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업데이트 2017.11.01 00:00 2017년 11월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2017년 11월 검은사막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게임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2017년 11월 1주차 업데이트 안내


캐릭터

● 흑정령을 통해 잠재력 돌파 성공 또는 실패 시, ESC 키 입력 후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심벌즈, 작은 북, 낚싯대, 화승총, 트리나 무기 등을 착용한 상태에서 상태 이상 효과에 적용되었을 때, 캐릭터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 무기 일반 공격 기술 간소화에 따라 지급된 기술 포인트가 실제 사용한 포인트보다 적게 지급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창에 표시되는 각 캐릭터의 소개 문구에 각성 무기 내용이 추가되었으며 캐릭터별 각성 무기 전투 영상을 볼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주무기와 각성 무기 설명 및 영상을 통해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좀 더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진 : 기술 아이콘의 테두리가 변경되었습니다.

 

 

워리어

● 울림의 강타 기술의 PVP 피해량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방패 내려치기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1타격 피해 840% x 4, 2타격 피해 945% x 5 → 1타격 피해 900% x 4, 2타격 피해 1015% x 5
● 다음 기술의 PVP 피해량이 상향되었습니다.
- 진 : 강타, 진 : 깊게 찌르기, 진 : 지면 가르기, 진 : 지면 깊게 가르기, 진 : 황혼의 상처
● 다음 기술에 PVP 피해량이 적용되었으며, 기술 설명에 관련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진 : 좌우 베기, 진 : 방패 진공
● 대검 전투 상태에서 황혼의 상처 기술 사용 직후 무덤 가르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주무기 기술의 내구도 소모 확률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정령검 전투 상태에서 구르기 시, 몬스터를 상대로 무적 효과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후방 바람걸음, 바람결 기술을 순서대로 사용한 후 전방 바람걸음 키 입력 시, 전방 이동이 먼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길 기술의 피해량과 타격 수가 조정되었습니다.
- 761% x 1, 최대 16타격 → 815% x 4, 최대 7타격
● 울림의 화살 기술의 PVP 피해량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PVP 피해량이 상향되었습니다.
- 진 : 초 바람 모아쏘기, 진 : 약점 노리기, 진 : 돌진 차기, 진 : 회피 사격, 진 : 단명의 질풍

 

 

소서러

● 덮쳐오는 어둠 기술의 PVP 피해량이 감소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PVP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진 : 해방된 어둠, 진 : 사악한 기운, 진 : 응축된 어둠, 진 : 어둠의 파도, 진 : 핏빛 재앙, 진 : 까마귀 불꽃, 진 : 부리차기, 진 : 그림자 분출
● 진 : 그림자 표적 기술의 PVP 피해량 감소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맹수의 습격 기술 중 무릎 찍기 타격 피해가 실제와 상이하게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I

217% x 2

100% x 2

II

231% x 2

131% x 2

III

255% x 2

155% x 2

진 :

588% x 2

382% x 2

● 야수의 벼락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315% x 7 → 420% x 7
● 맹수의 밀치기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294% x 18 → 345% x 18
● 파괴의 도끼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621% x 9 → 768% x 9
● 다음 기술의 PVP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진 : 날짐승 바람가르기, 진 : 몰아치는 벼락, 진 : 공포의 군림자

 

 

금수랑

● 고저차가 있는 지형에서 하늘봉 전투 상태로 신수 걸음 기술을 기술슬롯을 사용해 사용할 경우, 부드럽게 이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고동치는 공간 기술의 PVP 피해량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신수의 발톱 기술의 1타격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1타격 피해 541% x 3 → 1타격 피해 1150% x 3
● 붕격 찌르기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1타격 피해 740% x 4, 2타격 피해 983% x 4 → 1타격 피해 920% x 4, 2타격 피해 1012% x 4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빛의 여왕, 어둠의 여왕 의상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거룩한 일격 기술의 선행 동작이 삭제되었습니다.

 

 

무사

● 광풍참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378% x 11 → 425% x 11
● 돌개의 살 기술의 타격 수가 증가되었습니다.
- 1090% x 1, 최대 5타격 → 1090% x 2, 최대 5타격
● 델파드 카스틸리온의 학살 도검 착용 모습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 흩날리는 꽃잎 기술의 PVP 피해량이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 다가서는 발걸음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672% x 6 → 712% x 6
● 에어 스매쉬 기술에 피격될 때, 다른 캐릭터에 비해 이동 거리가 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당잔대 의상의 꽃무늬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 현자의 심장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595% x 6 → 986% x 6
● 대재앙 IV 기술의 공격 범위가 시전자 중심이 아닌 전방 중심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헤어스타일에서 무덤지기 의상의 투구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닌자

● 그림자 베기 기술 설명에 '타격 성공 시 밀어냄(몬스터에게만 적용)'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바람 베기, 급소 찌르기 기술 설명에 타격 성공 시 몬스터를 밀어낸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인술 : 속박의 덫 기술 설명에 다운어택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여우 발톱 기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상대를 밀어냄(몬스터에게만 적용) 문구 추가
- 에어 어택, 다운 어택 효과 적용 조건 설명 추가
● 인술: 나무토막 분신, 흐름 : 나무토막 분신 기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차기 공격 시 후려 치기 기술 피해량 x 2 적용 → 발차기 공격 시 후려 치기 기술 피해량 x 1 적용

 

 

쿠노이치

● 힘줄 자르기 기술 설명에 슈퍼 아머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화된 주무기 기술인 진 :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진 : 바람 베기, 진 : 급소 찌르기, 진 : 초승달 베기, 진 : 냉정한 정신, 진 : 후려 차기, 진 : 바닥 쓸기, 진 : 수리검 던지기, 진 : 표창 던지기, 진 : 그림자 베기, 진 : 심장 노리기, 진 : 타계 낙하, 진 : 발목 베기, 진 : 도깨비 인사, 진 : 여우 발톱, 진 : 그림자 밟기, 진 : 그림자 분파, 진 : 일섬, 진 : 속박의 덫, 진 : 비장의 칼날, 진 : 지면 꽂기, 진: 힘줄 자르기, 진 : 검은 달빛, 진 : 그림자 폭발
- 56레벨에 각성 무기 의뢰 완료 시, 주무기 기술 창에서 진 :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진 :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강화 전 기술을 최대 레벨까지 습득한 상태여야 합니다.
- 진 : 기술은 기존 주무기 기술보다 높은 피해량과 더 많은 타격 수를 보유한 기술입니다.

● 인술 : 도깨비 그림자 기술 사용 후 진 : 심장 노리기 기술이 제자리에서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 속박의 허상 기술의 PVP 피해량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그림자 누빔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수라도 비전투 상태로 은신 기술 사용 시, 은신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표창 : 탈주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타격 피해 / 추가 타격 피해) 변경 후(타격 피해 / 추가 타격 피해)

I

287% x 4 / 154% x 3

154% x 3 / 237% x 4

II

287% x 4 / 167% x 3

167% x 3 / 386% x 4

III

287% x 4 / 180% x 3

180% x 3 / 498% x 4

● 강화된 주무기 기술인 진 :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진 : 바람 베기, 진 : 급소 찌르기, 진 : 초승달 베기, 진 : 냉정한 정신, 진 : 후려 차기, 진 : 바닥 쓸기, 진 : 수리검 던지기, 진 : 표창 던지기, 진 : 표창 살의, 진 : 표창 탈주, 진 : 그림자 베기, 진 : 심장 노리기, 진 : 타계 낙하, 진 : 발목 베기, 진 : 도깨비 인사, 진 : 여우 발톱, 진 : 그림자 밟기, 진 : 그림자 분파, 진 : 수장 암살, 진 : 속박의 덫, 진 : 지면 꽂기, 진 : 회전 칼날, 진 : 검은 달빛, 진 : 망자 참수
- 56레벨에 각성 무기 의뢰 완료 시, 주무기 기술 창에서 진 :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진 :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강화 전 기술을 최대 레벨까지 습득한 상태여야 합니다.
- 진 : 기술은 기존 주무기 기술보다 높은 피해량과 더 많은 타격 수를 보유한 기술입니다.

 

 

격투가, 미스틱

● 권무강타 기술 설명 중 넉다운 문구가 바운드로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낭아승천 기술의 치명타 확률 +100% 효과가 몬스터에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무덤지기 의상 착용 후 장갑 외형 착용 시, 팔 부분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무덤지기 의상 착용 시, 하의 부분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청파각 전투 상태에서 광활한 진노/자연의 진노 사용 후 권갑 기술 사용 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고저차가 있는 지역에서 권갑 전투 상태로 섬전보 기술 사용 시, 캐릭터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테르미안 낚싯대의 귀속이 제거되었습니다.
● 수련의 서 아이템 설명에 수련의 서 – 전투, 수련의 서 – 기술 아이템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타락한 결정을 칼리스 무기로 교환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법의 가루 NPC 위치 확인 시, 로나츠에게 안내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희미한 마력의 갑옷, 희미한 마력의 보조무기 아이템 설명에 약속의 증표 획득 방법에 대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그믐달 울타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그믐달 울타리는 재배 레벨 명장 1 이상인 캐릭터로 각 대도시 그믐달 관리자에게서 대여할 수 있습니다.
- 그믐달 울타리는 단단한 울타리보다 적은 공간을 차지하면서도 10칸의 작물을 심을 수 있어 집약 농사가 가능합니다.
● '[별채] 생활의 발견' 설명에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련의 서 - 전투 아이템이 정상 가격인 1시간당 100만 은화로 판매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11월 2일 정기점검 이후~11월 3일 임시점검 전까지 1시간당 200만 은화에 구입한 경우, 차액 은화가 편지함으로 지급되었습니다.
● 나파르트 야영지의 상품명이 프리미엄 나파르트 야영지로 변경되었습니다.
- 프리미엄 나파르트 야영지는 기존 1400펄 → 1200펄로 가격이 조정되었습니다.
- 11월 2일 나파르트 야영지를 1400펄로 구매 또는 선물받은 가문에는 할인 차액인 200펄이 우편을 통해 복구되었습니다.
● [이벤트] 장인의 기억 아이템을 이용한 최대 내구도 복구가 정상적으로 진행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야만의 균열에서 부속 건물이 파괴되었을 때, 캐릭터가 해당 위치로 자연스럽게 이동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키가 작은 캐릭터로 앉아서 화승총을 발사할 경우, 간헐적으로 몬스터가 타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화염탑, 신기전 기름, 화살 수량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꾼 숙소가 다 찬 상태에서는 일꾼 계약 창이 활성화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수렵용, 퀘스트용 화승총 장착 후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해 발사 시, 타격 범위 및 타격 가능 개체 수가 증가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마상 전투 상태에서도 흑정령의 분노 100%를 사용해 화승총을 발사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화승총 장착 중, 채집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벨랍 오아시스 지역을 이동 목표 지점으로 선택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고대의 계약서를 사용하여 미루목 주시자와 상호작용 시, 간헐적으로 오핀이 깨어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으로 인해 소모된 고대의 계약서 : 미루목 주시자 아이템이 편지함을 통해 길드 대장에게 복구될 예정입니다.
● 에페리아 호위선에 자피나 함포 장착 시, 함포의 움직임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화염탑, 신기전이 비정상적으로 파괴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화염탑, 신기전이 파괴된 위치에 다른 설치물을 설치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외눈박이 땅에 외눈박이 식량 건조대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심족 주둔지의 난이도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바심족 주둔지 몬스터의 생명력이 감소되었습니다.
- 바심족 주둔지 몬스터의 방어력이 감소되었습니다.
● 갈기족 소굴의 몬스터가 추가되었으며 배치가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자렛의 보답' 의뢰를 완료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연회에 쓸 고급와인 배달' 의뢰 수주 조건에 39레벨 이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무기] 최대 내구도 복구' 의뢰 완료 시, 툴렘의 대사가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1 ~ 50레벨 메인 의뢰 진행 중 플로린 마을을 발견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발크스의 조언 II' 의뢰 요약 중 실제와 상이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레즈라 다섯 손가락' 의뢰 완료 시 조사관 테즈 NPC가 깜빡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상한 사막 나가의 시체' 의뢰 수행 중 만나야하는 NPC 사막 나가 염탐꾼의 위치가 모래알 바자르 맞은편 절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해당 절벽으로 이동 시, 사막을 거치치 않아도 사막 나가 성전의 몬스터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카마실비아에 대해 의뢰 진행 중, 정령의 존재 지식을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랏 항구 마을 메인 의뢰 진행 시 만나야 하는 NPC가 변경되었습니다.
● 랏 항구 마을의 NPC 긴타밤, 해란과 친밀도 대화 시 골드몬트 대화 전투함, 나인 샤크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돌꼬리 언덕 말목장 재료상인 NPC 와프라의 지식 내용이 실제 NPC와 어울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그레코 고다 지식 내용 중 '엘다스' 이름이 다르게 표시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히다예 NPC 지식 설명 중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조르다인의 야망 지식 힌트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푸르 NPC 명칭과 지식 힌트 중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사막 나가 성전의 샤리아 NPC의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모래알 바자르에서 월드맵에 표시된 샤리아의 지식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으며, 조금 더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캐릭터가 ‘/’ 키 입력 등으로 흑정령을 소환하는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 기술 사용 튜토리얼 시, 배경 화면이 검정색으로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메인 의뢰 진행 시 사용하는 소환서가 가방에 존재할 경우 이펙트와 흑정령 알림이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아이템 획득 시 가방에서 해당 아이템을 더 알아보기 쉽도록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 마고리아 유실물에 반짝이는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일부 오브젝트에 길드 문장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말 경기장 NPC, 알티노바 주민 NPC의 대사 중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선박의 내구도가 50% 이하일 경우, 선박의 돛대 투명화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이델 분수대 석상에서 창을 든 기사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대화창 기본 설정이 변경되었습니다.
- 신규 생성 계정이나 UI 초기화 시 대화창 기본 설정으로 표시됩니다.
- 기본 설정 적용 시 대화창은 아래 4개의 패널로 나뉘어 표시됩니다.

