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아이템 #초보모험가 #공략
투발라 이후 장비는 어떻게? - 악세사리/연금석편
박하람 2020-08-08 18:51
4389 1 18 0

장비편에 이어 악세사리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투발라 악세사리의 경우 고:등급의 공격력 위주 노란 악세사리와 동급성능을 가지고 있기에 별도로 교체할 필요 없이 바로 상위 단계인 유:등급 악세를 구하시면됩니다.

 

1.반지

반지의 경우 위 3종의 악세서리가 많이들 사용됩니다.

초승과 폐허의 경우는 공격력은 동일하나 폐허가 보조옵션인 체력 100이 존재해 가격은 폐허가 좀 더 비싼 편입니다.

이 체력 100라는 수치가 작아보이나 PVP에선 생과 사를 오가는데 영향을 주는 만큼 무시하지 못하는 옵션입니다.

단 PVE는 크게 영향이 없으니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툰그라드 반지의 경우 초승과 폐허보다 공격력이 1이 높으며 흑정령 게이지가 10% 증가하는 옵션을 지니고 있습니다. 공격력만을 놓고 비교해 보았을 시 초승과 폐허의 상위 개념 반지라고 볼 수 있으나 초승과 폐허에 비해 증가하는 공격력1 이라는 수치 대비 가성비가 떨어지는 악세사리기에 초승 또는 폐허를 쓰시다 넘어가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2.허리띠

허리띠의 경우 반지와 비슷한 컨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실리스크와 발타라가 초승과 폐허와 같은 상관관계에 있으며 공격력 최종적으로 툰그라드가 상위 등급 악세로 존재합니다.

 

여기에 공격력 위주가 아닌 특이 세팅으로는 오르킨이 있으며 오르킨의 경우 회피의 효율이 좋고 화력이 강한 쿠닌과 같은 케릭터들이 공격력을 조금 포기하고 방어를 챙기는 밸런스 세팅 용도로 활용하기도 하고, 공격력을 어느정도 버려도 이득을 볼 수 있는 고스펙 분들이 활용하기도 하는 악세입니다.

 

3.귀걸이

귀걸이의 경우는 다른 악세와 달리 툰그라드가 최종 상위 악세사리가 아닙니다.

툰그 귀걸이의 경우 평균의 공격력에 시리즈 옵션인 흑정령 게이지 10%를 가지고 있으며 귀걸이 계의 베이직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나크의 경우는 툰그라드에 비해 공격력은 2낮지만 피해감소화 함께 카마종족 추피가 있어 카마와 오딜리타 지역 몬스터 사냥시 나름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며

특히나 침식과 함께 착용할 경우 방어력 감소 없이 쌍툰귀 대비 공1과 적중4를 추가로 확보할 수 있어 침식과 함께 착용하는 편입니다.

 

침식은 현재 공격력 위주 죽창 세팅시 귀걸이계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방어력(피감)이 감소하기에 방어력이 낮은 분들에겐 꽤나 뼈 아픈 패널티가 되기에

어느정도의 방어력 수준을 유지하는 선에서 침식을 택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최소 330방은 유지하시는걸 추천)

 

4.목걸이

목걸이의 경우 오반과 라이텐의 성능은 아이콘의 차이를 제외하곤 성능적으로 동일 합니다. 가장 보편적인 목걸이 악세사리로 별도의 설명은 패스하겠습니다.

 

시칠의 경우 오르킨 허리띠와 같은 맥락의 악세사리입니다. 시칠 역시 빛을 보려면 케릭터 궁합과 기본이 되는 스펙이 중요합니다.

 

툰그라드의 경우도 스펙적으로는 동일하나 흑정령 게이지 증가 옵션이 존재하기에 흑정궁의 선호도가 높은 케릭터일 경우 PVP를 신경쓰시는 유저에 한해서 괜찮은 선택지가 됩니다.

