선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에서 대기자와 관전자에게 간헐적으로 승리 결과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다음 지역의 창고에서 창고 확장권을 즉시 구매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항구 마을

- 아레하자 마을

- 드벤크룬

● 길드 정보창에서 YouTube 동영상 링크를 등록할수 있는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기존에 등록된 YouTube 영상도 길드소개 페이지에서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전 진행 시 성채 내구도 알림이 해당 거점전에 참여하지 않는 캐릭터에게도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18년 10월 3주차 업데이트 안내

생활 콘텐츠를 즐기는 데에는 도구, 장비의 투자 뿐만 아니라 아주 오랜 시간을 투자해 쌓아올린 생활 레벨이 중요하지만, 

이제 막 생활 콘텐츠를 입문하려는 이들에게는 진입 장벽처럼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생활 숙련도는 기존에 생활 콘텐츠를 즐겨왔던 모험가에게는 더 많은 혜택을, 새롭게 생활 콘텐츠를 시작하려는 모험가에게는 더 빠른 정착을 도와주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하지만 실제 적용된 숙련도 시스템은 처음 저희의 의도와는 적잖은 차이가 있었습니다. 먼저, 생활 레벨의 가치가 너무 낮아져 오랜 시간 생활 콘텐츠를 즐겨왔던 모험가 여러분들의 노력이 그 가치를 잃었습니다. 또, 생활 숙련도 장비를 맞추기 위한 난이도가 너무 높았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금주 업데이트 시 기존과 같이 선박 기술 사용이 항해 레벨에만 영향을 받도록 재변경하였습니다.

많은 시간을 들여 대양을 탐험했던 항해사 여러분들의 노력을 헛되이 하지는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누구나 쉽게 생활 숙련도 아이템을 마련해 숙련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녹색, 파란색 등급의 아이템을 추가했습니다. 

NPC 상점을 통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이 아이템은 마노스 생활 장비와 비교해 숙련도 증가 수치는 낮지만 쉽게 구할 수 있고, 잠재력 돌파도 더욱 쉽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생활 레벨에 따른 생활 숙련도 증가 수치를 대폭 상향할 예정입니다. 해당 사항이 적용되면 생활 레벨에 따라 생활 숙련도를 최대 500까지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 생활 숙련도 장비를 장착하게 되면 더욱 높은 숙련도 달성이 가능해 집니다. 이후로도 숙련도가 아닌 생활 레벨에 따른 혜택은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일부 생활 콘텐츠의 숙련도가 낮을 때의 평균 수익이 다소 낮아진 점 또한 기존 방식대로 생활 콘텐츠를 즐기더라도 손해를 본다는 느낌이 들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예정입니다. 모험가 여러분들이 들려 주신 많은 의견과 목소리에 감사 드리며, 더 많은 모험가 여러분들이 더 재미있게 생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꾸준히 다듬어 나가겠습니다.

 

이벤트

● 검은사막 2018 HALLOWEEN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10월 17일(수) 점검 이후 ~ 10월 31일(수) 점검 전까지

- 오직 검은사막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할로윈 파티에 초대합니다!

 

● 검은사막 생활의 달인 2주차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10월 10일(수) 점검 이후 ~ 11월 7일(수) 점검 전까지

- 2주차는 수렵의 달인이다! 금속 용해제를 획득할 수 있는 수렵 의뢰를 확인하세요!

 

● GHOST TIME! 오싹한 할로윈 기획전 2주차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10월 10일(수) 점검 이후 ~ 10월 31일(수) 점검 전 까지

- 2주차에 공개되는 특별한 할로윈 시즌 의상과 메이드 상품들을 만나보세요! 

 

● 사냥, 채집, 낚시로 검은결정을 획득할 수 있는 깜짝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10월 17일(수) 점검 이후 ~ 10월 24일(수) 점검 전 까지

- 이벤트 기간에 채집(삽 채집, 물뜨기 제외)으로 검은 결정을 획득할 확률이 상승하며, 사냥, 낚시 시 확률적으로 검은 결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 주무기 전투 자세로 장애물에 올라갈 때, 동작이 부자연스러운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분노(고유) 기술 잠금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분노 흡수 효과 아이콘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분노 수치가 100% 미만인 상태에서 흑정령의 분노 흡수 시, 분노 흡수 동작을 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여성 캐릭터로 한겨울의 눈꽃 모자 착용 시, 머리카락 일부분이 비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거리에서 말이나 캐릭터 등의 피부 음영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멈추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PVP 활성화 상태로 다른 모험가를 처음 타격할 때, 성향치가 감소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캐릭터가 월향화 의상 착용 시, 가슴 부분의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레인저, 매화

 

 

레인저

● 정령의 정신치유 기술의 설명이 실제 효과와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우측 극 : 회피 사격 기술 사용 후, 단명의 질풍 기술로의 연계가 자연스럽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분노 흡수 시, 흡수 효과에 대한 설명이 보다 명확하게 개선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주무기 전투 상태에서 앞으로 점프 시, 착지 동작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모든 레벨에서 흑랑의 체력이 기존 대비 10000% 증가되었습니다.

- 초기 설정된 흑랑의 체력이 다른 소환수들에 비해 현저히 낮게 설정되어 있어 일부 사냥터에서 정상적으로 활용이 불가능하기에 다른 소환수들의 체력과 비슷한 수치로 조정되었습니다.

● 붕격 찌르기 기술 사용 후 밀려오는 파도, 뻗어 차기 기술 조작 키 입력 시 해당 기술이 정상적으로 사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평상복과 일부 머리장식을 함께 착용 시, 머리카락 색상이 흰색으로 변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커스터마이징 시 캐릭터의 목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 맨손 채집 시, 다른 캐릭터와 동작이 동일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 화선곡 투구 착용 시, 정면 이외의 각도에서 장식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 흑정령: 대재앙 기술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공격 범위 증가

- 변경 : 공격 범위 증가, 타격추가

● 흑정령: 업화 기술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공격 범위 증가, 2 타격 추가, 전방 가드

- 변경 : 공격 범위 증가, 타격 추가, 전방 가드

● 흑정령: 물구슬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기술 발동이 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이 조금 더 용이하도록 조작 키 입력 가능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위치

● 흑정령: 균형 붕괴 기술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공격 범위 증가

- 변경 : 공격 범위 증가, 타격 추가

● 흑정령: 폭류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기술 발동이 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이 조금 더 용이하도록 조작 키 입력 가능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 흑정령: 뇌전 폭풍 기술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공격 범위 증가, 2 타격 추가, 타격 성공 시 기절

- 변경 : 공격 범위 증가, 3 타격 추가, 타격 성공 시 기절

● 크리오 낚시 의자에 앉아 낚시를 진행 시, 자세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흑정령 : 월쇄 기술 사용 시, 이동 거리 및 이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흑정령 : 소난 사하무 기술에 5초간 치명타 확률 +2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흑정령 : 난격 : 사하륜 기술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공격 범위 증가, 2 타격 추가, 슈퍼 아머

- 변경 : 공격 범위 증가, 3 타격 추가, 슈퍼 아머

● 은유 복장과 일부 신발을 함께 착용할 경우 치마 부위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 흑정령 : 수라난무 기술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단명참 기술동작의 속도가 더욱 빠르게개선되었습니다.

● 흑정령 : 수라난무 기술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공격 범위 증가, 2 타격 추가

- 변경 : 공격 범위 증가, 5 타격 추가

● 전장의 매 갑옷 착용 시 허벅지 안쪽 부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진 : 아랑포식 기술의 PvP 피해량이 낮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 대비 피해량이 25% 가량 증가 되었습니다.

 

 

미스틱

● 기대기 동작 시, 얼굴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생활 숙련도

● 수렵 숙련도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렵 숙련도는 기존의 생활 레벨과 별개로 개인의 수렵 숙련 정도를 나타내는 척도입니다.

- 수렵 숙련도는 기존의 생활 레벨에 영향을 받으며, 수렵 숙련도 도구/장비 등의 아이템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 수렵 숙련도가 높으면 몬스터를 수렵 후 도축 시 기초 채집물의 획득 개수가 증가하고 신규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신규 가구인 박제나 무역품을 제작하여 추가 수입을 노릴 수 있습니다.

- 기존의 수렵 활동을 통해 제작할 수 있던 박제 아이템을 재료로 사용하여 우두머리 가구에 견줄 만큼 뛰어난 효과의 박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수렵 숙련도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하여 높은 가격의 무역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 무역품은 보관 공간 하나에 여러 개의 아이템을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통기한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 수렵 레벨 혹은 수렵 숙련도에 따라 신규 아이템인 [수렵] 연습용 저격총 및 [수렵] 저격총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저격총을 장착하면 새로운 수렵 콘텐츠인 ‘저격’이 가능해집니다.

- 수렵 몬스터는 처치 후 도축했을 때 잠재력 돌파 재료를 얻을 확률이 높습니다.

- 녹색, 파란색, 주황색 등급의 수렵 숙련도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녹색, 파란색 숙련도 아이템은 NPC 상점을 통해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주황색 등급의 숙련도 아이템은 제작 난이도가 높은 대신 더 높은 숙련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 기초 채집물은 고기, 피, 가죽 등의 채집 시 몬스터에 따라 획득 가능한 채집물을 의미합니다.

- 수렵 숙련도에 따른 아이템 획득 개수 증가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대왕 고래, 칼크,뭉퉁 고래, 민물 악어는 획득 개수 증가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수렵 숙련도

획득 개수 증가(%)

수렵 숙련도

획득 개수 증가(%)

2000

300

950

111.21

1950

289.7

900

104.04

1900

279.45

850

97.06

1850

269.32

800

90.29

1800

259.31

750

83.72

1750

249.42

700

77.36

1700

239.65

650

71.22

1650

230.02

600

65.3

1600

220.52

550

59.61

1550

211.16

500

54.14

1500

201.95

450

48.9

1450

192.88

400

43.91

1400

183.97

350

39.16

1350

175.2

300

34.65

1300

166.6

250

30.4

1250

158.17

200

26.4

1200

149.9

150

22.67

1150

141.8

100

19.2

1100

133.88

50

15

1050

126.14

0

0

1000

118.58

 

 

● 수렵 숙련도 시스템의 추가와 함께 저격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저격 시스템은 기존의 화승총이 아닌 신규 아이템 '저격총'을 이용하여 멀리서 몬스터의 약점을 공략할 수 있는 수렵의 신규 콘텐츠입니다.

- 장비의 성능과 수렵 숙련도 뿐만 아니라 조준과 장전 과정에서 진행되는 미니게임 등을 통해 모험가 여러분의 조작 숙련도에 따라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녹색, 파란색, 주황색 등급의 수렵 숙련도 장비가 추가되었습니다.

- 녹색, 파란색 등급의 숙련도 장비는 NPC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비교적 쉽게 잠재력 돌파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로바우 장비 : 벨리아 마을 재료상인, 로기아 장비 : 로기아 농장의 카멜리아 로기아)

- 주황색 등급의 숙련도 장비는 특별한 재료를 사용해 공작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녹색, 파란색 장비에 비해 높은 숙련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생활 숙련도 아이템은 동(V) 단계까지 잠재력 돌파할 수 있으며, 높은 잠재력 단계일수록 ‘수렵 숙련도’가 상승합니다.

- 생활 숙련도 옷은 +5단계까지 실패 없이 잠재력 돌파할 수 있습니다.

※ 각 숙련도 장비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이어지는 아이템별 공지를 참고 바랍니다.

파란색 등급

녹색 등급

주황색 등급

로바우의 수렵복

로기아의 수렵복

마노스 수렵꾼의 옷

로바우의 수렵 목걸이

로기아의 수렵 목걸이

마노스 수렵 목걸이

로바우의 수렵 귀걸이

로기아의 수렵 귀걸이

마노스 수렵 귀걸이

로바우의 수렵 반지

로기아의 수렵 반지

마노스 수렵 반지

로바우의 수렵 허리띠

로기아의 수렵 허리띠

마노스 수렵 허리띠

- 주황색 등급 숙련도 아이템 제작을 위한 공작 재료인 황혼에 깃든 면포는 불굴의 오일 50개와 면포 50개를 ‘가공 – 빻기’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검은 결정으로 잠재력을 돌파할 때엔, 기존에 보유한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와 발크스의 외침 확률 증가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검은 결정으로 잠재력 돌파를 시도하다 실패하여도,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 수치가 상승하지 않습니다.

- 검은 결정으로 잠재력 돌파에 성공하더라도, 보유한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 수치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검은 결정을 사용하는 잠재력 돌파는 기존의 잠재력 돌파보다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아이템명

효과

공작 시 필요한 재료

마노스 
수렵꾼의 옷

수렵 숙련도 증가, 
방어력 증가, 이동 속도 증가

금빛 토파즈 x30, 황혼이 깃든 면포 x15, 
마노스석 x5, 마력의 파편 x50, 화각x50

잠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재료

잠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재료

+1 ~ +5

검은 결정 1개

장 (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6 ~ +8

검은 결정 2개

광 (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9 ~ +11

검은 결정 3개

고 (I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12 ~ +13

검은 결정 4개

유 (I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14 ~ +15

검은 결정 5개

동 (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 마노스 수렵 장신구는 공작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마노스 수렵 장신구는 목걸이/귀걸이/반지/허리띠총 네 종류가 있으며, 착용 시 수렵 숙련도가 상승합니다.

장신구 종류

효과

공작 시 필요한 재료

마노스 수렵 목걸이

모든 수렵 숙련도 증가, 
채집 단계 증가

금빛 토파즈 x1, 화각 x25, 
마노스석x5, 순수한 백금 결정 x30, 달빛 오팔 x100

마노스 수렵 귀걸이

모든 수렵 숙련도 증가, 
수렵 경험치 획득 증가

금빛 토파즈 x1, 화각 x25, 
마노스석x5, 순수한 은 결정 x30, 달빛 오팔 x100

마노스 수렵 반지

모든 수렵 숙련도 증가, 
수렵 경험치 획득 증가

금빛 토파즈 x1, 화각 x25, 
마노스석x5, 순수한 철 결정 x30, 달빛 오팔 x100

마노스 수렵 허리띠

모든 수렵 숙련도 증가, 
최대 소지 무게 증가

금빛 토파즈 x1, 화각 x25, 
마노스석x5, 최상급 질긴 가죽 x30, 달빛 오팔 x100

- 마노스 수렵 장신구는 동(V)까지 잠재력 돌파할 수 있으며, 높은 잠재력 단계일수록 ‘수렵 숙련도’가 상승합니다. 잠재력 돌파에는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이 필요합니다.

잠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재료

장 (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0개

광 (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1개

고 (I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3개

유 (I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6개

동 (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20개

● [수렵] 연습용 저격총 및 [수렵] 저격총이 추가되었습니다. 

- 저격총은 기존의 수렵용 화승총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앉은 상태에서 우클릭 시 저격 상태로 진입합니다.

- [수렵] 연습용 저격총은 잠재력 돌파가 불가능하며, [수렵] 저격총은 블랙스톤(무기) 를 이용하여 잠재력 돌파가 가능합니다.

- [수렵] 저격총은 공작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명

공작 시 필요한 재료

[수렵] 저격총

강철 x20, 통나무 x1, 순수한 철 결정 x3, 상급 단단한 가죽 x1

● 수렵을 통해 제작할 수 있는 신규 무역품 21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무역품의 제작 재료들은 일정 숙련도를 달성한 상태에서 수렵 몬스터를 처치하여 채집했을 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규 무역품은 한 칸의 보관 공간에 여러 개의 아이템을 쌓을 수 있습니다.

- 무역 상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무역품에 비해 원가가 높으며, 유통기한이 없습니다.

- 수렵을 통해 제작할 수 있는 신규 무역품은 수공예 공방 1단계에서 제작 가능합니다.