1번 패널 기본 대화창 공지사항, 서버그룹, 일반, 귓속말, 전투(사망) 대화 표시
2번 패널 월드 대화창 월드 대화 표시
3번 패널 길드 대화창 길드 대화 표시
4번 패널 파티 대화창 파티, 팀, 아르샤 대화 표시

- 시스템 메시지(일반, 개인 아이템)는 4개 패널과 별도의 창으로 기본 창 위에 표시됩니다.
● 레벨/포인트 정보에 표시되는 기술 포인트 수치에 기술 경험치가 소수 셋째 자리까지 퍼센트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 우측 상단에 튜토리얼 목록 버튼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최근 기억 창이 좀 더 천천히 사라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모르코의 장비 가방 창 하단에 설명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가공 창에서 아이템 설명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창 - 길드원 현황에 표시되는 직책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원 현황 창에서 보호 설정된 길드원의 보호 해제 버튼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부대 목록에서 내 캐릭터 우측 화살표 버튼을 한 번만 클릭해도 탈퇴 버튼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최대 내구도 복구 창에서 장인의 기억 사용 버튼 클릭 시, 장인의 기억을 소지하고 있어도 구입창이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 등 흑정령 대화 메뉴 버튼을 포함해 일부 버튼의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 최대 소지 무게 초과 경고 아이콘이 상위 장비 표시 아이콘과 겹쳐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최대 소지 무게 초과 경고 아이콘 설명에 무게 125% 초과 시 점프가 불가능하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배울 수 있는 기술 UI 창에 각성무기 기술도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017년 12월 14일 추가)
● NPC 상점에서 여러 아이템 구매 선택 시, 숫자 입력 창에 자신의 최대 무게 한도까지만 구입 가능한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2017년 12월 14일 추가)

 

 

시스템

● 칭호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검색 기능을 통해 원하는 칭호를 검색할 수 있으며, 보유/미보유 칭호를 필터링하여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 ESC 메뉴에 스티커 메모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티커 메모장에서 최대 15개까지 메모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한 메모에 최대 2,0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작성한 메모는 체크 박스에 체크를 통해 게임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 표시된 메모장에서도 메모 내용 편집이 가능합니다.
- 스티커 UI 기능을 사용하여 메모장을 게임 창 밖으로 꺼낼 수 있습니다.
● 뷰티(커스터마이징) 창에서 SpaceBar 키 입력으로 초상화를 촬영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영상 가이드를 작은 화면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영상 가이드 창에서 재생버튼 클릭 시, 해당 영상 제목 하단에 작은 화면으로 영상이 재생됩니다.
● NPC 찾기 창에서 NPC 검색 기능 사용 후, 창을 열어둔 상태로 지역을 변경할 경우 간헐적으로 순단 현상이 발생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ESC 메뉴에 황실 경매장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메뉴에서는 황실 경매장의 현재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입찰은 불가합니다.
● 클라이언트 총 용량 대폭 감소를 위해 우선적으로 아르샤 서버의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 일지 열람 시 간헐적으로 게임이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PC 환경에서 내 정보의 초상화가 변경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걷기 동작 키가 CapsLock에서 ScrollLock 키로 변경되었습니다.

 


 

 

 

2017년 11월 2주차 업데이트 안내

 

캐릭터

● 다음 캐릭터가 낚싯대와 찌 장착 시, 낚싯대 손잡이 끝에 찌가 위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레인저, 발키리, 쿠노이치, 위자드, 위치, 다크나이트, 미스틱

 

 

레인저

● 특정 상황에서 좌측으로 진 : 단명의 질풍 기술 사용 시, 회피 사격이 우선적으로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클리드 의상 착용 시, 신발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매화

● 편전 : 회피 사격 기술이 정상적으로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 진 : 오름 차기/끊어 차기/깎아 차기/돌아 차기 기술의 명칭이 극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무사

● 강화된 주무기 기술인 진 :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진 : 본검, 진 : 돌개 베기, 진 : 파훼, 진 : 오름 차기, 진 : 끊어 차기, 진 : 깎아 차기, 진 : 돌아 차기, 진 : 각수, 진 : 편전, 진 : 가름, 진 : 역극, 진 : 진역참, 진 : 장님 찌르기, 진 : 옹추 가르기, 진 : 개화, 진 : 단월, 진 : 용오름, 진 : 선풍참, 진 : 장님 가르기, 진 : 격풍, 진 : 무사의 정신, 진 : 후퇴 베기, 진 : 특편전
- 56레벨에 각성 무기 의뢰 완료 시, 주무기 기술 창에서 진 :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진 :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강화 전 기술을 최대 레벨까지 습득한 상태여야 합니다.
- 진 : 기술은 기존 주무기 기술보다 높은 피해량과 더 많은 타격 수를 보유한 기술입니다.
● 용오름 : 화 기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모든 피해는 용오름 III의 피해량 → 모든 피해는 용오름 기술의 피해량

 

 

매화

● 강화된 주무기 기술인 진 :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진 : 본검, 진 : 돌개 베기, 진 : 파훼, 진 : 오름 차기, 진 : 끊어 차기, 진 : 깎아 차기, 진 : 돌아 차기, 진 : 각수, 진 : 편전, 진 : 가름, 진 : 역극, 진 : 진역참, 진 : 장님 찌르기, 진 : 옹추 가르기, 진 : 개화, 진 : 단월, 진 : 붉은 달, 진 : 선풍참, 진 : 장님 가르기, 진 : 참수, 진 : 후퇴 베기, 진 : 매화의 정신, 진 : 특편전
- 56레벨에 각성 무기 의뢰 완료 시, 주무기 기술 창에서 진 :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진 :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강화 전 기술을 최대 레벨까지 습득한 상태여야 합니다.
- 진 : 기술은 기존 주무기 기술보다 높은 피해량과 더 많은 타격 수를 보유한 기술입니다.

 

 

쿠노이치

● 은유 의상 착용 후 신발 보이지 않기 설정 시, 의상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 나무토막 분신의 기본 공격 피해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트릿치 갑옷 착용 시, 장갑 장비의 외형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농장 마차, 무역 마차, 상단 마차, 귀족 마차 장착 아이템 설명 중 장착 가능 탑승물에 대한 설명이 사륜마차에서 각 착용할 수 있는 마차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파티 또는 부대에 가입된 상태에서는 흑정령의 수련을 진행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으며, 수련의 서 아이템 설명에 해당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련 중에는 파티 및 부대를 가입할 수 없습니다.
● 우두머리 몬스터 처치 시에는 파티 구성원과의 레벨 차가 10레벨 이상이더라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벨의 심장 내구도가 충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긴급 함선 수리 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긴급 함선 수리 키트는 일반 함선 수리 키트나 함선 수리 자재 보다 수리량이 낮지만, 매우 빠른 속도로 수리가 가능합니다.
- 긴급 함선 수리 키트는 함선 수리 자재, 강철, 목재 강화제를 가공(공작)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고급 사륜마차 휘장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은 마차 부품 공방 3단계에서 제작하거나 빛나는 황금 인장 – [황실 납품] 150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고급 사륜마차 휘장 아이템 장착 시 마차의 최대 소지 무게가 200LT 증가하며, 휘장 잠재력 돌파를 통해 최대 소지 무게를 더 늘릴 수 있습니다.
● 신규 요리/연금 재료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대 크론의 향신료 : 요리상인 및 여관 주인에게서 구입할 수 있으며 요리의 재료로 사용됩니다.
- 저무는 달의 눈물 : 그믐달 관리자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영약의 재료로 사용됩니다.
● 최상급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신규 요리 크론 정식과 신규 비약인 영약이 추가되었습니다.
- 크론 정식/영약은 제작 재료를 간이 요리/연금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크론 정식, 영약의 효과는 각각 아이콘 1개로 표시되어 캐릭터에 적용 중인 버프 효과를 효율적으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크론 정식, 영약의 효과는 다른 요리, 비약 효과와 중첩 적용되지 않습니다.
- 일반 요리/비약 효과가 유지된 상태에서 크론 정식/영약 사용 시, 기존 효과가 사라지고 해당 아이템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 크론 정식 효과가 적용되는 상태에서 일반 요리 아이템 사용 시, 아이템은 사용되지만 효과는 적용되지 않으며 건강 경험치는 획득됩니다.
- 영약 효과가 적용되는 상태에서는 용기의 향수, 신속의 향수, 심해의 비약, 칼크의 비약, 정령의 향수, 고래 힘줄 비약, 질긴 고래 힘줄 비약 효과를 제외한 다른 비약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크론 정식, 영약 효과는 중첩 적용되지만 하나의 크론 정식/영약을 사용한 뒤 다른 종류의 크론 정식/영약을 사용할 경우 기존 버프 효과가 사라지고 새로운 효과가 적용됩니다.
- 예를 들어, 해물을 곁들인 크론 정식을 사용한 뒤 별미가 가득한 크론 정식을 사용할 경우, 별미가 가득한 크론 정식 효과만 적용됩니다.
- 제작 재료로 사용되는 요리/비약의 경우 더 적은 개수의 상급 재료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예) 발레노스 정식 3개를 특제 발레노스 정식 1개로 대체 가능)

아이템 이름 아이템 효과 제작 재료

해물을 곁들인 크론 정식

요리/연금 시간 0.3초 감소, 생활 경험치 획득량 +8%, 가공 성공률 +5%, 

채집 속도 +2단계, 이동 속도 +2단계, 낚시 속도 +2단계, 최대 소지 무게 +50LT

발레노스 정식 3개, 칼페온 정식 3개, 

마고리아 해물 특식 1개, 고대 크론의 향신료 1개

간편한 차림의 크론 정식

몬스터 추가 공격력 +10, 전투 경험치 획득량 +8%, 기술 경험치 획득량 +5%, 

이동 속도 +2단계, 치명타 +2단계, 공격&시전 속도 +1단계, 최대 생명력 +100

기사단의 전투 식량 1개, 메디아 정식 3개, 발렌시아 정식 3개, 고대 크론의 향신료 1개

별미가 가득한 크론 정식

모든 공격력 +7, 모든 적중력 +10, 이동 속도 +2단계, 치명타 +2단계, 

모든 회피력 +10, 최대 생명력 +100, 모든 저항 +4%, 모든 저항 무시 +4%

세렌디아 정식 3개, 아레하자 특식 1개, 카마실비아 정식 3개, 고대 크론의 향신료 1개

신록의 영약

연금/요리 시간 1초 감소, 생활 경험치 획득량 +20%, 가공 성공률 +10%, 

채집 속도 +3단계, 이동 속도 +3단계, 낚시 속도 +3단계, 최대 소지 무게 +100LT

일꾼의 비약 3개, 세월의 비약 3개, 

신속의 비약 3개, 저무는 달의 눈물 1개

야수의 영약

몬스터 추가 공격력 +12, 전투 경험치 획득량 +15%, 기술 경험치 획득량 +10%,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1만큼 회복, 치명타 +3단계, 최대 소지 무게 +100LT

