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아이템 #초보모험가
이 아이템은 어디에/어떻게 써요?
별이여섯 2020-04-17 15:34
3713 6 17 0
최근 수정 일시 : 2020-04-30

검은사막은 초보부터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요.

 

접속 보상으로도 주고 여러가지 쿠폰으로 준다던지, 사냥에서도 어디에 쓸지 모르는 아이템들이 많이 나오죠.

 

고인물들이 딱보고 어디에 쓰는건지 알 수 있지만 새로 시작하는 뉴비분들은 아이템 분류하기가 어려울거 같아요.

 

그래서 뉴비분들이 궁금해할만한 아이템을 쭉 정리해보려고 해요.

 

제 기준에서 판단한거라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 있어요. 의견 주시면 최대한 수렴해볼게요.

 

또 거래소에 팔 수 있는 아이템들은 거래소 가격을 통해 가치를 알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제외하려고 했어요.

 

찾으시는 아이템 있으시면 Ctrl+F 하셔서 검색해보세요.

 

 

 

1. 검은 기운의 잔해

 

'검은 기운의 잔해'는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어요.

'검은 기운의 잔해' 25개로 드벤크룬 5번지 제작소에서 '정제된 검은 기운의 잔해' 1개를 만들 수 있어요.

'정제된 검은 기운의 잔해'는 '용살자 무기'의 최대 내구도를 5 복구하는데 사용 할 수 있어요.

 

현재 노란 무기의 최대 내구도를 1 복구할 수 있는 '기억의 파편'이 거래소 가격으로 180만원 정도 하기 때문에 '검은 기운의 잔해'를 스택작에 이용한다면

'검은 기운의 잔해'는 180*5/25=36만원 정도의 가치를 가진다고 볼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검은 기운의 잔해'를 드벤크룬으로 보내놓고 강화할 때 스택작 용도로 사용하고 있어요.

 

 

 

++++++++++++++++++++++++++

'검은 기운의 잔해' 40개와 '기억의 파편' 1개를 간이 연금해서 피의 제단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악몽의 파편'을 얻을 수 있어요.

피의 제단은 검은사막의 있는 디펜스형 컨텐츠에요.

사실상 버려진 컨텐츠라 저도 잊고 있었네요 ㅠㅠ

 

피의 제단은 1~10 단계로 이루어져 있는데, 실패했을 때 악몽의 파편을 사용하면 실패한 단계부터 다시 시작 할 수 있어요.

피의 제단은 공격력이 대략 260이상인 분들끼리 파티해서 진행하는 컨텐츠라 일단은 이런게 있다 정도로만 알고 계시면 돼요.

(제보해주신 인벤닉 '카넬레'님 감사합니다)

 

 

 

2. 검은 정령의 사념

어둠의 틈 보스를 사냥 할 시 확정적으로 1개 씩 얻을 수 있는 '검은 정령의 사념'이에요.

'검은 정령의 사념'은 보통

사냥 - 10개로 교환 할 수 있는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60분)'

요리, 연금 - 15개로 교환 할 수 있는 '최상급 요리 도구', '최상급 연금술 도구'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물량이 없으면 근원석으로 교환(지금은 경매장에 매물이 많이 쌓여 있어요.)

강화하려는대 스택이 없다 - 발크스의 조언(20 스택으로 교환은 잘 안하는거 같아요.)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기준으로 생각하면 현재 거래소 가격이 5000만원 정도 되니깐 '검은 정령의 사념'은 한 개에 125만원 정도의 가치를 가진다고 볼 수 있어요.

 

 

 

 

3. 아술라의 붉은 눈 목걸이, 고결한 숲의 이슬, 마력이 소실된 아술라 시리즈

 

아술라 장신구들은 사실 퀘스트 장신구들이 상향되면서 크게 쓸모는 없어요.

하지만 많은 유저분들을 고통스럽게 하는 바탈리 모험일지용 아이템인 '고 : 아술라 목걸이'를 만들기 위해서 모아두는 것을 추천드려요.