- 제작 완료된 지역이 해당 무역품의 원산지가 됩니다.

아이템 명

재료

허름한 뿔 장식

상처 난 가죽 x 50 개

금이 간 뿔 x 1 개

블랙스톤 가루 x 10 개

장식용 뿔 장식

쓸만한 가죽 x 50 개

온전한 뿔 x 1 개

블랙스톤 가루 x 10 개

멋들어진 뿔 장식

최상급 가죽 x 50 개

날카로운 뿔 x 1 개

블랙스톤 가루 x 10 개

금이 간 이빨 팔찌

상처 난 가죽 x 50 개

금이 간 이빨 x 1 개

블랙스톤 가루 x 10 개

긁힌 자국이 있는 목걸이 팔찌

쓸만한 가죽 x 50 개

온전한 이빨 x 1 개

블랙스톤 가루 x 10 개

흠집 없는 이빨 팔찌

최상급 가죽 x 50 개

날카로운 이빨 x 1 개

블랙스톤 가루 x 10 개

허름한 가죽 가방

상처 난 가죽 x 50 개

상처 난 털가죽 x 1 개

화각 x 2 개

쓸만한 가죽 가방

쓸만한 가죽 x 50 개

흠집 난 털가죽 x 1 개

화각 x 2 개

부드러운 가죽 가방

최상급 가죽 x 50 개

최상급 털가죽 x 1 개

화각 x 2 개

허름한 새 부리 가면

상처 난 가죽 x 50 개

부러진 부리 x 1 개

블랙스톤 가루 x 10 개

새 부리 가면

쓸만한 가죽 x 50 개

쓸만한 부리 x 1 개

블랙스톤 가루 x 10 개

멋들어진 새 부리 가면

최상급 가죽 x 50 개

커다란 부리 x 1 개

블랙스톤 가루 x 10 개

소리가 이상한 상아 뿔 피리

상처 난 가죽 x 50 개

부러진 코끼리 상아 x 1 개

블랙스톤 가루 x 10 개

상아 뿔 피리

쓸만한 가죽 x 50 개

쓸만한 코끼리 상아 x 1 개

블랙스톤 가루 x 10 개

반짝이는 상아 뿔 피리

최상급 가죽 x 50 개

커다란 코끼리 상아 x 1 개

블랙스톤 가루 x 10 개

듬성한 페리 깃털 먼지 털이

상처 난 가죽 x 50 개

뜯어진 페리 오색 깃털 x 1 개

블랙스톤 가루 x 10 개

페리 깃털 먼지 털이

쓸만한 가죽 x 50 개

온전한 페리 오색 깃털 x 1 개

블랙스톤 가루 x 10 개

풍성한 페리 깃털 먼지 털이

최상급 가죽 x 50 개

풍성한 페리 오색 깃털 x 1 개

블랙스톤 가루 x 10 개

허름한 목도리

상처 난 가죽 x 50 개

상처 난 털가죽 x 1 개

블랙스톤 가루 x 10 개

온기가 느껴지는 목도리

쓸만한 가죽 x 50 개

흠집 난 털가죽 x 1 개

블랙스톤 가루 x 10 개

보온성이 뛰어난 목도리

최상급 가죽 x 50 개

최상급 털가죽 x 1 개

블랙스톤 가루 x 10 개

● 수렵을 통해 제작할 수 있는 신규 가구 50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가구들은 기존의 가구들에 신규 재료를 추가하여 공작으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아이템 이름 설치시 사용 가능한 버프 공작 레시피  
장인의 곰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최대 생명력 +40

곰 머리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20개) + 화각(1개)

 

장인의 곰 가죽 카펫트

1시간 동안 최대 생명력 +40

곰 가죽 카펫트(1개) 

+ 상처 난 가죽(20개) + 화각(1개)

 

장인의 여우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치명타 잠재력 증가 +2

여우 머리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25개) + 화각(1개)

 
장인의 족제비 박제

1시간 동안 치명타 잠재력 증가 +2

족제비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25개) + 화각(1개)
 
장인의 회색 늑대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최대 생명력 +30

회색 늑대 머리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25개) + 화각(1개)

 
장인의 늑대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최대 생명력 +20

늑대 머리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20개) + 화각(1개)

 

장인의 거대 멧돼지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피해 감소 +2

거대 멧돼지 머리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20개) + 화각(1개)

 

장인의 큰뿔사슴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피해 감소 +2

큰뿔사슴 머리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20개) + 화각(1개)

 

장인의 발렌시아 산양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피해 감소 +2

발렌시아 산양 머리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30개) + 화각(1개)

 

장인의 거대 사자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인간형 추가 피해 +6

거대 사자 머리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35개) + 화각(1개)

 

장인의 발렌시아 암사자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최대 정신력 +50

발렌시아 암사자 머리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30개) + 화각(1개)

 

장인의 드리간 수컷 염소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최대 생명력 +40

드리간 수컷 염소 머리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35개) + 화각(1개)

 

장인의 드리간 암컷 염소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최대 생명력 +50

드리간 암컷 염소 머리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35개) + 화각(1개)

 

장인의 야크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피해 감소 +2

야크 머리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40개) + 화각(1개)

 

장인의 라마 전신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공격력 +6

라마 전신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50개) + 화각(1개)

 

명장의 곰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최대 생명력 +50

장인의 곰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15개) + 화각(1개)

 

명장의 곰 가죽 카펫트

1시간 동안 최대 생명력 +50

장인의 곰 가죽 카펫트(1개) 

+ 쓸만 한 가죽(15개) + 화각(1개)

 

명장의 여우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치명타 잠재력 증가 +3

장인의 여우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20개) + 화각(1개)

 

명장의 족제비 박제

1시간 동안 치명타 잠재력 증가 +3

장인의 족제비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20개) + 화각(1개)

 

명장의 회색 늑대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최대 생명력 +40

장인의 회색 늑대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15개) + 화각(1개)

 

명장의 늑대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최대 생명력 +30

장인의 늑대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15개) + 화각(1개)

 

명장의 거대 멧돼지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피해감소 +4

장인의 거대 멧돼지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15개) + 화각(1개)

 

명장의 큰뿔사슴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피해감소 +4

장인의 큰뿔사슴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15개) + 화각(1개)

 

명장의발렌시아 산양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피해감소 +4

장인의 발렌시아 산양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25개) + 화각(1개)

 

명장의 거대 사자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인간형 추가 피해 +9

장인의 거대 사자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30개) + 화각(1개)

 

명장의 발렌시아 암사자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최대 정신력 +60

장인의 발렌시아 암사자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25개) + 화각(1개)

 

명장의 드리간 수컷 염소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최대 생명력 +50

장인의 드리간 수컷 염소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20개) + 화각(1개)

 

명장의 큰뿔사슴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피해감소 +4

장인의 큰뿔사슴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15개) + 화각(1개)

 

명장의발렌시아 산양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피해감소 +4

장인의 발렌시아 산양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25개) + 화각(1개)

 

명장의 거대 사자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인간형 추가 피해 +9

장인의 거대 사자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30개) + 화각(1개)

 

명장의 발렌시아 암사자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최대 정신력 +60

장인의 발렌시아 암사자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25개) + 화각(1개)

 

명장의 드리간 수컷 염소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최대 생명력 +50

장인의 드리간 수컷 염소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20개) + 화각(1개)

 

명장의 드리간 암컷 염소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최대 생명력 +60

장인의 드리간 암컷 염소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20개) + 화각(1개)

 

명장의 야크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생명력 회복량 +4

장인의 야크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30개) + 화각(1개)

 

명장의 라마 전신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공격력 +9

장인의 라마 전신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40개) + 화각(1개)

 

장인의 벨라도나 코끼리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방어력 +4

벨라도나 코끼리 머리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70개) + 화각(1개)

 

장인의 새끼 벨라도나 코끼리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회피력 +8

새끼 벨라도나 코끼리 머리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60개) + 화각(1개)

 

장인의 가젤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최대 정신력 +50

가젤 머리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30개) + 화각(1개)

 

장인의 흑표범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공격력 +6

흑표범 머리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55개) + 화각(1개)

 

장인의 깃털 늑대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인간형 추가 피해 +6

깃털 늑대 머리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30개) + 화각(1개)

 

장인의 프닐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적중력 +12

프닐 머리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60개) + 화각(1개)

 

장인의 페리카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방어력 +4

페리카 머리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30개) + 화각(1개)

 

장인의 페리나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회피력 +8

페리나 머리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30개) + 화각(1개)

 

장인의 카마실비아 위즐 전신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공격력 +6

카마실비아 위즐 전신 박제(1개) 

+ 상처 난 가죽(60개) + 화각(1개)

 

명장의 벨라도나 코끼리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방어력 +6

장인의 벨라도나 코끼리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70개) + 화각(1개)

 

명장의 새끼 벨라도나 코끼리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회피력 +12

장인의 새끼 벨라도나 코끼리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60개) +화각(1개)

 
 

명장의 가젤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최대 정신력 +60

장인의 가젤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30개) + 화각(1개)

 

명장의 흑표범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공격력 +9

장인의 흑표범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60개) + 화각(1개)

 

명장의 깃털 늑대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인간형 추가 피해 +9

장인의 깃털 늑대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30개) + 화각(1개)

 

명장의 프닐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적중력 +16

장인의 프닐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50개) + 화각(1개)

 

명장의 페리카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방어력 +6

장인의 페리카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40개) + 화각(1개)

 

명장의 페리나 머리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회피력 +12

장인의 페리나 머리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40개) + 화각(1개)

 

명장의 카마실비아 위즐 전신 박제

1시간 동안 모든 공격력 +9

장인의 카마실비아 위즐 전신 박제(1개) 

+ 쓸만 한 가죽(100개) + 화각(1개)

 

항해 생활 레벨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선박의 항해 기술 사용은 항해 레벨에만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항해 숙련도에 따라 항해 기술은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다음 항해 숙련도 장신구 효과가 다음과 같이 상향되었습니다.  

 

0

마노스 항해 목걸이

인어의 소망

인어의 소망 I

인어의 소망 II

인어의 소망 III

인어의 소망 IV

인어의 소망 V

마노스 항해 허리띠

최대 소지 무게
+50LT

최대 소지 무게
+80LT

최대 소지 무게
+110LT

최대 소지 무게
+140LT

최대 소지 무게
+170LT

최대 소지 무게
+200LT

마노스 항해 귀걸이

2%

4%

6%

8%

10%

12%

마노스 항해 반지

2%

4%

6%

8%

10%

12%

● 마노스 항해사의 옷에 이동 속도 잠재력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항해 경험치 증가 효과가 5% → 6%로 증가되었습니다.

- 단, 기존과 동일하게 강화 단계에 따라 항해 경험치 증가 효과는 상승되지 않습니다.

● 더 다양한 방법으로 숙련도 장비 제작이 가능하도록 마노스 항해사의 옷, 액세서리 제작 방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지식의 설명에 신규제작 방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제작 재료

마노스 항해 목걸이

물빛 사파이어 (1) + 노을빛 붉은 산호 (150) + 마노스석 (5) + 순수한 백금 결정 (30)

마노스 항해 귀걸이

물빛 사파이어 (1) + 노을빛 붉은 산호 (150) + 마노스석 (5) + 순수한 은 결정 (30)

마노스 항해 반지

물빛 사파이어 (1) + 노을빛 붉은 산호 (150) + 마노스석 (5) + 순수한 철 결정 (30)

마노스 항해 허리띠

물빛 사파이어 (1) + 노을빛 붉은 산호 (150) + 마노스석 (5) + 최상급 질긴 가죽 (30)

마노스 항해사의 옷

물빛 사파이어 (30) + 노을빛 붉은 산호 (3) + 마노스석 (5) + 마력의 파편 (50)

● NPC 상점을 통해 손쉽게 구매 가능한 신규 생활 도구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주황색 등급의 생활 도구에 비해 숙련도 수치는 다소 낮지만, 더 쉽게 잠재력 돌파가 가능합니다. 

아이템 등급

아이템 이름

파란색 등급

도스터의 강철 호미

테크톤의 가공석 - 호수

도스터의 강철 벌목 도끼

테크톤의 가공석 - 원기

도스터의 강철 수액 채취 도구

테크톤의 가공석 - 기운

도스터의 강철 무두질용 칼

테크톤의 가공석 - 태양

도스터의 강철 도축용 칼

테크톤의 가공석 - 바람

도스터의 강철 곡괭이

테크톤의 가공석 - 용암

녹색 등급

로기아의 호미

로기아의 가공석 - 호수

로기아의 벌목 도끼

로기아의 가공석 - 원기

로기아의 수액 채취 도구

로기아의 가공석 - 기운

로기아의 무두질용 칼

로기아의 가공석 - 태양

로기아의 도축용 칼

로기아의 가공석 - 바람

로기아의 강철 곡괭이

로기아의 가공석 - 용암

- 로기아의 생활 도구, 가공석류는 로기아 농장의 카멜리아 로기아에게 100만 은화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테크톤의 가공석은 하이델 대장장이 테크톤 NPC에게 1000만 은화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도스터의 강철 채집 도구는 드벤크룬 지역의 재료상인 데르쟌 NPC에게 1000만 은화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위 아이템은 +1 ~ +15까지 블랙스톤(무기)으로 잠재력 돌파가 가능하며 장(I) 이상부터는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무기)로 잠재력 돌파를 할 수 있습니다.

- 위 아이템은 +8 단계 이상 잠재력 돌파 실패 시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 수치가 1 증가합니다.

- 잠재력 돌파 시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 수치의 영향을 받으며, 잠재력 돌파 성공 시 해당 수치가 초기화됩니다.

- 광(II) 단계 이상 잠재력 돌파 실패 시에는 잠재력 돌파 단계가 1단계 하락합니다.

 파란색 등급

녹색 등급 

잠재력 돌파 단계

숙련도 상승

잠재력 돌파 단계

숙련도 상승

잠재력 

돌파 단계

숙련도 상승

잠재력 

돌파 단계

숙련도 상승

0

4

11

50

0

3

11

39

1

8

12

58

1

6

12

45

2

12

13

66

2

9

13

51

3

16

14

74

3

12

14

57

4

20

15

80

4

15

15

63

5

24

95

5

18

70

6

28

125

6

21

90

7

32

180

7

24

130

8

36

250

8

27

200

9

40

330

9

30

280

10

44

 

 

10

33

 

 

● NPC 상점을 통해 손쉽게 구매 가능한 신규 생활 장비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주황색 등급의 생활 장비에 비해 숙련도 수치는 다소 낮지만, 더 쉽게 잠재력 돌파가 가능합니다.