사신의 비약 3개, 경험의 비약 3개, 

의지의 비약 3개, 저무는 달의 눈물 1개

거인의 영약

모든 공격력 +8, 최대 생명력 +150, 모든 특수 공격 추가 피해 대폭 증가, 

이동 속도 +3단계, 치명타 +3단계, 최대 지구력 +200

분노의 비약 3개, 충격의 비약 3개, 

관통의 비약 3개, 저무는 달의 눈물 1개

● 잠재력 돌파 창에서도 발크스의 외침, 발크스의 조언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콘텐츠

● 다음 지역에서도 알루스틴 NPC를 통해 기운을 실체화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알레한드로 농장, 글리시 마을, 케플란, 에페리아 항구 마을, 칼페온 도서관
● 전투 명성 도전과제 기본 보상에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버프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전투 명성 도전과제 보상 수령 시, 전투 경험치 추가 획득 버프 효과와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효과가 동시에 적용됩니다.
● 집결 명령, 자! 모여라 기능에 이용 조건이 추가되었습니다.
- 탑승물이 무역품을 소지하고 있는 상태에서는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8세대 준마 각성 시스템이 개편되었습니다.
- 각 훈련 항목을 최대 180%까지 훈련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단, 100%를 초과한 상태에서는 아이템1개 사용 시 0.5의 훈련도가 상승합니다.
- 각성 성공 시 기술 훈련도가 높으면 아두아나트가, 기품 훈련도가 높으면 디네가 획득될 확률이 최대 90%까지 크게 상승합니다.
- 체력 훈련도는 기술과 기품 훈련으로 분배되어 적용됩니다.
- 환상마 각성에 실패 시 크론석을 사용하여 남는 훈련도 중, 소수점에 해당하는 훈련도는 사라집니다.
● 환상마 아두아나트가 바람의 날개 기술을 사용 시, 간헐적으로 착지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외 영지에서 안카도 내항으로 길찾기가 안내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구입에 무역 레벨 제한이 없는 무역품들의 재고가 2배 증가하였습니다.
● 발렌시아 영지 일부 무역품들의 가격이 상향 조정되었으며, 해당 무역품의 재고가 변동되었습니다.
● 일부 무역품목의 최소 구매 시세, 최대 판매 시세가 조정되었습니다.
- 사치품, 군수품, 약품 무역품의 최대 판매 시세가 140%로 조정되었습니다.
- 식료품 무역품의 최소 구매 시세/최대 판매 시세가 각각 60%/160%로 조정되었으며, 가격 보증 시간이 2시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원자재 무역품의 최소 구매 시세/최대 판매 시세가 각각 60%/140%로 조정되었습니다.
- 의류 무역품의 최소 구매 시세가 50%로 조정되었습니다.
- 단, 위 조정 내역이 적용되지 않는 예외 품목도 존재합니다.
● 전 지역 황실 납품 품목이 개편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진행 서버에서는 자유 결투장을 이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시작 15분 전부터 거점전/점령전 진행 서버로 접속 시, 캐릭터가 위치한 곳에서 가까운 마을로 이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벤트] 쿠쿠 애완동물을 같은 종 또는 마법사 고스피 애완동물과 교환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샤카투 폐 나루터에서 에페리아 범선을 찾을 경우, 이동이 어려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호위선에 파란 등급 장비 장착 후 정박 시, 닻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페리도트 숲길 마차에 무역품 적재 시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화승총 장착 후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해 발사 시, 타격 범위가 수정되었으며 타격 피해량이 대폭 상승되었습니다. 
● 화승총 장착 상태에서도 신기전, 화염탑, 대포, 연습용 대포에 탑승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애완동물의 움직임이 멈추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애완동물이 줍기를 하지 않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몬스터

● 간헐적으로 몬스터가 7마리 미만으로 인식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코끼리에 탑승한 상태로 귄트, 무라카의 일반 공격에 피격될 경우 탑승자가 낙상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지역의 몬스터 공격력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크만 사원
- 히스트리아 폐허
- 미루목 유적지
- 가이핀라시아 사원

 

 

의뢰, 지식

● 가문 내 50레벨 이상 캐릭터가 존재할 때 신규 캐릭터 생성 후 해당 캐릭터가 튜토리얼을 건너뛸 경우, 다른 캐릭터를 새롭게 생성하더라도 초반 튜토리얼이 진행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신규 의뢰 ‘[마차 제작] 플롱도르의 거위 요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차 제작] 메린돌라는 변덕쟁이’ 의뢰 중 하나를 완료하면 의뢰를 수락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 완료 시 보상으로 메린돌라의 원소 1개와 공헌도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수렵 승급 Lv 15] 본격적인 시작’ 의뢰 내용 중, 화승총이 손 화포로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갈기족의 전리품' 의뢰 진행 시, 날쌘 갈기의 갈기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일일] 물병 가득한 상자' 의뢰 설명 중 배달 대상 NPC의 이름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역 의뢰에서 다프네 델루치 NPC가 위치한 곳이 델루치 농장으로 표기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거인족 족장 게아쿠' 의뢰 진행 시, 미니맵에 표시된 지역에서만 소환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대양의 심장 벨의 위협이 잦아들어 벨리아, 에페리아 해안가에서 롭터스를 관찰하던 주민들이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 주민들이 돌아감에 따라 대양의 심장 벨 관련 의뢰가 삭제되었습니다.
● '야만족의 횡포' 의뢰의 처치 대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임프 작업 반장 → 폐철광산 붉은오크 보초, 쿠루토 집행관
● '나룻배 제작: 숙소와 일꾼' 의뢰 완료 보상으로 지급되는 일꾼 계약서가 즉시 사용 아이템이 아닌 보관 가능한 아이템으로 지급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몬스터의 지식 이미지가 실제 몬스터의 외형과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뿔 사슴, 카마실비아 어린 뿔 사슴, 카마실비아 암컷 뿔 사슴, 카마실비아 약초 돌멘게
● 나무가 귀한 발렌시아 지식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신규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물을 곁들인 크론 정식
- 간편한 차림의 크론 정식
- 별미가 가득한 크론 정식
- 신록의 영약
- 야수의 영약
- 거인의 영약
● 대사막 모험일지 III 항목에 신규 지식 4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조난자의 일기
- 부서진 석판
- 사막의 이정표
- 야영의 흔적
- 해당 지식은 발렌시아 대사막에 추가된 신규 오브젝트와 상호작용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월드맵에 일부 발렌시아, 카마실비아 지역 생태 지식 위치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지식의 힌트가 실제 획득 방법과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전쟁에서 발키리의 역할
- 발키리의 기본 소양 – 도덕적인 삶
- 발키리의 기본 소양 – 봉사하는 삶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수도 발렌시아 NPC 푸라진의 컷신 화면이 흔들리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이델 은방울꽃 여관 내 계단에 탐험 포인트 이펙트가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폐철광산 등 일부 지형에서 비정상적인 동작과 함께 캐릭터 이동이 불가능한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화승총 타격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내 그래픽 품질 설정에 따라 바다의 그래픽이 다르게 표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잠재력 돌파 UI가 개편되었습니다.
- 돌파 대상 장비를 잠재력 돌파 창에 등록할 경우, 재료가 자동으로 등록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돌파 대상 장비를 잠재력 돌파 창에 등록했을 때, 가방에 재료가 없을 경우 돌파 창에서 재료 아이콘이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 잠재력 돌파 창에서 크론석 사용에 체크할 경우 가방에 보유하고 있는 크론석이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 잠재력 돌파 창 하단에서 해당 아이템 돌파 실패 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내용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크론석 에너지 부여의 명칭이 한계 돌파로 변경되었으며, 돌파 창의 한계 돌파 항목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한계 돌파 창에서는 각 에너지 별로 획득할 수 있는 추가 성능에 대한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펄 상점 판매 목록에서 NEW, SALE 등 표시가 된 아이템이 목록 상단에 위치하고 SOLD OUT 상품은 가장 아래에 위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아이템 구입 시, 펄 아이템 설명이 구입창에 가려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쿠폰북의 이펙트가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간헐적으로 특수 동작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특정 PC 환경에서 내 정보창의 초상화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크롭 모드 상태에서 지식 창 활성화 시, UI 위치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UI 편집에서 대화창 감추기 후 다시 UI 편집으로 돌아왔을 때, 감추었던 대화창 UI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에서 전체 초기화 버튼 클릭 시, 모든 설정이 초기화된다는 확인 메시지 창이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검색 창에서 기술 검색 후 원하는 기술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좌측 메인 기술 창에 해당 기술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내구도 경고 아이콘에서 가까운 수리 상인 NPC의 위치를 알려주는 버튼의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친구로 등록된 모험가가 로그인 혹은 로그아웃을 반복할 경우, 친구 목록 창의 스크롤이 지속적으로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애완동물 행동 명령 아이콘의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행동 명령 변경 전 색상 변경 후 색상

기민함

초록색

빨간색

신중함

빨간색

초록색

● 애완동물 줍기 시 간헐적으로 비정상적인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펄 상점에서 충전 버튼 클릭 시, 전체 화면 상태일 경우 전체 창 화면으로 변경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홍보가 ESC 메뉴의 키워드 차단 영향을 받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뷰티 앨범 모험가 갤러리에서 검색 시, 검색 조건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영상 가이드 창에서 영상 버튼 클릭 시, 자동으로 동영상이 재생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텃밭 근처에서 게임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옥타코어(8코어) 이상의 CPU를 보유한 PC 환경에서 게임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2017년 11월 3주차 업데이트 안내

 

캐릭터

● 다음 캐릭터가 자동 이동 중 점프 시, 자동 이동이 유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발키리, 쿠노이치, 닌자, 위자드, 위치
● 다음 캐릭터가 레모리아 장비 착용 시 그래픽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무사, 격투가, 워리어, 위자드
● 황실 요리 포장 중 특정 동작을 할 경우, 캐릭터가 손에 포장 상자를 들고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

● 카바로 갑옷의 목 부분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레인저

● 단명의 질풍 화살 발사 후, Q+A 또는 D+Shift 키 입력 시 극 : 단명의 질풍이 사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단명의 질풍' 기술을 이동하며 사용할 경우, 간헐적으로 회피 사격 기술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허수아비 가면 착용 시, 눈 부위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지 무게가 최대 소지 무게를 초과한 상태에서 울부짖는 야수 기술 사용 시, 효과음과 동작이 일치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주무기 기술 설명에 생명력/정신력 회복 관련 설명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화된 주무기 기술인 진 :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진 : 낙엽 베기, 진 : 벽력장, 진 : 붕격, 진 : 연속 차기, 진 : 회피 공격, 진 : 나무 오르기, 진 : 하늘 차기, 진 : 섬광, 진 : 섬광 봉 찌르기, 진 : 섬광 자세 돌리기, 진 : 공간 벼락, 진 : 즈려밟기, 진 : 할퀴기, 진 : 숨통 태우기, 진 : 사자후, 진 : 밀려오는 파도, 진 : 채찍 휘두르기, 진 : 발톱 올려치기, 진 : 땅의 벼락, 진 : 공포의 고동, 진 : 뻗어 차기
- 56레벨에 각성 무기 의뢰 완료 시, 주무기 기술 창에서 진 :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진 :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강화 전 기술을 최대 레벨까지 습득한 상태여야 합니다.
- 진 : 기술은 기존 주무기 기술보다 높은 피해량과 더 많은 타격 수를 보유한 기술입니다.

● 진 : 벽력장 기술의 PVP 피해량이 30.7%, 진 : 붕격 기술의 PVP 피해량이 34.07% 감소되었습니다.