아술라 완제 <-> 아술라 완제 끼리의 교환은 안되지만

(아술라 완제 1개 -> 마력이 소실된 아술라 2개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아이템 툴팁에는 안나와있어요.ㅠㅠ, 인벤닉 '가을동와님' 제보)

마력이 소실된 아술라 <-> 마력이 소실된 아술라 끼리의 교환은 가능하기 때문에

'아술라의 붉은 눈 목걸이' 완제

아술라 악세사리 완제 전부와 '고결한 숲의 이슬', '마력이 소실된 아술라 ...'을 모아두셨다가 나중에 모험일지 하실 때 쓰세요.

 

요즘 시즌서버 강화재료 파밍 때문에 '고결한 숲의 이슬', '마력이 소실된 아술라 ...'는 많이 얻으 실 텐데 모험일지 안 하신 분들은 반드시 모아두세요.

 

 

++++++++++++++

툴팁에 안 나와 있어서 몰랐는데, 타리프 마을 연금술사 '이스 폐이'한테 아술라 완제 -> 마력이 소실된 아술라 2개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4. 고대 정령의 가루

'고대 정령의 가루'는 사냥이나 채집 활동, 어둠의 틈을 통해 얻을 수 있어요.

'고대 정령의 가루'는 요즘 핫한 아이템인 '카프라스의 돌'을 제작하는대 사용되는데, 웬만큼 고이지 않고서는 '카프라스의 돌'을 사용 할 일이 없으실테니깐 만들어서 파시는 걸 추천드려요.

현재 거래소 가격으로 '블랙스톤'이 13만원, '카프라스의 돌'이 300만원정도 하기 때문에

'고대 정령의 가루'는 (300-13)/5=57만원 정도의 가치를 가진다고 할 수 있어요.

 

 

 

+++++++++++++++++++++++++++++++++++++++++++++++++++++

'희미한 청수의 기원' 1개, '희미한 홍염의 기원' 1개, '희미한 대지의 기원' 1개, '고대 정령의 가루' 4개를 간이연금 하시면 '고대의 섬광'이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요.

'고대의 섬광'도 피의 제단에서만 이용 할 수 있는데,피의 제단 자체가 버려진 컨텐츠라...이런게 있다 정도만 알아두시면 될거같아요.

 

 

 

 

5. 레이라의 꽃잎

'레이라의 꽃잎'은 채집, 낚시, 사냥을 통해서 얻을 수 있어요.

'레이라의 꽃잎'은 검은사막에 반필수인 요정을 얻는대 사용 할 수 있어요.

상점가가 50만원이나 하기 때문에 혹해서 상점에 파실 수 있는데 ㅠㅠ 찬란 요정 맞추기 전까지는 팔지 마시고 퀘스트를 통해'봉인된 요정의 날개'로 교환하시는걸 추천드려요.

 

10개로 교환 할 수 있는 '요정의 축복'은 뒤에서 설명 할 '발크스의 외침'과 동일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발크스는 현재 거래소가로 430만원 정도의 가치를 가지기 때문에 '레이라의 꽃잎'을 '요정의 축복'으로 교환하시는건 효율이 상점에 파시는 것보다 좋지 않아요. 절대 교환 X

 

 

+++++++++++++++++++++++++++++++++++++++++++++++++

교환하시면 요정의 날개가 많이 남을거에요.

 

요정의 날개는 다음과 같이 달콤한 벌꿀주로 교환이 가능하니 남는 날개는 다 달콤한 벌꿀주로 교환해주세요!
- 희미한 요정의 날개 → 달콤한 벌꿀주 1개 
- 선명한 요정의 날개 → 달콤한 벌꿀주 3개
- 영롱한 요정의 날개 → 달콤한 벌꿀주 6개
- 찬란한 요정의 날개 → 달콤한 벌꿀주 10개

 

 

 

 

6. 마력의 파편

'마력의 파편'은 설명대로 노란색 검은 마력의 수정을 가열하면 1개, 매우 낮은 확률로 2개 얻을 수 있어요.

최근에 이벤트 아이템 교환으로도 조금 뿌렸고, 카마실비아 퀘스트를 진행하시면 도중에 얻으 실 수도 있어요.

설명만 보면 흰 템이고 상점가도 낮기 때문에 잡템인가?하고 생각 하실 수도 있지만

마노스 관련 아이템들의 재료로 들어가기 때문에 실제 가치는 훨씬 높아요.