채집 (파란색 등급)

채집 (녹색 등급)

가공 (파란색 등급)

가공 (녹색 등급)

그레코의 채집 목걸이

로기아의 채집 목걸이

그레코의 공예 목걸이

로기아의 공예 목걸이

그레코의 채집 귀걸이

로기아의 채집 귀걸이

그레코의 공예 귀걸이

로기아의 공예 귀걸이

그레코의 채집 반지

로기아의 채집 반지

그레코의 공예 반지

로기아의 공예 반지

그레코의 채집 허리띠

로기아의 채집 허리띠

그레코의 공예 허리띠

로기아의 공예 허리띠

카르타 벌목꾼의 옷

로기아 벌목꾼의 옷

카르타 공예복 - 호수

로기아 공예복 - 호수

카르타 채취꾼의 옷

로기아 채취꾼의 옷

카르타 공예복 - 원기

로기아 공예복 - 원기

카르타 약초꾼의 옷

로기아 약초꾼의 옷

카르타 공예복 - 기운

로기아 공예복 - 기운

카르타 도축공의 옷

로기아 도축공의 옷

카르타 공예복 - 태양

로기아 공예복 - 태양

카르타 무두장이의 옷

로기아 무두장이의 옷

카르타 공예복 - 바람

로기아 공예복 - 바람

카르타 채석공의 옷

로기아 채석공의 옷

카르타 공예복 - 용암

로기아 공예복 - 용암

낚시 (파란색 등급)

낚시 (녹색 등급)

항해 (파란색 등급)

항해 (녹색 등급)

크리오 낚시꾼의 옷

로기아 낚시꾼의 옷

스럴크의 항해복

로기아의 항해복

크리오 낚시 목걸이

로기아의 낚시 목걸이

스럴크의 항해 목걸이

로기아의 항해 목걸이

크리오 낚시 귀걸이

로기아의 낚시 귀걸이

스럴크의 항해 귀걸이

로기아의 항해 귀걸이

크리오 낚시 반지

로기아의 낚시 반지

스럴크의 항해 반지

로기아의 항해 반지

크리오 낚시 허리띠

로기아의 낚시 허리띠

스럴크의 항해 허리띠

로기아의 항해 허리띠

- 로기아의 생활복/액세서리류는 로기아 농장의 엘레노아 로기아에게 100만 은화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그레코의 채집/가공 액세서리류는 케플란 마을의 수정 상인 그레코 고다에게 1000만 은화에 구입가능합니다.

- 카르타의 공예복/채집복류는 칼페온 수도의 고급품상인 리즐 카르타에게 1000만 은화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크리오 낚시꾼의 옷/액세서리류는 밸리아마을 생선상인 크리오에게 1000만 은화에구입할 수 있습니다.

- 스럴크의 항해복/액세서리류는 에페리아 항구 마을 나루터지기 스럴크에게 1000만 은화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위 아이템 중 생활복은 +1 ~ +15까지 검은 결정으로 잠재력 돌파가 가능하며 장(I) 이상부터는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으로 잠재력 돌파를 할 수 있습니다. 

- 위 생활복 잠재력 돌파 단계에 따른 숙련도 상승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란색 등급

녹색 등급 

잠재력 돌파 단계

숙련도 상승

잠재력 돌파 단계

숙련도 상승

잠재력 

돌파 단계

숙련도 상승

잠재력 

돌파 단계

숙련도 상승

0

4

11

50

0

3

11

39

1

8

12

58

1

6

12

45

2

12

13

66

2

9

13

51

3

16

14

74

3

12

14

57

4

20

15

80

4

15

15

63

5

24

95

5

18

70

6

28

125

6

21

90

7

32

180

7

24

130

8

36

250

8

27

200

9

40

330

9

30

280

10

44

 

 

10

33

 

 

- 위 아이템 중 액세사리류는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으로 잠재력 돌파를 할 수 있습니다. 

- 위 생활 액세서리 잠재력 돌파 단계에 따른 숙련도 상승 수치는 다음과 같으며, 잠재력 돌파 시 각 액세서리의 효과가 강화됩니다.

목걸이, 허리띠

파란색 등급

녹색 등급

잠재력 돌파 단계

숙련도 상승

잠재력 돌파 단계

숙련도 상승

기본

8

기본

5

14

10

26

18

45

28

70

40

110

60

귀걸이, 반지

파란색 등급

초록색 등급

잠재력 돌파 단계

숙련도 상승

잠재력 돌파 단계

숙련도 상승

기본

6

기본

4

12

8

22

16

36

24

55

32

95

50

● 마력의 마노스 액세서리류의 잠재력 돌파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 장 : 1.1배 증가 

- 광 : 1.5배 증가

- 고 : 2배 증가

- 유 : 2배 증가

● 생활 숙련도 관련 마노스 생활복/액세서리류의 거래소 등록 가능 상한가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생활 숙련도 관련 마노스 액세서리류의 생활 숙련도가 증가되었습니다. 

목걸이/허리띠

반지/귀걸이

단계

기존

변경

단계

기존

변경

기본

15

15

기본

10

10

20

30

15

25

30

50

20

40

60

75

40

60

100

105

65

90

150

150

100

125

● 마노스 물빛 장신구에 다음 능력치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노스 물빛 허리띠 : 최대 소지 무게 +50LT (잠재력 돌파당 +30LT 추가)

- 마노스 물빛 반지 : 낚시 경험치 증가 2% (잠재력 돌파당 +2% 추가)

- 마노스 물빛 귀걸이 : 낚시 경험치 증가 2% (잠재력 돌파당 +2% 추가)

- 마노스 물빛 목걸이 : 낚시 경험치 증가 2% (잠재력 돌파당 +2% 추가)

● 마노스 공예 반지, 귀걸이, 목걸이, 허리띠에 다음과 같은 효과가 추가됐습니다.

- 마노스 공예 반지/귀걸이 : 가공 경험치 추가 +2% (잠재력 돌파당 +2% 추가)

- 마노스 공예 목걸이 : 가공 성공률 증가 +3% (잠재력 돌파당 +3% 추가)

- 마노스 공예 허리띠 : 최대 소지 무게 +50LT (잠재력 돌파당 +30LT 추가)

 

 

콘텐츠

● 벨리아 앞바다 낚시포인트의 어종 획득 확률이 변경되었습니다.

- 벤자리, 곰치 획득 확률이 상향되었으며, 대형 어종 중 바다 장어의 획득 확률이 상향되었습니다. 

● 자동 낚시 시도 시 간헐적으로 아무 것도 낚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기술을 사용 중에 설치물 설치 시도 시, 설치 모드를 정상적으로 실행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다음 마력의 마노스 아이템 이름에서 '마력의' 부분이 제거되었으며, 항해복 이름이 항해사의 옷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채집 도구 

- 가공석

- 공예복

- 채집복 (벌목꾼의 옷, 채취꾼의 옷, 약초꾼의 옷, 도축공의 옷, 무두장이의 옷, 채석공의 옷)

- 항해복 → 항해사의 옷

- 풀빛 액세서리

- 공예 액세서리

- 물빛 액세서리

- 항해 액세서리

- 이에 따라 해당 아이템 지식의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액세서리 아이템을 가열 시 획득되는 아이템이 추가 및 증가되었습니다.

가열 아이템

기존

변경

추가

붉은 산호초 귀걸이

노을빛 붉은 산호 1개

노을빛 붉은 산호 4~8개

붉은 산호 6~10개, 

순수한 금 결정 1개

푸른 산호초 귀걸이

푸른 산호 1개

푸른 산호 3~5개

새벽빛 푸른 산호 3~5개

붉은 산호초 반지

노을빛 붉은 산호 1개

노을빛 붉은 산호 1~3개

 

푸른 산호초 반지

새벽빛 푸른 산호 1개

새벽빛 푸른 산호 1~3개

 

●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나침반, 고고학자의 지도가가문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돌연변이 증폭제를 소지하지 않은 채로 고르가스와 상호 작용 시, 돌연변이 증폭제 아이템 교환 버튼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에 맡겨져 있던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나침반과 고고학자의 지도가 하이델 마을의 창고로 이동되었습니다.

● 조합 마력의 수정 아이템 설명에 2 수정, 4 수정 효과 적용 방식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조합 마력의 수정 - 게르비슈

- 조합 마력의 수정 - 마칼로드

- 조합 마력의 수정 - 훔

- 강 조합 마력의 수정 - 게르비슈

- 강 조합 마력의 수정 - 마칼로드

- 강 조합 마력의 수정 - 훔

● 그믐달 방식제 아이템을 NPC에게 판매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제작노트에서 다음 물고기가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흑돌고래

- 귀신 고래

- 화이트 그루퍼

- 금빛 날개다랑어

- 대왕 흑오징어

- 황금넙치농어

- 참조기

- 피라루쿠

- 알비노 실러캔스

- 별불가사리

- 청새리상어

- 검은눈 꽃게

- 초롱아귀

● 휴골의 무기 설명 중 사용처 부분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쏘아올리는 폭죽 아이템이 상점에 판매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래 무기들의 아이템 설명 중 잠재력 돌파 효과의 표기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극 용병의 대검

- 극 고혹의 사신낫

- 극 투박한 철장갑포

- 극 어린 나무 정령검

- 극 수련 하늘봉

- 극 슈제리얼 랜시아

- 극 철조 무신도

- 극 선도 화월창

- 극 섬풍 수라도

- 극 소난 사하륜

- 극 프리 아드혼

- 극 타티 고드혼

- 극 가시나무 베디안트

- 극 철쇄 투신갑

- 극 수련 청파각

- 구고 혈류인

- 극 구고 혈류인

- 극 서향 혈류인

- 서향 혈류인

● 모르코의 장비 가방 등 장비 가방 설명 문구에서 의상 가방으로 표기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노스 낚시꾼의 옷 아이템 설명에 숙련도에 관련된 정보가 중복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특정 수렵 몬스터를 제외한 대부분의 수렵 몬스터를 기여도에 따라 채집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파티 기여도, 혹은 개인 기여도로 채집 권한이 결정되며 아이템 획득과 같은 규칙이 적용됩니다.

- 채집 권한이 없으면 상호작용을 할 수 없습니다.

- 사망 후 갈무리를 할 수 있는 수렵 몬스터에게만 해당 규칙이 적용됩니다.

- 대왕 고래, 뭉퉁 고래, 민물 악어, 망자 칼크, 황소 악어는 기존과 동일한 규칙이 적용됩니다.

● 발레노스 플레메 언덕에 저격총으로 수렵 가능한 신규 수렵 몬스터 예민한 큰 뿔 사슴이 추가되었습니다.

- 예민한 큰 뿔 사슴은 가까이 다가가면 도망쳐서 모습을 감추기 때문에, 먼 거리에서 저격해야만 처치할 수 있습니다.

- 저격총만으로도 처치 가능한 수렵 몬스터는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 수렵 숙련도에 따라 수렵 몬스터를 처치 후 도축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수렵 몬스터 및 수렵 숙련도 수치에 따른 보상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렵 몬스터

수렵 숙련도

숙련도에 따른

 추가 보상

수렵 숙련도

숙련도에 따른 추가 보상

수렵 숙련도

숙련도에 따른 추가 보상

거대 멧돼지

250~550

금이 간 이빨, 

상처 난 가죽

551~900

온전한 이빨, 

쓸만한 가죽

901 이상

날카로운 이빨,

최상급 가죽

거대 큰 뿔 사슴

250~550

금이 간 뿔, 

상처 난 가죽

551~900

온전한 뿔, 

쓸만한 가죽

901 이상

날카로운 뿔, 

최상급 가죽

거대 불곰

250~550

상처 난 털가죽, 

상처 난 가죽

551~900

흠집 난 털가죽, 

쓸만한 가죽

901 이상

최상급 털가죽, 

최상급 가죽

거대 늑대

250~550

금이 간 이빨, 

상처 난 가죽

551~900

온전한 이빨, 

쓸만한 가죽

901 이상

날카로운 이빨, 

최상급 가죽

늑대

250~550

금이 간 이빨, 

상처 난 가죽

551~900

온전한 이빨, 

쓸만한 가죽

901 이상

날카로운 이빨, 

최상급 가죽

거대 산양

250~550

상처 난 털가죽,

상처 난 가죽

551~900

흠집 난 털가죽, 

쓸만한 가죽

901 이상

최상급 털가죽, 

최상급 가죽

거대 암사자

250~550

금이 간 이빨, 

상처 난 가죽

551~900

온전한 이빨, 

쓸만한 가죽

901 이상

날카로운 이빨, 

최상급 가죽

거대 사자

250~550

금이 간 이빨, 

상처 난 가죽

551~900

온전한 이빨, 

쓸만한 가죽

901 이상

날카로운 이빨, 

최상급 가죽

너구리, 

악동 너구리

250~550

상처 난 털가죽, 

상처 난 가죽

551~900

흠집 난 털가죽, 

쓸만한 가죽

901 이상

최상급 털가죽,

최상급 가죽

족제비

250~550

상처 난 털가죽, 

상처 난 가죽

551~900

흠집 난 털가죽, 

쓸만한 가죽

901 이상

최상급 털가죽, 

최상급 가죽

갈매기

250~550

부러진 부리, 

상처 난 가죽

551~900

쓸만한 부리, 

쓸만한 가죽

901 이상

커다란 부리,

최상급 가죽

대왕 불곰

250~550

상처 난 털가죽, 

상처 난 가죽

551~900

흠집 난 털가죽, 

쓸만한 가죽

901 이상

최상급 털가죽, 

최상급 가죽

흰 늑대

250~550

금이 간 이빨, 

상처 난 가죽

551~900

온전한 이빨, 

쓸만한 가죽

901 이상

날카로운 이빨, 

최상급 가죽

드리간 

 수컷 염소

250~550

금이 간 뿔, 

상처 난 가죽

551~900

온전한 뿔, 

쓸만한 가죽

901 이상

날카로운 뿔, 

최상급 가죽

드리간 

 암컷 염소

250~550

금이 간 뿔, 

상처 난 가죽

551~900

온전한 뿔, 

쓸만한 가죽

901 이상

날카로운 뿔, 

최상급 가죽

야크

250~550

금이 간 뿔, 

상처 난 가죽

551~900

온전한 뿔, 

쓸만한 가죽

901 이상

날카로운 뿔, 

최상급 가죽

라마

250~550

상처 난 털가죽, 

상처 난 가죽

551~900

흠집 난 털가죽, 

쓸만한 가죽

901 이상

최상급 털가죽, 

최상급 가죽

벨라도나

코끼리

250~550

부러진 코끼리 상아, 상처 난 가죽

551~900

쓸만한 코끼리 상아, 쓸만한 가죽

901 이상

커다란 코끼리 상아, 최상급 가죽

새끼 

벨라도나 코끼리

250~550

부러진 코끼리 상아, 상처 난 가죽

551~900

쓸만한 코끼리 상아, 쓸만한 가죽

901 이상

커다란 코끼리 상아, 최상급 가죽

가젤

250~550

금이 간 뿔, 

상처 난 가죽

551~900

온전한 뿔, 

쓸만한 가죽

901 이상

날카로운 뿔, 

최상급 가죽

흑표범

250~550

상처 난 털가죽, 

상처 난 가죽

551~900

흠집 난 털가죽, 

쓸만한 가죽

901 이상

최상급 털가죽, 

최상급 가죽

깃털 늑대

250~550

금이 간 이빨, 

상처 난 가죽

551~900

온전한 이빨, 

쓸만한 가죽

901 이상

날카로운 이빨, 

최상급 가죽

프닐

250~550

금이 간 이빨, 

상처 난 가죽

551~900

온전한 이빨, 

쓸만한 가죽

901 이상

날카로운 이빨, 

최상급 가죽

페리카

250~550

뜯어진 페리 오색 깃털, 상처 난 가죽

551~900

온전한 페리 오색 깃털, 쓸만한 가죽

901 이상

풍성한 페리 오색 깃털, 최상급 가죽

페리나

250~550

뜯어진 페리 오색 깃털, 상처 난 가죽

551~900

온전한 페리 오색 깃털, 쓸만한 가죽

901 이상

풍성한 페리 오색 깃털, 최상급 가죽

제왕 그리폰

250~550

부러진 부리, 

상처 난 가죽

551~900

쓸만한 부리, 

쓸만한 가죽

901 이상

커다란 부리, 최상급 가죽

카마실비아 

위즐

250~550

상처 난 털가죽, 

상처 난 가죽

551~900

흠집 난 털가죽, 

쓸만한 가죽

901 이상

최상급 털가죽, 

최상급 가죽

● 벨 처치에 참여해기여도를 획득한 모든 모험가님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었던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 이제 개인/파티/부대의 기준으로 최소 5~6 타격 이상의 피해를 입혀야만 보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 '[우두머리] 광분한 제단 임프 대장' 의뢰에서 비겁한 베그의 연속 휘두르기 공격의 피해량이 60% 감소되었습니다.