 

 

발키리

● 강화된 주무기 기술인 진 :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진 : 발키리의 검술, 진 : 전진 검술, 진 : 질주 베기, 진 : 좌우 베기, 진 : 빛 가르기, 진 : 엘리언의 숨결, 진 : 단죄의 검, 진 : 방패 치기, 진 : 방패 던지기, 진 : 정의의 반격, 진 : 하늘 치기, 진 : 빛의 심판, 진 : 반격 태세, 진 : 날카로운 빛, 진 : 연속 차기, 진 : 날아 차기, 진 : 흐름 이단 날아 차기, 진 : 징벌, 진 : 거룩한 힘, 진 : 천상의 울림, 진 : 정의로운 돌진, 진 : 섬광 베기, 진 : 천상의 창, 진 : 찬란한 빛의 돌진, 진 : 극 정의로운 돌진
- 56레벨에 각성 무기 의뢰 완료 시, 주무기 기술 창에서 진 :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진 :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강화 전 기술을 최대 레벨까지 습득한 상태여야 합니다.
- 진 : 기술은 기존 주무기 기술보다 높은 피해량과 더 많은 타격 수를 보유한 기술입니다.
● 천상의 창 기술 설명에 슈퍼 아머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정의로운 돌진 기술 타격 성공 시, 신성력이 기재된 수치와 동일하게 회복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극 : 날카로운 빛 기술 설명에 말 탑승 시 효과 미적용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연속 차기 기술 설명 중 신성력 회복 문구가 1타격 성공 시에서 모든 타격 성공 시로 변경되었습니다.
● 반격 태세 기술 설명에 몬스터 타격 시 밀어냄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날아 차기, 흐름 : 이단 날아 차기 기술 설명 중 신성력 회복 수치가 타격당 회복 수치로 변경되었습니다.
● 날아 차기, 흐름 : 이단 날아 차기 기술 설명에 타격 성공 시 몬스터를 밀어냄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천상의 창 재사용 대기 시간 중 거룩한 창 기술 사용 직후 단죄의 검 사용 시, 세 번째 타격이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 전투에서 단죄의 검 기술 사용 시, 첫 타격에만 신성력이 소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거룩한 일격의 기술 설명에 타격 성공 시 몬스터를 끌어옴 문구가 제외되었습니다.

 

 

무사, 매화

● 진 : 개화 기술 사용 시, 개화 기술과 재사용 대기 시간이 공유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본검 기술 설명에 ‘사인검 상태에서 타격 성공 시 에어어택’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각성 무기 전투 상태에서 진 : 개화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 집요한 창날 II 기술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 벼락 V 기술 사용 후 간헐적으로 캐릭터 이동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전류 파동 기술이 지형의 고저차 영향을 덜 받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유령신부 의상 착용 시, 눈 그래픽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 대재앙 기술이 지형의 고저차 영향을 덜 받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쿠노이치, 닌자

● 수라도/사하륜 전투 상태에서 기술 슬롯으로 은신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은신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지 무게가 125% 초과 상태일 경우, 도깨비 걸움 기술을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사하륜 비전투 상태에서 기술 슬롯으로 은신 기술 사용 시, 사하륜을 등에 메고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요경탄, 경탄추, 살무 기술 사용 시 지구력이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 흑정령의 분노가 100% 이상일 때, 번뜩이는 살의 기술 사용 후 일도양단 기술 사용 시, 흑정령의 분노가 사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미스틱

● 일부 의상 착용 후 말 탑승 시, 의상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낙진 기술 이후 회심권 IV 기술 사용 후 간헐적으로 회심권 3타가 반복해서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야수의 영약 가공 시, 강고한 의지의 비약+사신의 비약+빛나는 경험의 비약으로 가공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이 연금을 통해 거인의 영약 가공이 불가하거나, 제작 재료 개수가 비정상적으로 소모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인의 영약 가공 시 필요한 재료보다 더 소모된 재료가 편지함을 통해 복구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지역 몬스터 처치 후 획득할 수 있는 일부 잡동사니 아이템의 무게가 0.10LT로 감소되었습니다.
- 이제 사냥 시 무게를 전보다 더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폐철광산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검은재로 뒤덮인 수정을 NPC 상점에 판매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영주, 성주에게 지급되는 다음 아이템에 최대 생명력 +100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은빛갈기마의 갑옷
- 푸른사자의 갑옷
- 황금독수리의 갑옷
- 아술라의 갑옷
- 아알의 갑옷
● 상자 아이템 개봉 시 표시되는 아이템 목록에 잠재력 돌파된 아이템은 잠재력 돌파 수치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크론 정식 사용 후 기운 회복제 사용 시, 기운 회복제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정 전 해당 현상으로 기운 회복제가 소모되신 모험가님께 편지함으로 사용하신 기운 회복제가 일괄 지급되었습니다.
● 영약 효과가 적용되는 상태에서 영약을 사용하지 않은 파티원이 파티 비약 사용 시, 영약을 사용한 캐릭터에게는 해당 파티 비약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명예로운 아르샤 랜시아 아이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나크 주술 봉인석 보상 꾸러미가 개선되었습니다.
- 페리도트 꽃잎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물의 정령석 파편을 획득할 확률이 상향되었습니다.
- 일정 확률로 숲의 진노를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나크의 귀장식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 거대한 창 NPC 위치 확인 시, 로나츠에게 안내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마르니의 돌 사용 가능 최대 레벨이 59에서 61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마르니의 돌 (바심족)
- 마르니의 돌 (바심족) II
- 마르니의 돌 (카드리)
- 마르니의 돌 (카드리) II
- 마르니의 돌 (사막 나가)
- 마르니의 돌 (사막 나가) II
- 마르니의 돌 (사막 포건)
- 마르니의 돌 (사막 포건) II
- 마르니의 돌 (가하즈 도적단)
- 마르니의 돌 (가하즈 도적단) II
● 장비 아이템의 설명이 보강되었습니다.
- 해당 장비의 적중, 회피, 피해감소 정보가 표시됩니다. 단, 세트 효과를 비롯한 추가 효과는 표시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표시되지 않던 숨겨진 능력치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템 설명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 장비 아이템의 설명이 보강되었습니다.
- 아이템의 방어력 정보 중 그동안 표시되지 않던 추가 회피력, 추가 피해 감소 효과 정보가 함께 표시됩니다.
- 표시되지 않은 능력치 중 몬스터 추가 공격력, 종족 추가 피해 정보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템 설명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 이 외에도 중복 표기된 일부 장비의 효과 및 요리, 비약류의 표기 방식이 보다 명확하게 개편될 예정입니다.

 

 

콘텐츠

● 가공 창에 아이템 등록 시, 더 이상 아이템을 등록할 수 없을 경우 창고 및 가방 창이 비활성화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가공 시 5개의 아이템을 등록한 뒤 하나의 아이템을 제외했을 때, 가공 창에서 정상적으로 제외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일부 지역에서 캐릭터 죽음 후 마을 부활하거나 거점전/점령전이 진행 중일 경우 접속 시, 가까운 마을로 이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거점전/점령전 중 [길드] 탑승물 코끼리, 중형/대형 공성탑에 탑승 중인 캐릭터가 타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화염탑, 신기전이 파괴된 자리에 다른 설치물을 설치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50레벨 이상 캐릭터가 흑정령과 대화 시 ‘사라진 바스티어’ 버튼이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돌에겐 자비없는 칭호 설명에 부자연스러운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목표형 도전과제 '[63레벨 달성] 경지에 도달하다'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도전과제 완료 시 카포티아 허리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고대의 푸투룸에게 마지막 타격을 입혔을 때 획득할 수 있는 칭호가 추가되었습니다.
- 푸투룸 처단자
- 마성의 눈빛
- 조류박사
- 벌거벗은
- 고대의 푸투룸을 소환한 길드 규모에 따라 획득되는 칭호가 다릅니다.
● 제왕 타르가르고에게 마지막 타격을 입혔을 때 '대식가' 칭호를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경기 규칙이 변경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의 경기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해당 경기 참가자에게 생명력 회복량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 아르샤의 창 경기 시간이 1/3 경과했을 때, 최대 생명력의 80% 이상으로는 생명력을 회복할 수 없으며 생명력 회복제와 생명력 회복 기술의 회복량이 80%로 감소합니다. 현재 생명력이 최대 생명력의 80% 이상일 경우, 80%를 초과하는 수치만큼 현재 생명력이 감소됩니다.
- 아르샤의 창 경기 시간이 2/3 경과했을 때, 최대 생명력의 50% 이상으로는 생명력을 회복할 수 없으며 생명력 회복제의 생명력 회복 기술의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현재 생명력이 최대 생명력의 50% 이상일 경우, 50%를 초과하는 수치만큼 현재 생명력이 감소됩니다.

● 해안가에서 간헐적으로 자동 낚시를 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애완동물의 움직임이 보다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간헐적으로 몬스터가 비정상적으로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화염탑, 신기전이 비정상적으로 파괴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거점전 성채 건설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황실 경매장 아이템 중 [닌자] 명예로운 아르샤 수라도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애완동물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자동 낚시 진행 중 낚시가 중단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몬스터