 

최소 가치는 거래소가로 400만원 이상 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버리지 마시고 안쓰는 창고나 부캐에 짱박아 두시기 바라요.

나중에 '마노스 마편'을 만드신다던지 등등으로 요긴하게 쓰일거에요.

 

 

 

 

7. 망령의 기운

원래는 상위 사냥터에서만 드랍 되다가 패치로 하위 사냥터에서도 드랍되는 '망령의 기운'이에요.

망령의 기운은 나아아아중에 '검은별 갑옷'을 제작하는데 사용이 되요.

사냥 외에는 구할 방법이 없으니 아직 '검은별 갑옷'을 제작하실 생각이 없으시더라도 어딘가 짱박아두시는걸 추천드려요.

 

혹시 '검은별 갑옷'을 이미 가지고 계시더라도 제가 알기로 그냥 상점에 파는것보다 '검은별 갑옷'을 만든후에 고단계 정도로 강화해서 파는게 더 이득이라고 알고 있으니깐

'순수한 마력 덩어리'에 여유가 있으시면 짱박아 두시는걸 추천드려요.

 

 

 

 

8. 발크스의 외침

'발크스의 외침'은 접속 보상이나, 흑정령 주사위, 펄옷갈갈을 통해 얻을 수 있어요.

아이템 설명대로 강화 확률 추가 증가 +1이라는 심플하고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어짜피 직강하시면 많이 쓰실거고

 

현재 프리미엄 펄 옷의 거래소 가격이 6억정도 하기 때문에

발크스의 외침은 6억/140=430만원의 거래소 가치를 가지고 있어요.(프리미엄 펄옷 세트를 갈갈하면 발크스의 외침 140개를 얻을 수 있어요.)

 

 

 

 

9. 사냥꾼의 인장

'사냥꾼의 인장'은 퀘스트나 주문서 보상으로 얻을 수 있어요.

블랙스톤이나 장비 개량석으로 교환 할 수 있는데 

블랙스톤 무기는 3개, 블랙스톤 방어구는 2개, 개량석은 5개로 교환 할 수 있어요.

 

블랙스톤 무기나 방어구는 거래소 시세는 비슷한대 비해 교환 요구 수량이 다르기 때문에

대부분의 유저 분들이 블랙스톤 방어구로 교환을 하세요.

개량석의 경우에는 거래소 시세로 따지면 블랙스톤 방어구와 비슷하지만 회전률이 낮기 때문에 필요한게 아니라면 교환하지 않아요.

거래소 가치는 13/2=65000원 정도에요.

 

 

 

 

10. 수정 추출 도구

원래는 마일리지로 살 수 있었던 '수정 추출 도구'에요.

지금은 직접 제작을 하거나, 펄 상점에서 사야해요.

제작을 할 때 거의 5000~6000 정도의 비용이 들기 때문에 그 이하의 가격을 가진 수정을 뺄 때에는 사용하지 않아요.

창고에 짱박아두셨다가 나중에 비이이이싼 수정 추출 하실 때 사용하세요.

 

 

 

 

11. 순수한 마력 덩어리, 재앙의 환상

검은별 무기, 갑옷을 강화하는데 사용되는 '순수한 마력 덩어리'와 '순수한 마력 덩어리'로 교환 할 수 있는 '재앙의 환상'이에요.

검은사막을 막 시작 할 때부터 사냥이나 채집을 통해 매우 낮을 확률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뉴비분들은 어디에 사용하는지 궁금 하실 수 있어요.

'순수한 마력 덩어리'는 나중에 검은별 장비를 강화 할 때 사용 되는데 드랍률도 매우 낮고 노드에서도 적게 가져오기 때문에, 강화 할 때는 항상 부족해요.

그래서 지금 당장은 검은별 장비를 사용하지 않으시더라고 미래를 위해 킵해두시는걸 추천드려요.