● 회색 늑대의 최대 추격 거리가 50% 감소하였습니다.

● 기아스의 화염구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다음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는 가문 당 1회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별도의 의뢰 수주 조건은 없으며, 발레노스 산맥 사냥꾼 척 로리와 대화하면 수주할 수 있습니다.

- 갈매기와의 사투

> 의뢰 완료 시, [수렵] 연습용 저격총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높이 나는 새 떨어 뜨리기

> 의뢰 완료 시, 검은 결정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다음 의뢰의 완료 목표 물고기를 낚을 확률이 상승하였습니다.

- 낚시꾼의 자존심

- [반복] 호숫가의 별미

- [일일] 조난자의 작은 걱정

- [반복] 야크를 위한 특식

- [낚시 승급 Lv 30] 총체적 난국

● '[란] 상고의 혈류인 - 실전' 의뢰 진행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위치] 데네브의 아드혼 - 실전' 의뢰 요약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일] 향유 수레 옮기기' 의뢰의 수주 대사, 의뢰 요약 및 완료 조건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갈매기 깃털 아이템을 보유중인 상태에서 크리오 NPC와 대화 시, '갈매기 깃털 보여주기' 버튼이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노스 항해복, 물빛 액세서리 지식 설명에 제작 방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르니의 위대한 발명품 주제에 속한 지식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물고기의 어종 지식 분류와 실제 어종이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검은사막 곳곳에서 할로윈 축제가 진행됩니다.

- 벨리아, 하이델, 칼페온, 알티노바, 발렌시아, 그라나 마을의 밤 음악이 할로윈 음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할로윈을 기념하는 장식물이 월드 곳곳에 추가되었으며, 이벤트 기간 붉고 큰 달이 떠오릅니다.

● 알티노바의 일부 주민 NPC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알티노바의 일부 주민과 상호 작용 시, 카메라 시점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서남부 관문 일부 병사 NPC 대사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도시에서 이동 시 충돌하는 동작이 최적화되었습니다.

● 알티노바 NPC 중 외형과 종족이 서로 상이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화면 품질 리마스터 모드 및 울트라 모드 시, 사막 배경이 부자연스러운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화단에 배치된 꽃이나 풀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작물 배치 시, 작물과 관계 없이 텃밭 영역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수령할 수 있는 보상이 없는 경우, 길드원 현황창의 참여 보상 버튼이 비활성화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말 기술 사용 시 기술 가이드 보기 UI에 출력되는 기술 아이콘과 설명이 개선되었습니다.

● 탑승물 기술 설명에 선행 기술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저격 중에는 도움말(F1)이 작동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점령전 진행 중인 서버가 아닌 다른 서버에서 점령전 현황창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추가적으로 다른 서버에서는 점령전 현황창이 1분마다 갱신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화면에서 대기 상태 표정 변경 시, 수정한 기록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선착장에 보관 중인 선박 수리 시, 탑승물 정보가 갱신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 방', '장 비'를 포함한 일부 문구의 띄어쓰기가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모래알 바자르, 샤카투 마을 등 금괴 1kG 이상이 사용되는 자산관리소에서 1000G 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전 참여 신청 시 출력되는 문구에 해당 서버로 이동해야 하며, 거점전이 시작된 뒤에도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피격 시 UI 감추기를 비활성화 했음에도 불구하고 거래소 메이드를 이용할 때, 피격 시 창이 닫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 기술 변경권을 통한 탑승물 기술 변경 시 반영 내역이 즉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배치 모드를 통해 배치된 오브젝트가 정상적으로 확인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길드 창 진입 시 불필요한 프로세스가 실행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에서 스크린 샷 크기 설정을 4K 해상도, 8K 해상도로 설정 후 다음 UI를 켜놓은 상태에서 스크린 샷 촬영 시, UI 위치가 기존설정과 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황실 납품

- 스킬 창의 배울 수 있는 기술

- 제작노트

- 아이템 교환 목록 

● 다른 모험가나 캐릭터들이 밀집된 지역을 빠르게 통과할 때 아직 생성이 완료되지 않았지만 이미 너무 멀어져서 생성할 필요가 없는 캐릭터 정보를 삭제하는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2018년 10월 4주차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 GHOST TIME! 오싹한 할로윈 기획전 3주차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10월 10일(수) 점검 이후 ~ 10월 31일(수) 점검 전까지

- 3주차에는 특별한 할로윈 전용 가구와 마구 세트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검은사막 2018 HALLOWEEN 이벤트에 보너스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간 : 10월 17일(수) 점검 이후 ~ 10월 31일(수) 점검 전까지

- 마을 주변 농장에 나타난 장난꾸러기 호박귀신을 퇴치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 검은사막 생활의 달인 3주차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10월 10일(수) 점검 이후 ~ 11월 7일(수) 점검 전까지

- 3주차는 연금,가공,채집의 달인이다! 진귀한 그믐달 재료 상자를 획득하세요!

 

● 모험가는 할로윈을 입는다! 페이스북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10월 24일(수) 점검 이후 ~ 10월 30일(화) 24시까지

- 신나는 할로윈에 빼놓을 수 없는 코스튬! 페이스북 공유하기로 내 마음속에 저★장

 

● 검은사막 생활의 발견!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10월 24일(수) 점검 이후 ~ 11월 7일(수) 점검 전까지

- 잠재력 돌파 재료를 꾹꾹 눌러 담은! 특별한 선물 꾸러미를 준비했습니다!

 

● 접속보상으로 월동준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10월 25일(목) 00시부터 ~ 11월 28일(수) 24시까지

- 다가오는 추운 겨울! 11월 접속보상으로 든든하게 준비하세요!

 


자이언트

● 베니아 승마복 또는 하이델 가면 무도회 의상을 착용한 상태에서 철장갑포 전투 자세 시, 팔 부위가 비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망토 보이기 여부를 설정할 수 있는 의상 착용 후, 철장갑포 전투 상태에서 높은 지형을 올라갈 때 망토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베스틸리오 의상 착용 시, 각성 전투 자세에서 팔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베그의 장갑 착용 시 장갑 위로 피부가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켄 장갑 착용 시 기본 의상이 장갑 위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속옷이 보이는 의상과 엔비 수영복을 함께 착용한 후 앉은 자세를 취할 때, 엔비 수영복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 이동하며 고드혼 수련 기술 사용 중 용암지대 기술 사용 시, 다른 기술을 연계해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이동하며 아드혼 수련 기술 사용 중 범람하는 맹독 기술 사용 시, 다른 기술을 연계해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레이지스 속옷 착용 후 앉은 자세를 취할 때, 레이지스 속옷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흑정령 : 원한의 손아귀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수 변경 : 2 타격 추가 → 5 타격 추가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40 효과가 추가

● 흑정령 : 정령 사냥 기술사용 후, 우클릭을 유지 할 때만 후방 도약 동작을 취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블러디 의상 착용 후 눕기 동작 시, 캐릭터의 표정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흑정령 : 맹포한 습격 기술사용 시, 전방 이동 거리가 약 10% 증가되었습니다.

● 흑정령 : 회심권 기술의 타격 수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타격 피해량) x 11

- 변경 : (타격 피해량) x 12

● 흑정령 : 회심권 IV 기술의 타격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블러디 의상과 르 블라디안 속옷 동시에 착용 시, 목 부분이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소용돌이 기술 설명의 피해량 표기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3타격 추가 → 830% x 6, 최대 3타격

● 흑정령 : 소용돌이 기술에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1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흑정령 : 수장 기술의 타격 수가 변경되었습니다.

- 2 타격 추가 → 3 타격 추가

● 베스페나 투구 착용 후, 화면 품질을 낮음 이하로 설정 시 투구 위로 머리카락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불귀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수 변경 : 3 타격 추가 → 4 타격 추가

- 기술 사용 시, 5초간 치명타 확률 증가 +20% 효과가 추가

● 흑정령 : 꿰뚫는 심장 기술의 타격 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던지기 1 타격 추가 → 던지기 2 타격 추가

● 흑정령 : 절삭 기술의 타격 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2 타격 추가 → 4 타격 추가

 


캐릭터

● 다음 캐릭터가마노스 수렵꾼의 옷 착용 시, 어깨 부분에 뼈 장식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위치, 다크나이트

● 여성 캐릭터의 블란코 신발 염색 시 0번과 1번 부위의 염색이 겹쳐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여성 캐릭터로 이아나로스 투구 염색 시, 투구 뒷 부분의 염색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여성 캐릭터로 테르미안 평상복과 트릴비 모자 동시 착용 시, 모자의 염색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적용 후, 캐릭터 얼굴에 음영이 보다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리마스터 모드 및 울트라 모드로 설정 시 실내에서 캐릭터 머리카락, 깃털 등이 보라색으로 변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수렵] 저격총 아이템 설명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수렵] 저격총의 착용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수렵 등급 견습 10레벨 이상 착용 가능

- 변경 : 수렵 등급 견습 10레벨 이상 혹은 수렵 숙련도 50이상 착용 가능

● 제작 노트(F2)에 다음 아이템의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보석 박힌 돌멩이

- 암컷 연지 벌레

- 잘 손질된 발바닥

- 결정화된 혈액

● [이벤트] 할로윈 사탕이 드롭되는 현상 및 아이템 효과가 아이템 설명과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할로윈 사탕 아이템이 일괄 삭제되었습니다.

● 장난꾸러기 호박 귀신이 할로윈 호박 씨앗을 드롭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장난꾸러기 호박 귀신에게서 드롭된 할로윈 호박 씨앗류 아이템이 일괄 삭제되었습니다.

● [이벤트] 할로윈 호박 쿠키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장난꾸러기 호박 귀신이 호박 외에는 다른 아이템을 떨어뜨리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염소 고기 아이템을 상점에 판매 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거지에서 창고 보관함 이용 후 가방에서 우클릭으로 장비를 착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내구도가 감소된 장비를 착용한 상태로[매화], [쿠노이치], [발키리] 왕관 독수리 의상 착용 시 그래픽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생활 숙련도

● 연금 숙련도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연금 숙련도는 기존의 연금 레벨이 높아질수록 함께 높아지며, 연금 숙련도 장비/장신구 등의 아이템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 연금 레벨 혹은 연금 숙련도가 높으면 연금 시, 연금 결과물의 개수가 최대로 획득될 확률이 최대 50% 증가하여 이전과 동일한 수의 재료를 소모했을 때, 더 많은 결과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연금 시 결과물 외에도 일반/특수/희귀 결과물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연금 레벨 혹은 연금 숙련도가 높을수록 해당 결과물들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됩니다. 연금에 도움이 되는 재료 아이템이나 판매를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어, 추가적인 수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획득 가능한 아이템 : 

녹아내린 금 조각, 고대 정령의 가루, 맑은 액체 시약, 순수한 가루 시약, 금속 용해제, 보석 연마재, 부서진 연금석 조각, 

재생의 오일, 폭풍의 오일, 불굴의 오일, 타락의 오일, 평온의 오일, 금괴 1G, 블랙스톤 (무기), 블랙스톤 (방어구), 

파괴의 정령석, 수호의 정령석, 생명의 정령석, 밀가루, 튀김용 오일, 뾰족한 흑결정 조각, 크론석, 금괴 10G, 

끈질긴 생명의 근원, 투박한 오색 수정, 기억의 파편, 금 주괴, 카프라스의 돌, 견고한 파괴의 연금석, 견고한 수호의 연금석, 

견고한 생명의 연금석, 금괴 1kG, 황금 배낭, 요나의 파편, 정령 친화의 시약

 

연금 숙련도

일반 결과물 획득률(%)

특수 결과물 획득률(%)

희귀 결과물 획득률(%)

최대

3.57

1.92

0.229

최소

0.25

0.04

0.006

● 연금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각 영지에서 연금상자를 더 비싼 가격으로 매입하기 시작했습니다. 

- 다음 연금상자의 원가가 20% 상승했습니다.

- 견습가의 연금상자

- 견습가의 날개의 비약 연금상자

- 숙련가의 물개의 비약 연금상자

- 숙련가의 활력의 비약 연금상자

- 숙련가의 정신의 비약 연금상자

- 전문가의 비밀의 연금상자

- 전문가의 튼튼한 연금상자

- 전문가의 친화의 비약 연금상자

- 전문가의 아인 사냥의 비약 연금상자

- 장인의 사신의 비약 연금상자

- 장인의 고귀한 연금상자

- 장인의 하늘의 비약 연금상자

- 장인의 학살자의 비약 연금상자

- 명장의 간파의 비약 연금상자

- 명장의 죽음의 비약 연금상자

- 명장의 황금손의 비약 연금상자

- 명장의 광란의 비약 연금상자

- 명장의 관통의 비약 연금상자

- 명장의 암살자의 비약 연금상자

- 연금상자 납품 시, 연금 레벨 혹은 연금 숙련도가 높으면 최대 46%까지 추가 금액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연금상자의 원가가 상향 조정되었기 때문에 연금 레벨 혹은 숙련도가 낮을 때에도 연금상자 납품을 통해 기존보다 더 많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 다음 신규 정령석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로 추가된 정령석은 내구도 20으로 낮은 편이며 충전/연마/성장이 불가능하지만, 기존의 연금석과 동일한 효과를 가지며, 가격이 보다 저렴합니다. 이를 연성하여 본인이 직접 사용하거나 거래소를 통해 판매하여 추가적인 수입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 신규로 추가된 정령석은 빻기를 통해 ‘연금석 조각’ 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연금석 조각은 벨의 심장이나 블랙스톤 (방어구) 를 제작하는 재료로 사용됩니다.

- 신규 정령석은 주거지에 설치된 연금도구로 연성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정령석을 연성하려면 특수 재료인 ‘정령 친화의 시약’ 이 필요합니다.

- '정령 친화의 시약'은 연금 레벨 명장 10 이상 혹은 연금 숙련도 800 이상에 도달했을 경우, 벨리아 마을의 연금술사 알루스틴의 반복 의뢰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연금 레벨 혹은 연금 숙련도가 높으면 상위 등급의 정령석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증가합니다.

- 신규 정령석은 연금 숙련도 500 이상부터 연성이 가능합니다.

 신규 정령석

효과

 예리한 파괴의 정령석 (녹색)

모든 공격력 +8 / 모든 적중력 +10

 예리한 파괴의 정령석 (파란색)

모든 공격력 +8 / 모든 적중력 +10 / 모든 저항 무시 +5%

 예리한 파괴의 정령석 (노란색)

모든 공격력 +8 / 모든 적중력 +10 / 모든 저항 무시 +5% / 공격 속도 +5% / 시전 속도 +5%

 영롱한 파괴의 정령석

모든 공격력 +10 / 모든 적중력 +12 / 모든 저항 무시 +6% / 공격 속도 +6% / 시전 속도 +6%

 화려한 파괴의 정령석

모든 공격력 +13 / 모든 적중력 +14 / 모든 저항 무시 +8% / 공격 속도 +8% / 시전 속도 +8%

 빛나는 파괴의 정령석

모든 공격력 +16 / 모든 적중력 +16 / 모든 저항 무시 +10% / 공격 속도 +10% / 시전 속도 +10%

 예리한 수호의 정령석 (녹색)

모든 피해 감소 +8 / 모든 회피력 +10

 예리한 수호의 정령석 (파란색)

모든 피해 감소 +8 / 모든 회피력 +10 / 최대 생명력 +140

 예리한 수호의 정령석 (노란색)

모든 피해 감소 +8 / 모든 회피력 +10 / 최대 생명력 +140 / 모든 저항 +5%

 영롱한 수호의 정령석

모든 피해 감소 +10 / 모든 회피력 +12 / 최대 생명력 +170 / 모든 저항 +6%

 화려한 수호의 정령석

모든 피해 감소 +13 / 모든 회피력 +14 / 최대 생명력 +210 / 모든 저항 +7%

 빛나는 수호의 정령석

모든 피해 감소 +16 / 모든 회피력 +16 / 최대 생명력 +250 / 모든 저항 +8%

다음 신규 연금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름

제작재료

끈질긴 생명의 근원

여명초 50

은빛 철쭉 50

화염비늘꽃 50

마른갈기풀 50

비단 꿀풀 50

투박한 오색 수정

투명수정 50

진흙수정 50

검은수정 50

푸른수정 50

보라수정 50

무결의 정령석 

투박한 오색 수정 4 

끈질긴 생명의 근원 4 

평온의 오일 10

예리한 파괴의 정령석 (녹색)

예리한 파괴의 정령석 (파란색)

예리한 파괴의 정령석 (노란색)

영롱한 파괴의 정령석

화려한 파괴의 정령석

빛나는 파괴의 정령석

무결의 정령석 5 

정령의 신비한 가루 50

금속 용해제 50

크론석 5 

정령 친화의 시약 1

예리한 수호의 정령석 (녹색)

예리한 수호의 정령석 (파란색)

예리한 수호의 정령석 (노란색)

영롱한 수호의 정령석

화려한 수호의 정령석

빛나는 수호의 정령석

무결의 정령석 5 

정령의 신비한 가루 50

보석 연마재 50

크론석 5 

정령 친화의 시약 1

● 녹색, 파란색, 주황색 등급의 연금 숙련도 장비가 추가되었습니다.

