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리마스터

잠시 후 검은사막이 시작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게임 시작을 위해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곧 게임이 실행됩니다.
자동으로 런처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설치되어있는 런처를 직접 실행해 주세요.

설치 가이드

1 다운로드한 BlackDesert_Installer_KR.exe를 실행하여 검은사막 런처를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새소식

공지사항 2023.08.28 18:31 컴은사막 메모리 교체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입니다.

 

안내해 드리기에 앞서, 많은 기대를 가지고 컴은사막 배송을 기다리셨을 모험가 여러분께 속상한 마음을 안겨드려 죄송합니다.

2023년 8월 23일(수) 판매를 시작한 ‘컴은사막’에 설치된 마이크론 Crucial DDR5 메모리와 CPU 간 호환성 문제로 인해
일부 PC에서 크래시 현상이 발생하여 모험가님들께서 문제를 겪고 계신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문제를 발견한 즉시 '컴퓨존' 측과 확인을 완료하였으며,
컴은사막 전체 물량에 대해 조속히 메모리 교체 절차를 진행하는 것으로 협의되어 안내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문제 원인 및 현상

- 출고된 일부 마이크론 Crucial DDR5 메모리와 CPU 간 호환성 문제로 인한 일부 PC 크래시 발생 

 

■ 대응 방안

- 문제 발생 여부와 관계없이, 컴은사막 전체 물량에 대해 메모리 교체 

- 교체되는 메모리 : 하이닉스 메모리 칩셋(다이)을 사용하는 제조사 Team Group의 DDR5-44800 CL46 Elite 서린 모델 

※ 컴은사막에 장착된 메인보드 제조사 GIGABYTE 공식 인증 제품으로, ‘컴퓨존’에서 추가적인 테스트를 통해 문제가 발생하지 않음을 확인하였습니다. 

※ 2023년 8월 28일 (월) 이후 출고되는 모든 제품은 ‘Team Group’ 메모리로 교체되어 출고될 예정입니다. 
 

■ 메모리 교체

- 메모리 교체를 위해 컴은사막을 구매하신 모든 모험가님께 컴퓨존에서 직접 개별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 메모리 교체를 위해 컴퓨존 출장 AS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더 신속하게 메모리 교체를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배송을 통해 메모리를 직접 수령 후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배송 방법은 개별 연락 시 확인 후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 컴퓨존을 통해 구매하신 PC의 경우 구매 후 1년동안 A/S가 가능하며, 3년간 문제 진단, 개별 부품의 AS 지원 및 PC 재조립까지 모든 과정을 대행 처리해 드립니다.
- 메모리 변경 이후에도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컴퓨존 고객센터(1588-8377)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을 믿고 콜라보 제품을 구매해주신 모험가 여러분께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는 마음을 담아,
약소하지만 9월 1일(금) 발송 예정이었던 컴은사막 제휴 상자 쿠폰에 그믐달 축복 패키지 (30일)를 추가로 포함하여 전달해 드릴 예정입니다.

컴은사막에 성원을 보내주신 모험가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진행하는 제휴 행사 제품에 대해서는 더욱 꼼꼼히 확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