 

'순수한 마력 덩어리'는 '균열의 잔재' 1개 + '흑정령의 발톱' 1개를 공작하며 5개를 얻을 수 있는데

지금 균열의 잔재가 거래소에서 2.5억, 흑정력 발톱 조각3개가 0.5억 정도 하기 때문에 

3억/5=6000만원 정도의 거래소 가치를 가지고 있어요. 단순 계산으로는요.

 

 

 

 

12. 요나의 파편

'요나의 파편'은 발렌시아 지역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노란 등급의 악세사리를 가열하시면 얻을 수 있어요.

'요나의 파편'을 통해 알티노바, 발렌시아, 그라나, 오드락시아의 제작소에서 다른 노란 등급의 악세사리를 제작 하실 수 있어요.

 

현재 '카드리 반지'가 840만원정도 하고 '카드리 반지'를 가열하면 '요나의 파편'을 평균 4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840/4=210만원 정도의 가치를 가진다고 할 수 있어요. 실제로 다른 노란 악세를 제작하시면 가치는 더 올라가요.

 

 

 

 

13. 정령석 파편

정령석 파편들은 카마실비아에서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어요.

서로 다른 정령석 파편 10개씩 총 20개를 간이 연금 하시면 '청아한 숲의 숨결'을 1~3개, 평균 2개를 얻을 수 있어요.

 

현재 '청아한 숲의 숨결'의 거래소 가격으로 210만원이기 때문에

정령석 파편들은 한개에 210*2/20=21만원 정도의 가치를 가진다고 할 수 있어요.

 

 

 

 

14. 크론석

'크론석'은 시즌섭 투발라 장비를 강화 할 때에도 많이들 사용하시기 때문에 익숙 하실 수도 있어요.

상점에서 구매하면 200만원, 상점에 판매하면 20만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어요.

 

프리미엄 의상 상자의 가격이 6억정도 하기 때문에

6억/420=140만원 정도의 거래소 가치를 가지고 있어요.(프리미엄 의상 갈갈하면 420개의 크론석을 얻을 수 있어요.)

혹시 상점 가격이 20만원 정도로 좀 비싸다고 상점에 파시면 옆에서 보던 고인물들이 피눈물 흘리시는걸 볼 수 있을거에요 ㅠㅠ

 

 

 

 

15. 페리도트 나뭇잎

'페리도트 나뭇잎'은 카마실비아에서 퀘스트를 진행하시면 얻을 수 있어요.

'페리도트 나뭇잎'은 근원석 재료나 '짙푸른 발굽뿌리'로 교환 할 수 있는데요.

근원석 재료는 교환 효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잘 하지 않아요.

 

현재 '짙푸른 발굽뿌리'의 가격이 220만원 정도 하기 때문에

'페리도트 나뭇잎'은 한개에 220/7=31만원 정도 한다고 할 수 있어요.

 

 

 

 

16. 신비로운 문양서 조각

사냥을 통해 아주 아주 낮은 확률로 '신비로운 문양서 조각'이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요.

'신비로운 문양서 조각'은 설명과 같이 칼페온에서 퀘스트를 깨 '도안 : 칼슈타인'을 얻으면 그믐달 의상 제작소에서 칼슈타인 의상을 만들 수 있어요.

이렇게 제작한 칼슈타인 의상은 펄템에서 산 칼슈타인 의상과 효과가 동일해요.

하지만 '신비로운 문양서 조각'의 드랍 확률이 매우매우매우매우 낮기 때문에 이 의상을 제작하겠다! 하고 사냥을 하시는건 추천하지 않아요.

 

이미지가 더이상 올라가지 않아서 부위별로 몇장씩 필요한지 알려드릴게요.

모자 : 14장

남성 캐릭터 옷 : 52장

여성 캐릭터 옷 : 40장

여성 캐릭터 신발 : 12장

주무기 : 20장

보조무기 : 14장

 

남성캐릭터 옷은 옷과 신발이 합쳐져 있어요.

 

 

캐릭터명 별이여섯
대표캐릭터 위치
Lv 비공개
하트 뿅!
2020-04-17 15:40
@BLOCK 감사해열~
2020-04-17 15:42
정성어린 글에 감사드려요...
2020-04-18 14:49
@내가내 감사감사열~
2020-04-19 16:37
좋아요!!
2020-06-25 13:27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2021-07-15 22:0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