파란색 등급

녹색 등급

주황색 등급

고르가스의  연금복

로기아의 연금복

마노스 연금술사의 옷

고르가스 연금 목걸이

로기아 연금 목걸이

마노스 연금 목걸이

고르가스 연금 귀걸이

로기아 연금 귀걸이

마노스 연금 귀걸이

고르가스 연금 반지

로기아 연금 반지

마노스 연금 반지

고르가스 연금 허리띠

로기아 연금 허리띠

마노스 연금 허리띠

- 생활 숙련도 아이템은 동(V) 단계까지 잠재력 돌파할 수 있으며, 높은 잠재력 단계일수록 ‘연금 숙련도’가 상승합니다.

- 생활 숙련도 옷은 +5단계까지 실패 없이 잠재력 돌파할 수 있습니다.

- 녹색, 파란색 등급의 숙련도 장비는 NPC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검은 결정,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을 사용해 비교적 쉽게 잠재력 돌파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고르가스 장비 : 칼페온 도시 재료상인, 로기아 장비 : 로기아 농장의 카멜리아 로기아)

- 검은 결정으로 잠재력을 돌파할 때엔, 기존에 보유한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와 발크스의 외침 확률 증가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검은 결정으로 잠재력 돌파를 시도하다 실패하여도,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 수치가 상승하지 않습니다.

- 검은 결정으로 잠재력 돌파에 성공하더라도, 보유한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 수치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검은 결정을 사용하는 잠재력 돌파는 기존의 잠재력 돌파보다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 녹색, 파란색 등급 연금 숙련도 장비는 잠재력 돌파 수치에 따라 연금 숙련도를 상승시킬 수 있으며 특정 잠재력 돌파 수치 이상부터 연금 시간을 단축시키는 등의 부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잠재력 

돌파 수치

로기아의 연금복

고르가스의  연금복

0

연금 숙련도 +3

연금 숙련도 +4

1

연금 숙련도 +6

연금 숙련도 +8

2

연금 숙련도 +9

연금 숙련도 +12

3

연금 숙련도 +12

연금 숙련도 +16

4

연금 숙련도 +15

연금 숙련도 +20

5

연금 숙련도 +18

연금 숙련도 +24

연금 시간 -1초

6

연금 숙련도 +21

연금 숙련도 +28

연금 시간 -1초

7

연금 숙련도 +24

연금 숙련도 +32

연금 시간 -1초

연금 시간 -1초

8

연금 숙련도 +27

연금 숙련도 +36

연금 시간 -1초

연금 시간 -1초

9

연금 숙련도 +30

연금 숙련도 +40

연금 시간 -1초

연금 시간 -1초

10

연금 숙련도 +33

연금 숙련도 +44

연금 시간 -1초

연금 시간 -2초

11

연금 숙련도 +39

연금 숙련도 +50

연금 시간 -1초

연금 시간 -2초

12

연금 숙련도 +45

연금 숙련도 +58

연금 시간 -1초

연금 시간 -2초

13

연금 숙련도 +51

연금 숙련도 +66

연금 시간 -1초

연금 시간 -2초

14

연금 숙련도 +57

연금 숙련도 +74

연금 시간 -1초

연금 시간 -2초

15

연금 숙련도 +63

연금 숙련도 +80

연금 시간 -2초

연금 시간 -3초

장 (I)

연금 숙련도 +70

연금 숙련도 +95

연금 시간 -2초

연금 시간 -3초

광 (II))

연금 숙련도 +90

연금 숙련도 +125

연금 시간 -2초

연금 시간 -3초

고 (III)

연금 숙련도 +130

연금 숙련도 +180

연금 시간 -3초

연금 시간 -4초

유 (IV)

연금 숙련도 +200

연금 숙련도 +250

연금 시간 -3초

연금 시간 -4초

동 (V)

연금 숙련도 +280

연금 숙련도 +330

연금 시간 -4초

연금 시간 -5초

 

잠재력 

돌파 수치

고르가스 연금 목걸이

고르가스 연금 귀걸이

고르가스 연금 반지

고르가스 연금 허리띠

0

연금 경험치 +1%

연금 경험치 +1%

연금 경험치 +1%

최대 무게 +40

연금 숙련도 +8

연금 숙련도 +6

연금 숙련도 +6

연금 숙련도 +8

장 (I)

연금 경험치 +2%

연금 경험치 +2%

연금 경험치 +2%

최대 무게 +65

연금 숙련도 +14

연금 숙련도 +12

연금 숙련도 +12

연금 숙련도 +14

광 (II)

연금 경험치 +3%

연금 경험치 +3%

연금 경험치 +3%

최대 무게 +90

연금 숙련도 +26

연금 숙련도 +22

연금 숙련도 +22

연금 숙련도 +26

고 (III)

연금 경험치 +4%

연금 경험치 +4%

연금 경험치 +4%

최대 무게 +115

연금 숙련도 +45

연금 숙련도 +36

연금 숙련도 +36

연금 숙련도 +45

유 (IV)

연금 경험치 +5%

연금 경험치 +5%

연금 경험치 +5%

최대 무게 +140

연금 숙련도 +70

연금 숙련도 +55

연금 숙련도 +55

연금 숙련도 +70

동 (V)

연금 경험치 +6%

연금 경험치 +6%

연금 경험치 +6%

최대 무게 +165

연금 숙련도 +110

연금 숙련도 +95

연금 숙련도 +95

연금 숙련도 +110

 

잠재력 

돌파 수치

로기아 연금 목걸이

로기아 연금 귀걸이

로기아 연금 반지

로기아 연금 허리띠

0

연금 경험치 +1%

연금 경험치 +1%

연금 경험치 +1%

최대 무게 +30

연금 숙련도 +5

연금 숙련도 +4

연금 숙련도 +4

연금 숙련도 +5

장 (I)

연금 경험치 +1%

연금 경험치 +1%

연금 경험치 +1%

최대 무게 +50

연금 숙련도 +10

연금 숙련도 +8

연금 숙련도 +8

연금 숙련도 +10

광 (II)

연금 경험치 +2%

연금 경험치 +2%

연금 경험치 +2%

최대 무게 +70

연금 숙련도 +18

연금 숙련도 +16

연금 숙련도 +16

연금 숙련도 +18

고 (III)

연금 경험치 +2%

연금 경험치 +2%

연금 경험치 +2%

최대 무게 +90

연금 숙련도 +28

연금 숙련도 +24

연금 숙련도 +24

연금 숙련도 +28

유 (IV)

연금 경험치 +3%

연금 경험치 +3%

연금 경험치 +3%

최대 무게 +110

연금 숙련도 +40

연금 숙련도 +32

연금 숙련도 +32

연금 숙련도 +40

동 (V)

연금 경험치 +3%

연금 경험치 +3%

연금 경험치 +3%

최대 무게 +130

연금 숙련도 +60

연금 숙련도 +50

연금 숙련도 +50

연금 숙련도 +60

- 마노스 연금술사의 옷은 공작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공작 재료인 깨달은 자의 면포는 경험의 비약 50개, 면포 50개를 ‘간이 연금’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명

효과

공작 시 필요한 재료

마노스 
연금술사의 옷

연금 숙련도 증가, 연금 시간 감소

깨달은 자의 면포 15개, 무결의 정수 20개,

마노스석 5개, 순수한 금 결정 200개

잠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재료

잠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재료

+1 ~ +5

검은 결정 1개

장 (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6 ~ +8

검은 결정 2개

광 (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9 ~ +11

검은 결정 3개

고 (I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12 ~ +13

검은 결정 4개

유 (I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14 ~ +15

검은 결정 5개

동 (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 마노스 연금 장신구는 공작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종류

공작 시 필요한 재료

효과

마노스 연금 목걸이

태양의 정수 10개, 순수한 바나듐 결정 300개,

마노스석 5개, 순수한 금 결정 200개

연금 숙련도 증가

연금 경험치 증가

마노스 연금 귀걸이

매혹의 정수 10개, 순수한 녹 결정 300개,

마노스석 5개, 순수한 금 결정 200개

연금 숙련도 증가

연금 경험치 증가

마노스 연금 반지

풍요의 정수 10개, 순수한 티타늄 결정 300개,

마노스석 5개, 순수한 금 결정 200개

연금 숙련도 증가

연금 경험치 증가

마노스 연금 허리띠

홍염의 정수 10개, 최상급 질긴 가죽 300개,

마노스석 5개, 순수한 금 결정 200개

연금 숙련도 증가

최대 무게 증가

 - 마노스 연금 장신구는 동(V)까지 잠재력 돌파할 수 있으며, 높은 잠재력 단계일수록 ‘연금 숙련도’가 상승합니다. 잠재력 돌파에는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이 필요합니다.

잠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한 재료

장 (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0개

광 (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1개

고 (I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3개

유 (I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6개

동 (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20개

● 생활 레벨에 따른 생활 숙련도가 다음과같이 증가되었습니다.

- 기존에 생활 레벨을 올리기 위해 노력한 모험가님의 시간과 노력을 가치를 높이기 위해 생활 레벨에 따라 증가하는 생활 숙련도 수치가 모두 증가 되었습니다.

생활레벨

기존

변경

생활레벨

기존

변경

생활레벨

기존

변경

초급 1

0

0

장인 1

41

205

도인 1

114

405

초급 2

2

10

장인 2

42

210

도인 2

118

410

초급 3

3

15

장인 3

43

215

도인 3

122

415

초급 4

4

20

장인 4

44

220

도인 4

126

420

초급 5

5

25

장인 5

45

225

도인 5

130

425

초급 6

6

30

장인 6

46

230

도인 6

134

430

초급 7

7

35

장인 7

47

235

도인 7

138

435

초급 8

8

40

장인 8

48

240

도인 8

142

440

초급 9

9

45

장인 9

49

245

도인 9

146

445

초급 10

10

50

장인 10

50

250

도인 10

150

450

견습 1

11

55

명장 1

52

255

도인 11

155

455

견습 2

12

60

명장 2

54

260

도인 12

160

460

견습 3

13

65

명장 3

56

265

도인 13

165

465

견습 4

14

70

명장 4

58

270

도인 14

170

470

견습 5

15

75

명장 5

60

275

도인 15

175

475

견습 6

16

80

명장 6

62

280

도인 16

180

480

견습 7

17

85

명장 7

64

285

도인 17

185

485

견습 8

18

90

명장 8

66

290

도인 18

190

490

견습 9

19

95

명장 9

68

295

도인 19

195

495

견습 10

20

100

명장 10

70

300

도인 20

200

500

숙련 1

21

105

명장 11

72

305

 

 

 

숙련 2

22

110

명장 12

74

310

 

 

 

숙련 3

23

115

명장 13

76

315

 

 

 

숙련 4

24

120

명장 14

78

320

 

 

 

숙련 5

25

125

명장 15

80

325

 

 

 

숙련 6

26

130

명장 16

82

330

 

 

 

숙련 7

27

135

명장 17

84

335

 

 

 

숙련 8

28

140

명장 18

86

340

 

 

 

숙련 9

29

145

명장 19

88

345

 

 

 

숙련 10

30

150

명장 20

90

350

 

 

 

전문 1

31

155

명장 21

92

355

 

 

 

전문 2

32

160

명장 22

94

360

 

 

 

전문 3

33

165

명장 23

96

365

 

 

 

전문 4

34

170

명장 24

98

370

 

 

 

전문 5

35

175

명장 25

100

375

 

 

 

전문 6

36

180

명장 26

102

380

 

 

 

전문 7

37

185

명장 27

104

385

 

 

 

전문 8

38

190

명장 28

106

390

 

 

 

전문 9

39

195

명장 29

108

395

 

 

 

전문 10

40

200

명장 30

110

400

 

 

 

● 채집 레벨의 영향으로 모든 캐릭터의 기본 채집 숙련도가 상승함에 따라, 채집 시 기운을 소모하지 않게 될 확률이 채집 레벨별로 0 ~ 30% 감소되었습니다.

- 기존에 생활 레벨을 올리기 위해 노력한 모험가님의 시간과 노력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생활 레벨에 따라 증가하는 생활 숙련도 수치가 모두 증가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모든 모험가님의 생활 숙련도 증가로 얻을 수 있는 효과가 높아졌고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증가되었습니다. 다만, 이 효과가 채집 레벨 명장 1 이상에서 적용되는 기운이 감소하지 않을 확률 +60% 증가 효과와 같이 적용되면 과도한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판단되어 기운 감소하지 않을 확률이 최대 +30%까지 적용되도록 밸런스를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 결과적으로 채집 행위를 지속할 수 있는 시간은 감소했지만 획득할 수 있는 채집물은 증가되어 시간 대비 수입은 상승했습니다.

- 이후 채집 숙련도 증가로 적용되는 효과의 밸런스 조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생활 레벨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생활 숙련도가 증가함으로써, 일부 보물 등급 그룹의 획득 확률이 조정되었습니다.

- 낚시 숙련도 관련 장비를 장착하지 않았거나 숙련도가 낮을 때에도 기존에 비해 더 높은 확률로 보물 등급 그룹(보물 물고기 및 고대 유적의 결정 조각)을 낚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격 시 수렵 숙련도가 10 이하여도 최소 10만큼의 정확도를 확보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콘텐츠

지난 업데이트를 통하여 거점전 참여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최소 참여 제한 해제가 진행되었고, 검은사막의 모든 길드가 거점전을 통해 획득하는 세금의 편차를 줄여 더 많은 길드가 골고루 성장할 수 있도록 세금 비율을 평준화 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거점전 최소 참여 제한 해제와 거점 단계간 세금 비율 격차를 줄임에 따라 일부 강한 전력의 길드가 낮은 단계 거점전에 참여하는 상황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거점전은 각 길드가 서로의 힘과 단결력을 뽐내는 무대인 동시에 길드가 성장할 수 있는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1단계 거점전은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한 신생 길드가 빠르게 성장할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기도 한 만큼, 전력 차이가 너무 큰 길드가 자주 마주치는 상황을 줄이기 위해 다음과 같은 새로운 규칙을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거점전 규칙 변경 사항] 

- 1단계 거점을 점령한 길드는 2단계 이상 거점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2단계 이상 거점을 점령한 길드는 1단계 거점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점령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3단계 이상 거점을 1개 이상 점령해야 합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모험가 여러분들이 들려주신 거점전과 점령전에 관련된 다양한 의견 또한 귀 기울여 듣고 있습니다. 특히, 신생 길드와 중견 길드에게 각자의 상황에 맞는 거점전 환경을 제공하고 길드의 규모와 성장 단계에 걸맞는 재미를 드리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1단계 거점에서는 규모와 전력이 비슷한 길드끼리의 거점전을 통해 PVP와 거점전의 진정한 재미를 알아갈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이와 함께 길드의 빠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상황에 맞는 보상을 추가하는 등, 초심자에게 대규모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하고 이것이 곧 성장의 발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계속 고민하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중견 길드에게는 높은 단계의 거점을 중심으로 치열하고 즐거운 전투를 통해 명예를 드높이고 이에 걸맞는 부를 함께 거머쥘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 거점의 최대 참여 인원 수가 변경되었습니다.