● 발렌시아 지역에 신규 길드 레이드 우두머리 ‘고대의 푸투룸’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추가된 우두머리 토벌 길드 임무 진행 시 고대의 푸투룸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만샤움 나크의 창 파괴 시 동작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몬스터를 처치하더라도 마르니의 돌의 표본이 수집되지 않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단독] 나크 주술 봉인석' 의뢰 진행 중 나크 브뤼시카가 방어력 증가 기술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하스라 고대 유적 초입부에 몬스터가 추가 배치되었습니다.
● 하스라 고대 유적 몬스터 쿠쿠리, 발텐, 카몰의 원거리 공격 거리가 감소되었습니다.
● 하스라 고대 유적 몬스터 쿠쿠리, 카몰의 이동 속도가 좀 더 빠르게 수정되었습니다.
● 투구족 지하 광산에 몬스터 개체 수가 크게 증가되었습니다.
● 초승달 신전에 몬스터가 추가 배치되었습니다.
● 초승달 신전의 아르고스 유물 보관소의 위치가 벽쪽에 더 가깝게 수정되었으며, 생명력이 증가되었습니다.
● 모든 몬스터의 방어력이 1 ~5 감소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흑정령과의 대화에서 의뢰 목록에 필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흑정령을 소환하여 의뢰 버튼을 누르면 전체 의뢰 / 메인 의뢰 / 추천 의뢰 / 반복 의뢰 중 하나를 선택해 원하는 의뢰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본값은 메인 의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의뢰 창에서 모든 메인 의뢰의 아이콘이 흑정령 아이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소산족 토벌 흑정령 의뢰를 55레벨 이상 캐릭터만 수락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잠재력이 더 좋은 무기' 의뢰 완료 시 선택 보상으로 무기에 전이할 수 있는 녹색 등급 마력의 수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차 제작] 플롱도르의 거위 요정' 의뢰를 수락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 무기 의뢰를 완료해야 다음 의뢰를 수락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전투 승급] 메디아의 삼총사
- [전투 승급] 심기 불편한 해달
● '작고 파랗고 강한 것' 의뢰 완료 목표 설명과 대화 내용 중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벨리아 낚시꾼의 비밀 의뢰'의 수주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 메디아를 준비하며 의뢰 완료 또는 53레벨 이상 캐릭터로 수주할 수 있습니다.
● 메디아 지역 메인 의뢰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다음 의뢰의 수락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메디아 지역 메인 의뢰를 완료해야 다음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흥겨운 잔치의 활력소
- 쿠샤 마을의 개척자
- 항상 먹을 것을 두고 가는 사람
- 묘한 기운의 야만족 그림
- 대장간 전쟁
- 백금으로 더 단단하게
- 피난민 마을에 지원 요청
- 더 좋은 무기를 만들고 싶어
- 아수라장
- 추출장의 일꾼들
- 사랑에 빠진 사슴
- 도착하지 않는 짐마차
- 갈기족이 귀찮은 이유
- 올 때가 됐는데..
- 급한 대로 그거라도 써야
- 난처한 부탁
- [반복] 쓸만한 잡동사니
- [반복] 보기만 해도 징그러운 녀석
- [반복] 어차피 죽은 녀석들
- 깨어난 고대 유적, 소식 없는 탐사대
- 메디아 극단, 소라 껍질 #1
● '알티노바의 지도자' 의뢰 완료 보상에 네루나 셴 NPC의 친밀도가 추가되었습니다.
● '빛을 잃은 바우트 석판' 의뢰 완료 시, 발크스의 조언 의뢰를 수락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일] 교란 작전' 의뢰 수주 및 완료가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란다 능선 I' 의뢰의 길찾기가 모래알 바자르로 안내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인간을 공격하는 트롤' 의뢰 진행 중, 트롤주술사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의뢰 진행 지역 표시가 개선되었습니다.
● '[단독] 나크 주술 봉인석' 의뢰의 수행 지역 중 칼페온 지역의 위치가 수정되었습니다.
● '[단독] 나크 주술 봉인석' 의뢰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전투 경험치의 양이 증가되었습니다.
● 신규 길드 임무가 추가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토벌] 아르고스 사우닐 토벌작전
- [우두머리 토벌] 사막 나가 토벌작전
- [우두머리 토벌] 사막 포건 토벌작전
- 해당 임무는 길드 규모에 맞는 의뢰만 수락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임무 완료 시 [길드] 고대의 푸투룸 소환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잇습니다.
● 다음 의뢰를 더 이상 수락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통쾌한 복수
- 나도 들키면 안 돼!
- 시장의 골칫거리
- 시장 손님들을 지켜줘
● 레마 섬의 딕치 보른에게 전문 항해사을 획득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NPC와의 친밀도가 1000 이상일 때, 항해 레벨 전문 1 이상인 캐릭터로 숙련 항해사 계약서를 소지하고 있다면 해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에페리아 항구마을의 필라베르토 팔라시에게 전문 뱃사공을 획득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NPC와의 친밀도가 1000 이상일 때, 항해 레벨 전문 1 이상인 캐릭터가 숙련 뱃사공 계약서를 소지하고 있다면 해당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올비아 마을 척 로리에게서 수주할 수 있었던 수렵 의뢰 '사라진 저명한 사냥꾼' 의뢰가 삭제되었습니다.
● 검은 장막의 무기를 다시 상자로 가공할 수 있게 해주는 '검은 장막의 무기 교체'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일주일에 한 번 수주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받은 검은 무쇠와 검은 장막의 무기를 함께 가열 시 검은 장막의 무기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반복] 투구 파괴자!' 의뢰 보상인 투구 파괴자의 인장 개수가 6개로 상향되었습니다.
● '[반복] 주술 파괴!' 의뢰 보상인 부패의 인장 개수가 7개로 상향되었습니다.
● 메디아 지역 메인 의뢰인 '칠흑 추적자' 의뢰 보상에 야생의 정령석이 추가되었습니다.
- 야생의 정령석은 거래소에 판매 불가능한 정력석으로, 연금석 부위에 장착 가능하며 사용 시 공격력과 적중력이 증가합니다.
● 메디아와 발렌시아 일부 메인 의뢰 보상에 부드러운 우유빵이 추가되었습니다.
- 부드러운 우유빵은 사용 시 건강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호수 관리인 타타르' 의뢰 보상에 10만 은화가 추가되었습니다.
● '정신 번쩍 비약(?)' 의뢰 요약 설명에 의뢰 완료에 필요한 힌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코크로 석실' 의뢰 요약 설명에 발렌시아 성 위치와 관련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특정 의뢰를 완료하지 않아도 친밀도가 일정 이상일 경우 NPC 로나민에게서 이아나로스 정령과 만나는 방법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지식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페리나
- 밀든의 사냥일지 – 페리카&페리나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주거지 설치물 중 액자의 그림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여우, 늑대, 사자 몬스터에게 피격 시, 피 효과가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 주민 NPC와 상호작용 시, 카메라의 위치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을 뛰어다니는 꼬마 NPC가 잠시 휴식을 위해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 의뢰 완료 후 일부 스토리 컷신을 다시 볼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서부 경비캠프의 무역 관리 NPC 루크와의 대화 조건이 제거되었습니다.
● 폐철광산의 호리오 티냐 NPC가 간헐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돌격용사 칭호 적용 중인 캐릭터가 죽음 후 부활 시, 자신에게 칭호의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신성대학에 발키리의 전설 의뢰 관련 동상들이 사라진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일부 오브젝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지역에서 물이 유입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장비 창 하단의 공격력, 각성무기 공격력, 방어력의 (?) 표시에 마우스 오버 시 상세한 수치가 표기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의뢰 받은 일 창을 스티커 UI로 설정 후 의뢰 클릭 시, 상세 설명 창이 스티커 UI 창과 떨어져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을 때, 장바구니 탭에 이펙트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친구 창의 스크롤 길이가 비정상적으로 길게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로 +15 돌파 성공 시, 돌파창의 장비가 초기화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 시 장비 등록 후 재료가 자동으로 등록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장신구 잠재력 돌파 성공 시, 돌파 창이 초기화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염색 창에 장비 전체 염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장비 선택 후 해당 기능을 체크하면 선택한 장비의 모든 부위가 선택한 색상으로 염색됩니다.
● ESC 메뉴의 거래소 창 하단에 거래소 이용 방법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최대 소지 무게 초과 경고 아이콘의 설명이 보다 직관적이고 상세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신규 ESC 메뉴 창 – 내 메뉴 편집 항목에 캐릭터 선택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ESC 메뉴 창의 추천 콘텐츠가 소셜 액션에서 메모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신규 ESC 메뉴에서 단축키 아이콘이 키보드 전체 모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월드맵에서 메인 의뢰의 진행 지역 표시가 노란색으로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일꾼 목록에서 일꾼 개별 회복 시, 행동력 회복 아이템 창이 일꾼의 행동력을 가리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양 또는 사막으로 진입할 때, 미니맵 창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지형 표시가 공중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대화창에서 파티, 일꾼 관련 메시지가 개인 아이템 시스템 메시지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죽음 후 즉시 부활을 선택하여 부활 아이템 구입 창이 뜰 때, 부활 아이템 구매 후 부활하면 경험치가 복구된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017년 11월 4주차 업데이트 안내

 

캐릭터

● 다음 캐릭터가 보조 무기를 착용한 상태에서 낚싯대 사용 시, 보조 무기가 등 뒤에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금수랑, 다크나이트
● 캐릭터의 소환수 공격으로 신기전, 화염탑, 목책, 목책문 및 탑승물 타격 시, 피해량이 기본 피해량보다 높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환수 공격은 흑랑이나 복혼분신 외에도 소서러의 어둠의 칼날, 카르티안의 수호(흑정령의 분노 100%), 위자드/위치의 고르,테트/마그, 아네의 흐름류 기술, 다크나이트의 향기로운 덫, 베디르의 함정 등이 모두 포함됩니다.

 

 

워리어

● 진 : 회전 가르기, 진 : 질주 베기 기술의 이펙트가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산양마녀 의상 착용 후 자신감 소셜 액션 시, 가슴 부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심화 기술 사용 중, 진 : 긴밤 지르기 기술이 즉시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공포의 군림자 기술 설명에 마상 전투 상태에서는 생명력 회복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공포의 군림자 기술을 마상 전투에서 사용할 경우, 기술 설명과 상이하게 투지가 회복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빠밤빠밤 잠수복 착용 시 간헐적으로 상체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노엘 모자 장착 시 순록의 뿔이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흑랑 탑승 상태에서는 사자후 기술 마지막 타격에 기술 특화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랜시아 전투 대기 상태에서 가슴 부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 강화된 주무기 기술인 진 :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진 : 지진, 진 : 유성 낙하, 진 : 화염구, 진 : 벼락, 진 : 잔류 번개, 진 : 번개 사슬, 진 : 번개 폭풍, 진 : 빙결, 진 : 차가운 안개, 진 : 눈보라, 진 : 다중 마법 화살, 진 : 응축된 마법 화살, 진 : 화염구 폭발, 진 : 단검 찌르기, 진 : 지면의 응답, 진 : 지팡이 공격
- 56레벨에 각성 무기 의뢰 완료 시, 주무기 기술 창에서 진 :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진 :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강화 전 기술을 최대 레벨까지 습득한 상태여야 합니다.
- 진 : 기술은 기존 주무기 기술보다 높은 피해량과 더 많은 타격 수를 보유한 기술입니다.
● 극 : 눈보라 기술을 마상 전투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극 : 눈보라 기술 설명 중 타격 수가 실제와 상이하게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986% x 7 → 986% x 12, 최대 3타격
● 단검 찌르기 기술 설명에 타격 성공 시 몬스터를 밀어낸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단검 찌르기 기술 설명에서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 되지 않는다는 문구가 제외되었습니다.
● 잔류 번개 기술 사용 시 마지막 타격에 시전 속도, 공격 속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 전투 상태에서 눈보라 기술 사용 시, 이펙트 지속 시간이 기술 적용 시간과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전방으로 이동 중 지팡이에서 각성 무기로 무기를 전환했을 때, 간헐적으로 각성 무기 기술이 늦게 발동되거나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방으로 이동하며 지팡이에서 아드혼/고드혼으로 전환 시, 기존과 다르게 전방으로 공격하는 동작을 하며 전투 상태로 전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각성 : 데네브의 아드혼/각성 : 로드레드의 고드혼 기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동 변환 시 전방 가드 상태 → 전방 이동 변환 시 전방 가드 상태

 

 

위자드

● 대재앙 기술 사용 시, 자동으로 사용되는 흐름 : 불꽃숨결 마그 기술의 피해 범위가 대재앙 기술의 피해 범위와 동일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수막 폭렬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연계 시, 기존보다 0.2초가량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업데이트 이전 다른 기술로 연계가 어려웠던 부분이 개선됩니다.

 

 

격투가, 미스틱

● 말에 탑승한 상태에서 여행자의 지도 사용 시, 의상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펄 상점 내 기본 동작이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 모든 장비 아이템 설명에 그동안 공개되지 않던 추가 피해 관련 정보가 함께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녹색, 파란 등급 각성 무기의 추가 피해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녹색, 파란 등급 각성 무기의 추가 피해 효과가 상향되었습니다.
● +6 이상 단델리온 무기에 인간족 추가 피해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 수치에 따라 최소 1 ~ 최대 5의 인간족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 장비 아이템 설명에서 상단에 표시되는 수치와 중복되는 아이템 효과 설명이 제거되었습니다.
● 마력이 담긴 씨앗 아이템 설명에 그믐달 울타리와 관련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비한 씨앗이 가방 한 개 슬롯에 중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미 가방에서 여러 슬롯을 차지하고 있는 경우 창고 등에 맡긴 뒤 다시 찾으면 하나의 슬롯으로 중첩됩니다.
- 단, 신비한 작물 씨앗, 신비한 균사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 다음 아이템에 길드 홍보 기능과 관련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은빛갈기마의 왕관
- 푸른사자의 왕관
- 황금독수리의 왕관
- 아술라의 왕관
- 아알의 왕관
● 다음 아이템의 효과 설명이 명확하게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템 이름 표기가 개선된 아이템 효과

암살자의 비약

백어택 피해량 +10%

치명적인 암살자의 비약

백어택 피해량 +15%

간파의 비약

치명타 피해량 +10%

날카로운 간파의 비약

치명타 피해량 +15%

의지의 비약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 -7.5%

강고한 의지의 비약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 -10%

학살자의 비약

다운어택 피해량 +10%

잔혹한 학살자의 비약

다운어택 피해량 +15%

하늘의 비약

에어어택 피해량 +10%

무자비한 하늘의 비약

에어어택 피해량 +15%

거인의 영약

모든 특수 공격 추가 피해 +8%

순도 높은 블랙스톤

모든 공격력 +500 or 모든 피해 감소 +1000

(바삭한) 전갈 구이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 -5%

(큼직한) 정글의 왕 햄버그

치명타 피해량 +5%

(담백한) 무지개 양송이 치즈구이

백어택 피해량 +5%

(특제) 발렌시아 정식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 -6%

(특제) 카마실비아 정식

백어택 피해량 +5%

심해의 비약

백어택 피해량 +10%, 다운어택 피해량 +10%,

에어어택 피해량 +10%

● 해물을 곁들인 크론 정식 효과 중 요리/연금 시간 감소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 0.3초 감소 → 0.5초 감소
● 말, 낙타 장비 아이템 효과 중 최대 생명력 증가 효과가 300%가량 상향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의 거래소 등록 가능 금액이 상향되었습니다.
- 신록의 영약, 야수의 영약, 거인의 영약, 해물을 곁들인 크론 정식, 간편한 차림의 크론 정식, 별미가 가득한 크론 정식
● 영약을 제작할 수 있는 조합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영약 조합 방법(간이 연금)

