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부캐릭터 100% 활용하기 - 2편 (#서브캐릭#필요성#혜택#장비세팅#활용방안#빠른육성)
토막내 2020-07-05 04:26
조회수 625 댓글 0

4. 부캐는 어떻게 세팅하나요? 장비를 여러 개 살 수도 없고...

 

그래서 필요한 것이 이벤트 장비, 메인퀘스트 장비들입니다.

세 가지를 제시해 드릴텐데, 모두 이벤트나 퀘스트, 사냥으로 얻을 수 있는(있었던) 아이템들로 구성했습니다.

*아래 장비 스펙들은 전부 제 부캐들의 예시로, 모험일지 공5 방3 추가된 61레벨(공1 방1 추가) 캐릭터입니다.

 

 

SET 1: 현재 이 시점 추천하는 부캐 세팅(56레벨 이상)

 

피시방 라모네스 방어구, 무기 세트 + 가지고 있는 아무 악세사리 or 악세 없이도 가능

 

앞서 말씀드렸던 집 PC방 이벤트를 활용한 세팅이에요.

악세는 본캐가 쓰다 남은 카포티아, 메인퀘 악세서리, 아술라 악세서리 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요 메인퀘스트 진행, 폴리숲 사냥 등에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스펙입니다.

 

라모네스에 각각 아술라 악세사리, 메인퀘스트 악세사리,  무(無) 악세사리를 착용한 스펙입니다.

 

*악세사리에 대해 부연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술라 악세사리: 강화로 얻는 능력치가 미미하므로 굳이 강화를 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메디아에서 드랍된 악세나, 폴리숲 사냥 때 얻는 '고결한 숲의 이슬'로 모자란 부위를 메꾸면 됩니다.

2) 메인퀘스트 악세사리: '고' 등급까지 강화된 악세서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료가 모자라다면 일일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반지는 발렌시아1, 귀걸이는 카마실비아, 허리띠는 드리간, 목걸이는 오딜리타1 메인퀘스트를 통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3) 카포티아 악세서리: 복귀 유저분이거나 61, 62를 달성한 이후라면 갖고 계실 수 있습니다.

61에 반지, 62에 귀걸이를 줍니다. 본캐가 사용하지 않는다면 부캐에게 넘겨주시면 되겠습니다.

작년 530 때 카포티아 악세사리 세트를 뿌린 바 있습니다.

현재 마일리지샵에서 카포티아 악세서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SET 2: 56레벨 이하부터 차근차근 키우는 세팅

 

본캐가 쓰고 남은 퀘스트 방어구 세트 + 퀘스트 무기 세트(상자로 놔둔 것) + 본캐가 쓰고 남은 악세사리

 

*각각 이름과 획득 퀘스트를 알려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거친 협곡의 투구: 메디아 메인 퀘스트

휘몰아치는 마력의 갑옷: 칼페온 메인 퀘스트 '희미한 마력의 갑옷' + 레벨달성 이후 흑정령 퀘스트로 업그레이드 4회

명예 투사의 장갑, 용맹한 카탄의 군화, 모래바람 보조무기: 발렌시아1 초입 메인 퀘스트

칠흑 장막의 무기: 메디아 메인 퀘스트, 검은 장막의 무기 + 칠흑 무쇠

(*알티노바 '압둘 자움'에게 검은 장막의 무기를 검은 장막의 무기 상자로 바꾸는 일일퀘스트 수주 가능)

극 카탄의 각성무기(전승 캐릭터): 발렌시아1 메인 퀘스트

 

이 세팅은 시즌 캐릭터를 육성하실 때 사용 가능합니다(극 카탄 예외).

지난 시즌에 비춰보았을 때, 기성 아이템, 카포티아 악세, 억압 세트, 구 시즌 아이템 등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악세사리 세팅은 SET 1처럼, 본인의 상황에 맞추어 남는 것을 끼워 주면 되겠지만

되도록 악세가 전혀 없는 상황은 피해주세요.

 

퀘스트로 주는 준수한 각성무기가 없기 때문에, 각성 캐릭터는 키우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니면 극 카탄을 더 강화하는 방법이 있지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SET 3: 억압 방어구구(舊) 시즌 투발라 장비가 있는 경우

 

고~유 등급의 보스 방어구가 있는 것이니, 효과는 PC방 라모네스 세트와 비슷합니다.