- 3단계 거점

>세렌디아 신전(목요일) : 55명 → 30명

>순교자의 안식처(수요일) : 55명 → 30명

- 4단계 거점

>폐철광산(일요일) : 100명 → 30명

>마녀의 예배당(월요일) : 100명 → 30명

- 위 거점들은 3, 4단계 거점을 주로 참여하는 중견 길드가 충분한 전투 인원이 확보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도전할 수 있는 거점입니다.

갤리선, 호위선, 범선의 함포에 탑승한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셜액션 문구가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갤리선, 호위선, 범선의 함포>

- X : 『 뜨거운 맛을봐라! 』

- C : 『 출항하라! 』

● 저격 모드 결과 화면에 탄착점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형 선박들의 갑판 철골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꺼내진 탑승물을 회복 또는 수리했을 때, 탑승물의 지구력 UI가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연속 가공 재료 중 잠재력 돌파 된 무기 혹은 방어구를 소지하고 있을 시, 간헐적으로 가공이 진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외형 변경권을 사용하여 고슴도치 3,4세대를 1세대 외형으로 변경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오목눈이가 캐릭터 어깨에 앉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미루목 유적지가 5인 권장 파티 사냥터에서 2~3인 권장 파티 사냥터로 변경되었습니다.

- 권장 인원이 변경됨에 따라 한 마리의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최대 3인까지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미루목 유적지의 권장 공격력이 250에서 240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미루목 파수꾼, 미루목 주시자가 보라로를 소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보라로는 다른 미루목 유적지 몬스터에 비해 더 가치있는 전리품을 드롭할 확률이 조금 더 높습니다.

- 미루목 파수꾼과 미루목 주시자가 보라로를 거듭 소환하므로, 최대한 이 몬스터를 해치지 않고 소환되는 보라로만을 처치하는 방식으로 사냥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 최초 미루목 파수꾼, 주시자 근처에 접근하면 보라로를 6체 소환합니다.

- 보라로가 소환되어 튀어나올 때는 공격 범위가 표시되며, 일반적인 공격에 비해 피해량이 매우 높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 미루목 파수꾼, 주시자가 보라로를 소환한지 10초가 지난 시점에 근처 몬스터가 6체 이하로 감소했을 경우 보라로 6체가 추가 소환되며, 이는 최대 6번까지 반복됩니다.

- 보라로를 6번까지 소환한 뒤, 20초가 지나면 미루목 파수꾼, 주시자 및 소환된 몬스터는 모두 사라집니다.

- 미루목 파수꾼, 주시자는 전투 중인 대상이 너무 멀어지거나 사라지면 파괴됩니다.

- 미루목 파수꾼, 주시자가 파괴되면 소환된 몬스터는 모두 사라집니다.

- 미루목 파수꾼, 주시자는 보라로를 처음 소환하고, 2분이 지나면 소환 횟수와 관계없이 사라집니다.

● 미루목 유적지 몬스터의 공격력, 방어력이 약 15% 감소했습니다.

● 미루목 유적지 다음 몬스터의 공격이 상태이상을 유발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변질된 고목 엔트

- 변질된 유적나무 엔트

- 보라로

● 미루목 유적지의 다음 몬스터 생명력이 약 2배 증가했습니다.

- 미루목

- 미루노목

- 변질된 고목 엔트

- 변질된 유적나무 엔트

● 미루목 유적지의 다음 몬스터가 네임드 몬스터로 변경되었으며, 생명력이 약 5배 증가했습니다.

-  미루목 파수꾼

-  미루목 주시자

- 이들은 보라로를 계속해서 소환하기 때문에 되도록 처치하지 않고 소환되는 보라로 위주로 전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미루목 유적지의 다음 몬스터로부터 변질된 나무 조각을 100% 확률로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되었으며 수량이 일부 조정되었습니다.

- 미루목 : 1~2개

- 미루노목 : 1~2개

- 변질된 고목 엔트 : 1~2개

- 변질된 유적나무 엔트 : 1~2개

- 보라로 : 1~2개

- 미루목 주시자 : 1개

- 미루목 파수꾼 : 1개

● 미루목 유적지 일부 몬스터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일부 몬스터가 피격당할 경우 바닥과 공중에 튀는 혈액 색상이 상이하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저격 시 몬스터의 생명력 바가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발레노스 지역 벨리아 마을에 의문의 석함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의뢰 '태어난 새끼 고양이들을 위해(낚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위 의뢰는 발레노스 지역 벨리아 마을의 대장장이 트라난 언더포와 대화하여 수주할 수 있습니다.

- 별도의 수주 조건은 없으며 일일 반복 의뢰로 가문당 1회 완료할 수있습니다.

- 위 의뢰는 2종 이상의 무작위 의뢰로, 수주받을 때마다 의뢰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를 포함해 기존에 업데이트 되었던 칼페온, 카마실비아, 드리간, 메디아, 발렌시아지역 의문의 석함 획득 일일 의뢰는 매일 10가지 의뢰 중 하나만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의뢰 완료 시 의문의 석함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크리오 낚시 의자를획득할 수 있는 낚시 의뢰 '앉아서, 던지고, 낚는다!'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가문 의뢰로 '[우두머리] 공포의 마녀'를 완료했다면 가문 당 1회완료가 가능합니다.

● '[낚시승급Lv15] 요즘 힘이 없어' 의뢰 목표인 자라가 낚이지 않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복] 낚시꾼과 바다' 의뢰명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반복] 낚시꾼과 바다 → [생활 숙련] 낚시꾼과 바다

● 벨리아 마을의 크리오에게 '보물 물고기' 대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숲속의 강태공' 의뢰의 목표인 돌고기가 낚일 확률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생선을 떼놓을 수 없어, 끽!'의뢰 완료 조건 물고기가 인근 해역에서만 낚을 수 있는 어종 조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사막에서 피는 꽃' 의뢰 완료 조건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 생활형 의뢰를 안내하는 흑정령 길잡이 대화에서 '채집 가공을 배우고 싶어요' 혹은 '낚시를 하고 싶어요' 선택 시, 의뢰 수락을 위한 자세한 조건이 안내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붉은 고목나무 껍질'의 지식 구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의 성물 → 카마실비아의 약품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캐릭터가 특정 위치에서 이동 불가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히스트리아 폐허 돌 틈새에 캐릭터가 들어갈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산맥의 척 로리NPC의 칭호가 <사냥꾼>에서 <수렵꾼>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 해당 NPC와 대화 시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으며, 이미 척 로리 NPC의 지식이 있을 경우 NPC검색에서 검색 및 길찾기가 가능합니다.

● 화면 품질 리마스터 모드 및 울트라 모드에서 잔상 효과가 과하게 적용되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정 후에도 잔상 효과가 강하게 느껴질 경우, [게임 설정] - [화면] - [카메라]에서 잔상 효과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가 그라나 지역의 특정 바위 안을 통과할 수 있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게임 UI의 그래픽이 리마스터 되었습니다.

- 모든 창의 UI가 어두운 톤과 흰색 톤의 배색을 통해 전보다 더 한눈에 확인하기 쉽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모든 창에 제목 영역이 추가되었으며, 창 제목이 영역 좌측에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 중 주요 창에는 강조를 위한 제목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UI 창에 표시되는 아이콘의 색이 흰색으로 통일되었으며, 일부 주요 기능은 색상으로 강조 효과가 부여되었습니다.

● NPC 대화 창의 기능 버튼 등에 표시되어 있던 아이콘이 제거되었습니다.

● 내 정보 창의 생활 부분 영역이 3단에서 2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가공 창에서 가공 방식 아이콘의 위치가 상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또한 가공창을 열 때 첫 번째 가공 방식(흔들어 섞기)가 선택된 상태로 열리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의뢰 창에 신규 의뢰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의뢰 탭에서는 최근 추가된 의뢰 및 이벤트 의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메이드/집사 목록 창에 창고 탭 과 거래소 탭이 추가되어 메이드/집사의 기능에 따라 분류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일꾼 목록 창에서 각 버튼의 위치가 사용하기 편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일꾼 행동력 게이지가 일꾼 초상화 아래로 변경되었습니다. 

● 편지 읽기 창에서 동봉된 물품의 수량을 알아보기 쉽게 변경되었습니다.

● 민병대 창의 설명 부분이 하나의 창으로 합쳐졌습니다.

● 가방의 필터 버튼이 제거되었습니다. 

- 필터 기능은 업그레이드 후 다시 추가될 예정입니다.

● 반려동물 목록 창에 기술 효과 부분이 하나의 창으로 합쳐졌습니다.

● 접속 보상 창에 좋은 보상과 더 좋은 보상을 표시하는 테두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에 규칙과 예약 현황이 하나의 창으로 합쳐졌습니다.

● 길드 창의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하기 쉽게 내용 배치가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 전환 설정 창에 내가 보유한 캐릭터가 한 줄로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서버 이동 창에 설명을 열고 닫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요정 창에 놓아주기 버튼이 아이콘 형태에서 글자가 표시된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월드맵 좌측 검색 필터와 대도시 표시 부분이 하나의 창으로 합쳐졌습니다.

● 요정의 날개돋이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날개돋이 버튼을 클릭했을 때, 표시되는 메세지 창 버튼의 단어가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 예 → 확인

● 다음 요청을 받았을 경우 출력되는 창에 해당 상호 작용을 항상 거부하는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파티 및 길드 초대

- 결투 신청

* 해당 옵션은 게임 설정 - 게임 - 기타 - 상호작용 탭에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펄 상점의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할 때 친구/길드 목록의 스크롤을 마우스로 선택해서 움직이면 스크롤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현상이수정되었습니다. 

● 펄상점(F3)의 Hot & New 메인 메뉴 선택시 표시되는 아이템 목록 상단에 Hot 버튼과 Limited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이템 거래소 등록 창에서 표시되는 등록 가능 개수가 실제 등록 가능 개수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시작 전, 로그인 화면과 로딩 화면에서 사용하는 배경 영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종료 창에서 캐릭터 이동 및 게임 종료 버튼을 눌렀을 때 표시되는 안내 문구가 다른 UI와 겹치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내 정보] - [생활] 탭의 낚시 숙련도 관련 설명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 보물 등급 물고기 → 보물 등급 그룹

- 보물 등급에는 보물 등급 물고기뿐만 아니라, 고대 유적의 결정 조각도 포함되어 있었으나 물고기로 표기되어 있어 오해가 발생하는 부분을 개선한 사항입니다. 표기 수정 전후 획득되는 아이템 종류나 확률은 동일합니다.

● 접속 시 표시되는 도전 과제 창의 도전 과제 제목과 내용이 겹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내 정보창(P)의 생활 정보 탭에서 생활 레벨 명과 생활 경험치 수치가 겹쳐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장비 수리 시, 장비 창 하단의 가방 및 창고 보유 금액의 위치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환경에서 글꼴 크기에 관계 없이 기술 심화 문구가 기술 아이콘과 겹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의뢰 위젯의 마우스 오버 상태가 해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역상인 NPC와 대화중에 스크린 샷을 촬영하면 UI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 [화면 설정] - [창 화면]에서 크롭 모드 설정 시, 외곽선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 창의 카프라스 돌파 탭에서 돌파 확률 추출 버튼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종료 화면에서마우스가 현재 접속된 캐릭터를 가리킨 상태로 스크롤이 반응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편지(B)에서 선물 받은 아이템의 수량이 여러 개일 경우 수량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연맹 정보창에서 일부 문구가 겹쳐진상태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정보창에서 길드 탈퇴 버튼과길드 해산 버튼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일꾼 거래소에서 다음 페이지 버튼과 이전 페이지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아이템 및 기술 아이콘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장비 창과 가방 창의 크기가 조정되었습니다.

● 도전과제 보상의 기본 보상 아이템 아이콘 크기가 조정되었습니다.

● 반려 동물 UI의 크기가 최적화되었습니다.

● 친구 목록 UI의 크기가 조정되었습니다.

● 대량 제작 UI에서 일꾼 목록과 작업 시작 버튼이 UI를 벗어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메시지 확인 팝업 창의 크기가 표시되는 메시지에 따라 조정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상점 물품 구매 시 노출 되는 수량 입력 창의 크기가 조정되었습니다.

● 기술,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표시 설정, 배울수 있는 기술 창의 상단 문구의 위치가 조정되었습니다.

● 기술 창에서 표시되는 기술 잠금과 배울 수 있는 기술의 아이콘이 개선되었습니다. 

● 물품 수송발송 접수 창에서 도착지 선택과 수송수단 선택 메뉴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 동물 창의 세대와 특기 문구가 겹쳐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연금석 자동 사용 설정 기능 버튼의 위치가 기존 연금석 오른쪽에 연금석 왼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수송 현황 창의 크기가 변경되었습니다.
● 가방 창 하단의 토템/연금석/가공/팔레트 창을 열 수 없는 상태에서는 해당 버튼이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사용 확인 창의 크기가 간헐적으로 제대로 늘어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최대 내구도 복구 창의 크기가 조절되었습니다.
● 최대 내구도 복구 창에서 최대 내구도 복구 버튼과 장인의 기억 사용 버튼에 노출되는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게임 화면 우측 하단에 환경 설정 버튼을 추가되었습니다.
● 일꾼 목록 버튼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월드맵에 표시되는 의뢰 요약이 3줄 이상일 경우 문구가 겹쳐진 상태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꾼 대량 공작 시 제작 목록과 필요 작업 횟수가 겹쳐진 상태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꾼 거래소에서 등록된 일꾼 설명 중 승급 기회 문구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거래소에 등록된 물품 관리에서 판매금 수령 버튼의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일꾼 기술 변경 창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파일 탐색기 창이 변경되었습니다. 
● UI 편집창의 리뉴얼이 진행되었습니다.
● 대화창에서 다른 유저 이름을 클릭할 경우 노출되는 UI가 변경되었습니다. 
● 글꼴 크기를 더 크게로 설정하였을 경우 채팅 매크로 설정 창에 글씨가 겹쳐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염색 창(J)에서 파레트 스크롤에 마우스를 위치할 경우 색상이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장비 창 하단에 노출되는 능력치 설명이 장비 창 외부에서 인식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종료 화면 창의 세로 크기가 조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대화 창의 계속 버튼이 화면 중앙을 벗어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창고 창의 크기가 작게 변경되었습니다.
● 다른 마을 창고 보기 기능이 창고 창에서 분리되었습니다.
● 일부 해상도에서 창고 창이 대화창을 가리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메이드/집사 목록 창에 전체 목록 보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꾼 목록 창의 크기가 조정되었습니다. 
● 일꾼의 행동력을 수치로 표기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장비 창 하단의 글씨가 겹쳐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내 정보(P) 창에서 획득한 칭호의 수량이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월드맵 상단 UI가 변경되었습니다.