야수의 영약

[혼합] 경험-사신 비약 1개 + [혼합] 신속-바람-주문 비약 1개 + 저무는 달의 눈물 1개

[혼합] 경험-사신 비약 1개 + [혼합] 가시-방어 비약 1개 + 저무는 달의 눈물 1개

신록의 영약

[혼합] 세월-조련 비약 1개 + [혼합] 가시-방어 비약 1개 + 저무는 달의 눈물 1개

[혼합] 세월-조련 비약 1개 + [혼합] 신속-바람-주문 비약 1개 + 저무는 달의 눈물 1개

거인의 영약

[혼합] 인간사냥-분노 비약 1개 + [혼합] 신속-바람-주문 비약 1개 + 저무는 달의 눈물 1개

[혼합] 인간사냥-분노 비약 1개 + [혼합] 가시-방어 비약 1개 + 저무는 달의 눈물 1개

● 영약 버프 효과가 적용 중인 캐릭터로 파티 비약 사용 시, 파티원에게 파티 비약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단, 파티 비약의 효과는 사용한 캐릭터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카포티아 허리띠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신규 아이템 ‘새 고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새 고기는 갈매기 수렵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닭고기와 동일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수렵 의뢰용 아이템 ‘대왕 불곰 유인용 덫’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의뢰 중 ‘위험한 함정수사 준비’ 완료 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바레미 섬에서 해당 아이템을 설치하면 수렵용 몬스터 대왕 불곰을 불러낼 수 있습니다.
● 그믐달 야영보관함이 추가되었습니다.
- 그믐달 야영보관함은 그믐달 관리자에게서 250만 은화에 구입할 수 있으며, 개봉 시 1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믐달 야영보관함을 야영지에 장착하면 16칸의 야영지 창고를 활성화할 수 있으며 200LT까지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 그믐달 야영보관함은 나파르트 야영보관함과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그믐달 야영보관함의 사용 기한이 만료되면 기존에 보관된 아이템은 찾을 수 있지만, 새롭게 아이템을 보관할 수는 없습니다.

 

 

콘텐츠

● 해양 채집물 채집 시, 요정의 가루가 획득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채집물을 호미 또는 맨손으로 1회 채집 시, 여러 종류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수풀, 덤불, 관목, 야생 약초
● 1~8 세대 말의 최대 생명력이 말의 세대와 종류에 따라 200% ~ 300% 가량 증가되었습니다.
● 환상마의 최대 생명력이 종류에 따라 300 ~ 400% 증가되었습니다.
● 환상마 아두아나트의 방어력이 8세대 말보다 150% 높게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환상마 디네의 방어력이 8세대 말보다 225% 높게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환상마 디네의 고유 기술인 ‘가호의 대지’에 30초간 모든 공격력 증가 +1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환상마 디네의 고유 기술인 ‘생명의 대지’ 재사용 대기 시간과 회복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재사용 대기 시간 5분

재사용 대기 시간 3분

30초간 3초마다 생명력 +200,

정신력(투지, 신성력) +100

30초간 3초마다 생명력 +300,

정신력(투지, 신성력) +300

● 1~ 8 세대 말의 마시장 등록 가격, 황실 납품 가격, 판매 가격이 세대와 습득한 기술 및 레벨에 따라 최대 50% 상승되었습니다.
● 환상마의 마시장 등록 가격, 황실 납품 가격, 판매 가격이 습득한 기술 및 레벨에 따라 최대 20% 상승되었습니다.
● 길드 결전 예약에 성공한 가문은 일정 시간 길드 결전을 다시 예약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점령전 목책, 목책문의 내구도가 20% 감소되었습니다.
● 도전과제 완료 보상으로 획득한 쿠폰을 펄 상점에서 바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개량된 녹색 등급 아이템 등 돌파 유형이 선택형인 일부 아이템의 잠재력 돌파 유형을 선택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신규 칭호가 추가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최고의 수렵꾼
- 신규 수렵 스토리 의뢰인 ‘귀환, 전설의 계승…수렵의 서막’ 의뢰 완료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바윗돌 초소 NPC 체나나에게 길 찾기가 정상적으로 안내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연못 부근에 바리케이드를 설치할 수 있는 영역이 추가되었습니다.
● 탑승물에 무역품을 소지하고 있을 경우, 고고학자의 지도로 이동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프리미엄 캐릭터로는 길드 결전에 참여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배에 탑승한 상태로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기술 적용이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아이템 거래소에서 아이템 조회 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 판매 시 탑승물이 비정상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공물마차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소산 주둔지 외곽 성벽 위의 몬스터 배치가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 전보다 몬스터에게 공격 받지 않는 지역을 보다 수월하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 마고리아 유령선의 내구도가 기존 대비 95% 감소되었습니다.
● 마고리아 유령선이 마고리아의 망령을 불러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해역의 섬에 신규 수렵 의뢰를 위한 수렵 몬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너구리, 족제비, 갈매기, 작은 뭉퉁 고래, 악동 너구리, 늑대 우두머리, 대왕 불곰
- 작은 뭉퉁 고래는 의뢰 전용 수렵 몬스터로, 별도의 처치 보상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대왕 불곰은 의뢰로 획득할 수 있는 대왕 불곰 유인용 덫을 사용해야만 출현합니다.

 

 

의뢰, 지식

● 모래알 바자르 가구상인 제르제스에게서 수주할 수 있는 다음 배달 의뢰의 수락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 순례자의 물그릇 : '특별한 부탁' 의뢰를 진행 중이거나 '특별한 부탁', '원래의 모습으로' 의뢰를 완료했을 때 사마야 NPC에게 수락 가능
- 발렌시아풍 딱총나무 책장 : '특별한 부탁' 의뢰를 진행 중이거나 '특별한 부탁',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의뢰를 완료했을 때 마르자나 NPC에게 수락 가능
- 메디아풍 편백나무 왕실 식탁 : '특별한 부탁' 의뢰를 진행 중이거나 '특별한 부탁', '죽마오구로부터의 답장' 의뢰를 완료했을 때 사르마 아닌 NPC에게 수락 가능
● 카마실비아 지역에 가구 소품 '카마실브 화분 장식'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Part II 메인 의뢰인 '카마실브의 중심' 의뢰를 완료한 58레벨 이상 캐릭터로 흑정령에게서 연속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카마실브의 수호자
- 정령에게 사랑받는 자
- 멀고 먼 수호자의 길
- 어린 카마실브를 기르는 법
- 특별한 화분이 필요해
- 모든 준비는 끝났다
- 카마실브의 선택
- 카마실브의 가지
- 어린 카마실브에게 축복을
● 발레노스 군도에 수렵 스토리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일일] 사냥꾼의 명예' 의뢰를 완료한 45레벨 이상 캐릭터로 척 로리에게서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사라진 저명한 사냥꾼
- 로바우의 행방에 대하여
- 출항, 수렵의 길
- 루이바노 섬의 족제비
- 앙쥬 섬으로 향한 로바우
- 너구리 소탕, 로바우 단서 찾기
- 앙쥬 섬의 악동
- 마르카 섬을 향하여
- 생선을 집어가는 여우
- 여우보다 강한 그 녀석
- 계속되는 항해
- 인버넨 섬의 야생동물들
- 늑대 삼형제
- 늑대의 왕
- 갈매기 섬 오르프스를 향하여
- 새총 발사!
- 해역을 어지럽히는 뭉퉁 고래
- 바레미 섬의 표식
- 로바우의 흔적, 그 끝
- 마지막 일지
- 위험한 함정수사 준비
- 군도의 강적, 대왕 불곰 처치
- 귀환, 전설의 계승…수렵의 서막
● 다음 생활 의뢰의 완료 보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완료 시 개량된 채집 도구를 획득할 수 있으며, 기운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 생산활동 시작하기
- 목재 전문가 씰루스
- 우선 여우 고기부터
- 봉골레 마음 훔치기
- 경비캠프의 일꾼들
- 배고픈 병사에게 줄 간식
- 위험한 병사들
- 철광석이 풍부한 남자?
● '[가공] 최고의 가죽' 의뢰 달성 조건이 보다 상세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낚시꾼의 자존심' 의뢰 요약 중 부자연스러운 부분과 실제와 상이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를 진행 중일 경우 에다나의 석판과 대화하여 고대인의 석실로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시 그곳으로..
- 위대한 유산
● 의뢰 진행 중 에다나의 수호자가 있는 고대인의 석실로 이동한 경우, 일부 콘텐츠와 기능을 이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전장, 야만의 균열 등 캐릭터 위치가 이동되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탈출, 캐릭터 재접속 시 고대인의 석실로 이동하기 전의 위치로 되돌아 갑니다
● NPC를 데리고 가는 종류의 의뢰 개선을 위해 해당 의뢰를 일시적으로 수주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라메다 섬 북서 방향 무인도에 표류 중인 NPC 바만의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바르한 관문에 전투 중인 켄타우로스 NPC가 추가되었습니다.
● 갤리선, 범선, 호위선의 함포 공격 시 피 효과가 표현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대도시 마을 로딩 속도가 개선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촛불 오브젝트 그래픽이 깨져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일부 오브젝트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물이 아닌 일부 지형에서 캐릭터가 수영하는 동작을 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펄 상점 장바구니 항목 하단에 있는 ‘닫기’ 버튼이 제거되었습니다.
● 월드맵에서는 시스템 메시지 창에 표시되는 새로 얻은 지식의 설명이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 수치가 +15 이상인 장비 아이템 강제 돌파 시, 하단에 표시되는 문구가 실제 사용되는 재료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방어구 잠재력 돌파 시, 안전 강화가 +5까지 가능하다는 설명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ESC 메뉴의 무역 정보창이 개선되었습니다.
- 황실 납품 중인 무역품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아이콘 배치가 수정되었습니다.
- 무역 정보에 표시되는 무역품을 이름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무역품 구입 창에 황실 납품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의뢰 필터 중 첫 번째 버튼에 모든 의뢰라는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초상화 촬영 시 내 정보 및 게임 종료 창의 초상화가 변경된다는 메시지 창이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정보 중 보급관 직책과 일반 직책의 아이콘이 서로 바뀌어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받은 일 창을 스티커 UI로 설정 후 의뢰 클릭 시, 상세 설명 창이 스티커 UI 창과 떨어져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성채 부속 건물 타격 시 디버프 아이콘이 잘못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ESC메뉴에 드롭 아이템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드롭 아이템 정보에서는 일부 사냥터에서 드롭으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길드가 없는 모험가님에게 길드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련의 제단 시스템 메시지에 출력되는 특수 문자 '「 」'가 '[ ]'로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시 뷰티 앨범의 커스터마이징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영지 창고에 보관한 아이템이 존재하는 캐릭터는 삭제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지형이 로딩되지 않은 곳에 진입했을 때, 캐릭터의 움직임이 멈추지 않고 움직일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로딩이 안 된 지형으로 진입 및 이동 할 수는 없습니다.
● 대화 입력 창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설치 모드 시, 화면을 회전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염색 창에서 갑옷의 염색 부위 선택 시, 무기가 사라지고 이전에 설정한 자세가 그대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게임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윈도우 64비트 8코어(옥타코어) CPU에서 게임 진입시 강제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애완동물 교환 시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17년 11월 5주차 업데이트 안내

 

캐릭터

● 캐릭터가 낚싯대, 화승총 등 주무기 슬롯에 무기가 아닌 아이템을 착용하고 있어라도 캐릭터 선택창에서는 기본 무기로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시원한 생맥주, [이벤트] 시원한 흑맥주 사용 시 캐릭터가 마시는 동작 이후로 취하는 동작을 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캐릭터가 흑정령의 수련을 진행할 때, 보조무기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사, 매화, 닌자, 쿠노이치
● 아네모스 의상의 팔 부분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쿠노이치, 금수랑
● 패시브 기술 설명 하단에 빈 공간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

● 진 : 지면 강타 기술의 타격이 매끄럽게 연결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레인저

● 정령검 전투 상태에서 좌우 기본 공격 시, 몬스터 상대로 무적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정령검 전투 상태에서 넉다운된 후 회피 이동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단명의 질풍 기술 사용 도중 바람 걸음 기술 사용 시, 좌우 바람 걸음 속도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장궁 비전투 상태에서 진 : 돌진 차기 기술이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다스트론 의상 중 신발만 착용했을 때 무릎 아래쪽 피부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탄투 철장갑포 외형만 착용했을 때, 철장갑포 안쪽 피부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소검 전투 상태에서 전방 이동 중 비전투 상태로 전환할 때, 이동을 멈추면 전투 상태가 유지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고동치는 공간 기술 및 붕격 찌르기 기술 사용 후 진 : 즈려밟기 기술을 조작키를 사용해 연계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늘봉 비전투 상태에서 진 : 나무 오르기 기술이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늘봉 비전투 상태에서 진 : 나무 오르기 기술 사용 시, 소검 전투 상태로 전환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한 진 : 발톱 올려치기 기술의 PVP 타격 수가 2타격 감소되었습니다.
● 흑랑 : 발톱 올려치기 I ~ V 기술에 치명타 확률 +2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진 : 발톱 올려치기의 타격 개체 수가 5개체에서 10개체로 변경되었습니다.