만약 PC방 이벤트가 끝난다면, 가능한 한 이쪽으로 알아보면 되겠습니다.

무기나 악세사리는 SET 2를 참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단, 억압 삼신기를 사용하려면 본캐와 부캐가 사용하는 무기가 같아야 합니다.

아직 억압 상자를 까지 않으셨다면 아래 팁을 참조해서 상자를 개봉하세요.

1) 본캐가 전승일 시 7극카탄을 사용하고 억압 각성무기 상자는 킵하는 센스

2) 본캐와 무기 또는 보조무기가 같은 캐릭터를 부캐로 키우는 센스

 

팁: 위자드, 위치, 레인저는 보조무기를 공유한다.

(왼) 주무기는 고: 크자카(억압)에 해당하는 라모네스 장비입니다.

(오) 투발라 둘둘+ 라모네스 무기입니다.

 

 

만약 남는 장비가 없다면, 메인퀘스트를 밀면서 계정 새로 키우듯 하나하나 받는 것을 강화해가면서 육성해야 합니다.

이 경우 일단 메디아 메인 사냥터에 진입하면서 크게 힘들어지는 직업이 있으며,

심한 경우 퀘스트 진행이 어려워집니다.

이 모든 것이 없는데 부캐를 키우고 싶으시다면, 잠시 본캐 방어구 템이라도 빌려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칼페온 메인 퀘스트까지 진행하는 경우 장비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 편입니다.

 

 

위는 육성 시 세팅이며, 생활 부캐의 경우 모든 것을 무시하고 그냥 생활 바로 시작하셔도 괜찮습니다.

굳이 세팅을 하자면, 생활 숙련도 장비나 무게 세팅을 해 주는 편이 낫겠죠.

 

 

 

 

 

5. 부캐는 언제까지(얼마나) 키워야 하나요?

 

부캐의 용도에 따라 다르니, 다음에 제시된 것들 중 필요한 만큼만 하시면 됩니다.

부캐의 용도에 따라, 육성의 최소치도 달라지니까요.

너무 귀찮으시다면, 사실 생성'만' 하셔도 돼요.

또한 아무 장비 없이 시작했던 본캐보다는 훨씬 쉽게 키울 수 있어요.

본캐는 이것저것 할 것이 많았지만, 부캐는 대충 키워도 된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지요.

 

 

LV. 7~10

아무런 준비 없이, 그냥 캐릭터를 생성하여 벨리아까지만 갖다 놓는 수준입니다.

이 경우 강화 가능, 기운회복제 교환 가능, 채집 등 생활 가능, 우유짜기 가능 정도의 혜택이 있습니다.

7렙 이상부터만 캐릭터 교체를 이용할 수 있고 그전에는 파티, 채팅 등이 불가능하며 UI도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약간의 메인퀘스트를 밀면서 7레벨 정도는 찍어준 후 벨리아로 달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LV. 49

PVP를 원천적으로 봉쇄하는 마지막 레벨이 49레벨입니다.

일반적으로 칼페온 메인퀘스트 도중 달성할 수 있습니다만,

흑정령이 주는 ‘[50레벨로] 자신의 한계를 넘어’ 퀘스트를 수행하지 않으면 50레벨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강제 PVP를 방지하기 위해 각종 생활, 보스잡이, 무역품 운송 등의 컨텐츠를 49레벨 부캐로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사냥 면에서는 메워질 수 없는 간극이 존재하니 반드시 56레벨 이상의 부캐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칼페온 메인퀘스트 정도는 49레벨로도 진행할 수 있으니, 무료 가방칸이 필요하시다면 진행하셔도 괜찮습니다.

 

PVP가 불가능한  50레벨 미만 캐릭터는 이렇게 캐릭터이름이 노란색으로 표기됩니다.

 

*49레벨 캐릭터의 장단점을 간단히 짚고 넘어가자면, 물론 가장 큰 장점은 PVP를 원천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때문에 전투 지역에서도 쉽게 잠수 생활이 가능하고, 오랜 시간이 걸리는 가공무역 운반 등에서 조심성을 기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각성/전승 불가능 등 전투력 면에서 큰 하자가 있으며,

메디아 이후의 메인퀘스트나 항해숙련1을 달성하기 위한 오킬루아 퀘스트 등은 50렙제이므로 이후 퀘스트를 진행하지 못합니다.