● 반려동물의 기술 정보가 노출된 상태에서 반려동물 기술 창을 닫을 경우 반려동물의 기술정보가 닫히지 않고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최대 내구도 복구 창의 문구가 정렬되어있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벨리아 마을 종소리가 정각 시간에 맞게 울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말 경주 참여 시 '한번이라도 죽은 적이 있다면 참여할 수 없다'는 내용의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PC에서 4k/8k 스크린 샷이 찍히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18년 10월 5주차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 글로벌 1,000만의 선택!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10월 31일(수) 점검 이후 ~ 11월 28일(수) 23:59 까지

- 글로벌 누적 가입자 수, 1,000만 달성 기념 축제! 특별한 접속보상과 이벤트 의뢰를 만나보세요.

 

● 글로벌 1,000만 달성 기념 선택 패키지 출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10월 31일(수) 점검 이후 ~ 11월 21일(수) 점검 전까지

-  글로벌 1,000만 달성 기념, 특별한 할인 패키지를 확인하세요!

 

● 검은사막 생활의 달인 4주차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이 연장되었습니다.

- 기간 : 10월 10일(수) 점검 이후 ~ 11월 14일(수) 점검 전까지

- 4주차는 조련의 달인이다! 4주차 종료 후 진행되는 5주차 보너스 미션에도 많은 기대 바랍니다★

 

 

캐릭터

● 여성 캐릭터가 엎드린 상태(포복)에서 후방 이동 시, 동작이 부자연스러운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남성 캐릭터로 이아나로스 투구 착용 시, 머리 색깔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

● 흐름 : 발목 깨기 기술에 PVE 타격 성공 시 치명타 확률 +50% 효과가추가되었습니다.

● 무자비 기술의 PVE 피해량이 기술 레벨에 따라 최소 10%에서 최대 40% 상향되었습니다.

- I 레벨 : 1027% x 3 → 1130% x 3

- II 레벨 : 1110% x 3 → 1277% x 3

- III 레벨 : 1190% x 3 → 1547% x 3

- IV 레벨 : 1252% x 3 → 1753% x 3

 

 

레인저

● 내구도가 낮은 필라 페의 무법자 의상 착용 시, 오른쪽 팔 부분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속결 기술을 재사용대기 시간이 아닐 때 사용 시, PVE 피해량이 약10% 상승하고2타격 증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1328% x 2 → 1460% x 4

● 응징 기술의PVE 피해량이 약50% 증가되었습니다.

- I 레벨 : 1,2 타격 462% x 2, 3 타격 462% x 3  → 1,2 타격 693% x 2, 3 타격 693% x 3

- II 레벨 : 1,2 타격 610% x 2, 3 타격 610% x 3  → 1,2 타격 915% x 2, 3 타격 915% x 3

- III 레벨 : 1,2 타격 758% x 2, 3 타격 758% x 3  → 1,2 타격 1137% x 2, 3 타격 1137% x 3

- IV 레벨 : 1,2 타격 906% x 2, 3 타격 906% x 3  → 1,2 타격 1359% x 2, 3 타격 1359% x 3

● 기술 창에서 다음 기술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진 : 빛 가르기, 진 : 단죄의 검, 진 : 날카로운 빛

 

 

무사

● 흐름 : 강격 타격 성공 시상대방10초간 모든 방어력 15 감소 효과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극도 가르기 기술에 PVE 타격 성공 시 치명타 확률 +5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극도 가르기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이 아닐 때 사용 시, PVE 타격 수가 2타격 증가되었습니다.

● 격참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이 아닐 때 사용 시, PVE 타격 수가 2타격 증가되었습니다.

- 1000% x 2 → 1000% x 4

● 내구도가 낮은 왕관독수리 의상 착용 시, 의상이 검게 그을려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내구도가 낮은 풍사 의상 착용 시, 왼쪽 팔 부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르키 슈트 착용 시 소매 부분과 일부 옷자락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 내구도가 낮은 라르 아시헨 의상 착용 시, 상의 아래쪽 장신구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내구도가 낮은 왕관독수리 의상 착용 시, 의상이 검게 그을려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내구도가 낮은 키릴 의상 착용 시, 바지 부분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커스터마이징 화면에서 특정 머리모양의 머릿속 색상을 변경할 경우, 귀 뒤쪽의 색상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낙진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이 아닐 때 사용 시, PVE 피해량이 약 30% 상승되고 치명타 확률 +50%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910% x 3 → 1183% x 3

● 낙진 기술 타격 성공 시 투혼의 조각이 습득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회심권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닐 때 PVE 피해량이 약 42% 상승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I 레벨 : 1, 2 타격 피해 392% x 3, 3 타격 피해 392% x1 → 1, 2 타격 피해 588% x 3, 3 타격 피해 588% x1

- II 레벨 : 1, 2 타격 피해 471% x 3, 3 타격 피해 471% x1 → 1, 2 타격 피해 707% x 3, 3 타격 피해 707% x1

- III 레벨 : 1, 2 타격 피해 551% x 3, 3 타격 피해 551% x1 → 1, 2 타격 피해 827% x 3, 3 타격 피해 827% x1 

- IV 레벨 : 1, 2 타격 피해 630% x 3, 3 타격 피해 630% x1 → 1, 2 타격 피해 945% x 3, 3 타격 피해 945% x1

 

 

생활 숙련도

● 조련 숙련도 추가와 함께 조련 콘텐츠가 개편되었습니다.

- 조련 레벨 또는 숙련도가 상승할수록 탑승물 육성과 교배 등을 통해 뛰어난 말을 얻을 확률이 전보다 증가되었습니다.

- 조련 숙련도는 조련 레벨에 비례해 일정량 상승하며, 최고 레벨인 도인 20을 달성하면 조련 숙련도 500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조련 레벨이 낮더라도 숙련도 상승 장비를 장착해 조련 효율을 일부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조련 레벨이 높으면 숙련도 장비를 장착했을 때의 조련 효율이 더욱 좋아집니다.  

- 조련 레벨이나 조련 숙련도가 증가하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전보다 탑승물을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길러낼 수 있어 황실 납품이나 마시장 판매 등을 통해 전보다 더 많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야생말 포획 확률이 상승합니다. 

> 탑승물의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됩니다.

> 교배, 교환 시 높은 세대의 말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망아지 수령 시점이 아닌 교배 시작 시점의 숙련도에 영향을 받습니다.)

> 탑승물 레벨업 시 탑승물이 기술을 습득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 탑승물 레벨업 시 기술 습득할 확률 증가 효과는 차주 조련 레벨에만 영향 받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 탑승물 포획 성공 확률 증가 등의 효과를 적용받습니다. 

- 조련 숙련도가 추가됨에 따라 내 정보(P) 생활 탭의 조련 항목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녹색, 파란색, 주황색 등급의 조련 숙련도 장비가 추가되었습니다.

- 생활 숙련도 아이템은 동(V)단계까지 잠재력 돌파할 수 있으며, 높은 잠재력 단계일수록 ‘조련 숙련도’가 상승합니다.

- 생활 숙련도 옷은 +5단계까지 실패 없이 잠재력 돌파할 수 있습니다.

잠재력 
돌파 수치

로기아의 조련복

이자우로의 조련복

마노스 조련사의 옷

0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조련 숙련도 +3

조련 숙련도 +4

조련 숙련도 +5

1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조련 숙련도 +6

조련 숙련도 +8

조련 숙련도 +10

2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조련 숙련도 +9

조련 숙련도 +12

조련 숙련도 +15

3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조련 숙련도 +12

조련 숙련도 +16

조련 숙련도 +20

4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조련 숙련도 +15

조련 숙련도 +20

조련 숙련도 +25

5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조련 숙련도 +18

조련 숙련도 +24

조련 숙련도 +30

6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조련 숙련도 +21

조련 숙련도 +28

조련 숙련도 +35

7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조련 숙련도 +24

조련 숙련도 +32

조련 숙련도 +40

8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조련 숙련도 +27

조련 숙련도 +36

조련 숙련도 +45

9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조련 숙련도 +30

조련 숙련도 +40

조련 숙련도 +50

10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조련 숙련도 +33

조련 숙련도 +44

조련 숙련도 +55

11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조련 숙련도 +39

조련 숙련도 +50

조련 숙련도 +60

12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조련 숙련도 +45

조련 숙련도 +58

조련 숙련도 +70

13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조련 숙련도 +51

조련 숙련도 +66

조련 숙련도 +80

14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조련 숙련도 +57

조련 숙련도 +74

조련 숙련도 +90

15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이동 속도 +1단계

조련 숙련도 +63

조련 숙련도 +80

조련 숙련도 +100

이동 속도 +2단계

이동 속도 +2단계

이동 속도 +2단계

조련 숙련도 +70

조련 숙련도 +95

조련 숙련도 +120

이동 속도 +2단계

이동 속도 +2단계

이동 속도 +2단계

조련 숙련도 +90

조련 숙련도 +125

조련 숙련도 +160

이동 속도 +2단계

이동 속도 +2단계

이동 속도 +2단계

조련 숙련도 +130

조련 숙련도 +180

조련 숙련도 +220

이동 속도 +2단계

이동 속도 +2단계

이동 속도 +2단계

조련 숙련도 +200

조련 숙련도 +250

조련 숙련도 +300

이동 속도 +2단계

이동 속도 +2단계

이동 속도 +2단계

조련 숙련도 +280

조련 숙련도 +330

조련 숙련도 +400

 

잠재력 

돌파 수치

로기아의 조련 목걸이

로기아의 조련 귀걸이

로기아의 조련 반지

로기아의 조련 허리띠

0

조련 경험치 +1%

조련 경험치 +1%

조련 경험치 +1%

최대 무게 +30

조련 숙련도 +5

조련 숙련도 +4

조련 숙련도 +4

조련 숙련도 +5

조련 경험치 +1%

조련 경험치 +1%

조련 경험치 +1%

최대 무게 +40

조련 숙련도 +10

조련 숙련도 +8

조련 숙련도 +8

조련 숙련도 +10

조련 경험치 +2%

조련 경험치 +2%

조련 경험치 +2%

최대 무게 +55

조련 숙련도 +18

조련 숙련도 +16

조련 숙련도 +16

조련 숙련도 +18

조련 경험치 +2%

조련 경험치 +2%

조련 경험치 +2%

최대 무게 +70

조련 숙련도 +28

조련 숙련도 +24

조련 숙련도 +24

조련 숙련도 +28

조련 경험치 +3%

조련 경험치 +3%

조련 경험치 +3%

최대 무게 +90

조련 숙련도 +40

조련 숙련도 +32

조련 숙련도 +32

조련 숙련도 +40

조련 경험치 +3%

조련 경험치 +3%

조련 경험치 +3%

최대 무게 +120

조련 숙련도 +60

조련 숙련도 +50

조련 숙련도 +50

조련 숙련도 +60

잠재력 

돌파 수치

이자우로의 조련 목걸이

이자우로의 조련 귀걸이

이자우로의 조련 반지

이자우로의 조련 허리띠

0

조련 경험치 +1%

조련 경험치 +1%

조련 경험치 +1%

최대 무게 +50

조련 숙련도 +8

조련 숙련도 +6

조련 숙련도 +6

조련 숙련도 +8

조련 경험치 +2%

조련 경험치 +2%

조련 경험치 +2%

최대 무게 +65

조련 숙련도 +14

조련 숙련도 +12

조련 숙련도 +12

조련 숙련도 +14

조련 경험치 +3%

조련 경험치 +3%

조련 경험치 +3%

최대 무게 +80

조련 숙련도 +26

조련 숙련도 +22

조련 숙련도 +22

조련 숙련도 +26

조련 경험치 +4%

조련 경험치 +4%

조련 경험치 +4%

최대 무게 +100

조련 숙련도 +45

조련 숙련도 +36

조련 숙련도 +36

조련 숙련도 +45

조련 경험치 +5%

조련 경험치 +5%

조련 경험치 +5%

최대 무게 +120

조련 숙련도 +70

조련 숙련도 +55

조련 숙련도 +55

조련 숙련도 +70

조련 경험치 +6%

조련 경험치 +6%

조련 경험치 +6%

최대 무게 +150

조련 숙련도 +110

조련 숙련도 +95

조련 숙련도 +95

조련 숙련도 +110

- 녹색, 파란색 등급의 숙련도 장비는 NPC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비교적 쉽게 잠재력 돌파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로기아 장비 : 로기아 농장의 카멜리아 로기아, 이자우로 장비 :하이델 마을 이자우로)

- 주황색 등급의 숙련도 장비는 특별한 재료를 사용해 공작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녹색, 파란색 장비에 비해 높은 숙련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명

공작 시 필요한 재료

효과

마노스 조련사의 옷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1, 마노스석 5,

마력의 파편 40, 황혼이 깃든 면포 1

조련 숙련도 증가

 

잠재력 돌파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 재료

잠재력 돌파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 재료

+1 ~ +5

검은 결정 1개

장(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6 ~ +8

검은 결정 2개

광(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9 ~ +11

검은 결정 3개

고(I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12 ~ +13

검은 결정 4개

유(I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14 ~ +15

검은 결정 5개

동(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개

 

아이템명

공작 시 필요한 재료

마노스 조련 허리띠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1, 마노스석 5, 마력의 파편 40, 녹아내린 철 조각 10

마노스 조련 목걸이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1, 마노스석 5, 마력의 파편 40, 녹아내린 금 조각 10

마노스 조련 귀걸이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1, 마노스석 5, 마력의 파편 40, 녹아내린 은 조각 10

마노스 조련 반지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1, 마노스석 5, 마력의 파편 40, 녹아내린 백금 조각 10

 

잠재력 돌파할 단계

잠재력 돌파 시 필요 재료

장 (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0개

광 (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1개

 고 (III)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3개

 유 (I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16개

 동 (V)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 20개

 

잠재력 

돌파 수치

마노스 조련 목걸이

마노스 조련 귀걸이

마노스 조련 반지

마노스 조련 허리띠

0

조련 경험치 +2%

조련 경험치 +2%

조련 경험치 +2%

최대 무게 +50

조련 숙련도 +15

조련 숙련도 +10

조련 숙련도 +10

조련 숙련도 +10

조련 경험치 +4%

조련 경험치 +4%

조련 경험치 +4%

최대 무게 +80

조련 숙련도 +30

조련 숙련도 +25

조련 숙련도 +25

조련 숙련도 +25

조련 경험치 +6%

조련 경험치 +6%

조련 경험치 +6%

최대 무게 +110

조련 숙련도 +50

조련 숙련도 +40

조련 숙련도 +40

조련 숙련도 +40

조련 경험치 +8%

조련 경험치 +8%

조련 경험치 +8%

최대 무게 +140

조련 숙련도 +75

조련 숙련도 +65

조련 숙련도 +65

조련 숙련도 +65

조련 경험치 +10%

조련 경험치 +10%

조련 경험치 +10%

최대 무게 +170

조련 숙련도 +105

조련 숙련도 +90

조련 숙련도 +90

조련 숙련도 +90

조련 경험치 +12%

조련 경험치 +12%

조련 경험치 +12%

최대 무게 +200

조련 숙련도 +150

조련 숙련도 +125

조련 숙련도 +125

조련 숙련도 +125

 

 

아이템

● 다음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명

구성 아이템 (개봉 시 획득)

[이벤트] 검은사막 방송 선물상자

수련의 서 - 전투 (1시간) 1개, 수련의 서 - 기술 (1시간) 1개, 

크론석 3개, 기억의 파편 3개

[이벤트] 검은사막 방송 특별 

선물상자

기운 회복제(중형) 5개, 봉인된 전투의 서(1일), 크론석 3개,

[이벤트]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60분) 2개, 검은 결정 1개

[이벤트] 고급 영약 상자 3개, 수련의 서 - 전투 (1시간) 1개

수련의 서 - 기술 (1시간) 1개

● 대지와 바람, 그리고 물의 기운을 모아 크로그달로의 빛을 담은 신비한 마구를 제작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크로그달로의 마면 - 대지

크로그달로의 마면 - 바람

크로그달로의 마면 - 바다

크로그달로의 마갑 - 대지

크로그달로의 마갑 - 바람

크로그달로의 마갑 - 바다

크로그달로의 안장 - 대지

크로그달로의 안장 - 바람

크로그달로의 안장 - 바다

크로그달로의 등자 - 대지

크로그달로의 등자 - 바람

크로그달로의 등자 - 바다

크로그달로의 편자 - 대지

크로그달로의 편자 - 바람

크로그달로의 편자 - 바다

- 크로그달로 마구 세트는 제작 난이도가 높지만, 다른 마구 세트에 비해 훨씬 뛰어난 성능을 보유한 최상의 마구 세트입니다.
- 해당 마구는 뛰어난 성능과 함께 말이 지닌 잠재력을 해방시켜 특정 기술을 더욱 강력하게 만듭니다.