 

 

무사, 매화

● 무사의 혼/화선곡주 기술 사용 후 울타리, 성채(지휘소), 부속 건물 설치 시 무기에서 기술의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 : 개화 기술을 기술 슬롯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진 : 개화 기술 설명 중 ‘조작키로 개화 사용 시 선행 동작 없이 자동 발동’ 문구가 제외되었습니다.

 

 

무사

● 진 : 본검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이동 중 무신도를 도검으로 전환할 경우, 타격 피해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신도 전투 상태에서 개화 기술 사용 시 무신도 전투 상태가 유지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 : 옹추 가르기 습득 후 흐름 : 옹추 가르기 사용 시,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 커스터마이징 창에서 눈썹 부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커스터마이징 창에서 표정 보기 이후 공격 동작 보기 시, 이전 표정이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위자드

● 마상 전투 상태에서 진 : 눈보라 기술이 매끄럽게 사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위치

● 에페리아 해상단 단검 착용 시 무기를 들고 있는 모습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 전력 질주 중 냉정한 광기 기술 사용 직후 용암지대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냉정한 광기 기술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탐구자의 운명 모자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막 폭렬 II, III, IV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자연스럽게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쿠노이치, 닌자

● 소검 전투 상태에서 전방 이동 및 전력 질주 중 ‘원활한 이동을 위해 Tab 키를 눌러 비전투 자세로 전환하세요’ 안내 문구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엇습니다.

 

 

닌자

● 레모리아 갑옷 착용 시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강화된 주무기 기술인 진 :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진 : 태도 수련, 진 : 흉터 가르기, 진 : 급습, 진 : 드러난 비수, 진 : 비장의 무기, 진 : 암흑탄, 진 : 솟구치는 어둠, 진 : 공습, 진 : 베디르의 광기, 진 : 기울어진 균형, 진 : 스며드는 어둠, 진 : 할퀴는 광기, 진 : 흐름 할퀴는 광기, 진 : 반복되는 말살, 진 : 집행, 진 : 찰나의 틈, 진 : 카마실비아의 참, 진 : 운명의 수레바퀴, 진 : 칠흑의 잿더미, 진 : 타락하는 대지, 진 : 야상곡
- 56레벨에 각성 무기 의뢰 완료 시, 주무기 기술 창에서 진 :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진 :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강화 전 기술을 최대 레벨까지 습득한 상태여야 합니다.
- 진 : 기술은 기존 주무기 기술보다 높은 피해량과 더 많은 타격 수를 보유한 기술입니다.
● 흐름 : 처형 기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모든 피해는 집행 기술의 피해량 x3 적용 → 모든 피해는 집행 기술의 피해량 적용, 타격수 +1 적용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피해량 감소 및 효과 미적용 문구가 삭제되었습니다.

● 진 : 칠흑의 잿더미 기술의 PVP 피해량이 20.05%, 진 : 운명의 수레바퀴 기술의 PVP 피해량이 18.1% 감소되었습니다.

 

 

격투가, 미스틱

● 마루오름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공중에서 전방 가드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강화된 주무기 기술인 진 :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진 : 강권, 진 : 진공 강타, 진 : 삼연각, 진 : 금강, 진 : 초전박살, 진 : 호미걸이, 진 : 역사, 진 : 태백 차기, 진 : 드러낸 발톱, 진 : 거대한 진노, 진 : 낭아신장, 진 : 등각, 진 : 묵직한 압박, 진 : 마루오름, 진 : 무릎 망치, 진 : 바위 깨기, 진 : 진공 회축, 진 : 나락 붕추, 진 : 호포, 진 : 권무, 진 : 아랑포식, 진 : 붉은 송곳니, 진 : 폭렬 강타, 진 : 경파산
- 56레벨에 각성 무기 의뢰 완료 시, 주무기 기술 창에서 진 :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진 :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강화 전 기술을 최대 레벨까지 습득한 상태여야 합니다.
- 진 : 기술은 기존 주무기 기술보다 높은 피해량과 더 많은 타격 수를 보유한 기술입니다.
● 거대한 진노 기술 설명에 다운 어택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투혼의 조각을 소모하여 흐름 : 바위 깨기 기술을 사용할 때 피해량이 증가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동 중 전투 상태에서 비전투 상태로 자유롭게 전환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권 기술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빠른 제자리 공격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투지 회복 → 빠른 제자리 공격 1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투지 회복
● 진공 강타 추가 타격 성공 시 투지 회복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56레벨에 투신갑 수련 I 기술을 배운 상태에서 점프 공격 피해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권갑 전투 상태에서 진공 강타 기술 추가 타격 시, 넉백/밀어냄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나락화 무기, 의상 세트 착용 시 장갑과 투신갑 외형이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세렌디아 정복 착용 시 소매 부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강화된 주무기 기술인 진 :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진 : 강권, 진 : 진공 강타, 진 : 삼연각, 진 : 금강, 진 : 나락 붕추, 진 : 칠진각, 진 : 호미걸이, 진 : 역사, 진 : 드러낸 발톱, 진 : 초호장, 진 : 초열, 진 : 빗장 치기, 진 : 늑골 차기, 진 : 진공 회축, 진 : 등각, 진 : 마루오름, 진 : 호포, 진 : 거대한 진노, 진 : 권무, 진 : 초전박살, 진 : 속박
- 56레벨에 각성 무기 의뢰 완료 시, 주무기 기술 창에서 진 :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진 :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강화 전 기술을 최대 레벨까지 습득한 상태여야 합니다.
- 진 : 기술은 기존 주무기 기술보다 높은 피해량과 더 많은 타격 수를 보유한 기술입니다.
● 권무 기술 설명 중 마지막 타격 피해의 타격 수 관련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지막 타격 피해 x 4 → 마지막 타격 피해 x1, 최대 4타격
- 실제 피해량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 빗장 치기 기술 설명에 방어력 감소 효과가 적용되는 타격 수가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 전투에서 호포 기술 사용 시 넉다운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러낸 발톱 기술 설명에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치명타 효과 미적용’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흐름 : 초전박살 기술 설명에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적중률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금강, 흐름 : 초열 기술에 몬스터 타격 성공 시 밀어냄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한 진 : 호포 기술의 PVP 피해량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정상적인 피해량은 점검 전 피해량보다 40.33% 감소된 수치입니다.
●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한 진 : 호포 기술의 생명력 회복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하이델 잡화상인 NPC 라라가 구매할 수 없는 아이템을 판매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라라가 해당 아이템 대신 랜턴을 다시 판매합니다.
● 준마의 기술, 기품 훈련에 사용되는 다음 아이템에 환상마 종류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돌꼬리 여물, 흉포한 야수의 내단, 무지개 보석과일, 바람결 소라해초
- 사용처 : 준마 훈련 (기술) → 사용처 : 준마 훈련 – 기술(아두아나트)
- 사용처 : 준마 훈련 (기품) → 사용처 : 준마 훈련 – 기품(디네)
● 흔적류 아이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혼돈의 흔적, 기억의 흔적 아이템 설명에 발굴 위치가 추가되었습니다.
- 죽음의 흔적 아이템 설명에 발굴로 획득할 수 있다는 내용이 제외되었습니다.
- 모든 흔적류 아이템 설명에 자세한 내용은 제작 노트에서 확인 가능하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렵꾼의 증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일 수렵 의뢰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증표를 모아 화승총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전투] 트리나 파괴도끼를 사용한 공격이 개선되었으며 아이템 설명에 관련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좌클릭 공격 유지로 마지막 타격(세 번째 타격) 시, 3배의 피해를 입히는 강력한 공격이 발동됩니다.
- 마우스 우클릭 공격 시 1타격에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우스 좌클릭 1, 2타 공격 중 마우스 우클릭 공격으로 빠르게 전환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야수의 영약에 몬스터에게 입는 피해량 -10% 버프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력이 깃든 작물 씨앗/버섯 균사의 NPC 상점 판매 가격이 변경되었습니다.
● 크자카, 리베르토, 누베르, 쿠툼 무기의 설명이 서사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크론석 에너지가 부여된 아이템 설명에 적용 효과가 누적 수치에 따른 효과가 아닌 현재 단계만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수련 시 음식, 비약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수련 중 허수아비와 상호작용을 해제하지 않아도 수련의 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아이템 교환권 사용 시 교환 도중 다른 아이템으로 변경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모르코의 장비 가방, 파트리지오의 의상 가방에 아이템을 넣을 때 재사용 대기 시간이 3초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크론석 에너지가 부여된 아이템 착용 시, 장비 창 수치에 적용 효과가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수련의 서 아이템을 사용해 흑정령의 수련 시, 경험치를 획득하는 주기가 3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수련을 통해 획득하는 총 경험치 양은 변동 없으며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2분 수련 후 잠시 수련을 멈췄을 경우, 이후에 1분만 수련하더라도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단, 수련 시간은 접속 종료 및 캐릭터 변경 시 초기화됩니다.
● 점령전 중 중형, 대형 공성탑 제작소에서 공성탑이 생성되는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 중형 공성탑 : 20분 → 15분
- 대형 공성탑 : 40분 → 30분
● 길드 결전 예약 취소 직후 30초 동안 다시 예약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결전은 예약한 사람이 아니더라도 길드 대장, 부대장은 결전 예약을 취소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모래알 바자르 마을 내의 길찾기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 기여도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균열 진행 중 몬스터 처치 시 1점, 바리케이드 업그레이드 시 2점, 부속 건물 설치 시 3점의 기여도를 획득합니다.
- 기여도는 균열이 종료된 후 표시되는 기여도 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여도는 야만의 균열 보상 획득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 신고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균열 종료 후 표시되는 기여도 창에서 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균열에 참여한 모험가님 중 과반수 이상의 모험가님에 의해 신고된 모험가님은 신고 누적 횟수가 1회 추가됩니다.
- 신고가 누적되면 횟수에 따라 일정 시간 야만의 균열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신고 누적 횟수 이용 제한 시간