각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샤이의 경우 연주가 불가능합니다(각성무기를 장착해야 연주 가능).

이외에도 레벨 제한이 있는 일부 이벤트나 컨텐츠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생활을 위해서 49레벨이 강제되지는 않으니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LV. 51~53

칼페온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여 일반적으로 도달하는 레벨입니다.

메인퀘 보상으로 흑정령이 가방칸을 주는 것칼페온 메인 퀘스트까지입니다.

칼페온까지 메인퀘스트를 밀면서 트렌트 마을의 가방 퀘스트까지 자연스럽게 수행하면,

거의 모든 무료 가방을 획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부캐에 가방값을 투자하기 아까우신 분들은 칼페온까지 메인퀘스트를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첸가런에 꼭 필요한 ‘첸가 셰레칸 고서’는 53레벨 이후 진행 가능합니다.

 

드리간의 가방퀘를 제외한 메인퀘스트+모험지원 가방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상태입니다.

밸류를 제외해도 60칸이라니! 가방퀘스트 할 만하지 않나요?

가방퀘스트를 안 했다면, 저렇게 가방이 더러워지도록 놔두지도 못했을 겁니다...

 

 

LV. 56

메인퀘스트 기준으로, 메디아 메인퀘스트를 수행하고 전투 승급 퀘스트나 약간의 사냥을 겸한다면 달성 가능합니다.

55레벨부터 발렌시아1 메인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기도 합니다(연구소 기준,  56레벨로 개편 예정)

56레벨이 되면 사 제치고 각성/전승 퀘스트부터 하러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각성, 전승을 하게 될 경우 비각에 비해 전투력이 수직상승합니다(모든 캐릭터가 마찬가지입니다).

동일스펙이라도 각성이나 전승을 진행한다면 모든 전투에서 훨씬 수월해질 것입니다.

또한 카마실비아, 드리간 등의 일일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레벨제한이 56입니다.

메인퀘스트를 수행해야 해금되는 일일퀘스트를 포기한다면, 56레벨만 빠르게 찍고 각 장소에 배치하는 것도 좋습니다.

 

드벤크룬 공헌도용 일일퀘스트의 레벨 제한은 56입니다.

 

 

LV. 58

메인퀘스트를 지속적으로 수행하면 자연스럽게 도달할 수 있는 레벨입니다.

일반적으로 발렌시아1 메인퀘스트까지 진행하면, 58레벨이 된다고들 하죠.

58레벨부터는 본격적으로 '첸가런'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첸가 퀘스트를 통해 첸가 고서를 얻은 후 첸가런을 진행하세요.

 

 

LV. 61

라이트하게 진행 가능한 최고 레벨입니다. 빠르면 하루만에 61레벨 달성이 가능하지요.

60까지만 달성하여도 가문 명성은 크게 올라가며 스킬의 레벨 제한이 없습니다.

즉, 자기만족의 문제일 뿐 굳이 61레벨을 달성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부캐의 경우 사냥으로 61을 달성하기보다는, 첸가런을 통해 달성하는 것이 빠릅니다.

다만 사냥에 사용할 부캐는 스킬포인트가 꽤 필요하므로, 사냥을 진행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번외로 생활 캐릭터들을 말씀드리자면, 생활은 어떤 레벨에 시작해도 상관없습니다.

당연히 전투레벨보다는 생활레벨이 더 중요합니다.

PVP 방지를 위해 49레벨 생활 캐릭터를 마련하는 경우도 대단히 많으며,

귀찮으시더라도 칼페온 메인퀘스트까지 진행하면 가방칸이 넓어져 편리한 면도 있습니다.

제 추천은, 칼페온 메인 퀘스트까지 진행 + 50레벨을 넘을 것인지는 본인의 선택.

 

 

 

 

임시저장 기능이 없어 글을 나누겠습니다!

 

 

 

2020-07-05

캐릭터명 토막내
대표캐릭터 소서러
Lv6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