(반대의 경우는 그저 거품가격이 낀 오반/라이텐...)

 

5.적중 악세

적중악세의 경우 PVP에 한해서만 그 성능을 발휘하기에 PVE에만 중점을 두신다면 생락하셔도 됩니다.

적중악세는 공통적으로 공격력은 낮으나 적중이 높게 책정되어 있는 악세사리입니다. 그렇다보니 PVP에서 회피효율이 좋은 케릭터 및 회피세팅을 상대로 할 때 공격력 위주의 세팅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세팅입니다. 이 적중악세의 경우 보통은 공격력 셋팅 기반에 허리나 귀걸이 중 1개를 택하여 섞어 활용하는 편입니다.

 

여명/붉산귀와 같은 적중 귀걸이의 경우 공격력이 낮으나 허리띠에 비해 적중력이 높으며 추가로 지구력을 확보할 수 있는데다 가성비마저 좋습니다.

 

투로의 경우 동급라인 귀걸이에 비해 가성비가 좋지않고 적중이 4가량 낮지만 공격력 손실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6.방어 악세

방셋 역시 PVP. 특히 거점전과 공성전에서만 효율이 들어나는 세팅입니다.

위 악세를 통한 세팅은 극한적으로 방어력에 투자하는 세팅으로 주로 RVR(다수전)에서 어그로를 끌며 상대를 묶어두는 플레이를 하는 유저들을 위한 세팅입니다.

주로 다량의 디버프 스킬과 CC기를 무장한 샤이나 미스틱, 자이언트, 위자치 등의 케릭터가 애용하는 셋팅이며, 생활을 주파밍으로 하며 RVR컨텐츠를 즐겨하시는 분들중 샤이분들이 많이 하는 세팅입니다.  거점전이나 공성, 붉은전장에서 이러한 방셋 기반의 유저분들이 아군에 있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기여를 하는 세팅 중 하나입니다.

 

7.연금석

연금석의 경우는 공격력과 적중력 이외에도 부가적으로 공격속도를 %로 향상시켜주고 여기에 저항무시 등 PVP, PVE를 아우르는 굉장히 유익한 옵션들을 챙길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공격력 까지 챙길 수 있는 벨심이 목표가 되겠으나 정가에는 가격과 직접 파밍에는 드랍운이 상당히 요구되 그전까지 사용 할만한 연금석류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파괴의 정령석의 경우 소모품이기에 재사용 후 충전이 불가능하나 가성비 면에서 뛰어나기에 여유돈이 안되는 초반에 굉장히 도움이 되는 정령석입니다. 견고한 파괴의 연금석은 파괴의 정령석과 모저무시를 빼고는 옵션이 같기에 당장에 기용도는 낮아 기왕이면 조금 더 파밍하셔서 예리한 파괴의 연금석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파괴의 연금석 종류 외에는 이번 시즌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페를레의 별도 생존력이 빈약한 분들이시라면 추천드립니다. 몬스터 상대로 피해감소 효과와 함께 피감, 생회, 저항 등 각종 사냥에서의 이점이 큰 연금석이며 상위 사냥터 진입시 방어력이 낮을 경우 생존력에 상당한 도움을 주는 연금석입니다.

 

수호의 연금석의 경우는 주로 방셋과 함께 기용되는 연금석입니다. 때문에 단독으로 쓰면 파밍과정에서 그 효과를 체감하기는 힘든편이기에 PVP 유저가 아니시면 우선순위는 매우 낮습니다.

 

이상으로 악세사리 소개를 끝으로 투발라 이후 장비 가이드를 마치겠습니다.

무기 및 방어구.Feat수정 - https://www.kr.playblackdesert.com/Community/Detail?topicNo=24345&topicType=101

캐릭터명 박하람
대표캐릭터 다크나이트
Lv 비공개
정성스럽게 쓰신 글 정말 잘보았습니다 뉴비로 써 정말 참고 되었습니다
top