1회

경고

2회

6시간 이용 불가

3회

1일 이용 불가

4회

3일 이용 불가

5회 이상

7일 이용 불가

● 야만의 균열 종료 후 금괴 보상이 편지함으로 지급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무거운 상태이거나 가방에 여유 칸이 없더라도 야만의 균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단, 편지함에 동봉된 금괴를 수령하기 위해서는 가방에 여유 칸이 존재해야 합니다.
● 붉은전장에서 승리 또는 패배 시 전투, 기술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애완동물이 캐릭터를 따라 가는 도중에도 아이템을 주워오도록 줍기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와 애완동물의 위치에 높이 차가 클 경우, 애완동물이 캐릭터 주변으로 이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애완동물 목록 창에 꺼낸 애완동물에게 동시에 명령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애완동물의 행동 방식, 특기 등의 설정을 우클릭하여 설정하면 소환된 모든 애완동물에게 해당 설정이 적용됩니다.
- 애완동물의 행동 방식, 특기 등의 설정을 좌클릭하면 해당 애완동물에게만 설정이 적용됩니다.
● 야르샤의 창에서 관전자에게는 경기 시간에 따른 생명력 회복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파티원이 아르샤의 창에 접속해있는 경우, 접속을 종료한 파티원이 파티 탈퇴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식충식물 채집 시 요정의 가루가 획득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이빨요정 다락집에서 길드 창고를 이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25단계 완료 보상의 우편 내용이 24단계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성 내부에 지휘소/야전 사령부가 건설되어 있을 경우, 부속 건물을 설치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신규 길드 레이드 우두머리 ‘광기의 머스칸’이 추가되었습니다.
- 토벌 의뢰 완료 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분노의 정수’ 15개를 길드 관리인이나 세렌디아 신전 NPC 하콘에게서 광기의 머스칸 소환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광기의 머스칸 소환서는 ‘[길드] 각성한 광기의 머스칸 소환서’, ‘[길드] 광기의 머스칸 소환서’ 2종류가 존재하며 원하는 소환서를 선택해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소환서를 사용해 몬스터가 소환된 상태에서는 소환서를 사용하더라도 중복해서 소환되지 않습니다. 이미 몬스터가 소환된 상태에서 다른 소환서를 사용할 경우, 소환된 몬스터의 생명력이 거의 다 소진되거나 처치가 완료된 이후 소환이 진행됩니다.
- 머스칸과의 전투 도중 NPC 하콘이 등장하여 함께 전투하게 되며, 하콘의 공격에 피격된 머스칸은 일정 시간 기절합니다.
- 단, 하콘이 공격할 때 몬스터에게 피격당하면 공격이 취소되기 때문에 하콘을 보호하지 않으면 공략이 힘들 수 있습니다.
- 광기의 머스칸 처치 시 머스칸의 신발, 진/본/원 마력의 수정 – 히스트리아 등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각성한 광기의 머스칸 처치 시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 광기의 머스칸은 매우 강력한 우두머리로 공략에 많은 인원이 필요합니다.
● 길드 레이드 우두머리 ‘고대의 푸투룸’이 특정 동작 중 공격 속도 감소에 영향을 받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레이드 우두머리 ‘고대의 푸투룸’이 소환하는 히스트리아 동력탑에 백어택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매기만 물고기 사냥꾼 몬스터가 전투/기술 경험치 획득량 3% 증가 효과 아이템을 드롭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만샤움 대전사가 간헐적으로 순간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만샤움 대전사에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만샤움 대전사가 점프 공격 시 무적 상태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사막 나가 성전, 티티움 계곡의 몬스터 대기 동작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폴리 숲 몬스터 채집 시, 요정의 가루가 획득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폴리 숲 몬스터 채집 시 고슴도치 애완동물의 특기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바심족 주둔지 자동 이동 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몬스터 배치가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 돌연변이 오우거가 바스러진 반지가 아닌 바스러진 목걸이를 드롭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드롭 아이템 정보 중 만샤 숲의 바스러진 반지가 바스러진 목걸이로 변경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해역의 두흐, 에베토, 루루브, 나르보 섬에 수렵 몬스터가 추가 배치되었습니다.
● 수렵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전투 경험치가 최대 500% 상향되었습니다.
● 다음 칼페온 지역 사냥터에 적정 공격력이 설정되었습니다.
- 적정 공격력 이하일 경우 사냥 효율이 감소하지만, 적정 공격력 이상이더라도 적정 공격력일 때와 사냥 효율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사냥터 적정 공격력

카이아 호수

60 ~ 80

만샤 숲

60 ~ 80

루툼족 주둔지

60 ~ 80

엔트 숲

60 ~ 80

버려진 수도원

65 ~ 85

헥세 성역

65 ~ 85

● 발레노스 ~ 칼페온 지역의 몬스터 방어력과 생명력이 변경되었습니다.
- 몬스터의 생명력은 대폭 감소되고 방어력이 증가하여 캐릭터 공격력 상승을 전보다 크게 체감할 수 있습니다.

사냥터 생명력 (약) 방어력 (약) 사냥터 생명력 (약) 방어력 (약)

아그리스 제단

80% 감소

15 증가

구 단델리온

90% 감소

64 증가

애화저 언덕

90% 감소

33 증가

버림받은 땅

90% 감소

65 증가

크론성

87% 감소

94 증가

브리 나무 유적지

91% 감소

61 증가

하이델 북부 채석장

90% 감소

35 증가

가면 올빼미의 숲

93% 감소

67 증가

세렌디아 북부 평원

85% 감소

41 증가

트롤 방어기지

96% 감소

39 증가

폐성터

94% 감소

44 증가

버려진 채굴장

90% 감소

65 증가

서북부 관문

90% 감소

50 증가

마르니의 실험터

87% 감소

73 증가

남쪽 늪지대

88% 감소

54 증가

사우닐 캠프

85% 감소

75 증가

오크 캠프

93% 감소

57 증가

거인족 주둔지

93% 감소

78 증가

비라기 산채

90% 감소

60 증가

카이아 호수

82% 감소

92 증가

세렌디아 신전

94% 감소

86 증가

만샤 숲

84% 감소

95 증가

카란다 능선

78% 감소

63 증가

루툼족 주둔지

82% 감소

96 증가

엔트 숲

88% 감소

98 증가

버려진 수도원

94% 감소

100 증가

헥세 성역

90% 감소

100 증가

칼페온 신전

93% 감소

101 증가

 

 

의뢰, 지식

● 메디아 메인 의뢰 진행 중 바우트 석판과 상호작용 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메인 의뢰를 완료하지 않아도 ‘다시 그곳으로..’ 의뢰를 수주할 수 있도록 해당 의뢰의 수주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 Part II 메인 의뢰인 ‘기억에 이끌리는 곳’ 의뢰 완료 시 ‘다시 그곳으로..’ 의뢰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 카마실비아 Part II 메인 의뢰를 완료한 캐릭터로 ‘카마실브의 선택’ 의뢰를 진행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토벌 길드 임무 보상에 분노의 정수가 추가되었습니다.
- 분노의 정수를 15개 모으면 신규 길드 레이드 우두머리인 광기의 머스칸 소환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시험용 대포’ 의뢰 진행 시 포탄을 대포에 장전하면 대포가 발사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분기 의뢰인 ‘보석 도둑’과 ‘보석은 훔쳐야 한다?’를 동시에 수주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참을 수 없는 궁금증’ 의뢰 수주 후 이벨랍 오아시스를 찾아갈 때 안내를 도와주는 일회성 NPC 사막 안내자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NPC와 상호작용 시 이벨랍 오아시스까지 이동할 수 있으며 의뢰 완료 시 해당 NPC는 사라집니다.
● ‘탐험가의 나침반’ 의뢰의 길찾기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군도에 수렵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일일] 마음 편한 낚시를 위해서
- [일일] 골칫거리 너구리
- [일일] 유유자적한 삶, 그리고 수렵의 삶
- [일일] 저명한 사냥꾼
- [일일] 섬의 안전 관리인
- [일일] 갈매기가 빙글빙글
- [일일] 의지가 부족해
- [일일] 곰곰이 생각해 본 결과
- [일일] 약초를 지켜주세요
- [일일] 우유부단한 기다림
- [일일] 나르보 섬의 불편한 손님
- [일일] 나르보 섬의 거대한 손님
- 희망전도사
- [일일] 미래를 위하여
● 수렵 일일 반복 의뢰 보상에 수렵꾼의 증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렵꾼의 증표를 모으면 수렵용 화승총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다음 의뢰의 수주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 붉은 전장으로!
- 벨리아 낚시꾼의 비밀
- 55레벨 이상 캐릭터로 ‘[협동] 각성한 흑정령’ 의뢰 완료 시 수주할 수 있습니다.
● 라메다 섬 북서쪽 방향 무인도에 표류 중인 NPC 바만의 지식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사, 매화의 각성 무기 관련 지식의 설명이 축약되었습니다.
- 해암의 무신도 #1
- 해암의 무신도 #3
- 푸른 달빛의 불꽃 #3
● 샤카투에게서 ‘최초의 원소에 대해’ 대화가 출력되는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 샤카투와의 친밀도가 500 이하일 때 ‘최초의 원소에 대해’ 지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을 경우 관련 대화 버튼이 출력됩니다.
- 관련 대화를 통해 지식 획득 방법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로한 투발의 대사에 친밀도 대화에 대한 힌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우유부단한 기다림' 의뢰가 정상적으로 수행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칼페온 수도 창고 앞 광장의 꼬마 NPC 이름이 병사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구간 옆 울타리에 내가 맡긴 탑승물이 아닌 일반 NPC 말이 보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벨리아 상공의 갈매기 떼가 비정상적으로 많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세렌디아 병사 NPC가 영주 캐릭터에게 경례한 뒤 들고있는 무기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 바닷가 일부 지역의 명칭이 벨리아 마을 해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바실리스크 동굴 일부 지형에 물이 차오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라나 일부 지역에 진입했을 때, 화면에 물이 차오른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사막에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 검은사막 월드의 기온이 낮아져 눈이 내리기 시작합니다.
- 일부 UI 창에 눈 쌓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UI

● 연금석, GM의 사과 사용 시 버프 아이콘이 1개만 보이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월드맵 사냥터 정보 필터에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인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쿠툼의 출현 지역이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탑승물 정보 창에 선행 기술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강: 뒷발차기, 강: 앞발찍기, 연: 순간가속, 속: 측면이동, 이중 도약, 연: 돌진, 자유의 날개, 가호의 대지 기술에 선행 기술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마시장의 세대, 성별 필터 내용이 왼쪽 정렬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 성공 직후 잠재력 돌파 시, 내구도 관련 설명이 정상적으로 갱신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에서 내구도 우선 돌파 선택 시, 재료가 자동으로 등록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 창에서 흑정령 모습과 말풍선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한계 돌파를 한계까지 모두 진행한 경우에도 부여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한계 돌파에서 장비를 선택한 후 크론석을 넣으면 돌파 창에서 장비의 한계 돌파 효과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NPC와의 대화 창에서 의뢰 거절 시, 창이 종료되지 않고 처음 화면으로 돌아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텃밭에 심을 수 있는 최대 개수만큼 작물을 심을 경우, 작물 목록 창의 버튼 위치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크론석을 사용한 잠재력 돌파가 불가능한 아이템 잠재력 돌파 시, 안전돌파가 가능한 것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역품 구입 창에 황실 납품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공 – 말리기 설명에 대양 지역에서는 말리기가 불가능하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선착장 및 길드 선착장에 적재된 아이템 여부에 따른 선박 회수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ESC 메뉴의 거래소 이용 시, 거래소 창 하단에 메이드 구입을 위한 편의성 버튼과 거래소 NPC 찾기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거래소 물품 등록 창 하단의 설명 아이콘 배치가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기술 슬롯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창(K) 상단의 재사용 대기 시간 설정 버튼을 통해 기술 슬롯에 원하는 기술을 최대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 UI 편집 모드에서 기술 슬롯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기술 창 우측 상단의 초기화 버튼이 간략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사용한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자동으로 표시되었던 기술 쿨타임 영역을 UI 편집에서 끄고 켤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분리형 퀵슬롯에 장비가 담긴 가방을 등록한 뒤 제거할 때, 해당 슬롯에 가방 내 아이템의 이미지가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신규 지식을 획득했을 때 화면 중앙 상단에 표시되는 새로운 이야기 창에서 하단 버튼의 크기가 좀 더 크게 수정되었습니다.
● 가방에 획득한 아이템 강조 표시가 스크롤을 내렸을 때 다른 아이템에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결전에서 길드 문장과 길드 이름이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트리지오 비밀 상점에서 아이템 보기 시, 기운이 50 소모된다고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기간인 12월 7일(목) 점검 전까지는 아이템 보기 시 기운이 25 소모됩니다.

 

 

시스템

● NPC 찾기에서 NPC를 검색하면 화면이 일시적으로 멈추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결투 중 말경주 참가 시도 시, 참가 신청 실패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내구도가 감소된 아이템을 NPC 상점에 판매할 때 시스템 메시지가 실제 획득되는 은화와 상이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미니맵 좌측의 NPC 찾기에서 가까운 NPC 찾기 시, 어떤 NPC를 선택했는지 시스템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거점전 종료 시 '버림받은 땅' 등 일부 지역의 종료 문구가 다른 지역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몸 커스터마이징 화면에 마우스 커서가 깜빡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창에서 뷰티 앨범 및 커스터마이징 파일 읽기 창이 활성화된 상태에서는 스페이스 바 입력으로 초상화가 촬영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주거지 배치 모드, 일지 열람 등 특정 상황에서 간헐적으로 게임이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창에서 인기 외형 적용이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텍스처 품질/그래픽 품질 설정에서 월드맵 거점 클릭 시, 카메라가 느리게 이동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경로에서 벗어났을 때 길찾기 안내가 빠르게 갱신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