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건의 게시판
PVP 컨텐츠 활성화 방안
EHS 2020-07-10 10:50
조회수 92 댓글 0


현재 검은사막의 PVP는 예전과는 다르게 많은 제약을 받고 있고, 이것이 장기적으로 고착화 되면서 참여하는 유저의 수가 감소하여 인게임, 커뮤니티 등에서 불만의 목소리가 터져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개인적으로 고심한 부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길드 대 길드 간 전쟁
- 현재 길드 대 길드 간 전쟁 선포가 가능한 기준은 거점을 가지고 있는 길드(거점길드)가 거점을 가지고 있지 않은 길드(무거점길드)에게 쟁을 선포할 수 없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예전에 이 부분은 제약없이 자유롭게 쟁 선포가 가능하였고 쟁 활성화라는 장점과 상대적으로 약한 길드의 일방적인 피해라는 단점이 존재했습니다. 이에 운영진은 단점이 더 큰 이 시스템에 제약을 걸어 두었는데요.
- 해결방안 :

(1) 전쟁선포 시 소요되는 길드자금 5천만 은화 또는 1억 은화 로 상향 조정

(2) 전쟁선포 후 24시간 동안만 유지

(3) 길드 대 길드 간 킬/데스 누적 현황판 메뉴 신설

(4) 거점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전쟁선포 가능하도록 수정.
- 예상효과 : 전쟁 시 소요되는 길드자금 확보를 위한 거점전/점령전, 대양활동, 길드임무 등에 참여하여야 하는 타당한 이유를 부여할 수 있고, 이를 통해 PVP 컨텐츠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누적 현황판을 만들어 전쟁 유지 시간이 짧은 대신 누적 현황판을 통해 길드의 우세함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면 작은 킬/데스 하나에 치열한 전쟁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2. 길드 직책 다양화
- 인게임, 커뮤니티 등에서 보면 길드직책이 대장/부대장/보급관 으로 간부직책이 제한되어 있어 부득이 하게 부대장으로 임명한 길드원이 길드자원을 악의적으로 사용하거나 소멸시켜버리는 일들이 종종 발생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보급관으로 임명된 사람은 대장에게만 갱신을 받을 수 있는 점 또한 최근에 겪은 불편함 중에 하나입니다.
- 해결방안 :
(1) 길드자원을 사용할 수 있는 직책, 길드 임무만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직책을 만들어주세요. 
(2) 길드임무 현황판 또는 임무 완료 내역 메뉴를 신설하여 자체적으로 길드내부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임무가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게 해주세요.
(3) 대장/부대장을 제외한 직책은 이들에게 갱신받을 수 있도록 수정해 주세요.
- 예상효과 : 악의적으로 길드자원을 소멸시키는 사건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무현황판 등을 통해 길드임무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고 적극적인 임무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길드 용병 시스템 개선
- 현재 길드 용병 시스템은 점령전에서 상당한 힘의 불균형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20~30명 내외의 소수인원 길드가 70~80명의 용병을 받아 점령전에 참여하고 있으며 수성측에서는 용병은 받을 수 없어 점령전의 참여의의가 무색해졌습니다.
- 해결방안 : 길드 최대 인원을 초과하여 용병을 고용할 수 없도록 개선, 수성측에도 용병혜택 부여
- 예상효과 : 점령전에 참여하는 길드 활동 활성화 및 참여의의 재고 /불합리한 힘의 균형 개선 / 길드 전쟁 선포 비용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길드들의 참여를 유도

 

4. 전쟁 시스템 활성화
- 현재 검은사막은 보스시간에는 전쟁이 불가능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어찌보면 강제 공격을 제외한 길드 대 길드 간에 전쟁을 유도할 수 있는 최소한의 조건은 보스 아이템 획득을 두고 치열하게 싸우는 것인데요. 최근에 추가된 칸 몬스터와 같이 전쟁을 유발할 수 있는 요소들이 부족한 것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 해결방안 :
(1) 월드보스 출현 시 적용되는 PVP 불가 시스템을 삭제하고, 강제공격(Alt+C)을 제외한 길드 대 길드 전쟁이 가능하도록 개선
(2) 길드임무를 통해서 얻는 소환서를 칸 과 동일한 수준으로 상향시켜 길드 전쟁을 유도
- 예상효과 : 길드 활동을 통해 깊은 유대감 형성, 길드 시스템 활성화

 

5. 1단계 거점 고착화 개선
- 현재 검은사막의 거점전은 1~4단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 중 1단계는 PVP에 입문하는 분들, 길드 전쟁에 새롭게 참여하는 분들을 위한 공간으로 기획되어 만들어진 곳입니다. 하지만 공격력과 방어력에 제한을 두었으나 방어력 보너스 / 캐릭터 간 상이한 체력밸런스 등의 문제가 있습니다.
- 해결방안
(1) 1단계에서 방어력 보너스 최대 20% (방어력346)을 받을 수 없도록 정해진 방어력만 적용되도록 수정.
(2) 캐릭터 간 상이한 체력밸런스 문제 해결을 위해 점령전처럼 추가 보너스 체력을 부여
- 예상효과 : 정해진 방어력 이상으로 보너스를 추가로 취하여 발생하는 불균형 해소, 최대체력 증가를 통하여 유동적이고 다양한 전술 사용 기대.

2020-07-10

캐릭터명 EHS
대표캐릭터 아처
Lv6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