- 크로그달로의 마구는 대지, 바람, 바다의 3종이 존재합니다.

- 해당 아이템은 돌꼬리 말목장 마구 제작소 3단계에서 제작할 수 있으며, 같은 종류의 마구를 3개 이상 함께 착용하면 일부 기술의 효과가 더욱 강력해지는 등의 세트효과가 적용됩니다.

크로그달로의 마구 - 대지

3세트 효과

대지의 돌진 (돌진)

돌진 공격범위 증가 (15 → 25), 돌진 공격력 x 1.5

4세트 효과

대지의 울림 (강 : 앞발찍기)

주변 3.5m 적군 전체 60% 넉다운, 찍기 공격력 x 1.5

5세트 효과

대지의 포효 (말의 포효)

주변 10m 아군과 자신 포함 10명 10분간 방어력 +3, 회피력 +3 

 

크로그달로의 마구 - 바람

3세트 효과

바람의 돌진 (돌진)

돌진 속도 증가 (1500 → 2000), 돌진 공격력 x 1.5

4세트 효과

바람의 울림 (강 : 앞발찍기)

주변 3.5m 적군 전체 70% 넉백, 찍기 공격력 x 1.5

5세트 효과

바람의 포효 (말의 포효)

주변 10m 아군과 자신 포함 10명 10분간 공격력 +5

 

크로그달로의 마구 - 바다

3세트 효과

바다의 돌진 (돌진)

공격 대상 이동속도 감소 20%, 돌진 공격력 x 1.5

4세트 효과

바다의 울림 (강 : 앞발찍기)

주변 3.5m 적군 전체 공속, 시속 감소 20%

5세트 효과

바다의 포효 (말의 포효)

주변 10m 아군과 자신 포함 10명 10분간 최대 생명력&지구력+100 

● 크리오 낚시 의자를 거래소에 등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다음 낚시 생활 숙련복 설명에 잠재력 돌파 효과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노스 낚시꾼의 옷

- 크리오 낚시꾼의 옷

- 로기아 낚시꾼의 옷

● PC방 전용 상인으로부터 구입할 수 있는 버프형 아이템의 설명이 실제 능력과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마노스의 수렵꾼의 옷 아이템 설명에 다음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수렵 숙련도에 따른 효과는 내 정보(P) - 생활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깨달은 자의 면포' 아이템이 상점에 판매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양의 눈물 아이템 설명 중 획득처 의뢰 명이 실제 의뢰와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저격총의 내구도가 완전히 소모된 상태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생활 숙련도 장비를 장착한 상태에서 해당 장비의 잠재력 돌파 단계가 하락할 경우, 숙련도 수치 변동이 즉시 반영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깨달은 자의 면포 아이템을 거래소에 등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연금을 통해 추가적으로 다음 정령석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약 70% 감소되었습니다.

- 파괴의 정령석

- 수호의 정령석

- 생명의 정령석

● 길드원이 탈퇴하거나 추방될 때, 또는 길드가 해산될 때 [길드] 아이템을 보유 중이면 해당 아이템이 삭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만약 캐릭터내에 [길드] 아이템이 존재할 경우에는 캐릭터가 로그아웃됩니다.

- [길드] 아이템은 몬스터 처치, 임무 완료, 길드 제작 등으로 획득되는 것 외에도 길드 상점에서 길드 자금(활동금)으로도 구입할 수 있으며, 길드원의 활동금은 길드 대장이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전투 지역에서도 탑승물에 탑승한 상태로 캐릭터 변경 또는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연맹장을 제외한 길드의 길드 대장이 연맹 해체를 진행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교환이 보다 직관적으로 개편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교환 시 획득할 수 있는 세대의 확률이 표기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반려동물을 2~5마리 한번에 교환해 확정적으로 높은 세대의 반려동물을 얻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교환된 반려동물은 교환 시 대표 반려동물의 경험치를 계승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대표 반려동물이란?

- 교환 시 첫 번째로 등록한 반려동물로 경험치 상승과 세대 상승의 기준이 되는 반려동물입니다.

- 교환 시 대표 반려동물보다 높은 세대의 반려동물은 등록할 수 없으며 반려동물 교환 시 대표 반려동물 보다 낮은 세대의 반려동물은 획득되지 않습니다.

- 교환에 사용된 반려동물의 외형 계승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대표 반려동물의 세대에 맞는 외형을 무작위로 획득하게 되고, 해당 외형에 따른 특기를 획득하게 됩니다.

- 서로 다른 종끼리 교환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다만 교환 유형이 다르다면 교환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예) 개와 고양이는 교환이 가능하지만 어린 붉은 용과 같은 특수 반려동물과 고양이는 교환할 수 없습니다.

※ 교환 유형은 반려동물 교환 버튼을 클릭했을 때 초상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세대 이상 차이가 나는 반려동물도 교환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칼페온 수도의 민물에서 연어가 낚이지 않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대양의 심장 벨을 대형 선박의 함포로 1회만 타격했을 때에도 획득 가능한 하위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벨이 자연적으로 소멸되더라도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단, 자연적으로 소멸할 경우, 처치로 획득하는 보상보다 한 단계 낮은 등급의 보상이 획득됩니다.

● 거점전, 점령전 진행 중에 일부 몬스터가 출현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미루목 유적지의 보라로에게서 다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조정되었습니다.

- 발타라의 숨은 빛 허리띠 : 획득할 확률 10% 증가

- 변질된 나무 조각 : 최대 수치를 획득할 확률 85% 감소

● 다음 지역의 몬스터에게서 파괴의 정령석/수호의 정령석/생명의 정령석을 획득할 확률이 50% 감소되었습니다.

 - 나반 초원

 - 만샤움 숲

 - 미루목 유적지

 - 가이핀라시아 사원

● 미루목 주시자 및 파수꾼으로부터 보라로가 소환된 순간, 소환된 보라로가 근처의 모험가를감지할 시 적 발견 동작 없이 즉시 추격을 시작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어느 서버에서나 길드 임무를취소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지역에 크로그달로의 세 자식인 아두아나트, 디네 그리고 둠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발렌시아 Part I과 카마실비아 Part II 메인 의뢰 완료 후 카마실비아 그라나의 여왕 '브롤리나 오네트'로부터 수주할 수 있으며 가문당 1회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 카마실비아에 부는 사막의 바람

- 숲을 떠난 대지의 씨앗

- 시간을 거슬러

- 불길한 징조

- 아두아나트의 부름

- 용의 영토

- 카마실비아에서 건너온 영물

- 황금의 눈이 지켜보는 땅

- 신의 숨결

- 용암이 흐르는 땅

- 숲과 어울릴 수 없던 자

- 불을 찾아온 자

- 불의 흔적을 쫓는 자

- 뱀의 둥지가 보이는 밤하늘 아래

- 사막이 시작되는 곳

- 태양보다 눈부신 이야기I

- 태양보다 뜨거운 이야기I

- 태양보다 눈부신 이야기II

- 태양보다 뜨거운 이야기II

- 사막에 피는 불꽃

- 태양의 딸, 시크루아

- 불의 노래

- 숲을 향한 세개의 노래

- 크로그달로의 빛

※ '태양보다 눈부신 이야기',' 태양보다 뜨거운 이야기' 의뢰는 선택 의뢰로 두 의뢰 중 하나만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지식은 위 카마실비아의 아두아나트, 디네, 둠에 대한 의뢰를 진행하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드리간 모험일지II : 신의 숨결

- 카마실비아 모험일지II : 크로그달로의 전설 : 디네

- 카마실비아 모험일지II : 크로그달로의 전설 : 둠이 추가되었습니다.

● 보다 수월하게 '아벨린의 비밀 낚시' 의뢰를 완료할 수 있도록, 의뢰 완료 조건 물고기가 의뢰 수주 인근 해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어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태어난 새끼 고양이들을 위해' 의뢰 완료 조건이 참조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토레난두의 전쟁 선포'의뢰 진행 중, 봉화대와 상호작용 시 불을 붙일 수 있는 버튼이 간헐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깨달은 자의 면포' 지식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깨달은 자의 면포' 지식의 지식 구분이 간이연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대도시의 조련사 NPC에 조련사 상점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벨리아 → 풀비오

- 하이델 → 푸이아, 멜리사 브레디

- 칼페온 → 프레지오

- 알티노바 → 드로쉬

- 조련사 상점에서는 다음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당근, 마른 가시나무, 값싼 사료, 비단 꿀풀 영양제, 브레디의 가루 영양제

● 화면 품질 리마스터 모드 및 울트라 모드에서 공격력 증가 효과 이펙트가 과도하게 밝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말에 탑승한 상태에서 순간 가속 기술 사용 시 카메라 흔들림 효과가 기존보다 감소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의 납골당 근처에서 캐릭터가 이동할 때, 갑옷의 판금 부분이 검은색으로 표시되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리간의 붉은 늑대 부락 및 일부 고지대의 지형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점령전 현황 창에 점령전에 참여하고 있지 않은 길드가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캐릭터기술 정보 창(K)의 기술 구분선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빌라 의상 세트를 장착하고 있을 때 표시되는 '파빌라 의상 세트 효과' 문구가 '파빌라 세트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ESC 메뉴 → 아이템 거래소에서 하단의 메이드 추가 구매 버튼에 마우스 오버 시 버튼의 이미지가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아르샤의 창 예약 화면에서 예약과 관련된 기능이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일꾼 관리 창의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승급 횟수가 더 잘 보이게끔 승급 버튼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승급 횟수는 항상 표시됩니다.

- 일꾼 레벨이 30레벨일 때 승급 횟수가 0회라면 승급 버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작업 중인 거점 표시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작업 시간 게이지 UI의 크기 및 색상이 조정되었습니다.

- 작업 내역이 게이지 안에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일꾼 거래소 창에서 시장목록 탭을 클릭할 경우 창 위치가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꾼 거래소 창이 대화 창과 겹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PC방 접속 혜택 설명 창의 내용 정렬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퀵슬롯에 등록한 기술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 시 나타나던 기술 사용 동영상이 제거되었습니다.

● 거래소 메이드를 통해 아이템 거래소 이용 시, 물품 등록 버튼이 중복으로 표시되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문명 생성 창이 리마스터 되었습니다.

● 편지 UI의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아이템이 동봉된 우편의 아이템을 수령했을 경우, 선물 아이콘이 사라지지 않고 회색으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 경우, 글자 역시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 우편 제목 문구의 크기가 변경되었습니다.

- 편지 읽기 창에서 아이템을 수령해도 창 크기가 변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이템이 여러 개 들어있는 상자를 열 때 등장하는 '특수 아이템 열기' 창의 기본 설정이 '한 개만 열기'에서 '연속으로 열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가공(L) 창 우측에 표시되는 지식 영역을 숨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지식 영역은 기본적으로 숨김 상태로 설정됩니다.

● 게임 종료 창에서 캐릭터 선택 슬롯에 마우스 오버만으로 '캐릭터 교체' 버튼이 나타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길드(G) 창의 길드원 현황 탭에 표시되는 수금 버튼의 문구 색상이 흰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설명 문구가 지정된 영역을 벗어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화면을 낮은 해상도로 설정했을 때, 기술 설명 영역이 화면을 벗어나지 않고 상단에 맞춰서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 설명의 기술 아이콘 크기가 수정되었습니다.

● 수렵형 몬스터 등장 시, 게임 화면 우측 하단에 출력되는 알림 메시지 문구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수렵 가능한 몬스터를 발견했습니다.

● 주거지에 내구도가 있는 아이템을 설치한 경우, 아이템명 우측에 '현재 내구도/최대 내구도'가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설정 화면에서 일부 문구가 지정된 영역을 벗어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방 창의 하단 무게 게이지의 크기가 줄어들었습니다.

● 가방 창에서 가방 칸 수가 좌측 하단에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가방(I) 창에서 전체 칸 수 대비 사용 중인 칸 수의 비율에 따라 표기 색상이 다르게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남은 칸 수 비율 0%~90% : 노란색

- 남은 칸 수 비율 90%~99% : 주황색

- 남은 칸 수 비율 100% 이상 : 빨간색

● 장비 창이 열릴 때, 가방 창과 동일한 위치에 맞춰서 열리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장비 창 아이콘 간격이균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지상 탑승물과 수상 탑승물의 위치가 매우 가까울 때, 두 탑승물 가방이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종료 창의 '오늘 기록된 일지'의 정렬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내 정보 창(P) 도전과제 탭의 도전과제 수량 표시가 왼쪽의 문구와 겹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내 정보(P)의 일지 탭에 출력되는 잠재력 돌파 내역 문구가 지정된 영역을 벗어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내 정보(P)의 기본 탭에서 전투 정보에 표시되는 잠재력의 명칭 부분이 보다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무역 창에서 그래프 부분에 표시되는 시세 및 원가에 은화 아이콘이 제거되었습니다.

● 탑승물 정보 창에서 경험치 게이지가 가득 채워진 상태로 보이지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 가방의 아이템에 마우스 오버 시 나타나는 아이템 설명 창의 위치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버튼들의선택 범위가 조절되었습니다.

- 창고 : 자동정렬 보기

- 편지 : 창고로 받기

- 장비 정화 : 가방으로 받기, 창고로 받기

- 장비 개량 : 애니메이션 건너 뛰기 

● 게임 화면 오른쪽 아래에 환경 설정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월드맵에서의 시야 확보를 위해, 월드맵에서 도시나 마을을 선택했을 때 표시되던 화면 상단의 '거점 정보' 바가 제거되었습니다.

● 월드맵 하우스 창에서 제작 중인 아이템이 없음에도 제작 횟수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거래소의 카테고리 선택 시, '물품 등록' 버튼의 위치가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는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의 웰시코기 더블 패키지 상품의 상품 정보에 반려동물의 유형이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전체 일꾼목록 창에서 반복 버튼의 위치가 작업진행 게이지와 겹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목록창의 모두 먹이기 사용 시 먹이 아이템을 선택하면 선택 표시가 선택한 아이템을 벗어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도전과제 보상의 기본 보상 아이템 아이콘의 크기가 크게 조정되었습니다.

● 장비창의 장비 슬롯 간격이 균일하게 조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교환 시 교환하는 반려동물의 기술이 3개 이하일 때, '무작위 선택' 이라는 문구가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교환 도중 창을 닫을 경우, 기존 교환 정보가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교환 시 금칙어 입력 등과 같이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교환 창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거래소에서 전체목록의 아이템 항목을 선택했을때 물품 등록 버튼의 위치가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받은 편지 목록창에서 아이템을 수령하지 않은 편지 제목은 노란색으로 표시되며, 아이템이 들어있지 않은 편지 제목은 회색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작업 감독관과 일꾼 계약 시, 숙소에 여유가 없는 경우에는 숙소 확장권을 즉시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구간에서 마구간 확장권을 즉시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이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 [소리 설정]에서 모든 소리 옵션을 해제하였음에도, 흑정령: 팔방 연환격 기술 사용 시 효과음이 들리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교환 시 간헐적으로 접속이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